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LE [AAPL] 2024년 1분기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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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하시니 찬드라물리

안녕하세요. Apple 2024 회계연도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이름은 투자자 관계 담당 이사인 Suhasini Chandramouli입니다. 오늘 통화가 녹음되고 있습니다.

오늘 가장 먼저 연설할 사람은 Apple의 CEO인 Tim Cook입니다. 그 뒤를 CFO인 Luca Maestri가 따를 것입니다. 그 후, 분석가들의 질문에 대한 전화 통화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토론 중에 귀하가 듣게 될 정보 중 일부는 수익, 총 마진, 운영 비용, 기타 수입 및 지출, 세금, 자본 배분 및 미래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미래 예측 진술로 구성됩니다. 회사의 비즈니스 및 운영 결과에 대한 거시 경제 상황의 잠재적 영향을 포함한 비즈니스 전망. 이러한 진술에는 실제 결과나 추세가 당사의 예측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pple이 가장 최근에 제출한 Form 10-K 연례 보고서와 오늘 SEC에 제출된 Form 8-K에서 논의된 위험 요소와 관련 보도 자료를 참조하십시오. Apple은 작성된 날짜에만 해당하는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제 소개 발언을 위해 Tim에게 통화를 넘기고 싶습니다.

 

티모시 쿡

고마워요, 수하시니. 안녕하세요, 여러분. 통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Apple은 3월 분기 매출 908억 달러, EPS 기록 1.53달러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12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여기에는 라틴 아메리카, 중동, 캐나다, 인도, 스페인, 터키의 3월 분기 기록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가 계속해서 많은 잠재력을 보고 있는 많은 시장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에서 역대 매출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14% 증가한 사상 최고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난 통화에서 설명한 대로 1년 전 3월 분기에 iPhone 채널 재고를 보충하고 12월 분기에 iPhone 14 Pro 및 iPhone 14 Pro의 코로나19 관련 공급 중단으로 인해 상당한 억눌린 수요를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14 프로 맥스. 우리는 이러한 일회성 영향이 작년 3월 분기 매출에 약 50억 달러에 달하는 추가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추정합니다. 작년 결과에서 이를 제거했다면 올해 3월 분기 회사 총 수익은 증가했을 것입니다. 이러한 영향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제가 설명한 기록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지난 분기에 우리는 Apple Vision Pro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뻤으며, 이제 공간 컴퓨팅의 마법을 경험하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정말 기뻤습니다. 불가능이 눈앞에서 가능해지는 모습을 묘사한 그들은 지금 할 수 있는 일, 가장 소중한 추억을 되살리는 일, 거실에서 바로 영화관을 경험하는 일 등 놀라움과 감정을 공유합니다. 기업 시장의 뜨거운 열기도 보기 좋습니다.

예를 들어, Fortune 100대 기업 중 절반 이상이 이미 Apple Vision Pro 장치를 구입했으며 이를 사용하여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작업을 수행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앞으로 우리는 고객이 좋아할 만한 흥미로운 제품 발표를 다음 주에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달에는 개발자들로부터 엄청난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우리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지 빨리 공개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생성 AI 분야의 기회에 대해 계속해서 매우 낙관적인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곧 고객과 매우 흥미로운 내용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AI의 변혁적인 힘과 약속을 믿으며, 원활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통합의 Apple 고유의 조합, 업계 최고의 신경 엔진과 획기적인 Apple 실리콘을 포함하여 이 새로운 시대에 우리를 차별화할 이점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만드는 모든 것의 근간이 되는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확고한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혁신을 추진하면서 우리는 고르지 못한 거시 경제 환경을 통해 계속해서 사려 깊고 신중하게 관리하고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 사용자를 두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제 iPhone을 시작으로 각 제품 카테고리의 3월 분기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3월 분기 아이폰 매출은 460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앞서 언급한 50억 달러의 영향으로 인해 우리는 전년도와 비교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그러나 중국 본토를 포함한 일부 시장에서는 iPhone이 여전히 성장을 보였으며 Kantar에 따르면 이번 분기 동안 중국 도시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은 iPhone 15와 iPhone 15 Pro Max였습니다. 저는 최근 중국에 가서 iPhone으로 놀라운 일을 하고 있는 개발자와 창작자들을 만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불과 몇 주 전에 저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를 방문했는데, 그곳에서 고객과 지역 사회가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여 놀라운 일을 해내는 모든 방법을 보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내가 여행하는 곳마다 사람들은 Apple에 대해 큰 호감을 갖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내가 미래에 대해 낙관하는 많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맥으로 전환. 3월 분기 매출은 75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3월 초에 새로운 13인치 및 15인치 MacBook Air를 출시하면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은 M3 칩의 획기적인 성능과 훨씬 더 강력한 신경 엔진을 갖춘 최고의 AI용 소비자 노트북입니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기업가이든, 학위를 취득하는 대학생이든, 사용자는 MacBook Air가 없었다면 갈 수 없었던 곳으로 데려가기 위해 MacBook Air의 성능과 휴대성에 의존합니다. iPad의 3월 분기 매출은 지난 회계연도 M2 iPad Pro 및 10세대 iPad 출시 이후의 모멘텀과의 비교가 어려워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56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iPad는 다재다능함, 파워, 성능 면에서 여전히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비디오 편집자, 음악 제작자, 모든 종류의 창작자에게 iPad는 사용자가 태블릿으로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전반에 걸쳐 3월 분기 매출은 79억 달러로 Watch와 AirPods의 출시 비교가 어려워 전년 대비 10% 감소했습니다. Apple Watch는 주자들이 웰니스 여정에서 더 많은 노력을 할 수 있도록 돕고, watchOS 10의 최신 내비게이션 기능을 통해 등산객들이 코스를 따라갈 수 있도록 하며, 모든 피트니스 수준의 사용자들이 더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Watch 라인업 전반에 걸쳐 AI와 기계 학습을 활용하여 불규칙한 리듬 알림 및 넘어짐 감지와 같은 생명을 구하는 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러한 기능이 사용자와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의미가 있는지 자주 듣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가장 도움이 필요한 시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드립니다.

