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day, Inc. 워크데이 (WDAY)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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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day, Inc. ( NASDAQ:WDAY ) 2025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23일 오후 4시 30분(ET)

기업 참가자

Justin Furby - IR 부사장
Carl Eschenbach - CEO 겸 이사
Zane Rowe - CFO
Doug Robinson - 공동 회장

회의 통화 참가자

Kash Rangan - Goldman Sachs 그룹
Mark Murphy - JPMorgan Chase & Co.
Kirk Materne - Evercore ISI
Brent Thill - Jefferies
Bradley Sills - Bank of America Merrill Lynch
Scott Berg - Needham
Karl Keirstead - UBS
Aleksandr Zukin - Wolfe Research
Michael Turrin - Wells Fargo Securities
리시 잘루리아 - RBC
데릭 우드 - TD 코웬
브라이언 슈워츠 - 오펜하이머

운영자

Workday의 2025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입니다. 통화가 끝날 무렵 질의응답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자 지침]

이제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Justin Furby에게 이 문제를 넘겨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저스틴 퍼비

Workday의 2025 회계연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화 통화에는 CEO인 Carl Eschenbach가 있습니다. CFO인 제인 로우(Zane Rowe); 공동 회장인 더그 로빈슨(Doug Robinson); 최고 제품 책임자(CPO)인 David Somers입니다. 준비된 발언에 이어 질문을 받겠습니다. 우리의 보도 자료는 장 마감 후 발행되었으며 이 통화가 동시에 웹캐스트되는 웹사이트에 게시되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이번 통화에 대한 일부 진술, 특히 지침은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재무 결과, 애플리케이션, 고객 요구, 운영, 그리고 다른 문제. 이러한 진술에는 실제 결과가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이 적용됩니다. 실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에 대한 추가 정보는 보도 자료와 Form 10-K의 2024 회계연도 연차 보고서를 포함하여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위험 요인 및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그러한 진술에 명시된 내용으로부터 실질적으로.

또한, 오늘 통화에서는 Workday 성과를 보완하는 지표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비GAAP 재무 지표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이러한 비GAAP 측정은 GAAP 결과에 추가로 고려되어야 하며, GAAP 결과를 대체하거나 별도로 고려해서는 안 됩니다. 당사의 수익 보도 자료,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및 당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페이지에서 비교 가능한 GAAP 결과와의 조정을 포함하여 이러한 비GAAP 측정에 관한 추가 공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통화에 대한 웹캐스트 재생은 회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홍보 링크에서 향후 90일 동안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통화 이후 분기별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이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당사 웹사이트의 고객 페이지에는 선정된 고객 목록이 포함되어 있으며 매월 업데이트됩니다.

2025 회계연도 2분기 조용한 기간은 2024년 7월 15일에 시작됩니다.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이 통화의 모든 재무 비교는 2024 회계연도의 비교 기간에 대한 결과를 기준으로 합니다.

그러면 전화를 Carl에게 넘기겠습니다.

칼 에센바흐

고마워요, 저스틴. 그리고 오늘 우리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구독 수익 성장 19%, 12개월 백로그 성장 18%, 비GAAP 영업 마진 26% 등 이번 분기의 탄탄한 재무 성과를 보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6분기 동안 우리는 사업 전반에 걸쳐 몇 가지 주요 투자를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과 지속적인 마진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중요한 조직적 변화도 이루었습니다.

1분기에 우리는 전체 시장을 더욱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시장 진출 변화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중요한 성장 이니셔티브를 계속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분기에 우리는 국방정보국(Defense Intelligence Agency)에서 획기적인 연방정부의 승리를 포함하여 여러 전략적 거래를 성사시켰습니다. 우리는 또한 연례 혁신 서밋을 개최하여 25명의 업계 분석가를 초대하고 계속해서 우리 회사의 주요 강점 중 하나인 유기적 혁신 엔진을 선보였습니다. 우리는 이미 제품 로드맵과 Workday의 미래에 대해 많은 긍정적인 업계 분석가들이 보도한 이벤트를 통해 엄청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1분기는 항상 계절적으로 가장 느립니다. 우리는 의료, 공공 부문, 금융 및 전체 플랫폼 부문에서의 지속적인 강세를 포함해 뚜렷한 성과 영역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특히 EMEA 지역에서는 지난 1분기보다 더 적은 수의 대규모 거래를 성사시켰습니다. 구매 결정이 내려질 때 우리의 승률은 여전히 ​​높습니다. 그러나 이번 분기에는 이전 분기에 비해 거래 조사가 강화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고객이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갱신 시 직원 수 수준을 낮추기로 약속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역학관계가 가까운 시일 내에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수정된 FY 2025 구독 수익 지침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거시적 측면을 통제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부분, 즉 혁신에 집중하고 있으며 시장 진출 엔진과 파트너 생태계를 확장하고 고객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균형 잡힌 성장과 마진 확대를 통해 장기적이고 내구성 있는 비즈니스를 구축하기 위해 올바른 일을 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AI의 출현, 인재 환경의 변화, 운영 효율성 실현에 대한 압박으로 인해 지역과 산업 전반에 걸쳐 조직은 인력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Workday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1분기에 우리의 입지를 강화하는 몇 가지 주요 개발을 수행했으며 몇 가지 주요 사항을 공유하겠습니다.

