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Boy Incorporated ( NYSE:LZB ) 2024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18일 오전 8시 30분(ET)
기업 참가자
Melinda Whittington - 사장, CEO
Bob Lucian - 수석 부사장, CFO
Mark Becks - IR 및 기업 개발 이사
회의 통화 참가자
브래드 토마스(Brad Thomas) – KeyBanc Capital Market
Bobby Griffin – 레이먼드 제임스(Raymond James)
운영자
모두 안녕하십니까. La-Z-Boy 2024 회계연도 4분기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이며 프레젠테이션이 끝난 후 질문을 받을 예정입니다. [운영자 지시]. 이 회의는 녹화되고 있습니다.
이제 귀하의 주최자인 La-Z-Boy Incorporated의 IR 및 기업 개발 이사인 Mark Becks에게 컨퍼런스를 인계하겠습니다. 당신에게 표시하십시오.
마크 벡스
고마워요, 제니. 모두들 좋은 아침입니다. 2024 회계연도 4분기 및 전체 회계연도에 대해 논의하는 데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우리와 함께한 사람은 La-Z-Boy Incorporated의 사장 겸 CEO인 Melinda Whittington입니다. La-Z-Boy의 SVP 겸 CFO인 Bob Lucian도 있습니다. Melinda는 통화를 시작 및 종료하고 Bob은 중간에 세그먼트 성과 및 재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런 다음 질문에 대한 전화를 열겠습니다.
이 프리젠테이션에는 슬라이드가 함께 제공되며 웹캐스트 링크를 통해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일주일 동안 통화 내용을 전화로 다시 들어볼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하기 전에 오늘 통화에서 나온 일부 진술에는 La-Z-Boy의 향후 성과 및 기타 문제에 대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음을 상기시켜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진술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 결과는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향후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위험 요소는 Form 10-K의 연례 보고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 요소 와 SEC 서류에 자세히 설명된 기타 주요 정보를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당사의 수익 발표는 당사 웹사이트 투자자 관계 페이지의 뉴스 및 이벤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특정 비GAAP 기준에 대한 조정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컨퍼런스 콜 슬라이드 마지막에 부록으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갑판.
이제 저는 La-Z-Boy Incorporated의 사장 겸 CEO인 Melinda Whittington에게 이 요청을 넘기겠습니다. 멜린다?
멜린다 휘팅턴
고마워요, 마크. 그리고 모두들 좋은 아침이에요. 어제 장 마감 후 우리는 4월말 4분기 및 회계연도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가구 및 가정용 가구 산업의 지속적인 경제 역풍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결과를 제공했다는 사실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분기의 하이라이트에는 5억 5,400만 달러의 통합 납품 매출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가장 최근의 전염병 이전 4분기 대비 22% 증가하고 전년도 대비 1% 감소한 것으로, 이는 정상적인 전염병 수주잔량을 제공함으로써 이익을 얻었습니다.
비GAAP 영업 마진 9.4%, 비GAAP EPS 0.95달러, 해당 분기 동안 강력한 영업 현금 흐름 5,300만 달러, 2개 매장 독립 가구 갤러리 네트워크 인수 완료 등 Century Vision 성장 전략에 대한 지속적인 진전 플로리다에서 2025 회계연도 1분기에 중서부 지역의 또 다른 단일 매장 독립 딜러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올해의 하이라이트에는 20억 달러가 조금 넘는 통합 배송 매출이 포함되었으며, 이는 2023 회계연도 전염병 관련 백로그 배송을 조정했을 때 전년도와 거의 비슷한 수치입니다. 모든 부문에 걸쳐 GAAP 및 비GAAP 기반의 총 마진 확장.
1억 5,800만 달러의 강력한 운영 현금 흐름, 3억 4,100만 달러의 현금과 외부 부채가 없는 건전한 대차대조표, 6개의 회사 소유 매장 개설 및 11개의 독립 소유 La-Z 인수를 포함한 Century Vision 성장 전략에 대한 지속적인 진전 - Boy Furniture Galleries 매장은 3년 연속 배당금 10% 인상을 포함하여 자사주 매입 및 배당금을 통해 8,500만 달러를 주주들에게 반환했습니다.
우리는 4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뛰어넘어 회계연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는 전체 가구 및 가정용 가구 산업의 맥락에서 특히 인상적인 결과였습니다. 이 산업은 더 높은 이자율과 30년 만에 최저치에 가까운 주택 회전율로 인해 지속적으로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매장 방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La-Z-Boy는 광범위한 제품군과 대규모 개인화 제공을 통해 주택을 주택으로 바꾸는 고유한 능력으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계속해서 상징적인 브랜드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소매점 내 실행은 사상 최고치의 전환율과 평균 티켓 및 디자인 판매가 지속적으로 강화되는 등 역대 가장 강력합니다.