앞서 공유한 바와 같이 우리는 서비스 부문에서 전년 대비 14% 증가한 239억 달러로 역대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또한 우리는 여러 카테고리와 지역 부문에 걸쳐 사상 최고 수익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청중은 크고 작은 공간적 화면을 통해 Palm Royal 및 Sugar와 같은 Apple TV+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에는 조지 클루니와 브래드 피트가 재회한 <울브스>를 포함해 몇 가지 놀라운 극장 개봉작이 개봉될 예정입니다. Apple TV+ 제작물은 계속해서 주요 수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Apple TV+ 프로덕션은 출시 이후 2,100개 이상의 수상 후보에 올랐고 480회 이상 수상했습니다. 한편, 우리는 새로운 iPhone 앱인 Apple Sports를 통해 라이브 스포츠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이 무료 앱을 통해 팬들은 실시간 점수, 통계 등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팀과 리그를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Apple Sports는 MLS Season Pass 구독자를 위한 완벽한 동반자입니다.

소매업으로 전환 중입니다.

우리 매장은 계속해서 연결과 혁신을 위한 중요한 공간입니다. 저는 우리의 최신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위해 상하이에 오게 되어 기뻤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에너지와 열정은 정말 볼만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미국 전역에서 우리의 놀라운 소매 팀은 Vision Pro 데모를 고객과 공유하여 처음으로 사용하는 심오하고 감정적인 경험으로 고객을 기쁘게 했습니다. 우리가 사업을 운영하는 모든 곳에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우리는 사용자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우리가 발견한 것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우리의 사명을 따릅니다. 새로운 녹음 기능을 통해 Apple Podcast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양자 컴퓨팅의 발전을 방어할 수 있는 새로운 보호 기능을 통해 iMessage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환경 사업은 혁신과 우리의 가치가 어떻게 결합되는지 보여주는 또 다른 훌륭한 예입니다.

우리는 2030년까지 모든 제품에 걸쳐 탄소 중립을 이루겠다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면서 지구에서 더 적은 양을 가져가면서 고객을 위해 혁신하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2015년부터 Apple은 전체 배출량을 절반 이상 줄였으며 같은 기간 동안 매출은 거의 65%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이전보다 더 많은 재활용 소재를 제품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 봄 초, 우리는 새로운 M3 기반 MacBook Air에 재활용 소재를 50% 사용한 최초의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미국과 유럽의 새로운 태양광 및 풍력 발전에 투자하여 성장하는 사업과 사용자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향후 20년 동안 수십억 갤런의 물 혜택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인도와 미국의 파트너와 협력하여 가장 필요한 곳에 사용하는 물의 100%를 보충하고 있습니다. Apple은 복원 기금을 통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에 2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달 우리는 펀드에 최대 8천만 달러를 추가로 함께 투자할 새로운 투자자로 2개의 공급업체 파트너를 맞이했습니다. 전 세계 사용자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일이든, 세상에서 선을 위한 힘이 되기 위해 우리의 역할을 하는 일이든, 우리는 Apple에서 깊은 목적의식을 가지고 모든 일을 하고 있으며, 우리가 이미 이룩한 영향력이 자랑스럽습니다. 유례없는 혁신의 한 해가 중간 지점에 있습니다. 저는 우리 팀의 상상력과 혁신, 그리고 사람들의 삶에서 우리 제품과 서비스의 지속적인 중요성에 힘입어 우리 앞에 펼쳐질 미래에 대해 이보다 더 기대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 루카에게 맡길게요.

 

루카 마에스트리

고마워요, 팀. 모두들 좋은 오후에요. 3월 분기 매출은 908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4% 감소했다.

