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vian Automotive, Inc. ( NASDAQ:RIVN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7일 오후 5시(ET)
기업 참가자
Tim Bei -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
RJ Scaringe - 최고 경영자
Claire McDonough - 최고 재무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Mark Delaney - Goldman Sachs
Adam Jonas - Morgan Stanley
John Murphy - Bank of America Securities
Dan Levy - Barclays
George Gianarikas - Canaccord Genuity
Alexander Potter - Piper Sandler
Emmanuel Rosner - Deutsche Bank
Shreyas Patil - Wolfe Research
Joseph Spak - UBS
운영자
좋은 하루 되세요. 옆에 있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ivian 2024년 1분기 수익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입니다. 연사들의 발표가 끝난 뒤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운영자 안내] 오늘 회의가 녹화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저는 귀하의 주최자인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Tim Bei에게 컨퍼런스를 인계하고 싶습니다.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팀 베이
안녕하세요. Rivian의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의견 및 질문에 대한 응답을 포함하여 이번 통화에서 논의된 사항은 오늘 현재 경영진의 견해를 반영합니다.
또한 우리는 연방 증권법에 따라 미래 예측 진술로 간주될 수 있는 비즈니스 운영 및 재무 성과와 관련된 진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진술에는 실제 결과가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은 SEC 서류와 오늘의 주주 서신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번 통화에서는 GAAP 및 비GAAP 재무 조치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비GAAP 재무 측정에 대한 GAAP 조정은 주주 서신에 제공됩니다.
통화 직전에 우리는 최근 몇 달 동안의 진행 상황에 대한 개요가 포함된 주주 서한을 발표했습니다. 오늘 통화에서 다룰 일부 항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이것으로 나는 몇 가지 개회사로 시작할 RJ에게 통화를 넘기겠습니다.
RJ 스캐린지
고마워요, 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통화 중에 저는 1분기의 주요 개발 사항을 강조하고 가치 동인에 대한 예상 진행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1분기 결과는 우리의 전망을 뛰어넘었고 지속적인 수요 창출, 비용 및 공장 효율성 개선, R2 개발 발전, 수익성 향상에 집중하면서 올해 남은 기간 동안 강력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각 목표에 걸쳐 지속적으로 강력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의 주요 개발 사항을 논의하기 전에, 팀이 우리 공장에서 100,000번째 차량을 정상적으로 생산하고 공장 개조 업그레이드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것을 축하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앞으로의 작업에 집중하는 동안 우리 팀이 소비자 및 상업용 차량 플랫폼 전반에 걸쳐 달성한 성과를 보는 것은 놀랍습니다. 또한 우리가 Rivian에서 구축하고 있는 제품의 독창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차별화된 기술 플랫폼과 브랜드를 개발해왔습니다.
수직적으로 통합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제품을 지속적으로 향상할 수 있습니다. 자율성, 배터리 관리, 디지털 경험, 차체 제어, 차량 역학 및 텔레매틱스 전반에 걸쳐 기능을 개선하고 추가하는 능력은 소비자 및 상업용 서비스 모두에 대한 높은 소유권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우리는 최근 새로운 구역별 네트워크 아키텍처로 전환하여 차량의 전자 제어 장치 수를 약 60% 줄여 차량에서 상당한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우리 제품에 대한 피드백은 놀라웠습니다. 생산이 시작된 이래 우리는 Consumer Reports에서 실시한 소유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연간 약 30개의 업데이트를 도입했습니다. 리비안은 고객이 재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자동차 브랜드 1위로 인정받았습니다. R1 플랫폼을 출시하면서 우리의 목표는 고객과 깊은 공감을 이루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2024년 1분기 동안 리비안은 시장 점유율 5.1%로 미국에서 5번째로 많이 팔린 EV 제조업체였습니다. 우리 차량은 누적 마일리지 9억 마일 이상을 주행했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지위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R1T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로부터 Top Safety Pick+ 상을 받은 유일한 픽업트럭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최근 실시한 수요 창출 및 브랜드 인지도 전략의 결과는 고무적이었습니다. 2024년 1분기에는 28,000개 이상의 데모 드라이버를 호스팅했는데, 이는 2023년 4분기 대비 90% 증가한 수치입니다.
우리는 최근 R1S 임대를 시작했으며 이 서비스를 통해 주 수를 늘렸습니다. 더 넓은 자동차 시장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는 이니셔티브의 초기 결과에 고무되어 있으며 2024년 납품 전망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우리는 R2, R3, R3X 제품을 뒷받침하는 새로운 중형 플랫폼을 공개했습니다. 우리 브랜드와 앞으로 출시될 제품에 대한 탁월한 지원을 보는 것은 매우 기쁩니다. R2는 5명이 탑승할 수 있는 다목적 신형 중형 SUV입니다. 리비안의 본질을 담아냈습니다. 뛰어난 유용성, 성능 및 기능을 통해 일상적인 사용은 물론 모험에도 적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가격은 45,000달러부터 시작하며 2026년 상반기에 배송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R3는 중형 크로스오버입니다. 이 독특한 차량은 크기가 깔끔하지만 성능, 승객의 편안함 및 보관 측면에서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R3X는 R3의 성능 변형으로,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더욱 역동적인 능력을 제공합니다. R3는 다양한 폼 팩터와 세그먼트에 걸쳐 Rivian의 확장성을 보여줍니다. 가격은 R2 이하로 책정되며 원활한 출시와 빠른 진입을 보장하기 위해 R2 이후 배송이 시작됩니다.
이러한 신제품을 통해 우리의 목표는 R1 제품에 대해 확립한 바람직성과 브랜드 강점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R1S는 미국에서 70,000달러가 넘는 베스트셀러 EV로 남아 있으며 이러한 강점을 훨씬 더 큰 시장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
당사의 중형 플랫폼은 사내 소프트웨어, 차량 내 전자 장치, 추진력 및 배터리 기술, 고전압 플랫폼 등 R1용으로 개발된 핵심 기술을 활용하여 R1에 비해 극적으로 단순화되고 저렴한 차량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R2 및 R3의 비용 및 효율적인 제조에 대한 우리의 집중은 모든 시스템 및 관련 구성 요소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단순화할 수 있는지 또는 부품 통합 또는 제거의 기회가 있는지 질문함으로써 달성됩니다.
차체 구조에 대형 고압 다이캐스팅을 사용하고, 배터리 상단이 차량 바닥이 되는 구조적 배터리 팩, 전자 제어 장치 설계 토폴로지에 초점을 맞춰 전기 시스템 및 관련 배선 하네스를 더욱 단순화합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 혁신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예입니다.
