Winnebago Industries Inc (WGO) 위니바고 인더스트리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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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nebago Industries, Inc. ( NYSE:WGO ) 2024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20일 오전 10시(ET)

기업 참가자

Ray Posadas - IR 및 시장 정보 담당 부사장
Michael Happe - 사장 겸 CEO
Bryan Hughes - SVP 및 CFO

회의 통화 참가자

Tristan Thomas-Martin - BMO Capital market
James Hardiman - Citi
Bret Jordan - Jefferies
Michael Swartz - Truist Securities
Noah Zatzkin - KeyBanc Capital Markets
Craig Kennison - Baird
Scott Stember - Roth-MKM
Joe Altobello - Raymond James
David Whiston - Morningstar

운영자

좋은 하루 되세요. 옆에 있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년 3분기 Winnebago Industries 재무 결과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입니다. 오늘 회의는 녹화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연사들의 발표가 끝난 뒤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운영자 지침]

이제 저는 오늘 귀하의 발표자인 투자자 관계 및 시장 정보 담당 부사장인 Ray Posadas에게 컨퍼런스를 인계하고 싶습니다.

레이 포사다스

고마워요, 조쉬.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4 회계연도 3분기 수익 결과를 논의하기 위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통화는 당사 웹사이트(Investor.wgo.net)에서 생중계되고 있으며 통화 내용은 오늘 후반에 당사 웹사이트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3분기 실적을 담은 보도자료가 오늘 오전 일찍 발표되어 당사 웹사이트에 게시되었습니다. 당사가 준비한 설명과 함께 이어지는 수익 슬라이드 데크는 당사 웹사이트의 분기별 결과 아래 투자자 관계 섹션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2로 넘어가겠습니다. Winnebago Industries 및 그 운영에 관해 오늘 전화 회의에서 발표된 특정 진술은 증권법에 따라 미래 예측 진술로 간주될 수 있음을 상기시켜 드립니다. 회사는 미래예측 진술이 수많은 위험을 수반하고 본질적으로 불확실하며,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는 여러 요인으로 인해 실제 결과가 이러한 진술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경고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SEC 서류에서 확인되므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회의에서 경영진은 GAAP 및 비GAAP 재무 측정치를 언급할 예정이며, 비교 가능한 GAAP 측정치에 대한 비GAAP 측정치의 조정은 수익 보도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3을 참조하십시오. 오늘 통화에는 Winnebago Industries의 사장 겸 CEO인 Michael Happe가 참석했습니다. 그리고 브라이언 휴즈(Bryan Hughes),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재무 책임자(CFO). Mike는 3분기 성과에 대한 개요부터 시작한 다음 Bryan은 전략적 수준에서 재무 결과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Mike는 사업 전망에 대해 우리가 준비한 발언을 마무리할 것이며 경영진은 귀하의 질문에 기꺼이 응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제가 Mike에게 통화를 전달할 동안 슬라이드 4를 펴시기 바랍니다.

마이클 하페

고마워요, 레이.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4 회계연도 3분기 재무 결과를 논의하는 데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8주 동안 RV 산업 소매 수요는 일관되지 않고 부진한 상태를 유지했으며, 회계연도 4분기로 접어들면서 야외 레크리에이션 소비자를 위한 경제 상황이 개선되고 있다는 증거는 제한적입니다. 이러한 환경에는 단기적인 주의와 규율이 필요하지만, 소비자의 야외 레크리에이션 참여가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 사업의 장기적 건전성을 위한 핵심 동인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오늘 아침 토론의 틀을 잡기 위해 일찍이 투자자들에게 세 가지 사항을 강조하겠습니다. 첫째, 장기적으로 볼 때 도전적인 시장은 강력한 기업을 더욱 강하게 만듭니다. 생산 규율과 의도적인 판매 지원을 통해 경쟁사에 비해 내구성 있는 마진과 탄력적인 수익성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와 기능적 우수 센터 전반에 걸친 우리의 협력적 운영 모델은 우리가 단기적으로 내리는 선택이 장기적으로 가장 큰 이익이 되도록 보장합니다. 가치 있는 제품 차별화, 프리미엄 브랜드 본질, 딜러 및 최종 고객에 대한 전체 애프터마켓 지원 및 관련 점유율을 유지하는 것은 모두 중요하지만 지속 가능한 수익성에 대한 노력과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둘째, 캠핑카 RV 및 해양 부문에서 회계연도 4분기에도 업계의 부드러움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러한 시장의 현장 재고 구성이 점진적으로 개선되는 것은 2025년 이후에도 고무적인 신호입니다. .

셋째, 건전한 대차대조표와 탄탄한 현금 흐름을 통해 우리는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들에게 계속해서 현금을 돌려주는 균형 잡힌 자본 배분 전략을 유지하면서 선별된 성장 우선순위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문화적, 전략적, 재정적 강점을 통해 우리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이전 수익 결산에서 전달된 중간 주기 목표를 성공적으로 추구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3분기에도 우리는 금리 인상과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거시경제적 둔화의 영향을 계속 경험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변동성이 높은 비용 비즈니스 모델은 용량, 생산량 및 비용이 소매 및 도매 주문 패턴 및 재고 수준과 일치하도록 계속해서 초점을 맞추고 있으므로 이 시장 환경에서 전략적 이점으로 남아 있습니다.

3분기 연결 순이익은 7억 8,600만 달러로 2023년 같은 기간보다 12.7% 감소했지만, 견인형 RV 및 해양 부문의 지원을 받아 2분기 대비 연속 11.7% 증가했습니다. 해당 분기의 조정된 주당 순이익은 1.13달러였으며 조정 EBITDA는 5,800만 달러였습니다. 3분기 성과에 재정적으로 기여한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Grand Design의 새로운 Lineage Class C 제품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여 해당 브랜드가 전동식 RV 부문에 첫 진출했음을 알렸습니다.

한편, 해양 사업 부문에서 우리는 Barletta 브랜드의 강력한 성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이는 4월 종료 기간 동안 미국 알루미늄 폰툰의 지난 12개월 점유율을 8.6%로 증가시켰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Barletta가 3개월 및 6개월간 실적을 이어가며 낮은 두 자릿수 비율의 점유율 영역에서 운영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소매점에서 해당 브랜드의 모멘텀이 증가했음을 의미합니다.

슬라이드 5에서 최근 RV 산업 동향을 살펴보겠습니다. 예상대로 딜러들은 3분기 주문에 대해 신중한 자세를 유지하여 일부 제품에 대한 판촉 활동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더 높아졌습니다. 최근 RV 산업 협회 데이터는 여름 판매 시즌으로 접어들면서 견인 가능한 RV 재고가 수량 관점에서 대체로 적절한 규모로 조정되었다는 우리의 견해를 뒷받침합니다.

