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i Strauss & Co. ( NYSE:LEVI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26일 오후 5시(ET)
회사 참여자
Aida Orphan - IR 부사장
Michelle Gass - 사장 겸 CEO
Harmit Singh - 최고 재무 및 성장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Laurent Vasilescu - BNP Paribas
Robert Drbul - Guggenheim Securities
Matthew Boss - JPMorgan
Ike Boruchow - Wells Fargo
Dana Telsey - Telsey Advisory Group
Christopher Nardone - Bank of America
Paul Lejuez - Citi
운영자
안녕하세요, 신사 숙녀 여러분. 2024년 5월 26일에 종료되는 Levi Strauss & Company의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모든 당사자는 질의응답 세션까지 듣기 전용 모드로 진행됩니다. 그 시간에는 지침이 따릅니다.
본 컨퍼런스콜은 녹음되고 있으며, 회사의 서면 허가 없이 전체 또는 일부를 복제할 수 없습니다. 이번 전화 회의는 인터넷을 통해 방송되며 웹캐스트 재생은 회사 웹사이트인 levistrauss.com에서 분기 동안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는 Levi Strauss & Company의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Aida Orphan에게 전화를 맡기고 싶습니다.
아이다 고아
고마워, 라티프. 2024년 2분기 회계연도 결과를 논의하기 위해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통화에는 당사의 사장 겸 CEO인 Michelle Gass와 당사의 최고 재무 및 성장 책임자인 Harmit Singh이 참석했습니다. 우리는 웹사이트(Investor.levistrauss.com)의 IR 섹션에 있는 수익 발표에 완전한 2분기 재무 결과를 게시했습니다. 오늘 컨퍼런스 콜의 웹캐스트 링크도 저희 사이트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이번 통화에 대해 미래 예측 진술을 할 것임을 상기시켜드리고 싶습니다. 실제 결과는 당사의 미래 예측 진술에서 고려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SEC에 제출된 서류, 특히 2023년 11월 26일에 종료된 연도에 대한 양식 10-K의 위험 요소 섹션을 검토하여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요소를 확인 하세요 . 또한 이번 통화에 대한 미래 예측 진술은 현재 당사가 이용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당사는 이러한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번 통화에서 우리는 특정 비GAAP 재무 조치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이러한 비GAAP 재무 측정은 당사의 GAAP 결과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비 GAAP 측정과 가장 유사한 GAAP 측정의 조정 내용이 오늘 보도 자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GAAP 미래 예측 정보를 해당 GAAP 측정치에 맞춰 조정하는 것은 환율 변동, 세금 및 향후 구조 조정의 영향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항목을 정량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무리한 노력 없이는 제공할 수 없습니다. 구조조정 관련 퇴직금 및 기타 비용.
마지막으로, 이 통화는 IR 웹사이트에서 웹캐스트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 통화 내용은 곧 웹사이트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Michelle과 Harmit은 일정한 통화 번호를 참조합니다.
이제 저는 그 전화를 Michelle에게 넘기고 싶습니다.
미셸 가스
감사합니다. 오늘 통화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비즈니스 전반의 순차적인 개선을 반영하여 고정 통화 기준으로 매출이 9% 증가하고 ERP 전환 및 Denizen 사업 종료에 대해 조정된 2%로 또 다른 강력한 분기를 보냈습니다. 사업의 지속적인 가속화는 우리에게 올해 하반기와 그 이후에도 자신감을 줍니다.
다음은 몇 가지 하이라이트입니다. 우리는 9분기 연속으로 강력한 컴플 성장을 기록하면서 직접 소비자 채널에서 11%의 강력한 성장을 계속 보고 있습니다. Levi's 브랜드는 조정 기준으로 2% 상승하여 계속해서 모멘텀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의 글로벌 Levi's 여성 사업은 가속화되고 있으며 2분기에 DTC에서 22%의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Levi's는 현재 미국에서 여성용 데님 바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가장 큰 시장인 미국은 다시 한번 조정 기준으로 3분기 연속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도매는 매진 추세 개선으로 인해 조정 기준으로 4% 감소하여 전분기 대비 개선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성장을 주도하는 동시에 60.5%의 기록적인 총 마진을 통해 수익성도 개선하여 예상보다 높은 0.16달러의 조정 희석 EPS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공유한 것처럼, 우리는 현재 업계 최고의 소비자 직접 판매 소매업체가 되기 위한 중요한 변혁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수년에 걸쳐 진행되지만, 우리의 노력은 이미 분기별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제 전략적 우선순위, 브랜드를 선도하고, 직접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운영하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맥락에서 분기별 세부 정보를 설명하겠습니다. Levi's 브랜드를 선도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브랜드 건강의 핵심 지표인 우리는 미국에서 의미 있는 시장 점유율을 계속 확보하고 있으며, 여성과 18~30세의 주요 청소년 대상 그룹에서 성장을 주도하는 동시에 남성에서 지배적인 리더십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두 위치를 유지해 왔으며 우리의 브랜드 인지도가 전 세계 대부분의 시장에서 경쟁사보다 훨씬 높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음악, 예술, 디자인, 패션, 스포츠 전반에 걸쳐 문화의 중심에 등장하여 브랜드 열기와 영향력 있는 스토리텔링을 계속해서 주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비욘세의 최신 앨범에 우리 이름을 따서 노래를 지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이었습니다. 민첩성의 한 예로서 우리는 문화의 속도에 대응하여 진정한 방식으로 소셜 커뮤니티를 참여시키는 방법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남아 있는 브랜드에 대해 30억 회 이상의 노출과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우리는 Coachella 및 Stagecoach 음악 페스티벌에서 크게 활성화했으며 ERL, Stussy 및 Starter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유명 브랜드 [Pigalle](ph)과의 파리 테마 콜라보레이션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파트너십을 다수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우리의 주요 도시 전략을 뒷받침하며, 2분기에 상징적인 샹젤리제 매장과 스트라우스 제5하우스 개장과 같은 계획을 통해 파리에서의 노력을 증폭시킵니다.
제품으로 이동하면서 우리는 핵심 제품에서 강력한 성과를 보았으며, 전체 시장을 확장하면서 Denim과 Beyond에서 새로움과 혁신을 도입했습니다. 우리는 스트레이트, 루즈, 와이드 레그 하의를 중심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계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체 하의 제품군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루즈 핏은 2분기에 채널 전반에 걸쳐 21%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여성을 위한 새로운 헐렁한 핏인 XL을 출시하여 올 여름 트렌드에 계속해서 의지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남성을 위한 새로운 릴렉스 핏인 555도 출시됩니다.