고객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우리 고객들은 Workday의 강력한 기능을 실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예는 국방 정보국(Defense Intelligence Agency)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입니다. DIA는 미국 국방의 핵심 정보기관이다. Workday는 채용 및 온보딩 활동을 신속하게 가속화하고 다양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민첩한 인력을 양성한다는 DIA의 사명을 지원할 것입니다. Workday를 사용하면 가장 필요한 시기와 장소에서 새로운 인텔리전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과 전문 지식을 식별, 통합하고 지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롭고 의미 있는 승리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연방 정부에서 Workday에 엄청난 시장 기회를 열어준다는 점입니다. 우리는 이를 통해 앞으로 몇 분기 동안 Workday의 파이프라인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실제로 DIA는 어제 워싱턴 DC에서 열린 연방 포럼 행사에서 정부의 디지털 혁신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제 2년째를 맞는 이 포럼에는 정부 및 정책 분야의 70개 이상의 기관에 걸쳐 600명이 넘는 의사 결정권자들이 기록적으로 모였습니다. 이는 작년 연방 포럼보다 100% 증가한 수치이며, 여기서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추진력은 흥미진진합니다. 그리고 추진력에 대해 말하면, 우리는 인력과 돈을 모두 관리할 수 있는 단일 보안 플랫폼을 보유한다는 강력한 가치 제안과 결합된 시장 진출 및 플랫폼 투자를 통해 금융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분기에는 신규 재무관리 고객과 전체 플랫폼 고객 모두 지난해 1분기보다 20% 이상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약 2,000명에 달하는 FINS 고객 중 90% 이상이 이제 HCM 플랫폼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1분기에 우리는 Baptist Health, Covenant Health Systems, City of Milwaukee 및 미국 최대 비상장 채용 회사인 Owning Group을 포함하여 여러 전체 플랫폼 HCM 및 FINS 고객을 추가했습니다. AllianceBernstein, Hospital Sisters Health System 및 John Muir Health를 포함한 CFO.

1분기 동안 우리는 ALS Group USA, Carhartt 및 HCM을 추가하기 위해 핵심 재무 영역을 확장한 세계 최대 손해보험사 중 하나를 포함한 조직과 새로운 관계를 추가하여 HCM에서의 리더십을 확장했습니다. 그리고 ING Bank, Sandvik AB, Vallejo Management Services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전략적 HCM 확장 및 갱신을 진행했습니다. 승리 외에도 우리는 고객이 우리 플랫폼에 라이브로 접속할 때를 축하합니다. 1분기에는 ASDA, Electrolux, Topgolf, Richland 카운티, Apex Group 및 LVHN이 모두 성공적으로 Workday를 시작했습니다. 고객은 Workday가 거대한 변화를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클라우드를 통해 이를 실현했으며 이제 책임감 있게 AI를 활용하여 생산성, 효율성 및 비용 절감을 추진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Workday는 그들에게 최고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거의 10년 동안 고객에게 AI 기능을 제공해 왔습니다. 우리는 플랫폼의 핵심에 AI를 구축했습니다. 이는 AI 기능이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Workday 플랫폼에서 연간 8,000억 건 이상의 거래를 생성하는 6,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Workday와 Workday 생태계가 AI에 활용할 수 있는 깨끗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은 그야말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우리는 이 분야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의미 있는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내는 신뢰할 수 있고 책임감 있는 AI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50개 이상의 AI 사용 사례를 프로덕션에 보유하고 있으며 로드맵에 25개 이상의 생성 AI 사용 사례를 보유하여 고객이 더 빠르게 자신감 있는 결정을 내리고 효율성을 높이며 직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1분기에는 성장 계획, 직무 설명 및 지식 기반 기사가 포함된 AI 기반 콘텐츠 생성 기능을 포함하여 초기 액세스 고객을 위한 몇 가지 새로운 혁신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고 정보를 올바른 사람의 손에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급여 전문가가 이상 현상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감지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AI 지원 급여 통찰력도 출시했습니다.

아마도 가장 좋은 예는 Workday Skills Cloud를 활용하는 인재 최적화 솔루션일 것입니다. 이는 새로운 거래에 대한 높은 부착률을 보였으며 고객 기반에 대한 판매에도 상당한 추진력을 갖고 있는 AI 우선 SKU입니다. 이제 우리 핵심 고객 기반의 절반 이상이 이 제품의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 중 하나가 되었다는 사실을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AI 로드맵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하기 위해 우리는 1분기에 HiredScore 인수를 완료하여 포괄적인 AI 기반 인재 확보 및 내부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우리의 공유 고객은 AI를 통해 채용 담당자 역량이 25% 증가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이 조합에 대해 매우 기대하는 많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이번 분기에 첫 번째 공동 거래를 성사시켰으며 특히 4,000명이 넘는 채용 고객을 대상으로 파이프라인을 빠르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Workday의 힘은 우리의 플랫폼이며, 이는 예를 들어 산업 분야에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엄청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는 우리에게 있어 핵심적인 기본 요소이자 주요 차별화 요소입니다. 우리는 의료, 공공 부문, 금융 서비스, 전문 서비스 등 주요 업종에서 특정 목적에 맞는 서비스를 심화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이번 분기의 로고에서 볼 수 있듯이 헬스케어는 1분기에 50%를 초과하는 새로운 ACV 성장으로 다시 한 번 매우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동시에, 우리의 전문 및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은 이미 연간 반복 수익 10억 달러를 넘어서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1분기에 우리는 CRM 플랫폼과 통합되어 견적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서비스 비즈니스를 위한 기본 구축 가격 견적 구성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우리 연구에 따르면 우리 고객의 95%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스프레드시트에서 인용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공공 부문은 1분기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였습니다. DIA 외에도 우리는 주 및 지방 정부에서 지속적으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North Las Vegas, Milwaukee 및 Palm Bay, Monroe 및 Washington 카운티 도시와의 전체 플랫폼 승리를 마무리했습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1분기에 기록적인 수의 Workday Student go-live를 기록했으며 올해 현재까지 Iowa State University, University of Arkansas System 및 Wake Forest University를 포함하여 20개의 신규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글로벌 확장은 계속해서 Workday의 핵심 성장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지 리더십, 시장 진출 및 제품 개선을 통해 지역 비즈니스를 구축하기 위해 모든 수준에서 투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 분기에 호주 고객을 위한 기본 급여 솔루션이 일반 공급되었습니다. 그리고 ADP, Alight 등과 같은 전략적 파트너와 함께 Workday의 역량을 확장함에 따라 이제 얼리 어답터도 글로벌 급여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 진출 측면에서는 1분기에 APAC, 일본, EMEA 지역에서 Workday Elevate 이벤트를 개최하기 시작했으며 2분기 내내 계속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수천 명의 잠재 고객과 고객을 모아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생성하고 기존 관계를 심화시킵니다.

그리고 바로 지난 주에 우리는 향후 3년 동안 영국 사업장에 5억 5천만 파운드 이상을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2025년 초에 고객이 핵심 HCM Financials에 액세스하고 영국의 AWS 클라우드에서 로컬로 계획 솔루션을 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데이터 상주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능 및 기업이 미래를 위해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보시다시피 우리는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우리 플랫폼의 힘으로 더 많은 영국 조직에 힘을 실어줄 수 있다는 사실에 힘을 얻습니다.