또한, 우리는 강력한 서비스 수준을 추구하는 동시에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북미 제조 시설을 최적화하여 공급망을 강화했습니다. 우리는 탄탄한 대차대조표를 바탕으로 부진한 수요 환경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쳐 근본적인 산업 부진이 다시 나타날 때 성장 가속화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것입니다.
우리의 1분기는 좋은 출발을 보였으며, 우리의 구색과 동급 최고의 모션 제품이 시장 소비자의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탄탄한 현충일 결과에 고무되었습니다.
4분기 서면 판매 동향을 요약하면 회사 소유 소매 부문의 총 서면 판매는 작년 4분기에 비해 1% 증가했습니다. 4분기 회사 소유 소매 부문의 동일 매장 매출은 전년도 대비 5% 감소했습니다.
동일 매장 매출은 분기 초에 주요 휴일 행사와 1월 기상 악화로 인한 회복을 중심으로 가장 강세를 보였지만, 새 회계연도가 시작된 5월에 다시 강세를 보였습니다. 계속해서 어려운 트래픽 추세에도 불구하고 우리 매장은 더 높은 전환율, 더 높은 티켓 및 디자인 판매로 트래픽 역풍을 부분적으로 완화하면서 계속해서 매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La-Z-Boy 가구 갤러리 네트워크 전체 355개 매장의 동일 매장 매출은 4분기에 전년도에 비해 3% 감소했습니다. 4분기 동안 8%의 산업 위축을 배경으로 La-Z-Boy Furniture Galleries 네트워크가 다시 약 500 베이시스 포인트를 능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어 고무적입니다.
전체 회계 연도를 요약하면, 가구 갤러리 네트워크 전체의 서면 동일 매장 판매는 2% 감소한 반면 업계는 6% 감소했습니다. 시장 대비 상당한 성과가 일년 내내 지속되었기 때문입니다.
Century Vision 전략에 따라 우리의 목표는 장기적으로 불균형한 성장을 추진하고 세분화된 가구 및 가정용 가구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Joybird의 경우, 서면 판매는 1년 전과 비교하여 해당 분기에 1% 감소했으며, 판매 추세가 대체로 안정화되면서 배달 판매는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성장과 수익성의 균형을 맞추는 데 집중하면서 브랜드는 꾸준히 발전하고 있으며 실행력도 향상되고 있습니다.
회계연도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회계연도를 시작하면서, 장기적으로 기업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진 진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몇 가지 목표를 강조하고 싶습니다. Century Vision은 2027년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향후 100년 동안 La-Z-Boy Incorporated를 설정하는 전략적 프레임워크입니다. 이는 시장의 두 배 속도로 매출을 성장시키고 일관된 두 배의 성과를 달성하려는 우리의 의도로 측정됩니다. -장기적으로 한 자릿수 영업 마진.
업계로서 근본적인 수요 추세는 주택 구입 가능성, 높은 모기지 금리 및 낮은 주택 회전율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모기지 금리가 약 7%에 머물고 기존 주택 판매가 최고 수준보다 40% 감소함에 따라 가구 및 가정용 가구 수요는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거시경제 환경이 개선되기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우리 팀은 고객과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빠른 배송으로 편안한 맞춤형 가구에 대한 La-Z-Boy 브랜드 약속을 전달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는 매우 세분화되어 있으며 가장 큰 규모의 업체 중 하나이지만 여전히 시장 점유율이 약 5%에 불과하므로 전략적으로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La-Z-Boy의 브랜드 범위는 지난 한 해 동안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우리의 전체 가구 갤러리 네트워크는 전년도보다 6개가 늘어난 355개 매장으로 회계연도를 마감했으며, 회사 소유 매장 계정은 6개 신규 매장 개점과 11개 인수를 포함해 187개로 늘어났습니다.
또한 5월에는 중서부의 독립 딜러로부터 추가 1개 매장 시장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는 회계연도 '25년 1분기에 마감될 예정입니다. 소매 회사 소유 매장은 이제 역사상 처음으로 전체 La-Z-Boy 가구 갤러리 네트워크의 절반 이상인 53%를 차지합니다.
회사 소유 네트워크를 성장시키는 것은 브랜드가 엔드 투 엔드 소비자 경험을 제어하고 수직 통합 모델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우리는 향후 몇 년 동안 전체 La-Z-Boy 가구 갤러리 네트워크를 약 400개 매장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으며 새로운 매장 성장 및 인수를 통해 네트워크의 회사 소유 부분을 확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를 봅니다.
