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ess Software Corporation(PRGS) 프로그레스 소프트웨어 2024년 2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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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ess Software Corporation( NASDAQ:PRGS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25일 오후 5시(동부 표준시)

기업 참가자

Mike Micciche - IR 부사장
Yogesh Gupta - CEO
Anthony Folger - CFO

회의 통화 참가자

Fatima Boolani - Citigroup
Pinjalim Bora - JPMorgan
John DiFucci - 구겐하임 증권
Harshil Thakkar - Oppenheimer
Lucky Schreiner - DA Davidson
Antonio Venturim - Jefferies

운영자

안녕하세요. Progress Software Corporation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에 있습니다. 발표자 발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됩니다. [운영자 안내] 오늘 회의가 녹화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저는 귀하의 연사인 투자자 관계 담당 수석 부사장인 Mr. Mike Micciche에게 컨퍼런스를 인계하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 미치시

고마워, 슈리. 당신의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당신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Progress 2024년 2분기 재무 결과 컨퍼런스 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오후 저와 통화한 사람은 당사의 사장 겸 CEO인 Yogesh Gupta와 당사의 최고 재무 책임자인 Anthony Folger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세이프 하버 선언문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통화에서 우리는 향후 재무 및 운영 성과에 대한 전망, 기업 전략, 제품 계획, 비용 계획 및 미래 지향적인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기타 정보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정보는 현재 시점의 Progress Software의 전망과 지침을 나타내며 위험과 불확실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요소에 대한 설명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위험 요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Progress Software는 이번 통화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또한,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이번 통화에서 언급된 모든 재무 수치는 비GAAP 수치입니다. 이러한 비GAAP 재무 측정값과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GAAP 수치 의 조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늘 장 마감 후 발표된 재무 결과 보도 자료에서. 본 문서에는 당사의 2024년 2분기 재무실적과 관련된 추가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2024년 2분기 결과에 대한 보충 데이터가 포함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여 하이라이트와 추가 재무 지표를 제공합니다. 수익 발표와 추가 프레젠테이션은 당사 웹사이트(Investor.progress.com)의 투자자 홍보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리가 언급한 대로 오늘 컨퍼런스콜은 전부 녹화될 예정이며, 컨퍼런스콜 종료 후 IR 웹사이트에서 다시보기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그럼 그걸로 Yogesh, 내가 당신에게 넘겨줄게요. 감사합니다.

요게시 굽타

고마워요, 마이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4년 2회 회계 분기 결과를 논의하는 동안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도 자료에서 보셨듯이 Progress는 2분기에 매출과 수익이 최고치를 훨씬 앞지르는 견고한 결과를 게시했습니다. 안내 및 추정. 꾸준한 수요와 탄탄한 실행에 힘입어 총 수익은 1억 7,5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영업 마진은 38%를 넘었고 주당 순이익은 1.09달러로 우리의 가이던스 상한선을 0.12달러 초과했는데, 이는 강력한 수익 성과와 우수한 비용 통제의 결과입니다. ARR은 해당 분기에 1% 증가한 5억 7,9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순 유지율은 소폭 증가한 99%를 기록했습니다. 우리의 대차대조표는 매우 강력한 현금 흐름과 탄탄한 회수로 인해 분기를 1억 9천만 달러의 현금으로 마감하고 DSO는 41일로 마감하여 지난 분기의 50일보다 단축되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해당 분기에 약 100만 주를 환매했으며, 전체 환매 승인에 따라 여전히 1억 2,200만 달러가 남아 있습니다. 물론 Anthony는 수치에 대해 훨씬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지만, 저는 2분기 실적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2024 회계연도의 중간 지점을 넘으면서 저는 우리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으며 계획을 계속 실행할 수 있는 능력에 자신감을 느낍니다. 이러한 자신감을 반영하여 우리는 매출과 수익에 대한 연간 기대치를 높였습니다.

2분기 동안 Anthony, Mike와 저는 투자자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우리의 회의는 훌륭했고 정기적으로 사람들을 직접 만나서 다시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세 가지 반복되는 주제가 있었는데, 첫 번째는 AI, 두 번째는 M&A, 세 번째는 MOVEit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들 각각에 대해 논의하고 싶습니다.

