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nival Corporation (CCL) 카니발 2024년 2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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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nival Corporation & plc ( NYSE:CCL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25일 오전 10시(동부 표준시)

기업 참가자

Beth Roberts - 투자자 관계 담당 수석 부사장
Josh Weinstein - 사장, 최고 경영자(CEO) 및 최고 기후 책임자
David Bernstein - 최고 재무 책임자 및 최고 회계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Matthew Boss - JPMorgan
Steven Wieczynski - Stifel
Patrick Scholes - Truist Securities
Benjamin Chaiken - Mizuho Securities
Robin Farley - UBS
James Hardiman - Citi
Brandt Montour - Barclays
Conor Cunningham - Melius Research
Assia Georgieva - Infinity Research
Jaime Katz - Morningstar
Daniel Politzer - Wells Fargo
David 카츠 - 제프리스
샤론 잭피아 - 윌리엄 블레어

운영자

Carnival Corporation & plc의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입니다. 공식 발표 후에는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집니다. [운영자 안내] 참고로 이번 회의는 녹화 중입니다.

이제 귀하의 호스트이자 투자자 관계 담당 수석 부사장인 Beth Roberts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고마워요, 베스.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베스 로버츠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저는 CEO인 Josh Weinstein과 합류했습니다. 최고 재무 책임자(CFO) David Bernstein과 회장 Micky Arison.

시작하기에 앞서, 이 통화에 대한 우리의 발언 중 일부는 미래 지향적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오늘 보도자료의 미래 지향적 진술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가격, 순 일당, 순 수익 및 연료를 제외한 조정된 크루즈 비용에 대한 모든 참조는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고정 환율로 표시됩니다.

일당 및 수익에 대한 참조는 순 기준입니다. 당사의 의견은 연료를 제외한 크루즈 비용, EBITDA, 순이익, 주당순이익, 자유현금흐름 및 ROIC를 참조할 수도 있으며,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모두 조정 기준입니다.

이러한 모든 참고 자료는 수익 보도 자료에 정의된 비GAAP 재무 측정치입니다.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 가능한 US GAAP 재무 측정 및 기타 관련 공개 사항에 대한 조정 내용은 수익 보도 자료 및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사의 수익 보도자료와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을 확인할 수 있는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이제 통화를 조쉬에게 넘기겠습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고마워요, 베스. 2년 만에 우리는 상업 운영을 개선하고, 포트폴리오 구성을 전략적으로 재분배하고, 성장 계획을 수립하고, 업계 최고의 글로벌 팀인 Ship and Shore를 더욱 강화하는 데 놀라운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우리는 또 다른 분기를 마감하며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번에는 수익, 영업 이익, 고객 예금 및 예약 수준 전반에 걸쳐 모든 측정에 대한 지침을 초과했습니다. 우리가 6% 이상의 강력한 일당 성장을 계속 추진함에 따라 2분기 수익률은 3월 지침보다 1.5포인트 이상 12% 이상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이는 여객 크루즈 일수가 10% 이상 증가한 것입니다. 이는 용량 증가와 역사적 점유율 수준에서의 항해가 결합된 것입니다.

당사의 유럽 브랜드는 이번 분기에도 20%가 넘는 놀라운 수율 개선을 경험했으며, 북미 지역은 작년 최고치인 7%를 계속해서 개선했습니다. 우리는 가이던스보다 약 1억 5천만 달러 더 많은 기록적인 2분기 조정 EBITDA를 기록했습니다. 운영 개선을 강조하기 위해 ALBD 기준으로 고무적으로, 상당히 높은 연료 가격에도 불구하고 조정 EBITDA는 2019년 2분기를 넘어섰을 뿐만 아니라 15년 만에 가장 높은 2분기 기록이기도 했습니다.

David가 자세히 설명할 단위 기준 연료를 제외한 균일 크루즈 비용과 함께 우리는 전년 대비 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수익 지침을 1억 7천만 달러 초과 달성했습니다. 지속적인 강력한 수요 추세를 바탕으로 우리는 두 자리 수율 ​​성장에 힘입어 올해 전체 기대치를 2억 7,500만 달러까지 상회하고 있습니다.

이제 올해 우리는 두 자릿수 ROIC를 달성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2024년에 강력한 결과가 되겠지만, 우리 사업이 제공할 수 있는 수준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우리의 현재 예약 추세는 이를 입증합니다. 우리는 이전 기록을 넘어서는 기록을 경신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쌓아온 강점과 수요가 내년과 그 이후에도 계속될 것임을 분명히 말해줍니다.

단기적으로 2분기 예약 가격은 3분기와 4분기 각각 상당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그리고 이는 작년에 다시 한번 일당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이러한 강점으로 인해 우리는 올해 수익률 지침을 75bp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일관된 중간-한자릿수 일당 성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는 우리가 중간-한자릿수 이상의 일당 개선을 달성하는 8분기 연속을 기록할 것입니다. 수익률 곡선 최적화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집중은 단기적 이익만이 아닙니다. 우리는 2024년 판매 재고가 훨씬 적은 상태에서 2분기에 들어갔고 미래 기간에 더 많이 기대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지난 3개월 동안 우리는 연간 항해보다 2024년 이후 항해에 대해 더 많은 예약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2분기 동안 가장 많은 미래 예약에 대한 또 다른 기록을 세웠습니다. 2025년 항해에 대한 전례 없는 수준의 수요와 내년의 균일한 용량 증가는 의미 있는 가격 결정력으로 해석됩니다.

그리고 2025년은 아직 이르지만 가격과 점유율 모두 이미 작년보다 앞서 있어 2025년에 남아 있는 재고가 적어서 우리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80억 달러가 넘는 고객 예치금에서도 나타납니다. 지난해 기록은 11억 달러로 깨졌다. 전에도 제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것은 억눌린 요구가 아닙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루즈 브랜드에 대한 고려가 증가하고 수익 관리 기술이 개선되어 해당 수요가 더 높은 티켓 가격으로 전환되는 복합적인 효과입니다. 그리고 이는 우리 소비자의 힘을 보여주는 또 다른 증거입니다. 고무적으로, 우리는 이번 분기에 작년보다 각 부문이 10% 증가한 단골 손님과 신규 손님 모두에서 꾸준한 성장을 누리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기본 실행 개선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발표한 바와 같이, 내년 초 우리는 P&0 Cruises Australia 브랜드를 종료하고 28년 된 Pacific Explorer를 판매하고 P&0 Australia의 나머지 선박 2척을 Carnival Cruise Line으로 이전할 예정입니다.