이러한 매장 인수는 수익성에 즉각적으로 증가하여 회사가 통합된 도매 및 소매 마진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해줍니다. Bob은 곧 다가올 해의 새로운 매장 목표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세부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La-Z-Boy 브랜드에 대한 목소리 점유율을 높이고 더 많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는 광범위한 채널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Rooms To Go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이러한 전략의 좋은 예입니다.
우리는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고 사랑받는 La-Z-Boy 리클라이너와 같은 제품을 더 많은 가정에 제공하기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계속해서 찾고 있습니다. Century Vision의 또 다른 핵심 기둥은 Long Live the Lazy 캠페인을 통해 La-Z-Boy의 브랜드 범위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을 초기 목표로 지난 8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1년도 채 되지 않아 Long Live the Lazy를 시청하고 La-Z-Boy에 연결한 사람들 사이에서 인지도, 고려도, 구매 의향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는 사실을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수량화하기는 어렵지만 가구 및 가구 분야의 구매 주기가 길어짐에 따라 캠페인 초기에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우리는 더욱 폭넓은 고객과 연결하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본 산업 기반이 개선됨에 따라 계속해서 캠페인을 조정하고 확장할 것입니다.
La-Z-Boy 브랜드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또 다른 초점 영역은 제품 개발입니다. 우리는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활용하는 동시에 조직의 의사 결정을 소비자 중심으로 계속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특히 우리가 시장 선두주자인 모션 및 리클라이닝 카테고리에서 더욱 소비자에게 적합하고 최신 트렌드의 덮개를 씌운 가구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Joybird는 Century Vision의 또 다른 핵심 기둥이며, 매출 성장과 수익성의 균형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판매 추세는 일년 내내 개선되고 있으며 주요 대도시 시장에 12개의 매장이 열려 있는 디지털 기반 전자 상거래 브랜드는 소매점 확대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Joybird는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상당한 기회를 갖고 있으며,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브랜드에 대한 신중한 투자를 계속할 것입니다.
더욱 역동적인 공급망 구축을 포함하여 당사의 기본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Century Vision의 마지막 기둥입니다. 우리는 일년 내내 글로벌 공급망 운영을 더 잘 최적화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더욱 민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꾸준한 진전을 다시 한번 이루었습니다.
우리의 북미 지역 입지는 빠른 시장 출시 속도로 편안한 맞춤형 가구를 제조할 수 있는 능력의 주요 차별화 요소입니다. 이는 또한 소비자 수요와 주문 패턴의 변동성을 관리하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2025 회계연도를 시작하면서 우리는 새 회계연도 대부분 동안 계속되는 도전적인 거시적 환경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저는 24 회계연도 실적에 맞춰 계속해서 시장을 능가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낙관하고 있으며 이러한 업계 과제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우리는 카테고리 수요의 궁극적인 반등에 대해 낙관하고 있으며, 2025 회계연도 동안 업계의 역풍이 돌아올 때 불균형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Century Vision 기둥에 대한 진전을 계속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의미 있는 결과를 제공해왔고, 앞으로도 최고의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이제 Bob에게 전화를 걸어 결과를 더 자세히 검토하겠습니다. 단발.
밥 루시안
고마워요, 멜린다. 모두들 좋은 아침이에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우리는 GAAP 및 비GAAP 기준으로 결과를 제시합니다. 우리는 비GAAP 프레젠테이션이 기본 운영 추세와 비즈니스 성과를 더 잘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비GAAP 결과에서는 보도 자료와 전화 회의 슬라이드의 부록 섹션에 있는 표에 자세히 설명된 항목이 제외됩니다. 통합 기준으로 2024회계연도 4분기 매출은 전년도 대비 1% 감소한 5억 5,4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일반적인 팬데믹 백로그 배송보다 높은 수혜를 입었습니다. 이번 매출 결과는 2019회계연도 팬데믹 이전 4분기 대비 22% 증가한 수치이다.
연결 GAAP 영업이익은 5천만 달러로 감소했고, 비GAAP 영업이익은 5,200만 달러로 지난해 4분기 대비 5% 감소했습니다. 통합 GAAP 영업 마진은 9.1%, 비GAAP 영업 마진은 9.4%로 작년 대비 40 베이시스 포인트 하락을 반영했습니다. 이는 주로 부문 혼합으로 인한 총 마진 감소와 낮은 판관비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GAAP 희석 EPS는 4분기에 0.91달러였으며 전년도 분기에는 0.79달러였습니다. 비GAAP 희석 EPS는 올해 분기에 0.95달러였으며 작년에는 0.99달러였습니다.
