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el, Inc. ( NASDAQ:MAT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7월 23일 오후 5시(동부 표준시)
회사 참여자
David Zbojniewicz - 투자자 관계 책임자
Ynon Kreiz - 회장 겸 최고경영자
Anthony DiSilvestro - 최고재무책임자
컨퍼런스 콜 참가자
Stephen Laszczyk - Goldman Sachs
Christian Carlino - JPMorgan
Megan Alexander - Morgan Stanley
Eric Handler - Roth Capital
Linda Bolton-Weiser - DA Davidson
Arpine Kocharyan - UBS
Alexander Perry - Bank of America
Kylie Cohu - Jefferies
Fred Wightman - Wolfe Research
Jim Chartier - Monness Crespi Hardt
운영자
안녕하세요. 저는 브리아나이고, 오늘 여러분의 컨퍼런스 운영자가 될 것입니다. 이 시간에는 Mattel의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여러분을 환영하고자 합니다. 배경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회선을 음소거했습니다. 발표자들의 발언 후 질의응답 세션이 있을 것입니다. [운영자 지침] 감사합니다.
이제 통화를 투자자 관계 책임자인 데이비드 즈보니에비치에게 넘기겠습니다. 컨퍼런스를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데이비드 즈보니에비치
감사합니다, 운영자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저와 함께하는 분은 Mattel의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인 Ynon Kreiz와 Mattel의 최고 재무 책임자인 Anthony DiSilvestro입니다.
아시다시피 오늘 오후에 Mattel의 2024년 2분기 재무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오늘의 통화는 Ynon과 Anthony가 실적에 대한 해설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그 후 질문 시간을 갖겠습니다. 오늘의 토론을 보완하기 위해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했습니다.
당사의 논의,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 및 수익 발표에는 조정된 매출 총이익 및 조정된 매출 총 마진, 조정된 기타 판매 및 관리 비용, 조정된 영업이익 또는 손실 및 조정된 영업이익 또는 손실 마진, 조정된 주당순이익, 조정된 세율, 이자, 세금, 감가상각 및 상각 이전 이익(EBITDA), 조정된 EBITDA, 자유 현금 흐름, 자유 현금 흐름 환산, 레버리지 비율, 순부채 및 불변 환율을 포함한 비GAAP 재무 지표가 참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핵심 성과 지표인 총 청구액의 변화를 제시합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총 청구액을 청구액이라고 부를 수 있으며, 이 통화에서 참조된 총 청구액 수치는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고정 통화로 표시됩니다 .
오늘의 통화와 동기화된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을 보려면 회사 웹사이트 corporate.mattel.com의 투자자 섹션에 접속하세요.
비GAAP 재무 지표에 관한 규정 G에서 요구하는 정보와 핵심 성과 지표에 대한 정보는 수익 발표 및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에 포함되어 있으며, 두 문서 모두 당사 회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섹션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에 포함된 예비 재무 결과는 경영진이 이용할 수 있는 최신 정보를 나타냅니다. 회사의 실제 결과는 Form 10-Q에 공개될 때 이러한 예비 결과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재무 마감 절차 완료, 최종 조정, 회사의 독립 등록 공인 회계법인의 검토 완료 및 현재와 최종 결과 공개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기타 개발 사항의 결과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전화 통화 중에 한 특정 진술은 미래 예측적이라는 점을 경고하고자 합니다. 여기에는 당사 사업, 브랜드, 카테고리 및 제품군의 미래 성과와 관련된 진술이 포함됩니다. 미래에 대한 진술은 본질적으로 불확실합니다. 이러한 진술은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와 가정에 근거하며, 실제 결과가 미래 예측적 진술에 예상된 결과와 다를 수 있는 여러 가지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는 2023년 10-K 양식 연례 보고서의 위험 요인 섹션, 2024년 1분기 10-Q 양식 분기 보고서, 수익 발표 및 프레젠테이션, 그리고 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기타 서류, 그리고 기타 공개 성명에서 이러한 불확실성 중 일부를 설명합니다. Mattel은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지 않으며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렇게 할 의무를 명시적으로 부인합니다.
이제 통화를 Ynon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이논 크라이즈
Mattel의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 전화 회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attel에게 좋은 분기였습니다. 조정된 EBITDA와 조정된 EPS에서 상당한 매출 총이익 확대와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대차대조표를 더욱 강화했고 지난 12개월 동안 자유 현금 흐름을 두 배 이상 늘렸습니다. 신제품 혁신과 소매 지원 증가로 하반기에 좋은 입지를 굳혔으며 연간 지침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2분기 주요 재무 지표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순매출은 보고된 대로 1% 감소하였으며, 불변 환율로 비교하면 비슷한 수준입니다.
조정된 매출 총이익률은 43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해 49.2%에 달했습니다.
조정된 EBITDA는 2,300만 달러 증가해 1억 7,100만 달러가 되었고, 조정된 주당순이익은 0.09달러 증가해 0.19달러가 되었습니다.
총 청구액은 2% 감소했으며, 북미, EMEA, 중남미 지역에서는 낮은 한 자릿수 감소세를 보였지만, APAC 지역에서는 높은 한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POS는 분기와 상반기에 비슷했고 인형, 차량, 빌딩 세트, 게임에서는 긍정적이었습니다. Mattel은 2분기에 글로벌 점유율을 늘렸고 인형, 차량, 유아, 미취학 아동 부문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했으며, Circana에 따르면 Barbie, Hot Wheels, Fisher-Price가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12개월 동안의 자유 현금 흐름은 8억 2,600만 달러였는데, 이는 1년 전 같은 기간의 3억 6,100만 달러에 비해 증가한 수치입니다.
