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l Motors Company (GM) 제너럴 모터스 2024년 2분기 실적 통화 기록 /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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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l Motors Company ( NYSE:GM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7월 23일 오전 8시 30분 ET

회사 참여자

Ashish Kohli - 투자자 관계 부사장
Mary Barra - 회장 겸 최고경영자
Paul Jacobson - 전무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
Dan Berce - 사장 겸 최고경영자, GM Financial

컨퍼런스 콜 참가자

Dan Levy - Barclays
Itay Michaeli - Citi
Joseph Spak - UBS
Daniel Roeska - Bernstein Research
Ryan Brinkman - JPMorgan
Dan Ives - Wedbush
John Murphy - Bank of America
Chris McNally - Evercore
Mark Delaney - Goldman Sachs
Tom Narayan - RBC
James Picariello - BNP Paribas

운영자

안녕하세요. General Motors Company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개회사 중에는 모든 참석자가 청취 전용 모드로 전환됩니다. 개회사 후에는 질의응답 세션을 진행합니다. [운영자 지침] 이 컨퍼런스 콜은 2024년 7월 23일 화요일에 녹화됩니다.

이제 컨퍼런스를 GM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아시시 콜리에게 넘겨드리고 싶습니다.

아시쉬 콜리

감사합니다, 아만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4년 2분기 GM 재무 실적을 검토하는 데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아침 컨퍼런스 콜 자료가 발행되었으며 GM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콜을 웹캐스트로 방송합니다.

오늘 우리와 함께하는 사람은 GM의 회장 겸 CEO인 Mary Barra와 GM의 전무이사 겸 CFO인 Paul Jacobson입니다. GM Financial의 사장 겸 CEO인 Dan Berce도 통화의 Q&A 부분에 함께할 예정입니다.

오늘의 전화 회의에서 경영진은 당사의 기대에 대한 미래 예측적 진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진술은 당사의 실제 결과가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SEC에 제출한 서류에 명시된 요소가 포함됩니다. 당사 프레젠테이션의 첫 페이지에 있는 Safe Harbor Statement를 검토해 주십시오. 당사 전화 회의의 내용은 이 언어에 따라 관리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메리에게 통화를 넘겨드리겠습니다.

메리 바라

감사합니다, 아시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통화를 GM 팀과 딜러, 공급업체, 그리고 다른 사업 파트너에게 감사드리며 시작하고자 합니다. 2분기와 1분기 실적을 강력하게 달성하도록 도와주셨고, 두 기간 모두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하셨습니다.

저는 저희 성과와 신규 채용 지침에 대한 네 가지 주요 동인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첫째, 저희의 과거 투자는 양, 점유율, 마진의 관점에서 일관되게 높은 성과를 내는 ICE 트럭과 SUV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냈습니다. 둘째, 저희의 EV 포트폴리오는 잘 확장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희의 미국 EV 인도량은 2분기에 전년 대비 40% 성장했고, 업계는 11% 성장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초기 결과에 고무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규율 있는 양적 성장이 4분기에 저희 EV 포트폴리오에서 긍정적인 가변 이익을 얻고 강력한 ICE 마진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셋째, 우리는 안정적인 가격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인센티브는 4분기 연속으로 업계 평균보다 100베이시스포인트 이상 낮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투자를 통해 마진과 자본 효율성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차량과 더 나은 실행은 우리를 계속해서 차별화할 것입니다.

상반기에 미국에서 Chevrolet Silverado와 GMC Sierra의 판매량은 작년 대비 합쳐서 5% 증가했고, 엄격한 생산과 일관된 가격 책정으로 시장 점유율을 3.5포인트 늘렸습니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Chevrolet Colorado와 GMC Canyon 중형 픽업트럭의 판매는 전년 대비 31% 증가했고 ATP는 9% 증가했습니다. SUV는 2분기에 쇼룸에 도착하기 시작한 8개의 완전히 새로운 새롭게 디자인된 소형, 중형 및 풀 사이즈 모델로 풀 코트 프레스를 실행했습니다. 여기에는 Chevrolet Traverse, GMC Acadia, Buick Enclave와 같이 수익성이 가장 높은 일부 네임플레이트가 포함되며, Buick Enclave는 Super Cruise와 함께 처음으로 제공됩니다.

우리는 고객이 훨씬 더 많은 도로에서 수 시간 동안 핸즈프리로 운전할 수 있도록 Super Cruise를 설계했으며, 훨씬 더 적은 분리로 운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dmunds.com의 도로 테스터는 Super Cruise가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우리 시스템과 다른 시스템 간의 기술적 차이점이 Super Cruise가 왜 그렇게 부드러운지 설명하기 때문에 Super Cruise를 최고의 핸즈프리 운전 시스템으로 평가했습니다.

가장 많이 판매되는 SUV인 Chevrolet Equinox도 완전히 새로워질 예정이며, Buick, GMC, Chevrolet SUV와 마찬가지로 기존 모델보다 수익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는 우리가 내린 몇 가지 전략적 결정의 결과입니다. 첫째, Chevrolet와 GMC의 스타일은 더 대담하고 트럭과 비슷하지만 Buick Enclave는 브랜드의 세련된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채택했습니다. 둘째, 편안함과 기술 기능을 향상시켜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입증된 플랫폼과 구성 요소 세트를 활용하여 비용을 낮추고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단순함으로 승리하는 것은 차량을 설계하고 장착하는 방식에서 불필요한 복잡성을 제거하려는 우리의 노력이며, 이는 우리가 미래에도 마진을 유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예를 들어, 더 스마트한 컨텐팅과 선택 가능한 옵션의 최적화를 통해 2025년 1분기까지 출시하는 10대의 차량에서 2,400개 이상의 고유한 부품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2025년형 캐딜락 LYRIQ만 해도 성능이나 기능에 대한 타협 없이 2024년 모델 연도 대비 부품 수를 24% 줄였습니다.