부문 논의로 넘어가면서, 달리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는 한 여기에서 내 의견은 비GAAP 보고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소매 부문을 시작으로 해당 분기의 배송 매출은 2억 2,800만 달러로 전년도 4분기보다 6% 감소했으며, 이는 백로그 배송 증가로 인해 이익을 얻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4분기 매출이 팬데믹 이전 회계연도 2019년 4분기보다 50% 더 높았다는 것입니다.
소매 비GAAP 영업 마진은 전년 동기 15.5%에서 14.2%로 감소했습니다. 총마진은 보다 유리한 제품 믹스로 인해 증가했지만, 낮은 납품 판매량으로 인한 고정 비용 차감으로 상쇄된 것보다 더 컸습니다.
도매 부문의 해당 분기 배달 매출은 전년도 대비 1% 감소한 3억 9,200만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채널 확장 전략에 따른 외부 도매 판매 증가는 주로 회사 소유 소매점에 대한 전염병 관련 잔고 배송을 포함하는 작년 4분기에 비해 화물 수익 감소로 상쇄되었습니다.
도매 부문의 비GAAP 영업이익률은 작년 4분기 8.7%에 비해 8.5%였습니다. 불리한 운임, 제품 혼합, 손실된 3분기 생산 회복과 관련된 높은 운영 비용은 재료비 감소와 소싱 절감으로 대부분 상쇄되었습니다.
기업 및 기타 배송 부문에서 보고된 Joybird 매출은 3,700만 달러로 전년도 분기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매출 추세가 대체로 안정되었기 때문입니다. Joybird는 운송비 및 보증 비용 절감, 제품 믹스 개선, 광고 지출 수익 증대 등을 통해 이번 분기 수익성 개선에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2024 회계연도 전체 연도 결과로 넘어가겠습니다. 23 회계연도에 발생한 전염병 관련 백로그 배송 3억 달러를 제외하면 기업 배송 매출은 전년도와 거의 비슷한 20억 5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조정되지 않은 기준으로 배송 매출은 전년도에 비해 13% 감소했으며, 연도가 진행됨에 따라 추세는 순차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통합 GAAP 영업 이익은 1억 5,100만 달러, 비GAAP 영업 이익은 1억 5,900만 달러로 2023 회계연도에 비해 29% 감소했습니다. 연결 GAAP 영업이익률은 7.4%, 비GAAP 영업이익률은 7.8%로 전년 대비 170bp 하락했습니다. GAAP 희석 EPS는 2024 회계연도에 2.83달러였으며 지난 회계연도에는 3.48달러였습니다. 비GAAP 희석 EPS는 해당 회계연도에 2.98달러였으며 2023년 회계연도에는 기록적인 3.86달러였습니다.
2024 회계연도의 통합 비GAAP 총마진 및 SG&A 성과로 이동합니다. 회계연도 전체 회사의 통합 비GAAP 총마진은 전년도에 비해 210 베이시스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원자재 가격 하락, 소싱 개선, 제품 믹스의 유리한 변화로 인해 모든 부문에서 총마진이 증가했습니다.
판관비, 비GAAP 비용은 전년 대비 2% 감소했습니다. 해당 연도 매출 대비 비GAAP SG&A 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380bp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고정 비용에 비해 납품 매출이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해당 연도의 GAAP 기준 유효 세율은 '24 회계연도에 24.8%, 회계연도 '23에 26.2%였습니다. 2024 회계연도는 주로 회사 소유 생명 보험 투자에 대한 비과세 이익과 R&D 세금 공제 증가로 인해 낮아졌습니다.
유동성 측면에서 우리는 현금 3억 4,100만 달러를 포함하고 외부 자금 조달 부채가 없는 탄탄한 대차대조표로 올해를 마감했습니다. 우리는 해당 분기에 영업 활동을 통해 5,300만 달러의 현금을 창출했습니다. 견고한 현금 창출은 주로 이익 성과와 낮은 재고 수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전체 회계연도 동안 운영으로 인한 현금 흐름은 1억 5,800만 달러로, 팬데믹 백로그를 이행한 후 매출 감소로 인해 작년보다 감소했지만 여전히 매우 건전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로 소매점 개장, 제조 및 유통 시설의 리모델링 및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자본 지출로 수년 동안 5,400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한 해 동안 인수에 3,900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회계연도 동안 우리는 주주들에게 약 8,500만 달러를 반환했습니다. 여기에는 배당금으로 지급된 3,300만 달러와 해당 연도 동안 160만 주를 환매하는 것이 포함되었으며, 기존 주식 환매 승인에 따라 570만 주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자사주 매입과 배당을 현금의 매력적인 활용과 주주들에 대한 긍정적인 수익으로 봅니다. 우리의 자본 배분 목표는 영업 현금 흐름의 약 50%를 사업에 재투자하고 장기적으로 약 50%를 주주와 자사주 매입 및 배당금에 반환하는 것입니다. 2024 회계연도에 우리의 자본 배분은 52%가 사업에 재투자되었고 48%가 주주들에게 반환되었습니다.