엔지니어링 기회 외에도 R1과 비교할 때 R2는 경쟁력 있는 소싱을 통해 상당한 비용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R2 공개 당시 우리는 2026년 상반기 생산 시작을 가속화하고 일반 공장에서 R2 생산을 시작하여 R2 출시에 필요한 자본 필요량을 줄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최대 155,000개의 R2를 포함하여 연간 총 215,000개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R2 생산을 시작하면 Rivian의 조지아 현장에서 R2 생산의 첫 번째 라인을 시작하려는 원래 계획과 비교하여 지금부터 생산 시작 사이에 22억 5천만 달러 이상을 절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절감액 22억 5천만 달러에 추가로 우리는 최근 일리노이주에서 최대 8억 2,700만 달러 상당의 인센티브 패키지를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지역사회를 정상적으로 성장시키고 일리노이주와의 파트너십을 계속하게 되어 기쁩니다.
일반 시설에서 최근 툴링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팀은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었고 이제 우리는 생산 라인에서 R1 차량을 다시 생산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R1 차량 플랫폼에 새로운 기술과 비용 중심의 자재 변경이 도입되었습니다. 공장 개조 업그레이드는 또한 R1 라인이 약 30% 더 높은 라인 속도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제조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공장 내 자재 흐름과 재고 흐름을 개선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주기 시간, 활용도 및 비용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의 기회는 중요합니다. 우리는 전체 자동차 산업이 장기적으로 전기화될 것이라는 깊은 확신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전환에서 Rivian을 최고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계속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6월 말에 투자자의 날을 개최할 때 우리의 전략, 진행 상황 및 전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직원, 고객, 파트너, 공급업체, 지역사회, 주주 등 우리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지지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러면 전화를 Claire에게 전달하겠습니다.
클레어 맥도너
고마워요, RJ. 먼저 1분기에 달성한 중요한 진전과 강력한 결과를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1분기 납품 전망을 초과하여 공장 개조 업그레이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수익성을 향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1분기 동안 우리는 13,980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13,588대의 차량을 인도했으며, 이는 우리가 창출한 12억 달러 수익의 주요 원동력이었습니다. 우리의 1분기 결과에는 의미 있는 규제 신용 판매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잠재 고객과의 논의 및 체결된 계약을 토대로 하반기에는 규제 크레딧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분기 총 이익은 마이너스 5억 2,700만 달러였습니다. 인도된 차량당 총 이익 손실은 약 $39,000였으며 여기에는 감가상각비 $15,500와 주식 기반 보상 비용 $1,700가 포함됩니다.
우리의 결과는 수익 효율성 이니셔티브 비용의 일환으로 배송된 차량당 약 9,300달러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는데, 이는 장기적인 비용 구조의 일부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판매하는 모든 차량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데 계속해서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 하반기에 매출총이익이 의미 있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4분기에도 매출총이익이 플러스를 달성할 것으로 믿습니다.
우리의 자신감은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취한 조치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특히, 최근 툴링 업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어 R1 및 제조 라인에서 의미 있는 비용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업그레이드에는 R1 엔지니어링 설계 변경 사항과 새롭게 협상된 공급업체 구성 요소의 통합이 포함되어 BOM(Bill of Materials)에서 상당한 비용 절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고정 비용은 제조 효율성 향상, 손실 준비금 감소, R1 및 RCB용 원래 도구를 완전히 감가상각함으로써 감가상각비 감소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해당 분기의 조정 EBITDA는 마이너스 7억 9,800만 달러로 우리의 기대치와 일치했습니다. 1분기에는 매출채권 및 재고잔고 증가로 인해 현금 사용량이 증가했습니다.
2023년 4분기 수익 결산에 대한 논평에 따르면, 1분기 말에 우리는 수천 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이 차량은 제작되었지만 부품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아직 생산량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진행 중인 차량은 1분기 재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완료되었으며 2분기 생산에 포함됩니다. 이러한 역동성과 원자재 재고 잔고를 줄이려는 우리의 노력 사이에서 우리는 올해 운전 자본으로부터 약간의 현금 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향후 18개월 동안 우리는 총 재고 잔고를 25% 이상 줄여 상당한 운전 자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저는 사업 전반에 걸쳐 자본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취하고 있는 중요한 조치를 잠시 강조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조치에는 정상적인 R2 생산 시작, 자재 비용 절감, 제조 및 생산 효율성 향상, 운영 및 자본 지출 감소, 운전 자본 최적화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조치는 2026년 상반기 R2 출시를 통해 기존 현금 잔액을 운영 자금으로 확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RJ가 언급했듯이 R2를 정상적으로 출시하기로 한 결정은 공장에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고 2026년 상반기 출시를 통해 22억 5천만 달러 이상의 현금 사용량을 재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R2를 공장에 통합하는 대부분의 작업이 우리의 정상적인 시설은 2025년에 가동될 예정이며 그 결과 공장은 내년에 몇 주 동안 가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우리는 최근 공장 개조 업그레이드를 정상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이는 가변 및 반고정 비용의 감소를 통해 R1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2024년 매출총이익 개선의 가장 큰 동인은 변동비 절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또한 전략적 공급업체를 통해 R1 및 EDV 비용 절감에 대한 R2 소싱의 이점 중 일부를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R1 라인을 3교대에서 2교대로 전환하여 고정비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는 회선 속도의 30% 증가 계획을 통해 가능해졌습니다.