더 이상 설계, 엔지니어링, 조달, 설치 및 창고에 보관할 필요가 없는 부품 또는 하위 시스템 목록은 방대하며 복잡하고 비교적 비용이 많이 드는 시트 조립품, 콘솔, 도어 트림 및 [파시아](ph)가 포함됩니다. 중요한 요소는 빌드 가능한 전기 조합의 수를 줄이는 것이며, 이를 통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품질 개선과 절감이 이루어집니다. 이 작업은 올해 20억 달러의 고정 비용 절감 프로그램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며 향후 절감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모듈 문제가 해결되고 생산을 확대하면서 EV 포트폴리오가 시장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초기 판매는 대부분 증분형이며 고객의 약 54%가 GM에 새로 온 고객이며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여 정복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EV는 캐딜락 LYRIQ이며 현재 플로리다, 텍사스, 미시간을 포함한 22개 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고급 EV입니다. GMC Hummer EV와 Chevrolet Blazer EV도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EV 성장의 다음 주기를 열기 위해 우리는 성능, 기술, 범위, 저렴한 가격의 독특한 조합을 갖춘 Chevrolet Equinox EV의 생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2분기 후반에 첫 1,000대를 인도했고 고객, 딜러, 미디어의 반응이 매우 강했습니다. 한 제품 리뷰어는 Chevy가 아직 아무도 차지하지 못한 파이 조각을 차지할 위치에 있는 것 같다고 말했고, 우리는 그것이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다음 몇 달 동안 GMC는 Sierra EV를 출시하고 Cadillac LYRIQ에 OPTIQ, Escalade IQ 및 CELESTIQ가 합류할 것입니다. 우리는 특히 OPTIQ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Car and driver는 그것이 컴팩트 럭셔리 SUV 공식을 완벽하게 구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내년에 CELESTIQ를 출시하면 Cadillac은 모든 글로벌 럭셔리 SUV 세그먼트에서 아름답게 디자인된 EV를 선보일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네임플레이트와 차세대 Chevrolet Bolt EV로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우리에게 가장 큰 성장 기회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장이 발전함에 따라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보장하기 위해 조정도 했습니다. 여기에는 2024년으로 계획되었던 Buick의 첫 번째 EV를 연기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 공공 충전 접근성과 같은 EV 도입에 대한 다른 장벽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Tesla와 상업적 계약을 마무리하여 고객에게 충전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참여한 IONNA 고속 충전 벤처는 연말 전에 첫 번째 충전기를 온라인에 올릴 예정이며, 고객들은 Pilot 회사와 함께 출시하는 드라이브스루 플라자가 최고의 공공 충전 경험이라고 말합니다.

포트폴리오에 대해 흥분하는 만큼, 우리는 모든 수요 환경에서 책임감 있고 수익성 있게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제3자 예측자들은 EV 시장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지만, 지난 몇 년보다 더 느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자본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과 보조를 맞추기 위해 지출 계획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ltium 셀 합작 투자는 올해 국내 배터리 셀 공급을 계속 늘리고 있으며, 이는 EV 포트폴리오의 수익 개선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면서 측정된 주기로 추가 용량을 온라인으로 가져올 것입니다. 이를 통해 배터리 화학 및 폼 팩터를 최적화하여 비용 및 범위에 대한 고객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6년 중반에 Orion 조립을 배터리 전기 트럭 공장으로 재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새로운 타이밍은 올해로 향하는 계획보다 6개월 늦습니다. 우리는 공장 제로에서 보유하고 있는 생산 능력과 유연성을 활용하여 그동안 뛰어난 EV 트럭에 대한 고객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주요 공장에서 ICE와 EV 간의 생산을 혼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계속 활용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중국에서의 실적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아시다시피, 이 시장은 상당한 과잉 생산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신생 기업과 기존 경쟁사들은 수익성보다 생산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재고를 줄이고, 생산을 수요에 맞추고, 가격을 보호하고, 고정 비용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해 왔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취한 조치는 상당했지만 충분하지 않았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우리는 2분기에 중국에서 수익성으로 돌아올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손실을 보고했고 올해 남은 기간도 어려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역풍이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합작 투자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여 사업을 구조 조정하여 수익성 있고 지속 가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몇 달 동안 Cruise가 이룬 진전을 인정하면서 서두에 대한 의견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Cruise는 휴스턴, 피닉스, 댈러스에서 도로로 돌아왔고, 우리는 최근에 그들의 운영 현금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브리지 자금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Marc Whitten을 CEO로 영입하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중요한 리더십 임명을 했습니다. Mark는 기술 혁신의 최전선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때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자율 주행 기술을 사용하여 모빌리티를 혁신한다는 우리의 비전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Cruise가 AI를 우선으로 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여행한 모든 마일과 모든 시뮬레이션이 우리를 더 가깝게 만듭니다. 우리는 최첨단 AI 플랫폼을 구축하고 대규모 기반 모델의 힘을 활용하여 안전한 AV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술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Cruise 팀은 또한 Origin 대신 차세대 Chevrolet Bolt EV에 다음 자율 주행차에 집중함으로써 규모 확장 경로를 간소화할 것입니다. 이는 GM과 Cruise 모두에게 이로운 일입니다. 이는 고유한 디자인 때문에 Origin과 관련하여 직면한 규제 불확실성을 해결합니다. 단위당 비용이 훨씬 낮아져 Cruise가 리소스를 최적화하고 가능한 한 빨리 대규모 AV 기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GM이 Bolt EV에 대한 투자를 최대한 활용하여 제품에 대한 주요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것이 Cruise 사명을 믿고 자율 주행의 놀라운 장기적 사업 기회를 보는 사람들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통화를 폴에게 넘겨서 회사의 재무 실적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폴 제이콥슨

고맙습니다, 메리. 그리고 오늘 아침 우리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분기 실적은 ICE 사업의 지속적인 강력한 성과와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안정적인 가격 책정에 힘입어 이루어졌으며, 이는 다시 한번 분기별 안내 가정을 능가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7월까지 가격이 비교적 일관되게 유지되었다는 사실을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메리가 언급했듯이, 매출은 강력했습니다. 우리는 안정적인 가격을 지원하고 이전 모델보다 더 강력한 이익 마진을 창출하는 새로운 중형 SUV를 출시했습니다. 수익성 있는 성장에 대한 우리의 집중을 강조하면서, 최근 JD Power 데이터는 업계 평균과 비교한 미국 인센티브 GAAP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2분기에 우리는 업계보다 약 150베이시스포인트 낮았습니다. 동시에 미국 소매 시장 점유율은 7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하여 렌털 회사의 낮은 차량 수량을 상쇄했습니다. 우리의 EV 포트폴리오는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2분기에 미국 EV 인도량은 1분기 대비 34% 증가했는데, 이는 Chevrolet Blazer EV와 Cadillac LYRIQ의 영향입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300마일 이상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고 소비자 세액 공제를 고려하면 30,000달러 미만인 Chevrolet Equinox EV의 혜택도 받을 것입니다.

자본 배분에 있어서, 우리는 분기에 10억 달러의 주식을 다시 매수하여 2,200만 주를 더 처분했습니다. 그리고 7월 초에, 이전의 50억 달러 주식 허가를 완료했습니다. 우리는 분기를 완전히 희석된 주식 수 11억 4,000만 달러로 마감했는데, 이는 1년 전보다 18% 감소한 것입니다. 공개 시장 주식 재매수는 올해 4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진행 중인 100억 달러의 ASR을 보완하여, 우리의 주식 수를 11억으로 줄였습니다. 상기시키자면, ASR에 있어서 우리는 작년 12월에 100억 달러를 선불로 지불하고 2억 1,500만 주를 즉시 처분했습니다.