이제 멜린다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기 전에 2025 회계연도와 1분기에 대한 몇 가지 중요한 항목을 강조하겠습니다. Century Vision 전략에 따라 우리는 보다 표준화된 산업 성장률의 이점을 활용하여 장기적으로 업계 성장률의 두 배인 매출 성장과 두 자릿수 영업 마진을 계속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업계가 2025 회계연도 동안 최대 5%까지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하며, 예상되는 금리 인하가 경제를 통과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는 2025년 회계연도 후반에 개선된 추세가 가중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택 활동.
우리는 2024 회계연도 실적과 일치하여 계속해서 시장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로 인해 2025 회계연도에는 전년 대비 완만한 매출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합니다. La-Z-Boy 가구 갤러리 매장을 12~15개 새로 열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반기로 접어들었다.
이제 1분기에 우리는 납품 매출이 4억 7,500만 달러에서 4억 9,50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비GAAP 영업 이익률은 6%에서 7%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산업 매출 감소와 매년 7월에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제조 공장 폐쇄로 인해 당사의 1분기는 일반적으로 회계연도 중 가장 낮은 매출 및 마진 분기입니다.
전체 회계연도의 세율은 25.5%~26.5% 범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올해 구매 회계 비용에 대한 비GAAP 조정이 주당 0.01~0.03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Century Vision 전략에 따라 미래를 위해 회사를 강화하기 위해 투자하므로 2025 회계연도에 자본 지출이 7천만 달러에서 8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여기에는 소매 네트워크의 성장률을 유지하기 위한 토지 및 건물 투자와 매장이 포함됩니다. 마지막으로, 거시경제 추세가 크게 악화되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우리는 코로나19 이전 수준과 일치하는 달러 수준에서 자사주 매입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전화를 다시 멜린다에게 돌리겠습니다.
멜린다 휘팅턴
고마워요, 밥. 우리 사업의 추진력은 가속화되고 있으며 Century Vision 목표 달성을 향해 계속해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신규 매장과 인수한 매장을 통해 소매점을 계속 확장하고 공급망 전반의 민첩성을 개선하며 기본 수요 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효율성과 마진 확대를 추진함에 따라 실행에 대한 우리의 초점은 여전히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수상 경력이 있는 혁신적인 브랜드 캠페인과 최신 유행의 고품질 편안한 제품을 통해 신규 소비자와 기존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통화를 마치기 전에 La-Z-Boy Incorporated 팀 전체의 노고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일년 내내 목표를 향한 지속적인 발전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나는 앞으로의 한 해를 기대하고 다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오늘 아침 시간을 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전화는 Mark에게 다시 돌리겠습니다.
마크 벡스
고마워요, 멜린다. 지금부터 질의응답 시간을 갖겠습니다. Jenny님, 질문을 하기 위해 대기열에 들어가는 방법을 검토해 주세요.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괜찮아요. [운영자 지침]. 감사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Raymond James의 Bobby Griffin으로부터 왔습니다. 바비, 당신의 전화가 살아있습니다.
바비 그리핀
헤이 여러분. 좋은 아침이에요.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밥 루시안
좋은 아침이에요, 바비.
바비 그리핀
제 생각에는 먼저 해당 분기의 마진 성과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잘 나왔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분기를 시작할 때 계획한 것보다 조금 더 나은 비즈니스의 볼륨 측면의 기능이었습니까? 아니면 과거에 우리가 이야기했던 이러한 제조 효율성 중 일부가 결실을 맺기 시작한 것입니까? 시설 내부의 효율성을 높이고 일반적인 La-Z-Boy 도매 성능이라고 말할 수 있는 수준으로 되돌아가는 것입니까?
밥 루시안
바비, 아마도 후자보다는 전자일 것 같아요. 우리는 공장 효율성에 대해 계속해서 진전을 이루고 있지만 해당 분기 동안 우리는 여전히 생산을 중심으로 이동하는 멕시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절단 및 봉제 시설을 이동하고 이를 달성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두 갈 준비가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일이 발생했고 4분기에 약간의 드래그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나머지 사업은 공장 생산 측면에서 꽤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그것은 실제로 우리가 얻은 더 높은 볼륨의 기능이었습니다. 기억하시겠지만, 날씨로 인해 1월은 꽤 힘든 시기를 보냈고 이로 인해 4분기에 더 많은 거래량이 발생했습니다. 그 결과 전체 마진이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조금 더 높아지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바비 그리핀
좋아요. 그리고 그것은 실제로 다음 작품으로의 좋은 연속이었습니다. 구조조정 과정에 대해 질문하려고 했는데, 제때에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우리는 여전히 50~60 베이시스 포인트를 기대하고 있습니까? 이것이 도매 마진 개선에 대해 이야기한 것입니까?