AI부터 시작해서, Progress에서 진행 중인 모든 AI 작업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AI 전략의 핵심은 세 가지입니다. 첫째, 고객이 책임 있는 AI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경험을 개발,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제품에 기능을 계속 추가합니다. 당사의 제품은 고객이 애플리케이션에 GenAI를 구축하고 AI 기반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도구와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AI 여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우리는 AI를 사용하여 제품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이 경험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배포, 관리하는 과정에서 엄청난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도구에 AI를 내장하면 업무가 더욱 쉬워집니다. 셋째, 내부적으로 AI를 사용하여 자체 프로세스와 운영을 개선함으로써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새로움] (ph) Progress 제품은 고급 AI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으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공유하겠습니다. MarkLogic과 Progress Technologies를 통합한 결과인 새로운 Progress Data Platform은 AI 애플리케이션에서 RAG 또는 검색 증강 생성을 지원하는 의미론적 기능과 벡터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의미 체계 계층을 사용하여 GenAI 모델의 출력을 검증합니다. 그리고 플랫폼은 응답 내에서 기업 정보 및 지식에 대한 상황별 링크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답변이 어디에서 왔는지, 그 의미는 무엇인지, 비즈니스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GenAI 기반 응답의 결과가 극적으로 향상되고 AI 환각이 최소화됩니다. 또한 조직이 중요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수준의 거버넌스 및 감사 가능성을 통해 이를 수행합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글로벌 화학 회사와 대규모 금융 서비스 회사가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당한 ROI를 실현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개발자 도구 제품에서는 AI 프롬프트를 쉽게 삽입하고 Gen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I 기반 사용자 경험을 생성하기 위한 UI 구성 요소를 제공합니다. Sitefinity 제품은 GenAI 기능을 사용하여 마케팅 담당자가 웹 사이트 콘텐츠를 신속하게 생성, 개선 및 개인화할 수 있도록 하여 콘텐츠 편집자의 시간을 엄청나게 절약합니다. Sitefinity는 또한 AI 기반 전환 성향 점수를 제공하여 어떤 고객 세그먼트가 어떤 메시지로 전환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지 쉽게 판단하여 타겟팅 노력의 결과를 극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이벤트 마케팅 회사는 이 기능을 사용하여 이벤트에서 청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프라 보안 고객을 위해 이상 탐지를 위한 AI 기반 Flowmon 버전은 사이버 보안 전문가와 IT 운영 관리자가 잠재적인 보안 이벤트를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탐지, 이해, 우선순위 지정 및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현재 고객 사이트에서 천 명 이상의 사이버 보안 전문가가 사용하고 있는 이 기능은 가능한 위협 이벤트를 분석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50% 이상 단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조직의 대응력이 크게 향상되는 동시에 효율성이 더욱 향상됩니다.

앞으로 우리는 AI를 제품에 지속적으로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공유할 것입니다. 우리는 현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가치와 고객이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미래에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AI 기반 운영 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통해 내부적으로 발전을 위해 추구하는 가치를 확인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가 투자자들과 자주 논의한 또 다른 주제는 M&A였습니다. 이는 우리의 전체 성장 전략의 핵심으로 남아 있습니다. 우리의 투자자들은 우리가 인내심을 갖고 규율을 유지하며 우리가 수행하는 모든 거래가 엄격한 재무 기준을 충족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많은 회사를 검토했으며 계속해서 진행하면서 발전에 적합한 거래를 찾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 수익 발표를 기억하신다면, 아일랜드 공공 회사인 MariaDB의 잠재적 인수를 위해 실사를 진행 중이라는 보도 자료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우리는 제안된 인수의 모든 단계를 공개적으로 공개해야 한다는 아일랜드 인수 규칙을 준수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기업 개발 프로세스와 조치의 일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매일 겪는 일 중 일부를 보여주는 좋은 예였습니다.

[우리는] (ph) 꾸준한 인수 후보자들을 만났고, 항상 다양한 실행 가능성 단계에서 탐색하는 수많은 잠재적 거래가 있습니다. 우리는 M&A 환경과 적절한 거래를 찾는 능력에 대해 계속해서 긍정적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총 성장 전략의 핵심 기둥인 부지런하고 규율 있는 M&A를 통해 5년 안에 사업 규모를 두 배로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세 번째로 일관된 주제는 물론 MOVEit이었습니다. 지난 달, 우리는 고객의 MOVEit 환경에 적응한 지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사업이 여전히 견고하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OVEit ARR은 해당 기간 동안 성장했습니다. 고객은 우리가 지금까지 협력해 온 방식에 계속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두 개의 국제 데이터 보호 기관(지난 11월 영국, 3월 호주)이 아무런 규제 조치도 취하지 않고 진행 상황과 MOVEit 사건에 대한 조사를 종료했다는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최근 5월 29일 스페인 데이터 보호 당국은 MOVEit 취약점과 관련하여 Progress에 대한 규제 조치가 필요하지 않다고 통보했습니다. 우리는 Progress가 MOVEit 환경에 대한 공격에 대응하는 데 있어서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적절하게 행동했다고 확신하기 때문에 투명한 방식으로 규제 기관과 계속 협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 파트너, 직원의 지원에 감사하며, 총 성장 전략 실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2분기는 Progress의 또 다른 견고한 분기였으며, 현장과 내부에서 좋은 수요와 뛰어난 실행이 지속되었습니다. 고객 성공에 대한 우리의 강렬하고 끊임없는 집중은 Progress에 반복적인 수익의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기반을 계속 제공합니다.