1분기에 첫 번째 트랜치가 완료되었고 우리는 400만 주를 더 처분했습니다. 2분기에는 은행들이 프로그램 시작 시 빌린 2억 1,500만 주에 대한 포지션을 계속 충당함에 따라 ASR에 따라 추가 주식은 처분되지 않았습니다.

4분기에는 그 기간 동안의 평균 주가를 포함한 여러 요인에 따라 2,000만~3,000만 주를 더 처분할 것으로 예상되며, ASR에 따라 처분된 총 주식 수는 약 2억 5,000만 주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에 더해, 지난달 이사회는 주식 재매입을 위해 추가로 60억 달러를 승인했습니다.

GM의 주가가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는 믿음을 고려할 때, 앞으로도 자사주 매입을 활발히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유통주식 수를 10억 ​​주 이하로 줄이겠다는 목표를 향해 큰 진전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북미에서 도매 물량 증가와 안정적인 가격 덕분에 매출이 7% 증가하여 48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EBIT 조정액은 44억 달러, EBIT 조정 마진은 9.3%, EPS 희석 조정액은 3.06달러를 달성했습니다. 2023년에 배터리 셀과 EV 완제품 재고에 대한 재고 평가 조정액이 17억 달러였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EV 수익성을 개선하고 재고 수준을 줄이면서 2024년에는 공제액이 상당히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우리는 2분기에 이 분야에서 좋은 진전을 이루었고 따라서 약 3억 달러의 공제액을 줄였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지침에는 3분기와 4분기에 모두 비슷한 혜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체 연도에 약 10억 달러의 혜택을 합산합니다. 우리는 2분기에 작년과 비슷한 53억 달러의 조정된 자동차 자유 현금 흐름을 달성했으며, 이는 자본 규율과 더불어 강력한 핵심 운영 성과에 힘입은 것입니다.

북미는 2분기 EBIT 조정 마진 10.9%를 기록하여 EBIT 조정액이 44억 달러로 전년 대비 12억 달러 증가했습니다. 이는 도매 물량 증가, 안정적인 가격 책정, 지속적인 비용 억제, EV 평가 공제 혜택, 작년에 발생한 7억 달러 LG 비용의 비재발로 인한 것입니다.

분기별 가격은 전년 대비 3억 달러 상승했으며, Chevrolet Traverse와 같은 신제품의 지원을 받아 가이던스에서 가정한 것보다 더 좋았습니다. 게다가 HD 픽업과 풀사이즈 SUV는 낮은 인센티브를 유지하면서도 강력한 수요를 계속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정 비용 절감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아 작년 대비 마케팅 지출이 1억 달러 감소했습니다. 2024년 말까지 순 고정 비용 절감 20억 달러를 달성할 계획입니다.

딜러 재고 수준은 분기를 66일로 마감했습니다. 이는 6월 초에 추적했던 수준보다 일시적으로 높은 수치인데, CDK 플랫폼을 사용하는 딜러의 일부 판매가 3분기까지 지연되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당사는 재고를 계속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생산을 조정하여 50일에서 60일의 목표 재고 수준을 유지할 것입니다.

GM International 2분기 EBIT 조정액은 5,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억 달러 감소했습니다. 중국 주식 수익은 1억 달러 손실로 전년 대비 2억 달러 감소했습니다. Mary는 이미 어려운 중국 시장과 가능한 한 빨리 수익성을 회복하기 위해 JV 파트너와 함께 취한 즉각적인 조치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중국 주식 수입을 제외한 GM International에서 조정된 EBIT는 1억 5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변동이 없었지만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5천만 달러 이상 개선되었습니다. GM Financial은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보였으며 2분기 조정된 EBT는 8억 달러로 전년 대비 5천만 달러 증가했고 연간으로는 27억 5천만 달러에서 30억 달러 범위를 추적했습니다. 그들은 포트폴리오 성장을 계속 주도했고 이 분기 동안 GM에 4억 5천만 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크루즈 비용은 분기별로 4억 5천만 달러로, 1년 전보다 1억 5천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이는 운영 활동 감소와 AV에 기대되는 고성능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기술 개선에 초점을 맞춘 결과입니다. 우리는 지출을 매우 의식하는 동시에 피닉스, 댈러스, 휴스턴에서 효율적으로 운영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Mary는 차세대 Chevrolet Bolt EV를 활용하면 로보택시 사업을 확장하여 비용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옵션을 만드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지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Cruise, Origin 생산을 중단하기로 한 결정으로 약 6억 달러의 비용이 발생했으며, 이를 2분기에 특별 항목으로 기록했습니다.

이제 업데이트된 안내로 넘어가겠습니다. 지금까지 본 긍정적인 모멘텀과 올해 남은 기간에 대한 확신을 감안하여, 2024년 전체 연도 안내를 EBIT 조정을 130억 달러에서 150억 달러 범위로, EPS 희석 조정을 주당 9.50달러에서 10.50달러 범위로, 자동차 자유 현금 흐름을 조정을 95억 달러에서 115억 달러 범위로 상향 조정합니다. 현금 흐름 안내는 EBIT 증가보다 크게 증가하는데, 주로 생산이 시장 수요에 맞춰 조정되고 올해 남은 기간에 추가적인 운전 자본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의 지침 범위 중간 지점에서 조정된 2분기 EBIT가 1분기에 비해 약 25억 달러 낮은 이유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세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우리는 더 큰 가격 역풍을 가정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지침은 1분기에 본질적으로 평평했던 것과 달리 2분기에 가격이 1%~1.5년 동안 하락할 것으로 가정하는데, 이는 연초에 비해 상당히 개선된 것입니다.

둘째, 약 10억 달러의 비용이 하반기에 가중됩니다. 여기에는 하반기에 더 많은 출시를 지원하기 위한 약 4억 달러의 마케팅 비용이 포함됩니다. 나머지는 원자재 가격 상승, 특히 구리와 알루미늄, 그리고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 다른 EV 비용의 타이밍과 관련이 있습니다.