물론, 우리는 전체 호주 크루저의 60% 이상을 운송하면서 호주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계속 유지할 것입니다. 특히 호주의 여름은 북반구의 겨울과 일치하므로 계절 선박이 두 번의 여름 기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우리에게 훌륭한 시장입니다. 이제 우리는 Carnival Cruise Line으로 통합하여 이 시장에서의 입지를 최적화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운영, 관리 및 백오피스 규모를 확보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전용 호주 브랜드에 비해 더 큰 배포 유연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동시에, 이번 움직임은 Costa Cruises의 성공적인 선박 3척을 포함하여 2019년부터 Carnival Cruise Lines 함대에 합류하는 총 9척의 새로운 선박을 확보함으로써 당사의 최고 복귀 브랜드의 수용력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2027년과 2028년에 인도될 예정인 Excel급 선박 2척과 결합된 이러한 조치는 카니발 크루즈 라인의 수용력을 2019년에 비해 약 50% 증가시킬 것입니다. 카니발 브랜드는 2028년까지 우리 포트폴리오의 29%에서 증가한 37%를 차지할 것입니다. ROIC를 극대화하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계속 재편하고 있습니다.

물론 카니발 크루즈 라인(Carnival Cruise Line)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우리의 놀라운 목적지 경험인 Celebration Key는 곧 성장을 지원하고 전략적 위치에 따른 연료 효율성 향상과 함께 점진적인 수익 증대를 통해 수익을 강화할 것입니다. 2025년 하반기부터 Celebration Key 항해를 도입하고 2026년에는 Celebration Key 호출 선박을 최대 18척으로 늘릴 예정입니다.

이번 분기에 우리는 또한 Cunard의 출생지인 영국 리버풀에서 놀라운 명명 축하 행사와 함께 Cunard의 네 번째 여왕인 Anne 여왕을 전달했습니다. 리버풀 시가 배의 공식 대모가 되면서 리버풀의 거리는 축제에 참여하는 수만 명의 사람들로 가득 찼습니다. 이는 역사적인 순간이었으며 도시 전체가 배에 이름을 붙인 최초의 사건이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압도적인 보도를 불러일으켰고 의도한 대로 예약 기록이 깨졌습니다.

새로운 Queen은 Cunard의 모든 면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동시에 브랜드가 잘 알려진 영국의 우아함과 세련미의 DNA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Ted Lasso 명성의 대모 Hannah Waddington과 함께 바르셀로나에서 Sun Princess의 또 다른 주목할만한 명명 행사를 즐겼습니다.

Sun Princess는 명명식 전후에 광범위한 전문 식사 및 음료 제공과 독특한 Magic Castle 경험에 특히 초점을 맞춰 훌륭한 언론 보도를 받았습니다. 동급 최초의 Sun Princess 역시 엄청난 생산량과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통해 입증된 바와 같이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Carnival 2호선의 본거지인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Carnival Firenze의 명명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에는 Godfather Jonathan과 함께 Fun Italian Style이 등장했습니다.

Bennett는 Spamalot에서 주연을 맡은 브로드웨이 경력을 막 마쳤습니다. 재미있는 이탈리아 스타일을 서부 해안에 환영하면서 현재까지 약 25억 건에 달하는 미디어 노출이 발생했으며 물론 예약도 증가했습니다.

이 놀라운 새 선박은 모두 2분기에 우리가 창출한 강력한 수율 개선에 기여했지만, 이를 제외하더라도 기존 선박의 수율은 두 자릿수 증가하여 동일한 선박 기준으로 근본적인 강점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우리는 이번 분기에 Starlink의 출시를 완료했습니다. 이는 또 다른 수익 증대 기회이자 기내 연결 경험을 위한 진정한 게임 체인저로서, 우리 항공기 전체에 육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고속 WiF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고객에게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승무원이 친구 및 사랑하는 사람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기내 운영 시스템을 윈윈윈(win-win-win)으로 향상시킵니다.

또한 일관된 실적, 장부 위치, 상업 활동 개선에 대한 집중, 포트폴리오 관리 및 축하 주요 목적지 개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직 실현되지 않은 미래 혜택은 중저가 싱글 달성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 우리의 장기 목표에 명시된 한 자리 수의 수익률 성장.

실제로 상향 개정된 지침에 따르면 우리는 2026년 SEA 변화 목표 세 가지를 달성하는 데 평균 2/3 정도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단 1년 만에 ALBD에 대한 EBITDA는 69달러, ROIC는 12%, 탄소 집약도는 20% 감소했습니다. 이제 2년이 남았으니 목표 달성에 대한 자신감이 더욱 커졌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David가 자세히 설명할 자본 구조의 복잡성을 줄이는 동시에 부채와 이자 비용을 공격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 대차대조표를 개선하기 위해 우리가 취한 조치의 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투자 등급 신용 등급으로 돌아가는 길을 더욱 뒤떨어지게 만듭니다.

이제 한 달 남짓 지나면 제가 CEO 자리에 오르는 영광을 누린 지 2년이 지났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 나는 우리가 이렇게 짧은 시간에 성취한 모든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의 성과는 160,000명의 글로벌 팀에게 돌아갑니다. 모두가 또 다른 강력한 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하여 놀라운 2024년을 굳건히 하고 2025년에 최고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잘 준비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점은 이들 모두가 이번 분기에도 300만 명의 손님에게 놀라운 휴가 경험과 잊을 수 없는 행복을 제공하는 데 기여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놀라운 팀에게 감사드립니다. 물론, 훌륭한 여행사 파트너와 기타 많은 이해관계자들의 지원 없이는 이 일을 할 수 없었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럼, 통화를 데이비드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번스타인

고맙습니다, 조쉬. 오늘은 2024년 2분기 실적 요약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다음으로 3분기 6월 지침의 하이라이트와 개선된 연간 지침에 대한 몇 가지 색상을 제공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재융자 및 부채 해소 노력에 대한 업데이트로 마무리하겠습니다.

2분기 실적 요약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의 수익은 다시 한 번 더 나은 성과를 거두면서 3월 지침을 거의 1억 7천만 달러 초과했습니다. 뛰어난 성과는 본질적으로 세 가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첫째, 전년도에 비해 수익률이 12% 이상 증가함에 따라 거의 6,500만 달러에 달하는 매출 호감도를 보였습니다.