상당한 현금 창출과 함께 ARR 및 Net Retention의 성과에 매우 만족합니다. 다시 한번, 우리의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우리의 주요 전략적 우선순위인 M&A의 가능성에 대해 계속 낙관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가격에 적합한 후보자를 찾으면 실행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치기 전에 이번 달 초 보스턴 비즈니스 저널(Boston Business Journal)이 Progress를 4년 연속 보스턴 지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 중 하나로 선정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불가리아의 Forbes는 최근 해당 국가 최고의 고용주 목록에서 진전을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종종 고객에 대한 우리의 헌신에 대해 논의하지만, 이러한 인정은 또한 직원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의 업무 환경, 문화, 그리고 우리 사람들을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저는 Progress의 모든 사람들에게 그들의 노고와 꾸준한 뛰어난 노력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그 결과 또 다른 견고한 분기 실적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제 Anthony의 준비된 발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Anthony?

앤서니 폴저

고마워요, 요게쉬님, 안녕하세요. 모두들. 통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Yogesh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매출 및 주당 순이익에 대한 지침 범위의 최고치를 다시 한 번 초과한 2분기 결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숫자를 살펴보면 ARR로 최상위 라인부터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2분기를 ARR 5억 7,900만 달러로 마감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약 1% 성장을 나타냅니다. 단일 제품이 전체 ARR의 실질적인 성장을 주도하지는 않았지만, 우리가 달성한 1% 성장은 OpenEdge, DevTools, Sitefinity, Loadmaster, Flowmon 및 MOVEit을 포함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여러 제품의 완만한 성장의 결과였습니다.

우리는 또한 2분기 비율이 99%에 도달하면서 순 유지에 대한 또 다른 강한 분기를 보였습니다. 탄탄한 ARR 성장 외에도 1억 7,500만 달러의 분기 수익은 3월에 제공한 지침 범위의 최고치를 훨씬 웃돌았습니다. 이번 분기에 예상보다 나은 매출 성과는 OpenEdge, DataDirect 및 MarkLogic을 포함한 당사 포트폴리오의 여러 제품에 대한 예상보다 강한 수요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이제 비용으로 전환하십시오. 해당 분기의 총 비용과 운영 비용은 1억 8백만 달러로 전년도에 비해 4% 감소했으며 일반적으로 우리의 기대와 일치했습니다. 전년 대비 비용 감소는 주로 작년 2분기에 MarkLogic 통합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이루어졌으며 이제 통합이 완료되고 비용 시너지 효과가 실현되어 더 낮은 비용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영업 이익은 전년도 분기와 일치하는 6,700만 달러였으며 영업 마진은 2023년 2분기 38%에 비해 38%가 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우리의 2분기 주당 순이익은 1.09달러로 전년 동기보다 0.12달러 높습니다. 우리의 안내 범위의 최고 수준입니다. 우리의 기대에 비해 이러한 초과 성과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탄탄한 비용 관리와 결합된 뛰어난 최고 수준의 성과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이제 몇 가지 대차대조표 및 현금 흐름 지표로 넘어가서 우리는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이 1억 9천만 달러, 부채가 8억 1천만 달러로 순 부채 포지션이 6억 2천만 달러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이는 후행 12개월 조정 EBITDA를 사용하면 약 2.2배, 2024 회계연도 전체에 대한 예상 결과를 사용하면 약 2.0배의 순 레버리지를 나타냅니다. 해당 분기의 DSO는 예상보다 약간 앞선 41일로, 50일보다 개선되었습니다. 지난 분기의 일 수입니다.

해당 분기에 조정된 무료 현금 흐름은 6,4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600만 달러 또는 33% 증가했습니다. 또한 2024회계연도 상반기 조정 잉여현금흐름이 1억 3,6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증가했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2분기 동안 우리는 3월 전환사채 발행과 관련하여 2,500만 달러를 포함하여 5,000만 달러의 Progress 주식을 매입했습니다.

분기 말 현재 당사의 주식 환매 승인에 따라 1억 2,200만 달러가 남아 있었습니다. 좋습니다. 이제 3분기와 2024년 전체 전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전망을 고려할 때 우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 환경에서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3분기에는 매출이 1억 7,400만~1억 7,800만 달러, 주당 순이익이 1.11~1.15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전체 매출은 이전 지침보다 300만 달러 증가한 7억 2,500만 달러에서 7억 3,500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이전 지침과 일치하는 39%~40%의 영업이익률을 기대합니다. 우리는 이전 지침과 마찬가지로 조정된 무료 현금 흐름을 2억 500만 달러에서 2억 1500만 달러 사이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전 지침보다 0.05달러 증가한 4.70~4.80달러 사이의 주당 순이익을 예상합니다.