우리는 2024년 상반기에 2억 달러 상당의 주식을 다시 매수했습니다. 자본 배분 우선순위에 따라, 우리는 하반기에도 주식 다시 매수를 계속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Mattel의 IP 기반 장난감 사업을 성장시키고 엔터테인먼트 제공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수익성, 매출 총이익 확대 및 강력한 현금 창출에 대한 성장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회사를 장기적 성장을 위해 계속 포지셔닝하고 있으며, 장난감 포트폴리오 전반의 혁신과 시장 점유율 증가, 바비 영화의 성공에 따른 여러 엔터테인먼트 수직 부문에서의 의미 있는 진전,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최적화 프로그램에 의해 주도되는 더 큰 효율성과 생산성 개선, 그리고 재정적 유연성을 갖춘 강력한 대차대조표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회사의 장난감 부문에서 2분기에 인형 매출은 감소했지만 POS는 흑자였습니다. 차량은 증가했고 POS는 흑자였습니다. 유아, 유아 및 미취학 아동 부문에서 Fisher-Price 파워 브랜드는 두 자릿수로 성장하여 새로운 전략의 초기 성공을 반영했습니다. 챌린저 부문은 게임과 UNO "Show Em No Mercy"의 성공에 힘입어 전체적으로 성장했습니다. Circana에 따르면 Mattel은 2분기에 게임 부문에서 점유율을 늘렸습니다. 그리고 성인 팬과 수집가를 대상으로 하는 DTC 채널인 Mattel Creations는 트래픽을 계속 증가시키고 구독자 기반을 크게 확대했습니다.
우리는 장난감 통로 밖에서 IP의 가치를 포착하는 데 계속해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Masters of the Universe가 2026년 6월 5일에 전 세계 극장에서 개봉되고 Amazon MGM Studios에서 배급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Monster High는 Universal Pictures와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프로듀서 겸 시나리오 작가인 Akiva Goldsman과 공동 개발될 예정입니다.
텔레비전에서는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Barney's World가 이번 가을 Max와 Cartoon Network에서 데뷔합니다. 그리고 Hot Wheels Let's Race 시즌 2와 새로운 Barbie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이번 가을 Netflix에서 초연됩니다.
디지털 게임에서 우리는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인 Outright Games와 다년 라이선스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디지털 게임을 IP 라이선싱을 넘어 Mattel 모바일 게임의 자체 퍼블리싱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는 낮은 투자로 매출과 이익을 크게 늘릴 수 있는 잠재력이 있으며, 기존 모델을 보완할 것입니다.
장난감 산업은 상반기에 예상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고 전년 동기와 비슷했습니다. 우리는 장난감 산업이 2024년에 약간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연초에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개선된 것입니다. 2024년 이후에는 추세가 더욱 개선될 것이며 산업이 성장세로 돌아와 장기적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믿습니다.
기본은 강력합니다. 장난감은 소비자의 삶에서 중요한 부분이며, 리테일러는 이 카테고리를 전략적 레버로 봅니다. Mattel의 경우, 우리는 하반기에 장난감 사업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제품 혁신, 소매 지원 증가, 더 많은 마케팅 및 프로모션, 새로운 콘텐츠로 좋은 홀리데이 시즌을 기대합니다.
선두 카테고리 전체에서 인형은 바비 65주년 기념, 두 개의 새로운 바비 세그먼트 출시, 두 개의 극장 영화, 유니버설의 위키드와 디즈니의 모아나 2, 새로운 TV 콘텐츠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차량은 유통 확대, 새로운 혁신적 제품 및 더 많은 콘텐츠로 인해 성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유아, 아동 및 미취학 아동은 Fisher-Price Woods의 글로벌 출시, 선반 공간 확대, Barney의 재출시 및 Little People의 지속적인 추진력으로 혜택을 볼 것입니다. 올해는 업계를 앞지르고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2025년에는 매출과 수익을 늘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무리로, Mattel에게는 올해 2분기와 상반기가 좋은 분기였습니다. 상당한 매출 마진 확대를 달성하고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했습니다. 하반기에 대한 입지가 좋으며 연간 지침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IP 중심 장난감 사업을 성장시키고 엔터테인먼트 제공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한 재무적 입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 통화를 앤서니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고맙네요, 이논.
우리는 또 다른 분기의 수익성 증가를 달성했으며, 연간 매출 및 수익 안내를 달성할 궤도에 있습니다. 보고된 대로 순매출 10억 8,000만 달러는 1% 감소했으며, 불변 환율 기준으로 전년 동기와 유사했습니다. 조정된 매출 총이익률은 43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하여 49.2%에 달했으며, 비용 절감과 비용 디플레이션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조정된 영업 이익은 2,100만 달러 증가하여 9,600만 달러에 달했으며, 29% 증가했습니다. 조정된 EPS는 전년 동기의 0.10달러에 비해 0.19달러로 0.09달러 증가하여 거의 두 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정된 EBITDA는 2,300만 달러 증가하여 1억 7,1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불변 환율로 총 청구액으로 전환하면, 먼저 범주별로. 전반적으로 총 청구액은 분기별로 2% 감소했습니다. POS는 분기와 상반기에 비슷했습니다.
인형 총 청구액은 Barbie가 전년도에 영화 관련 초기 선적을 마무리하고 Disney의 실사 영화인 The Little Mermaid가 극장 윈도우 선적을 마무리하면서 5% 감소했지만, Monster High의 성장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특히 POS는 긍정적이었고 Monster High와 Disney Princess, Frozen의 수혜로 낮은 단일 자릿수로 증가했습니다. Barbie 총 청구액은 5% 감소한 반면 POS는 변동이 없었습니다. Circana에 따르면 Mattel은 업계를 앞지르고 2분기와 상반기에 인형 부문에서 점유율을 늘렸습니다.
