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ta Air Lines, Inc. ( NYSE:DAL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7월 11일 오전 10시(동부 표준시)
회사 참여자
Julie Stewart - 부사장, IR
Ed Bastian - CEO
Glen Hauenstein - 사장
Dan Janki - CFO
Tim Mapes - SVP, 최고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컨퍼런스 콜 참가자
Conor Cunningham - Melius Research
Savi Syth - Raymond James
Jamie Baker - JPMorgan
Tom Fitzgerald - TD Cowen
Mike Linenberg - Deutsche Bank
Scott Group - Wolfe Research
Sheila Kahyaoglu - Jefferies
Duane Pfennigwerth - Evercore ISI
Brandon Oglenski - Barclays
Ravi Shanker - Morgan Stanley
Andrew Didora - Bank of America
Leslie Josephs - CNBC
Mary Schlangenstein - Bloomberg News
운영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Delta Air Lines 2024년 6월 분기 재무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Matthew이고, 여러분의 코디네이터가 될 것입니다. 현재 모든 참석자는 프레젠테이션 후 질의응답 세션이 시작되기 전까지 청취 전용 모드에 있습니다.
알림드립니다. 오늘의 통화는 녹음됩니다. [운영자 지침]
이제 컨퍼런스를 투자자 관계 부사장인 줄리 스튜어트에게 넘기겠습니다. 계속 진행해 주세요.
줄리 스튜어트
감사합니다, 매튜.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4년 6월 분기 실적 발표 전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애틀랜타에서 온 CEO, 에드 바스티안, 사장, 글렌 하우엔스타인, CFO, 댄 얀키가 함께합니다. 에드는 델타의 실적과 전략에 대한 개요로 전화를 시작할 것입니다. 글렌은 수익 환경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댄은 비용과 대차대조표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준비된 발언 후, 분석가 질문을 받겠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분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질문과 간단한 후속 답변으로 제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분석가 Q&A 후, 미디어 질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오늘의 토론에는 미래 사건에 대한 우리의 믿음 이나 기대를 나타내는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미래 예측 진술에는 실제 결과가 미래 예측 진술과 크게 다를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차이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 중 일부는 Delta의 SEC 제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GAAP 재무 측정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이며, 달리 언급되지 않는 한 모든 결과에는 특별 항목이 제외됩니다. ir.delta.com의 투자자 관계 페이지에서 비GAAP 측정에 대한 조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통화를 에드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에드 바스티안
글쎄요, 고맙습니다, 줄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아침 일찍, 저희는 6월 분기 실적을 보고했고, 세전 이익은 20억 달러 또는 주당 2.36달러를 기록했으며, 작년 대비 분기 매출이 5.4%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저희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분기 이익입니다. 저희는 15%의 영업 마진을 달성했고, 분기 동안 13억 달러의 자유 현금을 창출하여 상반기 자유 현금 흐름이 27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강력한 현금 창출로 우리는 대차대조표를 투자 등급 지표로 계속 진행했고 분기별 배당금을 50%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자본 비용보다 5포인트 높은 13%의 투자 자본 수익률을 달성했으며 S&P 500 상위 절반에 속합니다.
델타의 리더십은 세계 최고의 기업과 함께 점점 더 인정받고 있습니다. 지난달에 델타는 포춘과 인디고가 선정한 포춘 500 리더십 수익률에서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4위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내내 우리 팀은 매월 업계를 선도하는 운영 성과를 제공했으며, 델타는 완료율, 정시 출발 및 도착을 포함한 모든 주요 지표에서 선두를 달렸습니다.
이 성과는 미국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항공사라는 우리의 오랜 입지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매일 고객을 돌보는 뛰어난 업무에 대해 저희 팀원 10만 명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그들은 진정으로 업계 최고입니다. 저희 직원의 뛰어난 기술과 세심한 배려를 인정받아, 델타 항공은 최근 IATA 연례 회의에서 Air Transport World로부터 2024년 올해의 글로벌 항공사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6년 연속으로 The Points Guy는 델타 항공을 최고의 미국 항공사로 선정했습니다.
델타 항공은 최근 JD Power의 북미 항공사 만족도 조사에서 모든 프리미엄 객실에 걸쳐 최고 순위의 항공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의 성공을 우리 직원들과 공유하는 것은 우리 문화의 핵심이며, 우리는 직원에 대한 총 보상에서 선두에 있습니다. 우리는 6월 1일에 적격 직원에게 5%의 급여 인상을 제공했고, 올해 상반기 동안 6억 4천만 달러 이상의 이익 분배를 누적했습니다. 저는 내년 2월에 우리의 이익 분배 지급이 업계를 계속해서 큰 폭으로 선도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델타 항공의 직원은 고객에게 더 높은 수준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입니다. 서비스의 우수성을 더욱 차별화하기 위해 세대를 거듭한 공항 재건,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라운지 네트워크, 확장된 프리미엄 서비스, 기내에서 제공되는 빠른 무료 Wi-Fi를 포함하여 여행을 보다 매끄럽고 연결되게 하는 고수익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불과 몇 주 전에 JFK에 처음으로 새로운 델타 원 라운지를 열었습니다. 고급 식사부터 스파 트리트먼트까지 고객에게 다양한 세계적 수준의 편의 시설을 제공합니다. 올해 말에는 보스턴과 로스앤젤레스에, 내년 초에는 시애틀에 델타 원 라운지를 열 예정입니다.
최근 마이애미와 라과디아 클럽을 확장하면서 기존 델타 스카이 클럽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내에서는 델타 프리미엄 셀렉트 객실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으며, 이번 가을에는 이 인기 있는 제품을 일부 대륙 횡단 항공편으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최근 5년 만에 가장 포괄적인 플라이 델타 앱을 출시했습니다. 앱 업데이트에는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더라도 고객의 시간을 절약하고 여행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출시 이후, 중단 기간 동안 셀프 서비스 사용으로 앱을 방문한 고객 수가 5포인트 증가하여 고객 경험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고객이 SkyMiles 로열티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비행을 넘어 참여를 심화하고 있으며, 활동 회원의 약 30%가 지갑에 Delta SkyMiles American Express 신용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카드 인수는 젊은 층으로 치우치고 있으며, 전체 포트폴리오는 계속해서 더 프리미엄 믹스로 전환되어 100억 달러라는 장기적 보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주에 우리는 내년에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새로운 글로벌 항공사인 리야드 에어와의 독점적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리야드 에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프리미어 국제 항공사가 될 것이며, 이 파트너십은 북미, 사우디아라비아 왕국, 그리고 그 너머의 두 항공사에 대한 연결성과 프리미엄 여행 옵션을 확대할 것입니다. 이 계약은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을 엄청난 성장 기회가 있는 레저 및 비즈니스 여행의 인기 있는 목적지로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는 이 지역에 대한 대규모 투자의 일환으로 체결되었습니다.