2교대 운영 시 연간 R1 용량은 약 56,000대입니다. 우리는 2024년 하반기까지 이러한 이점을 완전히 실현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지만, 이러한 변화로 인해 Rivian은 훨씬 향상된 마진 프로필로 2024년을 마감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연초부터 운영비 최적화에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올해 조정 운영비는 2023년에 비해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하반기 운영비는 상반기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이를 통해 Rivian이 보다 효율적인 기본 비용 구조로 2025년을 시작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가 Rivian이 현금 활주로를 확장하고 장기적인 수익성을 개선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에 있다고 확신합니다. 우리는 연간 생산량 215,000대로 정상 운영하는 동시에 비용 효율성 로드맵에 따라 실행하면 비즈니스가 새로운 생산 능력에 대한 성장 자본 투자를 제외하고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의 지침에 따라 우리는 57,000대의 차량에 대한 2024년 생산 지침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RJ가 언급한 바와 같이, 우리 팀이 지난 분기 동안 실시한 시장 진출 및 브랜드 인지도 활동의 초기 결과에 고무되어 있으며, 올해 총 배송량이 낮은 수준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2023년 대비 R1과 상업용 밴 모두 한 자릿수입니다. 또한 2024년 조정 EBITDA 지침인 마이너스 27억 달러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본 지출을 합리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찾고 있으며, R2 생산의 첫 번째 라인을 정상으로 이동하기로 한 결정으로 인해 2024년 CapEx 지침을 5억 5천만 달러에서 12억 달러로 줄였습니다. 우리는 이번 결정으로 인한 절감액이 2025년 CapEx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약 15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우리는 정상적인 공장 확장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일리노이주로부터 약 1억 달러의 현금 수익금을 받을 계획입니다. 장기적으로 우리는 약 25%의 총 마진 목표, 10대 조정 EBITDA 마진 목표 및 약 10%의 무료 현금 흐름 마진 목표에 대한 명확한 경로를 계속 확인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팀, 파트너, 고객, 공급업체 및 주주들의 엄청난 지원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러면 전화를 교환원에게 다시 넘겨서 Q&A 회선을 개설하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Goldman Sachs의 Mark Delaney에게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마크 딜레이니
네, 안녕하세요. 질문에 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Claire 씨는 올해 배송이 어느 정도 성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으며 더 많은 주로 임대 서비스를 출시하고 Standard와 같은 새로운 변형을 포함하여 일부 이니셔티브에서 본 좋은 견인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사용할 수 있게 된 팩. 이들 중 일부, 일부 항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하고 올해 완만한 배송량 증가를 안내할 수 있는 자신감을 주는 것이 무엇인지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클레어 맥도너
고마워요, 마크. 수요에 대한 우리의 더 넓은 신뢰에 대해 생각할 때, Q1 임대 개시를 포함하여 시장 진출 이니셔티브에서 본 초기 결과 중 일부는 R1S에 대한 임대를 도입 한 첫 번째 분기였습니다. 이제 우리는 임대를 제공하는 주 수를 최대 32개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분기에 걸쳐 이를 40개 이상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번 분기 동안 우리가 진행한 28,000번의 테스트 드라이브에 포함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더 많은 고객을 운전석에 앉히는 것은 확실히 우리에게도 매력적인 전략이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Standard 팩의 도입과 R1 제품 자체의 보급형 가격 포인트를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은 우리가 1분기에 출시한 또 다른 핵심 이니셔티브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R2 공개와 R3 및 R3X의 출시를 통해 광범위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던 기회였으며 이는 Rivian 전체에 대한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마크 딜레이니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올해 4분기에 총 이익을 달성하겠다는 목표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오늘 반복하신 내용입니다. 해당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경로가 어떻게 추적되고 있는지에 대해 좀 더 공유할 수 있습니까? 2023년 4분기에 입력한 것과 관련하여 해당 수준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일부 주요 입력 측면에서 전혀 변경되었습니다. 주주 편지? 감사합니다.
클레어 맥도너
우리가 긍정적인 총 이익을 달성하는 데 있어 가장 큰 동인은 변동 비용 절감의 개선입니다. 그리고 이 범주 내에서는 재료비 절감이 주로 주도됩니다. 1분기에는 R1T, R1S, EDV 각 차량의 자재 비용이 개선되었으며 엔지니어링 중심 설계 변경과 비용 중심 자재 도입으로 인해 R1 자재 비용이 단계적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가 이미 공급업체와 협상한 변경 사항입니다. 우리는 또한 2024년 하반기에 원자재 순풍과 지속적인 상업 비용 절감에 대한 R2 소싱의 추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음으로 반고정 비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개선을 위한 두 가지 핵심 동인이 있습니다. 일반 공장에서 수행한 툴링 업그레이드를 통해 라인 속도를 약 30% 높일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단위당 인건비와 간접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원래 도구 중 일부를 완전히 감가상각하고 1분기에 발생한 가속 감가상각을 넘어서면서 4분기까지 감가상각 비용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과거에 우리가 이야기한 마지막 수단은 규제 크레딧 판매 증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수익 및 리마케팅 판매로 인해 제공 단위당 수익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우리는 올해 4분기에 긍정적인 총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과 경로에 대해 계속 확신을 갖고 실행하고 있는 상세한 로드맵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크 딜레이니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Morgan Stanley의 Adam Jonas에게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아담 조나스
안녕. 감사해요. 모두들 좋은 오후예요. 그래서 RJ, 나는 당신이 원하지 않는 한, 잠재적으로 전기 자동차 스타트업과 협력할 가능성이 있는 대규모 휴대폰 제조업체에 대한 오늘날 널리 퍼진 이야기에 대해 당신이 언급하지 않을 것이라고 가정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유형의 플레이어가 당신과 함께 일하거나 이렇게 표현하도록 하자면, Amazon이 아직 전략적으로나 기술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그런 플레이어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Rivian에게 가치가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벌써 지원했어?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감사해요.
RJ 스캐린지
고마워요, 아담. 네, 마크 루머나 추측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언급했듯이 우리는 파트너십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물론 오늘날 우리의 최대 주주이자 다양한 분야에서 매우 긴밀한 파트너인 Amazon은 실제로 비즈니스의 기본 요소였습니다. 그들은 사업의 상업용 부문을 분기별로 시작했으며 현재 상업용 차량 판매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회사로서 구축한 것을 생각해 볼 때, 이를 독특하게 만드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소프트웨어 및 관련 전자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수직적 통합 수준입니다. 따라서 차량의 ECU와 본질적으로 차량 전체의 다양한 컴퓨터, 그리고 기본 소프트웨어, 기본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계층까지 Tier 1 공급업체에 의존할 필요 없이 직접 만드는 것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 우리에게 많은 고객 대면 강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확실히 파트너십 기회도 창출합니다.
아담 조나스
좋아요. 고마워요, RJ. 그에 대한 후속 조치로서. 차량과 ADAS 및 데이터 수집 기능, Driver +, 외부 카메라 10개, 초음파 센서 12개, 레이더 5개, 컴퓨팅 기능에 중점을 두었다면 수직 통합, 맞춤형 ECU 및 아키텍처에 대해 언급하셨습니다. 귀하의 차량은 Apple이 자율주행차 프로그램이 취소되기 전 작년 한 해 동안 수행한 것보다 5시간 더 많은 시간을 운전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ADAS 및 로봇 공학 분야의 사람들로부터 LLM 및 Gen AI로 인해 엔드투엔드 학습 및 신경망 훈련을 도입하는 데 진정한 혁명이 일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있습니다. 당신도 그것을 목격했는지 궁금합니다. 당신과 당신의 자율팀은 그것에 동의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경쟁사 Tesla가 수행하는 방식과 같이 CapEx의 일부로 NVIDIA GPU 클러스터를 통해 직접 슈퍼컴퓨팅에 할당하거나 액세스 권한을 얻기 위해 Amazon의 파트너 및 하이퍼스케일러를 통해 작업하는 방법에 대한 CapEx 프로필을 변경합니까? 자율성을 달성하는 데 더 가까워지기 위해 계산합니다. 감사해요.
