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go, Inc. EV고 (EVGO) 2024년 1분기 어닝콜
- 2024년 1분기 어닝콜
- 2024. 5. 29.
EVgo, Inc. ( NASDAQ:EVGO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4월 26일 오전 11시(ET)
기업 참가자
Heather Davis - 투자자 관계 부문 부사장
Badar Khan - 최고 경영자
Olga Shevorenkova - 최고 재무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Chris Dendrinos - RBC 자본 시장
Stephen Gengaro - Stifel
Chris Pierce - Needham
Andres Sheppard - Cantor Fitzgerald
Bill Peterson - JP Morgan.
운영자
EVgo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배경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회선은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었습니다. 발표자의 발언이 끝나면 질문이 이어집니다. [운영자 안내] 감사합니다.
이제 저는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헤더 데이비스(Heather Davis)에게 전화하겠습니다.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헤더 데이비스
좋은 아침입니다. EVgo의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이름은 Heather Davis이고 EVgo의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입니다. 오늘 통화에는 EVgo의 CEO인 Badar Khan과 EVgo의 CFO인 Olga Shevorenkova가 참석했습니다.
오늘은 EVgo의 1분기 재무 결과와 2024년 전망에 대해 논의한 후 Q&A 세션을 진행하겠습니다. 오늘 통화는 웹캐스트로 진행되며 당사 웹사이트(Investor.evgo.com)의 투자자 섹션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통화는 이 통화가 끝난 후 회사의 수익 발표 및 투자자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보관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중에 경영진은 미래 성과에 대한 기대를 포함하여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 미래 예측 진술을 할 것입니다. 실제 결과가 우리의 기대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요소는 Form 10-K에 대한 최신 연례 보고서의 위험 요소 섹션을 포함하여 SEC 서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회사의 SEC 서류는 당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오늘부터 적용되며 당사는 통화 후 이러한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또한 이번 통화에서는 특정 비GAAP 재무 측정을 언급할 예정입니다. 해당 GAAP 기준에 대한 조정을 포함하여 이러한 비GAAP 기준에 대한 정보는 당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섹션에서 제공되는 수익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럼 통화는 EVgo의 CEO인 Badar Khan에게 넘기겠습니다.
바다르 칸
모두들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통화를 시작하기 전에 잠시 시간을 내어 Olga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오늘 1분기 재무 결과 외에도 Olga가 민간 회사에서 다른 기회를 추구하기 위해 이달 말에 회사를 떠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Olga는 내가 EVgo에 합류한 이래로 나에게 신뢰할 수 있고 소중한 파트너였으며 6년 전 개인 회사로 EVgo에 합류한 이후 회사의 성공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전체 EVgo 가족을 대신하여 그녀의 미래 노력을 기원합니다.
8월 퇴사부터 영구 후임자가 합류할 때까지 임시 CFO 역할을 맡게 될 회계 및 재무 담당 EVP인 Stephanie Lee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우리는 검색 과정을 잘 진행하고 있으며, 공유할 소식이 있으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이번 분기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EVgo는 전년 대비 매출이 두 배, 처리량이 거의 세 배 이상 증가한 또 다른 훌륭한 분기를 기록했습니다. Tesla 이외의 전기 자동차 판매는 전년 대비 29% 증가하여 EV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입증했습니다.
네트워크에서 계속 확인되는 활용도 수준을 통해 2025년에도 EBITDA를 손익분기점으로 달성할 수 있는 명확한 경로가 있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의 운영 레버리지를 통해 3~5년 내에 연간 조정 EBITDA가 2억 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매우 매력적인 투자를 의미합니다.
오늘 1분기 결과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내년 정도의 주요 우선 순위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어 기쁩니다. 또한 경쟁 구도의 변화에 대해 잠시 말씀드리겠습니다.
Tesla가 충전소의 추가 성장을 중단하기로 한 결정이 자동차 사업, 특히 보다 저렴한 차량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라면 이는 EV 채택에 긍정적일 것입니다. 우리는 미국과 다른 나라의 경험을 통해 경제성이 대량 채택의 핵심 동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EVgo와 같은 회사는 이제 Tesla가 슈퍼차저 사업을 시작했을 때 존재하지 않았던 속도로 공공 충전소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EVgo와 같은 회사가 뒤처진 격차를 메우고 충전소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이러한 새로운 경쟁 환경에서 자본이 이 공간에 참여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작년에 우리는 900개가 넘는 부스를 추가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Tesla의 250kW 슈퍼차저 네트워크보다 빠른 최첨단 초고속 350kW 스테이션이었습니다. 올해 말에 충전기에 다음 커넥터를 추가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 네트워크에 더 많은 Tesla 운전자를 환영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DC 고속 충전소를 추가하는 과정을 함께 진행하고 채용을 제공하는 도움말 사이트 호스트를 환영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많은 재능 있는 직원들에게.
지난 두 번의 통화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우리는 사업에서 매우 강력한 단위 경제를 확인했으며 EV 수요가 충전소 공급을 초과함에 따라 가까운 미래에도 이러한 경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지난 분기 수익으로 돌아가보겠습니다. 우리는 2024년 1분기에 처리량이 전년 동기 대비 거의 3배 증가하는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수익이 2배 조금 넘게 증가하는 동안 소유하고 운영하는 충전 네트워크의 수익은 더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운영 노점을 38% 늘렸으며 올해 800~900개의 새로운 소유 및 운영 노점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고객 계정은 1분기 VIO 성장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분기 말에는 100만 명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특히 우리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사업과 조정된 G&A에서 조정된 총 마진을 확대하여 전년 대비 강력한 수익 개선으로 전환하는 지난 두 번의 통화에서 자세히 논의한 운영 레버리지에 대한 명확한 증거를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
EVgo의 모델은 고객이 생활하는 곳인 DC 고속 충전소를 소유하고 운영한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1,000개 이상의 위치로 구성된 당사의 성장하는 네트워크는 1억 4,500만 명이 넘는 미국인을 위한 10마일 드라이브 이내에 있으며, EVgo가 더 많은 EV 운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급속한 확장을 계속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계획과 전략적 사이트 호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Tesla 브랜드 사이에서 EV에 대한 수요는 이번 분기에도 강세를 유지했으며 새로운 BEV 판매량은 전년 대비 거의 30% 증가했습니다. 지난 분기에는 특히 Ford, Rivian, Hyundai 및 Kia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졌습니다. 보다 저렴한 EV 모델이 DC 고속 충전의 성장을 뒷받침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모델은 가정용 충전을 이용하지 않고도 더 높은 비율의 고객을 유치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번 분기에 판매된 BEV의 수는 2020년 전체에 판매된 수와 거의 동일하다는 점을 기억할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 Tesla 네트워크 처리량의 대부분을 비 Tesla 차량이 차지하지만, 충전기에 최대 커넥터를 추가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말과 우리 위치가 EV 운전자가 거주하고 일상 생활을 하는 곳과 더 가까워지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 네트워크는 Tesla의 250kW 슈퍼차저에 비해 초고속 350kW 충전기를 늘리고 있으며 자동 충전 플러스와 같은 편리한 고객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더 많은 Tesla 차량을 우리 네트워크에 추가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몇 주 전 금융 웨비나에서 논의한 것처럼, 신중하게 선택된 사이트 위치와 보수적인 인수 프로세스로 인한 독점 네트워크 계획으로 인해 우리는 매우 매력적인 단위 경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작년 말까지 포장마차 기준으로 연간 현금 흐름을 긍정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포장마차당 킬로와트시 규모 수준에 도달했으며, 2023년 4분기에는 포장마차 중 상위 15%가 포장마차당 $30,000 이상을 창출했습니다. 연간 기준.