여행 리본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투자는 델타의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강화하고 여행 경험을 높이고 재정적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장기적인 여정을 구축합니다. 델타의 업계 리더십은 그 어느 때보다 크고 항공 여행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TSA 여행량은 작년 수준보다 7% 증가했지만 국내 산업 [좌석] (ph) 성장은 여름철에 가속화되어 주요 객실의 수익률 성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양한 수익 기반을 갖춘 선택 항공사로서, 델타 항공은 이러한 역동성으로부터 가장 보호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환경에서 두 자릿수 마진과 강력한 수익을 제공하고 있으며, 델타 항공은 시장 용량의 20%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상반기에 업계 수익성의 50%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업계가 취하고 있는 조치에 고무적입니다. 좌석 성장은 둔화되고 있으며, 재무 실적 개선에 대한 집중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수익이 강력하지만, 저는 올해 하반기와 2025년까지 더욱 건설적인 산업 배경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희의 전망을 살펴보면, 여행은 여전히 최우선 구매 우선순위이며, 델타의 핵심 고객은 건강한 위치에 있습니다. 경험을 우선시하는 소비자 지출의 세속적 변화는 델타의 전략과 글로벌 네트워크 전반의 프리미엄 중심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항공 여행 수요는 기록적인 수준에 있으며, 지난 일요일은 델타 항공의 역대 최고 여름 매출일이었습니다. 9월 분기에는 지속적인 수요 강세, 두 자릿수 영업 이익, 약 15억 달러의 세전 이익이 예상됩니다. Glen과 Dan이 3분기 전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것입니다. 상반기 실적이 강하고 하반기에 대한 가시성이 좋기 때문에 주당 6~7달러의 수익, 30억~40억 달러의 자유 현금 흐름, 2.5배의 레버리지에 대한 연간 가이던스에 여전히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무리로, 2025년 100주년을 맞이하는 델타 항공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입지를 확보했습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실적은 델타 항공의 차별화된 브랜드와 수익 중심 전략의 강점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자유 현금 흐름과 부채 감소에 대한 명확한 우선순위를 통해 델타 항공은 상당한 주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매우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11월에 뉴욕에서 열리는 투자자의 날에 장기적인 전략적 및 재무적 목표에 대해 더 자세히 공유하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Glen에게 우리의 상업적 성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전달하겠습니다.
글렌 하우엔스타인
감사합니다, 에드,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직원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그들은 델타의 차이점입니다. 6월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5.4% 증가하여 기록적인 15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총 단위 매출은 작년 대비 2.6% 감소하여 세 가지 역학으로 인해 저희의 지침보다 낮았습니다. 첫째, 국내 산업 좌석 증가가 정상적인 수요 증가를 넘어 여름철에 가속화되었습니다. 이는 여름 내내 주요 객실 단위 매출 추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가을에 예정된 좌석 증가가 둔화되면서 6월과 7월이 최저점이 될 것이며, 8월 이후에는 단위 매출 추세가 상당히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번째로, 6월부터 8월까지 올림픽을 위한 파리 여행에 약 1억 달러의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일시적인 행사를 제외하고, 유럽으로 가는 여름 여행 수요는 강하고 우리의 기대치와 일치합니다.
마지막으로 Ed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높은 완료율로 훌륭한 운영을 했습니다. 프리미엄은 계속해서 우리의 성과를 능가하고 차별화했습니다. 프리미엄 매출은 긍정적인 단위 매출 성장과 함께 전년 대비 10%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항공기에 더 많은 프리미엄 좌석을 추가하고, 리테일 역량을 개선하고, 제품을 더욱 세분화함에 따라 앞서 나갈 수 있는 활주로가 있습니다. 충성도도 SkyMiles 회원 기반이 계속 확장됨에 따라 매출이 8% 증가하면서 뛰어난 성과를 보였습니다.
공동 브랜드 카드 포트폴리오의 지출 증가는 신용 카드 산업을 계속 앞지르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분기의 American Express Renumeration은 19억 달러로 전년 대비 9% 증가했습니다. 화물 매출은 전년 대비 16% 증가했으며, 지난 12개월 대비 상당한 개선을 보였으며, 우리는 현재 보고 있는 추세에 고무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매출 스트림이 총 매출의 56%를 창출했습니다. 프리미엄과 로열티가 이끄는 이러한 귀중한 매출 스트림은 델타의 업계를 선도하는 재무 실적을 뒷받침하고 재무적 내구성을 높이는 더 높은 성장과 마진을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여객 수익은 전년 대비 5% 증가했고, 국제 여객 수익은 작년 6월 분기의 기록적인 수치보다 4% 증가했습니다. 선택의 비즈니스 항공사로서, 델타는 모든 부문에 걸쳐 광범위한 수요와 성장을 보이며 이 고가치 부문에서 두 자릿수 볼륨 성장의 혜택을 입었습니다.
앞으로 델타 항공의 여행 수요는 여전히 강력할 것입니다. 당사의 핵심 고객 기반은 건강하며,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는 메인 객실보다 계속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최근 기업 설문 조사에서 90%의 기업이 하반기에 여행량을 유지하거나 늘릴 계획이라고 말하면서 비즈니스 여행의 강력한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국제 수요는 강력하며 인구 통계적 변화, 미국 판매 시점 변화, 레저 여행 시즌 연장의 혜택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국제 네트워크와 핵심 허브가 완전히 복구되고 항공기 퇴역 주기가 보다 정상적인 주기로 돌아가면서 델타 항공의 수용력 증가는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둔화됩니다. 9월 분기에는 수용력이 5~6%, 매출이 2~4%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총 단위 매출은 매월 순차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선에서는 9월에 단위 매출이 긍정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대서양 횡단 단위 매출 추세가 가을까지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단위 매출 추세가 하반기에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태평양 지역에서는 네트워크를 계속 복구하고 있으며 타이베이로 가는 새로운 서비스의 초기 성과와 대한항공과의 파트너십 성공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태평양 마진은 수년간의 구조 조정으로 지속 가능한 수익성을 이끌어내 팬데믹 이전보다 의미 있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간으로는 지속적인 단위 수익 프리미엄, 두 자릿수 마진, 자본 비용을 크게 상회하는 수익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업계가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이러한 뛰어난 성과를 제공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은 델타의 성장하는 차별화와 리더십을 반영합니다. 마무리로, 2024년 상반기의 뛰어난 델타 팀에 축하를 전합니다. 당사는 하반기와 향후 몇 년 동안 모멘텀을 이어갈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이제 재무에 대해 이야기할 Dan에게 넘기겠습니다.