우리 사업의 핵심은 여전히 매우 건강합니다. 당사의 오리지널 아이콘인 501은 2분기에도 DTC가 16% 증가하는 인상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데님 드레싱에 대한 우리의 전략적 초점은 계속해서 견인력을 얻고 있으며 우리 포트폴리오의 더욱 의미 있는 부분이 되고 있으며 우리가 다룰 수 있는 전체 시장 기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데님 드레싱(Denim Dressing)은 데님 드레스, 스커트, 점프수트가 해당 분기에 다시 세 자릿수 상승을 기록하는 등 매우 좋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상의와 비데님 카테고리에서도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이는 상의 재설정과 데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 증가가 효과가 있다는 증거입니다. 상의는 2분기 DTC 채널에서 20% 증가했으며, 여성용 상의와 그래픽이 없는 티셔츠의 필수 제품이 높아짐에 따라 여성용 상의는 더욱 강력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서양식 의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우리 팬들은 시대를 초월하면서도 신선한 서양식 영감을 받은 제품 컬렉션에서 계속해서 선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특히 여성 매출이 40% 증가한 당사의 상징적인 웨스턴 셔츠가 포함됩니다.
데님이 아닌 하의에 비해 최근 출시된 511 Fit for Men의 Tech Pant는 강력한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소비자를 위한 점진적인 마모 상황을 주도하는 새롭고 확장되는 혁신 플랫폼으로 봅니다. 초기 성공을 바탕으로 우리는 내년에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다음 출시 제품은 XX Chino이며, 전 세계적으로 도매 및 DTC 채널 모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24년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새로움을 선사하고 혁신을 주도하겠습니다. 여성의 경우 스커트, 드레스, 재킷 등 데님 드레싱과 데님 라이프스타일 전략을 지원하는 강력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머리부터 발끝까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겉옷과 스웨터와 같은 주요 카테고리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출시한 Performance Cool 제품의 성공에 이어 올 가을에는 따뜻하고 시원한 날씨를 위해 부드러운 내부를 디자인한 Performance Warm을 출시하여 혁신적인 플랫폼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
앞으로 우리는 SKU를 15% 이상 줄이고 프로세스의 복잡성을 해결하여 출시 일정을 간소화하려는 노력에 큰 진전을 이루고 있으며, 이는 2025년 상반기에 우리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팀은 이미 일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베스트셀러를 추격하는 등 프로세스에서 더 많은 민첩성을 창출하기 위한 학습 내용입니다. 일정을 단축하고 더욱 엄격한 제품 구성으로 운영함에 따라 소비자 동향에 더 빠르게 대응하고 DTC 중심 조직으로서 전반적인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제 동급 최고의 옴니채널 소매업체가 되기 위해 전환하면서 우리의 다음 전략적 우선순위이자 가장 큰 성과 중 하나인 소비자 직접 판매로 전환해 보겠습니다. DTC는 전년도 14% 성장에 이어 11%까지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높은 한 자리 수의 긍정적인 구성 요소 성장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강력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지난번 통화에서 공유한 것처럼, 우리는 매장의 수익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번 분기에 우리는 신제품 출시에 따른 더 높은 UPT와 더 나은 전환율, 재고 위치 개선, 밴드와의 동급 최고의 참여에 대한 지속적인 초점을 통해 모든 매장 KPI가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백화점.
미국 DTC는 주요 매장을 중심으로 12% 상승했습니다. 소비자가 정가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함에 따라 AUR과 메인라인은 낮은 한 자릿수 상승을 보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는 소매 확장 계획을 계속 실행하고 있으며 올해 100개의 순 신규 문을 열 예정입니다. 2분기에는 방콕 센트럴월드몰에 태국 최대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이 매장은 매장 내 소비자 여정을 개선하기 위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얻은 교훈을 구현하는 파일럿 매장입니다. 매장 전체에 데님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더욱 눈에 띄게 표시하고 프리미엄 컬렉션을 향상시키는 등의 변화를 적용하여 상위 및 하위 모두에서 매출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며 이는 매장 생산성 향상에 있어 우리가 갖고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주는 한 가지 예일 뿐입니다.
전자상거래는 이번 분기에 19% 증가한 큰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의 두 자릿수 성장에 힘입은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강력한 정가 판매율과 여성의 강점이 나타나 현재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채널의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보세요. 우리 사이트를 향상시키고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더 프리미엄이고 확장된 제품 구성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이니셔티브는 모든 시장에서 우리의 추진력을 계속해서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충성도 프로그램의 의미 있는 성장을 주도하여 2분기에 약 200만 명의 회원을 확보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3,6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DTC 우선 기업으로 전환하면서 도매에도 전념하고 있습니다. 조정 기준으로 우리의 글로벌 도매 사업은 4% 감소했는데, 이는 우리의 기대와 1분기에 대한 순차적 개선에 부합합니다. 우리는 글로벌 도매 사업 전반에서 볼 수 있는 추세에 대해 좋은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안정화하기 위해 우리가 취한 조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을 포함해 매진 추세가 개선되고 있으며, 고객들은 당사의 확장된 제품 구성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채널이 작년보다 훨씬 더 수익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이는 더 건강한 재고 수준과 공급망 운영 개선으로 증폭되었습니다. 이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세 번째 전략으로 전환해 보겠습니다. 우리의 국제 사업은 우리 사업에 더욱 의미 있는 기여자가 되어가고 있으며 해당 분기에 낮은 한 자릿수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일본, 인도, 터키의 강세에 힘입어 전년도 27% 성장에 더해 아시아 지역의 6% 성장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유럽 사업은 이탈리아와 스페인을 포함한 특정 주요 시장이 분기에 긍정적일 뿐만 아니라 도매와 DTC 모두에서 성과가 향상되면서 분기에 낮은 한 자릿수로 순차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Dockers는 조정 기준으로 1% 하락하여 우리 기대치를 밑돌았습니다. 총 마진 확대와 엄격한 비용 관리로 이익이 전년도를 초과했습니다. 그리고 재고는 전년도보다 크게 낮아져 16% 감소했습니다.