우리의 연간 EPS 추정치는 20%의 세율, 약 4,420만 개의 발행 주식, 1억 300만 달러의 자사주 매입에 따른 영향을 고려합니다. 예상 주식 환매 금액 1억 300만 달러는 제가 지난 수익 결산에서 언급한 7,800만 달러보다 증가한 수치라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2분기에 이사회 전반에 걸쳐 강력한 재무 결과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는 1분기에 보았던 추세의 연속이며, 우리는 2024년 남은 기간과 그 이후에도 강력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그럼 Q&A를 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그리고 첫 번째 질문은 Citi의 Fatima Boolani 라인에서 나올 것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파티마 불라니

좋은 오후에요.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Yogesh, AI 관점에서 귀하가 하고 있는 일과 귀하의 포트폴리오에 이러한 기능을 주입하는 것에 관한 귀하의 스크립트에 있는 귀하의 의견 중 하나를 두 번 클릭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AI 기반 운영 체제를 내부적으로 배포하고 있다는 점도 [언급해야 합니다](ph). 제 생각에는 이것이 우리가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이에 대해 많은 기업이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따라서 AI가 어떻게 비즈니스에서 더 많은 비용 활용이나 운영 활용을 창출하는지, 그리고 그 중 얼마나 지속 가능하고 지속 가능하며 확장 가능한지에 대한 자세한 견해를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Anthony에 대한 후속 조치도 필요합니다.

요게시 굽타

감사합니다 파티마. 그래서 우리는 실제로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많은 사람들도 이것을 사용하는 초기 단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광범위한 기능에 걸쳐 AI를 상당히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몇 가지 사례를 공유하겠습니다. 물론 콘텐츠 제작에도 AI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이에 공감하실 거라 확신하는데,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마케팅은 우리가 마케팅 메시지를 대상으로 삼고 싶은 청중을 위해 타겟 콘텐츠를 얼마나 빨리 얻을 수 있는지 파악하는 데 항상 뒤쳐져 있습니다.

그리고 AI를 활용함으로써 콘텐츠를 전환하고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대응하는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많은 것들에서 파티마는 단지 비용 관점에서 운영 효율성을 얻으려는 노력이 아닙니다. 또한 응답의 적시성, 응답의 정확성, 보다 효과적인 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영역은 기술 지원 관점과 고객 지원 문제를 다루는 측면에서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기술 담당자가 질문에 답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해당 특정 질문에 대한 다른 고객이 자동으로 찾을 수 있는 지식 기반 기사를 만드는 것입니다. 오른쪽?

그래서 그들은 누군가와 이야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그것은 힘든 작업입니다. 누구도 그 일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생성적 AI를 사용하여 지식 기반 기사를 자동으로 생성한 다음 처음부터 질문에 답변한 기술 담당자가 편집 및 검토함으로써 해당 기사를 작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다시 단순화하고 줄입니다. . 예를 들어 해당 시나리오에서는 응답성이 50%~75% 향상되어 특정 문제에 대해 작성된 지식 기반 기사를 얼마나 빨리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 계약을 실제로 분석하기 위해 Gen AI를 적용하는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내 말은, 기회는 솔직히 말해서 아주 끝이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내부적으로도 Progress Data Platform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법적 계약 검토 프로세스 및 기타 사항을 통해 회사 내부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AI 사용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정보, 지식,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비공개로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동시에 LLM 및 기타 AI 기술을 활용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데이터 플랫폼은 실제로 바로 그러한 일을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에게는 우리 자신의 제품을 사용하고 우리가 그것을 사용할 수 있고 우리도 수혜자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파티마, 비용 절감과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말하기에는 이르지만, 그에 대한 데이터를 얻으면 돌아와서 공유할 것입니다.

파티마 불라니

Yogesh, 아주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샴페인을 직접 마셨다는 말을 듣고 싶습니다. Anthony, 분기별 유지 관리 및 서비스 성과에 대해서만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모델링한 것보다 훨씬 나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찾고 있던 것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조기 갱신이나 갱신 시 계약 관계의 타이밍과 관련하여 여기서 강조할 만한 비정상적이거나 과장된 것이 있는지 묻고 싶었습니다. 제 말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앤서니 폴저

응. 파티마, 갱신 관점에서 볼 때 상당히 좋은 분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알다시피, 순 유지율이 약간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ARR의 순차적 움직임을 살펴보면 1분기에서 2분기까지 좋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따라서 갱신 및 순 유지율 측면에서 전반적으로 약간 더 나은 분기처럼 느껴졌습니다. 따라서 나는 변칙적인 것처럼 보이는 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을 것이며, 유지 관리 및 서비스 라인에서 엄청난 성과를 가져온 타이밍 관점에서 실제로 아무 말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파티마 불라니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그것은 JPMorgan의 Pinjalim Bora 라인에서 나올 것입니다.