차량은 POS와 같은 수준으로 2% 성장했습니다. 성장은 주로 Hot Wheels에 의해 주도되었는데, Hot Wheels는 다이캐스트 자동차와 RC의 수혜로 5% 성장했으며, 라이선스 엔터테인먼트 속성의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유아, 유아 및 미취학 아동은 Baby Gear 및 Power Wheels로 인해 3% 감소했습니다. 이는 당사가 명시한 전략에 따라 해당 세그먼트를 전략적으로 종료하거나 라이선스를 아웃했기 때문이며, 미취학 아동, 엔터테인먼트는 Fisher-Price로 일부 상쇄되었습니다. Fisher-Price Power 브랜드는 신생아, Little People 및 Fisher-Price Wood 라인 출시로 인해 11% 성장했습니다. Fisher-Price POS는 분기에 낮은 한 자릿수 감소했고 상반기에는 변동이 없었습니다. Circana에 따르면 Mattel은 업계를 앞지르고 2분기와 상반기에 유아, 유아 및 미취학 아동 부문에서 점유율을 늘렸습니다.
챌린저 카테고리는 전체적으로 1% 증가했는데, 이는 게임 부문의 두 자릿수 성장에 힘입은 것이지만, 액션 피규어의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지역별 2분기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총 청구액은 직접 수입 고객에게 컨테이너 공급이 일시적으로 부족하여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타이밍 영향은 분기별로 약 2% 포인트라고 추정합니다. 북미는 3% 감소했습니다. POS는 분기별로 비슷했습니다. EMEA는 POS와 같은 수준으로 2% 감소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는 1% 감소했고 POS는 낮은 한 자릿수로 감소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은 호주와 중국의 주도로 POS와 같은 수준으로 7% 증가했습니다. Circana에 따르면 Mattel은 북미에서 점유율을 유지했고 2분기와 상반기에 EMEA에서 점유율을 늘렸습니다.
소매 재고 움직임은 일반적으로 역사적 패턴과 일치했습니다. 우리는 소매 재고가 전년 대비 높은 한 자릿수 감소한 상태로 분기를 시작하고 마쳤으며,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조정된 매출 총이익률은 43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하여 49.2%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개선은 여러 요인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최적화 프로그램은 비용 절감을 계속하면서 120베이시스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 주로 해상 운송료 감소로 인한 비용 디플레이션은 110베이시스포인트를 기여했습니다. 판매 조정 감소는 60베이시스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 주로 노후화 및 정리로 인한 재고 관리 비용 감소는 40베이시스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요인들은 100베이시스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
손익 계산을 내려보면 광고 비용은 전년 동기의 9,000만 달러에 비해 7,400만 달러로 1,60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감소는 주로 타이밍과 관련된 것이었는데, 하반기로 지원을 옮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조정된 SG&A는 3,700만 달러 증가하여 3억 6,100만 달러가 되었습니다. 증가는 주로 시장 관련 급여 인상, 정보 기술 시스템 업그레이드, 엔터테인먼트 전략을 가속화하기 위한 인재 채용에 따른 것입니다. 2024년 전체 연도에 광고와 조정된 SG&A가 순매출의 비율로 비슷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조정된 영업 이익은 1년 전의 7,500만 달러에 비해 9,600만 달러로 2,100만 달러 또는 29% 증가했습니다. 증가는 주로 매출 총 이익 확대와 광고 감소로 인해 발생했으며, 부분적으로는 SG&A 증가로 상쇄되었습니다. 유사한 요인을 반영한 조정된 EBITDA는 2,300만 달러 또는 15% 증가하여 1억 7,100만 달러가 되었습니다. 조정된 EPS는 1년 전의 0.10달러에 비해 0.19달러로 0.09달러 증가했으며, 영업 이익 증가 외에도 조정된 세율 감소, 이자 소득 증가, 주식 수 감소로 인해 주식 재매입 활동이 반영되었습니다.
상반기 운영에 사용된 현금은 전년 동기의 3억 2,600만 달러에 비해 2억 1,700만 달러였습니다. 1억 800만 달러의 개선은 주로 순이익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같은 기간의 자본 지출은 7,300만 달러에 비해 6,500만 달러였습니다. 자유 현금 흐름은 3억 9,900만 달러에 비해 2억 8,300만 달러가 사용되어 1억 1,600만 달러가 개선되었습니다. 지난 12개월 기준으로, 우리는 3억 6,100만 달러에 비해 8억 2,600만 달러의 상당한 자유 현금 흐름을 창출하여 4억 6,500만 달러가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개선은 주로 운전 자본 성과와 순이익 증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자본 배분 우선순위에 따라, 우리는 자유 현금 흐름의 일부를 사용하여 주식을 재매수했습니다. 2024년 상반기 동안, 우리는 새로운 10억 달러 승인에 따라 2억 달러를 재매수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12개월 동안, 우리는 지금까지 3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주식을 재매수했습니다.
당사의 대차대조표와 재무 상태는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1년 전의 3억 달러에 비해 7억 2,200만 달러의 현금 잔액으로 분기를 마감했으며, 이는 4억 2,200만 달러가 증가한 것입니다. 이 증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발생한 자유 현금 흐름을 반영하며, 일부는 주식을 재매입하는 데 현금을 사용하여 상쇄되었습니다. 매출채권은 8억 3,900만 달러로 8억 9,100만 달러에 비해 5,100만 달러 감소했으며, 주로 매출채권일 감소에 따른 것입니다. 당사는 재고 수준을 계속해서 성공적으로 줄임에 따라 재고 수준은 전년 대비 상당히 낮게 유지되었습니다. 당사는 1억 9,500만 달러 감소한 7억 7,700만 달러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당사의 재고는 고품질이며 하반기를 잘 대비하고 있습니다.