또한 업계 전반에 걸쳐 이전 모델 연도 재고를 더욱 줄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견인형 RV의 4월 도매 출하량은 '23년 첫 4개월 대비 전년 동기 대비 14.2%,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캠핑카 RV 카테고리의 도매 산업 출하량은 4월에 19.4%, 2023년부터 현재까지 연초 대비 21.5% 감소했습니다.

RV 산업의 캠핑카 부분은 전체 산업 재고 수준을 낮추는 측면에서 아직 해야 할 일이 약간 남아 있습니다. 4월까지 2024년형 RV 출하량은 총 12만대 이상으로 지난해보다 9.4% 앞섰다. 그러나 출하량 증가는 고무적이지만 업계의 소매업 회복은 업계 이해관계자들이 예상한 것만큼 빠르게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업계 결과, 지속적인 경제 부진, 업계 전반의 주문 잔고 감소를 바탕으로 올해 남은 기간 동안 딜러들의 추가 재고 정리가 예상됩니다. 그 결과, 우리는 2024년 업계 RV 도매 출하량 예측을 RV 산업 협회의 가장 최근 추정치의 중간점보다 약간 낮은 330,000~335,000대 범위로 수정했습니다. 2024년 같은 기간에 대한 최신 소매 추정치는 약 340,000대입니다.

슬라이드 6과 최근 RV 시장 점유율 성과로 이동합니다. 4월 30일에 종료된 지난 12개월 동안 총 11.2%를 기록했는데, 이는 2023년 같은 기간보다 70bp 하락한 수치입니다. 우리가 이상적으로 보고 싶은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주식 손실은 부분적으로 정직성을 유지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에 기인합니다. 우리가 보는 도매 및 소매 가격 모델은 미래의 건전한 채널 관계에 중요합니다.

우리는 RV 라인업에서 개시 가격대 SKU의 강점을 높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지만 경제성이 강력하게 강조되는 환경에서 약간의 점유율 손실을 보는 것은 우리와 같은 프리미엄 포트폴리오에서 예상치 못한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파이프라인의 새로운 혁신 제품과 보다 안정적인 시장 가격으로의 상승 순환 이동으로 인해 이러한 추세가 향후 몇 년 동안 역전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슬라이드 7에서 해양 부문을 살펴보세요. Barletta 제품은 딜러 네트워크에 탁월한 결과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Barletta 팀은 최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채널 파트너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며 시장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폰툰을 구축하는 데 열정적으로 집중하고 있습니다. 13% 중간 주기 점유율 목표를 향한 길은 Barletta가 혁신을 유지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위 2~3위 위치에 도달하기 위해 고객 요구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슬라이드 8의 최근 하이라이트를 살펴보세요. 지난 4월 Grand Design은 역사상 최초의 모터 구동 RV인 Lineage Series M을 출시했습니다. 이 이름은 Grand Design이 2012년 창립 이래 구현해 온 브랜드 품질과 서비스 우수성을 반영합니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무엇입니까? 우리에게는 Grand Design이 전국의 주요 딜러와 협력하여 이 새로운 클래스 C 제품을 새로운 고객 기반에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리니지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이번 주 토요일(6월 22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동부 표준시)까지 뉴욕 브라이언트 파크에서 얼티밋 글램핑 팝업을 개최합니다. 새로운 리니지(Lineage)가 이벤트에 전시될 예정이며, 지역에 계신 여러분을 초대하여 Grand Design의 멋진 새 모터 구동 RV를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분기 통화에서 언급했듯이 리니지의 초기 한정 배송은 이번 분기 후반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리니지 제품의 대부분의 재고 배송은 2025 회계연도에 이루어집니다.

재무 검토를 위해 Bryan에게 넘기기 전에 저는 대규모 Solitude Momentum Fifth Wheel 제품의 일부를 포함하여 업계 전반에 걸친 과도한 프레임 플렉스와 관련하여 소셜 미디어에 유포된 잘못된 정보를 직접적으로 해결하고 싶습니다. 보고된 각 사례에서 Grand Design 팀 및/또는 해당 딜러 네트워크는 철저한 제품 검토를 수행했으며 영향을 받은 고객과 직접 협력하여 우려 사항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또한 팀은 프레임 공급업체, 제3자 구조 엔지니어링 회사 및 업계 전문가와 직접 협력하여 당사의 제품과 프로세스가 업계 표준을 충족하고 그 이상을 달성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고객에 대한 우리의 약속은 절대적이며 우리가 만드는 모든 제품을 계속해서 지원합니다.

이러한 약속을 강화하기 위해 우리는 최근 모든 Grand Design 제품에 대한 프레임 보증을 5년으로 연장했습니다. 당사의 1년 기본 보증, 3년 구조 보증 및 새로운 5년 프레임 보증은 원래 구매 날짜를 기준으로 보증 기간 동안 후속 소유자에게 양도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보증은 2020년 모델부터 최초 구매일부터 소급하여 계속해서 적용됩니다. 중요한 점은 Winnebago Industries 전체에서 세 가지 핵심 가치가 우리가 매일 운영하는 방식을 안내한다는 것입니다. 옳은 일을 하고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가 되십시오. 이러한 가치는 프리미엄 야외 레크리에이션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리더가 되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뒷받침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상호 작용을 안내합니다.

이제 통화를 Bryan Hughes에게 넘기겠습니다.

브라이언 휴즈

고마워요, 마이크. 모두들 좋은 아침이에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슬라이드 9부터 제가 준비한 연설에서 우리 성과의 핵심 동인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주요 재무 결과에 대한 자세한 개요는 수익 발표 및 수익 보충 문서를 참조하세요.

Winnebago Industries는 견고한 3분기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연결 순수익의 전년 대비 감소는 고객이 주로 견인형 RV 부문에서 저가 장치를 선호하고 캠핑카 RV 및 해양 부문에서 더 낮은 장치 볼륨을 선호하는 제품 구성의 변화를 반영합니다. 어려운 소매시장 상황 속에서도 공격적인 생산관리를 지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3분기 총 마진은 15%였으며, 이는 낮은 매출과 경쟁적인 시장 가격, 높은 할인율 및 운영 효율성 문제로 인한 부채 축소 효과를 주로 반영한 것입니다. 우리는 유연한 생산일, 제품 라인 통합, 특정 CapEx 프로젝트 연기 등 다양한 비용 절감 계획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보증 비용은 작년 3분기의 유리한 비용에 비해 전년 대비 증가했지만 역사적 비율로 돌아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슬라이드에는 표시되지 않았지만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는 당사는 회계연도 3분기에 총 8,840만 달러에 달하는 탄탄한 잉여 현금 흐름을 계속해서 창출하고 있습니다. 해당 분기 동안 우리는 2,000만 달러의 자사주 매입을 실행하여 올해 누계 총액이 6,000만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슬라이드 10의 Towable RV를 시작으로 부문별 성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수익은 2024년 2분기 또는 순차적으로 35.7%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6% 증가했는데, 이는 제품 믹스와 관련된 단위당 평균 판매 가격 감소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된 단위 수량 증가를 반영한 ​​것입니다.