이는 티켓 가격과 선상 지출의 강세가 근접한 3월 지침보다 1.5포인트 이상 높았습니다. 두 번째로, 연료를 제외한 크루즈 비용은 이용 가능한 낮은 정박일 또는 ALBD당 전년 대비 변동이 없었으며 8,500만 달러가 넘는 3월 지침보다 3포인트 높았습니다.

일부 비용 절감은 분기 동안 6월 전체 지침이 개선되면서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2분기 크루즈 비용에 대한 호감도의 대부분은 분기 간 비용 시기 때문이었습니다.

셋째, 연료 가격 상승과 환율로 인해 약간 상쇄되는 기타 운영 개선 효과는 2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2분기 일당은 상당히 높은 티켓 가격과 개선된 선상 지출로 인해 대서양 양쪽에서 추진되어 전년도에 비해 6% 개선되었습니다.

동시에, 역사적 점유율로 복귀하는 길에 있는 유럽 브랜드는 2023년 2분기에 비해 점유율이 10% 이상 증가했습니다. 2분기는 전반적으로 환상적이었으며, 강력한 수요로 인해 기록적인 매출, 기록적인 수익, 기록적인 일당, 기록적인 영업 이익이 발생했습니다.

이제 3분기 6월 지침에 대해 강조할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2분기에 나타난 긍정적인 추세는 3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분기 수익률 가이던스는 8%로 강력하게 설정되었습니다. 3분기 수익률 지침과 12%가 넘는 2분기 수익률 개선 사이의 차이는 단순히 2024년 하반기 역사적 점유율 범위 내에서 항해를 시작하면서 2024년 2분기에 더 큰 점유율 기회를 얻은 결과입니다. 2023.

3분기에도 지속적으로 강력한 일당 성장이 예상되며, 이는 8% 수율 개선의 대부분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선된 6월 연간 지침으로 전환합니다. 6월 순이익 가이던스는 15억 5천만 달러로 3월 가이던스 약 2억 7,500만 달러보다 개선되었습니다. 이러한 개선은 세 가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첫째, 올해 지금까지 예약 추세에서 볼 수 있었던 상당히 높은 가격과 앞으로도 예상되는 지속적인 수요 강세를 바탕으로 수익률이 약 10.25%로 3/4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약 1억 9천만 달러의 순수익 증가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둘째,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전체 연도 6월 지침에 따른 비용 절감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영업이익 개선에 대한 우리의 예측에 따른 변동보상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될 것입니다. 순으로, 우리는 일년 내내 2,500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셋째, 2분기 재융자, 가격 조정 및 부채 상환 활동을 통해 순이자 비용이 6천만 달러 개선되었습니다.

2024년 수율이 10.25%나 크게 개선된 것은 모든 구성 부품의 증가에 따른 결과입니다. 더 높은 티켓 가격, 더 높은 기내 지출 및 더 높은 점유율은 대서양 양쪽에서 세 가지 구성 요소 모두 개선되는 역사적 수준입니다. 우리는 업계 최고의 비용 구조 내에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집중하고 수확할 수 있는 비용 기회가 항상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분기에 비용 절감 기회를 파악하는 동안 우리는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비용 구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끊임없는 탐구를 계속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의 재융자 및 부채 축소 노력에 대한 요약을 마치겠습니다.

2분기 동안 우리는 20억 달러의 영업 현금과 13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했습니다. 우리는 한 척의 멋진 새 선박인 Queen Anne을 인수하고 우대 이자율로 새로운 청구 프로그램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전략을 계속하면서 관련 수출 신용 시설을 활용했습니다. 부채 프로필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려는 우리의 노력은 분기 내내 계속되었습니다.

우리는 16억 달러의 담보대출을 선지급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동일한 담보 기간 대출 약 27억 5천만 달러의 가격을 재조정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2030년 만기 5억 3,500만 개의 무담보 채권을 발행하여 2026년 만기 무담보 채권을 재융자하고 만기를 연장하고 이자 비용을 줄였습니다.

이러한 거래로 자본 구조가 단순화되었고, 2분기 순이자 비용이 1,000만 달러 감소하여 2024년 순이자 비용이 연간 기준으로 5,500만 달러, 8,500만 달러 감소하게 됩니다. 2분기에 16억 달러의 부채를 선지급하기로 한 결정은 강력한 유동성, 개선된 재무 성과, 미래에 대한 낙관주의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기회주의적인 재융자를 계속 모색할 것입니다. EBITDA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부채 수준이 개선됨에 따라 레버리지 지표는 2024년 내내 계속 개선될 것입니다. 6월 지침 EBITDA 58억 3천만 달러를 사용하면 2023년 말 대비 EBITDA 레버리지에 대한 순부채가 2턴 개선되어 4.5배에 가까워지고 훌륭한 지표에 투자할 수 있는 경로의 2/3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우리는 지속적인 운영 실행과 수십 년 만에 가장 낮은 신조 주문서를 통해 상당한 무료 현금 흐름을 기대하며, 이를 통해 금융 요새를 재구축하는 동시에 프로세스를 계속 진행하면서 레버리지 지표와 대차대조표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부채 보유자로부터 주주에게 가치를 이전하는 것입니다.

이제 교환원님, 질문 전화를 열어보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질의응답 세션을 진행하겠습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JPMorgan의 Matthew Boss 라인에서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매튜 보스

엄청난. 정말 좋은 분기를 보내주셔서 감사하고 축하드립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정말 고마워요, 매트.

매튜 보스

그렇다면 조쉬 씨, 당신이 보고 있는 글로벌 모멘텀, 특히 유럽에서의 콜아웃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1년 전 2024년보다 높은 것으로 언급한 2025년 예약 포지션을 고려할 때, 이는 가격 결정력의 향후 진행과 판촉 배경이 귀하의 관점에서 역사적 기간에 비해 어떻게 해석됩니까?