23억 달러의 부채는 작년과 비슷하며, 2026년까지 만기가 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레버리지 비율은 지속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현금 잔액 7억 2,200만 달러를 제외한 총 부채 대 조정 EBITDA는 3.1배에 비해 2.3배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이러한 개선은 최근 12개월 조정 EBITDA의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개선된 재무 상태와 투자 등급의 이점을 활용하여 최근 5년 만기 14억 달러의 새로운 회전 신용 한도를 실행했습니다. 이 새로운 한도는 전략을 실행하는 데 추가적인 재정적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상당한 비용 절감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최적화 프로그램에 따라, 우리는 분기에 2,000만 달러의 절감을 달성했으며, 1,200만 달러는 매출 원가에, 800만 달러는 SG&A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상반기의 비용 절감은 3,700만 달러였고, 2024년에는 목표 절감액인 6,000만 달러를 달성하거나 초과할 예정이며, 2026년까지 총 프로그램 절감액은 2억 달러가 될 것입니다.
2024년에 대한 지침을 반복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불변 환율 기준 순매출은 전년과 유사합니다. 조정된 매출 총이익률은 2023년의 47.5%에 비해 48.5%~49%입니다. 조정된 EBITDA는 전년의 9억 4,800만 달러에 비해 9억 7,500만 달러~10억 2,500만 달러입니다. 조정된 EPS는 2023년의 1.23달러에 비해 1.35~1.45달러로 두 자릿수로 성장합니다. 자유 현금 흐름은 약 5억 달러입니다. 업계를 앞지르고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지침은 회사가 현재 알고 있는 사항을 고려하지만, 추가적인 시장 변동성, 예상치 못한 혼란 및 기타 거시경제적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논의했듯이, 2024년 계획은 수익성 성장, 매출 총이익 확대, 강력한 현금 창출을 우선시하여 Mattel이 장기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상반기 실적을 바탕으로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으며 2024년 전체 연간 지침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올해를 넘어서 2025년에는 매출과 순이익이 모두 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대차대조표가 튼튼하며 자본 배분 우선순위에 따라 주식 재매입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략과 장기적인 주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에 자신감이 있습니다.
이제 운영자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Dave에게 전화를 넘기겠습니다.
데이비드 즈보니에비치
Q&A를 시작하기 전에, 회사 정책에 따라 최근 언론 보도나 추측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을 것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Mattel의 전략과 독립 회사로서 장기적인 주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에 매우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러분의 질문에 기꺼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운영자님, 다시 여러분에게로 돌아갑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고맙습니다, 데이브. 이제 질문 회선을 열겠습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Goldman Sachs의 Stephen Laszczyk에게서 왔습니다. 계속하세요.
스티븐 라치크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마도 Ynon에게 먼저 소비자에 대한 상위 레벨의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올해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다른 소비자와 마찬가지로 건강에 대한 소매 파트너의 의견을 업데이트해 주시겠습니까? 소비자 복합체의 일부가 둔화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데이터 포인트가 몇 가지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듣고 있는 내용과 더 중요한 것은 가이드를 반복하는 데 자신감을 갖게 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이논 크라이즈
네, 물론입니다, 스티븐. 첫째, 장난감 산업은 상반기에 예상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고 전년과 비슷했습니다. 우리는 2024년에 산업이 약간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는 연초에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개선된 것입니다. '24년 이후에는 추세가 더욱 개선될 것이고 산업이 성장세로 돌아와 장기적으로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장난감 사업의 기본이 튼튼하다는 것입니다. 장난감은 소비자의 삶에서 중요한 부분이며, 소매업체는 이 범주를 전략적 레버로 봅니다. 우리는 성인 수집가, 즉 수집 가능한 품목과 제품이 수요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 이것은 이 분야에서 우리의 전략에 좋은 징조입니다.
저희는 하반기에 장난감 사업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며, Mattel의 새로운 제품 혁신, 소매업체 지원 강화, 더 많은 마케팅과 홍보, 새로운 콘텐츠로 좋은 홀리데이 시즌을 기대합니다.
스티븐 라치크
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화물에 대한 Anthony에 대한 이야기도 하나 할까요. 화물 시장에 돌아온 변동성을 지적했습니다. 역사적으로 보았을 때보다 일부 운송료가 상당히 오른 것 같습니다. 현재 화물 포지션과 이러한 가격 역학이 올해 하반기에 재무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감사합니다.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물론입니다, 스티븐. 제가 말씀드릴 것은, 우리는 확실히 홍해의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예상되는 영향을 지침에 반영했습니다. Mattel의 경우, 우리는 공급망 역량, 운송업체와의 관계, 그리고 대부분의 해상 운송을 고정 요금으로 계약한다는 사실로 인해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DI 선적을 중심으로 분기에 약간의 변동성을 보았지만, 분기 말 이후로 그 상황이 개선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고 지침을 반복했습니다.
스티븐 라치크
알겠습니다. 두 분 모두 감사합니다.
이논 크라이즈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JPMorgan의 Chris Horvers에게서 왔습니다. 계속하세요.
크리스찬 칼리노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크리스 대신 크리스찬 칼리노입니다. 가이드에 나온 몇몇 파워 브랜드의 색상은 감사하지만, 작년 수치를 재표시한 것을 감안할 때, 총 청구액의 40%라고 부르는 다른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그리고 바비 영화에 앞서 판매가 작년 2분기에 얼마나 큰 혜택을 주었는지 정량화할 수 있을까요?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질문의 첫 번째 부분을 다시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크리스찬 칼리노
네. 당신은...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듣기가 어렵네요.