참고로 처리량은 청구율과 사용량에 24시간을 곱한 값입니다. 충전율은 EV가 자동차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속도이고, 활용도는 개별 차량이 활용된 시간의 비율입니다.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활용도와 충전율이 매우 크게 증가하여 스톨당 일일 처리량이 거의 4배 증가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3~5년 안에 우리는 약 7,000개의 노점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하며, 그 시점에서 우리는 주로 증가된 요금 요율과 보수적인 활용 가정 및 오늘날 우리 네트워크의 첨단 기술을 통해 이미 실속당 처리량을 달성했습니다.
이 수준의 연간 현금 흐름은 2024년 빈티지 스톨에 대해 스톨당 약 96,000달러의 순 CapEx를 예상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상되는 CapEx 감소 전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매우 강력한 수익을 제공합니다. 그 중 일부는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부르다.
이전 두 번의 통화에서 설명했듯이 EVgo는 충전 네트워크 총 마진 판매 비용의 약 40%가 매점당 고정되어 있고 조정된 GN&A의 약 70%가 고정되어 있는 상당한 운영 레버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사이트 호스트 파트너 전체에서 현재 두 자릿수 수익 기대치를 충족하는 약 10,000개의 노점을 식별했지만 여기서는 현재 성장하고 있는 연간 800~900개의 새로운 노점으로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에. 우리는 나중에 다루게 될 속도만큼 성장할 수 있도록 자금 조달을 확보하는 데 있어 좋은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 슬라이드의 추정치를 취하고 7,000개의 스톨을 가정하면 자체 개발자 네트워크는 고정된 GN&A 비용이 충당되면 곧바로 수익에 해당하는 상당한 기여금을 창출할 것입니다. 그리고 동일한 추정치를 고려하면 2025년까지 약 7천만 달러의 고정 비용이 충당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3~5년 내에 7,000개의 매장 규모로 회사는 연간 약 2억 달러의 조정 EBITDA를 창출하게 되며 그 이상으로 매우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는 확장 또는 보조 및 기술 지원 서비스의 기여 이전입니다.
우리 사업은 이러한 강력한 영업 레버리지로 이익을 얻을 뿐만 아니라 요금 인상 형태의 상당한 순풍으로도 이익을 얻습니다. 이전에 말했듯이 네트워크의 충전 속도는 배터리 충전 속도에 따라 달라지며 네트워크에 있는 EVgo 충전기의 평균 전력 등급도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차량은 도로에 있는 모든 BEV의 평균 충전율보다 훨씬 높은 충전율을 갖고 있으며, 여기에는 충전율이 더 낮은 구형 차량도 많이 포함됩니다. 실제로 오늘날 판매되는 모든 BEV의 8% 이상이 충전율이 50kW를 초과하고 50% 이상이 90kW를 초과합니다.
우리는 보수적으로 배터리 전기 자동차가 차량 믹스나 배터리 기술을 개선하지 않고 2023년 판매 믹스를 사용하여 판매된다고 가정하며 이는 3~5년 내에 네트워크 전체에서 43kW에서 80kW로 가정된 충전율 증가의 약 70%를 나타냅니다. .
EVgo는 네트워크에 대부분 350kW 충전기를 계속 추가하고 있으며 현재 네트워크의 거의 40%가 350kW입니다. 이는 1년 전의 22%와 비교됩니다. 따라서 충전기 네트워크의 평균 혼합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고 네트워크 충전율의 예상 증가율의 나머지 30%에 기여합니다.
두 가지 수단의 조합으로 요금 요율이 크게 향상되어 회사에 큰 이익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충전율이 높다는 것은 동일한 킬로와트시를 훨씬 더 짧은 시간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더 낮은 활용도로 동일한 수익을 실현한다는 의미입니다.
더 높은 충전율은 우리가 가정하지 않은 세 가지 상승 요인을 가져옵니다. 첫째, 고객이 더 빠른 충전 시간을 선호하고, EV 채택이 높을수록 활용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충전율이 높을수록 EV 채택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높은 충전율은 실제로 DC 고속 충전의 점유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고객이 동일한 마일 거리에 대해 훨씬 더 빠르게 자동차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은 이동 중에도 공공 충전에 대해 더 자신감을 갖고 집에서 충전하는 것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따라서 수수료율이 높을수록 활용도가 높아져 매장당 수익이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3~5년 내에 현재 매장의 상위 15%와 80kW 충전율을 동일하게 활용한다면 매장당 현금 흐름이 연간 $75,000 이상으로 두 배 증가할 것입니다. 세 번째로 높은 충전율은 동일한 킬로와트 시간에 더 적은 수의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CapEx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3~5년 안에 예상되는 경제성에서 이러한 상승세나 배터리 기술의 개선, 신차 판매 혼합의 개선을 가정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내년에 대한 네 가지 주요 우선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이전 수입 결정에서 많은 소식을 들으셨듯이 우리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향후 통화에서 더 자세히 논의할 영역은 지난 두 번의 통화에서 이야기한 운영 레버리지 이상으로 비즈니스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조치입니다.