셋째, EV 볼륨은 연간 목표인 200,000~250,000대를 달성하기 위해 분기별로 순차적으로 구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상반기에 75,000대의 GM Ultium EV를 생산하고 도매했으며, 새로운 차량을 출시하고 램프업함에 따라 이 숫자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결과적으로 EV는 포트폴리오 평균보다 가변 이익이 낮기 때문에 하반기에 믹스가 더 큰 역풍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EV 수요와 재고 수준을 매우 면밀히 계속 모니터링합니다. 우리는 Ultium 도매가 상반기에 고객 인도보다 약 2%~1% 앞섰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그러나 이는 가용성, 옵션 및 고객 인지도를 구축해야 할 필요성을 감안할 때 신차를 출시할 때 흔히 있는 일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 인도가 도매보다 계속 뒤처진다면, 우리는 생산 수준을 균형 잡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EV에 대한 마지막 항목은 4분기에 EV 포트폴리오에서 차량 가변 이익을 달성하기 위해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보고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동인에는 모듈 및 팩 조립을 포함한 제조 규모와 효율성 개선, Ultium 셀 합작 투자에서 규모와 성능을 개선하여 셀 비용을 줄이는 것이 포함되며, 여기에는 더 높은 배터리 원자재로 생산된 셀 재고를 처리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킬로와트시당 평균 셀 비용을 약 30달러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하반기에 더 많은 개선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전기 풀사이즈 트럭과 SUV를 확장하면서 차량 믹스를 개선했습니다. 마무리로, 우리는 올해 상반기에 달성한 강력한 재무 실적을 유지하고 자본 배분 프레임워크를 지속적으로 준수하는 데 전념합니다. 이는 비용 절감, 자본 효율성, 사업의 복잡성을 탐색하는 민첩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수한 제품 제공과 실행 개선으로 경쟁사와 차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트럭 및 풀사이즈 SUV 부문에서 시장 리더입니다. 저렴한 SUV의 시장 점유율 증가와 새로워진 중형 SUV는 이 부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차량 중 일부이며, 이전 모델보다 수익성이 더 높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EV 포트폴리오에서 성장하고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소프트웨어 조직을 개발하고 Cruise에서 꾸준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고객과 그들의 안전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이 될 것이며, 우리의 지속적인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이것으로 개회사를 마치며, 이제 통화의 Q&A 부분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Barclays의 Dan Levy 라인에서 왔습니다. 귀하의 라인은 열려 있습니다.

댄 레비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가격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2분기뿐만 아니라 1분기에도 가격 강세가 나타났는데, 인센티브만 봐도 인센티브가 분명히 증가했지만 가격은 실제로 순평등했습니다. 이 이유에 대한 설명이 있나요?

그리고 재고가 일부 정상화되었지만 가격이 유지되었다는 사실에 비추어 이것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해 볼 수 있을까요? 올해 이후에도 이 가격이 지속 가능할 것으로 보십니까? 재고가 앞으로 증가함에 따라 인센티브가 증가할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면요?

폴 제이콥슨

네, 안녕하세요, 댄. 우선 질문 감사합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분명히 우리는 시장에 진출하는 데 있어 상업적 전략에 대해 매우 엄격했고, 인센티브에 대한 압박이 전년 대비 약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경쟁 세트에 대한 분기별 격차를 벌렸습니다. 따라서 차량에 대한 수요가 강합니다. 일부 상쇄 요인은 트럭 판매가 5% 증가하여 점유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일부 낮은 ATP 차량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예를 들어 트랙에서 성장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오랫동안 소비자들이 정말 잘 견뎌냈고 회복력이 있다고 말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럴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는 그 중 큰 부분이 재고에 대한 엄격한 관리와 고객이 요구하는 차량을 생산하는 데 대한 더 많은 데이터 흐름에 대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우리가 가진 엄청나게 강력한 포트폴리오와 결합하면 이것이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댄 레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후속 질문으로, 귀사의 EV 전략에 대해 물어보고 싶은데, 이는 다가오는 선거를 감안할 때 규제 환경에서 볼 수 있는 잠재적인 변화 중 일부에 비추어 볼 때입니다. 미국 대선에 출마한 후보 중 한 명이 EV 의무를 철회하겠다고 말했고, IRA나 EPA 의무와 같은 것에 대한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러한 표준 중 일부가 철회되면 EV 전략이 어느 정도 수정되나요? 귀사의 EV 전략은 규제에 의해 더 많이 주도되나요? 아니면 GM의 장기적 전략적 목표와 제품에 대한 더 긴 계획 주기를 감안할 때 EV 전략이 조금 더 고정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메리 바라

질문 감사합니다. 저희의 전략은 소비자에게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EV와 ICE를 포함한 놀라운 차량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연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EV를 받아들이는 고객이 늘어날수록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현재 EV 판매의 54%가 GM에 새로 들어온 고객입니다. 따라서 EV 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생각하며, 특히 지금 출시되는 Equinox와 내년에 출시될 Bolt를 포함한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고객이 원하는 성능, 기술, 범위를 갖추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선택권을 제공한다면 말입니다.

그리고 제가 말했듯이, EV는 운전하기 즐겁고 즉각적인 토크를 제공합니다. 저는 우리의 EV가 아름다운 디자인, 적절한 범위, 적절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소비자의 안내를 받을 것이고, 규제 환경이 어떻든, 우리는 ICE와 EV 사이에 유연성이 있기 때문에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매우 강력한 입장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GM이 EV에 투자한 것도 살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오하이오, 미시간, 테네시를 포함한 전국에서 수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의 전략이 어디에 있는지에 만족합니다. 규제 관점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우리는 ICE와 EV 포트폴리오로 좋은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댄 레비

좋아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시티의 Itay Michaeli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이타이 미카엘리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분기에 축하드립니다. 하반기에 폴에게 첫 질문을 드리고, 색상에 감사드립니다. 1%, 1.5%의 부정적인 가격 가정은 하반기에 업계에 대해 가정하는 것과 어떻게 비교됩니까? 그리고 하반기 EV 볼륨 목표에 대한 높은 수준의 민감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더 낮은 볼륨에 대해 모델에서 풋과 테이크를 생각해 보세요.

두 번째로, 크루즈의 메리에게, 차세대 보트에 배치할 파트너를 찾는 것과는 달리, 크루즈를 승차 공유 운영자로 시장에 내놓기 위해 전략적으로 어떻게 생각할 것인가?

폴 제이콥슨

고맙습니다, 이타이. 첫 번째 질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후반부에는 우리가 우리 자신을 위한 가격 책정을 위해 보는 것에 매우, 매우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분명히, 다양한 인센티브 전략, 다양한 재고 수준 등에 대한 많은 잡음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가 시장에서 보고 있는 것에 따라 우리가 현금 흐름 목표와 계획에 대해 적절한 양의 보수주의를 투사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가정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2%에서 2%로 하락하며 올해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상반기를 본질적으로 평평하게 보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7월 현재까지 6월과 매우 유사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에게 맞는 포트폴리오에서 월별, 분기별로 계속 추진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경쟁사에서 본 다양한 인센티브 전략과 다양한 재고 푸시를 통해 그것을 해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최선을 다해 고객 수요를 충족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메리 바라