외환은 우리 결과에 140bp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제품 수익은 669억 달러로, Tim이 앞서 설명한 iPhone의 어려운 비교로 인해 전년 대비 10% 감소했으며, 이는 Mac의 강점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그리고 비교할 수 없는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 그리고 우리 제품을 처음 접하는 많은 고객 덕분에 우리의 활성 장치 설치 기반은 모든 제품과 모든 지역 부문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서비스 수익은 선진 시장과 신흥 시장 모두에서 기록적인 성과를 거두며 전년 대비 14% 증가한 239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회사 총 마진은 46.6%로, 비용 절감과 레버리지로 부분적으로 상쇄되는 서비스에 대한 우호적인 혼합에 힘입어 연속 70bp 상승했습니다. 제품 총 마진은 36.6%로 연속 280bp 하락했는데, 이는 주로 계절적 레버리지 및 혼합 손실로 인해 발생했으며 유리한 비용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서비스 총 마진은 74.6%로, 보다 유리한 혼합으로 인해 지난 분기보다 180 베이시스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144억 달러의 운영 비용은 우리가 제공한 지침 범위의 중간 지점에 있었고 전년 대비 5% 증가했습니다. 순이익은 236억 달러, 희석 EPS는 1.53달러로 3월 분기 기록을 세웠으며, 영업현금흐름은 227억 달러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제 각 수익 범주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iPhone 매출은 460억 달러로 Tim이 앞서 설명한 대로 1년 전보다 거의 50억 달러에 달하는 영향으로 인해 전년 대비 10%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일회성 영향을 조정하면 iPhone 수익은 작년과 거의 비슷할 것입니다.

우리의 iPhone 활성 설치 기반은 전체 및 모든 지역 부문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3월 분기에는 많은 iPhone 모델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Kantar의 조사에 따르면 iPhone은 미국, 중국 도시, 호주, 영국, 프랑스, ​​독일 및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이었습니다. 그리고 iPhone 15 제품군은 계속해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451 Research는 최근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의 강력한 힘으로 인해 미국 Mac 매출이 75억 달러로 전년 대비 4% 증가한 99%의 고객 만족도를 측정했습니다. 고객들은 최신 MacBook Air 및 MacBook Pro 모델의 놀라운 AI ​​성능을 좋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분기 동안 MacBook Air 구매자 중 절반이 Mac을 처음 사용하는 등 Mac 설치 기반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에서 Mac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96%로 보고되었으며, iPad의 매출은 전년 대비 17% 감소한 56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아이패드는 지난해 M2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10세대 출시와 비교해 계속해서 난관에 부딪혔다. 동시에, iPad 설치 기반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분기 동안 iPad를 구입한 고객 중 절반이 해당 제품을 처음 접한 고객이었습니다.

또한 451 Research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매출에서 iPad에 대한 고객 만족도는 96%로 어려운 출시 비교로 인해 전년 대비 10% 감소한 79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작년에 우리는 AirPods Pro 2세대인 Watch SE와 첫 번째 Watch Ultra 출시로 지속적인 혜택을 누렸습니다. Apple Watch는 해당 분기 동안 Apple Watch를 구입한 고객 중 거의 2/3가 제품을 처음 구입하는 등 신규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Apple Watch 설치 기반을 새로운 사상 최고치로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미국 In Services에서 고객 만족도가 95%로 측정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총 수익은 사상 최고 기록인 239억 달러에 이르렀으며, 활성 장치 설치 기반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전년 대비 14% 성장했습니다. 좋은 속도. 이는 우리 생태계에 대한 고객 참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서비스 비즈니스의 미래 성장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거래 계정과 유료 계정 모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유료 계정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유료 구독은 두 자리 수의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우리 플랫폼의 서비스 전반에 걸쳐 10억 건이 넘는 유료 구독자가 있습니다. 이는 불과 4년 전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수치입니다.

우리는 아케이드에서 새로운 게임을 만들고 TV+에서 멋진 새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에서부터 Apple Pay를 위한 추가 국가 및 파트너 출시에 이르기까지 현재 서비스의 폭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기업으로 전환.

우리 고객들은 생산성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계속해서 Apple 제품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MAC을 채택하는 기업 고객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의료 부문에서 세계 최대 전자 의료 기록 제공업체인 Epic Systems는 최근 Mac용 기본 앱을 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Emory Health와 같은 의료 기관은 수천 대의 PC를 임상용 Mac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분기에 Vision Pro가 출시된 이후 많은 주요 기업 고객들이 공간 컴퓨팅 앱과 경험을 생생하게 구현하기 위해 이 놀라운 신제품에 투자해 왔습니다.

우리는 매우 많은 매력적인 사용 사례를 보고 있습니다. KLM Airlines의 항공기 엔진 유지 관리 교육부터 Lowe's의 몰입형 주방 디자인 부분을 높이기 위한 실시간 팀 협업까지. 우리는 기업에서 특별한 컴퓨팅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한 발 물러서서, 회계연도 상반기 실적을 살펴보면, 해당 기간 동안 매출이 1주 줄고 일부 외환 역풍에도 불구하고 회사 총 수익은 전년도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우리는 특히 신흥 시장에서의 강력한 추진력에 만족했습니다.

우리가 말했듯이 라틴 아메리카, 중동,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및 터키를 포함한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상반기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서비스 분야의 두 자릿수 성장과 강력한 총 마진 수준과 결합하여 상반기 희석 EPS 기록인 $3.71를 기록했으며 이는 작년보다 9% 증가한 것입니다.

이제 현금 포지션과 자본 반환 프로그램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1,620억 달러의 현금과 유가증권을 확보하여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우리는 만기 부채 32억 달러를 상환했고, 기업어음은 순차적으로 변동 없이 총 부채가 1,050억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그 결과, 분기말 순현금은 580억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해당 분기 동안 우리는 배당금 및 등가물 37억 달러, Apple 주식 1억 3천만 주에 대한 공개 시장 자사주 매입을 통해 235억 달러를 포함하여 270억 달러 이상을 주주들에게 반환했습니다.