크리스찬 칼리노
죄송한데요? 가이드의 맥락에서 바비와 핫휠, 피셔프라이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약간의 색상을 주었지만, 다른 버킷은 총 청구액의 약 40%인데, 그 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네. 그러니까, 액션 피규어, 조립 세트, 게임 등을 포함하는 챌린저 카테고리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UNO가 이끈 게임과 Show Em No Mercy의 성공으로 상당한 성장을 보았습니다. 조립 세트에서, 우리는 잘 되고 있는 포켓몬 사업을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액션 피규어에 약간의 오프셋이 있습니다. 주로 쥬라기 월드인데, 2년 전 영화를 비교하기 때문에 2025년에 돌아올 그 타이인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크리스찬 칼리노
그리고 작년 2분기에 영화가 개봉되기 전에 바비 영화가 매출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정량화해 주실 수 있나요?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네, 구체적으로는 아니지만, 바비 인형의 인기가 떨어진 건 사실인데, 2분기 하락의 주요 원인은 작년의 초기 영화 매진이 끝난 것입니다.
크리스찬 칼리노
알겠습니다.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바비의 POS가 평평하다는 것입니다.
크리스찬 칼리노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총 마진 확대의 다른 100베이시스포인트를 주도한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 생산 수준을 높이면서 고정 비용 흡수의 일부를 다시 회수하기 시작했나요? 아니면 그것을 주도하는 다른 것이 있습니까?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아니요, 그게 핵심입니다. 작년에 우리는 자체 재고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생산을 줄였습니다. 우리는 정상적인 생산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그와 함께 공급망을 통해 상당한 효율성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고정 비용 흡수가 그 중 하나입니다.
크리스찬 칼리노
알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Morgan Stanley의 Megan Alexander에게서 왔습니다. 계속하세요.
메건 알렉산더
안녕하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장난감 산업이 약간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전망에서 개선된 것이라는 의견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개선 규모 때문일 수도 있지만, 안내를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를 상쇄하는 다른 것이 있습니까?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하반기에 사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POS 의견인가요, 아니면 배송 의견인가요? 그리고 지난 분기에 비해 새로운 예상인가요?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네. 그럼, 질문의 두 번째 부분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그럼, 반복해서 말씀드린 저희 지침을 보면, 매출 관점에서 보면 전체적으로는 평평하거나 약간 증가할 것이지만, 그걸 분해하면, 긍정적인 측면에서, Ynon이 말했듯이, 하반기에 장난감 사업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좋은 홀리데이 시즌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반대로, 올해 하반기에는 바비 영화 경쟁에 직면해 있는데, 그 중 3분의 2가 3분기에 발생합니다. 그러니까, 후반부에서 암시된 매출의 플러스와 마이너스입니다.
메건 알렉산더
좋아요. 그럼, 거기서는 아무것도 바뀌지 않은 것 같네요. 업계에 대한 기대를 전반적으로 받아들인 것을 감안할 때, 뭔가 바뀌는 게 있는지에 대한 의견이 있나요?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네. Ynon이 말했듯이 업계의 맥락은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많은 부분이 세트와 성인 팬, 수집가를 구축하는 것이 맞죠? 그래서 우리의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상황은 거의 변함이 없고 연간 수익의 3분의 2가 아직 남았습니다.
메건 알렉산더
좋아요,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직접 수입 역학, 운송 컨테이너 가용성에 대한 후속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스스로 해결되었다고 말씀하셨지만, 그 맥락에서 3분기와 4분기의 복합성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소매업체가 다시 주문을 앞당길 의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까? 그리고, 아마도 광범위하게, 그것이 한 지역에 다른 지역보다 더 큰 영향을 미쳤습니까? 그것은 전반적인 의견이었습니까?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아니요, 분기별로 구분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우리는 리테일러와 협력하고 좋은 홀리데이 시즌을 계획하는 데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배송 패턴과 소비 패턴이 역사적 규범을 더 많이 따르고 분기별로 다시 구분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DI 문제와 2분기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하여 분기 말 이후로 상황이 개선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메건 알렉산더
좋아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Roth Capital의 Eric Handler로부터 왔습니다. 계속하세요.
에릭 핸들러
안녕하세요. 질문 감사합니다. 앤서니에게 더 많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앤서니, 상반기에 본 매출 총이익률 개선은 전년 대비로 보면 상당히 상당합니다. 보통 하반기 매출 총이익률은 상반기 매출 총이익률보다 좋지만, 매출 총이익률에 대한 지침을 보면 48.5% 대 49%로, 연속적으로 의미 있는 매출 총이익률 개선을 기대하는 것 같지는 않고, 확실히 전년 대비 개선은 기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올해 하반기 매출 총이익률에 영향을 미치는 특별한 역풍이 있습니까?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네. 그러니까, 제 말은, 분명히, 우리는 상반기에 조정 기준으로 상당한 매출 총 이익률 개선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2분기에 430베이시스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상반기에 600베이시스포인트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그 주요 원동력은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최적화 프로그램과 비용 인플레이션입니다. 우리는 방금 지침을 반복했습니다. 연간 100베이시스포인트에서 150베이시스포인트 상승하는 것입니다. 이제 그것은 하반기가 약간 하락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몇 가지 풋앤테이크가 있죠? 우리는 이야기했던 바비 영화 영향을 마무리할 겁니다. 우리는 지속적인 비용 절감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될 일부 비용 인플레이션을 예상합니다. 하지만 그렇긴 하지만, 우리는 총 마진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연간 매출의 3분의 2가 아직 우리 앞에 있기 때문에, 지금으로서는 연간 지침을 변경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이룬 진전에 대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에릭 핸들러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Ynon, 모바일 게임을 자체적으로 출판하고 싶다는 의견에 대해 조금 이야기해 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모바일 게임을 내부적으로 개발할 인프라가 있나요? 아니면 나가서 사야 하는 건가요?