댄 얀키
Glen, 감사합니다. 여러분 모두 안녕하십니까. 6월 분기에 15%의 영업 이익률로 20억 달러의 세전 수익을 올렸습니다. 주당 2.36달러의 수익은 25% 이상 높은 연료 가격에도 불구하고 지침과 2019년과 일치했습니다. 비연료 CASM은 전년 대비 0.6% 증가했으며, 주로 더 강력한 완료율에 따라 지침보다 1포인트 이상 높았습니다. 훌륭한 운영은 경쟁력 있는 비용 구조의 기초입니다. 그리고 6월 분기에 99.5%의 시스템 완료율을 달성했으며, 여기에는 13일의 취소 없는 브랜드 완벽일이 포함됩니다.
상반기 동안 델타 항공은 39개의 브랜드 퍼펙트 데이를 달성했는데, 이는 작년 전체보다 많은 수치입니다. 연료 가격은 분기 평균 갤런당 2.64달러입니다. 여기에는 정유 공장에서 발생한 6,000만 달러의 이익이 0.06달러 포함되었습니다. 연료 효율성은 작년보다 1.1% 더 좋았는데, 이는 당사 항공기의 지속적인 교체와 훌륭한 운영의 수혜 덕분입니다. 상반기 운영 현금 흐름은 49억 달러였고, 23억 달러를 사업에 재투자한 후, 27억 달러의 자유 현금 흐름을 창출했습니다.
강력한 현금 창출은 9억 달러의 조기 상환을 포함하여 연초 이래 21억 달러의 부채 상환을 지원했습니다. 총 레버리지는 분기 말 2.8배로 마감되었습니다. 우리는 올해 40억 달러의 부채를 상환할 계획이며, 완전한 투자 등급으로 복귀하는 데 중점을 두고 대차대조표를 더욱 강화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델타는 현재 무디스에서 투자 등급을 받았고 S&P와 Fitch에서는 BB+로 평가되었으며 모든 기관에서 긍정적인 전망을 보였습니다. 상반기 동안 강력한 실적과 현금 흐름으로 분기별 배당금을 50%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연간 배당 수익률은 S&P 500과 같은 1%를 약간 넘습니다.
이제 9월 분기 안내로 넘어가겠습니다. 매출 성장에 대한 전망과 함께, 우리는 주당 $1.70에서 $2의 수익과 함께 11%에서 13%의 운영 마진을 예상합니다. 연료 가격은 정유소에서 약 $0.05의 기여를 포함하여 갤런당 $2.60에서 $2.80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유소 마진은 정상화되었고 이익은 작년 3분기에 비해 $60m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연료 단위 비용은 작년보다 5~6%의 용량 증가로 1~2%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상화된 성장과 훌륭한 운영을 제공하는 일관성으로 효율성을 높이고 리소스를 늘리는 데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유지 관리 측면에서 작년 여름 이후로 함대 건강에 투자한 것이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상반기 유지 관리 취소는 전년 대비 77% 감소했습니다. 무거운 기체 및 엔진 점검의 양이 증가하고 업계 전체의 공급 제약을 계속 관리함에 따라 2023년에 연간 유지 관리 비용이 3억 5천만 달러 증가할 것으로 계속 예상합니다.
이 증가의 대부분은 상반기에 발생했으며, 하반기 유지 관리 비용은 전년 대비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반기의 총 비연료 단위 비용은 우리가 사람에 대한 투자를 자금 지원하고 브랜드와 용량 성장이 둔화됨에 따라 낮은 단일 자릿수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의 함대 성장률은 약 40대의 항공기 인도와 20대의 퇴역을 포함하여 2% 미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의 부담 없는 자산 기반은 연말까지 30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인도에 대한 현금 지불을 계속할 것입니다. 우리는 주당 6~7달러의 수익과 30억~40억 달러의 자유 현금 흐름, 그리고 50억 달러의 연간 CapEx에 대한 전망에 여전히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현금 흐름 창출을 위해 마진과 수익에 계속 집중하면서 Delta는 대차대조표를 투자 등급 지표로 개선하고 주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마무리로 Delta의 업계 선도적 성과는 직원들의 노고의 직접적인 결과입니다. Delta 직원들이 매일 고객과 서로를 위해 끊임없이 최선을 다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에드에게 다시 한 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에드 바스티안
감사합니다, 댄. 그리고 Q&A를 시작하기 전에, 저는 40년 동안 이 산업을 다룬 분석가로서 매우 훌륭한 경력을 쌓은 헬레인 베커를 개인적으로 인정하고 축하하고 싶습니다. 헬레인, 저는 당신과 당신이 수년간 해 온 모든 일에 대해 큰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자문 역할을 계속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당신과 함께 일하는 것을 그리워할 것이고 당신에게 최선을 기원합니다. 골프의 신들이 당신에게 은총을 베푸시길 바랍니다. 운영자님, Q&A를 시작하세요.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물론입니다. 이때 질의응답 세션을 진행합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Melius Research의 Conor Cunningham에게서 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코너 커닝햄
안녕하세요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리고 축하합니다, 헬레인. 골프 경기에서 행운을 빕니다. 미국 국내 시장에 대한 9월의 코멘트에 관해서, 그 격차를 메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나요? 제 추측으로는 9월은 예약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산업 공급이 좋아지는 것일까요? 지금 할인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제 머리로는 이해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그러니 어떤 생각이든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글렌 하우엔스타인
물론이죠, 코너. 예약이 최소한으로 줄었다고는 말할 수 없어요. 국내에서 9월 예약의 약 [3분의 1] (ph)이 있을 것 같아서 좋은 기반이 있어요. 그리고 우리가 가진 기반은 7월과 8월에 마이너스 60일로 시작했을 때의 기반보다 훨씬 더 좋아요. 그래서 훨씬 더 나은 기반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물론, 업계의 핵심 경제는 계속 떨어지고 8월에서 9월 사이에 사업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는 보다 정상적인 사업 시즌으로 돌아가고 있어요.