일부 국제 시장에서는 더욱 어려운 분기였지만 프랑스, ​​네덜란드, 일본에서는 강세를 보였습니다. 1분기의 주요 국제적 승리에는 OCP Group, Knight Frank 및 Aman Resorts가 포함되었습니다. 우리의 파트너 생태계는 고객 성공의 강력한 원동력이며 폭과 깊이 모두에서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파트너가 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2024 회계연도 전체보다 더 많은 파이프라인을 소싱하고 1분기에 더 많은 ACV를 마감하면서 추천 및 공동 판매 노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생태계 주도 성장의 증가를 의미하며, 이는 최우선 과제입니다.

우리는 시장 진출 경로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200개 이상의 공동 판매 및 추천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가 특히 기대하고 있는 1분기에 계약한 파트너 중 하나는 Google입니다. 새로운 파트너십에 따라 GCP 고객은 Google Cloud Marketplace를 통해 Workday 제품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빠르게 시작하고 있으며 이번 달에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첫 번째 거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업계 전반에 걸친 공동 혁신을 포함하고 시장 진출 투자를 강화하기 위해 AWS와의 관계를 확대했습니다. 우리는 AWS를 통해 7,500만 달러가 넘는 활성 ACV 파이프라인을 청구하고 있으며, 확장된 파트너십을 통해 이를 가속화할 것입니다. 그리고 1분기에는 Workday 고객이 1,000개 이상의 글로벌 은행 네트워크와 통합할 수 있도록 Kyriba와 새로운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은행 요구 사항을 통합하고 적응하는 데 필요한 시간, 복잡성 및 비용이 크게 줄어듭니다.

파트너는 혁신의 범위를 가속화하고 확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2주 후에는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DevCon을 위해 1,200명의 파트너와 고객이 라스베거스를 방문하게 됩니다. 개발자 생태계뿐만 아니라 DevCon도 작년보다 50% 이상 성장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플랫폼 전반에 걸쳐 구축하고 있는 모멘텀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파트너가 Workday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배포, 수익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는 이전에 해본 적이 없는 방식으로 Workday에 파트너 솔루션을 내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다른 여러 구성 요소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Workday Extend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우리는 Workday뿐만 아니라 고객과 파트너의 AI 혁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900명 이상의 Extend 고객과 1,600개 이상의 앱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 및 파트너 생태계 전반에 걸쳐 상당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I 게이트웨이와 올해 말 출시되는 Developer Copilot이 포함된 Workday Extend Pro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는 Workday 플랫폼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하는 AI 우선 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Workday를 기반으로 AI 우선 앱을 구축하려는 욕구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1분기 Extend ACV의 50% 이상이 Extend Pro에서 나온 것이며, 이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KU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다음 달에 출시될 AI Marketplace를 통해 고객은 최고의 Workday AI와 타사 파트너의 솔루션을 한 곳에서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혁신과 플랫폼의 범위를 보여주는 최신 사례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제 제가 여러 번 말했듯이, 우리는 장기적인 성장을 추진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을 갖춘 내구성 있는 비즈니스를 갖게 되었습니다. AI에 대한 리더십과 투자, 조직의 가장 중요한 과제를 해결하는 고유한 능력, 고객 및 파트너와의 깊은 관계를 통해 Workday는 시장 리더십을 확장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Workday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이자 계속해서 저를 흥분시키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또한 업계 전반에 걸쳐 10,500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현재 Fortune 500대 기업의 60% 이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놀라운 이정표이자 우리 플랫폼의 전략적 성격에 대한 증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우리가 다룰 수 있는 시장에서 40,000개 이상의 조직을 시작하고 있으며 우리의 입지를 확장하고 기존 고객 기반 내에서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분기로 접어들면서 우리는 장기적으로 지속적으로 구축하면서 단기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Workday를 신뢰하는 고객들과 파트너, 특히 Workday의 발전을 돕는 전 세계 19,400명의 직장 동료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것으로, 나는 그것을 Zane에게 넘겨줄 것이다.

제인 로우

감사합니다, Carl. 그리고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1분기 실적은 주요 재무 지표 전반에 걸쳐 우리의 기대와 일치했습니다. 1분기 구독 수익은 윤년에 따른 1포인트 혜택을 포함해 19% 증가한 18억 1500만 달러였습니다. 해당 분기 전문 서비스 수익은 1억 7,500만 달러로 1분기 총 수익은 19억 9,000만 달러로 18% 증가했습니다. 1분기 미국 매출은 총 14억 9천만 달러, 해외 매출은 총 4억 9,700만 달러로 둘 다 18% 성장했습니다. 12개월 구독 수익 잔고(CRPO)는 1분기 말 66억 달러로 18% 성장을 나타냈습니다.

조기 갱신을 포함해 해당 분기의 갱신 규모는 우리 기대에 부합했습니다. 총수익 유지율과 순수익 유지율은 각각 95% 이상과 100% 이상으로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분기 말 총 구독 수익 잔고는 206억 8천만 달러로 24% 증가했습니다. 1분기 비GAAP 영업 이익은 5억 1,500만 달러로 비GAAP 영업 이익률은 25.9%였습니다. 마진 강세는 적당한 수익 초과 성과와 비용 절감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1분기 영업현금흐름은 3억 7,200만 달러로 34% 성장했습니다. 1분기 동안 우리는 주당 평균 267.09달러에 1억 3,400만 달러의 주식을 매입했습니다. 또한, 4월부터 순 주식 원천징수를 통해 직원 지분 보상에 대한 원천징수세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이전 판매 방식에 비해 해당 분기에 희석액이 100만 주 감소했으며 1분기에 자금 조달로 인한 현금 흐름에 2억 3900만 달러의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는 72억 달러의 현금과 유가증권을 확보하여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4월 30일 현재 전 세계 Workmates 직원 수는 19,400명 이상입니다.