이논 크라이즈
네, 그 코멘트는 포트폴리오에서 전체 가치를 포착하려는 전략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점은 모바일 게임에서 IP 소유자에게는 비대칭적 위험-수익 프로필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당 500만 달러에서 800만 달러, 최대 1,000만 달러까지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지만 직접 개발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장에서 우리의 개발 역량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 사업의 비싼 부분은 사용자 확보이고, 여기서 강력한 브랜드를 소유하는 것이 실제로 인지도를 높이고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 확보에 필요한 투자를 극적으로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브랜드의 매력과 강점을 감안할 때 그 가치를 포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또 다른 점은 게임을 개발할 때 투자를 단계적으로 게이트화하고 게임이 잘 진행되는 것을 볼 때만 돈을 계속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케팅 비용도 성과 기반이므로 당일에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계속 투자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익은 제가 말했듯이 투자에 비해 비대칭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렇게 할 생각입니다. 우리는 사내에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용했습니다. 이것은 단지 몇 명뿐입니다. 전체 스튜디오 설정이나 인프라를 개발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매우 제한된 역량으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에서 상당한 상승세를 얻을 수 있는 위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
에릭 핸들러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DA 데이비슨의 린다 볼튼-와이저로부터 왔습니다. 계속하세요.
린다 볼튼-와이저
네, 안녕하세요. 저는 Ynon, Mattel과 Hasbro의 주식 가치 평가에 큰 차이가 생겼는데,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주식을 추적한 이래로 가장 큰 격차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도 최근 분기에 Hasbro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가치 평가 차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격차를 메우고 주주 가치를 더 창출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이논 크라이즈
글쎄요, 고맙습니다, 린다. 당신은 몇 년 동안 우리를 면밀히 따라왔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숫자를 정말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고 주가가 우리가 가진 성공과, 중요하게도 회사의 미래 잠재력을 반영하지 않는다는 데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그리고 2018년 반전이 시작된 이후 몇 가지 주요 지표를 모두에게 상기시켜드리자면, 우리는 매출을 5억 달러 이상 늘렸습니다. 조정된 매출 총이익률은 거의 1,000베이시스포인트 늘렸습니다. EBITDA는 7.5배 늘었습니다. 그리고 자유 현금 흐름은 마이너스 3억 2,500만 달러에서 플러스 7억 달러로 늘었고, 물론 지금은 투자 등급입니다.
그리고 재무 지표를 넘어 기업 전체의 진척 상황을 살펴보면, 우리 브랜드는 좋은 위치에 있으며 번창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장난감 사업에서 점유율을 늘리고 있으며, 작년은 우리 역사상 미국에서 달성한 가장 높은 점유율 증가였습니다. 우리는 주요 라이선스를 획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엔터테인먼트 전략에서 큰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물론, 바비 영화는 그것을 잘 보여줍니다. 이것은 한 가지 예일 뿐이지만, 그것은 단지 바비에 관한 것이 아니며 영화에 관한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진행 중인 작업이 훨씬 더 많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다년간의 궤도를 기반으로 전략을 계속 실행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가가 이를 반영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린다 볼튼-와이저
고맙습니다. 그리고 판매 및 관리 비용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분기별로 달러로 약 11% 또는 12%가 증가했고 보상, 채용, IT 등에 대해 언급했지만 1분기에는 비용이 전년 대비 2%만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단지 몇 가지 타이밍에 대해 궁금합니다. 그리고 하반기에 달러로 그 금액이 감소하게 만드는 비교 대상이 있습니까? 고맙습니다.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물론이죠, 린다. 말씀드렸듯이 2분기에 SG&A가 3,700만 달러 증가했고, 이는 우리의 기대치와 일치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주로 시장 관련 급여 인상, 특정 IT 시스템 업그레이드 투자가 주요 원인이었고, Ynon이 언급했듯이 엔터테인먼트 전략을 가속화하기 위해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연간 기준으로 SG&A가 매출 대비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는 하반기에 SG&A가 감소할 것이며, 이는 주로 인센티브 보상과 관련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타이밍이 약간 맞지만, 연간 기대치 측면에서는 여전히 궤도에 있습니다.
린다 볼튼-와이저
알았어요.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이논 크라이즈
단지...
린다 볼튼-와이저
네, 그러세요.
이논 크라이즈
그리고 모바일 게임 개발에 대한 저의 이전 요점으로 돌아가서, 이것이 우리의 자본 경량 접근 방식을 바꾸지 않는다는 의견을 말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우리가 자본 경량이라고 부르는 범위 내에 있으며, 우리는 대규모 인프라를 구축하거나 이러한 활동 뒤에 상당한 자본을 투자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것들은 여전히 우리의 SG&A 범위 내에 있다고 믿는 영역이며, 우리는 자본 배치에서 효율성을 유지하고 이러한 투자에 대한 올바른 가치를 포착하는 데 매우 집중할 것입니다.
린다 볼튼-와이저
좋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궁금한 게 하나 있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상기시켜 줄 수 있나요 -- 아마, 우리 모두 다가올 선거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장난감 산업이 첫 번째 트럼프 행정부에서 관세를 어떻게 피했는지 상기시켜 줄 수 있나요? 왜 그랬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산업에 점진적인 관세가 부과된다면 어떻게 처리할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네, 린다, 역사적 문제로 돌아가지 않고 미래를 내다보면서, 우리는 항상 사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정부 정책이나 규제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확실히 제조 입지에 대한 전체적인 관점을 취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제조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과 이동성을 제공하는 조직을 설계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몇 년을 돌이켜보면, 우리는 공급망 측면에서 매우, 매우 잘 관리하고 좋은 민첩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보세요, 우리는 계속 그렇게 할 것입니다. 우리의 임무는 관세를 포함한 외생적 요인에 대응할 수 있고 유연한 조직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이논 크라이즈
제가 덧붙일 말씀은 몇 년 전보다 제조 분야가 훨씬 다양해졌고, 그로 인해 양방향 변화에 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위협뿐만 아니라 비용을 더욱 줄이고 생산량을 늘릴 수 있는 기회도 있을 수 있습니다.
린다 볼튼-와이저
좋아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UBS의 Arpine Kocharyan에게서 왔습니다. 계속하세요.