핀자림 보라

엄청난. 얘들 아.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분기를 축하드립니다. 질문이 하나 있어요, 요게쉬. MarkLogic 인수로 인해 GenAI RAG 기반 사용 사례 내에서 기회가 확장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기존 고객 기반이 Gen AI 워크로드 구축에 대해 생각할 때 대화의 강도가 증가합니까? Mongo나 Elastic과 비교하면 어떤가요?

요게시 굽타

응, 고마워 핀자림. 짧은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조금 더 긴 답변도 드리겠습니다. MarkLogic 인수를 통해 확실히 우리는 이를 우리의 자체 데이터 플랫폼 기술, 데이터 통합 ​​및 지능형 의사결정 기술과 통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조합은 의미론적 분석 관점과 벡터 모두에서 RAG를 적용하여 Gen AI 애플리케이션을 훨씬 더 정확하고 오류 발생 가능성을 줄이고 환각을 최소화하며 주변에 거버넌스 및 보안을 제공하는 매우 강력한 솔루션을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이것이 고객에게 돌아가서 고객과 협력하여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고객이 확인하고 실제로 우리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Pinjalim의 흥미로운 부분은 GenAI를 활용하는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느리고 긴 프로세스가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간단한 질문과 답변을 위해 LLM을 사용하는 것은 쉽지만 실제로 이를 데이터에 통합하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수행하고 실제 비즈니스 사용 사례를 생각해낸 다음 여기에 돈을 지출하는 데는 항상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렇게 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앞서 내 의견에서 언급했듯이 실제로 현재 이 제품을 생산에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 몇 명 있는데, 이는 우리가 지금까지 그렇게 많은 진전을 이루었다는 사실에 정말 기쁩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질문은 고객이 어느 수준에서 채택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추진력이 쌓이면서 우리가 바라는 대로 세부 사항도 여러분과 공유할 것입니다.

핀자림 보라

응, 이해했어. 질문이 하나 있어요, 앤서니. Q2의 성과 - 저는 Q3 가이드와 비교하여 Q2의 성과를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갱신 시기와 관련하여 강조할 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분기에서 2분기로 앞당긴 것이 있었나요? 거기서 강조할 것이 있나요?

앤서니 폴저

안녕, 핀자림. 아니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내가 말했듯이, 2분기는 매우 견고한 분기였습니다. 모멘텀 측면에서 우리가 1분기에 있었던 것보다 약간 더 발전한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작년에 우리는 매출의 일부를 분기별로 이동시키는 대규모 다년간 계약을 확실히 체결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분명히 우리는 작년 1분기 MarkLogic 인수를 막 마무리했습니다. 하지만 3분기에 대한 전망과 2분기 결과를 보면 거기에 중요한 타이밍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핀자림 보라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그것은 Guggenheim Securities의 John DiFucci 라인에서 나올 것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존 디푸치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생각에 두 질문 모두 Yogesh에 대한 것입니다. Yogesh, 우리는 오늘 IT 지출 환경이 조만간 전혀 나아지지 않을 것이라는 메모를 발표했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두 가지 질문을 추측합니다. 그렇다면 귀하의 비즈니스와 잠재적 인수 기회와 관련된 진행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두 번째 부분은 요게시(Yogesh)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저는 당신을 아주 오랫동안 알고 있었고 당신은 매우 노련한 임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보완입니다. 나도 같은 나이기 때문에 그렇게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여러분이 이것을 보고 다양한 주기를 본 것처럼 IT에 세속적인 순풍이 있다는 뜻입니다. 적어도 저는 여전히 그렇게 믿습니다. 하지만 과거 관찰에 따르면 IT 지출 환경이 지난 몇 년간보다 조금 더 좋아질 수 있는 때는 언제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장문의 질문을 해서 죄송합니다.

요게시 굽타

아뇨, 아뇨, 괜찮아요, 존. 제 생각에는 양념이 잘 맞는 것 같아요. 그러니 괜찮습니다. 오늘날의 환경에 대한 흥미로운 부분은 저는 Progress에 대해 정말로 말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Progress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저는 실제로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난 몇 분기를 되돌아보면 우리는 실제로 "아, 엄청난 지갑이 열리게 되고 돈이 쏟아져 들어오게 될 거야, 그렇지?"라고 말하며 테이블을 두드린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매우 솔직하게 우리 제품에 대한 탄탄한 환경이 있고 그러한 종류의 지출 환경 내에서 계속해서 실행할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사업의 대부분은 우리와의 관계를 확장하거나 우리와 관계를 갱신하는 등의 기존 고객입니다.