앞으로 출시 이후 기대치를 뛰어 넘는 성능 기반 Dockers Go 시리즈의 확장된 머리부터 발끝까지 혁신에 힘쓰겠습니다. Beyond Yoga는 도매와 전자상거래의 강세에 힘입어 1분기에 13% 증가했습니다. 이번 분기에도 우리는 많은 사랑을 받는 핵심 공간 염색 사업에서 계속해서 성공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다리가 더 넓은 바지와 드레스와 같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도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Beyond Yoga의 새로운 CEO인 Nancy Green은 제품 개발, 소싱, 소매, 전자상거래 및 마케팅 분야의 노련한 업계 리더를 영입하여 이 비즈니스를 빠르게 확장하고 장기적인 잠재력을 달성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하기 위해 신속하게 움직였습니다. 브랜드. 결론적으로, 우리는 2024년 상반기의 성과에 만족하며, 이는 우리가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추진하기 위한 올바른 전략을 갖추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Levi's 브랜드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해졌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여성과 젊은 소비자에 대한 초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3분기 연속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는 등 추진력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데님 라이프스타일 소유를 중심으로 한 혁신과 제품 출시에 대한 강력한 반응을 보고 있으며 올해 남은 기간 동안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DTC First 회사로 운영되기 위한 우리의 변혁적 전환은 판매 모멘텀 가속화와 마진 개선으로 전환점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고 매일 소비자에게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놀랍고 재능 있고 열정적인 팀을 전 세계적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나에게 남은 한 해와 그 이후에도 큰 자신감을 줍니다.
그리고 이제 재정을 담당하기 위해 Harmit에 넘길 것입니다.
하미트 싱
고맙습니다, 미셸. 예상보다 강한 FX 역풍과 전년 대비 높은 세율에도 불구하고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수익을 제공하게 되어 기쁩니다.
총 이익 달러는 SG&A 달러보다 두 배 빠르게 증가했는데, 이는 매출과 총 마진 증가뿐만 아니라 더 높은 영업 마진을 이끄는 상대적인 비용 규율도 반영합니다. 앞으로 이는 고품질 마진 15%라는 장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가 중점을 두는 핵심 지표입니다. 우리의 DTC 사업은 계속해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사업일 뿐만 아니라 분기 동안 영업 마진이 300 베이시스 포인트 이상 증가하는 등 수익성도 실질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자상거래 수익성의 상당한 개선이 포함되며, EBIT 마진은 이제 전체 할당 기준으로 두 자릿수입니다.
DTC 사업의 수익성 개선은 당사의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DTC 최초의 회사로 전환하면서 이 채널에서 수익성을 계속해서 높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Michelle이 언급했듯이 도매 사업이 전체 사업에서 더 작은 부분이 되면서 재고 수준이 정상화되고 사업 전반에 걸쳐 총 마진이 증가하여 유지에 중점을 두고 있어 수익성이 더 높아졌습니다.
Project Fuel의 이점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 이니셔티브와 관련된 전략이 효과가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올해 대부분 시행된 인력 감축, 진행 중인 간접 조달을 통한 비용 절감, DTC 사업의 생산성 향상을 통해 올해 1억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궤도에 올랐습니다. 이는 최근 결과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또한 우리는 2025년에 추가 절감이 있을 것으로 믿고 있으며, 내년에 이를 안내할 때 이를 수량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분기에 우리는 재고 포지션 감소를 지속적으로 개선했습니다. 그리고 운전 자본 관리와 함께 우리는 2분기에 2억 2,300만 달러, 연간 현재까지 4억 3,700만 달러의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했습니다. 자사주 매입과 배당금 지급으로 이번 분기 주주 수익률은 36% 증가했습니다. 현금 흐름 위치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하여 3분기에는 분기별 배당금을 8% 증가한 0.13달러로 늘렸습니다. 이는 2022년 7월 이후 첫 배당금 인상입니다.
그리고 이제 저희의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2분기 순수익은 14억 달러로, 글로벌 직접 소비자 채널의 지속적인 모멘텀을 반영한 것으로, 11% 성장했고 2년 동안 26% 상승했습니다. 프랜차이즈 파트너와 함께, Columbia 인수를 제외하고 상반기에 30개의 순 신규 매장을 열었습니다. DTC와 프랜차이즈 사업을 합치면 총 순수익의 54%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는 하반기에 70개 매장을 순 오픈할 예정이며, 시스템 전체 매장 수는 2,600개 이상으로 올해를 마무리합니다. 총이익률 60.5%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전년 대비 180bp 개선되었습니다. 확장은 주로 제품 비용 절감, DTC로의 구조 전환 및 여성 사업의 빠른 성장이 모두 우리의 기대보다 높았기 때문에 주도되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FX 역풍의 100 베이시스 포인트 이상을 상쇄합니다.
해당 분기의 조정된 판관비 비용은 4.3% 증가한 7억 8,5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매출 대비 조정된 판관비는 54.4%로 작년보다 190bp 낮았습니다. S&A 레버리지는 비용 통제 조치와 글로벌 생산성 이니셔티브인 Project Fuel의 이점을 확인하기 시작하면서 예상보다 약간 더 좋았습니다. 판관비 증가는 주로 작년 대비 2024년 2분기에 발생한 추가 인센티브와 관련이 있습니다.
총 이익 달러는 11% 증가했고 S&A 달러의 두 배 속도로 증가하여 조정 EBIT 마진이 360bp 증가한 6%로 EBIT 레버리지가 발생했습니다. 조정 EBIT 달러도 작년에 비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상반기 기준으로 총 이익 달러도 판관비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여 조정 EBIT 마진이 40bp 증가했습니다.