조쉬 웨인스타인

확신하는. 따라서 글로벌 모멘텀은 아마도 핵심 용어일 것입니다. 글로벌 모멘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북미 브랜드, 유럽 브랜드의 강점을보고 있습니다. 아마도 6분기 전쯤부터 제 말을 듣기 시작하셨을 텐데요. 다양성은 때로는 도움이 되기도 하고 때로는 조금 기다려야 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서로 다른 장소는 서로 다른 상황과 서로 다른 시대에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강점입니다. 이 포트폴리오에서 우리는 모든 실린더에서 실제로 성공하고 있으며 이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북미의 예약 곡선은 그 어느 때보다 높고 유럽은 지난 15년 동안 최고 수준입니다. 따라서 팀은 소비자와 대화하고 가격을 올바르게 책정하며 사람들을 배에 태우고 행복하게 만드는 일을 정말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5년은 현재 우리가 단기적으로 소방을 중단하는 동시에 예약 곡선을 확장하는 방법을 파악하고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첫 해입니다. 이는 수익 관리자가 해야 할 일과 브랜드가 해야 할 일의 균형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확고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약과 가격이 앞서는 것이 좋은 곳이며 우리 팀은 장기적으로 최적화하는 데 정말로 집중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하고 있는 일입니다.

매튜 보스

색상이 참 좋습니다. 행운을 빌어 요.

조쉬 웨인스타인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Stifel의 Steve Wieczynski 라인에서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스티븐 비친스키

얘들 아. 좋은 아침이에요. 조쉬, 아직 초기 단계라는 건 알지만 2025년 예약에 대한 귀하의 논평은 이 시점에서 정말 고무적입니다. 마지막 질문에 덧붙이자면, 2025년에 그 강점을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전반적으로 강력한 수요가 있습니까? 아니면 다른 브랜드나 여행 일정에 비해 더 강력한 강점을 보이는 특정 브랜드나 여행 일정이 있나요?

조쉬 웨인스타인

예. 이 시점에서 저는 여러분에게 이것이 글로벌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브랜드이고 배포입니다. 따라서 브랜드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매우 훌륭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업 공간 전반에 걸쳐 그 뒤에는 많은 노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그것을 너무 광범위하게 보고 있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든 큰 소리를 지르지 않을 것입니다.

스티븐 비친스키

좋아요. 그리고 네, 미안해요, 데이비드, 계속하세요.

데이비드 번스타인

예. 그래서 Josh는 또한 Celebration Key뿐만 아니라 2025년에 도움이 될 포트폴리오 수정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게다가 내년에도 용량 증가가 없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비교적 평평합니다. 따라서 예약 주기를 진행하면서 2025년에 가격 책정 권한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티븐 비친스키

좋아요. 고마워요, 데이빗. 그리고 두 번째 질문은 자본 배분에 관한 더 큰 그림의 질문입니다. 따라서 내년 예약에 대한 조기 수요가 얼마나 강한지를 기준으로 볼 때 현 시점에서는 둔화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문제는 지금부터 1년 후에도 예약이 계속 견고해 보인다면 SEA 변경 목표가 본질적으로 가시화되고 투자 등급 등급에 훨씬 더 가까워진다는 것입니다. 제 말은, 여러분이 이 이야기에 배당금을 다시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공평합니까? 내 말은, 이것이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이자 투자자들이 더욱 집중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세요. 감사해요.

조쉬 웨인스타인

아마도 여기서도 기록이 깨진 것처럼 들릴 것입니다. 현재 우리의 우선순위는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하고 부채를 상환하며 대차대조표를 다시 강화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부채 측면에서 지분 보유자에게 가치가 반환됩니다. 빨리 그런 대화를 나누고 싶지만 그건 시기상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할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곳에 도착하면 당신은 스티브를 가장 먼저 알게 될 것입니다.

스티븐 비친스키

좋아요. 고마워요. 감사합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괜찮은.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Truist Securities의 Patrick Scholes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패트릭 스콜스

안녕. 좋은 아침이에요.

조쉬 웨인스타인

좋은 아침이에요, 패트릭.

패트릭 스콜스

좋은 아침이에요. 투자 자본 수익률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먼저, 이어서 후속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Celebration Key에 대해 어떤 종류의 투자 자본 수익률을 목표로 하시나요? 그것에 대해 우리에게 어떤 색깔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예. 우리가 이야기한 것은 이것을 거의 신축 투자처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신축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적어도 10대 중반에서 10대 중반을 찾고 있으며 토지 기반 투자에서도 그 이하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Celebration Key의 장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조 선박이 아닌 수십 척의 선박에 걸쳐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패트릭 스콜스

좋아요. 후속 질문입니다. 확실히 새로운 대중과 기존 회사가 럭셔리 강 공간에 상장되면서 30%의 ROIC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것은 약간의 틈새 시장입니다. 당신은 그 사업 분야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배제할 수 있습니까? 나는 확실히 해상 강 크루즈가 꽤 인기가 있고 기존 고객에게 좋은 크로스오버가 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것에 대한 몇 가지 생각. 감사합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우리는 과거에 강 크루즈를 살펴봤지만 다시는 보지 않을 것이라고는 말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틈새 시장이고 다소 작습니다. 그리고 우리 같은 사람이 바늘을 움직이려면 꽤 웅장해야 합니다. 패트릭 씨, 제가 전에 말했듯이, 우리가 브랜드에 집중하고 정상적인 과정에서 하는 모든 일을 더 잘 수행하는 데 집중한다면 우리는 이 사업에 훨씬 더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패트릭 스콜스

좋아요. 조쉬, 고마워요. 감사합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고마워요, 패트릭.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en Chaiken과 Mizuho의 라인에 관한 것입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벤자민 차이켄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2년이 남은 상태에서 2026년 목표의 3분의 2를 달성했습니다. 비용과 수익률 사이의 전환에서 목표에 대한 남은 다리에 대해 생각할 때 특정 수익률 요구 사항이나 임계값에 묶여 있다고 느끼십니까? 아니면 비용 측면에서 목표 달성에 필요한 운영 레버리지를 생성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가 있습니까? 그리고 관련 비용은 해당 분기에 더 좋았습니다. 현재 보고 있는 내용이나 예상보다 더 많은 운영 레버리지를 얻고 있는 부분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까? 그런 다음 빠른 후속 조치가 하나 있습니다. 감사해요.

조쉬 웨인스타인

따라서 첫 번째 질문에서 우리는 역사적 기준에 비해 확실히 큰 수익을 창출하고 비용 리더십 위치를 유지하는 데 집중하려고 노력하는 회사로 나아갈 것입니다. 우리는 SEA를 설정할 때 점유를 되찾은 후 가격 관점에서 알려주는 기본 수학을 변경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수익 측면에서 한 자릿수 중반의 가격 인상을 보고 있으며 이것이 제가 확실히 알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이것이 SEA 변화 이후에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비용 관리도 잘해야 합니다. 따라서 저는 SEA ​​Change를 특정 항목에 묶어둘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단지 전반적으로 우리의 일을 잘 수행하는 것입니다. 네, 데이빗, 계속 하시겠습니까?