밥 루시안
우리는 여전히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1/4 정도 지연되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모든 식물에 걸쳐 모든 변화를 겪고 진행하면서 여기에 관련된 많은 식물이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보다도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좀 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노력해 왔습니다. 이것은 모두 멕시코에서의 재단 및 봉제 작업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사람들을 온라인으로 데려오고 고객 서비스를 보장하며 뒤처지지 않고 뒤처지지 않도록 제품을 개발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조금 더 조심스러워지고 있습니다. 1분기 말까지 우리는 그것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우리가 이야기한 50~60 베이시스 포인트를 보기 시작할 것입니다.
바비 그리핀
좋아요. 엄청난. 그리고 12시부터 15시까지의 새 매장 갤러리에서는 모두 유기농이며 독립 매장에서 구매하는 경우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아니면 이미 서명한 매장도 포함됩니까?
A - 멜린다 휘팅턴
맞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할 인수와는 별개로 새로운 매장 개장입니다.
바비 그리핀
그렇다면 아마도 FY'24에 개장한 것이 6개라고 생각하는 것에 비해 좋은 한 단계 발전이라는 질문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 멜린다나 밥, 부동산 측면에서 보고 있는 내용을 좀 풀어주실 수 있나요? 지금은 이를 가속화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한 시기일까요, 아니면 자본 관점에서 다른 작업을 수행하여 이를 가속화하기 위해 먼저 자신의 자본을 조금 더 투입하고 그런 다음 임대 관점에서 다시 판매합니까?
멜린다 휘팅턴
예. 그래서 확실히 우리의 목표는 그 속도를 따라가서 연간 10% 정도 북쪽으로 올라가는 것이었습니다. 올해에는 6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대로 기계를 작동시키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며 우리는 기계를 작동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Bob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곳에서는 장기적으로 우리 사업을 할 수는 없지만 필요한 곳에서는 대차대조표의 일부를 활용하여 자본을 조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암시했습니다. 다시 지연되지 않고 매장을 계속 움직이십시오. 그리고 그것은 단지 토대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이트를 열기 위해 사이트를 여는 것을 원하지 않고 좋은 사이트를 갖고 싶지 않고 우리가 원하는 곳에 그 토대를 마련하고 그 과정을 돕기로 한 결정이기 때문입니다. 제한된 기준으로 우리 자신의 자본을 사용하는 이 두 가지는 올해 문을 닫은 6개 또는 올해 문을 연 6개와 내년에 12개 북쪽 사이의 변곡점입니다.
바비 그리핀
매우 좋은. 세부 사항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다시 대기열로 돌아가서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겠지만, 좋은 분기를 축하합니다.
멜린다 휘팅턴
고마워요, 바비.
밥 루시안
감사합니다.
운영자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안내] 다음 질문은 KeyBanc Capital Market의 Brad Thomas님입니다. 브래드, 당신의 전화가 살아있습니다.
브래드 토마스
감사해요. 좋은 아침입니다, 멜린다, 밥, 마크. 우선, 좋은 한 해를 축하하며 강력한 실행력과 여전히 힘든 상황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초 몇 분기를 살펴보면 1분기와 2분기에는 이러한 긍정적인 구성 요소에 직면하게 됩니다. 즉, 회계연도 1분기와 회계연도 2분기에 서면 동일 매장 매출이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 질문은 당신이 현충일 주말에 본 것에 행복하다고 언급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한 해의 모양과 연초를 생각하는 것처럼, 비교가 조금 더 쉬워진다는 점을 어떻게 고려해야 할까요? 2년과 3년 간의 비교가 너무 시끄럽기 때문에 그것이 정말로 문제가 됩니까?
하지만 귀하의 의견에 따르면 4분기에 방금 수행한 마이너스 3으로 인해 동일 매장 매출이 좋아지기를 바라는 것처럼 보이지만 다시 말씀드리지만 타이밍에 대해 생각할 때 아무것도 놓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비교.