부문 조정 EBITDA는 전년도 대비 22% 감소한 310 베이시스 포인트 마진을 기록했으며, 이는 Winnebago 브랜드 견인 가능 사업의 공장 통합과 신제품 생산 확대를 통해 작업하는 동안 운영 효율성 문제를 부분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그리고 더 광범위하게 견인 가능한 RV 부문의 경우, 매출 비율로 표시되는 유리한 보증 비용으로 인해 작년 3분기와 어려운 경쟁이 있었습니다.

해당 부문의 2024 회계연도 3분기 보증 비용은 2023 회계연도 이전의 평균 보증 요율보다 여전히 낮습니다. 중요한 점은 과도한 프레임 플렉스 문제 및 최근 Grand Design이 도입한 보증 변경과 관련된 비용을 포함한 보증 비용이 비용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매출 대비 보증 비용이 의미 있게 높아졌습니다.

수익성에 대한 이러한 역풍이 전반적으로 발생했지만, 2024 회계연도 3분기 및 2023 회계연도 3분기와 비교하여 견인형 RV 부문의 할인 및 허용 수준에서 수익성에 대한 감소 또는 유리한 영향을 경험했습니다. 이는 업계가 소매 수요의 현재 저점을 헤쳐 나가면서 우리가 고도로 훈련된 생산 활용을 통해 얻은 직접적인 결과입니다. 견인형 RV 잔고는 현재 산업 및 수요 추세를 반영하여 전년도 대비 35.1% 감소했습니다.

슬라이드 11로 이동합니다. Motorhome RV 부문의 수익은 재고 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딜러 파트너와 계속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단위 수량 감소와 할인 및 수당 수준 증가로 전년 대비 20.1% 감소했습니다. 이는 전동 섀시 비용 상승과 관련된 가격 인상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소비자 대출에 영향을 미치는 엄격한 신용 기준과 높은 이자율로 인해 소매 및 도매 출하량은 모두 5월과 6월 판매 시즌 동안 완고하게 부진한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부문 조정 EBITDA는 지난해 3분기에 비해 50.2%, 즉 270 베이시스포인트(bp) 감소했습니다. 차이는 활용 규모와 운영 효율성 문제를 반영했으며 비용 억제 노력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캠핑카 마진은 4월과 5월에 소매 시장의 강화가 실현되지 못하면서 부채 축소와 할인 및 허용량 증가로 인해 320bp 하락했습니다. 전동식 RV 부문의 잔고는 전년도에 비해 55.7%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딜러 재고 수준과 이 부문에 대한 미지근한 소매 수요를 고려하여 다가오는 4분기에도 생산 능력 활용에 있어 엄격한 규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슬라이드 12에서 해양 부문으로 이동합니다. 현재 경제 상황을 고려할 때 3분기 매출은 약한 소매 수요와 신중한 딜러 네트워크에 힘입어 전년도 대비 31.8% 감소했습니다. 높은 이자율과 재고 보유 비용을 고려하면 딜러 선호도에 비해 재고 수준이 계속 높아집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당사의 분기 출하량이 전년도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또한 제품 구성이 저가형 제품으로 전환되면서 순수익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Barletta의 Aria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해양 부문 조정 EBITDA 마진은 전년도에 비해 370bp 감소했습니다. 이는 주로 거래량 감소로 인한 것이며 비용 억제 노력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해양 부문의 잔고는 전년도 기간보다 감소했습니다.

이제 슬라이드 13의 대차대조표로 이동합니다. 분기 말 현재 Winnebago Industries의 순부채 대 EBITDA 비율은 약 1.7배로, 이는 목표 범위인 0.9~1.5배보다 약간 높습니다. 이번 달에 우리는 6월 12일 기준으로 기록된 보통 주주들에게 주당 0.31달러의 분기별 현금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이는 Winnebago Industries가 40분기 연속 배당금을 지급한 기록입니다. 이 기록은 우리의 전략, 성과 및 성장 전망에 대한 이사회의 지속적인 신뢰를 나타냅니다.

해당 분기 동안 우리는 총 2천만 달러의 비용으로 약 318,000주의 주식을 재매입했습니다. 분기 말에 우리의 환매 프로그램에는 2억 4천만 달러가 남아 있었습니다. 우리는 회계연도 현재까지 6천만 달러의 주식을 매입했으며 2,800만 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다시 Mike에게 전화를 돌리기 전에 우리의 단기적인 기대에 대해 몇 가지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사업 환경을 볼 때, 판매 시즌 초반에 나타난 딜러의 주의와 미온적인 소비자 심리를 반영하여 소매 시장은 회계연도 4분기 말까지 부진한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의 약속은 확고부동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역량을 현명하게 활용하고,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유지하며, 고객 기반이 선호하는 가격대에 맞는 흥미로운 신제품을 출시하고, 브랜드 전반에 걸쳐 장기적인 수익성을 우선시할 것입니다. 이러한 약속은 우리가 현재의 업계 침체와 시장 점유율에 대한 단기적인 영향을 탐색하는 데 지침이 될 것입니다.

이제 마무리 의견을 제공하기 위해 Mike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겠습니다. 마이크, 다시 연락해.

마이클 하페

고마워요, 브라이언. 슬라이드 14로 넘어갑니다. 우리 사업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면서 우리는 장기적으로 행운이 딜러 파트너와의 상호 성공과 원활하고 즐거운 종료를 위해 추진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가진 회사에 유리할 것이라고 계속 믿습니다. -고객과의 경험을 종료합니다. 우리는 미래 시장의 다양한 분야에 어필하고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올바른 제품과 도구를 확보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데이터, 디지털 자산 개발 및 IT 역량에 꾸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내가 최고의 브랜드를 말할 때, 나는 그 브랜드 내의 다양한 평면도와 편안한 소파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또한 우리 소유주가 뛰어난 서비스와 지원을 받고, 뛰어난 기술을 손쉽게 보유하고, 평생 고객이 되도록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 중 일부는 확실히 훌륭한 딜러 관계를 유지하는 데 달려 있으며 이는 Winnebago Industries가 계속해서 의지하는 영역입니다.

수요 추세가 보다 표준화된 패턴으로 다시 정착됨에 따라 딜러들은 소규모 브랜드를 버리고 대신 신뢰할 수 있는 OEM과의 훨씬 더 깊은 관계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Winnebago Industries 브랜드 제품군과 우선적이고 독점적인 관계를 추구하는 더 많은 딜러를 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야외 레크리에이션 사이클의 정점과 계곡에서 우리를 믿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구축한 딜러 파트너십은 최종 고객에게 소유 기간 동안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합니다.