따라서 기존 고객의 순 유지율 또는 ARR은 우리가 구축한 견고한 기반입니다. 게다가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때 약간의 ARR 성장을 얻을 수 있도록 몇 가지 새로운 인수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 제품 시장이 좋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갱버스터는 아니지만 괜찮아 보이네요. 그리고 나는 적어도 앞으로 몇 분기 동안은 계속해서 매우 유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규모 거시적 추세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 번 주변을 돌아다녀도 그것을 예측하려고 할 때마다 대개는 틀렸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뭔가를 하려고 하지 않아요. 하지만 저는 우리가 세속적으로는 좋지만 폭력적인 성장 환경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당신의 주장이 상당 기간 동안은 사실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말하자면 많은 기술 촉매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적인 측면에서는 사람들이 매우 조심스러워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조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매크로 작업을 절대 해서는 안 됩니다. 하지만 금리는 조만간 내려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내 생각에 사람들은 지출에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나는 그들이 정말 미션 크리티컬한 중요한 일에 돈을 쓸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우리 사업에 대해 다시 한 번 좋은 느낌을 갖게 합니다. 그래서 미안해요 존, 제가 장기적인 문제에 대해 실제로 도움을 드릴 수는 없지만 제 능력 이상으로 일하도록 요구하고 계시네요. 그만 얘기하겠습니다.

존 디푸치

아뇨, 당신은 너무 겸손해요, 요게쉬. 그게 큰 도움이 됐어요. 그리고 정말 감사하고 좋은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게시 굽타

고마워요 존, 고마워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다음 질문은 Ittai Kidron과 Oppenheimer의 질문에서 나올 것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하실 타카르

안녕하세요 여러분. Ittai의 Harshil입니다. Yogesh, 기업 개발팀이 검토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한 M&A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찾고 있는 기회의 속도가 빨라지기 시작했나요? VC 지원 및 PE 지원 회사의 창업자들로부터 무슨 소식을 듣고 계신가요?

그리고 나서 - 죄송합니다. Anthony, 무료 현금 흐름 가이드 중 하나입니다. 변경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반기 무료 현금 흐름 실적을 살펴보면 약간의 하락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우리에게 어떤 풋을 제공하고 그곳의 전망을 받아들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요게시 굽타

그래서 Harshil은 M&A 측면에서 그 속도가 이전보다 더 빠르다고 믿습니다. 내 생각엔 이 질문이 John의 마지막 질문에도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거시적 조건이 그대로이고 시장 조건이 그대로라고 생각합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일종의 새로운 표준이라는 것을 깨닫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오늘날 더 많은 자산이 시장에 출시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PE 지원이든 VC 지원이든 이전보다 더 많은 자산이 오늘날 시장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우 활동적입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활동의 양에 기쁩니다. 우리는 거래 흐름에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제가 공유하는 정말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거기에서 일어나고 있는 거래 흐름에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우리가 무언가에 참여할지 여부와 어느 정도까지 참여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Harshil, 네, 저는 M&A에서 시장이 어디로 움직이는지에 대해 훨씬 더 흥분합니다.

앤서니 폴저

무료 현금 흐름과 가이드에 대한 두 번째 질문에 답하기 위해 몇 가지 사항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나는 MarkLogic을 인수했을 때 회계 연도가 1월 31일이고 1분기에 상당한 양의 청구서와 수익이 있었다고 언급한 것입니다. 따라서 현금 흐름의 관점에서 볼 때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Q4가 우리의 가장 큰 청구 분기이고 아마도 Q1이 뒤따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40일 또는 50일 DSO의 경우 이는 우리의 큰 현금 수금 분기가 결국 Q1과 Q2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올해 상반기에 계절성을 조금 더 보았습니다. MarkLogic을 추가하면서 염두에 두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우리가 납부하는 세금이 일반적으로 연말에 가중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계절에 따라 청구서가 일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금은 상반기에 징수될 것입니다. 그리고 하반기에 계절성이 발생할 일부 비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은 아닙니다.

현금 흐름 측면에서 우리에게 좋은 상반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컬렉션이 매우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우리 제품의 본질적인 특성과 관련하여 우리 사업의 강점과 고객 기반의 강점을 나타내는 또 다른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하실 타카르

알았어요. 매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분기를 축하드립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그것은 DA Davidson과 함께 Lucky Schreiner 라인에서 나올 것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럭키 슈라이너

엄청난.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마지막 질문에 이어 M&A 시장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고 싶었습니다. 여러분은 1년에 한 회사 정도 인수하려고 노력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케이던스가 증가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MariaDB의 경우 하나가 종료되지는 않았지만 평소보다 수익 규모나 이전 4건의 인수보다 수익 규모가 작았습니다. 앞으로 소규모 인수의 빈도가 더 높아질 수 있을까요? 감사해요.