그래서 저는 우리의 핵심 강점 중 하나가 사업이라고 생각할 때, 7월과 8월은 사업에 있어서 정점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사업 수요에서 본 추세를 감안할 때 사업 시즌으로 돌아가면서, 우리는 그것이 또 다른 상승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9월 수치에 대해 정말 확신하고 국내가 상당히 개선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제도 극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코너 커닝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더 큰 그림으로, 우리가 씨름해 온 문제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업계의 전반적인 구조와 같습니다. 저는 업계 마진의 현재 상태가 여러분과 United를 제외하고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실제로 구조적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얼마나 확신하십니까? 우리가 받는 반발은 이 업계가 때때로 시장에 과잉 공급하는 것과 같은 오래된 업계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더 큰 업계 그림에 대한 생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글렌 하우엔스타인
글쎄요, 용량에 대해 말씀드리고 에드가 더 광범위한 질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용량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이 산업은 항상 시장에서 얼마나 많은 용량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스스로에게 도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40년 동안 이 일을 해왔지만 산업이 공급 과잉에 그렇게 빨리 반응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실제로 여기서 공급 과잉 상황에 처한 지 불과 몇 달 되었고, 산업은 이미 반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었던 수년 전과는 매우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시점에서 산업이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에 대해 정말 흥분합니다. 그리고 더 광범위한 질문에 대해서는 에드에게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에드 바스티안
네, 코너. 글렌의 요점에 따르면 경제학이나 물리학의 법칙,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이 무엇이든, 작동해야 합니다. 업계의 먹이 사슬의 하위에 있다면, 특히 지난 몇 년 동안 우리가 모두 보아온 수요 세트의 건강을 감안할 때, 손실을 계속 게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형태로 나타날지 모르겠지만, 보장할 수 있고, 당신은 이미 보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용량은 일반적으로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레버이지만, 더 많은 레버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업계의 건강은 전반적으로 꽤 좋은 상태입니다. 이제 제가 방금 말한 것을 알겠습니다. 하위 절반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로서 우리 모두가 가야 할 방향을 살펴보면 우리는 계속해서 더 나은 차별화를 이루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업계에서 수년간 가치는 시장에서 가장 낮은 요금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의되었습니다. 그것이 바뀌었습니다. 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우리가 목격한 경험 경제는 자리 잡았고, 우리가 보고 있고 계속 보고 있는 높은 수요를 주도했으며, 3분기 매출 "실망"에도 불구하고 이번 분기에 우리가 볼 수 있는 기록적인 매출이 될 것입니다. 저는 업계 전체가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즉, 더 나은 품질의 경험, 우리가 제공하는 제품 측면에서 더 나은 가치 대비 비용, 신뢰성을 의미합니다. 여기에 진입 비용이 더 높고, 노동력이든 환경, 인프라, OEM, 엔진 공급이든, 우리가 본 적이 없는 것보다 더 높기 때문에, 이것은 자본 비용을 반환해야 하는 산업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사업 모델을 계속 운영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제 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다른 사람들이 들어올려야 할 다른 많은 작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들어보세요, 우리는 델타에서 전체 산업 수익성의 50%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은 그 이상 없습니다. 그리고 상황이 나아짐에 따라 델타는 수혜자가 될 뿐입니다.
코너 커닝햄
좋아요. 고맙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Raymond James의 Savi Syth가 합니다. 귀하의 회선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사비 시스
안녕하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보잉의 과제가 잘 이해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몇 주 전 에어버스의 업데이트는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 공급망 문제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2025년에 운영을 관리하는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성장을 위한 계획 측면에서도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에 대한 초기 생각이 있으신가요?
에드 바스티안
사비, 에드입니다. 제가 가져가겠습니다. 에어버스는 보잉처럼 특정 납품 과제를 계속 겪고 있지만, 보잉이 경험한 과제와는 거리가 멉니다. 그리고 에어버스의 가장 크고 최고의 고객 중 하나인 델타는 다시 한번 어느 정도 그러한 과제에서 보호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 예상했던 납품 일정을 대체로 가져갈 것입니다. 네, 일부는 미룰 수도 있지만, 당신이 말하는 미룰은 몇 주, 몇 달의 지연이 아니라 몇 년의 지연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납품 지연이 어디에서 올지에 대한 꽤 좋은 통지를 가지고 있는 한, 우리는 괜찮을 것입니다. 2025년에는 우리가 배치하고 싶은 용량에 필요한 항공기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비 시스
그리고 운영적인 측면에서는 아무런 개선도 기대하지 않고, 그저 버퍼만 추가로 확보하는 식으로 계속할 거라고 추측합니다.
에드 바스티안
글쎄요, 우리는 대규모 함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지 관리 역량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유지 관리 측면에서 우리가 직면한 과제는 다른 어떤 것보다 더 많은 부품 공급과 GTF에서 리드, 트렌드 안정화에 이르기까지 출시된 모든 새로운 엔진 플랫폼이지만,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황이 안정되고 부품이 더 많이 공급되고 새로운 항공기가 계속 제공됨에 따라 우리에게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보도 자료에서 이미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고, 이를 통해 유지 관리 팀에 더 많은 부품 가용성이 생길 것입니다.
사비 시스
도움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에드. 그리고 제가 괜찮다면, 글렌은 LATAM 측에 대해 물어보세요. 당신은 그곳에서 보고 있는 것에 대해 다소 고무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저는 단위 수익 압박에 대해 궁금했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단거리에서 오는 것이고 장거리는 성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대체로 평평합니까? 그리고 당신은 앞으로 나아갈 때 어떤 개선을 기대합니까?
글렌 하우엔스타인
사실, 장거리 남부는 긍정적으로 전환되었고 여기 3분기 내내 견고하게 긍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결과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 여전히 레저 단거리 포트폴리오의 용량 감소를 따라잡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진행 중이며, 업계가 지난 겨울보다 이번 겨울에 용량 수준 측면에서 훨씬 더 규율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이 앞으로 나아가고 지속될 정말 긍정적인 모멘텀을 보고 있습니다.
사비 시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JPMorgan의 Jamie Baker가 합니다. 귀하의 회선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제이미 베이커
안녕하세요 여러분. 글렌, 앞쪽 객실을 분리하는 개념이 있는데, 델타와 다른 몇몇 항공사에서 뒷쪽 객실을 분리하고 세분화하는 것이 매우 성공적이어서 제가 생각해 온 부분 중 하나입니다. 저는 이에 대한 향후 가격에 대해 조심스럽게 묻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 방향으로 가는 것에 대한 장단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D One 객실에 대해 계속해서 생각해야 할 방식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가격인가요?