RJ 스캐린지
질문의 성격상, 당신은 우리가 한동안 주장한 점을 지적했습니다. 저는 정말 동의합니다. 이는 정말 강력한 자율성 플랫폼을 제공하는 핵심 요소이자 계속해서 성장하고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식 스택을 제어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특히 카메라와 레이더에 대한 인식을 제어함으로써 해당 정보를 조기에 융합할 수 있으며, 정보의 조기 융합을 통해 차량 주변 상황을 가장 잘 인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이 다음에 해야 할 일을 가장 잘 제어합니다. 그리고 타사 센서 또는 타사 소스 소프트웨어 모음을 통해 구축된 시스템의 과제는 학습 루프와 센서 세트 및 인식 스택 전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훨씬 더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율 플랫폼을 설계했으며 특히 들어오는 모든 데이터 전체를 실제로 제어하고 계속해서 발전하기 위해 많은 훈련 모델을 사용하는 방법을 실제로 제어하는 미래 플랫폼에 무엇이 나올지 설계했습니다. 플랫폼에. 이제 지적하신 것처럼 이러한 훈련 모델을 실행하는 방법은 많지만 궁극적으로 우리의 운전 모델에 대한 견고성을 훈련하고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크고 매우 큰 CPU 클러스터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구축해야 합니다.
아담 조나스
고마워요, RJ.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John Murphy님의 질문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존 머피
안녕하세요, 여러분. 첫 번째 질문입니다. RJ. 이제 우리는 2개와 3개를 공개하고 3X를 얻었으므로 아마도 6개 차량 포트폴리오를 용서하기 위해 4~5개를 살펴보는 시점에 있습니다. 우리가 두 가지, 그리고 세 가지, 즉 3X의 진입로를 통과하면서 이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트폴리오 수익이 될 것이며 재투자될 것입니까, 아니면 일종의 지속적인 개선,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이 될 것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새로 고침이 없을 것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매우 강력하고 완전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방법이 궁금하십니까?
RJ 스캐린지
응. 고마워요, 존. R1 플랫폼은 실제로 우리 회사의 주력 제품을 대표하며 Rivian을 브랜드로 고객에게 소개하는 측면에서 세계와의 악수였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주력 제품이라는 포지셔닝 때문입니다. 그 가격대는 우리가 시장의 가장 큰 부분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정도입니다. 따라서 R2 및 R3 제품을 뒷받침하는 중형 플랫폼은 2026년 상반기에 R2를 통해 해당 플랫폼을 출시하는 회사로서 우리에게 정말 중요합니다. 이는 우리가 다룰 수 있는 시장 규모의 단계적 변화를 의미합니다. 사업으로 가십시오. 그리고 지금까지 우리가 시연한 것과 R1, R2, R3 등 우리 제품에 대해 계속해서 보게 될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차량을 계속해서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개회 연설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차량을 출시한 이후 R1 플랫폼에 대해 30개 이상의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는 모든 세부 사항을 추적하는 이러한 릴리스 이후 온라인에 많은 사람들이 있는 정말 활기찬 고객 커뮤니티로 이어졌고, 2주마다 차량이 좋아지는 것을 볼 때 우리 소유자에게 흥분의 순간을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이것은 우리가 절대적으로 유지해야 할 것이며 비즈니스로서 우리의 기초이자 핵심이며 역사적으로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으로 알려진 것과는 매우 다른 유형의 소유 경험을 창출한다고 생각합니다.
존 머피
그리고 아마도 그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내 말은, 기본적으로 폼 팩터를 변경하고 1~2년의 제품 주기를 기준으로 보는 검은색 벽돌로 휴대폰을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제 말은 차량이 실제로 물리적 형태로 어느 정도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4~5년 주기로 구식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내 말은, 내가 도달하려는 지점이 바로 그 지점이라는 뜻이다. 우리는 전통적으로 5~6년마다 돌아오는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매우 다르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우리에게 형태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검은 벽돌 전화기에서도 이러한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요인도 있고 우리는 그것들을 살 것입니다. 제품 포트폴리오는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하지만 저는 단지 -- 거기에 담긴 철학이 궁금할 뿐입니다.
RJ 스캐린지
내 생각에 이것은 미묘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우리가 제품 수명주기를 생각해 보면 제품이 출시되고 업데이트가 나올 때까지 크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제품 출시 사이에 종종 4~5년이 걸립니다. 업데이트가 나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제품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좋아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제가 조금 전에 소프트웨어에 관해 이야기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하드웨어 개선도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컴퓨팅, 센서 세트, 차량 제작 방식의 개선으로 비용과 효율성이 향상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날 이미 그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우리는 차량을 정적인 제품으로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비용 구조가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것으로 생각하며 실제로 차량의 모습은 회사의 접근 방식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그리고 우리는 출시 후 6개월이 지나도 시대에 뒤떨어지거나 낡은 느낌이 들지 않는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을 만드는 것을 정말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디자인의 시대를 초월한 요소가 실제로 우리가 겉모습을 계속 발전시키면서 덜 중요한 외부 디자인 변경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존 머피
좋아요. 그리고 일리노이주에서 온 827에 대한 후속 조치를 하나만 물어볼 수 있다면요. 조지아 공장에 비해 일반 공장의 자본금은 22억 5천만 달러 더 낮습니다. 아직 일리노이에서 827로 이동하고 있지만 이를 바꾸려는 것처럼 들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추정으로 말하면, 그에 대한 성과가 얼마나 낮은 자본으로 대략 어느 정도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내 말은, 그 자본이 공장에 직접적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인프라로 가는 다른 것들이 있는 것처럼 들리는데, 그 자본을 얼마나 더 낮출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클레어 맥도너
John, 내가 준비한 발언에서 언급한 가장 직접적인 비교는 우리가 일리노이 주로부터 받게 될 선불 현금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올해 약 1억 달러입니다. 일리노이뿐만 아니라 조지아의 인센티브 패키지에는 급여 인센티브, 세금 인센티브가 각각 관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이것이 R2를 공개했을 때 전달한 22억 5천만 달러의 절감 효과에 추가되는 것이라고 지적하겠습니다.