조정 희석 EPS는 전년 대비 $0.12 증가한 $0.16으로 예상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보고된 재고 달러는 19% 감소했습니다. 대부분의 공급업체에 대한 조건 수정의 영향은 제외됩니다. 이러한 감소는 우리 계획보다 좋았으며, 우리가 재고를 더욱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전체 재고는 전년도 수준보다 낮은 수준으로 연말을 마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Project Fuel의 일환으로 우리는 제품 분류 생산성을 높이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재고를 3개로 되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상당한 운전 자본을 방출할 것입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우리가 글로벌 유통 및 물류 전략에 적용하고 있는 중요한 변화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미국과 유럽에서 주로 소유하고 운영하는 유통 및 물류 네트워크에서 자체 및 선도적인 제3자 물류 제공업체 간에 보다 균형 잡힌 네트워크로 전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DTC 1위 회사로 계속 전환함에 따라 유통 네트워크에는 옴니채널 기능으로 기존 용량을 업그레이드하는 등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전략을 통해 우리는 제3자 자본을 활용함으로써 자본 효율적인 방식으로 이러한 투자를 확보하는 동시에 직접 소비자 채널 성장에 투자할 수 있는 자체 자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시설을 직접 운영하는 것에 비해 단위당 이행 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로 독일에 새로운 유통 센터를 건설하는 데 지출된 자본에 대한 상환으로 올해 9천만 달러 이상의 현금을 즉시 투입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이러한 변화로 인해 2024년 남은 기간 동안 신규 시설과 기존 시설을 병행 운영해야 하므로 유통 비용이 일시적으로 증가하여 2024년 EPS에 0.02달러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는 유리한 0.02달러를 보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6년 EPS에 미치는 영향은 옴니채널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함으로써 유통 비용이 낮아지고 재고 효율성이 향상됨에 따라 2027년 이후에는 점차 증가할 것입니다.
이제 세그먼트별 주요 하이라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미주 지역에서는 오프라인과 전자상거래의 두 자릿수 성장에 힘입어 DTC 수익이 16% 증가했습니다. 미국 도매는 한 자릿수 중반 감소한 반면, 미국 시장은 조정 기준 DTC 성장의 결과로 한 자릿수 중반 성장했습니다. 또한 두 채널 모두에서 수익성이 의미 있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유리한 브랜드 및 채널 혼합과 제품 비용 절감으로 인한 탄탄한 총 마진으로 인해 18%의 강력한 영업 마진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총 이익 달러는 판관비보다 훨씬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유럽에서는 DTC 매출이 7% 증가해 1분기에 비해 연속 개선되었으며, 이는 메인라인, 아웃렛 및 전자상거래의 성장을 반영합니다. 도매는 11% 감소했지만 지난 분기에 비해 개선되었습니다. DTC의 지속적인 강세와 도매 부문의 순차적 개선을 감안할 때 유럽의 사전 예약이 하반기에 한 자릿수 중반 상승하면서 유럽이 하반기에 다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해당 분기 총 마진은 420 베이시스 포인트 증가했으며, 이는 SGA 투자로 상쇄되어 작년과 동일한 15%의 영업 마진을 기록했습니다. 아시아 순수익은 전년도에 비해 6% 증가했으며 2년 연속 34% 증가했습니다. DTC 수익은 전자상거래와 회사 운영 매장의 강세에 힘입어 6% 증가했으며 도매 순수익은 5% 증가했습니다. 중국은 코로나19 재개 이후 전년도에 95% 성장을 기록했지만 10%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최근 현지 관련 제품 구색을 강화했으며 이것이 비즈니스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는 대부분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9% 상승했습니다. 이번 분기 전체에서 아시아 지역의 영업이익률은 13%로 전년도보다 70bp 높은데, 이는 총이익률 확대에 힘입은 것입니다. 이제 2024 회계연도 전망을 살펴보고 다음 2분기에 [색상도 음영 처리](ph)하겠습니다. 판매 추세는 해당 분기마다 일관되었으며 미국 시장, 지난 분기의 글로벌 DTC 사업 가속화, 여성 부문의 탄탄한 성장 등 당사 사업의 여러 주요 동인에서 강점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지지 추세에도 불구하고 최근 외환의 역풍이 커졌고, 특히 유로와 멕시코 페소의 경우 보고된 통화 실적과 고정 통화 실적 간에 더 큰 차이가 발생하여 3분기에 더 의미 있는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체 연도에 대한 FX 영향의 결과로, 전체 연도 보고된 매출은 연간 1%~3% 성장 범위의 중간 지점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고정 통화 매출은 범위의 상단에 더 가깝게 추세를 보일 것입니다.
[총 이익에 대한](ph)로서, 우리는 이제 전체 연도가 전년도에 비해 180 베이시스 포인트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올해 약 20bp의 점진적인 FX 역풍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안내된 범위보다 30bp 더 높습니다. 이는 물류 및 유통 네트워크의 전환으로 인해 판관비가 증가하고 사업 추진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에 따라 광고가 약간 증가하여 상쇄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분기당 약 1,500만 달러의 이자 및 10대 중반부터 높은 세율에 대한 기대치를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수익 측면에서는 유통 및 물류 전환에 따른 사업과 마케팅 강화에 따른 브랜드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투자가 연간 EPS에 0.03달러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FX의 영향으로 올해 0.02달러의 역풍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요인을 감안할 때, 2분기 실적에도 불구하고 현재 당사는 올해 조정 희석 EPS 추정치인 1.17~1.27달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말에 좀 더 색깔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3분기에는 지속적인 매출 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일정한 통화 기준으로 한 자릿수 이하, 한 자릿수 중반까지 수익을 보고했습니다. 이는 100bp가 넘는 통화 역풍을 포함합니다. 4분기의 수익 성장은 FX의 60bp 역풍을 포함하여 보고된 통화 기준과 고정 통화 기준 모두에서 중간에서 높은 한 자릿수까지 반영됩니다. 3분기 대비 4분기의 개선은 대부분의 매장 개장이 4분기에 치우쳐 있고 53주차의 이점이 있다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3분기에는 제품 비용, 더 높은 DTC 및 여성용 제품의 이점을 바탕으로 작년에 취한 가격 책정 조치를 완전히 기념하게 되므로 총 마진이 가속화되어 전년도에 비해 약 200bp 상승할 것입니다. 또한 DTC의 지속적인 확장, 전년 대비 높은 A&P 및 인센티브 자금, 유통 전환과 관련된 증분 비용으로 인해 S&A가 한 자릿수 중반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Project Fuel의 절감액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됩니다.