셋째, 향후 통화에서 더 자세히 논의할 또 다른 영역은 네트워크에서 더 많은 수의 고가치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 현재 시행하고 있는 이니셔티브입니다. 마지막으로, 잉여현금흐름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기 위한 자금 조달 진행 상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고객 경험 우리는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네 가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첫째, 현장에 많은 부스가 있어 충전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 고출력 충전기를 사용하여 빠르게 연료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셋째, 첫 번째 시도에서 제대로 작동하는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넷째, 고객이 커넥터를 연결하기만 하면 결제가 자동으로 처리되는 번거로움 없는 결제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 동안 우리는 이러한 주요 지표 각각에 대해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우리는 사이트 당 대부분 6개 부스를 계속 배치하고 있으며, 따라서 6개 이상의 부스를 갖춘 사이트의 비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약 20%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대부분 350kW 충전기만 배치하고 있으므로 350kW 충전기를 갖춘 매장의 비율은 전년 대비 거의 두 배 증가했으며 올해 말까지 그 비율이 50%에 가까워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One and Done도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으며 주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할 때 4분기에 성능이 한 단계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Autocharge+로 시작된 세션의 비율도 크게 증가했으며 이제 50개 이상의 모델이 이 프로그램의 일부이므로 2024년 동안 이 지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개선의 이점을 통해 궁극적으로 고객이 공공 충전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여 네트워크의 활용도와 처리량이 향상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EVgo가 지속적으로 빠르게 확장됨에 따라 우리는 운영 비용뿐만 아니라 충전기의 자본 비용에서도 효율성을 식별하고 제공하는 데 관심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우리는 역 사전 제작을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적격 현장의 역 건설 비용을 평균 15% 절감하고 역 설치 일정을 최대 50%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2025년에 운영되는 매점의 3분의 1 이상이 이 접근 방식의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핵심 소유 및 운영 사업은 매우 매력적인 단위 경제와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 우리는 이 핵심 영역에서 단기적인 성장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특정 팀을 간소화하고 다시 집중했습니다. 이 전략은 이미 재무 결과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올해 동안 우리는 예측 유지 관리 및 자동 진단 기능을 허용하는 릴리스를 포함하여 충전 지점 관리 시스템에 대한 여러 업그레이드를 구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트럭 이동 횟수 감소, 고객 통화 감소 및 고객 문제 해결 속도 향상으로 직접 이어질 수 있습니다.
콜센터 비용은 당사의 유지 관리비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며 올해 3분기에 예상되는 핵심 볼륨의 약 90%에 대한 해외 아웃소싱을 완료함에 따라 올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모든 노력의 결합으로 올해 말까지 당사의 실속당 G&A 유지율이 약 15%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CapEx 측면에서는 작년에 시작한 역사 건설을 위한 조립식 알루미늄 스키드 외에도 구리에서 알루미늄 도체로의 전환, 멀티 소싱 스위치 기어 및 기타 다양한 EPC 개선을 포함하여 일련의 점진적인 개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5년 빈티지 매장에 대해 운영 요금 또는 매장당 비용을 약 10% 절감합니다.
우리는 또한 고객 중심 설계와 개선된 펌웨어를 통해 축당 CapEx를 최대 30%까지 낮추고 고객 경험을 한 단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업계 최고의 파트너와 함께 차세대 충전 아키텍처의 공동 개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배포는 2026년 하반기에 예상됩니다. 스톨당 CapEx가 이러한 수준으로 개선되면 IRR이 최소 7% 포인트 향상될 수 있습니다.
EVgo는 OEM 충전 크레딧 프로그램 및 승차 공유 프로그램과 같은 B2B 관계를 통해 반복 고객 기반을 확대하는 데 성공했으며 구독 계획과 함께 이러한 프로그램은 현재 처리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즉, 우리 처리량의 절반 이상이 더 높은 킬로와트시를 나타내는 상대적으로 예측 가능한 높은 사용량의 고객 부문에서 발생합니다.
분기 말에 우리는 EVgo 네트워크의 품질을 강조하는 EVgo의 중요한 이정표인 거의 백만 개의 고객 계정에 도달했습니다. 우리는 고객 사이에서 우리의 규모와 위치가 더 높은 가치의 소매 고객을 목표로 삼아 유치하고 기존 고객 관계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경쟁 우위라고 믿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올해 초 Google, McCurry 및 Phillips Electronics와 같은 회사에서 이러한 활동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실적을 제공하는 새로운 성장 EVP인 Scott Levitan을 확보했습니다. 우리는 거주하고 일하고 생활하는 곳과 가까운 편리한 충전 네트워크에 끌릴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고객을 식별, 유치 및 유지하기 위해 저렴한 방법을 사용하여 부문별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올해 동안 계획된 단계적 확장을 통해 현재 네트워크 전체에 적용되는 새로운 자동화된 수요 기반 동적 가격 책정을 시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분기에는 현대화된 고객 데이터 플랫폼을 가동할 예정이므로 이러한 노력이 크게 강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노력은 VIO 성장보다 더 빠른 속도로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뿐만 아니라 고객당 처리량과 평균 단위 마진도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우리의 남은 주요 우선 순위는 자체 자금 조달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추가 자금을 확보하는 동시에 추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연간 800개에서 900개로 운영되는 새로운 노점의 비율을 가속화하는 것입니다. 년도.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성공적인 보조금 수집, GM과의 성공적인 파트너십 및 작년 5월에 완료한 후속 제품을 통해 이미 확립된 실적을 토대로 구축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2022년 11월에 출시한 ATM 프로그램에 따라 상당한 추가 용량을 계속 보유하고 있으며 비희석 금융 옵션 추구에도 진전이 있다고 믿습니다.
논의한 바와 같이, 우리는 2024년 빈티지 CapEx의 약 40%가 향후 몇 달 동안 첫 번째 30c 거래 실행을 포함하여 보조금, OEM 지불 및 인센티브에서 상쇄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우리에게 2025년까지 CapEx 계획을 지속할 수 있는 충분한 자본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Title 17 청정 에너지 금융 프로그램에 따른 대출을 위해 DOE 대출 프로그램 사무소와 참여하고 있는 대화에 계속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미국 전역에 대규모로 구축된 더 많은 공공 충전 인프라의 필요성을 해결하는 고품질 대출 신청서를 보유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대출 규모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성공한다면 그렇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자체 자금조달을 위한 여정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연간 매장 성장률을 의미 있게 가속화하는 데 충분합니다.