멜린다 휘팅턴
확신하는. 아니요,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현충일과 5월의 시작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면서, 탄탄한 시작에 대해 준비된 발언에서 말씀하신 대로 저희가 논평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통화를 해보니 정부의 5월 업계 수치가 나온 것 같은데 상당히 마이너스 수치입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계속해서 시장보다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을 편안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나는 소비자가 전반적으로 여전히 불안정하다고 생각하며 휴일과 같은 행동은 더 강해지고 그 사이의 기간은 조금 더 약한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공간에서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우리는 지속적으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능력에 대해 기분이 좋으며 이는 Q1에 대한 지침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름은 가구 생산이 매우 느린 시기라는 점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취하는 조치와 재정이 끝날 때까지 금리를 확인하는 데 약간의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도움을 주고 그 중 일부가 경제를 통해 흐르기 시작하는 것을 봅니다. 올해도 성장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브래드 토마스
그것은 매우 도움이 됩니다, 멜린다. 아마도 그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귀하는 비즈니스 추진에 도움이 되는 수많은 고무적인 계획을 진행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마케팅, 머천다이징, 일부 매장 운영 전반에 걸쳐 생각할 때 앞으로 1년 동안 가장 영향력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까?
A - 멜린다 휘팅턴
네, 말씀하신 대로 우리가 이제 4년차를 맞이하고 있는 Century Vision은 건전한 기반을 많이 강화하고 있으며, 첫 100년 동안 우리를 지탱해 주었지만 점점 더 나아지고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그들에게. 따라서 구축, 우리는 항상 훌륭한 공급망을 보유해 왔지만 이를 더욱 민첩하게 만들고 지난 몇 년 동안 우리에게 던져진 많은 변화구에서 얻은 학습을 활용하는 것이 하나의 예입니다.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 지식에 실제로 투자하여 제품과 메시지 모두에서 브랜드를 실제로 추진하는 방법을 교육한 다음 이를 현실화하고 투자합니다. 우리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여전히 자신의 주택에 투자하는 소비자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가 그들을 불균형하게 포착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한 걸음 물러나서 종합 기업으로서 우리에게 있어서 가장 큰 중심축은 무엇입니까? 실제로 우리 회사 소유의 소매점을 운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우리는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처음부터 끝까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소비자와 직접 상호 작용하여 해당 소비자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재정적 관점에서 볼 때 직물과 강철 조각에서 해당 제품을 넣는 데까지 전체 체인을 소유하는 통합 마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집.
그래서 우리는 그것이 소비자에게도 좋고 우리 재정에도 좋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우리 소매점의 범위를 계속 확장하는 것이 아마도 가장 큰 동인 일 것입니다.
브래드 토마스
매우 도움이 됩니다. 고마워요, 멜린다. 그리고 Bob을 위해 여기에 한 가지 더 덧붙일 수 있다면, 올해의 마진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에 대해 어떤 색상이라도 좋아할 것입니다. 어쩌면 두 가지 다른 방식으로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우선, 판매 관점에서 볼 때 다른 모든 것이 동등한 세상에서 비용 계획 및 원자재 측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이것이 마진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생각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까? 아니면 다르게 말하면, 업계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매출이 일년 내내 압박을 받고 있다면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을까요? 어려운 상황에서 마진과 수익을 지원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유연성이 필요합니까? 감사해요.
밥 루시안
글쎄요, 어떤 종류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는 교대 횟수와 공장이 작동하는 시간에 비해 공장을 어떻게 운영할지에 대한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상황이 더욱 어려워진다면 매장 영업 시간과 매장 직원 수를 고려하여 매장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한 기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이 예전보다 더 어려워지면 마진 보호 관점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실제로 매장 내 실행에 초점을 맞추고 동일한 매장 판매를 늘리는 다른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소매업에서 기대하는 마진 증가의 일부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 그런 다음 Bobby가 질문했을 때 방금 언급한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진행할 것입니다.
우리는 연간 기준으로 50~60 베이시스 포인트를 얻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1분기에는 그것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실내 장식품을 만드는 곳과 멕시코에서 재단과 봉제를 하는 곳을 재조정하면서 진행 중인 그 큰 프로젝트는 다시 시작되어 2분기에 마무리될 때입니다. 작년에 우리가 이야기했던 전체 회사에 의미 있는 마진 개선을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조금 늦게 올 뿐입니다.
브래드 토마스
매우 도움이 됩니다. 매우 감사합니다.
멜린다 휘팅턴
고마워요, 브렛.
밥 루시안
고마워요, 브렛.
운영자
매우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Raymond James의 Bobby Griffin님으로부터 왔습니다. 바비, 당신의 전화가 살아있습니다.
바비 그리핀
감사합니다. 몇 가지 빠른 후속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Bob, 저는 현금 흐름과 거기에서 움직이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2024년 회계연도는 운전자본 관점에서 볼 때 상당히 정상적인 연도였습니까? 그렇다면 Ops의 1억 5,800만 달러의 현금 흐름을 살펴보면 이 수준의 수요에서는 상당히 정상적인 것입니까?
밥 루시안
나는 그렇다고 말할 것입니다. 인벤토리를 일부 개선했습니다. 4분기에 외부 도매 매출이 매우 높아 미수금이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저는 그렇다고 대답하겠습니다.