4분기에 대한 Bryan의 의견을 확대하자면, 현재 우리는 연말까지 RV 및 해양 산업에서 눈에 띄는 개선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금리 인하 지연 및 기타 어려운 거시경제적 요인으로 인해 영향을 받은 소비자 심리는 딜러의 재고 주문 및 보유 의지에 계속 부담을 줄 것입니다. 이러한 요소를 염두에 두고 우리는 Winnebago Industries Q4가 최고 수익 라인에서 순차적으로 Q3에 비해 평탄하거나 약간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로 시장 압력 및 할인 강화 형태의 가격 책정과 관련된 마진 또는 수익률 문제에 계속 직면할 것으로 예상하며, 따라서 수익성도 순차적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대는 업계의 일반적인 소매 동향과 일치하며, 재고 수준을 적절히 유지하려는 딜러의 정서 및 선호와도 일치합니다.

우리의 재무 성과에 대한 이 지침은 또한 전체 연도 소매 및 도매 출하 기대치와 앞서 언급한 우리의 몫과도 일치합니다. 10월 4분기 실적 발표에서 2024년 남은 기간과 2025년 예상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즉, 우리 사업의 미래는 여전히 밝습니다. 가장 최근의 Winnebago Industries Spotlight 설문 조사에서는 야외 레크리에이션에 대한 강한 수요가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으며, 참가자 중 86%가 현재 야외 활동 참여 수준을 높이거나 유지할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Winnebago Industries는 역사상 어느 때보다 오늘날 더 나은 위치에 있습니다. RV 산업 소매 성과가 2024년 경험과 유사했던 2014년의 위치와 현재의 위치를 ​​비교하면 시장 점유율, 포트폴리오 범위 및 재무 성과 측면에서 훨씬 더 나은 위치에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팬데믹 이전의 2019년과 비교하여 현재 당사 포트폴리오 브랜드의 위치를 ​​비교해 보면 당사는 모든 브랜드에 걸쳐 더 다양한 기능과 가격대를 통해 더 넓은 범위의 고객에게 도달하는 더욱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훨씬 더 견고한 재무 성과와 더욱 탄탄한 대차대조표로 이어졌습니다. 우리는 고객이 우리 브랜드에 대해 갖고 있는 높은 수준의 신뢰와 확신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는 시장이 회복되고 소비자가 경제적 기반을 회복함에 따라 우리가 좋은 위치에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Winnebago Industries 전체에 걸쳐 약 6,000명의 팀원이 해준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Grand Design, Winnebago, Newmar, Chris-Craft 및 Barletta 명판은 각 프리미엄 브랜드 고객에게 독특한 매력을 전달하며 이는 품질, 안전 및 신뢰성을 의미합니다.

당사의 새로운 전략적 기술 수직 리튬이온 배터리는 또한 모바일 리튬 배터리 공간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아웃도어 산업과 특수 차량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지원하고 이러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사람들은 우리의 가장 강력한 자산이며, 고객이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매일 제공하는 가치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면 제가 전화를 교환원에게 다시 넘겨드릴 것입니다. 그러면 교환원이 귀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BMO Capital Markets의 Tristan Thomas-Martin으로부터 왔습니다.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트리스탄 토마스-마틴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Mike, 4분기 수익성 역풍은 남은 이월 재고를 정리하거나 딜러에게 주문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이월 재고가 여러분과 업계를 위해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마이클 하페

응. 좋은 아침이에요, 트리스탄. 이월 재고 측면에서 먼저 질문의 뒷부분부터 시작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오늘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해 볼 때 일반적으로 재고 구성에 만족합니다. 견인 가능한 공간의 총 재고 수준은 현재 위치에 매우 적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견인 가능한 현장 재고 기반의 노후화된 재고를 조금 더 개선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이에 대해 매우 구체적으로 계속 작업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동 RV 재고는 딜러가 원하는 것보다 현장에서 약간 높을 수 있지만 그다지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실제로 전동식 측면의 노화된 재고 위치가 시장의 다른 OEM만큼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Barletta 및 Pontoons와 관련된 해양 부문에서는 특정 시장 부문에서 상당한 소매 점유율을 확보하는 동시에 딜러와 매우 긍정적인 방식으로 계속 협력하여 현장 재고를 편안하고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위치에 배치합니다. 그것은 최소한 다음 분기 동안 해당 브랜드의 출하에 약간의 압력을 가할 것입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우리는 일반적으로 현장 재고 수준에 대해 괜찮다고 느끼고 해당 재고의 구성을 보다 최근에 오래된 재고로 분명히 전환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2025년식 모델 출시 중 일부를 약간 지연시켰으므로 2023년식 또는 2024년식 일부 제품에 대한 예시로 계속 작업할 수 있습니다. 브라이언 씨, 4분기 수익성 동인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브라이언 휴즈

응. 우리는 순차적으로 이야기를 나눴죠? 그리고 내 생각에 가장 큰 원동력은 당신이 언급한 트리스탄이 허용량 할인에 대한 지속적인 시장 압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판매 시즌을 겪고 시작하면서 업계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힘든 환경일 뿐입니다. 6월, 7월, 8월 기간 동안 딜러의 제품 구매 의향 측면에서 4분기를 완화합니다.

또한 해양 측면에는 일종의 계절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Q4와 Q3에서 시작되는이자 상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광범위하게 말하면 우리가 제공한 이익 지침을 약간의 계절적 기대와 계속되는 매우 어려운 시장 상황 및 딜러 정서에 대한 기대로 특징지을 것입니다.

트리스탄 토마스-마틴

좋아요. 감사합니다. 나는 대기열에 다시 뛰어 올 것이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Citi의 James Hardiman님의 질문입니다.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임스 하디먼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라서 재고 측면에서 25년식 일부 모델의 도입을 실제로 미루고 있다는 말씀을 듣고 조금 놀랐을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우리가 딜러들로부터 들은 논평 중 일부는 노화 문제를 더 악화시키고 싶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25년식 모델 주문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그곳의 사고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25년이 채널로 진출하기 시작하면 그것이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업계 차원에서 해당 모델 연도 전환을 앞당기는 것에 대한 논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거기에 어떤 생각이 있습니까?

마이클 하페

응. 좋은 아침이에요, 제임스. 저는 마이크입니다. 25년식 모델에 대한 내 의견을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내 의견은 전체 포트폴리오에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우리 포트폴리오에는 두 가지 이유로 '25년형 제품 출시 시기와 배송에 있어 매우 의도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첫째, 우리는 여전히 우리 자신의 로트에 약간의 24년식 모델을 이월할 수 있습니다.

둘째, 우리는 딜러들과 함께 현장의 오래된 재고에 대해 계속 작업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사의 '22년식 재고는 3분기 말 현재 사실상 존재하지 않으며, 수량도 매우 적으며, 다수의 '23년식 제품에 대해 선별된 판촉 지원 비용 중 일부를 계속해서 연령 측면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25'에 대한 우리의 초점입니다.