존 머피
좋아요. 정말 고마워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arclays의 Dan Levy에게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댄 레비
안녕. 좋은 저녁이에요.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COGS 궤적에 대한 질문부터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만약 당신이 하고 있다면, 당신이 할 계획이라면 R2의 기본 가격은 40,000달러 중반이라고 부르세요. 이는 적절한 총 이익을 얻으려면 아마도 $30,000 높은 범위의 단위당 COGS를 얻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방금 120 중반이라고 부르세요. 따라서 우리는 거의 $100,000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단위당 COGS 개선은 약간 적습니다. 따라서 현재 단위당 COGS를 R2에서 필요한 위치로 연결하는 방법을 개념적으로 또는 방향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불만족스럽고, 부분적으로는 폼 팩터가 더 작고, 규모도 있지만, 부분적으로 살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어할 수 있는 부분은 얼마나 됩니까? 무엇이 더 쉽나요? 좀 더 까다로운 것은 무엇입니까? 어떤 종류의 프레임워크라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해요.
RJ 스캐린지
고마워요, 댄. 첫째, R1 제품에 대해 이전에 Claire가 말한 내용을 반복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판매 제품 비용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글라이드 사이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이 일년 내내 진행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방금 겪은 폐쇄 이유는 공정 흐름을 개선하고 생산율을 30% 높이기 위해 공장의 변경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비용에 초점을 맞춘 매우 많은 변경 사항을 차량에 통합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 따라서 이들은 업데이트된 부품 설계 또는 비용을 중심으로 최적화된 설계를 갖춘 새로운 공급업체이며, 실제로 부품을 통합하거나 부품을 제거한 차량 영역이며 이러한 전환 시에도 모든 예를 거치지 않고 차체 구조 영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용 절감이 50%를 훨씬 넘는 경우에는 부품 통합, 부품 제거 또는 다른 재료나 프로세스를 사용한 부품 재설계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이를 R2로 전달하면 R2는 근본적으로 다른 아키텍처입니다.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R1은 온로드 및 오프로드 기능 측면에서 매우 극단적인 요구 사항을 갖고 있는 반면, R2 제품은 여전히 온로드 및 오프로드 모두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지만 주력 제품만큼 극단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내리는 모든 결정은 모든 부품, 모든 시스템, 모든 구성 요소가 렌즈를 통과하는지, 부품이 필요한지, 부품이 통합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해당 파트너 시스템의 기능을 다른 파트너 시스템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이는 차체 구조 관점과 차량 통합 관점에서 실질적으로 다른 차량 아키텍처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매우 다른 공급업체 관계로 보완되기도 합니다. 몇 년 전 R1에서 비용을 협상했을 때와는 다른 공급업체 관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R2 비용 구조를 제공하는 능력에 대해 매우 낙관적입니다. 물론 전체 프로그램을 통합하고 차량 소싱을 완료하는 과정을 실행해야 하지만 이는 상당한 개선 사항입니다. 몇 가지 예를 언급했지만 다시 말씀드리자면 부품 통합은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고압 다이캐스팅을 사용하는 것이 이를 달성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부품이 한 가지 이상의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배터리 팩 상단의 용도는 차량 바닥입니다. 예를 들어, R2와 R1 도어의 폐쇄 시스템을 대폭 단순화했습니다. 자주 평가되지는 않지만 실제로 중요한 것은 차량의 전기적 관점에서 ECU 수를 최소화하고 해당 ECU의 위치는 물론 ECU가 작동하거나 감지하는 모든 것을 최적화하여 하네스 설계를 최소화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그래서 전반적으로 우리는 R1T, R1S, EDV 및 최근 종료에서 얻은 교훈을 활용하여 이러한 모든 유형의 변경을 수행하고 있습니다.귀하가 말씀하신 것처럼 공격적이지만 필요한 COGS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를 R2 프로그램에 적용함으로써 R1의 상당한 비용 절감으로 이어집니다.
댄 레비
감사합니다. 도움이 됩니다. 어쩌면 수직적 통합에 대한 후속 조치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조지아 대신 R2를 정상화하려는 움직임이 자본 효율성 중 하나였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전략의 이러한 중심점에서 수직적 통합 수준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저는 수직적 통합이 여전히 전략의 핵심이라는 점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추구하는 수직적 통합 수준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고 계시나요? 즉, 사내에서 수행했던 작업보다 파트너에 더 많이 의존했을 수도 있습니다. 과거? 감사합니다.
RJ 스캐린지
확신하는. 방금 조금 언급했어요, 댄. 하지만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영역 중 하나는 차량의 전기 아키텍처, 네트워크 아키텍처, 그리고 모든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허용하는 것과 대다수의 차량 제조업체가 추구하는 것, 본질적으로 다른 제조업체를 제외하고는 Tier 1 공급업체가 차량 내 기능을 제어하는 다양한 컨트롤러를 제공하는 Tier 1 무거운 접근 방식입니다. 모든 컴퓨터, 모든 ECU를 제어함으로써 도메인 단위가 아닌 여러 영역에 걸쳐 기능을 훨씬 더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영역 컨트롤러라고 부르는 것을 차량의 한 영역에 설치하여 해당 영역 전체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가능한 절감액은 수백 달러가 아니라 수천 달러로 측정됩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차량 하니스의 단순화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비용, 단순화, 구축 프로세스 단순화 측면에서 Rivian이 직면한 이점은 모두 고객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모든 플랫폼을 제어하여 심층적인 무선 업데이트를 수행할 수 있는 R1 출시를 통해 이미 이러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내가 깊게 말하는 것은 업데이트에 대한 실제를 의미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화면의 색상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실제 기능을 도입하고, 차량 주행 방식을 바꾸고, 배터리 성능을 개선하고, 열 성능을 개선하는 등 차량 소유 경험에 의미 있는 것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전히 매우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모든 기능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막대한 투자의 이점은 R2에서 실제로 실현될 것입니다. 여기서 R2는 네트워크 아키텍처, ECU 토폴로지, 물론 R1에서 개발된 소프트웨어 스택을 활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R1의 비용 절감 프로세스의 일부로 변경한 내용은 해당 아키텍처가 R2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것을 R2 출시에 대한 위험을 제거하는 것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와 전자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이것이 우리가 고전압 시스템에 접근하는 방식에도 적용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배터리, 배터리 팩, 배터리 모듈, 드라이브 유닛, 인버터입니다. 이는 모두 우리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영역입니다. 물론 R1 규모에서는 고정 비용이 높지만 R2가 온라인으로 출시되면서 이러한 영역을 소유하고 내부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상당한 구조적 비용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댄 레비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는 색상이네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Canaccord Genuity의 George Gianarikas로부터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조지 지아나리카스