현재와 ​​미래의 사업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신뢰를 고려하여, 우리 이사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현금 중립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유지하기 위해 오늘 자사주 매입을 위해 추가로 1,100억 달러를 승인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배당금을 보통주 주당 0.25달러로 4% 인상할 예정이며, 지난 12년 동안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매년 배당금을 인상할 계획을 계속 세우고 있습니다. 이 현금 배당금은 2024년 5월 13일 현재 등록된 주주들에게 2024년 5월 16일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6월 분기를 앞두고 Suhasini가 통화 시작 시 언급한 미래 예측 정보 유형을 포함하는 당사의 전망을 검토하고 싶습니다. 오늘 우리가 제공하는 색상은 이번 분기에 대한 거시경제 전망이 오늘 우리가 예상하는 것보다 악화되지 않는다고 가정합니다.

우리는 6월 분기의 총 회사 수익이 약 2.5% 포인트의 외환 역풍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낮은 한 자릿수 성장을 예상합니다.

우리는 서비스 사업이 회계연도 상반기에 보고한 성장률과 유사한 속도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iPad 수익이 두 자릿수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매출총이익률은 45.5%~46.5%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OpEx가 143억 달러에서 145억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소수 투자의 시장 평가로 인한 잠재적 영향을 제외하고 OI&E가 약 5천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세율은 약 16%입니다. 이제 질문을 시작하겠습니다.

 

수하시니 찬드라물리

고마워요, 루카. [교환원 안내] 교환원님, 첫 번째 질문을 드려도 될까요?

 

운영자

Goldman Sachs와 함께 Mike Ng의 첫 번째 질문을 받아보겠습니다.

 

마이클 응

나는 2개를 갖고 있다.

먼저 6월 분기 가이던스, 낮은 한 자릿수 성장률에 대한 매출 전망에 대해 질문드리겠습니다. iPhone과 같은 제품 가정 중 일부를 실행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종류의 제품이 그에 대한 자신감을 제공합니까? 그리고 서비스 모멘텀에서 이번 분기에 예상보다 나은 점은 무엇입니까? 그런 다음 빠른 후속 조치를 취합니다.

 

루카 마에스트리

마이크, 루카예요.

전망에 따르면, 우리는 회사 전체가 낮은 한 자릿수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회계연도 상반기에 달성한 것과 유사한 속도로 서비스가 두 자릿수 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iPad가 두 자릿수 성장을 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것이 6월 분기에 제공되는 색상입니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전반적으로 매우 강력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우리는 여러 지리적 부문에서 여러 범주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매우 광범위한 기반입니다.

우리의 구독 사업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거래 계정과 유료 계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료 계정이 두 자릿수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선진 시장과 신흥 시장 모두에서 매우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서비스 사업이 진행되는 방식에 매우 만족합니다.

 

마이클 응

엄청난. 그리고 저는 Apple이 AI와 생성 AI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서 지난 몇 년간 우리가 보아온 연간 약 100억 달러에서 110억 달러에 달하는 역사적 CapEx 흐름에 어떤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해야 하는지 묻고 싶었습니다. 아니면 도구, 데이터 센터 및 시설 간의 분할에 대해 역사적으로 생각했던 방식에 변화가 있습니까?

 

루카 마에스트리

예.

우리는 Gen AI의 기회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면에서 혁신을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수년 동안 이를 수행해 왔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우리는 연구 개발에 1000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아시다시피, CapEx 측면에서 우리는 일부 투자를 직접 수행하는 약간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공급업체 및 파트너와 공유합니다.

제조 측면에서는 일부 도구와 제조 장비를 구매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공급업체가 투자를 하고 우리도 데이터 센터 측면에서 비슷한 일을 합니다.

우리는 자체 데이터 센터 용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타사의 용량을 사용합니다. 이는 역사적으로 우리에게 잘 작동했던 모델이며 앞으로도 동일한 노선을 계속 유지할 계획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Wamsi Mohan님의 질문입니다.

 

왐시 모한

Tim, EU DMA로 인한 변화가 Apple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어요? 타사 앱 스토어를 열어야 했습니다. 분명히 이는 한편으로는 일부 보안 위험을 초래하며, 이로 인해 경험이 희석될 뿐만 아니라 개발자가 Apple에 지불하는 비용도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타사 앱 스토어 측면에서 개발자는 초기에 무엇을 선택하고 소비자는 무엇을 선택합니까? 그리고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티모시 쿡

질문에 답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지난 3월에 유럽 연합에서 대체 앱 스토어와 대체 청구서 등을 구현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귀하가 언급한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 대한 영향을 완화하면서 규정을 준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초점입니다.