그리고 Itay on -- 크루즈와 관련하여, 우리는 매우 열심히 일했습니다. 여러 산업에서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살펴보면, 고객은 다른 인간에 대한 우리의 경우보다 기술에 대해 반드시 기대하는 것보다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목표는 이제 평균 운전자보다 더 나은 운전자가 되는 대신 롤모델 운전자보다 더 나은 운전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난 몇 달 동안 엄청난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언급한 세 도시에서 현재 출시하고 있는 기술은 롤모델 운전자보다 더 나은 운전자가 되기 위해 훨씬 더 발전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안전 지표를 확장하여 여러 시나리오에서 측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지금 운행 중인 차량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매우 빠르게 무인 자동차로 돌아가는 길에 있으며, 훨씬 더 안전한 기술을 갖추고 있고, 다시 말해서 롤모델 운전자보다 더 나은 길에 도달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확신합니다. 그래서 제가 볼 때, 우리는 계속 성장하면서 뛰어난 운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확장, 자본 수요, 파트너 및/또는 투자자 간의 적절한 균형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매우 열려 있으며, Cruise에 대한 상당한 관심을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다음 단계로 이동하면서, Cruise 관점에서 로보택시 사업에서 Cruise를 앞으로 나아가는 적절하고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살펴볼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GM의 개인 자율 주행차 기회에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올해를 거치면서 더 많은 것을 공유할 것이지만, 파트너와 투자자 관점에서 상당한 외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타이 미카엘리

완벽해요. 정말 도움이 돼요. 고맙습니다.

폴 제이콥슨

Itay, 잠깐 돌아가보죠. 질문의 두 번째 부분, EV 볼륨에 대한 민감성에 대한 부분을 놓친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가 원래 생산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했을 때, 우리는 200,000에서 300,000이었습니다. 우리는 200,000대 초반에 가변적 이익이 양수될 수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고수하고 있지만, 200에서 250으로, 우리는 그것을 하반기에서 4분기로 끌어올렸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당신에게 구체적인 답을 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방향성으로, 분명히, 규모는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의 큰 부분입니다. 우리가 본 많은 배터리 비용, 셀 비용 개선은 공장의 효율성과 규모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해서 주시하고 있으며, 그것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구체적인 것은 없습니다.

이타이 미카엘리

훌륭해요. 고맙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UBS의 Joseph Spak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조셉 스파크

감사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폴, 비용과 후반부에 대한 추가 색상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언급하신 더 높은 비용 중 일부를 상쇄하기 위해, 고정 비용 절감 프로그램이 여전히 있고, 20억 달러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추적해 보면, 작년에 10억 달러, 상반기에 4억 달러, 후반에 6억 달러를 달성한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추산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맞다면, 왜 실제로 가속화되거나 더 높아지는지에 대한 색상을 좀 알려 주세요. 작년을 생각해보면 비용도 후반부에 더 많이 부담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경쟁이 더 치열한 편입니다. 그럼 여기서 비용 절감을 높이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나요?

폴 제이콥슨

네. 안녕하세요, 조. 질문 감사합니다. 방향성 면에서, 당신의 수학은 20억 달러 중 14억 달러에 대해 꽤 정확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전화 통화에서 강조한 가장 큰 비용 증가는 마케팅 지출로 약 4억 달러이며, 상반기에서 하반기입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마케팅 지출은 여전히 ​​상당히 감소했고, 팀은 우리가 하는 일에 더 많은 효율성을 도입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하반기에 출시하는 제품에서는 고객 인지도를 높이는 데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실제로 우리가 규모를 확장하고 EV에서 외부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 범주에서 상당한 절감 이니셔티브의 더 큰 풀 내에서 타이밍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것이 가장 큰 부분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그것에 대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세운 20억 달러의 비용 절감 목표에서 성공할 것이라고 믿으며, 거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조셉 스파크

알겠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전반, 후반 설명 감사합니다. 그리고 메리, Origin 결정에 대해서, 분명히 비용 절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또한 -- 크루즈에 대한 전략적 검토를 진행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시장 출시 전략의 변화와 그 목적에 맞게 제작된 차량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다른 고려 사항은 무엇이었습니까? 공유가 그 비즈니스 모델에 실제로 실행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원래 계획했던 것과 다른 사용 사례가 있습니까?

메리 바라

제 생각에 가장 큰 이유는 Origin에서 Bolt로 전환하면서 규제 위험을 없앴기 때문입니다. 기억하세요, Origin에는 스티어링 휠과 다른 자동차 안전 표준 구성 요소가 없기 때문에 자동차 안전 표준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여기에는 입법적 변화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그 일을 해왔습니다. 이루기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정부 관점에서 입법적 변화나 승인을 받지 못하면 출시할 수 있는 Origin의 수가 제한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것을 살펴보았을 때, 우리는 그 위험을 없애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Bolt를 살펴보았을 때, 그것은 AV 관점에서 초기 출시에 매우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우리는 500만 마일 이상을 주행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LTM 플랫폼을 기반으로 내년에 출시할 Bolt EV에서 자본 효율성을 높이고 더 나은 규모를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주로 규제 관점에서 우리가 가진 불확실성에 의해 주도되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조셉 스파크

알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ernstein Research의 Daniel Roeska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다니엘 로에스카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ernstein의 Dan입니다. EV에 대한 질문에 이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배출 규정 준수에 대한 전망을 좀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현재 EPA 프레임워크를 유지한다면 2027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구동계 혼합 크레딧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그리고 Dan의 이전 질문에 이어서, 만약 어떤 행정부나 두 행정부가 EPA 목표를 재검토하기로 결정한다면, 2027년에 실제로 효과가 나타나기 위해 어떤 일정이 필요할지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그러면 행정부와 EPA가 2027년 목표를 재검토하기 위해 그런 과정을 시작해야 하는 가장 늦은 시점은 언제일까요? 감사합니다.

메리 바라

물론입니다. 글쎄요, 제너럴 모터스가 기존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포트폴리오를 계획하는 방법, 차량에 사용하는 기술을 포함하여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레버가 많이 있습니다. 이전 및 미래 모델 연도의 크레딧을 활용하고 크레딧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강력한 EV 포트폴리오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EV 채택과 관련된 사항, 규정과 관련된 사항을 기반으로 정기적으로 이를 살펴보고 결정을 내립니다. 따라서 우리는 많은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규제 환경을 충족할 것입니다.

무언가가 바뀌면 타임라인이 어떻게 될지 예측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저는 우리가 그저 -- 우리가 알고 있는 규정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거기에 대한 계획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잠재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한 시나리오 계획을 세우고, 그런 다음 다양한 기회를 갖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과정을 계속할 것입니다. 제 말은, 지난 몇 년 동안 생각해 보면 규제 환경이 확실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저는 회사 전체에 정말 중요한 것은 규제의 확실성을 갖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선거를 지나가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만약 규제가 전혀 바뀌지 않는다면 어떤 규제가 될지 살펴볼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가 보는 것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유연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니엘 로에스카

고맙습니다, 메리. 그리고 아마도 후속 조치로, 2027년 규정이 지금처럼 더 야심찬 경로로 유지된다면, 마일드 또는 풀 하이브리드가 귀하의 포트폴리오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지금처럼 야심찬 방향으로 유지된다면, 미국에서 하이브리드 구동계에 대한 집중을 늘리는 것을 고려하시겠습니까?