아르핀 코차리안
안녕하세요, 제 질문에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질문 대부분은 답변이 있습니다. 두 가지 간단한 질문만 하겠습니다. 바비 영화 이후 소비자 제품 라이선싱 사업에 대한 최신 견해를 알려주시겠습니까? 오늘은 라이선싱 파트너를 몇 명이나 찾고 계신가요? 그리고 바비의 더 어려운 경쟁을 상쇄할 수 있는 능력과 관련하여 후반부로 접어들면서 연간 경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그리고, 빠르게 후속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네, 물론입니다. CP 쪽에서는 분명히 바비 영화 포장 때문에 전년 대비 약간 하락할 것입니다. 하지만 작년으로 돌아가 보면, 이 영화는 정말 촉매였습니다. 우리는 165개 이상의 소비자 제품 협업에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의 사업을 살펴보면, 바비 영화를 제쳐두고도 사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이 영화는 정말 촉매였습니다. 우리는 그 분야에 계속 투자하고 있으며, 이는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IP를 수익화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르핀 코차리안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간단한 집안일 질문입니다. 올해 세율 지침은 변경되지 않았지만, 2분기 실효 세율은 약 17%로 그 범위보다 상당히 낮았습니다. 그러면 후반부 세율이 그 세율보다 높다는 뜻인가요? 이 수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물론입니다. Arpine, 당신이 지적했듯이, 2분기 조정 세율은 작년 34%에 비해 17%였습니다. 그리고 상반기에 일어나는 일은 계절적 소규모 분기이기 때문에 유리한 개별 항목의 영향이 세율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이는 어느 정도 정상화될 것이고, 우리는 연간 세율이 23%~24% 범위에 있을 것으로 계속 예상합니다. 따라서 연간 기준으로는 변화가 없습니다.
아르핀 코차리안
좋아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Alexander Perry로부터 왔습니다. 계속하세요.
알렉산더 페리
안녕하세요, 제 질문에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도매에 대해 조금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소매업체 지원이 증가했다고 몇 번 언급하셨는데요. 그게 -- 아마 당신이 거기서 언급한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주요 소매업체와 어떻게 협력하고 있는지에 대해 좀 설명해 주시겠어요? 그리고 작년 대비 소매업체 지원이 증가한 것은 어떤 것일까요? 감사합니다.
이논 크라이즈
이는 우리가 운영하는 방식과 관계, 소매 파트너와의 강력한 관계로 돌아갑니다. 우리는 하반기에 더 많은 선반 공간을 기대합니다. 이것은 -- 어떤 소매업체인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고, 이것은 우리의 핵심 강점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전 세계의 소매업체와 협력하는 방식,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50만 개의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이것은 단지 -- 이것은 오프라인 매장입니다. 물론, 우리는 온라인 소매 및 전자 상거래에서 대규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관계를 통해 우리는 소매 입지를 계속 확장할 수 있으며, 그것이 바로 우리가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하반기에 더 많은 선반 공간. 그리고 그 중 일부는 -- 그에 더하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더 많은 홍보, 더 많은 마케팅 및 더 많은 활동입니다.
알렉산더 페리
완벽합니다. 정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후반부에 대한 당신의 해설에 이어서, 3분기와 4분기에 POS가 어떻게 추이할지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을 해주시겠습니까? POS와 셀스루 대 셀인에 대해 생각할 때 콘텐츠 측면에서 생각해야 할 경쟁 역학이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네, 제 생각엔 꽤 안정적일 것 같아요, 그렇죠? 제 말은, POS는 상반기에 비슷했고, 우리의 연간 가이던스는 POS가 연간 기준으로 비슷할 것이고 따라서 하반기에도 비슷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Ynon이 말했듯이, 우리는 하반기에 장난감 사업이 성장하고 바비 영화 랩으로 상쇄될 것으로 예상하고, 2분기와 상반기처럼 우리가 계속해서 업계를 앞지르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알렉산더 페리
완벽해요. 매우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도 행운을 빌어요.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감사합니다.
이논 크라이즈
고맙습니다, 알렉산더.
운영자
다음 질문은 Jefferies의 Kylie Cohu에게서 왔습니다. 계속하세요.
카일리 코후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고객들에게 어떤 것이 공감을 얻고 있는지에 대한 좀 더 광범위한 주제에 대해 궁금했습니다. 새로운 것인가요? 가치인가요? 카테고리 세부 정보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논 크라이즈
미안해, 카일리, 정말 잘 안 들려. 전화에 약간의 방해가 있어.
카일리 코후
미안해요. 지금은 내 말이 더 잘 들리나요? 아니면 정말 들리지 않나요?
이논 크라이즈
사실 조금 나아졌어요.
카일리 코후
좋아요, 완벽해요. 죄송해요. 제 위치를 여기로 옮겼어요. 아니요, 그냥 궁금해서요 -- 물론 여러분이 제공하시는 카테고리 세부 정보는 정말 도움이 되지만, 현재 주제와 같은 좀 더 광범위한 스트로크가 있는지 궁금했어요. 새로운 것이 정말 잘 공감되나요? 가치가 있나요? 좀 더 광범위한 스트로크인가요? 그냥 거기에 대한 코멘트가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논 크라이즈
준비된 발언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상반기에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하반기에 장난감 사업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는 새로운 제품 혁신, 더 많은 선반 공간, 더 많은 마케팅 및 홍보, 프랜차이즈 관리 전략의 일부인 새로운 콘텐츠 측면에서 언급한 소매 지원 증가에 의해 주도됩니다.