 

왐시 모한

좋아요. 그리고 Luca, 제품 총 마진, 순차적인 감소에 대해 조금 말씀해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당신은 혼합과 활용을 언급했습니다. 고객이 제품 라인 전반에 걸쳐 혼합을 시작하는지 공유할 수 있다면 혼합에 더 많은 색상이 있습니까? 아니면 제품 라인 전반에 걸쳐 혼합된 것입니까? 더 광범위한 인플레이션 압력을 고려하여 고객 행동에 대해 몇 가지 색상을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루카 마에스트리

순차적으로 그렇습니다. 우리는 다운되었습니다. 주로 이전 제품과 제품 구성이 약간 다르다는 사실입니다. 분명히 레버리지는 휴가 분기에서 보다 일반적인 분기로 이동할 때 큰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레버리지와 다양한 제품 혼합을 말하고 싶습니다. 내 말은, 우리는 용어상 다른 점을 본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제품 범주 내에서는 특별한 점을 본 적이 없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Morgan Stanley의 Erik Woodring님의 질문입니다.

 

에릭 우드링

아마 내 첫 번째일지도 모르지, 팀.

생성 AI에 대한 기대를 여러 번 언급하셨는데요. 역사적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제품 주기를 촉진하는 데 큰 요인이 아니었기 때문에 Apple이 이 기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러면 AI가 잠재적으로 다를 수 있을까요? 교체 주기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당신이 생각하는 서비스 각도가 있습니까? 공유할 수 있는 색상이 있으면 후속 조치를 취해주세요.

 

티모시 쿡

당연히 우리 발표 앞에 나가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생성 AI를 우리 제품 전반에 걸쳐 매우 중요한 기회로 보고 있으며, 거기에서 우리를 차별화하는 이점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앞으로 몇 주 동안 이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할 것입니다.

 

에릭 우드링

좋아요, 아주 공평해요. 그리고 Luca는 Wamsi의 의견이나 질문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이 제품 총 마진에 미치는 역풍에 대해 광범위한 우려가 있습니다. 우리가 한발 물러서서 귀하의 제품에 들어가는 모든 구성 요소와 원자재를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이러한 비용이 상승하고 있습니까? 떨어지고 있나요? 비용 상승을 완화하기 위해 어떤 도구가 필요합니까? 입력 비용 상승이 있다면?

 

루카 마에스트리

예. 내 말은, 지난 분기 동안 원자재 비용과 일반 부품 비용이 우리에게 유리하게 작용했다는 것입니다.

메모리 부문에서는 가격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3월 분기에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번 분기뿐만 아니라 지난 몇 분기 동안 원자재 가격이 좋은 흐름을 보인 기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상품은 주기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분명히 항상 그런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매우 높은 수준의 총 마진에서 시작하고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우리는 46.6%를 보고했는데, 이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우리 회사에서 볼 수 없었던 수치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좋은 지점에서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경기 사이클이 우리에게 유리할 때 미리 매수하려고 노력합니다.

따라서 역풍이 불면 완화하려고 노력하지만 일반적으로 특히 이번 사이클에서는 상태가 양호하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en Reitzes와 Melius의 질문입니다.

 

벤자민 레이츠

그리고 팀, 중국에 대한 질문을 다시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당신이 그곳을 방문했을 때 당신이 그곳의 바닥에 도달했고 그것이 회전하고 있다는 확신을 주는 또 다른 색깔이 있습니까? 나는 당신이 그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장기적으로 계속해서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조수가 거기에서 바뀔 것이라고 생각할 때 어떤 색깔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티모시 쿡

Ben, 대중화권의 2분기 결과를 보면 우리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 8 ] 이는 1분기의 이전 분기에 비해 가속화된 수치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가속화의 주요 동인은 iPhone이었습니다. 그리고 중국 본토 내에서 iPhone을 살펴보면, 우리는 보고된 기준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는 앞서 언급한 공급 중단에 대한 어떤 종류의 정상화 이전입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팔리는 스마트폰을 보면 중국 도시 지역에서 2위는 아이폰입니다. 제가 거기 있는 동안 정말 좋은 방문이었습니다. 우리는 상하이에 새로운 매장을 열었고 리셉션은 매우 따뜻하고 활력이 넘쳤습니다.

그래서 나는 환상적인 여행을 하며 그곳을 떠났고 그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장기적으로 중국에 대해 좋은 시각을 유지합니다. 분기마다, 매주 어떻게 진행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볼 때 저는 매우 긍정적인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벤자민 레이츠

좋아요. 그리고 후속 조치로 신중하게 묻고 싶습니다. 하지만 트래픽 확보 수익이 일부 손실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그리고 AI는 큰 그림에서 볼 때, 장기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즉, 큰 그림에서 볼 때 AI가 계속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시나요? 모바일 부동산, 어떻게 투자자들이 큰 그림에서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지.

물론 그것이 일부 법적 사건에 관한 언론의 많은 뉴스로 인해 잠재적으로 과잉이었던 우려 사항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그것에 대해 더 잘 생각하고 해당 부동산을 계속해서 수익화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큰 그림 색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티모시 쿡

저는 AI, 생성 AI, AI 모두 우리 제품 전반에 걸쳐 우리에게 큰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이야기하겠습니다. 그러나 나는 우리에게 좋은 방법이 많이 있다고 생각하며 우리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TD Cowen의 Krish Sankar님의 질문입니다.