타이밍 측면에서 실제로 RV 산업은 아마도 더 일반적인 모델 연도, 즉 미래 모델 연도 출시 기간을 향해 계속해서 이동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제가 보고 듣는 활동을 토대로 미래의 그 창이 올라갈 것이라고 믿지 않습니다. 사실 한여름에 머물 것 같아요. 그리고 바라건대, 우리는 업계 전반에 걸쳐 다른 OEM들이 합당한 기간에 합리적인 모델 연도 전환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좋은 규율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임스 하디먼

알았어요.

브라이언 휴즈

여름철 모델 연도 소개에 대한 전체 측면에서 몇 가지 특이점이 있었습니다. 단 몇 가지 특이점이 있었습니다. 나는 큰 선수들이 대부분 그런 점에서 훈련을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캠핑카는 덜 규율이 적용되었습니다. 따라서 세그먼트별로 살펴보면 Motorhome은 확실히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업계가 크게 악수하고 동의하는 7월 여름 기간보다 먼저 다음 모델 연도를 올해에도 계속 소개했습니다. 회전율. 그 중 일부는 OEM이 주도하며, 전동식 섀시 제공업체도 모델 연도 변경 시점이 다릅니다.

제임스 하디먼

알았어요. 그런 다음 보증 연장 및 보증 양도 가능성과 같은 플렉스 프레임 문제에 대해 수량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보증 비용 증가에 의미 있는 동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그러한 결론에 이르게 하는 주요 가정을 살펴보겠습니다. 감사해요.

마이클 하페

제임스, 이쪽은 마이크예요. 이것을 모든 사람의 관점에서 살펴보겠습니다. 회사 전체 역사 동안 제작된 모든 Grand Design Fifth Wheels 중 1% 미만이 과도한 프레임 굴곡 문제를 경험했습니다. 이는 단위 영향 관점이나 여러 이해관계자가 인식하는 재정적 영향 측면에서 실제로 그리 크지 않은 문제입니다. 과도한 프레임 유연성과 관련하여 '24 회계연도 현재까지 보증의 영향은 명목상이었습니다. 그리고 Bryan이 언급했듯이, 우리는 현재 Grand Design을 포함한 대부분의 비즈니스에 대해 역사적 보증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Grand Design 사업부는 우리 제품에 대해 최대한의 신뢰를 갖고 있으며 앞으로 고객에게 최대한의 완전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는 점을 소비자에게 솔직하게 알리기 위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이번 남은 기간 동안 재정적 영향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 주제에 대해 현재 보고 있는 보증 비율을 고려한 회계 연도 또는 향후 회계 연도입니다. 그래서 제가 준비된 댓글에서 잘못된 정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입니다. 이 주제는 현재 당사의 보증 비용 라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브라이언 휴즈

응. 그리고 거기에 약간만 추가하면 됩니다. Mike가 말했듯이 이것에 대한 경험률이 너무 낮습니다. 물론 우리는 Mike가 말했듯이 1% 미만의 경험도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본 사례에서는 수정당 비용도 마찬가지로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Grand Design은 항상 고객을 배려해 왔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선의의 실천이라고 부르십시오. 통화에 참여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업계 관점에서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보증 범위 외에서도 Grand Design은 역사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문제에 대해서도 고객을 배려해 왔습니다. 따라서 이미 실행 속도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방금 연장된 추가 보증을 느낍니다. 따라서 이러한 모든 이유 때문에 이것이 왜 금융 사건이 아니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관점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이 연장 보증을 통해 고객을 편안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하디먼

그렇습니다. 좋은 관점이네요. 고마워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Bret Jordan과 Jefferies의 질문입니다.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브렛 조던

여기요.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마이클 하페

좋은 아침이에요.

브렛 조던

해병 대 RV라는 딜러 채널의 상대적인 건강 상태에 대해 좀 더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분명히 해병대 침체는 RV 침체 이후에 시작되었지만 현재로서는 조금 더 깊어질 수 있습니다. 재고 유지 비용과 느린 소매 판매를 고려할 때 해당 채널 중 하나에서 감소 또는 의미 있는 증분 감소를 보게 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습니까?

마이클 하페

브렛, 좋은 아침이에요. 저는 마이크입니다. 이전에 언급했듯이 우리는 우리가 속해 있는 해양 시장 부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할 수 있으므로 여기서는 해양 물량의 대부분이 있는 폰툰에 대한 의견을 집중하겠습니다. 저는 Barletta 브랜드 비즈니스와 그들이 어려운 환경에서 소매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지원뿐만 아니라 현장 재고에 대한 신중함과 규율을 모두 관리해 온 방식에 매우 만족합니다. 예를 들어 이것은 3분기 말에 아직 채널에 2025년식 모델 제품이 하나도 없는 비즈니스입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오늘날의 경우인지조차 확신하지 못합니다. 내 생각엔 그렇지 않은 것 같다.

따라서 우리는 24년식 모델을 실행하는 데 계속 초점을 맞추고 딜러와 협력하여 예를 들어 재고 바닥재 비용에 대한 압박을 고려하여 원하는 회전율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Barletta 재고 수준이 두 자릿수 시장 소매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는 좋은 파트너일 뿐만 아니라 소매 거래에서 허용 가능한 수익성을 높이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파트너입니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운반 비용.

그래서 우리는 실제로 3분기 말 현재 Barletta 총 재고를 800~900개 정도 줄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특히 4분기 동안 현장 재고 위치가 조금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이 두 자리 수의 시장 점유율을 추구하는 능력을 희생하지 않고 딜러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아마도 8월에 일어날 더욱 강력한 25년형 모델 출시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기간.

따라서 우리의 해양 재고 위치는 처음부터 정말 괜찮은 상태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90~120일 동안 여기에서 더욱 강력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바라건대, 시장 상황은 우리가 특정 사업에서 소매 대 배송 비율을 1:1로 안정시키고 되돌릴 수 있는 상황이 될 것입니다.

마이클 하페

안녕, 브렛. 일반적으로 RV와 Marine 모두 판매 시즌을 거치면서 더 넓은 딜러 건강에 대해 묻는다면 지금이 그들에게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그들은 판매 시즌을 통과할 수 있을 만큼 상당한 현금 흐름과 최소한 어느 정도의 수익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나는 약간의 노출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양에 남아 있고 RV보다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제가 확실히 듣고 인정하고 싶은 것은 광범위하게 말하면 우리는 매우 작은 부분인 해양 OEM이 생산을 중단하고 딜러만이 판매 시즌을 극복하고 운반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실제로 필요한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이 당신의 더 광범위한 질문이라면, 그것을 던져보고 싶었습니다.