그리고 이는 회사의 장난감 부문에서 우리의 핵심 역량으로 돌아가는데, 디자인 및 개발 역량 측면에서 우리는 제품에 투자하는 최고의 창의성과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Mattel의 경쟁 우위인 공급망,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앞서 언급한 상업적 실행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합치면, 우리의 장난감 사업은 건강하고, 매우 잘 조정되고 관리되고 있으며, 우리는 계속해서 점유율을 늘리고 리테일러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 전략의 일부로서, 우리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 매우 집중할 때, 이는 회사의 장난감 부문에서 하는 일과 대체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장난감과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관계는 범주 내에서 그리고 사업 전반에서 공생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반기에 장난감 사업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좋은 홀리데이 시즌을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점유율을 계속 늘리고 내년에는 매출과 수익을 늘릴 것으로 믿습니다.
카일리 코후
알겠습니다. 다시 한 번 더 많은 드라이버에 대한 색상이 매우 유용합니다. 감사합니다. 분명히 재고 수준이 매우 건강해 보이고, 그것이 우리가 많은 것을 보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매출 총이익을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업계 전체의 재고 수준 추세가 어떤지, 특히 귀하가 소통하고 있는 소매 파트너와의 재고 수준이 어떤지 궁금했습니다.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네. 그래서 Mattel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저희 리테일러, 재고 수준은 아주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리테일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여 하반기와 홀리데이 시즌에 접어들면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적절한 수준의 재고를 확보합니다. 분기별로 리테일러 재고 수준은 역사적 패턴을 따랐고 2분기를 수준 면에서 높은 한 자릿수로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자체 재고 수준과 관련하여, 우리는 전년 대비 약 2억 달러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자체 재고 수준을 줄이는 데 좋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그 재고 수준이 고품질이며 하반기로 향하는 좋은 위치에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리테일러와 자체 재고 수준 모두에 대해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카일리 코후
알겠습니다. 음, 고맙습니다, 여러분. 여기서 끝내고 다른 사람이 질문하게 하겠지만, 시간을 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감사합니다.
이논 크라이즈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Wolfe Research의 Fred Wightman에게서 왔습니다. 계속하세요.
프레드 와이트먼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Fisher-Price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회사는 분기에 두 자릿수 성장을 했고, 여러분은 또한 전략과 재편에서 초기 성공 징후를 암시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디에서 견인력을 보고 있는지, 그리고 올해 하반기에 더 어려워 보이는 비교를 감안할 때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이논 크라이즈
네. 고맙습니다, 프레드. Fisher-Price는 정말 놀라운 브랜드입니다. 사실, 올해 94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 브랜드는 2분기에 11% 성장했습니다. Newborn, Little People, 그리고 새로운 Wood 라인의 출시가 이를 주도했습니다. 이는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서 이야기했던 것과 정확히 같습니다. 하반기에는 Fisher-Price가 핵심 라인을 확장하고 Wood 세그먼트를 전 세계적으로 출시하며 Little People 컬렉터에 새로운 프랜차이즈를 추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Fisher-Price는 올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는 이 브랜드의 장기적 성장 잠재력에 매우 확신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가 업계를 계속 능가하는 범주에 대한 전반적인 전략의 일부이며, 2분기와 상반기에 모두 더 많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직 이르지만, 새로운 전략이 성과를 거두고 Fisher-Price와 범주를 좋은 길로 인도하는 것을 보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프레드 와이트먼
말이 되죠. 그리고 비용 절감에 대해, 언어에 약간의 조정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당신은 올해 6,000만 달러 목표를 충족하거나 초과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올해 지금까지 본 3,700만 달러의 런 레이팅일 뿐인가요, 아니면 그 조정에 들어가는 다른 것이 있나요?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아니요, 우리는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최적화 프로그램에 대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과거에도 말했듯이, 우리는 올해 초에 이를 발표했고, 2026년까지 2억 달러의 절감을 목표로 삼았고, 정말 좋은 출발을 했습니다, 맞죠? 우리는 2분기에 2천만 달러를 절감했고, 상반기에는 3천7백만 달러를 절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2024년 예상인 6천만 달러를 런레이트 기준으로 앞지르고 있으며, 2024년에 그 6천만 달러를 초과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좋은 출발을 했습니다.
프레드 와이트먼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마지막 질문은 Monness Crespi Hardt의 Jim Chartier에게서 왔습니다. 계속하세요.
짐 샤르티에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 들어와서 작년과 상반기에 소매점에서 재고를 일부 줄이는 데 따른 혜택을 기대하셨지만, 상반기에 POS가 청구액을 몇 퍼센트 앞지르셨습니다. 직접 수입으로 인한 것인가요, 아니면 다른 변화가 있나요? 감사합니다.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네, 주로 직접 수입 전환입니다. 그리고 소매 재고와 관련하여 작년에 우리는 그것을 줄이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올해 1분기에 조금 더 보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매우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고 그 차이에서 약간의 후풍을 여전히 예상하지만 상반기에는 보지 못했습니다.
짐 샤르티에
좋아요, 좋아요. 고맙습니다.
앤서니 디실베스트로
천만에요.
이논 크라이즈
감사합니다.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짐. 그리고 운영자님, 그리고 모든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결론적으로, Mattel의 2분기와 상반기는 상당한 매출 마진 확대와 개선된 수익성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전화 통화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2024년 하반기에 좋은 입지를 굳혔으며 좋은 홀리데이 시즌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업계를 앞지르고, 올해에도 더 많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2025년에는 매출과 수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IP 장난감 사업, 즉 IP 기반 장난감 사업을 성장시키고 엔터테인먼트 제공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통화를 다시 데이브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즈보니에비치
감사합니다, Ynon, 그리고 오늘 전화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전화 통화의 재생은 오늘 동부 표준시 오후 8시 30분부터 웹캐스트를 통해 제공됩니다. 웹캐스트 링크는 회사 웹사이트 corporate.mattel.com의 투자자 섹션에 있는 이벤트 및 프레젠테이션 섹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 전화 통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제 운영자에게 다시 전달하겠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오늘의 컨퍼런스 콜은 여기서 끝납니다. 이제 연결을 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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