 

스리크리슈난 산카르나라야난

다시 한 번 AI 말을 이겨서 미안하지만 팀, 당신이 많은 것을 공개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분기에 귀하가 기업에서 어떻게 견인력을 얻고 있는지에 대해 말씀하셨기 때문에 저는 좀 궁금합니다. AI 전략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 적용될 예정입니까, 아니면 절반이 될 것입니까, 아니면 다른 것입니까? 어떤 색상이든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루카에 대한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티모시 쿡

기업에 대한 우리의 초점은 지난 분기와 그 이전 분기 동안 iPhone, iPad 및 Mac 판매에 맞춰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최근에 Vision Pro를 추가했으며, 이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일부를 구매하는 대기업의 관심 측면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내용에 매우 기뻤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업에서 엄청난 기회를 봅니다. 나는 그것을 AI 전용으로 분류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전 세계적으로 기업 분야에서 우리에게 큰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리크리슈난 산카르나라야난

알겠습니다.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Luca의 경우 하드웨어 측면에서 매크로 환경을 고려할 때 표준 iPhone과 Pro 모델에 대한 편견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질문을 드리는 이유는 소비자 지출 환경이 취약한데도 귀사의 서비스 비즈니스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으며 놀라운 성장 마진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저쪽에 있는 원을 정사각형으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루카 마에스트리

질문을 완전히 이해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제품 측면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는 제품 범위의 최상위에 계속해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우리가 제공하는 최고의 제품을 구매하기를 원하는 소비자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구매를 더욱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의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할부 계획에서 보상 판매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금융 솔루션을 도입하여 경제성 임계값을 낮추므로 고객은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최고 수준에서 구매하기를 원합니다. 이는 선진국 시장에서 우리에게 매우 가치가 있지만 특히 경제성 문제가 더욱 두드러지는 신흥 시장에서. 그러나 일반적으로 지난 몇 년 동안 이는 총 마진에도 반영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꽤 지속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이러한 추세를 보았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Evercore의 Amit Daryanani님의 질문입니다.

 

아미트 다리야나니

저도 2개 있어요. 우선 자본 배분을 생각해보면 여러분은 현재 약 580억 달러의 순현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결국 순현금 중립 목표를 달성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실 때, 어느 시점에서 Apple이 대차대조표를 활용하고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지속하는 데 개방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중립적인 위치에 도달하면 무료 현금 흐름을 주주들에게 돌려주는 것과 비슷합니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차대조표에 대한 레버리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어떤 종류의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이 편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루카 마에스트리

아미트, 이쪽은 루카예요. 한 번에 한 단계씩, 우리는 몇 년 전에 순현금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고,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무료 현금 흐름 창출은 수년 동안, 특히 지난 몇 년 동안 매우 강력했습니다.

그래서 올해 보시다시피 자사주 매입에 할당하는 금액을 늘렸습니다.

지난 몇 년간 우리는 900억 달러를 벌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1,100억 달러를 벌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거기로 갑시다. 아직 시간이 좀 걸릴 거예요. 그런 다음 우리가 거기에 오면 그 시점에서 회사의 최적 자본 구조가 무엇인지 재평가하고 확인할 것입니다. 분명히, 우리가 거기에 도달할 때 살펴보아야 할 많은 고려 사항이 있을 것입니다.

 

아미트 다리야나니

그럴 수 있지. 어쨌든 더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중국 논의로 돌아가서 Tim과 중국 내 iPhone 및 Mac 성장에 대한 귀하의 의견은 정말 주목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뒤로 물러서 주시겠습니까? 내 말은, 이 숫자는 적어도 중화권 전체에서 전년 대비 감소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중국의 거시적 관점에서 무엇을 보고 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그리고 적어도 연간 쇠퇴 또는 우리가보고있는 전년 대비 쇠퇴가 더 거시적이거나 경쟁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티모시 쿡

예, 저는 우리가 보고 있는 것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자신을 경제학자로 소개하고 싶지 않으므로 그런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우리가 본 것은 1분기의 가속이었고, 이는 iPhone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앞서 이야기했던 50억 달러 규모의 영향을 조정하기 전에는 중국 본토의 iPhone이 성장했습니다. 이는 다른 제품의 성과가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분명히 있습니다.

내 생각에 그것은 지난 분기에도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었고 현재도 그렇습니다.

그러니 그 외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겠습니다. 나는 전에도 그렇게 말했고 지난 분기에도 그랬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 하지만 90일 주기에서 한걸음 물러서면 제가 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중산층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곳에서 고객에게 매우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며 많은 행복한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오픈한 저쪽에 있는 매장에서 그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계속해서 매우 낙관적인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UBS의 David Vogt님의 질문입니다.

 

데이비드 보그트

2개를 같이 굴릴 테니 둘 다 가져가세요.

그래서 Luca는 분명히 6월 분기의 전망을 분석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간단히 계산해 보면, 모든 것이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이 말한 바에 따르면, 아이폰 사업은 6월 분기에 다시 한 자릿수 중반 하락할 것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그리고 아마도 이것이 Tim의 경우일 것입니다. 방금 말씀하신 맥락에서 아마도 중국 이외의 경쟁 환경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우리가 한동안 이러한 불안감에 빠져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장치에 대한 소비자 수요나 수용성이 바뀌는 것입니다. 과연 많은 기업들이 추구하는 것이 바로 이러한 AI 이니셔티브일까요? 그리고 그것이 앞으로 수요 동인의 종류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교체 주기가 약간 길고 올해 말부터 내년까지 약간의 업그레이드 주기가 있다는 점에서 타이밍 문제에 더 가깝습니까?