우리가 공개한 경제학 연도를 고려하여 우리는 이제 DOE 대출과 함께 고려할 수 있는 추가 상업적 비희석 자금 조달을 위한 여러 잠재적 옵션에도 동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새로운 자산 클래스에 대한 상업 은행 자금 조달을 촉진하는 것이 DOE 대출 프로그램 사무국의 의도된 목표입니다.
이제 올해 1분기에 우리의 강력한 재무 성과를 이끌어갈 Olga에게 전화를 걸겠습니다.
올가 셰보렌코바
고마워요, 바다르. EVgo의 2024년 1분기 재무 결과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EVgo의 최고 재무 책임자(CFO)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싶었습니다. 지난 6년 동안 EVgo 성장에 주력하는 팀의 일원이 되어 투자자 및 분석가와 긴밀히 협력하는 것은 즐겁고 놀라운 여정이었습니다.
나는 우리가 성취한 모든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과거의 미래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Badar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잘 계획된 전환을 준비하고 있으며 원활한 인수인계를 보장할 재무 조직의 풍부한 인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1분기 실적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EVgo는 2024년을 시작하여 또 다른 강력한 성장과 실행 분기를 제공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5,52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18%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주로 충전 수익 증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소매 충전 수익은 1,830만 달러로 2023년 1분기 660만 달러보다 증가해 전년 대비 177% 증가했습니다. 주로 차량 공유 파트너십 수익을 포함하는 상업용 충전 수익은 580만 달러로 2023년 1분기 170만 달러보다 증가해 전년 대비 240%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eXtend 수익은 1,920만 달러로 2023년 1분기 1,030만 달러에서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eXtend를 포함하여 1분기에 250개의 새로운 운영 공간을 추가했습니다. 운영 중인 총 노점은 2024년 3월 말 기준 약 3,240개였으며, 그 중 130개 EVgo eXtend 노점은 2026년 3월 말보다 38% 증가했습니다.
2024년 1분기 동안 EVgo는 109,000개의 신규 고객 계정을 추가했는데, 이는 2023년 1분기에 추가된 67,000개의 고객 계정에 비해 63% 증가한 수치입니다. EVgo는 981,000개 이상의 고객 계정으로 분기를 마감했는데, 이는 1분기 말보다 60% 증가한 수치입니다. 2023.
EVgo의 네트워크 처리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53기가와트시 이상에 도달했으며 전년 대비 거의 3배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VIO의 성장보다 4배 이상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저는 이러한 성장의 원동력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무엇보다도 EV 채택은 계속되고 있으며 Badar가 방금 언급했듯이 현재 EVgo가 주로 다루고 있는 시장인 비 Tesla EV 판매는 1분기에 전년 대비 29% 증가했습니다. 둘째, 전기자동차 구매자는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에서 다세대 거주자의 비중이 높은 대량 도입자(Mass Adopter)로 이동하고 있다.
셋째, EV 차량의 주행 거리는 내연기관 차량과 거의 동등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넷째, 승차 공유의 급속한 성장, 그리고 마지막으로 더 무겁고 효율성이 떨어지는 EV 모델입니다. 그 결과, 2024년 1분기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평균 활용률은 약 19%였습니다. 우리 매장의 53%는 활용률이 15% 이상이었습니다. 매출의 40% 이상이 활용도가 20%를 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매장의 20% 이상이 활용도가 30% 이상이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2024년 1분기 매출은 118% 증가한 5,52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024년 1분기 조정 성장 이익은 1,730만 달러로 2023년 1분기 640만 달러보다 증가했습니다. 2024년 1분기 조정 성장 마진은 31.3%였습니다. 1분기 수익에는 일반적으로 Nissan 계약과 관련된 파손이 포함됩니다. 2024년 1분기 파손 수익은 약 250만 달러였습니다. 이를 제거하면 조정된 성장 마진은 1분기에 28%였으며 이는 2024년 나머지 기간 동안 20대 중반에서 중반에 대한 우리의 기대에 더 부합합니다.
이 조정된 수치를 2023년 1분기에 유사하게 조정된 수치와 비교해 보면 2023년 1분기 16.8%에서 여전히 11% 포인트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처리량의 레버리지 효과와 그에 따른 매출 성장이 스톨 종속 구성 요소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 매출원가.
매출 대비 조정 G&A 비율은 2023년 1분기 104.6%에서 올해 1분기 44.4%로 크게 개선되어 G&A의 레버리지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조정된 G&A는 2023년 1분기 2,650만 달러에서 2024년 1분기 2,450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이는 당사가 린 운영에 중점을 두고 수익성을 향한 경로를 명확히 보여줍니다.
조정된 EBITDA는 2024년 1분기 마이너스 720만 달러로 2023년 1분기 마이너스 2,010만 달러에 비해 1,290만 달러 개선되었습니다. 현금, 현금 등가물 및 제한된 현금은 2024년 3월 31일 현재 1억 7,550만 달러였습니다.
1분기 영업상 현금 사용은 2023년 1분기보다 좁아진 1,410만 달러였습니다. 1분기 자본 지출은 2,110만 달러였습니다. 2024년 1분기 자본 상쇄를 제외한 자본 지출은 1,360만 달러였습니다.
이제 2024년 지침을 재확인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EVgo는 2024년 전체 매출이 2억 2천만 달러에서 2억 7천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계속 예상하고 조정 EBITDA는 마이너스 4,800만 달러에서 마이너스 3,00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올해 CapEx를 800~900개의 새로운 EVgo 자체 매장에 주로 사용하면서 자본 상쇄를 제외한 순 자본 지출이 9,500만 달러에서 1억 1,000만 달러 범위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EVgo가 조정된 EBITDA 손익분기점을 달성하면서 비즈니스의 중요한 변곡점을 향해 명확한 길을 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EVgo는 2025년 전체 기간 동안 조정 EBITDA 손익분기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전기 자동차와 운영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EVgo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운영 효율성을 실현할 것이라는 기대에 근거한 것입니다. 2024년의 진행 상황을 일년 내내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교환원님, 통화를 질문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질의응답 시간을 시작하겠습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TD Cowen의 Gabe Daoud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바다르 칸
안녕, 게이브.
게이브 다우드
안녕, 고마워요. 좋은 아침이에요. 안녕, 바다르. 안녕하세요, 여러분. Olga에게 새로운 기회가 주어진 것을 축하합니다. Badar 씨, 최근 Tesla를 중심으로 떠오른 뉴스와 Supercharger 팀의 경쟁, 그리고 Supercharger 네트워크 성장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뉴스에 대해 일반적인 생각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시장 점유율 관점에서 단기 및 장기적으로 EVgo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약간의 맥락이나 생각을 제공해 주실 수 있습니까?