우리는 전년도에 비해 1분기부터 2분기까지의 매출 및 수익성 가속화가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의 자신감은 여러 가지 요인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첫째, 우리는 하반기에 예정된 신제품 라인업과 더욱 흥미로운 출시에 대한 강한 반응을 보고 있습니다. 또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특히 미국 내 주요 매장에서 정가 판매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둘째, DTC 사업에서 모멘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언급했듯이 매장 오픈은 70%의 순 신규 매장이 오픈될 예정인 하반기에 치우쳐 있습니다. 셋째, 미국 사업의 지속적인 강점에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유럽 전체는 긍정적인 도매 사전 예약과 DTC의 지속적인 강점에 힘입어 하반기에 성장으로 돌아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넷째, DTC 중심 리테일러가 되면서 학교 재개와 홀리데이 제품 및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계획에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53번째 주의 이점은 H2에 약 1포인트, 4분기에 2포인트에 기여합니다. 그리고 하반기 수익성 개선을 생각하면 총 이익 달러는 판관비 증가율의 2배에 달하는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무리하기 위해 우리는 약속을 이행했으며 상반기에 확실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DTC로의 전환으로 인한 전략적, 재정적 이점을 통해 우리는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수익성이 높은 도매 사업과 함께 회사의 구조적 경제성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업계 최고의 옴니채널 DTC 우선 소매업체가 되기 위해 힘들지만 혁신적인 조치를 취하는 동시에 수익, 수익성 및 잉여 현금 흐름의 가속화에 대해 계속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Q&A를 시작하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질문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열려 있습니다. [운영자 안내] 첫 번째 질문은 BNP 파리바의 Laurent Vasilescu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로랑 바실레스쿠
좋은 오후에요.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Michelle, Harmit, 혹시 최고 수준의 하반기 가속에 대한 자신감에 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나요? 하반기 유럽 주문량이 한 자릿수 중반에 이른다고 말씀하신 것 같은데요. 하반기 도매 전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그리고 유럽의 Michelle, 지금까지의 트렌드 측면에서 볼 수 있는 추가 색상은 무엇입니까?
하미트 싱
Laurent, 후반 가속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미국을 포함한 도매를 Michelle에게 넘길 것입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하반기에는 매출과 이익 모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그래서 간단히 생각해보면, 우리가 보아온 추세, 상반기에 보았던 순차적인 개선이 하반기에도 계속되어 좋아지고 있습니다. 다음을 통해 더 나은 운전을 해보세요. 첫째, Michelle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훌륭한 제품 라인업과 하반기 흥미로운 출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미국에서 이러한 제품을 많이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이를 확장하고 DTC로 시작하여 도매로 확장하고 전 세계적으로 확장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개학 및 휴가 제품 출시에 대해 정말로 확신을 갖는 이유입니다. DTC는 정말 강력합니다. DTC의 생산성과 수익성이 실제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반기에 지을 추가 매장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의 DTC 사업에 정말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국 사업은 3분기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은 순차적으로 개선되고 있지만, 하반기에 유럽이 다시 성장세로 돌아서서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사전 예약은 한 자릿수 중반까지 올랐으며 DTC는 우리가 보고 있는 강점으로 계속될 것입니다. 2분기와 4분기 모두 53주차의 혜택입니다. 그리고 수익성 측면에서는 크게 세 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첫 번째는 수익이 가속화됨에 따라 EBIT 레버리지를 주도하는 SG&A 달러보다 더 높은 총 이익 달러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이를 통해 흐를 것입니다.
연료 절감은 2분기에 막 시작되었습니다. 연료 절감액은 약 2천만 달러 정도이고, 나머지는 하반기에 논의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절감한 후, 논의한 매출 총이익 확대를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러니까, 수익성을 좌우하는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도매는 미셸에게 넘기겠습니다.
미셸 가스
확신하는. 예, 추가할 내용이 많지는 않지만 도매 채널, 즉 글로벌 도매에 대한 귀하의 질문에 답변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특히 미국과 유럽의 가장 큰 두 도매 사업에서 전 세계적으로 도매 사업이 순차적으로 개선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알다시피, 우리는 1분기에 비해 4% 하락했으며, 점진적인 개선이 후반부까지 계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우리가 시행한 모든 전략이 견인력을 얻고 있습니다. 그것은 제품으로 시작합니다. Harmit이 방금 언급한 것처럼, 우리는 실제로 제품으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는 DTC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으며 도매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모든 트렌드를 둘러싼 데님 바텀과 데님 어쏘리티가 헐렁하고, 느슨하고, 넓은 다리에 대한 것입니다.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저희의 핵심 고객들은 흥분합니다. 그들은 그것을 주문하고, 소비자들은 반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의 매진 트렌드는 저희 도매 채널 전반에서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선행 지표이고, 저희는 그것에 정말 고무적입니다. 두 번째로, 저는 데님 라이프스타일, 특히 여성을 중심으로 한 저희의 전략이 엄청난 성장을 보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상의, 하의, 데님 드레스, 데님 스커트, DTC에서 일하고, 또한 도매에서 일합니다. 그리고 저는 저희의 공급망과 관련하여, 아시다시피, 작년에 미국에서 저희에게 도전이 되었지만, 그것은 모두 저희 뒤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모든 요소를 고려하면 유럽과 미국 모두에서 글로벌 도매와 관련하여 우리는 1년 전과는 완전히 다르고 더 나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유럽에 대한 귀하의 질문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아시다시피, 그 질문을 집으로 가져가기 위해 우리는 Q1에서 Q2로 큰 개선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DTC를 7%까지 낮추었고 유럽이 하반기에 성장할 것으로 완전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DTC는 계속해서 가속화되고 이미 긍정적입니다. 긍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도매 부문에서도 상당한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표시입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도매와 유럽 모두에서 우리는 후반부에 낙관적이며 이는 모두 우리가 H2에서 계획한 가속에 반영됩니다.
로랑 바실레스쿠
매우 도움이 됩니다. 색상 모두 정말 감사드립니다.
미셸 가스
감사합니다.
하미트 싱
고맙네요, 로랑.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구겐하임의 Bob Drbul의 대사에서 나왔습니다.
로버트 드르불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두 가지 질문만 하겠습니다. 약간의 후속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미국 비즈니스 측면에서 소비자, 즉 남성 소비자와 여성 소비자 모두에게서 보고 있는 것에 대해 좀 더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Michelle님, 데님 사업의 일부 트렌드를 살펴보세요. 제품의 더 큰 동인이 계속해서 추진력을 얻고 있다고 보시나요?
미셸 가스
예.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밥. 그 안에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우선, 우리의 미국 사업과 관련하여 우리는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긍정적인 성장의 3분기에 정말 좋은 기분을 느끼고 있습니다. Harmit이 그의 발언에서 이것을 언급했다는 것을 정말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미국을 전체 시장으로 생각합니다. 우리의 DTC 사업은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해당 분기에 12% 증가했는데 이는 트렌드에 대한 귀하의 질문에 따르면 주로 여성 사업에서 주도되었습니다.