브렛 조던

엄청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Truist 증권의 Michael Swartz로부터 나왔습니다.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이클 스와츠

얘들 아. 좋은 아침이에요. 어쩌면 수익성, 더 구체적으로 자동차 사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내 생각에 EBITDA 마진은 이번 분기에 4%, 5% 범위에 있었고 지난 1년 동안 생산량이 감소함에 따라 실제로 7% 범위를 고수해 왔습니다. 따라서 3분기 동안 약 300bp 하락한 변화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앞으로는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브라이언 휴즈

응, 물론이지 – 마이크, 좋은 아침이야. 확실히 디레버리지는 계속해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4월과 5월 소매업에서 예상했던 것처럼 시장이 어떤 개선도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Winnebago 브랜드는 생산 측면에서 시장보다 약간 앞서게 되었고 그 결과 더 높은 할인 압력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매우 공격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특정 브랜드가 있었고 이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생산성은 시장이 둔화되고 제품 믹스가 우리가 기대하고 보고 싶었던 수준 이하로 생산성을 높이는 생산 관점에서 저글링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되면서 생산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노동의 형태로, 즉 생산성과 단위를 밖으로 내보내는 데 필요한 직접 노동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우리가 Q3에서 싸웠던 가장 큰 일이었습니다.

마이클 스와츠

좋아요. 그리고 내 생각에 새로운 Grand Design Lineage에서는 이 제품이 아직 공식적으로 출시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지만 딜러 기반의 반응에 대해 어떤 색상이나 맥락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든 생각해 볼 수 있는 초기 유통 기회, 문 수, 그리고 해당 사업의 초기 재고 수준은 어떻게 될까요?

마이클 하페

좋은 아침이에요, 마이크. 저는 마이크입니다. 제가 의견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실제로 이번 주 토요일 뉴욕시에서 제품에 대한 더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현재 제품 라인에 대해 상호 약속한 딜러 수를 공유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 딜러 재고 목록의 품질이 우리가 Grand Design Towables 목록에 있는 것만큼 인상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기에는 견인차를 운반하는 동일하고 충성스럽고 환상적인 Grand Design 딜러가 여러 명 포함되어 있지만 특히 Motorized 출시를 위해 Grand Design 브랜드에 몇 명의 새로운 딜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우리는 이 제품에 대해 4분기 말, 아마도 8월에 아주 적은 양의 출하량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스타킹 주문과 배송은 2025 회계연도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주문을 확정하면서 여기에서 이를 백로그에 반영하기 시작합니다. 저는 현재 당사의 전동식 백로그에 그랜드 디자인 주문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분명히 스타킹 주문 약속에 관한 대화는 매우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10월에 4분기 실적을 발표할 때 그 영향이 나타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제가 언급할 또 다른 점은 아직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Class C 계보는 현재 계획 중인 여러 Grand Design 전동 제품 중 첫 번째 제품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아마도 6개월 동안 Winnebago Industries와 Grand Design으로부터 앞으로 여기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제품에 대한 우리의 의도에 대해 더 많이 듣게 될 것입니다. 잘. 따라서 이것이 시작이고 우리가 편안해지면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올 것입니다.

마이클 스와츠

좋아요. 엄청난. 감사해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KeyBanc Capital Markets의 Noah Zatzkin님의 질문입니다.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노아 자츠킨

안녕.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업계의 경제성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부문에 걸쳐 ASP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해 어떤 색상을 제공할 수 있는지 궁금하십니까?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다른 업계 참가자들로부터 자동차 OEM의 전동 섀시 가격 인상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전동 측면 및 25년식 모델과 관련하여 ASP가 오프셋인가요? 그러한 비용 증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십니까? 감사해요.

브라이언 휴즈

안녕, 노아. 브라이언이에요. 질문의 두 번째 부분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응. 섀시 비용에 대한 귀하의 메모를 보았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업계는 이러한 증가의 대부분을 목격했다고 생각합니다. 백미러에 있어요. 우리가 예상하는 전동식 섀시에는 여전히 인플레이션 압력이 남아 있지만 귀하가 언급한 규모만큼은 아닙니다. 우리는 지난 3년 동안 전동 섀시에서 보았던 증가폭이 너무 높았기 때문에 이를 최소화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내 생각에 남은 인상분은 적당할 것이며 향후 몇 년간 남은 인상분에 대한 가격 책정 능력과 관련하여 소화 가능해질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광범위하게 제기한 경제성 문제에 들어갑니다. 그럼 질문의 해당 부분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그리고 견인 가능한 측면에서 우리는 매우 온화한 비용 환경을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과 대 사과 기준으로 24년식부터 25년식까지의 채권(ph)을 살펴보면 매우 중립적입니다. 결과적으로 가격은 사과 대 사과 기준으로 중립적일 것입니다. 더 낮은 가격대에 대한 고객 선호도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은 우리의 프리미엄 브랜드 위치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이를 가능하게 하는 많은 신제품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Transcend One과 같은 제품은 Grand Design 측면에 영향을 미치는 Reflection 100, Winnebago 브랜드의 스틱 및 주석 제품인 Access와 같은 제품입니다. 이는 우리가 프리미엄 위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일부 시장 점유율을 보다 공격적으로 방어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가격대 모델 도입의 예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견인 가능한 측면에서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전동 측면에서 우리는 이전 의견으로 돌아가서 BOM이 2%, 3% 정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가격 책정과 팀이 작업 중인 몇 가지 새로운 제품 소개에 대해 적절하게 다룰 것입니다. 확실히 그랜드 디자인 출품작은 딜러와 최종 고객이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대에서 정말 호평을 받을 제품을 포지셔닝하는 측면에서 모터 구동 측면에서 우리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노아 자츠킨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aird와 함께한 Craig Kennison의 질문입니다.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크레이그 케니슨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문제를 이미 해결하셨지만 저는 Mike의 질문에 대해 더 일찍 후속 조치를 취하고 싶었습니다. 캠핑카의 그랜드 디자인 및 기회 확장과 관련하여 캠핑카 내에서 해당 브랜드의 마진 프로필에 대한 철학은 무엇입니까? 견인차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캠핑카에서도 마진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마이클 하페

좋은 아침이에요, 크레이그.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대답은 '예'입니다. 우리는 무엇보다도 전체 포트폴리오 수익성 수익률을 높이는 동력화된 수익성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Grand Design Motorized 수익성이 견인차 사업의 수익성과 솔직하게 비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물론 제품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팀은 Grand Design에서 시장에서 차별화되고 높은 가치를 지니며 프리미엄 수익성이 높은 전동식 제품을 찾는 데 매우 헌신하고 있습니다. Grand Design은 종종 전공을 전공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따라서 그들의 전동 제품은 해당 카테고리의 더 높은 볼륨 하위 세그먼트를 가리킬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금까지 리니지 작업에서 본 내용과 향후 제품에 대한 일부 예측을 바탕으로 해당 라인의 수익성이 상당히 수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 팀은 제가 방금 언급한 내용을 실행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확실히 경쟁이 Grand Design 시장 점유율을 아주 자유롭게 넘겨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치열한 전투를 예상하지만 해당 제품 라인에 대해 매우 강력하고 집중적인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브라이언 휴즈

물론 초기 몇 달 동안 Craig의 초기 분기에는 약간의 확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즉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지만 곧 확실히 증가할 것입니다.