메리 바라

글쎄요, 말씀드렸듯이, 우리는 모든 부문이 아니라 2027년 시간대에 주요 부문에 하이브리드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규제 환경이 현재 어떤 모습일지 고려해서요. 그래서 우리는 그런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는 규제 환경을 보고 함대에 무엇을 넣을지, 어떤 세그먼트에 무엇을 넣을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확실히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미 말씀드렸듯이, 우리는 '27년 시간대에 주요 부문에 하이브리드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다니엘 로에스카

좋습니다. 확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JPMorgan의 Ryan Brinkman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라이언 브링크먼

안녕하세요.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분명히 북미에서 강력한 실적이 회사 전체 실적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중국에서의 실적에 대해 물어보고 싶은데, 도매와 비통합 매출이 모두 견고한 반등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1분기와 거의 일치하는 자본 손실을 본 것은 약간 놀라운 일입니다. 비통합 운영에 대한 자세한 연결 고리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속적인 볼륨 변화로 볼 때, 가격이나 믹스 또는 비용에 분기별로 역풍이 불 것으로 보입니다. 그 나라의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의 의견을 감안하면 가격 때문이라고 추측하지만, 아마도 거기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파트너와 관련하여 어떤 조치를 고려하고 있는지에 대해 언급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차량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다고 더 기대해야 할까요? 더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NEV? 아니면 더 많은 적정 규모 조정 조치나 그 둘을 조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나요?

그리고 당신이 적정 규모 조정 조치를 취한다면, 저는 당신이 그 전에 그 나라에서 용량을 줄인 적이 있는지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 적어도 구조적으로는요. 그러니 그 시장에서 용량을 줄이는 데 어떤 유연성을 가질 수 있는지 알려주시겠어요? 예를 들어, 오늘날 북미와 비교해서 어떻습니까? 아니면 당신이 그 지역에서 운영했던 과거 유럽과 비교해서 어떻습니까?

메리 바라

네. 우선, 우리는 중국에서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돈을 버는 사람이 거의 없고, 많은 OEM이 수익성보다 생산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가격 책정에서 대부분보다 더 규율 있게 일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긍정적인 추진력을 보고 있는 몇 가지 새로운 차량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려운 시장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지속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그곳에서 돈을 잃는 회사의 양이 무한정 계속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지금 일어나고 있는 가격 전쟁에 돌입하면, 그것은 정말로 바닥으로의 경쟁이고 잔여물을 파괴합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행동에서 나오는 좋은 것은 없습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우리는 재고를 제대로 정리하기 위해 여러 단계를 거쳤고, 몇 년 전에 우리가 가지고 있던 NEV 중 일부에서 더 나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생각되는 제품, 특히 하이브리드와 순수 전기 자동차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파트너와 함께 하는 작업과 관련하여 파트너십에 대한 존중의 표시로 결정이 내려지면 더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고려하고 있는 모든 다른 항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라이언 브링크먼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한국과 브라질의 통합 운영을 포함하여 다른 국제 운영의 추세에 대해서도 간단히 말씀해 주실 수 있을까요? 저는 그곳의 추세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메리 바라

추세에 대해 말씀하실 때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는지 좀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라이언 브링크먼

해당 시장에서 수익성의 추세는 어떻습니까?

메리 바라

저는 중국을 제외한 GM International 시장에서 강력한 가격 책정을 보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남미를 살펴보면 Chevy는 프리미엄 또는 고급 브랜드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훌륭한 브랜드 충성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갖춘 정말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Chevrolet 브랜드 제품의 가치 덕분에 가격을 유지하고 경쟁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다른 측면에서 우리는 모든 국제 시장에서 다양한 수준에서 그것을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시 말하지만, 규율 있는 실행은 장기적으로 성과를 거두고, 이는 브랜드 강점을 관리하고 제품의 잔여물을 관리하는 것을 고려할 때 우리가 하는 장기 게임입니다.

라이언 브링크먼

매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Wedbush의 Dan Ives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댄 아이브스

네, 고맙습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새로운 GM 고객이 EV를 고려하고, 그 추세가 높았을 때, 다음 1~2년을 내다보면 모델과 가격대에 따라 계속되거나 더 빨라질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메리 바라

물론입니다, 댄. 저희가 출시하는 포트폴리오 항목을 볼 때, 저희가 새로운 디자인, 이 차량의 성능과 기술, 그리고 범위가 적절하다는 사실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미 EV를 사용하고 기존 EV를 교체하고 싶어하는 입찰자에게, 저는 딜러들이 새로운 Equinox EV에 대해 차량의 디자인, 성능, 특히 소비자 세액 공제를 고려했을 때의 반응은 정말 대단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업계가 있는 곳에서 계속해서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고, 우리는 포트폴리오를 정말 믿기 때문에 그것을 바탕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케팅 비용을 쓰고 있으며, 딜러들은 흥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그 성장을 계속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댄 아이브스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John Murphy에게서 왔습니다. 전화는 열려 있습니다.

존 머피

안녕하세요 여러분. 가격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폴, 여러분은 지침을 업데이트했고 약간 낙관적이었죠. 하반기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더 낙관적이었죠. 그리고 여러분은 1년 내내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요?

하지만 가격 책정에 대해 생각해보면, 방정식에서 빠진 두 가지 구성 요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지난 2년 동안 대출 금리가 400베이시스포인트 상승한 것을 보았습니다. 바보들이 $50,000 ATP를 계산하면, 연간 $2,000, 4년 소유 주기는 소비자에게 $8,000의 역풍입니다. 그리고 딜러는 2019년보다 두 배나 많은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거래를 성사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방정식에 $2,000을 넣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 가격이 떨어지고 딜러들이 여러분의 차량에서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해 더 현실적으로 생각하게 되면, 가격을 현재 위치에서 지지할 여지가 많을까요? 그리고 가격이 떨어지면서 가격이 올라가는 것은 하느님이 금하시는 일이죠, 맞죠? 저는 모든 사람이 사라질 것이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람들이 예상하는 것보다 앞으로 1~2년 동안 훨씬 더 탄력적이고 강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 두 가지 점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폴 제이콥슨

네. 고맙습니다, 존.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포트폴리오에서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한 리프레시와 시장에 내놓은 것, 그리고 여전히 중형 SUV와 함께 제공되는 것을 볼 때, 저는 팀이 정말 놀라운 일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실제로 우리가 더 높은 이자율로 갔을 때에도 꽤 잘 유지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불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수요가 꽤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느 정도 일관성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즉, 계획에 접근하고, 포워드 캘린더를 가격 측면에서 오늘날 시장에서 보고 있는 것과 약간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실제로 현금 흐름과 마진 성과의 연속성에 관한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우리에게 잘 맞는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했듯이, 우리가 올해 하반기에 그 가정을 올해 시작 지점에서 낮췄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7월 현재까지는 여전히 그것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이 우리가 더 민첩하고, 더 민첩하고, 모서리를 돌아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 상업팀은 시장 출시 전략을 정말 잘 수행하고 있으며, 최적의 마진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월별, 제품별로 실제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존 머피

그러니 우리는 이것을 실제 예측이 아닌 계획 가정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공정한 진술인가요?