남성은 여전히 한 자릿수 중반으로 건강하지만 여성은 최저점과 최고점 모두에서 20% 이상 상승했습니다. 실제로 미국 시장과 관련하여 시장 점유율은 매우 강력한 지표입니다. 앞서 통화에서 말씀드렸지만 다시 말씀드리지만 여성 데님 하의 시장점유율 1위의 선두주자입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그 위치에서 큰 분리를 이루었습니다. 그래서 기분이 좋아요. 남성복은 계속해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과 관련된 선도 지표가 정말 고무적입니다. 그러니 기분 좋게 생각하세요. 그리고 제가 방금 언급했듯이 DTC가 저희의 주요 성장 동력이지만, 저희는 미국 도매 사업에서 보고 있는 추세에 대해서도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비자의 상태에 대한 질문에 답하자면, 저희 사업에 기반하여 기분이 좋습니다. 저는 소비자가 회복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저희 매장에 오고 있습니다. 그들은 온라인 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지표는, 저는 우리가 통제하는 것을 통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확실히, 올해 하반기와 그 이후를 살펴보면 어느 정도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그 불확실성에 대해 확신하지만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은 통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님 카테고리 리더로서 우리의 책임은 혁신을 주도하고 신선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제가 말한 이러한 트렌드, 즉 더 헐렁하고 헐렁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머리부터 발끝까지 데님 라이프스타일에 대해서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더 새로운 전략이며 효과가 있습니다. 내 말은, 바지를 넘어서는 데님 제품이 미친 듯이 팔리고 있다는 거야. 내 말은, 웨스턴 셔츠와 웨스턴의 트렌드를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데님 시장의 트렌드와도 관련이 있어 40% 증가했고, 데님 스커트와 드레스는 세 자릿수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이 모든 것에 대해 말하고 싶습니다, 밥, 우리는 이제 막 시작했을 뿐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앞으로 몇 달,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이 카테고리에 흥미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로버트 드르불
감사합니다.
미셸 가스
고마워요, 밥.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JPMorgan의 Matthew Boss의 대사에서 나왔습니다.
매튜 보스
감사합니다. 미셸, 준비된 발언에서 언급했던 총 주소 가능 시장에 대해, Levi 브랜드의 확장된 TAM을 지원하는 지금까지 한 구색 변경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지갑 점유율을 높이는 데 기대되는 기회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Harmit, 유통 및 물류 역풍과 관련하여 하반기에 고려해야 할 총 마진 풋과 테이크를 분석해 주시겠습니까?
미셸 가스
확신하는. 고마워요, 매트. 네, 정말 좋은 질문이고 실제로 우리가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질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전체 주소 지정 가능 시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몇 가지 방법으로 말하고 싶습니다. 첫째, 마지막 질문을 바탕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데님 드레싱과 데님 라이프스타일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래서 데님의 모든 것. 믿거나 말거나 역사적으로 우리는 데님 스커트, 데님 탑, 데님 재킷, 데님 드레스 등과 같은 분야에서도 작은 플레이어였습니다. 그리고 초기 징후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내 말은, 우리는 거기에 큰 기회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현재 진행 중인 작업에 대해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 요점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포인트는 데님이 아닙니다.
실제로 전체 사업을 살펴보면, 우리의 직접 소비자 사업의 44%는 실제로 우리가 데님이 아닌 바지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스커트와 드레스도 포함하지만, 남성과 여성 모두 데님이 아닌 것도 포함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범주에서도 많은 새로운 것을 추진했습니다. 그래서 지난 몇 년 동안 정말 좋은 성과를 거두었던 XX Chino 플랫폼을 성능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우리는 새로운 플랫폼, 성능 플랫폼, 성능 기술을 출시했습니다. 얼마 전, 지난 몇 달 동안 511 Fit for Men으로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내년에 XX Chino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곧 채널을 통해 미국에 실제로 상륙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전 세계로 진출할 더욱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실제로 거기에서 플랫폼을 확장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Levi's가 확실히 허가를 받았지만 항상 이를 충실히 유지할 것이며 이것이 브랜드의 미학인 진정한 Levi's DNA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소비자는 남성과 여성 모두 옷장에 더 많은 Levi's 제품을 갖고 싶어한다고 말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머리부터 발끝까지 데님 라이프 스타일이 많든 데님이 아닌 라이프 스타일이든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숫자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여성의 점유율, 상당한 점유율, 그리고 남성이 우리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측면에서 이를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남성의 데님이 아닌 캐주얼 바지에서도 점유율을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좋은 지표입니다. 우리는 흥분됩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에게 훨씬 더 큰 경쟁의 장을 제공합니다.
하미트 싱
그리고 Matt, 총 마진 문제에 대해. 그럼 2분기 이야기를 먼저 하고, 하반기 이야기를 드릴게요. 그리고 저는 SGA를 제외한 총 이익 달러에 대한 이 새로운 초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2분기에 순풍의 큰 버킷은 실제로 1년 전보다 약 250bp 높은 원자재와 우리가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영역의 혼합에 의해 주도된 제품 비용이었습니다. 따라서 DTC를 생각하고 여성과 국제적으로 생각하십시오. 그래서 그것은 약 50 베이시스 포인트입니다. 제가 FX에 대한 발언에서 말했듯이 100 베이시스 포인트 이상 상쇄되었고, 우리가 보고 있는 홍해 문제 중 일부를 고려할 때 항공 화물에서는 약 20 베이시스 포인트가 상쇄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실제로 제품을 쫓고 있다는 사실과 믿거나 말거나 제품 제안 중 일부가 너무 빨리 팔려서 우리가 제품을 쫓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조금 더 공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실제로 2분기입니다. 올해 하반기를 생각해보면 3분기는 4분기와 조금 다르며, 그 이유는 잠시 후에 설명하겠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3분기에는 제품 비용이 더 많이 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3분기 후반에 랩핑을 시작했습니다. 작년 3분기에 약간의 성과를 거뒀고 4분기에 이익을 얻었습니다. 혼합 혜택이 계속됩니다. 그리고 FX 역풍은 2분기에 100만큼 높지는 않지만, 3분기에는 아마도 [50 홀수](ph) 베이시스 포인트로, 4분기에는 상당히 낮아질 것입니다.