크레이그 케니슨

훌륭해요. 그리고 아마도 후속 조치를 위해 Q4 수익 및 마진 프로필, 수익성 프로필에 대해 몇 가지 의견을 제시하셨습니다. 세그먼트 EBITDA 가정과 같은 것을 생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캠핑카는 4.5% 범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게 당신이 제안하는 것인가요?

브라이언 휴즈

내 생각에 크레이그, 우리는 지난 몇 분기 동안 제공해온 세그먼트 수준 대화에 참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2024년 마무리의 일환으로 2025년을 기대하며 가을에 다시 돌아와 업계, 특히 Winnebago와 관련된 더 나은 지침, 미래 지향적 지침을 제공할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세그먼트 수준의 향후 논의는 자제하겠습니다.

크레이그 케니슨

좋은 것 같아요. 감사해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ROTH의 Scott Stember로부터 나왔습니다.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콧 스템버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ike, 당신은 딜러들이 어떻게 코로나19 이전의 주문 패턴으로 돌아가기 시작하는 것처럼 들리는데, 이는 당신의 공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또한 적어도 Towable의 그랜드 디자인에 대해 시장 점유율에 대한 단기적인 압력이 예상된다고 언급했습니다. 두 가지 반대 의견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그 중 일부에 대해서만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시장에 몇 가지 역풍을 일으킬 수 있는 새로운 플레이어가 몇 명 있습니다. 그냥 그것을 분석하려고합니다.

마이클 하페

좋은 아침이에요, 스콧.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시장 상황이 더욱 어려워짐에 따라 딜러들이 실제로 지난 한 해 동안 적극적으로 브랜드 구색을 조정하고 여기에 집중했다고 믿고 있으며 수익성 있는 제품에 대한 초점을 좁히려고 노력했다고 믿습니다. 대다수의 경우 우리 브랜드는 단지 생존자가 아니라 딜러가 트리밍 결정을 내릴 때 해당 로트에서 승자가 됩니다.

그러나 이는 모든 부문에 걸쳐 여전히 치열한 경쟁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특히 귀하의 질문에서 언급한 여러 신규 진입자와의 견인차가 있습니다. Grand Design은 Elkhart 카운티의 몇몇 신규 회사와 특히 Fifth Wheel 측의 신규 진입자 경쟁에 매우 익숙하며, 새로운 경쟁 과제에 맞서기 위해 Grand Design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브랜드의 특정 주식 결과 중 일부는 아마도 새로운 신생 브랜드의 성공을 일부 반영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투이며, Grand Design 팀은 견인차 업계에서 최고의 Fifth Wheel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견인차 측면에서 견인차에 상당한 활주로가 있다고 믿습니다. 죄송합니다. Winnebago 및 Grand Design 브랜드 모두의 여행용 트레일러 시장 점유율입니다.

그리고 Bryan이 이전에 언급한 것처럼 Grand Design이 앞으로 여행용 트레일러 부문에서 진전을 이루기 위해 초월 라인에서 꽤 많은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시적 경쟁은 상대적으로 합리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우리는 일부 대형 OEM 경쟁사에서 특히 업계의 대량 구매에 대해 매우 공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일부 지점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우리는 브랜드에 대한 단기적인 대응과 장기적인 가격 무결성의 이점을 비교해야 합니다. 그래서 Scott, 경쟁은 여전히 ​​​​심각합니다.

스콧 스템버

알았어요. 그리고 마지막 질문입니다. RV 측 현장에는 실제로 22년대와 23년대, 24년대가 더 이상 남아 있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혹시 23년 대 24년이 백분율 기준으로 얼마나 많은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이클 하페

스콧, 오늘 아침 여기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RV에서 - RV 사업에서 3분기 말 23년형 모델이므로 5월 말에는 아마도 현장에서 10% 미만의 비율을 차지할 것입니다. 그것은 아마도 우리가 2년 전 RV 모델 재고에서 1년 전 같은 시간에 있었던 것보다 실제로 조금 더 나을 것입니다.

코로나 이전을 볼 때 역사적으로 더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5월 말 RV 부문에서 현장의 23년형 모델 재고에 대해 우리는 아마도 12% ~ 14% 범위에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확실히, 이는 25년식 제품이 출시됨에 따라 이를 줄이기 위해 딜러와 협력하면서 우리가 중점을 두는 것 중 하나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OEM이나 딜러에게 실존적으로 위험한 위치에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역사적으로 너무 높기 때문에 계속해서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팀은 이를 위해 그렇게 할 것입니다. 따라서 올바른 방향으로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건 그렇고, 현재까지의 6월 소매점은 RV 브랜드 전반에 걸쳐 5월 소매점 실적보다 더 나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6월의 소매 추세가 이전 모델 연도의 재고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스콧 스템버

잡았다. 그것이 내가 가진 전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Raymond James와 Joe Altobello의 질문입니다.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 알토벨로

감사해요. 얘들 아. 좋은 아침이에요. 마이크, 저는 6월이 5월보다 조금 더 나아질 것이라는 당신의 마지막 의견을 듣고 싶었습니다. 내 생각에, 첫째, 그것은 업계 논평이기도 했나요, 아니면 Winnebago에만 국한된 말이었나요?

마이클 하페

아니, 조. 그런데 좋은 아침이에요.

조 알토벨로

좋은 아침이에요.

마이클 하페

내 의견은 Winnebago Industries RV 브랜드에만 해당됩니다. 우리는 약 3주간의 소매 기간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가 회계상으로 계산하는 방식으로는 5주 단위의 달이지만 6월에는 약 3주간의 소매 기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6월 대비 비교 관점에서 총 소매 실적은 5월 실제 비교율보다 더 유리한 비율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일관성이 없습니다. 좀 짜증나는 환경이네요.

푸른 하늘이 떠오르고 있다고 생각되는 일주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주에는 더욱 어려운 소매 주간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딜러들은 그것을 반향하고 있습니다. 유동인구는 꾸준하지만 소매업은 일관성이 없습니다. 그러나 거시적으로 보면 5월보다 6월에 순차적으로 소매 판매가 조금 더 좋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그것은 Winnebago Industries를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아직 업계에 대한 통찰력이 없습니다. 응.

조 알토벨로

좋아요. 도움이 되는. 그리고 그에 대한 후속 조치입니다. 내 말은, 분명히 당신은 이번 전화와 다른 전화에서 조심스러운 딜러 네트워크를 여러 번 언급했다는 것입니다. 보다 정상적인 가격으로 주문을 시작하려면 딜러가 무엇을 확인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내 말은, 분명히 한두 달 정도는 아마 그것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딜러가 더 정규화된 주문 패턴으로 주문을 시작하게 하거나 유도하는 요인에 대해 딜러로부터 무엇을 들었습니까?