우리는 전체 플랫폼 승리의 모멘텀과 향후 성장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는 파트너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을 포함하여 주요 성장 이니셔티브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진전을 보게 되어 기뻤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특히 EMEA 지역의 판매 주기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경험했습니다. 고객 기반 내에서 우리는 주로 제품 추가 기능과 고객 인원 증가를 통해 확장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는 기대에 비해 둔화되었습니다.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여 우리는 2025 회계연도 전체 구독 수익 지침을 77억 달러에서 77억 2500만 달러로 업데이트합니다. 이는 이전 지침 범위인 17%~18%에 비해 약 17%의 성장을 나타냅니다. 2025 회계연도 2분기 구독 수익은 18억 9,500만 달러로 1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우리는 파트너 생태계를 더욱 활용하려는 전략과 함께 1분기의 뛰어난 성과와 2분기 기대치를 반영하여 FY 2025 전문 서비스 매출을 약 6억 5천만 달러에서 6억 6천만 달러로 예상합니다. 2분기에는 전문 서비스 수익이 1억 7,5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로그로 전환 중입니다. 이전에 강조한 것처럼 CRPO 성장은 갱신 볼륨 및 신규 비즈니스 예약의 분기별 변동성에 영향을 받습니다. 조기 갱신을 포함하여 2024 회계연도의 전반적인 갱신 활동의 강세로 인해 당사의 CRPO 성장은 작년 한 해 동안 구독 수익 성장을 능가했습니다. 이러한 총체적인 효과는 올해 우리의 백로그 성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2분기에는 1분기에 보았듯이 작년의 강력한 갱신 활동으로 인한 누적 역풍의 영향으로 CRPO 성장이 구독 수익 성장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분기에는 CRPO가 15~16%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핵심 성장 영역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모멘텀을 확인하고 회사 전체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2025 회계연도 비GAAP 영업이익률을 약 25%로 예상합니다. 2분기에는 일반적인 계절성을 반영하여 비GAAP 영업이익률 24.5%를 예상합니다. 2분기와 1년 전체의 GAAP 영업 마진은 비GAAP 마진보다 각각 약 20%포인트와 21%포인트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FY '25 비GAAP 세율은 19%로 유지됩니다. 우리는 2025 회계연도 운영 현금 흐름이 22억 5천만 달러, 자본 지출이 약 3억 3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계속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마진을 확대하는 동시에 장기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플랫폼 전체에서 강력한 고객 수요와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재무 목표를 지원하고 전략적 성장 이니셔티브를 추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면 교환원에게 다시 넘겨 Q&A를 시작하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하겠습니다. [운영자 안내] 첫 번째 질문은 Goldman Sachs와 Kash Ranga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카스투리 랑간

안녕하세요, Carl과 Zane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나는 좀 더 명확한 설명을 듣고 싶었습니다. 확장된 판매 주기와 더 작은 고객 증가, 즉 인원수 증가에 대해 이야기하셨습니다. 주로 EMEA로 제한되었나요? 아니면 미국에서도 그런 모습을 보셨나요? 그리고 후속 조치로 2024년에 이 모든 것을 능가한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파트너 세대가 그 모멘텀이 계속된다면 지침을 다시 정상 궤도에 올리는 것을 고려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즉, 회계 연도가 진행됨에 따라 정상 궤도로 돌아갈 수 있는 다른 요소가 충분히 있습니까? 매우 감사합니다.

칼 에센바흐

예. 안녕, 캐시.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질문에 답변하기 전에 한 해를 알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전 세계 Workmates, 고객 및 파트너에게 잠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보시다시피 Kash는 1분기 결과에 따르면 견고한 분기였지만 몇 가지 역학 변화를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그 중 2가지를 언급하셨는데요.

첫째, 지난 1년 반 동안 우리가 이야기한 것 같습니다. 우리는 거시적 측면에서 어떤 중대한 변화도 보지 못했습니다. 즉, 어떤 식으로든 추가 조사를 보지 못했다는 뜻입니다. 실제로는 꽤 일관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분기에는 그렇게 했습니다. 우리는 특히 대규모 거래와 순 신규 거래에 대해 좀 더 면밀히 조사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미국에서만 일어난 일이 아니었습니다. 우리가 본 것은 실제로 전 세계였습니다.

또한 그 중 일부는 전체 플랫폼 거래에 대해 고객과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일 수도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HCM 거래에 대해서만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특히 대기업 시장에서 전체 플랫폼을 판매할 때 여러 구매자에게 판매하게 됩니다. 우리는 CHRO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CIO와 CFO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거래가 좀 더 복잡해지고 일부 판매 주기가 좀 더 길어집니다.

즉, 고객이 결정을 내릴 때 우리는 HCM, 금융 및 전체 플랫폼 거래 모두에서 공정한 점유율을 확보하게 됩니다. 그래서 확실히 우리가 과거에 보았던 것보다 좀 더 면밀한 조사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인원수 추세에 있어서 그것은 전 세계적으로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갱신 시 인원수 확장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것은 단지 한 지역과 다른 지역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파트너에 관해서는 그렇습니다. 우리는 파트너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투자에 계속해서 의지하고 있습니다. 1분기에 특별히 준비된 연설에서 우리는 작년보다 더 많은 파이프라인을 1분기에 구축했다는 점을 포함하여 몇 가지 주요 사항을 언급했습니다. 두 번째로 강조한 점은 작년 한 해보다 더 많은 파트너와의 거래를 종료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파트너 생태계에 대한 우리의 투자가 결실을 맺고 있다는 증거일 뿐이며 앞으로 우리에게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영향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인 로우

Kash, 저는 파트너의 성장에 대해 생각할 때 일년 내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Carl이 언급했듯이 큰 진전을 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구독 수익과 관련하여 그 중 대부분은 아마도 이번 회계연도보다 다음 회계연도에 더 많이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나 분명히 우리는 파트너 분야에서 우리가 이루고 있는 진전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카시 랑간

매우 감사합니다.

제인 로우

고마워요, 캐시.

운영자

다음 질문은 JPMorgan의 Mark Murphy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마크 머피

Kash의 질문에 따르면 고객 수 증가 측면에서 비농업 부문 급여가 불과 몇 년 전에 5% 증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1.8% 정도로 떨어졌다. 이것이 기지 전체에서 볼 수 있는 느린 인원 증가와 대략적으로 일치하는지 궁금합니다. 즉, 2~3년 전에 계약을 갱신하고 그러한 유형의 역풍을 몇 포인트 정도 볼 수 있었습니까? 그리고 두 번째로 HCM 측의 전체 직원 기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FINS보다 HCM에서 더 두드러지는지 궁금합니다.