만약 그것이 역풍이라면 아마도 같을 것입니다. 특히 물건을 쫓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총 마진에 대해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우리가 올해의 지침을 높이는 곳입니다. 만약 우리가 전달한다면 우리는 그 관점에서 매년 또 다른 기록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영업 마진 목표인 15%에 도달하면 이는 총 이익에서 SG&A를 뺀 수치이며 레버리지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업이익률이 12%를 넘었던 2021년으로 돌아가면 총이익은 판관비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리더십 팀으로서 우리 자신에게 심어주고 싶은 규율입니다.
매튜 보스
색상이 훌륭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미셸 가스
감사합니다.
하미트 싱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Wells Fargo의 Ike Boruchow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아이크 보루초우
안녕하세요, 모두들 좋은 오후입니다. 제가 묻고 싶은 것은 사업의 추진력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여러분이 판매하는 카테고리의 특정 부분이 꽤 분명해 보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품군 중 매우 잘나가는 것처럼 보이는 특정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의 전반적인 수익을 살펴보면 여전히 그렇지 않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낙관주의와는 잘 연결되지 않습니다. 이제 소비자 직접 판매 사업은 매우 강력하지만 작년에도 비슷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앞으로 더 많은 것이 나올 것이라는 기능, 재고가 너무 부족하고, 도매업체의 파트너가 제품을 가져갈 의향이 없고, 더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저는 그저 많은 화제가 커지고 있는 것 같다는 것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저 -- 저는 그에 상응하는 더 많은 매출 성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미셸에게, 당신이 저를 위해 그 점들을 연결해 줄 수 있을까요?
하미트 싱
응, 한 번 찔러보자. 그리고 순차적으로 2분기에는 ERP 소음이 우리 뒤에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연속적으로 2분기에는 2%의 고정 통화 성장이 이루어졌고 Levi's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나는 단지 당신이 분기 Ike에 대해 생각할 때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질문은 좋은 질문이기 때문입니다. [분기에 있는 것](ph), Levi's는 일반적으로 우리의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미국은 더 강했고, 유럽은 계획대로 진행되었으며, 아시아는 주로 중국 때문에 약간 하락했습니다.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은 상당히 강세를 보였습니다. 아시다시피 역풍에 대해 대본에서 조금 이야기했지만 역풍이 실제로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Docker의 성능은 저조합니다. 아시다시피, 귀하의 질문은 Levi's에 더 집중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실제로 이번 분기에 일어난 일입니다.
이제 하반기에 우리에게 진정한 확신을 주는 것은 특히 일정한 통화로 수익이 가속화되기 때문에 신제품 제공입니다. 글로벌 비즈니스에서는 여러 채널과 지역에 걸쳐 있을 때 비용 대비 최고의 은행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제품은 현재 여러 지역과 채널을 넘나드는 전환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순차적으로 개선되거나 순차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를 보고 있는 이유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보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DTC 사업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Michelle은 도매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도매는 4분기에 중단되었지만 전 세계적으로 1분기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기대는 해가 지날수록 개선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크게 두 가지 요인에 의해 좌우됩니다. 재고 수준은 일반적으로 거래에서 좋은 위치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새로운 제품을 보면, 고객들은 그것을 바닥에 내려놓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자연스러운 진행이라고 생각하고 때로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고 그것이 우리가 보기 시작한 것입니다.
미셸 가스
예, 제가 추가하고 싶은 유일한 것은 한 발 뒤로 물러날 때입니다. 즉, 우리가 올해 후반기를 바라볼 때 우리가 계획하고 있는 가속을 위해 안내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올해 후반기가 성장 측면에서 한 자릿수 중반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DTC의 지속적인 두 자릿수 성과와 도매업의 약간의 개선을 가져옵니다. 하지만 알다시피, 우리 DTC 사업은 이제 우리 사업의 큰 부분이 되고 있습니다. 도매 채널의 안정성과 현재 우리가 보고 있는 성장 또는 안정성이라고 부르는 한 모델이 작동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반기에 매우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Harmit이 이번 분기를 잘 설명했다고 생각합니다. FX 부문이 분명히 가장 큰 영향을 미쳤는데, 우리 사업의 60%가 글로벌이지만 Levi's 브랜드와 Levi's 사업은 매우 건강합니다. 이는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여러 곳에서 시장 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습니다.
아이크 보루초우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미트 싱
고맙네요, 아이크.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Telsey Advisory Group의 Dana Telsey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다나 텔시
안녕하세요, 모두들 좋은 오후입니다. 매출에 대해 생각한 다음 예상보다 나은 총 마진과 판관비 가이드를 사용하여 이를 관리하고, 하반기에 발생하는 증가된 마케팅 지출을 풀 때 이 마케팅 지출이 원래보다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계획을 세우고 트렌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시장 점유율 1위라는 점을 감안할 때 앞으로 마케팅 비용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즉, 이러한 비용 중 일부를 활용하려면 매출에 무엇이 필요합니까? 감사합니다.
하미트 싱
응, 고마워 다나.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EPS 비트 $0.05를 올릴 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요. 우리가 이 사업에 대해 생각할 때, 여러분은 이 사업에 대해 장기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따라서 $0.05를 생각하면 $0.05 중 $0.02가 하이브리드 유통 물류 네트워크로 전환하면서 실제로 지출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우리는 분기당 7,500만 달러가 넘는 현금을 투입받았는데, 올해에는 [약 9,000만 달러](ph)입니다. 그리고 이는 전환할 때 두 개의 DC를 병렬로 실행하는 것입니다. 3분기에는 0.01달러, 4분기에는 0.01달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질문 Dana는 H2에서 약 $0.01 더 높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Matthew가 요청한 대로 TAM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리 소비자들은 이를 더 잘 인식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식을 높여야 합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 Kenny가 2분기에 이야기한 훌륭한 마케팅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브랜드 추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지출이 무엇인지에 대한 귀하의 질문에 대해 우리는 ROI 분석을 수행하고 그것이 정말로 수익을 창출한다고 생각하는 한 마케팅 지출은 아마도 올해 말에 끝날 것입니다. 약 7%입니다. 지난번에 이야기했을 때 생각했던 것보다 조금 더 나아졌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할 수도 있고 [수익도](ph) 증가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보고 있는 연결입니다.