바다르 칸
응, 고마워, 게이브. 이는 충전 공간의 경쟁 역학에 있어 상당히 중요한 변화입니다. 나는 이것이 해당 부문과 EVgo에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Tesla가 최근 Model 2를 통해 이야기했던 것처럼 자동차와 보다 저렴한 자동차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제 생각에는 긍정적입니다. EV 도입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 모두 저렴한 가격이 얼리 어답터에서 대량 채택으로 전환하는 주요 동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거의 모든 다른 OEM이 더 저렴한 차량을 제작한다는 측면에서 수입 요구를 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EVgo에 대해서는 매우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번 통화에서 매우 강력한 경제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가까운 미래에도 이것이 지속되거나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당분간은 수요가 충전소 공급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EVgo와 같은 회사는 Tesla가 슈퍼차저 사업을 시작한 12년 전만 해도 존재하지 않았지만 오늘날에는 존재합니다. 작년에 말했듯이 우리는 최첨단 초고속 350kW 충전기인 900개 이상의 부스를 추가했습니다. 나는 자본이 이 새로운 경쟁 역학에 참여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와 같은 회사는 Tesla가 뒤따를 수 있는 충전소 성장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을 일부 메울 수 있습니다.
게이브 다우드
완벽한. 도움이 됩니다. 정말 좋은 색상이네요. 그런 다음 후속 조치로 기어를 자금 조달로 전환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준비된 발언에서 30C가 다음 몇 달에 걸쳐 시작될 수도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기대에 부응하여 제공할 수 있는 추가 색상이 있습니까? 올해 800~900개의 신규 매장이 30% 환급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점을 상기시켜 줄 수 있습니까? 그리고 그 질문의 두 번째 부분은 DOE 대출 절차입니다.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하고 우리가 답변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시기를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감사해요.
바다르 칸
확신하는. 아마도 저는 올가에게 올해 동안의 30C 거래에 대해 논평해 달라고 부탁할 것입니다. DOE 대출부터 시작해 보면 우리는 꽤 오랫동안 DOE 대출 프로그램 사무소와 대화를 나눈 매우 높은 수준의 신청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우리의 진전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바이든 대통령의 어젠다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이번 통화와 이전 통화에서 우리가 공유한 주어진 경제 상황을 감안할 때 누구든지 이것을 보고 이것이 꽤 좋은 투자라고 생각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이밍 측면에서 이것은 2025 년이 아닙니다. 우리는 성공한다면 올해 안에 끝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양자를 공유하지 않았지만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는 것은 여기 양자가 올해 우리가 하고 있는 800개에서 900개로, 지난번에 했던 900개 이상에서 우리의 성장 속도를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더 높은 매장 성장률로 무료 현금 흐름 손익 분기점을 향한 여정을 가속화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DOE 대출에 대해 보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이 비희석성 자금 조달의 유일한 원천은 아닙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이곳의 경제성이 매우 매력적이며 이 사업에 자본을 끌어들일 것이라고 생각하며, 지난주에 방금 이야기한 이 새로운 환경으로 인해 그 자본이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유사한 종류의 자금 조달, 비소구 프로젝트 자금 조달에 관해 거래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DOE 대출 프로그램 사무실 대출과 결합하여 수행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리고 올가, 30C에 대한 약간의 통찰력을 제공하고 싶나요?
올가 셰보렌코바
예. 어쩌면 DOE 대출에 대한 약간의 추가 사항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해당 LPO 프로그램의 Title 17에 따라 신청하고 있으며 귀하에게 무료로 연구를 수행하고 어떤 종류의 회사가 그러한 일을 했는지, 어떤 양을 얻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당신에게도 우리가 찾고 있는 것에 대한 좋은 느낌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0C에서는 작년과 올해 포트폴리오의 약 35%~40%가 적합합니다. 우리는 첫 번째 거래를 성사시키고 2023년 포트폴리오를 판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업계에서 이러한 성격으로 이루어진 최초의 거래 중 하나가 될 것이며 확실히 EVgo의 첫 번째 거래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거래 문서를 준비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지만 이러한 유형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으며 이러한 크레딧을 거래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시장이 등장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미래에는 정기적으로.
게이브 다우드
좋아요, 정말 좋아요.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바다르(Badar)와 올가(Olga).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바다르 칸
고마워요, 게이브.
운영자
다음 질문은 RBC Capital Markets의 Chris Dendrinos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바다르 칸
안녕, 크리스.
크리스 덴드리노스
좋은 아침이에요. 감사합니다. 안녕. 나는 운영 측면에 조금 참여하고 싶었고 아마도 여기서 시작하고 싶었을 것입니다. 처리량을 보면 12월이 201 정도였던 것 같았고 따라서 분기에 암시된 금액은 하루 킬로와트시가 약간 낮았습니다. 거기의 역학에 대해서만 이야기해 주실 수 있나요? 어떤 종류의 계절성이 진행되고 있습니까? 아니면 앞으로 처리량 증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바다르 칸
네, 크리스, 바로 그거예요. 지난 몇 년 동안 우리가 매우 빠르게 성장해 온 계절성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숫자로 본 적도 없지만, 마침내 그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4월의 하루 스톨당 처리량은 하루 스톨당 210kWh를 훨씬 넘으므로 이는 우리가 기대했던 것과 일치합니다.
크리스 덴드리노스
알았어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올해 말에 출시될 일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해 언급하신 것 같습니다.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그에 대한 기대에 대해 우리에게 업데이트해 주실 수 있나요? 감사해요.
바다르 칸
예, 보세요, 우리는 Chris라는 회사였습니다. 우리는 생성되는 매우 신중하게 선택된 실속을 추가할 수 있는 성장 엔진을 구축하는 데 너무 집중해 왔으며 매우 강력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것이 바로 독자적인 네트워크 계획과 부지 선정 과정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아주 훌륭하게 윙윙거리는 수준까지 개선했습니다. 우리는 Q4 통화에서 우리가 수행한 모델링에 비해 처리량 기대치를 실제로 초과하고 있음을 공유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이 훌륭한 과정이면서도 보수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성장 엔진을 구축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업 규모의 결과로 오늘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현상이 여러 영역에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그 중 하나는 비즈니스 운영 비용의 비효율성입니다.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프로세스 개선이 있지만 솔직히 말해서 그렇지 않습니다. 세계의 다른 모든 산업에서 볼 수 없었던 것은 없습니다. 우리는 오늘 이 기술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우리가 기대한 대로 작동하지 않는 장비 주변의 예측 유지 관리, 진단에 대한 더 나은 감각을 가질 수 있게 해줍니다. 고객 통화를 처리하여 문제 해결을 더욱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될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는 판도를 바꾸는 기술 개선이 아닙니다. 우리는 다른 분야에 존재하는 것을 우리 분야로 가져오는 것뿐입니다.