제인 로우

안녕하세요, Mark. 시작하게 되어 기쁘고 아마도 Carl이 더 많은 색상을 추가하도록 하게 될 것입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기준선에 대한 증가가 감소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전년 대비 순 인원 증가가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어서 여전히 운이 좋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본 것은 경기 둔화와 솔직히 우리 기대치 바로 밑이었습니다. 따라서 이전에 비농업 급여에 대해 언급한 내용 중 일부가 우리가 보고 있는 내용과 일치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은 우리 코호트의 하위 집합일 뿐이며 고객 기반은 그들이 그것을 보는 방식과 들어오는 기준 금액 이상의 증가에 영향을 받습니다.

칼 에센바흐

예. 어서, 더그. 색깔이 좀 있나요?

더그 로빈슨

예. 저는 Mark에게 두 가지 갱신 모두에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시다시피 매년 발생하는 일종의 진정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여전히 ​​시스템에 직원과 인원 수를 추가하고 있지만 1분기에 예상했던 것보다 더 적당한 속도로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칼 에센바흐

예. Mark, Zane과 Doug가 모두 언급했듯이 작년에 비해 인원 증가 속도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1분기에는 우리 예상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이러한 변화가 반드시 나타날 필요는 없으며 전체 연도 지침을 생각할 때 이를 고려했습니다.

마크 머피

그리고 이것이 FINS보다 HCM에 더 큰 영향을 미치나요?

제인 로우

똑같이, 똑같이.

칼 에센바흐

저는 똑같다고 생각해요. 그것은 하나 대 다른 것이 아닙니다. 분명히 우리는 HCM 고객의 설치 기반이 훨씬 더 크기 때문에 고객 기반으로 인해 HCM 주변에서 더 두드러질 것입니다. 하지만 HCM과 FINS를 모두 배포한 경우에는 일관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크 머피

이해했다.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Evercore ISI의 Kirk Materne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커크 마테른

네,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Mark가 던진 질문에 대해 계속 설명하고 싶습니다. 이 질문에서 나오는 질문 중 하나는 비즈니스의 역풍을 이해한다는 것입니다. 제 생각엔 지침에 버퍼를 무엇을 넣었나요? 아니면 전체 연도 가이드에 대해 좀 더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파이프라인 종료율이나 전환율에 대한 사고 프로세스를 변경하셨나요? 매크로가 조금씩 움직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앞에 있는 가이드가 지난 분기에 발생한 일부 역풍을 고려하여 적절하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여러분이 한 일에 대해 약간의 설명을 해주실 수 있습니까?

제인 로우

네, 커크, 이쪽은 제인이에요. 먼저 시작하고 Carl이 답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한 해 동안의 계획과 이러한 각 역학을 어떻게 살펴보는지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Carl은 파이프라인에 미치는 영향, 즉 이들 회사가 반드시 이전하지는 않았다는 사실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것은 단지 둔화 효과일 뿐이며 실제로 거래를 잃는 것보다 우리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우리의 승률은 역사적으로 우리가 본 것과 잘 일치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예측 방법론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예측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나는 분명히 우리 가이드의 중간 지점을 1년 동안 3,500만 달러 아래로 옮겼다는 점을 지적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두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올해에 맞게 조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오늘 우리가 보고 있는 내용을 고려할 때 업데이트된 지침이 여기서 언급한 요소를 설명한다고 믿습니다.

칼 에센바흐

예. 그리고 저는 Kirk 씨에게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우리의 파이프라인을 살펴보면서 우리 앞에는 수많은 큰 기회가 있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이러한 기회는 더 면밀히 조사되지만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종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지침에서 이를 고려했습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특정 분기에 이러한 대규모 거래가 밀려날 수 있으며 때로는 1~2분기가 밀려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우리는 그것들을 끌어들입니다.

하지만 알아야 할 정말 중요한 것은 1분기에 마감되지 않은 더 큰 기회가 우리 파이프라인에서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고객이 Workday, HCM 또는 Financials와 같은 플랫폼을 대대적으로 변화시키기로 결정하더라도 실제로 그렇게 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이 그것을 할 때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은 우리의 파이프라인에 남아 있으며, 이것이 우리가 앞으로 가이드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해줍니다.

커크 마테른

고마워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Jefferies와 Brent Thill의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브렌트 틸

감사해요. Carl, EMEA에서 낮은 승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선수들에게 많은 변화를 주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중 일부가 내부 실행과 외부 실행을 수행하는 단기적인 플레이어 교체일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이것이 작년에 구현한 일부 변경 사항과 관련이 없는 외부 힘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까?

칼 에센바흐

예.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렌트. 나는 그것이 우리가 내부적으로 하고 있는 어떤 것과도 관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지난 분기 동안 우리가 지난 4~6분기 동안 강조한 것 중 하나를 기억한다면 EMEA에서 본 실행을 강조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새로운 지도자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가격과 포장을 다르게 마케팅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저기 있는 파트너들과 다르게 마케팅할 예정입니다. 용량을 많이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유럽에서 하고 있는 모든 일, 그리고 그 문제에 있어서는 세계의 나머지 지역도 모두 긍정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것이 실행 문제라고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단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보았던 부드러움의 주머니일 뿐이며, 그것은 우리가 이야기한 요인들 때문이었습니다. 특히 지난 1분기 EMEA에서는 대규모 거래를 다수 성사시켰습니다. 이번 1분기에는 동일한 마감률이 없었기 때문에 전년 대비 비교가 조금 더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나는 이것이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나 실행 방법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리더십 팀과 우리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변경한 사항을 어떻게 마케팅할 것인지에 대해 매우 낙관적입니다.

브렌트 틸

엄청난.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Brad Sills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브래들리 실스

안녕하세요. 엄청난. 매우 감사합니다. 아마도 이번 분기 동안 귀하가 본 영향 중 일부에 대해 하나만 더 물어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우리는 FINS와 HCM이 모두 관련된 이러한 대규모 플랫폼 거래 중 일부가 결승선을 통과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점을 확실히 이해합니다. 우리는 채널에서 이러한 거래를 더 많이 보고 있다는 소식을 확실히 듣고 있습니다. 이 중 얼마나 많은 부분이 그 움직임에 기인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점점 더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질문은 이것이 갱신 거래가 아닌 일부 새로운 플랫폼 거래로 크게 제한되었는가 하는 것입니다. EMEA의 갱신은 이번 분기를 어떻게 추적했습니까? 감사합니다.