데이비드 번스타인

예. 비용에 관한 한, 2분기에 우리는 비용 절감을 확인했지만 호감도의 대부분은 분기 사이의 타이밍이었습니다. 그러나 한 해를 광범위하게 살펴보면 소싱 영역과 기타 효율성 측면에서도 많은 기회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광범위한 기반입니다. 특정 품목이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 팀은 전반적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1년 내내 절감된 비용 절감 항목이 수백 가지에 달합니다.

벤자민 차이켄

알았어요. 그리고 조쉬 씨는 이번 분기에 P&O Australia가 카니발로 일몰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지역과 고객 선호도에 따라 여전히 다양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합리화하고 재조정할 수 있는 다른 영역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감사해요.

조쉬 웨인스타인

예. 호주의 P&O 크루즈는 조금 독특합니다. 엄청난 시장을 겨냥한 브랜드이지만 시장 규모는 작습니다. 따라서 해당 규모의 단일 소스 시장 브랜드를 실제로 성장시키는 능력은 그다지 실현 가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P&O Australia와의 움직임을 통해 많은 운영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입니다. 우리는 성장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한 브랜드에서 다른 은퇴 선박으로 선박을 이동하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지난 몇 년 동안 포트폴리오 관리를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는 계속 그렇게 할 것입니다. 앞으로는 아무것도 없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우리가 매우 자주 하는 일입니다.

벤자민 차이켄

알았어요.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UBS의 Robin Farley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로빈 팔리

엄청난. 감사해요. 해설이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많은 우려 사항을 해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해당 슬라이드를 통해 특히 4분기 가격 책정의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인 명확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그리스 섬 중 일부가 내년에 입항할 선박의 수를 제한한다는 헤드라인이 있었습니다. 그것이 공식적인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고려 중인 것인지조차 확실하지 않습니다. 거기에 전혀 갈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수요일이 아닌 화요일에 어딘가로 가기 위해 일정을 변경하는 것인지에 대한 몇 가지 맥락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즉, 작년에 여행 일정이 달라졌기 때문에 내년을 계획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감사해요.

조쉬 웨인스타인

확신하는. 따라서 우리는 그리스 및 그리스 지역 사회와 훌륭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일을 수행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입니다. 사실, 최근에 나오는 많은 뉴스에 따르면, 이 섬들은 수년 동안 한도를 유지해 왔으며 우리는 그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그들과 함께 일해 왔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방법을 실제로 알아낼 수 있으므로 계속해서 그들과 협력할 것입니다. 내 말은, 그게 우리 일이야. 그래서 나는 엄청나게 파괴적인 것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불행하게도 이것은 우리에게 있어 당연한 과정입니다. 그렇죠? 우리는 많은 곳에서 항상 이 작업을 수행하며 두브로브니크와 같은 곳에서 성공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경제적 이익을 원하는 지역 사회와 계속 파트너십을 맺고 나아갈 것입니다. 내 말은, 맥락을 원한다면 상대적으로 전체 믹스에서 상대적으로 작은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낮은 한 자릿수 비율을 말씀하시는 것 같지만 이는 우리에게 중요하고 우리는 나타나기를 원하며 잘 나타나기를 원합니다.

로빈 팔리

좋아요, 좋아요. 고맙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후속 조치만 더 드리겠습니다. 지난 분기에 브랜드 신규 고객과 크루즈 신규 고객의 전반적인 성장률 차이를 말씀하셨던 것 같습니다. 이번 분기에도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고맙습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확신하는. 신규 크루즈는 10% 상승했고, 신규 브랜드는 약 6%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모든 구성 요소에 대해 거의 전진하고 있으며 브랜드 리피터도 10% 증가했다고 들었습니다.

로빈 팔리

엄청난. 감사합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괜찮아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Citi의 James Hardima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제임스 하디먼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명확히 하자면, 동일한 선박의 수익률이 두 자릿수 증가에 대해 이야기하셨습니다. 그 중 가격이 얼마인지 도와주실 수 있나요? 분명히, 당신은 거기에서 약간의 점유 혜택을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큰 그림의 질문은 8분기 동안 한 자릿수 중반의 일일 성장률을 기록했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그것이 억눌린 수요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조쉬, 당신이 그 점을 몇 번이나 언급한 것 같군요. 언제, 왜 궁극적으로 속도가 느려진다고 생각하시나요? 감사해요.

조쉬 웨인스타인

확신하는. 따라서 동일한 차량에서 가격과 점유율은 거의 50-50입니다. 가격보다 점유율이 조금 더 높지만 일당 비용도 있어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우리의 성장이 언제 끝나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그 일정을 알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내 생각엔 우리가 지난 2년 동안 이야기해 왔던 모든 것들이 아직 진행 중인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는 여전히 성장할 여지가 많으며 적합한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창의적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에서 적합한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올바른 일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클릭하여 우리에게 예약할 수 있는 올바른 방법은 무역 파트너에게 예약하는 것입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한 가지 좋은 점은 2,000명의 승객을 태운 25년 된 선박이든 5,500명의 승객을 태운 최신 선박이든 관계없이 사람들은 우리가 실제로 하는 일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실제로 기내로 배달하는데 괜찮습니다. 일부는 돌아옵니다. 그래서 우리가 그런 것들에 집중하는 한 자연스러운 결말이 보이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번스타인

여기에 덧붙이자면, 우리는 여전히 육상 기반 대안에 비해 엄청난 가치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계속해서 가치 격차를 줄이고 가격을 높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발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Josh가 마지막 전화에서 언급했듯이 육상 리조트의 서비스 수준이 악화되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그리고 우리 선박에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번거롭지 않은 휴가이며 사람들은 크루즈 여행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요 창출 노력을 높게 유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가격이 개선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Josh가 말했듯이 2025년에 우리 책 위치에서 가격이 상승할 것이며 우리는 이것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제임스 하디먼

알았어요. 그리고 유럽과 일당 NAA에 대해 생각할 때와 같은 맥락의 후속 조치입니다. 분명히 유럽은 지난 몇 분기 동안 큰 점유율을 기록했고 이제 그 현상이 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내 생각에 다음 몇 분기마다 한 자릿수 중반 범위에서 일당을 안내했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우리가 일당을 생각할 때 유럽과 북미를 나눌 수 있을까요? 앞으로 나아갈 때 그들은 꽤 비슷합니까? 아니면 하나가 다른 것보다 더 강한가요? 감사해요.