요게시 굽타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전에도 이 말을 한 것 같은데,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우리가 사업을 운영하는 방식과 운영 측면에서 볼 때 우리가 1년에 두 번 이상의 거래를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단지 거래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문제는 우리가 그것을 통합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그렇죠? 그리고 지난 몇 년 동안 우리가 이러한 인수를 수행하고 통합하면서 우리는 그 분야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우리가 하나 이상의 비즈니스를 인수하고 통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즉, 분명히 시장은 우리가 정말로 관심을 갖고 기대하는 거래가 성사될 수 있는 그런 수준이어야 합니다. 크기 면에서는 MariaDB가 더 작은 크기였지만 우리는 항상 수익의 10~20%, 10~25%가 최적의 비율이라고 말해왔습니다. MariaDB는 우리 수익의 10%보다 약간 가벼웠지만 우리에게는 적합한 자산이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규모 기준에 있어서 우리는 약간 융통성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우리는 주주들에게 의미 있는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분명히 제공하는 기업을 인수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극도로 작은 작업을 수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들은 거의 수익을 얻지 못하면서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우리는 MariaDB 크기나 더 작은 크기, 더 큰 크기 등의 거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적극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 적절한 기회가 온다면 우리는 1년에 한 번 이상을 할 것입니다.

럭키 슈라이너

그것은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감사해요. 그런 다음 AI 기능과 고객이 이미 그로부터 ROI를 얻고 있다는 이전 의견에 대한 후속 조치입니다. AI 가격 책정이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한 논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인식할 것인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앞으로 고객을 위해 가격을 인상할 건가요? 아니면 실제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까요? 감사해요.

요게시 굽타

운 좋게도, 정말 좋은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이 업계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에 당신이 지적했듯이 우리가 창출하는 가치에 맞게 제품 가격을 책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실제로 소프트웨어의 경우 역사적으로 가격은 데이터, 소비, 용량, 사용자, 좌석, 서버 등의 측정 기준에 따라 결정되었습니다. 그렇죠? 이는 매우 다른 일종의 측정항목으로 측정 가능한 수량입니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기능과 같은 것, 실제로 생각해 보면 비즈니스 가치는 그것이 의미 있고 중요하다면 종종 그러한 것과 관련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제가 드릴 수 있는 최선의 대답이 정직한 대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험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이 우리 업계에서 향후 1~2년 동안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일부 제품은 쉽죠? 개인 생산성은 쉽습니다. Microsoft, 사무실용 CoPilot을 만나보세요. Office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CoPilot을 사용하는 경우 1인 기준으로 더 많은 비용이 청구됩니다. 하지만 이건 그렇지 않죠? 이것이 비즈니스 가치입니다. 그리고 사용자 수가 상당히 적을 수도 있고 갑자기 매년 수십만 또는 수백만 달러의 이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는 사용자 단위도 아니고 데이터 볼륨 기준도 아니며 최종 고객에게 전달되는 가치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어디에 연결되는지가 정말 중요한 질문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좋은 질문입니다. 나는 당신을 위해 단단하고 구체적이고 구체적인 대답을 갖고 싶습니다. 나는 우리가 말하는 동안 실험을 하고 있다는 사실 외에 다른 것이 없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고객 및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기본적으로 이러한 물건의 가격을 책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그들이 가치를 얻고 우리가 창출하는 수익에 대해 우리에게 지불한다는 것을 인식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럭키 슈라이너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하나 더 집어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 MarkLogic 인수가 완료되었거나 통합이 완료되었습니다. 죄송하지만 해당 통합을 통해 배운 점을 언급해 주시겠습니까? 저는 여러분이 매번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기회가 있을까요? 이해하도록 도와주세요. AI의 발전이 통합, 통합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요게시 굽타

그래서 제 생각에는 두 번째 부분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AI가 통합 속도를 돕는다고 생각하는데, 그건 조금 시기상조라고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이러한 AI 기능이 많기 때문에 올바르고 의미 있는 일을 수행하려면 많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1,000건의 인수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여 AI를 지원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것이 작동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계약이나 이와 유사한 것 또는 비즈니스가 가질 수 있는 고객 계약 및 그러한 종류의 것들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는 것과 같은 피상적인 부수적 작업을 우리는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그것이 실제로 극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적어도 지금 당장은 그것이 가능할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MarkLogic에서 배운 점은 솔직히 말해서 MarkLogic 인수를 수행할 때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던 것 중 하나는 정부 주변의 복잡성 수준을 완전히 인식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MarkLogic이 수행한 연방 정부 사업은 극도로 기밀인 세 글자로 된 기관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Progress 내부에 프로세스를 생성하여 해당 정보를 매우 엄격하게 보관하고 회사 내의 다른 사람들로부터 보호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클리어되지 않은 사람.