칼 에센바흐

예.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래드. 저는 사실 -- 귀하의 질문은 실제로 제 답변의 일부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더 자세히 조사하고 있는 대부분의 거래는 순 새로운 거래입니다. 갱신이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가 HCM과 FINS를 모두 판매할 때 이들 중 다수는 완전한 플랫폼입니다. 우리가 HCM을 판매할 때는 그다지 정밀한 조사를 받지 않습니다. 즉, 매우 대규모의 HCM 혁신 또는 플랫폼 거래인 경우 추가 조사가 이루어지지만 전체 플랫폼일 때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반대편에서 제가 말하고 싶은 또 다른 것은 중견 기업의 전체 플랫폼 거래가 가속화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구매자와 의사결정자가 동일한 회사를 찾아 HCM과 재무를 동시에 고려하여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금융 비즈니스와 전체 플랫폼 비즈니스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 중 많은 부분이 중소기업에 있습니다. 그러나 대기업에서는 더 많은 조사가 이루어집니다.

제인 로우

안녕, 브래드, 여긴 제인이야. 그냥 추가하겠습니다. 올해 예측인 3,500만 달러를 살펴보면 그 중 대략 절반은 Carl이 방금 언급한 거래 조사에 기인하고 나머지 절반은 우리가 본 인원수 영향에 기인합니다. 따라서 순 - 일년 내내 순으로 계산하면 약 50:50 혼합입니다.

더그 로빈슨

그냥 그러고 싶었어요. 이쪽은 더그예요. 거기에 한 가지 뉘앙스를 추가하겠습니다. Carl이 설명했듯이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넷에는 실제로 강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기에는 산업적 요소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의료 부문과 공공 부문 내에서 시장이 계속해서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으며 1분기에도 계속해서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실제로 이번 분기에 의료 부문의 ACV 성장이 50% 더 증가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식량이 부족하다는 말은 아닙니다. 대규모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는 우리가 전 세계적으로, 특히 유럽에서 본 대부분의 산업에 있어 더욱 어려운 환경입니다.

칼 에센바흐

더그 씨, 공공 부문에 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단지 주와 지방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제 우리는 연방정부에서 지능형 기관과 함께 본 것처럼 큰 승리를 거두고 있습니다.

브래들리 실스

이해했다.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Scott Berg와 Needham의 라인에서 나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스콧 버그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기에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Carl은 조금 전에 이에 대해 간략하게 다루었습니다. 하지만 중급 시장에서 보고 있는 내용에 대해 좀 더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전체 플랫폼 거래가 괜찮은 것처럼 들리지만 판매 주기에 대한 동일한 조사와 지역적 압력이 일부 나타나고 있습니까? 추가 색상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칼 에센바흐

물론이지. 따라서 중견 기업에서 우리는 유럽에서보다 훨씬 빠르게 시장에 제품을 판매하고 시장 진출 엔진을 구축한 미국에서의 성과에 정말 만족했습니다. 우리는 지금 유럽에서 그것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중소기업 사업이 상당히 탄탄했습니다. 그 이유는 이제 우리가 금융 부문을 열심히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금융 부문이 중견 기업의 전체 플랫폼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실히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Workday Accelerate를 통해 해당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가격과 패키지 일부를 변경하여 이제 번들이나 제품군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판매도 더 쉽고, 고객 입장에서는 소비도 더 쉽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실제로 고객이 더 빨리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측면의 신속한 전달 기능을 통해 이를 뒷받침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우리는 중견 기업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에 관해서도 말하고 싶습니다. 그렇습니다. 파트너는 대기업에 매우 영향력이 있지만 Q1의 파이프라인 구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파트너 파이프라인 빌드 중 상당수가 중견 기업에 도입되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중소기업은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를 통해 우리는 훨씬 더 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 패키징 및 가속화된 배포 덕분에 우리가 판매할 수 있는 신흥 기업이라고 부르는 우리는 이제 과거에 서비스했던 것보다 훨씬 더 침체된 시장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스콧 버그

도움이 되는.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UBS의 Karl Keirstead에 관한 질문입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칼 키어스테드

좋아요. 엄청난. 감사해요. 어쩌면 나는 여백으로 피벗할 것이므로 이것을 당신에게 지시할 것입니다, Zane. 일반적으로 수익 삭감과 함께 마진 증가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두 부분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결과를 만들어내는 효율성을 어디서 찾았나요? 그리고 두 번째로, 아마도 더 큰 그림에 대한 질문일 것입니다. 귀하와 리더십 팀은 10대 중반의 성장을 위해 Workday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마진 상승을 위해 기대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고려하시겠습니까? 그거 테이블 위에 있어요? 감사합니다.

제인 로우

안녕, 칼, 그래. 먼저, 우리가 여러 분기에 걸쳐 말했듯이 우리는 수익 성장과 마진의 균형을 계속 유지하고 있음을 지적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러 분기 동안 최고의 성과를 거두는 행운을 누렸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이러한 성장 영역과 투자 영역에 매우 신중하게 투자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렇게 해왔지만 신중하게 해왔습니다.

또한 우리는 직원, 프로세스, 시스템을 통해 회사 전반에 걸쳐 규모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과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지출 및 투자 위치에 대해 실제로 염두에 두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 사고 방식에 대한 조정이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이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TAM과 엄청난 기회를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성과에 만족하고 있으며 19,000명이 넘는 Workmates와 함께 이 비즈니스를 계속 확장하면서 생산성을 높이고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연구해 왔습니다. 그래서 나는 거기에 만족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양쪽 측면 모두에 더 많은 일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회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균형을 유지할 것입니다.

칼 키어스테드

좋아요. 고마워요, 제인.

제인 로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Wolfe Research의 Alex Zuki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알렉산드르 주킨

안녕, 얘들아.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을 올바르게 읽고 있다면 판매주기 연장에 대한 경쟁력이 없어 보입니다. 유럽에 더 집중된 것 같습니다. Q1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했던 일부 거래가 초기 갱신 활동 중 일부에서 실제로 Q4에 포함된 이러한 역학이 있는 것 같아요. 아니면 일부 수직 및 지역에 집중되어 분기 후반에 추진된 몇 가지 거래였습니까? 그것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그리고 당신이 어디에서 나왔는지에 대한 선형성을 우리에게 알려주십시오.