글렌 하우엔스타인
저는 당신이 Investor Day에 와서 그것에 대해 더 들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개념적으로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세부 사항을 얻을 때마다 당신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앞으로 그 계획의 세부 사항에 대해 이야기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올해 Investor Day가 매우 흥미진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이미 베이커
저는 제 일정에 그것을 포함시킬 자신이 있습니다. 그리고 에드나 글렌을 위해서도 그럴 수 있겠지만, 높은 수준에서는 현재 압박을 받고 있는 항공사들이 프리미엄으로 기울기 시작하는 듯합니다. 프리미엄이라는 용어가 너무 강할지도 모르지만, 더 징벌적인 부수 요금, 변경 수수료 중 일부는 사라지고 있습니다. 빈 가운데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사우스웨스트는 제품을 어떤 식으로든 개선할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당신과 팀이 이에 대해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기존의 통념은 프리미엄 스포일은 델타에 속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델타가 저급 과잉 공급에서 완전히 고립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저는 델타가 가짜 프리미엄 과잉 공급에서 고립되지 않았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거기에 대한 생각이 있으신가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에드 바스티안
글쎄요, 제이미, 좋은 질문이에요. 우리 모두가 분명히 살펴보는 부분이에요. 프리미엄은 단순히 좌석을 더 많이 두는 것 이상이에요. 실례합니다. 좌석에 더 많은 공간이 있는 거죠. 그리고 전반적인 경험이죠, 맞죠? 그리고 네, 저는 일부 저가 항공사나 할인 항공사가 고려하고 있다는 모든 실험을 비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 제가 그 중 일부를 고려한다면요.
하지만 프리미엄은 또한 전반적인 신뢰성과 서비스의 기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그것이 우리가 지난 15년 동안 집중하고 전문화하고 더 잘 해 온 것이고, 항공사는 계속해서 더 나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올해 운영한 운영은 모든 측면에서, 매월, 매월, 매월 업계 최고입니다. 그것은 다소 피상적인 경험과 비교했을 때 실제로 진정한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우리가 가장 잘하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출장객들이 델타를 선택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국제적으로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세계 최고의 신용카드 제공업체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델타를 독점 파트너로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더 많은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 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더 높은 비용을 관리할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계속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억하세요, 서비스 비용은 모든 사람에게 증가했지만 특히 할인점에게는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커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제이미 베이커
그거 좋네요, 에드. 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조심하세요. 투자자의 날에 뵙겠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TD의 톰 피츠제럴드가 합니다. 귀하의 회선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톰 피츠제럴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시간을 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프리미엄 객실에 잠깐 머물러서, D One, Premium Select, 국내선 퍼스트 클래스, Comfort+와 같은 다양한 버킷, 유료 적재율, 예약 등, 주목할 만한 다른 사항이 있으면 상반기의 트렌드와 하반기의 전망을 간단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감사합니다.
글렌 하우엔스타인
정말 많은 일입니다. 올해 우리가 매우 기대하는 것은 델타 프리미엄 셀렉트에서 처음으로 편재성을 확보한 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80대 중반에서 후반대의 적재율과 일반석 요금의 2배가 넘는 요금 구조로 내부 기대치를 넘어섰습니다. 그래서 정말 큰 마진이 있고, D One에서도 큰 마진이 계속되고 있으며, 국내선 업계에서 국내선 1위가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산업을 따르는 여러분을 위해 이번 가을에 [TransCon] (ph)에서 모든 JFK-LA와 함께 DPS를 출시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수익 시장은 JFK-LA이며, 그 시장에 전체 제품군을 갖추면 매우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금 판매 중이고 9월, 10월에는 이미 그곳에서 매우 강력해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 상승이 계속되면 마진이 계속해서 정말 순서대로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제품은 계속해서 가장 높은 마진을 가지고 있고 메인 캐빈 코치는 가장 낮은 마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톰 피츠제럴드
정말 도움이 됩니다. 그 색깔에 감사합니다, 글렌. 그리고 잠깐, 괜찮다면, 댄에게 한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이건 업계 전체의 주제인 것 같지만, 여러분과 팀은 PSP 대출이 가변 금리로 재설정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2025년과 2026년에 SOFR 플러스 2가 될 것 같고, 더 광범위한 부채 해소 이야기의 맥락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시간 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댄 얀키
네. 아시다시피, 우리는 계속해서 레버리지 해소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10월['20](ph) 이후로 많은 진전을 이루었고, 240억 달러의 부채가 있습니다. 따라서 레버리지 해소가 계속해서 최전선에 있을 것입니다. 그 특정 트랜치에 대해 생각해보면, 첫 번째 트랜치는 만기가 되지 않습니다. 내년 2분기 4월입니다. 그리고 2026년 1분기와 2분기에 또 다른 트랜치가 있습니다. 그 시점의 시장 상황을 살펴보고, 단기 금리 대 장기 금리가 어떤지, 그리고 그것이 자본 구조의 장기 부분적 부분이 될지, 다른 유형의 부채를 넣고 그것을 재융자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지 살펴볼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것들은 특히 투자자의 날에 가까워지면서, 그리고 연말과 내년 초에 가까워지면서 더 자세히 이야기할 것입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Deutsche Bank의 Mike Linenberg에게서 왔습니다.
마이크 리넨버그
안녕하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건 댄과 팀원들에게 드리는 질문인 듯합니다. 여러분이 항공 교통 책임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적어도 연말 이후로 얼마나 증가했는지 알려주시면 항상 큰 도움이 됩니다. 저는 올해 몇 주 동안은 그 반대 방향으로 바뀔 시점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계절에 따라 북반구 유형의 노선 네트워크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좀 더 두드러질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글렌, 당신은 대서양 횡단 확장과 남미 깊은 곳에서 보고 있는 강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것이 연말에 기업과 결합되어 어떻게 개선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항공 교통 책임의 변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과거에는 현금에 훨씬 더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그리고 저는 여전히 일부 항공사의 경우 연말에 접어들면서 약간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해야 하고, 어쩌면 그것을 완화하기 위해 취한 몇 가지 조치는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댄 얀키
상반기 동안은 상승했습니다. 24억 달러가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년보다 수억 달러가 상승하여 3분기 매출 예측을 뒷받침합니다.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확실히 수다스러운 시즌이 길어지면서 3분기와 4분기로 넘어가면서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업이 소비자를 앞지르고 있다는 사실도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더 정상화된 곡선으로 돌아가게 합니다.
연도별로 보면, 작년의 이상한 점이 여전히 있습니다. 몇 년간의 여행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처음으로 훨씬 더 깨끗해지고 '24년과 '25년에 대해 생각하고 평가하기 시작하면서 더 나은 기반을 만듭니다.