 

티모시 쿡

앞서 언급했듯이 생성 AI, 모든 장치 또는 대부분의 장치에서 중요한 기회가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내다 보면 다음 분기 정도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제품 수준에서 안내하지는 않지만 매우 낙관적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제가 보는 방식입니다.

관점에서 보면 Luca가 전망 부분에 대해 논평하도록하겠습니다.

하지만 iPhone에서 한발 물러나서 전년도에 비해 이러한 조정을 한다면 iPhone의 2분기 결과는 부진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Q2에서 수행한 방식입니다.

 

루카 마에스트리

예, David, 전망에 관해서는 이전에 말한 내용만 반복하겠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해당 분기에 제공하는 색상입니다. 우리는 총 한 자리 수의 낮은 성장을 기대합니다. 우리는 서비스가 두 자릿수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iPad도 두 자릿수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나머지는 가정을 하게 하고, 그 후 3개월 후에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JPMorgan의 Samik Chatterjee님의 질문입니다.

 

삼익 채터지

나도 커플이 있어요. 첫 번째 경우 서비스 성장이 11%에서 14%로 가속화되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가속화를 실제로 본 서비스의 어디 또는 어떤 부분의 동인을 파헤칠 수 있다면? 그리고 다음 분기를 생각할 때 왜 좀 더 지속 가능할까요? 왜냐하면 나는 당신이 다음 분기에 상반기를 평균화하기 위해 더 많은 것을 안내하고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운전자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그리고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좀 더 지속 가능하게 개선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빠른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루카 마에스트리

따라서 서비스에 관한 여러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전반적인 성능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선진 시장과 신흥 시장 모두에서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기 때문에 우리 서비스가 전 세계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서비스 범주의 기록에는 클라우드, 비디오, 결제 서비스와 같은 서비스 비즈니스 체계에서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기 때문에 매우 빠르게 성장하는 일부 범주가 있으며 모두 사상 최고 수익 기록을 세웠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서비스 분야의 진전에 대해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때, 1년 전 성장률을 살펴보면 작년 회계연도 동안 성장률이 개선되었다는 점을 지적하겠습니다.

따라서 서비스 비즈니스에 대한 구성은 한 해가 지날수록 좀 더 어려워집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제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6월 분기에도 상반기에 했던 것과 매우 유사한 속도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대합니다.

 

삼익 채터지

알았어요, 알았어요. 그리고 후속으로 인도 시장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여쭤봐도 될까요? 분명히, 귀하는 해당 시장에서 수익 측면에서 계속해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해당 시장에서 귀하의 일종의 소매 전략, 공급 변화 또는 제조 변화 또는 해당 시장 자체에서 겪었거나 취한 전략과 관련된 소매 확장과 얼마나 많은 추진력을 연관시키겠습니까? 그 주위에 어떤 생각이라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티모시 쿡

확신하는. 우리는 두 자리 수의 강력한 성장을 이루었고 이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새로운 3월 분기 매출 기록이었습니다.

이전에 말했듯이 저는 이 시장을 매우 흥미로운 시장으로 보고 있으며 이는 우리에게 주요 초점입니다.

운영적인 측면이나 공급망 측면에서는 거기서 생산을 하고 있어요. 실용적인 관점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그곳에서 제품을 생산해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두 가지가 그 관점에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운영상의 일을 모두 진행하고 있으며 시장 진출 및 이니셔티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작년에 몇 개의 매장을 열었고 거기에서 엄청난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채널을 확장하고 있으며 개발자 생태계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곳에서 개발자 기반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개발자부터 시장,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체 생태계 전반에 걸쳐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일에 대해 이보다 더 흥분되고 열정적일 수 없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Wells Fargo의 Aaron Rakers님의 질문입니다.

 

아론 레이커스

그리고 다른 사람들처럼 당신에게도 물어봐야 할 것 같아요. 제 생각에는 중국 문제로 다시 돌아가겠습니다. 높은 수준에서 간단한 질문은 이번 분기 내내 반복적으로 보고된 데이터 포인트를 볼 때 궁금합니다. Tim, 우리가 무엇을 놓치고 있습니까? 중국 시장에서 사람들이 Apple의 iPhone 견인력을 놓치고 있는 곳이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지난 분기 동안 보고된 데이터 포인트를 고려하면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티모시 쿡

데이터 포인트를 다룰 수 없습니다. 나는 우리의 결과가 무엇인지만 언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난 분기에 가속화를 했고 아이폰은 중국 본토에서 성장했습니다.

그래서 결과는 이러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숫자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아론 레이커스

좋아요. 그런 다음 빠른 후속 조치로. 나는 여러분이 이것에 대해 꽤 오랫동안 이야기하지 않았고 수량화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iPhone의 채널 인벤토리 역학을 어떻게 특성화할지 궁금합니다.

 

티모시 쿡

확신하는.

3월 분기에는 분기 중 채널 재고를 줄였습니다. 일반적으로 2분기에는 채널 인벤토리가 줄어들기 때문에 이는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는 전반적인 채널 인벤토리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Arete Research의 Richard Kramer님의 질문입니다.