다나 텔시
감사합니다.
하미트 싱
천만에요.
미셸 가스
고마워요, 다나.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OA의 Chris Nardone의 질문입니다.
크리스토퍼 나돈
고마워요. 좋은 오후에요. 미국 비즈니스에 대한 몇 가지 후속 조치입니다. 해당 분기 동안 미국 DTC 결과의 진행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6월에도 추세가 지속되었는지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미국 도매 사업에 있어서는 후반부에 미국 도매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지난 분기와 비교해 매진 추세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하미트 싱
응. 따라서 미국 DTC에 관한 질문에 따르면 실제로 해당 분기는 상당히 균일했습니다. 우리는 미국 DTC 사업이 연초에 매우 강력하게 시작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4분기에도 계속되고 있으며 3분기에도 계속되는 것에 대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미국 팀은 놀라운 일을 해내고 있으며 실제로 DTC로 전환하고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EBIT 마진은 차트에서 벗어났습니다. 우리는 부문별로 이야기하지는 않지만 DTC 사업에 의해 주도되는 마지막 부분인 미국의 영업 마진을 살펴봅니다.
미국 도매에 관한 귀하의 질문에 따르면, 연도가 진행됨에 따라 우리가 이야기한 한 자릿수 중반 감소에서 상황이 좋아졌습니다. 긍정적으로 변할지는 예측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Michelle이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분기가 종료되면서 판매율이 실제로 개선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단지 징조입니다. 그리고 재고 수준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따라서 특히 회복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미국 소비자로서 그 조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셸 가스
예 아마도 Harmit에 추가해야 할 유일한 점은 1년 전 미국 도매업의 상태와 현재의 상태를 비교할 때 말 그대로 우리가 처한 상황이 대대적으로 변했다는 것입니다. 미국 도매에서 볼 수 있어요. 운영 공급망. 우리는 정상으로 돌아왔고 주문을 배송하고 있으며 약간의 따라잡기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평소와 같이 [전화] (ph) 비즈니스입니다. 제품, 모든 것의 중심. 이 제품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특히 데님 라이프스타일 전략을 살펴보면 여성 상의가 모두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미국 도매 부문에서는 매진 추세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주요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브랜드가 우리와 고객 모두에게 윈윈(win-win) 방식으로 나타나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사업을 전환하기 위해 1년 전에 우리가 시행한 모든 핵심 전략이 효과가 있었고 이제 우리는 1년 전보다 몇 분기 개선된 모습을 보았습니다.
하미트 싱
예, 그리고 나는 이것을 말해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켰습니다. 우리의 연간 지침인 나는 하반기 미국 도매 성장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난 그냥 그 점을 강조하고 싶어요, 크리스. 그리고 당신은 이것을 묻지 않았지만 미국의 도매업은 1년 전보다 오늘날 훨씬 더 수익성이 높습니다.
크리스토퍼 나돈
매우 명확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셸 가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TD Cowen의 Oliver Che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올리버, 당신의 전화가 음소거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휴대폰 생활에서 휴대폰으로 말](ph)하려는 경우.
미셸 가스
라티프, 할 수 있어.
하미트 싱
응, 그리고 물류상의 문제일지도 모르지, Latif. 나중에 올리버를 따라잡겠습니다.
운영자
좋아요,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시티의 폴 레후에즈 라인에서 나온 질문입니다. 계속하세요, 폴.
폴 레후에즈
고마워요. 각 지역의 DTC 증가 동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단지 면적 대비 구성 요소 증가뿐만 아니라 단위 대 가격 측면에서도 그렇습니다. 그럼 그에 따른 후속 조치로, 2분기나 전반기 전반에 걸쳐 본 내용을 바탕으로 각 지역의 DTC에 대한 하반기 기대치가 전혀 바뀌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해요.
하미트 싱
네, 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동등 매출은 DTC 부문의 큰 원동력이었습니다. 신규 문 측면에서 단위 매출은 상반기에 적었지만 하반기에는 증가할 것입니다. 매장과 동등 매출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저희의 전자상거래 사업은 불타고 있습니다. 제이슨이 이끄는 전자상거래 팀은 놀라운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기본으로 돌아가서 충성도를 높이고, 더 높은 전환율을 높이는 등 기본을 바로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당신이 생각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말한 적이 없지만 전화에서 들었던 것처럼 전자 상거래 수익성은 최대 두 자릿수에 달하며 이는 큰 일입니다. DTC 생산성 및 DTC EBIT 마진에 대한 질문에 300베이시스 포인트는 총 마진의 절반, 실질 생산성의 절반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는 두 가지에 의해 좌우됩니다. 하나는 더 나은 노무 관리와 더 나은 수익 활용입니다. 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이제 막 시작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생산성을 높이고 도매 EBIT 마진과 DTC EBIT 마진 사이의 격차를 줄이는 데 훨씬 더 많은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우리가 15% 영업 마진을 달성하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폴 레후에즈
Harmit, 각 지역의 가격 책정 동인은 얼마나 됩니까?
하미트 싱
네, 아시다시피 가격은 적당했어요. 미국은 매우 겸손합니다. 작년에 우리는 약간의 감축을 실시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AUR은 DTC 비즈니스 AUR에 가까워짐에 따라 주로 메인라인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체 가격 흐름이 있습니다. 세 지역을 알 수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가격이 약간 낮습니다. 매우 적당한 가격입니다. 즉, 유럽에서는 가격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미셸 가스
아니요, 아니요, 이는 단지 [식별할 수 없는] 구축일 뿐이며, 우리가 보고 있는 AUR 증가는 믹스 전환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소비자가 더 높은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함에 따라. 내 말은, 우리가 이러한 패션 핏을 많이 가져오면서 더 헐렁하고 허리가 낮고 헐렁한 옷을 입으면 가격을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내 말은, 이 볼륨, 판매량은 우리 비즈니스 속도인 (ph) 볼륨의 [절반]을 생성한다는 의미입니다.
폴 레후에즈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하미트 싱
고마워요 폴.
미셸 가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 시점에서 마무리 발언에 대해서는 회사에 다시 위임하고 싶습니다.
미셸 가스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훌륭한 참여와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다음 분기에도 귀하와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 컨퍼런스콜을 마치겠습니다. 지금은 회선을 분리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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