그리고 기대치 측면에서 우리는 웨비나에서 매점당 유지 관리 비용을 여러분과 공유했습니다. 사실 제가 보여드린 슬라이드 중 하나는 향후 3~5년 동안 상당한 감소가 있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우리는 올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인해 G&A 유지율이 약 20% 정도 낮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작년 4분기와 4분기의 비교입니다.
크리스 덴드리노스
알았어요. 좋아요. 매우 감사합니다.
바다르 칸
예.
운영자
다음 질문은 Stifel의 Stephen Gengaro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스티븐 젠가로
감사해요.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바다르 칸
좋은 아침이에요.
스티븐 젠가로
나는 2, 2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당신은 좋은 1분기를 보냈고 올해의 가이던스를 재확인했습니다. 2025년을 생각할 때 EBITDA 손익분기점에 대해 이야기하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지금 가고 있는 길에 비해 거의 약간 보수적인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당신이 그러한 기대에 대해 논평할 수 있는지, 그리고 무엇이 당신을 그렇게 하게 만드는지 궁금했습니다.
바다르 칸
보세요, 우리는 올해 그 분기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직 3분기 남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올해 지침과 EBITDA 손익분기점에 대한 지침을 불과 7~8주 전에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변경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가 방금 이야기한 변화와 경쟁 역학에 대해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귀하와 대화 중입니다. 미국 전역의 많은 사이트 호스트가 처음으로 자신의 위치에 DC 고속 충전소를 설치하기 위한 길을 잘 따라가고 있지만 우리는 물론 잠재적으로 일부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의 반품 기대치를 충족하는 경우 해당 위치. 이를 통해 매장 성장을 잠재적으로 더 빠르고 저렴하게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말했듯이, 요금 요율 측면에서 상당한 순풍이 불고 있습니다. 충전율 개선을 통해 고객은 이동 중에도 DC 고속 충전에 더욱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요금 요율은 실제로 EB 채택을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올해 말과 내년까지 더 저렴한 차량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든 OEM을 고용합니다. 따라서 여기에는 실제로 우리가 훨씬 더 잘할 수 있음을 시사하는 일련의 요소가 있습니다. 이 통화에서 2025년에 대해 이야기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아마도 2025년과 2분기 및 3분기 통화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스티븐 젠가로
엄청난. 감사해요. 감사해요. 좋은 색이군요. 제가 가졌던 다른 질문과 당신은 방금 대답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다양한 자금 조달 옵션에 대해 이야기하고 연간 8~900개 매장을 넘어 잠재적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언급했을 때 그것은 제게 다음과 같은 것을 시사합니다.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수익을 낼 수 있고 IR 장애물을 충족할 수 있는 공간과 사이트가 충분하다면, 심지어 매점 수를 엄청나게 늘렸다고 해도, 더 높은 비율로. 그게 공평한가요?
바다르 칸
딱 맞아요, 스티븐. 우리는 무엇보다 먼저 전국의 사이트 호스트와 약 50, 50, 50개 이상의 전략적 관계를 맺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잠재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한 사이트가 십만 개 이상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실제로 우리의 기대 수익률을 충족하는 10,000개 이상의 하위 집합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지난주부터 경쟁이 역동적으로 변화했기 때문에 이러한 지역은 우리가 추구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지역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렇습니다. 우리는 자본 배분과 관련하여 비용을 충당하고 나면 내년에 그렇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EBITDA를 생성하고 있으며 긍정적인 EBITDA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주주들에게 자본을 반환합니까, 아니면 위치를 구축하기 위해 자본을 계속 배치합니까? 단위 경제학은 우리가 기대하는 수익을 고려할 때 회사가 8에서 900까지 더 빠르게 매장 기반을 성장시키는 것이 모든 사람의 이익에 부합한다는 것을 분명히 시사합니다. 그래서 그것이 우리가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스티븐 젠가로
엄청난. 아니, 정말 좋은 색상이에요.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Needham의 Chris Pierce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바다르 칸
안녕, 크리스.
크리스 피어스
안녕하세요, 모두들 좋은 아침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당신이 광범위하게 보았던 것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여러분이 사이트를 식별하고 해당 사이트에 레벨 3 장비를 떨어뜨리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레벨 2 사이트나 레벨 2 충전 장비를 고려했던 사람들이 이제 업계의 변화를 보고 있습니까? 고객이 더 높은 수수료를 요구하기 때문에 레벨 3이 되나요? 사람들이 이 산업이 2030년까지 성장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해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레벨 2가 일종의 대화를 지배했지만 지난 1년 정도 동안 레벨 3이 인기를 끌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대화를 장악하세요. 그래서 나는 그것에 대해 당신의 생각을 좀 알고 싶습니다.
바다르 칸
예, 좋은 질문입니다. 크리스, 내 생각엔 이런 종류의 풍경이 몇 년 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레벨 3의 잠재력을 일깨우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다시 한 번 대본에서 요금 요율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좀 더 오래 진행했을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한 이유는 공공 DC 고속 충전인 DC에 혜택을 주는 엄청난 순풍이 여기에 있기 때문입니다. 충전 요금이 향상되고 훨씬 더 빠른 속도, 어쩌면 절반의 시간으로 차량을 충전할 수 있다면 공공 충전이 더 편해지고 집에서 충전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들 것이며 사이트 호스트는 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고객이 가치 있게 여기는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내 생각엔 여행의 방향은 오직 하나뿐인 것 같아.
그리고 문제는 향후 몇 년 동안 전체 충전에서 DC 고속 충전이 얼마나 많은 공유를 차지하느냐는 것입니다. 우리는 충전율 때문만이 아니라 이러한 차량이 더욱 저렴해짐에 따라 개인 진입로에 접근할 수 없는 고객이 보다 저렴한 차량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충전에 더 많이 의존하고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더 빠른 충전을 선호합니다.
크리스 피어스
좋아요. 그리고 수요, 가격 책정, 앞으로 실험해 볼 수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시나요?