안녕. 안녕하세요.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당신이 준비된 발언에서 당신이 라인을 다시 가져오고 있다고 언급했다고 생각합니다. 그곳의 경험 측면에서 무엇을 공유할 수 있는지, 그리고 새로운 공급 관계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궁금하십니까? 나는 귀하가 일부 공급업체를 바꾸기로 결정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J 스캐린지
고마워요, 조지. 그것은 흥미로웠다. 4월 초, 발사체 생산을 중단하고 공장 내를 거닐며 줄에 차량 한 대도 없는 모습을 보는 것은 독특한 느낌이었습니다. 우리는 생산을 시작한 이후로 그런 모습을 본 적이 없었으며, 여러분이 걸어가는 동안 약간의 속이 메스꺼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새로운 장비, 편지에서 본 것처럼 새로운 프로세스 설계, 수백 대의 새로운 로봇, 수백 대의 업데이트되거나 수정된 로봇을 공장에 통합하여 공장을 30% 더 높은 라인 속도로 가동할 수 있는 실행의 정확성 . 그리고 공장과 공급 기반 전반에서 이러한 모든 활동을 총괄하여 매우 많은 수의 신규 공급업체가 참여하고 BOM의 상당 부분이 이러한 신규 공급업체와 업데이트된 부품으로 전환되도록 합니다. 그 효율성을 공장과 전체 COGS 구조에 적용하기 위해 강도와 초점을 맞춰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정말, 아무리 말해도 흥미진진한 4월이었습니다. 그리고 공장이 다시 가동되는 것을 보고, 이전에 라인에 존재했던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차량에서 비용이 적절하지 않다고 느꼈던 일부 영역을 해결하기 위해 적용한 변경 사항을 보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수준. 그리고 우리는 매출 원가의 개선과 물론 긍정적인 총 마진에 대한 로드맵에서 이러한 변화가 나타나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쁩니다.
조지 지아나리카스
엄청난. 그리고 아마도 후속 조치로 R2가 2026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타이밍 측면에서 잠재적으로 이를 앞당길 수 있는 기회는 무엇입니까? 감사합니다.
RJ 스캐린지
R2를 평범하지 않게 출시하기로 한 결정은 R2를 주도한 많은 것들에 따른 것입니다. Claire는 이전에 이와 관련된 22억 5천만 달러의 자본 절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그리고 숫자로 측정하기 더 어려운 것은 기존 팀과 우리가 평소에 가지고 있는 운영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팀들은 우리에게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우리는 매장 수준에서 강력한 팀과 강력한 리더십을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공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팀, 팀원들과 함께 현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교육 역량, 학습 역량, 팀 리더, 그룹 리더, 관리자 및 이사 수준의 리더십을 구축합니다. 이 공장은 이제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것이며 R2 타이밍에서 위험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R2를 2026년 상반기로 끌어올 수 있게 해 줍니다. 이제 Rivian 내에는 그런 사람이 단 한 명도 없습니다. R2를 앞으로 끌어낼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지는 않지만 R2를 더 빨리 보고 싶습니다. 우리 모두가 제품에 대해 갖는 흥분에도 불구하고 제품에 대한 흥분의 양은 뚜렷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었을 때 탁월한 제품인지 확인하고 공급 기반이 탄탄한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출시할 때 공급 문제가 없습니다. 가능한 한 원활하게 출시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물론 R1T 출시, R1S 출시, EDV 출시, 포스트 비용 절감을 통한 EDV 재출시, 이제 R1 포스트 비용 절감 재출시를 통해 교훈을 얻습니다. 우리는 수많은 출시 이벤트를 거쳤으며 각각의 이벤트는 점점 더 좋아지고 강력해졌습니다. 그리고 품질 관점뿐만 아니라 램프 효율성 관점에서도 공급망의 견고성의 중요성에 대한 명확성은 우리가 2026년 출시에 대해 생각할 때 우리 공장에서 통제할 수 있는 것만이 아니라, R2를 대규모로 생산하지 않는 것에서 매우 빠르게 대규모로 생산할 수 있는 단계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공급 기반 전반에 걸친 많은 관계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Piper Sandler의 Alex Potter로부터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알렉산더 포터
완벽한. 고마워요. 그래서 여러분이 개조로 많은 힘든 일을 겪었으므로 다음 3개월에서 6개월이 어떻게 될지에 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존재하는 플랜트에 실행 또는 진입 위험이 어느 정도 남아 있습니까?
RJ 스캐린지
고마워요, 알렉스. 출시가 끝나고 저는 온라인에서 팀과 함께 재출시 후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식물 내부의 에너지는 만져질 수 있습니다. 개선된 품질과 개선된 주기 시간을 제공한다는 즐거움은 현실입니다. 전반적인 효율성, 레이아웃, 효율성 자재 흐름에 대한 변경 사항을 통해 판매 제품 비용이 절감되는 것을 보게되어 정말 기쁩니다. 이제 공장이 최대 속도로 즉시 다시 켜지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와 관련된 경사로가 있습니다. 우리는 규정되고 계획된 시설 진입로를 따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토론에서 말했듯이 그것은 공급업체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공급업체도 동일한 속도로 제품을 생산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공급 기반에 대한 변경 사항의 수를 고려할 때 많은 경우 해당 공급업체와 새로운 공급업체가 우리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모든 일이 일어나면서 우리는 정상적인 공장도 R2를 섭취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R2 진입로가 원활하고 가능한 한 자본 효율적이도록 보장하기 위해 우리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알렉산더 포터
알았어, 완벽해. 감사해요. 그런 다음 Claire가 OpEx에 관해 언급한 내용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하반기 OpEx 지출은 상반기에 비해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지출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상반기에는 지출했지만 하반기에는 지출하지 않을 것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이게 마케팅이고 홍보인가요? R2와 R3가 공개된 후 테스트 드라이브와 그러한 성격의 것들에 대해 많이 언급하셨는데, R&D일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추가적인 명확성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해요.