마이크 리넨버그
좋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질문입니다. 에드나 글렌, 다른 항공사에서 볼 수 있는 첫 번째 레버 중 하나가 용량 감축이라고 말씀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들이 감축하는 곳, 특히 특정 공항을 생각해 보면, 더 큰 공항 중 일부에서 추가 게이트 공간을 확보할 기회가 있을까요? 애틀랜타, 올랜도에서 감축이 다시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이 촉박한 곳에서는 추가 부지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겁니다. 이에 대한 생각이 있으신가요?
에드 바스티안
고맙습니다, 마이크. 들어보세요, 제가 말할 수 있는 건, 저희는 항상 소외된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데 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마이크 리넨버그
좋아요, 아주 좋아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Wolfe Research의 Scott Group에서 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스콧 그룹
안녕하세요. 고맙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전반적인 산업 용량 전망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지만, 델타 색상을 조금 알아보고 싶습니다. 2분기에 용량이 8% 증가했고, 3분기에는 5~6% 증가했다고 말씀하셨죠. 2025년에 산업 공급 수요를 더 균형 있게 맞추기 위해 용량 계획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색상이 있나요? GDP 또는 GDP 미만 유형의 용량 증가를 예상하시나요? 아니면 델타를 구체적으로 계획할 때 GDP를 초과할 것으로 생각하시나요?
글렌 하우엔스타인
저는 지금 시점에서 2025년의 용량 증가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올해는 활주로가 많이 남았습니다. 제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 가지를 지적하고 싶은데, 좌석과 ASM의 차이입니다. 그리고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ASM에 대한 모델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좌석에 대해 작업합니다. 그리고 저는 여러분이 단체 내부를 살펴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좌석 수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ASM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좌석을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수용 인원 증가를 생각해보면 8%였지만, 좌석은 5% 이하로만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무대 길이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무대 길이는 실제로 계획보다 조금 더 깁니다. 사람들이 일년 내내 구조 조정을 하면서 장거리 비행에서 기회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ASM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자고 말하고 싶습니다. 극장 내 좌석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업계가 직면한 상황을 훨씬 더 잘 표현한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나아가면서 업계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하면서 우리 모두가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용량 측면에서 '25년은 너무 이르다. 그것은 분명히 올해 하반기에 있을 것이고, 우리는 그것에 대해 더 많은 것을 공개할 것이다. 하지만 두 번째로, 우리가 국내에서 측정하는 좌석이 우리가 판매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 보라.
댄 얀키
그리고 제가 Glen에 덧붙이고 싶은 것은 국내 용량 증가의 80%가 핵심 허브로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Glen의 요점은 좌석에 대한 중요한 요점인데, 올해 후반과 4분기에 접어들면서 처음으로 핵심 허브가 좌석 관점에서 2019년과 같은 수준으로 복구될 것입니다.
글렌 하우엔스타인
하지만 '19년과 비교하면 의석이 가장 적게 회복되었습니다.
댄 얀키
예.
스콧 그룹
좋아요. 그리고 댄, 저는 그냥 -- 가이드에 대해 생각할 때, 그렇죠, 제가 3분기 가이드의 중간 지점과 전체 연도 가이드의 중간 지점을 취한다면, 그것은 기본적으로 4분기 실적, 절대 실적을 의미하고, 3분기와 매우 유사하고, 그것은 매우 이례적이죠, 그렇죠? 보통 -- 우리는 보통 하락을 봅니다. 올해는 그 역동성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에 대한 색상이 다를 수 있을까요?
댄 얀키
네. 글쎄요, 작년 4분기는 전년 대비 하락한 유일한 분기였습니다. 작년 4분기에는 연료 가격이 3달러로 매우 높았습니다. 현재는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지만, 현재 가격은 훨씬 낮아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렌이 언급한 구성 요소와 관련하여 9월을 긍정적으로 마감하면서 단위 수익이 변하고 여행 시즌이 길어지고 국제 수요가 강세를 보이는 것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콧 그룹
여러분 감사합니다.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Jefferies의 Sheila Kahyaoglu가 합니다. 귀하의 회선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셰일라 카히아오글루
안녕하세요. 여러분 감사합니다. 마지막 두 질문을 모아서 정리하면, 4분기 가이드가 좀 넓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업계의 수용력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나아질까요? 보잉이 납품 주기를 되찾으면 '25년에 더 합리적으로 될까요, 아니면 더 나빠질까요?
에드 바스티안
Sheila, 안녕하세요. 저는 Ed입니다. 명확히 하고 싶은 것은, 우리는 명확한 Q4 가이드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당신의 모델이 우리를 그곳으로 이끌어준 것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여전히 당신이 거기에 언급했듯이 꽤 넓은 범위의 전체 연도 가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 이맘때, 상황이 정말 유망해 보이기 시작했을 때, 우리는 전체 연도 가이드를 올렸고 몇 달 후에 연료 [가이드] (ph)가 우리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면서 벌을 받았다는 것을 기억하실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체 연도 범위 내에서 좋은 지점에 도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저는 여기서 Q4가 무엇인지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싶지 않습니다.
셰일라 카히아오글루
보잉의 납품 주기가 내년에 어떻게 개선될지, 그리고 그것이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에드 바스티안
글쎄요, 제가 말씀드렸듯이, 저희는 에어버스 납품 스트림에 자신감이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몇 년 동안 보잉 항공기가 들어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보잉이 다시 제 속도를 되찾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그들이 천천히 개선되기 시작하고 있다는 걸 알고 있고, 지켜봐야겠습니다.
셰일라 카히아오글루
좋아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Evercore ISI의 Duane Pfennigwerth가 하십니다. 귀하의 회선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듀안 페니그워스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9월 이후의 회사 출장에 대한 후속 조치입니다. 작년 4분기에 자동차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파업으로 인해 어떤 역풍이 불었는지 상기시켜 주시겠습니까?
글렌 하우엔스타인
기억하시겠지만, 네, 작년 이맘때쯤 작가 파업에 돌입했고, 자동차 파업이 절정에 달했던 10월 무렵이었습니다. 그래서 그게 -- 제 생각에는, 올해 4분기에 접어들면서 우리에게는 역풍이나 순풍으로 약 1억 달러가 될 것 같습니다.
듀안 페니그워스
고맙습니다. 그리고 글렌, 그냥 당신과 함께 하려고요. 3분기 전반, 어쩌면 전반, 파리를 제외하고 대서양 횡단에 대한 전망에 대해 조금 이야기해 줄 수 있나요? 올림픽 이후 예약에 대한 해설이 있나요?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렌 하우엔스타인
네. 글쎄요, 파리에서 우리는 긍정적이었어요. 그래서 제 베팅을 따라가는 여러분을 위해 -- 그리고 저는 파리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조금 더 컸기 때문에 베팅에서 졌어요. 그래서 사실--.