조쉬 웨인스타인

확신하는. 당신이 비교하는 것에 항상 잡음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나는 특정 분기에 그것을 고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북미와 EU 모두 정상적인 과정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나는 EU 브랜드가 실제로 점유율을 따라잡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훨씬 더 높은 일당 비용으로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솔직하게 특히 기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북미에 대해서도 같은 말을 하고 싶습니다. 내 말은, 일당 가격은 조금 낮았지만 결국에는 더 빨리 회복되었고 여전히 한 자릿수 중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미래에 매우 좋은 징조라고 생각합니다.

제임스 하디먼

알았어요. 매우 감사.

조쉬 웨인스타인

고마워요, 제임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randt Montour와 Barclays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브란트 몬투어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분기를 축하드립니다. 조쉬, 2025년 수익 관리 전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나는 당신이 이미 알고 있습니다. 내 질문은 예약 곡선 길이, 선택적 예약 곡선 길이에 관한 것입니다. 내년 예약 곡선에서 다시 앞서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나아가고 싶지 않고 반드시 최적이 아니라고 느끼는 특정 지점이 있습니까?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조쉬 웨인스타인

예, 그렇습니다. 축하해주신 Brandt 씨께 감사드립니다. 100%, 저도 그렇게 느낍니다. 하지만 또한 점유율이 X이고 예약 곡선이 역사상 가장 멀리 있다고 말하면 매우 롤업된 숫자를 제공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우리 팀과 그들이 매일 하는 일을 겪을 때, 배별로, 항해별로, 브랜드별로 최적의 지점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이유로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가 예약 곡선을 늘리고 있다는 전반적인 말을 듣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괜찮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가능한 한 오랫동안 그것을 얻는 것이 아닙니다. 배가 출항할 때까지 인간이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혼합에는 많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그냥 베이스로딩이 아닌데 베이스로딩 가격은 얼마인가요? 발코니와 내부, 서로에 대한 메타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습니까? 내 말은, 너무 많은 변수가 세부적으로 들어가고 그 결과가 우리가 이 통화에서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팀은 매우 잘 일치합니다. 최적화는 신장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최적화를 의미합니다.

브란트 몬투어

정말 도움이 됩니다. 나의 후속 조치는 Costa, Princess 및 Holland America의 세 브랜드입니다. 세 가지 브랜드에 걸쳐 ROIC를 향상시키는 일에 관해 여러분이 이야기하는 것을 우리가 지켜본 세 가지가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그들에게 집중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세 가지 브랜드 개선에 대한 성공 또는 자신의 벤치마크를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그리고 해당 지침에 따라 현 시점에서 세 브랜드 중 세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보다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까?

조쉬 웨인스타인

확신하는. 글쎄요, 저는 그들 모두가 제가 예상했던 ROIC 측면에서 전년 대비 상당한 개선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그들은 모두 일시 정지 전 세계의 다른 출발점에서 왔습니다. 그래서 그 중 하나는 실제로 원래 있던 위치 위에 있고, 하나는 원래 있었던 위치에 있고, 다른 하나는 원래 있었던 위치 아래에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더 높은 브랜드이기 때문에 조금 관련이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2019년은 그들에게 별로 좋지 않았기 때문에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내 관점에서 볼 때 좋은 소식은 아직 ROIC가 12%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들 모두는 그렇게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렇게 할 수 있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진행하십시오.

브란트 몬투어

훌륭한. 정말 고마워.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Melius Research의 Conor Cunningham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코너 커닝햄

안녕하세요 여러분. 감사합니다. 방금 크루즈에 새로 온 사람이 10%라고 말씀하신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고객의 인구통계 변화에 대해 조금 이야기해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젊은 층이 프로젝트나 제품에 얼마나 참여하고 있나요? 이전 세대와 다른 점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확신하는. 음, 그건 깊은 질문이군요, 그렇죠? 따라서 모두가 5년, 10년 전과는 다르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디지털과 온라인의 모든 것에 더 익숙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는 밀레니얼 세대만의 변화가 아니라 사회에 대한 변화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믹스에 있어서 우리는 팬데믹 이전보다 평균 연령이 1~2년 더 젊을 수 있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 살 더 오래된 것들도 있어요. 크게 보면 큰 변화는 아닙니다. 우리는 AIDA와 같은 카니발과 같이 젊은 세대를 만족시키는 브랜드를 갖고 있으며 여러분도 우리와 함께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밀레니얼 세대를 유치하는 데 있어 우리 포트폴리오 믹스에서 규모가 더 커질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밀레니얼 세대만을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Cunard와 같은 브랜드인 Holland America와 같은 브랜드는 충분히 강력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 시간과 돈이 있는 사람들이 필요하고 원하는 곳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은 군중, 더 이상 일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시간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전반적으로 폭넓은 교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하지만 실수하지 마세요. 우리는 우리의 믹스에 만족하며 부머 세대와 X세대, Y세대, Z세대의 많은 사람들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것을 원합니다.

코너 커닝햄

좋아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P&O Australia 브랜드가 쇠퇴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카니발로 통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전환 기간 동안 P&O나 투자에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그것이 사라지면서 잠재적으로 그것과 관련된 비용 역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확신하는. 우리는 IP 스택을 Carnival Cruise Line에 맞추기 위해 주로 선박에 최소한의 CapEx 투자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고객 경험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해당 선박에 대해 많은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으며 해당 선박은 해당 시장에 적합합니다. 우리는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일몰시키고 있기 때문에 이 특별한 경우에 분명히 있습니다. 우리가 감당하고 있는 일회성 비용이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적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말할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데이비드 번스타인

반면에 운영 효율성이 향상되어 P&O 비용도 절감됩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예.

코너 커닝햄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Infinity Research의 Assia Georgieva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아시아 게오르기에바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훌륭한 분기입니다. 귀하가 성취한 성과에 대해 정말 죄송합니다. 두 가지 간단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외부 또는 경쟁 환경에 관한 것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David와 Beth처럼 우리는 매우 광범위한 가격 조사를 실시합니다. 이는 정량적이며 민간 및 공공 기업의 약 95%를 따릅니다. 따라서 우리는 귀하의 경쟁사 중 하나가 4분기에 그리고 아마도 2025년 1분기에 일부 할인을 받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비공개 브랜드일 수 있는 다른 브랜드가 귀하의 영역을 잠식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조쉬, 데이빗, 이러한 외부 압력이 어떻게 겨울 시즌에 잠재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지에 대해 기꺼이 논평해 주시겠습니까?