클레어 맥도너
확신하는. 따라서 첫 번째 요점은 상반기에 우리가 정상적으로 수행한 도구 업그레이드를 구축하는 데 있어 이와 관련된 R&D 지출 수준이 더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4월 내내 소요된 폐쇄 시간과 짧은 순서와 연속으로 라인을 다시 시작해야 했던 증분 계약자 및 지원을 기반으로 Q1에서 Q2까지의 증가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RJ가 언급한 것처럼 올해 하반기를 살펴보면 R&D 관점의 중심과 초점은 R2와 R1 및 상용 밴 모두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R2 개발 작업에 더 집중하기 시작합니다. 상반기 결과와 수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이상으로 우리는 조직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점진적인 효율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판매와 서비스 전반에 걸쳐 시장 진출 팀에서 수행하는 투자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SG&A의 다른 영역에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강도와 초점은 일년 내내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경로를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중요한 것은 OpEx의 2024년 하반기 단계 변경 감소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알렉산더 포터
훌륭한. 고마워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Deutsche Bank의 Emmanuel Rosner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에마뉘엘 로스너
매우 감사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이제 설정이 완료되고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다는 것입니다. 귀하가 통제할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되는 일부 이점을 정량화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까? 그래서 그들은 항상 그것을 더 잘 이해하기를 바랐습니다. 따라서 1분기에 차량당 $39,000의 손실이 있었고 그 중 $9,000는 실행 속도가 아닌 것과 같으므로 차량 출발점당 $30,000의 손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금 완료한 조치의 결과로 매출 원가 또는 자재 명세서가 얼마나 현실적으로 개선됩니까? 고정비 절감 측면에서 차량 한대당 얼마 정도를 볼 수 있을까요? 그리고 차량 당 긍정적인 총 이익을 얻기 위해 가격 책정이나 추가 수익과 같은 측면에서 우리가 얼마나 가정해야 하거나 가정해야 합니까?
클레어 맥도너
응, 물론이지. Emmanuel은 4분기 실적 발표를 되돌아보면서 상세한 연결을 제공했으며 이러한 결과를 종합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실행 로드맵에서 계속해서 시선을 확인했습니다. 제가 답변한 내용 중 하나에서 언급했듯이 우리가 직면한 가장 큰 변수는 재료비 절감입니다. 그리고 2023년 1분기에 새로운 Enduro 구동 장치와 EDV 자체의 LFP 팩을 도입하기 위해 가동 중단 시간을 가졌을 때 보았던 것과 유사하며 재료 비용이 35% 절감되었습니다. R1에 엔지니어링 설계 기반 변경 사항을 도입하고 비용 절감을 위해 일부 재료를 변경함으로써 상당한 비용 절감이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저는 앞으로 이러한 감소에 대한 명확한 가시성을 갖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앞서 언급한 것처럼 라인 속도가 30% 증가하면 인건비와 단위당 간접비가 감소하여 운영 효율성이 향상되고 준고정 비용도 개선될 수 있습니다. 올해 내내 예상됩니다. 그리고 감가 상각과 함께 역학이 있으며 이번 분기에 공장 자체의 개조 업그레이드로 감가 상각이 가속화되었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원래 도구 중 일부를 완전히 감가 상각하기 시작하면서 랩이 시작되고 벗겨 질 것입니다. 단위당 감가상각비도 크게 감소할 것입니다. 그 외에도 우리는 판매하는 모든 차량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연말 후반기에 추가 LCNRV 혜택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실적 발표에서 언급한 것처럼 볼륨과 가격 포인트에 대한 기본 가정 측면에서 볼 때, 우리는 2023년 4분기에 비해 2024년 4분기와 관련된 전체 볼륨이 크게 증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ASP 관점에서 본 가격대. 따라서 단위 드라이버당 수익은 주로 규제 크레딧 판매를 통해 비차량 수익 흐름에 의해 주도됩니다. 특히 많은 OEM이 일부에서 물러나면서 시장에서 규제 크레딧에 대한 강력한 욕구를 보았습니다. 그들의 전기화 계획, 그리고 Rivian이 4분기에 긍정적인 총 이익을 달성할 수 있게 할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수익의 지속적인 판매뿐만 아니라 마케팅 수익 흐름도 마찬가지입니다.
에마뉘엘 로스너
알았어, 도움이 됐어. 그런 다음 볼륨 측면에서 단 한 번의 후속 조치만 수행합니다. 이제 셧다운이 완료됐다는 말씀을 준비된 멘트에 하신 것 같습니다. 2교대로 구성된 R1의 연간 생산 능력은 56,000단위입니다. 이것이 2026년 상반기에 R2가 출시될 때까지 Rivian의 전진을 기준으로 지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적절한 볼륨과 같은 것입니까? 따라서 본질적으로 R1의 최대 56,000개 유닛에서 발생할 수 있는 종료 영향을 뺀 것입니다. , 내년에 EVD가 어느 정도 성장할 것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본질적으로 연간 R1 용량 측면에서 볼 수 있는 최대치이고 그 위에 오는 것이 R2입니까?
클레어 맥도너
응. 확신하는. 그래서 제가 말하고 싶은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정상적인 R2의 장기적인 도입을 생각하면서 우리는 총 215,000 유닛에 대한 용량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R1의 최대 용량이 85,000개, 상업용 밴의 경우 65,000개, R2의 경우 155,000개를 보유하는 세 가지 차량 라인 사이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매트릭스 내에서 총 최대 용량인 215,000개 단위의 균형 내에서 볼륨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R1에서는 2교대 근무, R2에서는 3교대 근무, 상업용 밴에서는 1교대 근무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장기 볼륨에 대해 생각할 때 유연성이 있지만 R1 볼륨이 2교대 작업을 기준으로 56,000단위가 될 것이라는 점을 지적한 대로 정확합니다.