 

리차드 크레이머

저는 중국에 대해 묻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정기적으로 다른 많은 신흥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Apple은 전체적으로 다른 모든 신흥 시장이 교차하여 현재 700억 달러 규모의 중국 부문보다 더 커질 수 있는 지점에 접근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아마도 투자자들은 더 넓은 사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이를 살펴볼 수 있을까요? 그리고 루카에 대한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루카 마에스트리

내 생각엔, Richard, 당신은 정말 흥미로운 질문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우리는 최근에 비슷한 것을 보고 있었습니다. 분명히 중국은 우리가 보유한 가장 큰 신흥 시장입니다. 하지만 인도, 사우디, 멕시코, 터키, 브라질, 멕시코, 인도네시아 등의 지역을 살펴보면 숫자가 점점 늘어나고 매우 기쁩니다. 왜냐하면 이 시장은 우리의 시장 점유율이 낮기 때문입니다. . 인구는 많고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 제품은 실제로 해당 시장에서 많은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습니다. 팀은 최근 동남아에 다녀왔는데 흥분도가 엄청나게 높았어요.

그래서 그것은 우리에게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그 숫자는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의 숫자와 비교하면 그 격차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라건대, 그 궤도가 오랫동안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리차드 크레이머

좋아요. 그리고 후속 조치로, 아마도 여러분 중 누구에게나, 엄청나게 인기를 끌었던 iPhone 12 주기로부터 4년이 지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순 도달 범위나 순 중립 현금 포지션을 줄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고 마진이 거의 최고에 가깝습니다. 더 많은 장치 파이낸싱, 더 많은 마케팅 투자, 더 많은 프로모션 등을 통해 설치 기반의 교체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자본을 더 많이 배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내 말은, 그런 종류의 마진을 생산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교체를 통해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까?

 

티모시 쿡

저는 혁신이 업그레이드 주기를 촉진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거기에는 경제적 요인도 작용합니다. 그리고 통신사 파트너 등이 제공하는 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그리고 거기에는 많은 변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모든 것을 수행하고 우리가 제공하는 가치에 따라 제품 가격을 책정합니다.

그래서 그것이 우리가 보는 방식입니다.

 

루카 마에스트리

그리고 Tim의 의견에 Richard를 덧붙일 수 있다면 아마도 완전히 이해되지 않은 긴 시간의 흐름을 살펴볼 때 우리가 오랜 기간 동안 매우 강한 달러를 겪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우리 회사가 매출의 60% 이상을 미국 이외 지역에서 판매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해당 시장에서 우리 제품에 대한 수요는 단지 해당 현지 통화를 달러로 환산했기 때문에 보고하는 결과보다 더 강하다는 것입니다. 오른쪽? 그리고 이것이 우리 결과를 볼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입니다. 그렇죠? 그래서 우리는 필요한 모든 투자를 하고 있으며 Tim은 혁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분명히 우리는 금융 솔루션, 거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많은 진전을 이루었으며 이러한 모든 투자를 계속할 것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Citi의 Atif Malik님의 질문입니다.

 

아티프 말리크

저도 2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째, Tim, 특히 기업의 경우 가장 기대되는 Vision Pro의 상위 2~3개 사용 사례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루카에 대한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티모시 쿡

네, 정말 좋은 점은 그런 이야기를 너무 많이 듣고 있다는 거예요. 지금 당장 최고가 됐다고는 할 수 없다. 가장 인상적인 점은 사람들이 Mac을 사용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Mac을 모든 용도에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기업에서 다양한 용도로 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장 서비스부터 교육, 수술 전 수술이나 고급 영상 촬영을 위한 의사 준비와 같은 의료 관련 사항까지 다양합니다.

그래서 통제 센터를 지휘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엄청난 수의 다양한 업종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초점은 해당 생태계를 성장시키고 더 많은 앱과 점점 더 많은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있었던 행사는 방 안의 열기를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업 부문에서 좋은 출발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티프 말리크

엄청난. 그리고 Luca 씨는 3월 분기에 원자재 가격 책정 환경이 우호적이었다고 말씀하셨던 것 같습니다. 6월 분기와 아마도 1년 전체에 대한 메모리 등의 원자재 가격에 대해 어떻게 가정하고 있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루카 마에스트리

예. 이번 분기에 대해서만 가이던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가이던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다시 45.5%에서 46.5%의 매우 높은 수준의 총 마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 지침 내에서 우리는 기억이 아주 큰 역풍이 아니라 약간의 역풍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외환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외환은 순차적으로 약 30bp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수하시니 찬드라물리

고마워요, 아티프. 오늘 통화 다시보기는 Apple Podcasts, apple.com/investor 웹캐스트 및 전화를 통해 2주 동안 제공됩니다. 전화상담 전화번호는 (866) 583-1035 입니다. 확인 코드 0467138과 파운드 기호를 차례로 입력하세요. 이 다시보기는 오늘 태평양 표준시 기준 오후 5시쯤에 제공됩니다. 추가 질문이 있는 언론인은 (408) 862-1142로 Josh Rosenstock에 문의할 수 있으며, 재무 분석가는 (408) 974-3123으로 추가 질문이 있는 Suhasini Chandramouli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운영자

다시 한번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여러분의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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