폴 제이콥슨

네. 그게 우리가 꾸준히 언급했던 방식이에요.

존 머피

알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후속 조치만 하겠습니다. CAPU가 테이블을 볼 때, 저는 항상 이것에 대해 묻습니다. 북미에서 2교대 연속 근무로 108%입니다. 하느님께서 금하셨지만, 우리는 단위 볼륨이 실제로 증가한 것을 보았습니다. 귀하와 업계 전체가 5%에서 10% 증가했습니다. 어떤 종류의 비용이 시스템으로 다시 유입될까요? 대부분 가변 비용에 대해 생각할까요? 제 말은, 높은 CAPU로 인해 약간의 고정 비용도 유입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볼륨이 5%에서 10%까지 실제로 상승하면 그 비용 흐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합니다.

메리 바라

글쎄요, 우선, 우리는 그것에 대해 매우 흥분할 겁니다. 왜냐하면 저는 그것이 엄청난 기회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의 대부분에 대해, 그것은 우리가 장비에 교대근무를 추가하고, 라인 요금을 인상함에 따라 가변적인 비용 증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볼륨을 늘리는 것은 항상 재밌고, 저는 우리가 그것을 할 준비가 잘 되었다고 생각하고, 그것은 대부분 가변적일 것입니다.

존 머피

정말 도움이 됩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여러분.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Evercore의 Chris McNally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크리스 맥널리

정말 고맙습니다, 팀. 좋은 분기였습니다. 폴, 가이드에 남아 있는 분산에 대한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논의된 대로, 높은 수준에서, 가격은 전체 연도에 대한 2% 가정으로부터 하반기 코멘트를 감안할 때 0.75%로 올랐습니다. 제가 그 가격 분산을 50베이시스포인트로 실행하면 -- 하반기에만 약 4억 달러의 분산이 될까요?

아마도 통제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 듯하므로 아직 결정되지 않은 다른 측면도 살펴볼 수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중국과 그 밖의 비용 절감을 통해 가이드에 명시된 15억 달러의 차이를 어떻게 메울 수 있을까요?

폴 제이콥슨

네. 고맙습니다, 크리스. 그리고 친절한 말씀 감사합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올해를 시작한 곳을 살펴보면 초기 가이드에서 약 20억 달러의 추세선 개선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지금 가이드를 10억 ​​달러 올렸습니다. 나머지 10억 달러는 대체로 중국의 저조한 실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작년의 수익성과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올해를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우리는 그것을 줄였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영역은 실제로 EV 볼륨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그들이 낮은 기여도로 들어온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더 높은 볼륨에서 3분기에 가변적인 이익 기여도를 예상했는데, 이제 낮은 볼륨에서 약간 벗어났습니다. 그것이 실제로 대부분을 설명합니다. 하지만 저는 우리가 이제 연속으로 2분기에 걸쳐 우리의 안내를 올릴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그리고 우리는 연초에 있던 곳보다 중간 지점에서 10억 달러를 앞서고 있습니다.

크리스 맥널리

훌륭한 요약이네요. 제 두 번째 질문이거든요. 좋아요. 올해 초의 가격은 20억 달러가 더 좋았고, 10억 달러가 이제 가이드에 반영되었습니다. 그리고 10억 달러의 오프셋은 실적이 저조한 중국 변동의 조합입니다. 아마도 하반기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고 EV 볼륨도 있습니다. 이게 공정한 요약인가요?

폴 제이콥슨

예.

크리스 맥널리

완벽해요. 정말 고맙습니다, 팀.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Goldman Sachs의 Mark Delaney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마크 델라니

네, 안녕하세요. 좋은 결과를 축하드립니다.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V 재고 수준을 면밀히 살펴보고 수요를 EV 생산을 얼마나 빨리 늘릴지에 대한 지침으로 사용한다고 언급하셨죠? GM이 현재 고려하고 있는 올해 EV 도매 200,000대보다 적게 생산한다면, 회사는 4분기에 증가 비용 조치로 여전히 가변적 이익이 될 수 있을까요?

폴 제이콥슨

마크, 친절한 말씀 감사합니다. 질문도 고맙습니다. 올해 초에 가변 이익 20만 대 초반을 목표로 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희는 분명히 더 낮은 볼륨에서 해야 할 작업을 계속하고 있으며, 그걸 보고 있습니다. 볼륨이 낮아지는 것을 보고 있다는 것은 분명 그에 맞춰야 하지만, 저희는 정말 장기적으로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사업 확장의 추세 궤적입니다. 저희는 이미 배터리 셀 공장을 늘리고 작년에 했던 수입 셀과 다른 것들 중 일부를 실제로 없애면서 의미 있는 비용 개선을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우리에게 여정이며, 우리는 절대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여정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저 목표에 맞춰 생산하고 수요가 없는 상황에 처하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았고, 잔여 가치에 대한 의미가 있으며, 그것은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그래서 그 균형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며 여정을 계속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200에서 250에 집중하고 있으며 4분기에 가변 이익을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최선을 다해 그것을 향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마크 델라니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질문은 GM Financial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올해 EBIT 전망을 27억 5천만 달러에서 30억 달러로 약간 높인 것 같습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5억 달러에서 30억 달러로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GM Financial의 소폭 상승을 주도하는 요인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자동차 금융 시장에서 보다 광범위하게, 우리는 업계 전반에 걸쳐 일부 연체율이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읽었습니다. GM Financial과 연체율의 변화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감사합니다.

댄 버스

네. 저는 댄 버스입니다. 가이드 하단의 상승과 관련된 질문의 첫 번째 부분에서, 우리는 분명히 GMF에서 16억 달러를 벌어들인 강력한 상반기를 보냈고, 이는 우리가 27억 5천만 달러에서 30억 달러의 범위에 도달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위치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반기에 역풍이 될 몇 가지 요인은 하반기에 임대 종료가 줄어들고 중고차 가격이 약간 낮아질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그리고 하반기의 두 번째 요인은 우리의 신용이 일반적으로 하반기에 계절적으로 상반기보다 약하기 때문에 우리의 준비금이 더 높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하반기가 약간 약해진 진짜 이유입니다.