듀안 페니그워스
전화 통화 중에 그 사실을 상기시키고 싶지 않았지만, 언급해 주셔서 기쁩니다.
글렌 하우엔스타인
저에게는 큰 손실이었지만, 직원 케어 기금에는 좋은 일이었습니다. 올림픽 이후를 살펴보면 대서양 횡단에 대한 수요가 매우 강력하게 감소했습니다. 아직 긍정적으로 전환되었다고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전환될 가능성은 매우 큽니다. 그렇지 않다면 실망스러울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개인적인 의견이지 공식적인 지침이 아닙니다.
듀안 페니그워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arclays의 Brandon Oglenski가 합니다. 귀하의 회선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브랜든 오글렌스키
안녕하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에드나 글렌, 스콧의 첫 번째 질문으로 돌아가서, 특히 마진이 아직 목표에 도달하지 않은 상황에서 통제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볼까요. 에드, 4분기에 산업 수용 능력이 감소할 것이라고 많이 말씀하셨죠. 하지만 좌석 토론에서 자신의 수용 능력 외에도, 개선을 촉진하기 위해 여러분이 여기서 뒷단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른 레버는 무엇인가요?
에드 바스티안
글쎄요, 꽤 많은 것 같아요. 분명히, 특정 고객 기반에서 보이는 수요가 건강해 보이면서, 우리는 거기에 계속 투자할 것입니다. 프리미엄 공간에서 꽤 강력한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Wi-Fi는 무료이고 빠르며 완벽하게 제공될 것입니다. 여름이 끝날 무렵에는 대서양에서도 거의 완벽하게 제공될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비용 측면에서, 우리는 상반기에 정말 좋은 비용 성과를 보였습니다. 저는 우리가 그것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는 3분기 [가이드]가 2분기에 본 것보다 더 큰 터치를 가졌음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다시 낮추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올해 비용 측면에서 더 많은 직원 수로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아직 거기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거기에 도달할 수 있는 더 많은 성장 기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브랜든, 전반적으로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확실히 산업이 스스로를 고치기를 기다리며 앉아 있지 않습니다. 만약 그랬다면, 우리는 지금처럼 뛰어난 수준의 수익성을 제공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이 델타에 또 다른 추진력이 되기를 바랍니다.
브랜든 오글렌스키
그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Dan, 후속 조치로 내년의 인원 추이와 핵심 허브를 복구하면서 효율성이 향상되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댄 얀키
네, 그렇습니다. 그리고 올해만 해도 직원 수가 늘어날 것입니다. 리소스는 2% 미만으로 성장하는 반면 네트워크는 중간 단일 자릿수로 성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생각합니다. 지난 12개월과 비교해도 그렇습니다. 리소스는 성장에 비해 3%만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전달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우리의 선두 주자라고 생각합니다. 여기 단계, 우리가 리소스와 역량으로 다시 성장하는 첫 몇 단계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사람이 아닙니다. 맞죠? 항공기와 항공기 활용입니다. 공항과 우리가 한 투자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렌은 항상 저에게 가장 비싼 날은 처음 여는 날이라고 상기시킵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그렇습니다.
에드 바스티안
그리고 또 하나, 브랜든, 다시 에드입니다. 우리가 던지는 자유 현금을 놓치지 마세요. 올해는 30억에서 40억 달러 사이를 던질 겁니다. 저는 올해 초에 제시한 가이드에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어도 내년에도 마찬가지로 좋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 모든 현금과 우리가 대차대조표를 계속 레버리지화할 것의 복합적인 효과는 이 산업 내에서 델타를 다시 한 번 차별화할 것입니다.
브랜든 오글렌스키
두 분 모두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Morgan Stanley의 Ravi Shanker가 합니다. 귀하의 회선이 활성화되었습니다.
라비 섄커
감사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그냥 후속 조치를 취하고 싶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하나는 국제 해설에 대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국제가 가을에 꽤 강해 보인다고 몇 번 말했습니다. 올림픽의 공기 주머니에서 다른 기간으로 퍼지는 것처럼 그냥 스필오버입니까? 특정 지역에서 가속화를 보고 있습니까? 그것을 설명할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글렌 하우엔스타인
저는 일반적으로, 우리는 은퇴자이든, 이중 소득이 있고 자녀가 없는 사람이든, 학교에 대한 걱정이 없는 사람이든, 모든 사람들로 시즌이 확장되는 것을 봅니다. 실제로 7월과 8월보다 9월과 10월에 유럽을 여행하는 것이 더 좋은 시기입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모든 것이 너무 붐빌 때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9월과 10월로, 그리고 11월까지 유럽 수요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유지하는 것을 실제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에게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태평양의 레저 시장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일본은 엔화가 160엔에 도달하면서 미국 판매 시점 레저 시장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말 기록적인 수의 미국 관광객이 일본으로 향하고 있는데, 일본은 정말 좋은 목적지입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일본은 매우 강력한 가을 시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미국에서 시작된 고급 레저는 10월과 11월까지 시즌을 연장합니다.
라비 섄커
알겠습니다. 멋진 색상이네요. 그리고 업계의 프리미엄화에 대한 이전 토론에 대한 후속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가 항공사가 프리미엄으로 전향함에 따라, 저는 여러분의 의견을 명확히 하고 싶었습니다. 바닥이 올라감에 따라 여러분이 밀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더 많다고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리고 얼마나 높이 올라갈 수 있는지에 대한 감각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 프리미엄화함에 따라 고정된 프리미엄 수요에 대한 경쟁이 더 많아질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어떻게 전개될 것으로 보시나요?
에드 바스티안
글쎄요, 저는 둘 다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프리미엄을 성장시킬 기회가 있었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입니다. 프리미엄은 우리에게 두 자릿수로 성장하고 있으며, 그것이 둔화되는 것을 보지 못합니다. 따라서 델타 항공은 그 자체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그들이 계속해서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기로 선택한다면, 그들은 또한 가격대를 업그레이드해야 할 것이고, 그것은 우리의 메인 캐빈 수익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렌 하우엔스타인
그게 요점이었고, 제 생각에 우리는 계속 강조해야 할 점은 수익 스트림을 없앨 때 다른 수익 스트림으로 대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ULCC가 제품의 가치를 높이려고 할 때, 수익 측면에서 일정하게 유지하려면 기본 요금을 인상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 여기서 놓친 요점은 그것이 실제로 업계에 좋다는 것입니다.