그리고 이건 정말 사소한 일이 아니고 보안 허가가 필요한 연방 기관에 정말 중요한 일이에요. 그래서 Progress의 대부분 사람들은 그 고객들의 이름조차 모릅니다. 우리는 그 고객들의 이름조차 기밀이고 안전하기 때문에 그 고객들에게 코드명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Lucky, 저는 그것이 우리가 예상하지 못했던 주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과 거기서 올바른 일을 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안전한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면서도 우리의 거버넌스, 정책 및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그것을 중심으로 매우 강력한 거버넌스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그 인수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조금 더 오래 걸렸고, 그것이 우리가 배운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모든 것에서 새로운 것을 배웁니다. 그러니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럭키 슈라이너

정말 반갑습니다. 그리고 제 질문에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그것은 Jefferies와 Brent Thill의 라인에서 나올 것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안토니오 벤투림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렌트에게는 Antonio Venturim이 있습니다. 미리 보기에 포함되는 다양한 기업 및 최종 시장 포트폴리오를 고려할 때 포트폴리오의 하위 세그먼트 전반에 걸쳐 보고 있는 내용을 반영할 수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좌석 기반과 소비 최종 시장 간의 행동 차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NoSQL 데이터베이스 또는 온프레미스 고객과 클라우드 고객의 추세 변화를 확인하고 계십니까? 기대에 비해 당신을 놀라게 했을 수도 있는 분기에 당신에게 눈에 띄는 어떤 것.

요게시 굽타

안녕하세요 안토니오, 흥미롭죠? 솔직히 말해서 우리 제품에는 소비 기반 가격 책정이 없습니다. 그렇죠? 우리의 OEM 관계는 소비 기반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단어의 두 가지 의미에 기초한 소비가 아닙니다. OEM은 새로운 고객을 찾거나 고객 기반을 확장하고 우리로부터 더 많은 라이센스를 받지만 이는 소비 기반이 아닙니다. 시장이 소비 기반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식은 더 많은 사용자가 그것을 사용하거나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그런 종류의 거래가 더 많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실제로 우리에게는 보다 전통적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입니다. 우리는 온프레미스 제품뿐만 아니라 클라우드에서도 계속해서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특이한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시 말씀드리지만, 우리는 기본적으로 누군가가 가야만 하는 클라우드 앱을 판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새로운 HR 시스템이나 새로운 금융 시스템 또는 새로운 이것, 또는 새로운 것을 넣으려면 새 프로젝트가 필요합니다. 그렇죠? 그들이 말하려는 것은, 내가 가진 것을 어떻게 더 잘 관리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보안을 강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고, 이러한 기능을 잘 배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며,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내 애플리케이션에 기능을 어떻게 추가하나요?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해당 데이터를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통합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더욱 지능적으로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렇다면 고객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는 모든 종류의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은 일종의 인프라와 해당 인프라에서 실행되는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프로젝트에 의존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Progress가 수행하는 시장과는 전반적으로 매우 다른 시장 부문이며 이것이 Progress가 매우 탄력적이었던 이유 중 하나입니다. 회사 전반에 걸쳐. 저는 저를 포함해 대공황이 일어났을 때 여기에 없었던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불황 기간에도 Progress의 역사적 결과를 살펴보면 비즈니스 관점, 수익 및 그러한 관점에서 나머지 산업 및 나머지 기술 시장에 일어난 일과 비교할 때 매우 좋았습니다. . 그 이유는 이 사업이 매우 탄력적인 사업이고 우리 고객이 우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필수 소프트웨어이며 계속해서 협력하여 새로운 것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죠? 우리 사업을 살펴보면 ARR 성장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분명히 새로운 승리를 거둘 것입니다. 그렇죠? 그리고 그것은 다소 작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이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해서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전반적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부문이나 시장 특정 또는 제품 특정이 없습니다. 내 말은, 우리 제품의 성능에 대한 Anthony의 논평을 다시 한 번 들었습니다. 그 중 많은 제품이 이번 분기에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따라서 매 분기마다 항상 다른 제품 세트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매우 탄탄한 사업이며 앞으로도 동일한 유형의 수요를 계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

안토니오 벤투림

굉장하네요. 고맙습니다 여러분.

운영자

감사합니다. 지금은 대기열에 더 이상 질문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제 마지막 발언을 위해 Mr. Yogesh Gupta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고 싶습니다.

요게시 굽타

슈리님, 그리고 우리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정말 감사드리며, 곧 다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 프로그램을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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