바다르 칸
예.
크리스 피어스
일반적인 가격에 대해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EV의 성장 속도와 충전 장비의 낮은 성장 속도를 고려할 때 지금 보고 있는 언론 압력이 실제로 없는 곳인가요? 아니면 네트워크에 가격 압박이 가해지는 다른 공유 시간이 있습니까? 아니면 지금 보고 있는 것이 아닌가요?
바다르 칸
아니요, 우리 네트워크에서 요금을 청구하는 고객층은 매우 다양합니다. 우리는 승차 공유 부문을 가지고 있으므로 빈도가 높은 맞춤형 고객, 사용량이 많은 고객을 모두 합치면 킬로와트 시간의 절반이 넘습니다. 꽤 끈끈하고 예측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신뢰할 수 있고 더 많은 것을 갖고 싶어하며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목표로 삼고 더 많이 갖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가격 책정에 대해 생각해 보면 하루 중 시간대가 다르며 가격이 고객의 관심을 끌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사용량이 많은 고객 중 일부를 네트워크 사용량이 적은 시간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를 얼리버드(Early Bird) 또는 비수요율(Off Peak Rate)이라고 부릅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고 잠재적으로 가격에 덜 민감한 고객을 위한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 낮은 요금을 적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하고 있는 일입니다. 시간 기반 가격 책정, 위치 기반 가격 책정입니다. 동적 가격 책정은 동적 수요 기반 가격 책정이 새로운 개념이 아닙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고려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지금 그것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우리 네트워크의 약 5% 정도가 역동적인 수요 기반 가격 책정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 안에 이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이 작년에 이미 개선된 실제로 우리 마진에 상당히 견고한 개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충전 사업의 마진은 지난해보다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이는 판매 비용에 존재하는 레버리지를 통해 부분적으로 또는 크게 주도됩니다.
크리스 피어스
좋아요. 그리고 제가 올가에게 부수적인 수익에 관해 마지막 질문을 하나 한다면, 우리는 그 수익이 상당히 극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우리가 더 작은 숫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 사업의 마진 프로필은 어떻습니까? 그리고 아시다시피 10-K가 소프트웨어, 디지털 수익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총 마진이 75%, 80%라는 그런 유형의 사업을 말하는 것인가요? 그리고 그것은 총 마진도 향상시킵니다. 아니면 제가 그것에 대해 올바른 방식으로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까?
바다르 칸
올가, 그 질문에 응하시겠습니까?
올가 셰보렌코바
네, 죄송해요. 제 자신을 이용하고 있어요. 그렇습니다. 수익의 대부분은 Plexure에서 나옵니다. 약 3년 전에 구입한 조지아 회사의 Yelp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우리의 울타리 함대 계약 뒤에 있는데, 이는 우리가 이전 수익 통화에서 이야기했던 몇 가지입니다. 따라서 마진 프로필은 두 가지가 혼합된 것입니다. 물론 Plexure를 포함한 모든 소프트웨어 기반 수익은 매우 높은 마진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SaaS 유형의 회사를 살펴보면 우리가 말하는 총 이익이 어떤 종류인지 알 수 있습니다. 울타리 뒤에 있는 여기에 혼합된 다른 사업은 마진 프로파일과 더 비슷하며 낮은 두 자릿수 영역에 더 가깝습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약간의 수익 혼합 게임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작은 규모라는 점을 고려하면 여전히 상대적으로 적은 수익 기여도입니다. 대부분의 마진 추세는 응답보다는 eXtend와 핵심 충전 사업의 상호 작용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크리스 피어스
알았어, 완벽해. 감사합니다.
바다르 칸
고마워요, 크리스.
운영자
다음 질문은 Cantor Fitzgerald의 Andres Sheppard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바다르 칸
안녕, 안드레스.
안드레스 셰퍼드
안녕 모두들. 좋은 아침이에요. 이번 분기를 축하하며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다르 칸
네 감사합니다.
안드레스 셰퍼드
활용률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그것은 다시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는 대단한 일입니다. 나는 단지 궁금합니다. 당신이 이것을 안내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여기에 몇 가지 지침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년 내내 네트워크 처리량을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계절성에 대해 조금 언급하신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이 추세라면 해당 기가와트시를 연간 200 또는 215보다 북쪽으로 생각해야 합니까? 즉, 올해 남은 기간 동안의 네트워크 처리량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바다르 칸
네, 제 말은, 올가에게 구체적으로 2024년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을 물어보겠습니다. 하지만 눈에 띄는 경제 상황에서 볼 수 있듯이 몇 주 전 웹 세미나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네트워크의 상위 15% 활용률은 이미 41%에 달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전체 네트워크에서 41%의 활용도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3~5년 안에 20대 초반의 활용도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우리는 두 자릿수 수익을 얻기 위해 그 이상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이는 중기적으로 활용도를 생각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수익 공식의 대기열인 매장당 처리량을 제공하는 활용도와 청구율의 조합입니다. 하지만 Olga는 2024년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제공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올가 셰보렌코바
예. 그래서 당신이 정확하게 언급한 것처럼, 우리는 당신에게 기가와트시를 안내하지는 않지만, 아마도 당신이 거기에 도달할 수 있는 우리의 길을 조금 알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마지막 호출에서 eXtend 수익이 올해 수익의 약 35%가 범위의 중간 지점이고 범위는 220~270일 것으로 예상한다는 색상을 지정했습니다. 따라서 이를 빼면 맞죠. 나머지 변동성은 올해 EV 판매에 대한 여전히 지배적인 불확실성에서 비롯됩니다. 폐기물로 설정하면 최종 수치나 처리량 수치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재무제표에서 도출할 수 있는 평균 가격을 취하면 올해 우리가 고려하고 있는 기가와트시 범위에 매우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안드레스 셰퍼드
좋아요, 그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러나 4분기에는 일반적으로 가장 강력한 EV 분기이기 때문에 더 높고 계절성이 더 높다고 가정합니다. 저는 단지 분기별로 순조롭게 점진적인 숫자를 사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일년 내내 계절성을 고려해야 하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가 셰보렌코바
예. 그래서 우리는 원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EV 판매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부분이며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어떻게 진행될지 정확히 이해하지 못합니다.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특정 사항을 운전 특허의 비유로 생각하면 교통 통계국은 실제로 그것이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데이터임을 게시하고 해당 정보를 사용하여 분기 사이에 운전 특허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꽤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안드레스 셰퍼드
괜찮 감사. 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바다르 칸
Andres는 EV 판매가 분명히 수익의 원동력이지만 우리의 처리량은 분기별 EV-VIO 성장보다 4배 빠르게 증가했으며, 이 시점에서 여러 분기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니까 신규 매출이기도 하지만 DC급속충전 비중이기도 하죠. 승차 공유 성장입니다. 공공 인프라에서 충전하는 전용 진입로가 없는 고객으로 이어지는 보다 저렴한 차량입니다. 따라서 우리 수익은 이러한 모든 요소가 결합된 함수이며, 분기별로, 일년 내내 순차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드레스 셰퍼드
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던 충전기당 평균 가동률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결과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습니다. 마지막 질문 하나만 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올가, 미안해요.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요.