조쉬 웨인스타인

그러니까 우리에게 친절한 말을 해주셔서 감사해요. 들으셨듯이, 우리는 3분기와 전체 연도를 제공하여 각 분기에 대한 효과적인 예측을 제공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적인 발전, 한 자릿수 중반 수준의 가격 개선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크루즈 분야의 어느 경쟁업체와 관련하여 우리는 단지 크루즈 회사와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자가 우리와 함께 휴가를 보낼 생각을 하도록 하기 위해 휴가 회사와 경쟁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 어떤 것도 전체적인 계획에서 우리에게 방해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의 규모와 범위, 브랜드의 강점, 브랜드가 더욱 차별화되고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름 없는 브랜드가 무엇이든 상관없이 어떤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지, 어떻게 설명하는지, 어떻게 운영하는지 알 수 있는 것이 우리의 임무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전 세계 시장에서 이것을 본 적이 있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기록적인 수익과 일당 기록, 정말 엄청난 추진력을 갖고 있습니다.

아시아 게오르기에바

고마워요, 조쉬. 그리고 빠른 후속 질문입니다. 2분기 티켓 가격과 점유율 모두 순풍이라고 설명하셨습니다. 그리고 2023년 유럽의 도입 속도가 다소 느려지는 상황에서 특히 Q3의 유럽 출신 승객으로부터 더 높은 점유율로 인한 지속적인 혜택을 기대해야 할까요? 아니면 Q4, Q1 및 아마도 내년에 진행 중인 따라잡기 때문에 그 혜택이 조금 줄어들기 시작할 것이라고 믿습니까?

조쉬 웨인스타인

예. 작년을 기억하고 실제로 David의 통화 초기에 들었다면 기본적으로 작년 하반기에 역사적 점유율 수준으로 돌아갔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Q4에 도달했을 때보다 그 범위에서 조금 더 뒤처진 Q3의 점유 측면에는 확실히 조금 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가 2025년 이후로 나아가면서 우리가 추진하고 싶은 한 자릿수 중반 유형의 가격 인상에 대한 추진력을 유지하려는 요구를 얻어야 합니다. 변방에는 항상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전에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가 구체적으로 점유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지 않는 이유는 우리 브랜드가 수익을 창출하고 곡선을 관리하며 단순히 가격 책정으로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면서 점유 목표를 소수점이나 소수점까지 설정하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의 목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가장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즉 가격과 점유율을 결합하여 거기에서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시아 게오르기에바

그리고 Josh는 특히 점유 안내에 있어서 완전히 의미가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이해하고 감사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9월에는 좋은 일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Morningstar의 Jaime Katz 라인에서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제이미 카츠

안녕, 얘들아. 좋은 아침이에요. 빠른 질문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환경이 그토록 강했는데, 무엇이 여러분을 밤잠 못 이루게 만드나요? 규제 위험인가? ESG 리스크가 있나요? 지금은 아무것도 아닌데? 공격의 다른 측면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해요.

조쉬 웨인스타인

들어보세요, 우리는 2020년을 잘 보냈고, 아이가 셋이라 밤에 잠을 못 이루게 해요. 이 경우,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모든 것은 우리 팀이 모든 것을 관리할 수 있다는 사실이 솔직히 매우 편안합니다. 그래서 저는 블랙 스완에 대해 별로 걱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블랙 스완에 대해 걱정하면서 인생을 보낼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참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태도는 계속해서 성과를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우리에게 던지는 것과 세상이 우리에게 던지는 것을 받아들이고 필요에 따라 해야 할 일을 조정하고 수정하여 계속 나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이 사업의 가장 큰 부분은 우리가 모바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이동성이 있으면 문제를 파악하는 데 많은 유연성이 제공됩니다.

제이미 카츠

그게 내가 가진 전부입니다. 감사해요.

조쉬 웨인스타인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Wells Fargo의 Dan Politzer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다니엘 폴리처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elebration Key에 대한 첫 번째 질문인 Josh님은 2026년에 18척의 선박이 그곳 항구에 정박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티켓 가격, 선내 지출 형태 등 기대하는 상승에 대해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연료에 대해 언급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이미 추적하고 있는 SEA ​​변경 목표에 이것이 어느 정도까지 포함되어 있습니까? 감사해요.

조쉬 웨인스타인

확신하는. 예. 고마워요, 댄. 그래서 당신은 실제로 Celebration Key의 수익을 높이는 요소가 될 세 가지 구성 요소를 결정했습니다. 수요로 인해 가격이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선내 지출이라고 부르는 섬에서의 점진적 지출과 위치로 인한 연료 절약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을 위해 그것들을 분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2026년 혜택을 고려한 귀하의 질문에 대답하자면 그렇습니다. 우리가 3개년 계획을 통해 생각하고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내년 하반기에 시작하면서 타격을 가하는 전체 용량의 양이 상당히 적기 때문에 향상에 관해서는 내년에 상당히 미미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세 가지 구성 요소였습니다. 그렇습니다.

다니엘 폴리처

알았어요. 그리고 내 후속 조치를 위해 내년 비용 측면에서 아직 이르다는 점을 인정하지만 마케팅 및 광고 구성 요소에 대해 생각하면 한편으로는 엄청난 용량 증가가 없습니다. 하지만 연말에 Celebration Key가 공개되기 시작하는 상황에서 2024년과 관련하여 해당 광고 항목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데이비드 번스타인