이제 신용 추세에 대한 질문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우선, GMF의 포트폴리오는 75%가 우량 고객입니다. 그리고 우량 고객에게는 매우, 매우 안정적인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과도한 저축이 있습니다. 분명히 일자리 시장은 강합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의 그 부분은 정말 안정적이었습니다. 이제 다른 대출 기관과 마찬가지로 우량 미만은 2022년과 2023년에 주로 빈티지에서 약간의 악화를 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안정화를 보았지만 약간 더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포트폴리오의 그 부분에서 안정화를 보았습니다.

마크 델라니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RBC의 톰 나라얀에게서 왔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톰 나라얀

안녕하세요. 네.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레벨 2 플러스 구독 수수료에 대한 것입니다. 테슬라는 많은 사람이 다소 실망스럽다고 말할 만한, 한 자릿수 퍼센트의 FSE 제품 수수료율을 보고 있습니다. BMW는 지난주 캘리포니아에서 5개 시리즈에 대한 수수료율이 30% 이상이라고 말했고, 테슬라보다 가격이 훨씬 낮습니다. Super Cruise의 수수료율을 제시했는지 또는 그곳에서 수요를 이끄는 요인에 대한 의견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전은 지루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마도 가격 때문일 겁니다. 그에 대한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그러면 후속 조치가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메리 바라

우리의 Super Cruise 램프는 우리가 가진 칩 가용성 때문에 느렸습니다. 우리는 이제 올해 연말까지 22개의 명판에 Super Cruise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며, 어떤 경우에는 예를 들어 새로운 Traverse 표준에 따라 상위 트림에 장착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구체적인 인수율을 알 수 없는데, 그 이유는 그것이 차량과 함께 제공되고, 일부는 구독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사실에 대해 사후에 당신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폴 제이콥슨

네. 그리고 톰, 덧붙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그저 -- 아직은 너무 이르죠. 상당한 양의 시범 기간을 거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12~18개월 동안 사람들이 3년 기간을 벗어나 그 단계에 도달하는 것을 보게 되면 훨씬 더 많은 색상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상업팀 전체에서 주시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톰 나라얀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실, Joe의 크루즈 질문에 대한 빠른 후속 조치로, 저는 여기서 Bolt로의 전환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Origin을 하기로 한 결정은 주로 경제적 이유에서였다는 걸 기억합니다. 그래서 여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을 지지하고, 규제 기관에 이 특수 제작 차량에 대한 로비 활동을 계속할 의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고맙습니다.

메리 바라

네.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단순히 차량이 무엇인지 그 이상을 찾을 것입니다. 이 기술을 출시할 수 있는 적절한 규제 환경을 갖추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모든 사람의 주행 마일의 안전성을 확실히 개선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라이드셰어와 PAB 관점에서 자율 주행 기술이 계속될 수 있도록 계속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규제 환경 때문에 지금 Bolt로 전환하면 실제로 Cruise의 비용이 개선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윈윈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라이드셰어가 어떻게 될지, 그리고 자율 주행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저는 미래에 Origin과 같은 차량에 대한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적절한 시기에 우리에게 열려 있습니다. 이는 Cruise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규제 불확실성 없이 확장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톰 나라얀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마지막 질문은 BNP Paribas의 James Picariello가 하셨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제임스 피카리엘로

안녕하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중국에 대한 후속 조치로, 하반기에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 문제를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3분기와 4분기에 JV 손실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까? 그리고 간단히 말해서, GM의 중국 전략에 대한 향후 기둥은 무엇입니까? 내년과 그 이후를 고려할 때 이를 어떻게 바꿔야 합니까?

메리 바라

글쎄요, 저는 우리가 구조적 비용을 이 시장의 새로운 현실에 맞게 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겪고 있는 지속적인 과제를 충분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생산을 현재 소매 현실에 맞추고, 기존의 높은 재고를 없애고, 구조적 비용을 공격적으로 줄이기 위한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세 가지 전략이 필요합니다.

SGMW 관점에서, 우리는 실제로 안정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했습니다. 이 운영은 매우 중요하고, 또한 General Motors 관점에서 수출을 통해 일부 글로벌 신흥 시장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과거에 이야기했고 Paul이 언급했듯이, 우리는 프리미엄 채널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는 매우 낮은 자본 투자로 수출할 기회가 있다고 믿습니다. 매우 자본 효율적이라고 말해야 하겠지만, 우리의 가장 상징적인 제품 중 일부를 가져와서 최상위 시장에 수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뷰익 브랜드와 중국 브랜드의 강점을 볼 때, 이 시장에서 앞으로 나아갈 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중기적으로 성장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그것이 우리의 계획이고, 2분기에 정확히 어디에 있을지 예측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저는 그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는 그 상황을 개선하고 GMW에서 우리가 가진 것과 프리미엄 채널에서 우리가 가질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피카리엘로

알겠습니다.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하반기와 상반기를 비교했을 때, 하반기에 언급된 10억 달러의 추가 비용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그 지출을 주도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이 숫자는 이전 지침과 비교했을 때 변경되었습니까? 감사합니다.

폴 제이콥슨

네, 제임스. 가장 강조할 만한 부분은 약 4억 달러의 마케팅 비용인데, 이는 우리가 진행하는 여러 출시와 함께 계절적으로 하반기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에 들어가면서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다른 큰 부분은 상품과 EV 비용 재조정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것들은 우리가 앞으로 가정을 중심으로 전환한 것처럼 약간 새로운 것입니다. 상품은, 보세요, 우리는 그것에 대응할 것이고, 우리는 항상 그렇게 합니다. 하지만 이것들은 하반기에 가장 큰 3가지 범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팀은 그것을 해결하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성과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제임스 피카리엘로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Mary Barra에게 마무리 코멘트를 맡기고 싶습니다.

메리 바라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는 모든 사람이 우리의 실적과 새로운 더 높은 지침을 통해 ICE와 EV에서 우리가 가진 모든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고 핵심 강점을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유연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있지만, 또한 중요한 것은 우리가 매우 규율적이라는 것입니다.

더 나은 크루즈가 다시 한번 전진하고 있으며, 거기에는 상당한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면서 소유주에게 상당한 자본을 계속 돌려줄 것이고, 기회가 스스로 나타납니다. 그러니 돌이켜보면, 이것은 훌륭한 상반기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바탕으로 사업을 계속 개선할 것이고, 미래의 성공을 이끌기 위해 계속해서 그렇게 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테네시주 스프링힐에서 열리는 투자자의 날에 이 모든 주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참석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최신 ICE 및 EV 제품을 운전해 보시고 셀 제조 전문성과 제조 유연성을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며, 여러분 모두와 함께 세션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오늘의 컨퍼런스 콜은 여기서 마칩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결을 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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