올가 셰보렌코바
감사합니다.
안드레스 셰퍼드
우리는 확실히 당신을 그리워할 것입니다. 어쩌면 마지막 질문은 유동성에 관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1분기 현재 유동성이 1억 7,600만 달러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자금 조달이나 외부 자금 조달을 제외하면 해당 유동성을 갖춘 예상 실행 속도는 얼마입니까? 2025년까지도 여전히 유효한가요? 아니면 거기에 어떤 메시지가 있나요? 감사합니다.
올가 셰보렌코바
옳은. 아직 메시지가 남아 있음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수집할 보조금은 제외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큰 원동력이 될 필요는 없지만 이전에 논의한 것처럼 우리는 우리에게 수여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적으로 다양한 보조금을 신청하고 받았습니다. 그리고 컬렉션은 실행과 타이밍의 문제일 뿐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의 모든 중앙 계획과 예산 등에 반영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현금에 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비즈니스 모델의 일부이기 때문에 확실히 포함됩니다.
안드레스 셰퍼드
알겠습니다. 매우 도움이 됩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분기를 축하합니다. 전달하겠습니다.
올가 셰보렌코바
감사합니다.
바다르 칸
고마워요 안드레스.
운영자
다음 질문은 JP Morgan의 Bill Peterso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바다르 칸
안녕, 빌.
빌 피터슨
예. 안녕. 좋은 아침이에요.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신뢰성과 가동 시간에 대해 묻고 싶었습니다. 귀하의 네트워크에서 추세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으며 작년에 진행했던 갱신된 프로그램의 운영상의 이점을 정량화하는 방법은 어떻습니까? 그런데 과거에 본 내용을 정량화할 수 있습니까?
바다르 칸
네, 큰 개선이 보입니다. 그리고 다시 Bill, 고객 경험에 대해 생각할 때 가동 시간은 경험의 구성 요소입니다. 따라서 내 경력에서 많은 자산 기반 비즈니스를 이끌었기 때문에 가동 시간은 고객 경험의 구성 요소이며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또한 결제 프로세스가 가능한 한 빠르고 빠르도록 보장하고 언제 사용할 수 있는 충전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고객이 사이트를 방문하므로 사이트당 더 많은 충전기를 목표로 삼고 고객이 더 빠른 사이트에 대해 지불하는 엄청난 양의 피드백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충전기를 많이 얻으면 트윗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동 시간은 확실히 향상되고 있습니다. 앞서 예측 유지 관리 및 일종의 진단 지원 측면에서 언급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중 일부는 모두 올해 가동 시간을 더욱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는 트럭 이동, 고객 호출 및 비용 절감으로 이어집니다. 사업. 그래서 우리는 그것에 대해 꽤 좋습니다.
빌 피터슨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 다음 총 마진 궤적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활용률, 네트워크 처리량에 대한 기대치를 고려한 것 같습니다. 이전에 말씀하신 내용, 하루 중 청구 시간, 가격 인상을 기반으로 총 마진 궤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하지만 잠재력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너지 요금이 증가하거나 적어도 하루 중 시간 요금이 부과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총 마진 라인에서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에 대한 계절성이 있습니까?
올가 셰보렌코바
예. 따라서 총 마진은 1분기에 30% 이상이라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준비한 발언에서 저는 250만 개의 닛산 브레이크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Q1의 전형적인 인식으로, 부풀려지면 마진이 부풀려집니다. 따라서 조정과 마찬가지로 조정 총이익은 20대 초반입니다. 그리고 남은 올해의 기대치는 20대 중후반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유틸리티 및 유틸리티 고객이 여름 및 겨울 관세를 갖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해당 숫자에는 계절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과 여름은 다양한 유틸리티에 걸쳐 다양한 방식으로 정의되지만 실제 여름과 실제 겨울을 중심으로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 요금은 겨울보다 약간 높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실제로 겨울보다 훨씬 더 높습니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마진이 약간 낮아져 4분기부터 겨울철까지 회복될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바다르 칸
그리고 Bill, 우리가 총 마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면 8 월은 충전 사업과 비 충전 수익 모두에 대한 전체 사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귀하가 직접 충전 사업의 마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를 제공했습니다. 작년에는 15명, 대략 15%였습니다. 그리고 2022년에 시작해서 2023년에는 최대 약 28%까지 올랐습니다. 그리고 2024년 1분기에는 충전 사업 자체가 30대 중후반이었습니다.
올가 셰보렌코바
예. 그러면 내 대답도 명확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사업, 제가 절대적인 수치를 인용했을 때, 역학관계를 이야기하면 충전사업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가 비즈니스의 역동성과 범위에 대해 이야기할 때 Badar가 말한 것에 덧붙여 Q1 및 Q4에 비해 일년 내내 안정적인 총 마진 프로필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빌 피터슨
좋아요. 고마워요, 올가. 그리고 고마워요, 바다르.
바다르 칸
예.
운영자
이것으로 질의응답 세션을 마칩니다. 이제 최종 마무리 발언을 위해 CEO인 Badar Khan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겠습니다.
바다르 칸
엄청난. 전화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훌륭하고 또 다른 훌륭하고 기록적인 분기를 보냈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단기적으로 매우 강력하게 추진할 매우 강력한 새로운 경제 및 운영 레버리지와 투자자들에게 강력한 수익을 창출하는 성장 엔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야기하길 바랐던 경쟁 환경의 변화는 EVGO가 현재 가지고 있는 경쟁 우위의 다양한 소스를 활용하여 성장을 가속화하고 더 강력한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우선순위와 후속 통화 진행 상황에서 이러한 경쟁 우위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운영자
이것으로 오늘 컨퍼런스콜을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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