따라서 비용 측면에서 볼 때 Celebration Key는 비용을 추가하지만 바라건대 수익과 기내 지출 측면 및 연료 절감 측면에서 큰 수익과 이점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특정 광고 항목을 관리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영업 이익과 수익을 관리하고 있으며 Celebration Key의 큰 성공을 위해 투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2025년 비용을 지출하는 동안 제가 추가하고 싶은 유일한 것은 AIDA 진화 프로그램을 발표했고 해당 선박이 드라이독에 들어갈 것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2024년에 비해 2025년에는 드라이독 일수가 증가할 것이며 이는 비용에도 상응하는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그리고 궁극적으로 우리가 마지막 통화에서 이에 대해 이야기했는지 여부를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올바른 이유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내 생각엔 우리가 그랬던 것 같아. AIDA는 우리의 가장 높은 수익을 내는 브랜드 중 하나이며 우리는 오랫동안 이에 대해 이야기해 왔으며 이는 기존 차량에 상당한 개선을 가져올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이러한 투자에 대해 엄청난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큰 투자입니다. 그리고 당신에게는 구체적으로 광고에 대해서도 질문하신 것 같습니다. 당신 말이 맞습니다. 우리는 일정한 용량 증가를 보일 수도 있지만 올해를 넘어서는 크루즈를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우리 브랜드는 특정 브랜드에 대한 예약 곡선이 무엇이든 최적화하려고 노력하므로 미래를 잘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에게는 광고비 지출에 대한 권한이나 상한선, 하한선이 없습니다. 그렇죠? 핵심은 우리가 그것을 무엇에 쓰고 있는가이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일까요? 마케팅 공간에서 해당 이니셔티브가 무엇이든 점진적이고 대규모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우리는 계획 과정의 일부로 매년 브랜드와 함께 이러한 계획을 실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년 내내 우리가 사려 깊게 생각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대통령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정해진 결과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보셨듯이 우리는 팬데믹 이전의 위치에서 현재의 위치로 크게 발전했다고 생각합니다.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늘 우리가 이야기한 결과와 우리가 얻은 추진력을 뒷받침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우리는 이를 계속해서 비판적으로 살펴볼 것입니다.

다니엘 폴리처

알았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매우 빠르게 설명하겠습니다. David, IG 측정 항목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해 말씀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투자 등급 신용 등급인 IG로 돌아가려는 목표에 변화가 없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번스타인

변경 사항 없음. 측정항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평가 기관의 결정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다니엘 폴리처

알았어요. 정말 고마워.

조쉬 웨인스타인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Jefferies의 David Katz 라인에서 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 주세요.

데이비드 카츠

모두 안녕하십니까.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그것을 따르고 싶었습니다. 우선, 이번 분기를 축하합니다. 저는 대차대조표에 관한 마지막 질문을 계속 진행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 우리 모두는 아마도 금리 인하를 기대하는 시기를 겪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귀하는 대차대조표와 관련하여 매우 좋은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차대조표를 진행하는 데 금리 인하가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명백하고 쉬운 수학을 넘어서 약간의 빛을 비출 수 있도록 도와주실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번스타인

우선, 전체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부채 프로필의 약 15%가 변동금리 부채입니다. 따라서 수익 발표에서 보셨듯이 이자율이 100bp 인하되면 하반기에 이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2,300만 달러이거나 1년 내내 그 두 배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요금 인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신용이 향상되는 환경에 있습니다. 그리고 희망적으로 우리의 이자율, 미래 이자율은 금리 인하뿐만 아니라 신용 개선과 신용 스프레드 감소로 인해 하락할 것입니다. 게다가 우리는 약간의 재융자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재융자는 우리의 이자비용을 줄여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미래에 우리가 보고 있는 매우 좋은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순 현재 가치가 긍정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를 계속 평가할 것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재융자에 대해 더 많이 듣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카츠

에 감사하다. 그리고 제가 빨리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다면, 조쉬 씨가 말씀하신 것 중 하나로 돌아가서 좀 더 구체적인 성과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계획이었습니다. 현재 위치, 진행 방식, 다음 단계 등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해 주실 수 있나요?

조쉬 웨인스타인

확신하는. 명확히 하자면, 그것은 새로운 계획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단지 더 집중하고 올바른 리소스, 올바른 역량 및 올바른 접근 방식을 확보하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시점과 이를 계속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저는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내 말은, 우리 주변의 세상이 변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항상 민첩해야 하며 우리가 어떻게 소비자에게 적응할 것인지, 그리고 그 소비자가 어떻게 사물을 보고 소화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실제로 우리가 그 곡선보다 앞서 나가기 위해 가능한 한 미래 지향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것이 어떻게 일어나는지는 확실히 나에게서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마이애미의 중앙 집중식 기업 그룹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브랜드가 다양한 소스 시장, 다양한 부문 등에서 소싱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6개 운영 단위에는 브랜드가 가능한 한 최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집중하는 팀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카츠

좋아요. 감사합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감사해요. 아직 한 번 더 통화할 시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교환원님.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Sharon Zackfia와 William Blair의 대사에서 나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샤론 잭피아

안녕. 좋은 아침이에요. 나는 당신이 이 통화를 알파벳 순서로 진행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비용 절감과 수요 창출에 대한 재투자 사이의 긴장감에 대해 묻고 싶었고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내 말은, 조쉬, 당신은 수요 창출의 다양한 요소를 다루었지만 역사적으로 카니발은 일종의 비용 리더로 알려져 왔습니다. 이러한 비용 절감 효과를 통해 카니발이 경쟁업체와 비교하여 선석당 마케팅 지출의 격차를 더 많이 줄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까? 그리고 얼마나 멀리 갈 의향이 있습니까?

조쉬 웨인스타인

물론이지. 들으셨듯이 우리는 계속해서 비용 선두주자가 되고 싶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호 배타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업에 재투자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을 들여 왔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우리의 마케팅이 아니라 우리의 마케팅이었습니다. 팬데믹 이전부터 ALBD당 17%~18%에 비해 ALBD당 18%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확실히 우리는 그것의 가치를 봅니다. 그러나 우리의 기내 경험을 생각하고 놀라운 대체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면 우리는 대역폭에 재투자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대역폭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서비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엄청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땅과 같으며 사람들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P&O에는 우리가 원하는 수익을 얻기 위해 올바른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재투자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측정항목이 없습니다. 저는 이것이 특정 분기나 특정 연도에 우리가 할 일의 양을 나타내는 측정 기준이 없습니다. 내 말은 분명히 우리의 영업 마진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우리의 EBITDA 마진은 6월 지침에 도달하면 작년보다 약 5포인트 정도 상승할 것이며 2019년보다 몇 포인트 부족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해야 할 일이 더 많아 팀은 매우 그것에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양쪽에서 당신의 요점에 도달할 것입니다. 단순히 비용만 절감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올바른 일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샤론 잭피아

좋아요. 감사합니다.

조쉬 웨인스타인

좋아요.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9월에 다시 만나 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 컨퍼런스콜을 마치겠습니다. 지금은 회선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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