라비 섄커
매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줄리 스튜어트
이제 마지막 분석가 Q&A로 넘어가겠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물론입니다.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Andrew Didora가 합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앤드류 디도라
안녕하세요, 여러분, 좋은 아침입니다. 저를 여기 끼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마 댄, 올해 2%의 함대 증가에 대한 유익한 해설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지금은 2025년 용량 증가를 제시할 준비가 안 되었다는 건 알지만, 앞으로 18개월 동안 인도와 예상 퇴직을 어떻게 볼지에 따라 2025년 함대 또는 좌석 증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을까요?
댄 얀키
네. 저는 당신이 생각하기에 -- 제가 말했듯이 올해는 약 40대의 인도를 받을 예정이고, 1~2대 정도 더하고 어떻게 될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평균적으로 내년을 내다보면 50대 정도입니다. 우리는 그 범위에 정확히 40~50대가 있으며, 2025년까지 20대 중반에 은퇴가 꾸준히 계속될 것입니다. 우리는 최종 계획을 마무리하고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조정할 것이지만, 오래된 함대, 맞죠? 75대가 76대와 320대를 일부 보게 될 겁니다.
그리고 우리가 모두 이야기했듯이, 우리가 성장하려고 노력하면서, 우리는 익숙한 방식으로 퇴역시킬 수 없었습니다. 지난 2~3년 동안 항공기를 의미 있게 퇴역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러면 우리에게 이롭죠. 왜냐하면 그러면 우리의 기술 운영 운영, 유지보수 운영으로 돌아가는 물질적 흐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그 물질을 사용하여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고, 지난 10년을 살펴보면 그들이 수년간 매우 잘 해왔습니다.
앤드류 디도라
알겠습니다. 사실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제가 후속으로 말씀드릴 텐데, 에드, 지난 통화에서 당신이 여전히 편안한 수준보다 더 많은 빚을 지고 있다고 느낀다고 말씀하셨죠. 당신이 훨씬 더 편안한 수준으로 가는 적절한 빚 수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려주실 수 있는 프레임워크가 있나요? 감사합니다.
에드 바스티안
앤드류, 11월에 완벽한 질문이라고 생각해요. 그때 대답할게요.
앤드류 디도라
좋아요. 고맙습니다.
줄리 스튜어트
이것으로 통화의 분석가 부분은 마무리하겠습니다. 이제 Tim Mapes에게 넘겨서 미디어 질문을 시작하겠습니다.
팀 메이프스
고맙습니다, 줄리. 매튜, 괜찮으시다면, 분석가에서 미디어 멤버로 전환하는 동안, 콜 큐에 들어가는 방법에 대한 지시를 반복해 주실 수 있나요?
운영자
물론입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CNBC의 Leslie Josephs에게서 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은 라이브입니다.
레슬리 조셉스
안녕하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의 경우, 대부분의 여행객이 예약 시 또는 예약 초기에 구매하는 것을 보십니까? 아니면 나중에 구매하십니까? 그리고 여전히 객실의 가장 수익성 있는 부분입니까? 그리고 Wi-Fi의 경우, 주요 함대 전체가 SkyMiles 회원을 위한 빠르고 무료 Wi-Fi를 언제쯤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감사합니다.
에드 바스티안
첫 번째 것을 택하시겠습니까?
글렌 하우엔스타인
그래서 질문은 델타 프리미엄 셀렉트에 관한 것이었나요?
레슬리 조셉스
예.
글렌 하우엔스타인
프리미엄 이코노미? 우리는 프리미엄 셀렉트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우리의 모든 제품과 마찬가지로 초기 구매 시에 구매합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사람들이 구매 후에 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설계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마일리지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지불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구매를 허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업그레이드할 때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80% 이상이 초기 예약 시에 구매합니다.
레슬리 조셉스
그리고 여전히 가장 수익성이 높은 객실인가요?
글렌 하우엔스타인
델타 프리미엄 셀렉트는 수익성 면에서 세 번째로 수익성이 높은 것 같아요, 맞죠? 저희 델타 원이 가장 수익성이 높습니다. 정말 아래로 내려가요, 국내선 먼저, 그 다음이 델타 프리미엄 셀렉트예요. 그러니까 실제로 계층 구조 면에서, 제품이 더 프리미엄일수록 마진이 더 높아요.
레슬리 조셉스
알겠습니다. 델타 원, 국내선 퍼스트 클래스, 그리고 모든 노선에서 델타 프리미엄 셀렉트?
에드 바스티안
그리고 Leslie, Wi-Fi 문제에 대해, 우리는 계속해서 그것을 출시하고 있으며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의 초점은 국제선 함대를 장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음 몇 달 동안 여름이 끝날 때까지 대서양 횡단을 거의 완전히 가동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후의 나머지 초점은 지역선과 나머지 국내선 항공기, 주로 717 함대를 다음 12개월에서 18개월 동안 가동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거기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승객 수 수준에서 우리는 현재 50%를 훌쩍 넘었습니다.
레슬리 조셉스
완벽해요. 고맙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Bloomberg News의 Mary Schlangenstein에게서 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활성화되었습니다.
메리 슐란겐슈타인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저는 당신이 언급한 일본 상황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 줄 수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주로 여가 활동인가요? 아니면 미국과 일본 사이에서 당신의 사업은 어떤 모습인가요?
글렌 하우엔스타인
미국과 일본의 사업은 꽤 강력합니다. 팬데믹이 끝난 이후로 그렇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본 것은 목적지 시장으로서의 새로운 일본입니다. 엔화가 83엔이었을 때는 일본을 방문하고 일본이 제공하는 모든 좋은 것들을 볼 여유가 매우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엔화가 160엔인 지금은 미국 여행객에게는 매우 다른 세상이며, 그들은 그것을 크게 활용하는 듯합니다.
메리 슐란겐슈타인
그리고 사업적인 측면에서는 어떨까요?
글렌 하우엔스타인
사업은 계속해서 강력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메리 슐란겐슈타인
알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한 다른 질문은 여러분이 정유소에 대해 꽤 오랫동안 이야기하지 않았고, 아직도 파트너십을 개발하거나 정유소를 매각하기 위한 어떤 종류의 논의를 하고 있는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업데이트를 알려줄 수 있나요?
댄 얀키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정유소는 매우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팀은 훌륭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델타의 핵심 부분입니다.
메리 슐란겐슈타인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댄 얀키
고맙습니다, 메리. 그럼, 매튜, 우리는 정확히 그 시간에 왔습니다. 통화를 마치겠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오늘의 컨퍼런스는 여기서 마칩니다. 오늘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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