마이클 하페

내 생각엔 그게 궁극적인 질문인 것 같아. 그리고 분명히 우리 딜러들은 이에 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에 있을 것입니다. 해당 질문을 하면 IND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그들은 이 경우 '24년과 '23년의 이전 모델 연도 재고를 현재보다 조금 더 나은 위치, 특히 '23 재고에서 보고 싶어합니다. 둘째, 그들은 미래의 소매업이 안정화되고 앞으로도 장기간 동안 긍정적인 소매업이 있을 것이라는 더 높은 수준의 확신을 갖고 싶어합니다.

셋째, 출시되는 '25년형 제품의 OEM 가격이 경쟁력이 있고 지원이 제공된다는 점을 이해하고 싶어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마도 네 번째는 실제 비용이 되는 거시경제적 압박, 즉 재고 운반 비용이나 때때로 소비자가 소비하는 금융 소매 비용에 대한 일종의 안도감 신호일 것입니다. 직접 구매하거나 거래 목적에 대한 협상을 통해 구매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그러한 요소들의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세계가 전반적으로 좀 더 안정되고 있다고 믿습니다. 브라이언이 언급한 인플레이션은 요즘 우리 BOM에서 정말 명목상입니다. 향후 라인업을 통해 가격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EM은 보다 경쟁력 있고 저렴한 가격대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조각들이 하나로 합쳐지는 것 같아요. 6월 소매판매는 5월보다 조금 더 좋습니다.

그러니 들어보세요, 여기서 상승 사이클 시작에 대한 일종의 피벗을 정확하게 부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우리는 준비된 의견에서 2024년의 나머지 기간이 부진할 수 있다고 표시했지만 시기 측면에서는 상황이 약간 개선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돌아올 것입니다.

조 알토벨로

알았어요. 매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Morningstar의 David Whiston님의 질문입니다.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휘스턴

감사해요. 좋은 아침이에요. 보도 자료에서 귀하는 견인차와 캠핑카의 비효율성을 지적하셨습니다. 단지 궁금한 점은 캠핑카의 비효율성입니까, 섀시와 관련된 것입니까, 아니면 직접 노동과 같이 이전에 이야기했던 다른 변수에 더 많은 것입니까?

브라이언 휴즈

그건 좀 더 직접적인 노동이에요, 데이빗. 그리고 견인 가능한 측면에서 제가 언급했듯이 Winnebago 라인에서 일부 공장 통합이 있었고 생산성 측면에서 우리가 원했던 대로 진행되지 않은 일부 신제품 출시가 있었습니다. 제가 언급한 것들은 실제로 드라이버입니다.

데이비드 휘스턴

좋아요. 그리고 Marine에서는 매출이 32% 감소했지만 Barletta 점유율 상승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단지 궁금합니다. Chris-Craft 측에 고객이 지금 너무 많이 부업에 있을 수 있는 역풍이 더 많을 수 있습니까?

브라이언 휴즈

아뇨, 내 생각에는 그렇지 않아요. 데이빗. Chris-Craft는 틈새 시장입니다. 해양 부문에 대한 우리 이야기에 실제로 영향을 미치기에는 너무 작습니다. 이는 실제로 딜러 네트워크가 너무 많은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는 광범위한 인식의 결과입니다. Barlett 브랜드뿐만 아니라 딜러의 다른 모든 브랜드인 Pontoon은 확실히 딜러가 추가 제품을 구매하려는 의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Barletta 측에서 엄청난 추진력을 얻었고 제가 언급한 것처럼 우리의 존재와 경쟁사의 존재, 딜러 네트워크 자체의 일부 확장, 제품 라인 확장 측면에서 많은 확장에 대해 딜러와 대화하는 경우에도 , 이전 Aria와 함께. 따라서 현재 해양 부문에서 재고를 보유하려는 딜러의 욕구와 더 관련이 있으며, 특히 지난 6~9개월 동안 매우 높은 수준의 재고가 발생했습니다.

마이클 하페

David, 저는 Chris-Craft에 대해 지난 4개월 동안 해당 브랜드에 대해 매년 긍정적인 소매 판매 실적을 실제로 봤다고 구체적으로 언급하겠습니다. 정말 유망한 일입니다. Bryan의 관점에서 딜러 재고는 아마도 현재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해당 브랜드에서 약간 더 높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날 우리가 제공하는 추가 슬라이드의 슬라이드 17을 보시면 Chris-Craft의 새로운 제품인 Sportster 25(ph)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Chris-Craft 브랜드는 MSRP가 $150,000부터 시작하는데, 이는 말장난 의도 없이 미래에 해당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방식으로 약간의 파장을 일으킬 수 있는 Chris-Craft 브랜드에 매우 매력적입니다. 그래서 브라이언이 말했듯이, 그것은 우리에게 일요일에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한 브랜드 체리입니다. 150년이 지났지만 우리는 해당 브랜드에서도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에 대해 매우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팀은 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휘스턴

괜찮은. 감사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직접 노동 문제에 대한 마지막 질문입니다. 품질 관련 문제인가요 아니면 다른 문제인가요?

브라이언 휴즈

응. 어떤 경우에는 포트폴리오에서 우리가 다루어온 몇 가지 품질 문제가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그것의 상단에 있다고 말하고 싶지 않지만 주요 동인은 아닙니다. 주요 동인은 바로 배송 수준, 발생하는 부채 감소, 이와 같은 환경에서 수행되어야 하는 제품 믹스 변화입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그것과 더 관련되게 특성화할 것입니다. 초기 생산성 문제를 야기한 몇 가지 신제품 출시도 있었지만 이는 과거에 비해 크게 특이한 것은 아닙니다.

데이비드 휘스턴

당신은 누구도 해고하지 않을 거예요, 그렇죠?

마이클 하페

David, 우리는 시장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책임감 있게 일했습니다. 현재 우리는 약 6,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마도 21 회계연도, 22 회계연도에 거의 7,700명의 직원으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장 규모와 비즈니스 규모 및 건전성에 맞게 인력을 매우 신중하고 정중하게 조정해 왔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제조 및/또는 사무실 관점에서 인력을 매우 신중하게 조정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다운 마켓을 관리하면서 지난 몇 년 동안 부지런히 그렇게 해왔습니다. 따라서 그 분야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없지만 여기 우리 사업에서 적절한 수와 확실히 훌륭한 품질의 팀원을 확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관리입니다.

데이비드 휘스턴

좋아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마무리 발언을 위해 Ray Posadas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고 싶습니다.

레이 포사다스

오늘 아침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여름 내내 수많은 투자자 컨퍼런스와 논딜 로드쇼를 계획하고 있으며, 여름 내내 여러분과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3분기 실적 발표를 마칩니다. 남은 하루도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회의를 마칩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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