바비 그리핀
좋아요. 그런 다음 그 구축은 CapEx의 중간 지점과 약간 더 높은 배당금 및 어쩌면 인라인 주식을 연결하는 경우, 아마도 현금으로 약 1억 6천만 달러에 가까운 추세일 것입니다. 흐름 – 내 말은, 다음 회계연도 또는 이번 회계연도 2025년에 지출된 총 현금으로 인해 현금 잔고가 전년 대비 상대적으로 균일한 대략적인 수치로 유지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그것에 대한 호기심 많은 생각과 당신이 알아야 할 것이 무엇입니까? 당신, 멜린다와 이사회 또는 거기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현금 잔고를 조금 낮추기 위해 경제나 산업에서 볼 필요가 있습니까?
밥 루시안
나는 당신이 수학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우리가 무엇을 보고 있는지, 특히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독립 가구 갤러리 인수에 대해 생각한다면.
바비 그리핀
네, 그런 것들은 하나도 포함하지 않았어요. 응, 미안해.
밥 루시안
예, 그렇습니다. 그리고 다시 우리가 하고 있는 자본에 대해 생각할 때, 우리가 할 수 있을 때 우리가 계속 추구할 인수, 건전한 주식 환매 및 지속적인 배당금과 함께 우리는 올해 예상되는 영업현금흐름을 초과해야 합니다.
바비 그리핀
알았어, 그럼 그게 – 그래, 그게 내 다음이었어. 좋아요, 아직도 인수를 위한 좋은 파이프라인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방금 살펴본 계산에는 독립 기업 인수가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이 다음 질문이었습니다. 응, 알았어.
밥 루시안
오른쪽. 우리는 계속해서 그것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는 통화 옵션이 아니지만 우리는 사업 매각에 관심이 있는 딜러와 계속 협력하고 있습니다.
바비 그리핀
좋아, 아주 좋아.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것도 듣기 좋네요. 그리고 아마도 마지막으로 분기의 진행 상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작하기에는 상황이 강했던 것 같고 아마도 현재의 휴일이 된 후에 조금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좋은 말을 했습니다. 5월에 픽업을 불렀죠. 5월이 분기에 일이 어떻게 시작되는지에 대해 선택했다고 생각하는 것이 옳습니까? 아니면 여기에서 비즈니스 추세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5월과 분기별 기록 실적에 더 많은 색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까? 현충일 즈음부터 6월 중순까지요?
멜린다 휘팅턴
응. 제 생각에는 이러한 주요 공휴일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충일은 우리 업계에서 매우 중요한 기간입니다. 우리가 언급했듯이 올해의 탄탄한 시작에 정말 만족합니다. 기념일. 분기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6월과 7월까지 소비자가 가구를 쇼핑하는 것보다 더 나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정적 관점에서도 일상적인 유지 관리를 위해 공장을 폐쇄하고 7월 4일 이상 모든 것이 우리 직원들에게 휴식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5월에 대해 우리는 매우 좋은 기분을 느꼈습니다. 우리는 5월에 업계 데이터가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업계에서는 5월에 대해 특별히 좋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는 단지 소비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소비자가 전반적으로 압박감을 어느 정도 덜 느끼는지 예측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습니다.
제가 아는 것은 공격적인 플레이, 메시징에 투자하는 곳, 소비자를 위한 올바른 제품과 올바른 경험을 제공하는 데 투자하는 곳의 결과를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도 가구를 사고 있는 사람들이 있어요. 다행스럽게도 우리 제품의 품질과 우리 브랜드가 상징하는 바를 고려할 때 중상위 소득 범위에 속하는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여전히 재량 지출을 더 많이 할 수 있다는 점은 행운입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설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 브랜드와 실행에 관한 모든 면에서 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5월이 알차게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도 신중하게 운영하겠습니다. 우리는 올해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믿으며 이는 우리의 수익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올해가 대부분의 기간 동안 우리가 운영하고 있는 환경으로 인해 여전히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바비 그리핀
매우 좋은. 질문에 대한 두 번째 기회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운영 환경에서 좋은 한 해를 보낸 것을 다시 한번 축하합니다. 1분기에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밥 루시안
감사합니다.
멜린다 휘팅턴
고마워요, 바비.
운영자
매우 감사합니다. 글쎄, 우리는 질의응답 세션이 끝난 것 같으며 이제 코멘트를 마무리하기 위해 Mark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겠습니다.
마크 벡스
고마워요, 제니. 멜린다, 밥, 그리고 저는 오늘 사무실에 가서 후속 질문을 받을 것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운영자
정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이제 전화선을 끊고 멋진 하루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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