칼 에센바흐

물론이지.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렉스. 먼저, 우리는 이것이 경쟁업체나 경쟁력 있는 승률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그들은 꽤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결정을 내리고 앞으로 나아갈 때 우리의 승률은 매우 높습니다. 아시다시피 특정 분기에 거래가 들어오거나 나올 수 있습니다. 4분기에 우리는 4분기의 가이던스를 초과하는 견고한 분기를 보냈고 일부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1분기의 일부 거래가 올해의 나머지 부분으로 밀려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빅딜 파이프라인은 여전히 ​​매우 견고합니다. 경쟁 성격과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실제로 경쟁업체는 고객이 현재 및 기존 플랫폼에서 마이그레이션하여 클라우드로 이동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우리를 돕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되면 우리에게 더 많은 기회가 열립니다. 그래서 우리의 승률은 탄탄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할인율은 일관되게 유지되었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궁극적으로 대규모 플랫폼 전환에 대한 결정을 내리면 Workday를 선택하게 됩니다.

알렉산드르 주킨

완벽한. 그리고 Zane은 아마도 이러한 갱신에 대한 인원수 요소에 대한 후속 조치 일 것입니다. 갱신 코호트나 갱신 기반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역풍으로 이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최소한 수익 가이드나 연말 백로그에 대한 생각을 반영했습니까? 직원 수가 적은 경우 갱신 역학이 지속되는 지속적인 역풍의 정도를 정량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여기서 우리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제인 로우

네, 좋은 통화였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일년 내내 일관되게 유지된다고 가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귀하가 암시하는 바는 실제로 1분기 수익 측면에서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일년 내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므로 올해 구독 수익 예측에서 변경한 것의 절반이 고객에게서 볼 수 있는 인원수 역학에 기인한다고 언급한 것입니다. 그러나 올해 남은 기간을 살펴보면 현재 환경에 변화가 없다고 가정합니다.

알렉산드르 주킨

완벽한. 감사합니다.

제인 로우

물론.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Wells Fargo Securities의 Michael Turri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마이클 투린

안녕하세요. 좋습니다. 감사해요.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Workday의 경우 1분기는 일반적으로 계절적으로 가벼우나 통화 전반에 걸친 설명을 보면 단순한 계절 이상의 것을 볼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계절적 변동과 지속적 변동이 어느 정도인지 평가하는 방법을 수준으로 설정할 수 있기를 바랐을 것입니다. 그리고 Alex의 이전 질문에 대해, 우리가 더 오랫동안 인력 수가 적은 세계에 있다면 통합이든, 현재 작업 중인 AI 관련 제품 노력 중 일부이든, 제품 측면에서 볼 수 있는 오프셋에 대해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잠재적으로 그 중 일부를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플레이북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칼 에센바흐

예. 고마워요, 마이클. 예, Q1은 분명히 우리에게 항상 계절적으로 더 어려운 분기입니다. 즉, 우리는 이번 분기에 변경된 몇 가지 요소를 언급했으며 이러한 역학은 거래 조사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국제적으로, 특히 EMEA에서 성과가 낮았으며 이러한 인원수 추세는 예상보다 낮아졌으며 이로 인해 전체 연도에 대한 지침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특히 AI와 관련하여 우리는 AI에 대한 초기 및 선도적 지표로 보고 있는 몇 가지 사항에 정말 고무적입니다. 준비된 발언에서 우리는 인재 최적화를 포함하여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몇 가지 AI SKU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Extend에 대해 이야기했고 지금은 AI 게이트웨이가 포함된 Extend Pro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 Pro는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역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KU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번 분기에 마감한 AI 기반 인재 확보 플랫폼인 인재 인수인 HiredScore를 통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곳의 파이프라인은 훌륭하게 건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가 시장에서 볼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역학이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고객과 대화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면 고객은 항상 "AI 관련하여 무엇을 하고 있나요? 그리고 AI를 활용하기 위해 우리와 더 광범위한 고객 기반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습니까?"라고 묻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다른 AI 플랫폼이나 자신들이 AI라고 말하는 얇은 겉치레 솔루션에 돈을 쓸 생각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고객 기반 내에서 꽤 많은 활동을 보고 있으며 고객은 우리가 보유한 모든 AI 기능을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곳에서는 제가 방금 설명한 예처럼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마이클 투린

모두 매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칼 에센바흐

그리고 사실, 마이클, 제가 생각하기에 또 다른 것은 제가 준비한 발언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번 분기에 AI Marketplace를 출시할 예정이며 작년에 Rising에서 이를 출시하고 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실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프로덕션 환경에서 실행될 예정이며, 이번 분기부터 AI 마켓플레이스에 참여할 파트너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이클 투린

감사합니다.

칼 에센바흐

고마워요, 마이클.

운영자

다음 질문은 RBC가 포함된 Rishi Jaluria 라인에서 나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리시 잘루리아

저는 마진 대 성장에 대한 철학적 논쟁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올해 후반기에 약 15.5%의 구독 성장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나는 모든 매크로 조각을 이해합니다. 동시에 마진 가이드를 높이고 있습니다. 파트너 채널을 사용하고 제품을 혁신하는 등 AI와 관련된 일종의 이니셔티브에 대해 궁금해야 합니다. 어느 시점에서는 거시적 측면이 더 좋아질 것이라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라고 상상해야 합니다. 이것은 판매 실행도 아니고 경쟁도 아니며 어쩌면 시장이 더 빨리 성장하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모든 기회와 매크로가 결국 더 좋아질 때 더 나은 위치에 놓이게 하는 AI 워크로드의 비용이 얼마나 큰지 고려할 때 투자에 있어서 가속기에 발을 들이지 않는 것이 어떨까요? 투자가 부족해서 걸리나요? 그 철학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세요. 감사해요.