에마뉘엘 로스너
엄청난.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Wolfe Research의 Shreyas Patil에게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슈레야스 파틸
안녕하세요, 제 질문에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RJ, 우리가 26년으로 접어들면서 R2를 높일 수 있는 속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아직 초기 단계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미 기가캐스팅 및 구조적 배터리 팩에 대해 이야기한 많은 혁신을 통해 새롭고 단순화된 ECU 아키텍처가 탄생했습니다. R2가 시작되면 대량 생산에 도달할 수 있는 속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RJ 스캐린지
안녕하세요, Shreyas. 제가 언급하고 싶은 요소는 세 가지뿐입니다. 첫 번째는 출시를 관리하고 실행하는 측면에서 회사로서 학습하고 성장한 경험입니다. 그리고 현재의 위치를 기준으로 R1T를 처음 출시했던 시점으로 시계를 되돌리면 됩니다. 우리 운영 조직의 강점, 출시팀의 강점, 그리고 출시 프로세스에 통합되는 전체 개발 프로세스의 강점은 우리가 출시한 제품 수와 반복 횟수를 고려할 때 훨씬 더 높습니다. 거기를 통과했습니다. 따라서 원활한 출시를 위한 핵심 요소는 무엇보다도 공급 기반이 출시를 지원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공급업체 관계를 치유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일을 담당할 뿐만 아니라 중요하게는 해당 구성 요소의 개발과 해당 구성 요소의 출시를 보장하는 강력한 공급 기반, 즉 공급망 팀을 구축했습니다. 우리 계획의 신속한 확대를 지원하는 품질 수준입니다. 물론 공급업체의 이익도 급속히 증가하는 것입니다. 모두가 가능한 한 빨리 램프를 원합니다. 따라서 우리 프로세스의 건전성뿐만 아니라 R2의 공급 기반을 관리하는 방식의 건전성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이번 출시 이후의 재진입 포스트를 통해 우리가 보게 될 것과 여기에서 시연할 것에 의해 입증되어야 한다고 말해야 합니다. 우리는 사내 구동 장치의 램프에서도 이를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EDV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하면서 이를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언급하고 싶은 항목은 제품의 특성이 처음부터 램프까지 매우 쉽게 설계되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효율적인 디자인과 차량을 매우 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하고 R1에서 직면했거나 지난 2년 동안 R1에서 해결한 위험 항목을 제거할 수 있는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슈레야스 파틸
좋아요. 괜찮은. 오른쪽.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어쩌면 클레어에 대한 설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올해 4분기 매출총이익 달성에 대해 이야기할 때, 먼저 4분기의 실행률 수치인가요? 둘째, 귀하가 말씀하신 다양한 수익 효율성 이니셔티브 비용이 제외됩니까? EBITDA 계산에서 제외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 금액도 총 이익 목표에서 제외되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클레어 맥도너
물론이죠, 슈레야스. 4분기를 살펴보면 올해 1분기와 마찬가지로 Peregrine 폐쇄와 우리가 언급한 공급업체 계약의 일부 변경 사항과 관련된 유사한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4분기에 해당 분기에 긍정적인 총 이익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는 앞으로 2025년 전체 연도 동안에도 긍정적인 총 이익을 달성하는 것에 대해 생각할 때 우리를 멋지게 설정합니다.
슈레야스 파틸
알았어, 좋아. 정말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마지막 질문은 UBS의 Joseph Spak으로부터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조셉 스파크
안녕. 정말 고마워요, 팀. 클레어, 용량 설명으로 돌아가서 출시 후 변경 사항을 계획했다고 말씀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이해한 바에 따르면 215,000에는 추가 페인트 가게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아직도 정확합니까?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타이밍은 R2 출시보다 앞서거나 해당 용량을 추가하기 전에 R2 출시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켜보기 위해 기다릴 것입니다.
클레어 맥도너
물론이죠, 조. 공장의 도장 공장 용량을 살펴보면서 총 용량 215,000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페인트 공장 내에 추가 용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적극적으로 보고 연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조셉 스파크
그리고 페인트 가게의 [기술적 난이도] 또는 현재 페인트 가게의 수용 능력을 상기시켜 주시겠습니까? 215,000 이하입니다.
클레어 맥도너
현재 페인트 공장의 생산 능력은 150,000개입니다.
조셉 스파크
좋아요. 그리고 RJ가 28-K 데모 라이딩과 같은 수요 창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91%의 증가는 상당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이것이 효과적인 수요 창출 전략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분명히 잠재 고객을 차량에 태우는 것은 좋습니다. 전환에 관해 우리에게 말씀해 주실 수 있는 것이 있습니까? 아니면 이를 어떻게 측정해야 하는지 같은 것이 있습니까? 지난 분기에 당신이 올바르게 언급한 가이드는 주문서의 개선에 달려 있고 이것이 이를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기 때문에 어떤 맥락에서 28-K 데모를 취해야 할까요? 그래서 우리가 전환을 어떻게 좋아하는지, 그 숫자를 어떤 맥락으로 받아들여야 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RJ 스캐린지
응, 조. 제가 개회 연설에서 말했듯이, 데모 드라이브는 브랜드 인지도, 상위 퍼널 수요를 확대하고 구매를 통해 퍼널 수요의 상위를 전환한다는 측면에서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초점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1분기에 제공한 28,000개의 테스트 드라이브 또는 데모 드라이브는 2023년 4분기에 수행한 것보다 약 90% 증가한 것입니다. 따라서 이는 상당한 발전이었습니다. 이는 우리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많은 테스트 드라이브를 관리한 결과이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그 프로그램의 결과에 정말 고무되어 있지만 이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많은 계획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저는 꼭 전화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현재 R1S를 포함하는 임대 프로그램을 계속 확장해 왔습니다. R2와 R3를 출시했는데, 이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보고 있는 초기 결과에 고무되었습니다.
조셉 스파크
따라서 귀하는 올해의 지침을 달성하기 위해 주문서의 개선에 만족합니다.
RJ 스캐린지
네,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지금까지 해 온 일에 고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그것은 재미있는 단어를 만족시킵니다. 나는 결코 만족하지 않는 것이 내 직업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우리는 매우 격려받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조셉 스파크
좋아요.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우리가 질문할 시간은 그게 전부입니다. 마무리 발언을 위해 RJ Scaringe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고 싶습니다.
RJ 스캐린지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지난 몇 분기 동안 Claire와 저는 방금 완료한 폐쇄에 대해 이야기했고 이제 그 후 R1 생산을 다시 늘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는 R1 플랫폼의 장기적인 총 마진 잠재력을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였습니다. 물론 일반 사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팀의 실행과 그 정확성이 자랑스럽습니다. 그리고 해당 작업의 숫자가 재무에 반영되어 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러한 통화의 맥락에서. 하지만 이를 통해 우리는 R2에 관해 이야기할 때 미래 제품에 대한 물리적, 시각적 표현을 갖게 되어 기쁩니다. 따라서 이는 미래 제품에 대한 난해한 아이디어일 뿐만 아니라 실제로 Rivian이 보다 다루기 쉬운 시장과 저렴한 가격대의 차량으로 확장하는 모습을 매우 구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팀은 업무의 모든 측면에서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보게 될 것은 COGS의 개선 사항이며 이는 BOM, 즉 전환 비용입니다. Claire가 말했듯이, 이는 장비의 감가상각 가속화로 인한 이점 중 일부를 깨닫기 시작하는 것과도 관련이 있지만 계속 집중할 것입니다. 이는 전체 비즈니스 내에서 문화적 추진력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R1의 총 마진 수익성을 통해 이를 입증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리고 이는 물론 2026년 초 R2 출시로 해석됩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 전화를 기대하겠습니다.
운영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로써 프로그램이 종료되며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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