제인 로우

예, Rishi, 당신은 우리가 계속해서 투자하고 있는 여러 분야를 지적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이러한 투자에서 얻는 수익에 고무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러한 투자의 속도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투자를 구축하는 것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계속해서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며, 이 사업을 확장함에 따라 AI를 내부적으로 사용하든 내부적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모든 영역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가 더욱 국제화됨에 따라 내부적으로 생산성이 향상되고 전 세계에 인력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 영역이 있으며 우리는 넣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상단 라인의 가속기에서 발을 떼십시오. 그리고 솔직하게 우리는 이러한 투자를 어디에 하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매우 신중하게 생각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상황이 바뀔 때 이전에 강조했던 여러 핵심 영역에서 우리가 이룩한 모든 진전을 통해 이점을 누릴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칼 에센바흐

예. 그리고 저는 우리의 철학과 전략이 일관적이라고 덧붙이고 듣고 싶습니다. 우리는 영업 이익률을 확대하면서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회사를 만들고자 하며, 우리는 정확히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금융과 같은 핵심 투자 영역에 계속해서 집중하면서 회사 전체에서 운영 효율성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가 분명히 밝혔듯이 우리의 금융 사업은 이번 분기에도 정말 견고했습니다. 우리 사업부는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으며 전체 플랫폼 판매를 완료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파트너 생태계에 기대고 있으며 파트너와 함께 일어나는 모든 좋은 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파트너 투자를 철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나는 그것에 대해 더 깊이 기대고 싶습니다.

국제적으로는 예약 관점에서 볼 때 1분기에 에어 포켓이 있었지만 전체 시장과 관련된 TAM의 50% 이상이 미국 외부에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따라서 우리는 계속해서 국제적인 기회에 의지할 것입니다. 제품 측면에서 우리는 사업에 꽤 깊이 투자했습니다. 우리는 최근 Innovation Summit에서 많은 것을 선보였습니다. 우리는 시장에 50가지의 다양한 AI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말에 25가지가 더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조금 더 잘하고 있는 것은 우리가 그 돈을 어디에 투자하고 있는지에 대해 내부적으로 더 신중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지속적인 장기 성장과 동시에 영업 이익률 확대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리시 잘루리아

아주 멋진.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TD Cowen과 Derrick Wood의 라인에서 나옵니다.

데릭 우드

엄청난. 감사해요. 칼, 당신들은 건강 관리와 공공 분야가 강력한 업종이라고 외쳤습니다. 예상보다 직원 수 증가 속도가 느린 특정 업종이 있습니까? 그리고 나는 투자자들이 이 주제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AI 생산성 향상과 관련된 모든 것이 직원 수 증가 둔화로 이어진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올해 진입에 대해 여러분이 생각한 것과 비교하여 이 델타를 유발한 것으로 표시하시겠습니까?

칼 에센바흐

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인원수 증가에 관해서는 일부 산업이 있는데, 인원수 증가가 조금 느린 곳에서 본 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미디어와 기술 부문은 과거에 예상했던 것보다 확실히 인원 증가율이 낮습니다.

데릭 우드

좋아요. 그리고 바로 - 델타의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연초에 여러분이 생각했던 것과 관련하여 거시적 관련이 있습니까? AI와 관련해 언급하고 싶은 것이 있나요?

칼 에센바흐

예. 그래서 우리가 지적한 대로 우리는 인원수 증가에 대한 연간 전체 예측을 재설정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비해 하락했고 우리가 실제로 예측했던 것보다 낮았습니다. 매크로와 관련된 것 같아요. 거시적 관계는 AI에서 나오는 걸까요? 아직은 우리가 그것을 본다고 말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인원수 증가를 확대하지 않는 것을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우리에게 큰 수직 시장인 하이테크 시장에서 본 것처럼 실제로 해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갱신 시점이 되면 번호를 재설정해야 합니다.

데릭 우드

이해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마지막 질문은 브라이언 슈워츠(Brian Schwartz)와 오펜하이머(Oppenheimer)의 라인에서 나올 것입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브라이언 슈워츠

안녕.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arl과 Doug는 귀하가 보고 있는 대규모 거래를 면밀히 조사하면서 제가 가졌던 질문 중 하나입니다. 이는 비즈니스 비용 최적화 주기가 느려질 수 있고 공급업체를 줄이는 것이 예산에서 우선순위가 낮다는 것을 전혀 반영하고 있습니까? 1분기에 원하는 거래에서 교체하는 제품 수에 변화가 있습니까? 감사해요.

칼 에센바흐

그것부터 시작하시겠습니까, 더그?

더그 로빈슨

예. 내 생각에 그에 대한 반대는 우리가 고객 기반에서 여전히 최적화를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고객 기반에서 볼 수 있는 공급업체 합리화와 플랫폼 표준화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오늘날 우리와 어떤 거래도 하지 않는 독특한 두 개의 혁신적인 대규모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리고 그와 함께 제공되는 것은 대규모 비즈니스 변화입니다. 더욱 조심스럽습니다. 더 많은 왕복 여행이 있고 더 많은 승인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본 곳입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 고객 기반에서 구체적으로 보고 있는 것 때문에 그 시대가 끝났다고 말할 준비가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칼 에센바흐

예. Doug, HR IT에 대한 입지를 통합하기 위해 Workday를 찾고 있는 고객층 외에 추가할 것이 더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가져올 수 있는 플랫폼과 확장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정밀 조사를 통해보고있는 것은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대기업의 새로운 거래입니다.

브라이언 슈워츠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최종 의견을 위해 Mr. Eschenbach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칼 에센바흐

고마워요, 교환원님. 저는 잠시 시간을 내어 더 많은 청중에게 말씀드리고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먼저, 오늘 함께해주신 모든 애널리스트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Workday의 성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 전 세계 Workmates, 고객, 파트너에게도 특별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제가 준비한 발언을 통해 들으셨듯이, 우리는 계속해서 핵심 성장 영역에 집중하고 있으며 전체 플랫폼 승리, 금융 및 업계 승리, 파트너 생태계 성장을 포함하여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추진력에 매우 기쁩니다. 동시에 우리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내부적으로 수행하는 작업을 훨씬 더 현명하게 수행함으로써 원하는 투자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으며, 성장과 마진 확대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교환원님에게 다시 넘겨드리고 오늘 통화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좋은 하루, 좋은 저녁, 좋은 여름을 보내길 바랍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원격회의를 마칩니다. 지금은 회선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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