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esforce, Inc. 세일즈포스 (CRM) 2024년 1분기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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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esforce, Inc. ( NYSE:CRM ​​) 2025년 1분기 결과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29일 오후 5시(ET)

기업 참가자

Mike Spencer - 재무 및 전략 담당 EVP, IR
Marc Benioff - 회장 겸 CEO
Amy Weaver - 사장 겸 CFO
Brian Millham - 사장 겸 COO

회의 통화 참가자

Keith Weiss - Morgan Stanley
Brad Sills - Bank of America
Brent Thill - Jefferies
Kirk Materne - Evercore ISI
Karl Keirstead - UBS
Raimo Lenschow - Barclays
Kash Rangan - Goldman Sachs
Mark Murphy - JPMorgan

운영자

Salesforce의 2025 회계연도 1분기 결과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배경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회선은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었습니다. 연사들의 발언이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 [운영자 안내]이 진행됩니다. 이제 저는 귀하의 연사인 재무 및 전략 및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Mike Spencer에게 컨퍼런스를 인계하고 싶습니다. 선생님, 시작해도 됩니다.

마이크 스펜서

감사합니다. 좋은 오후입니다. 오늘 2025 회계연도 1분기 결과 컨퍼런스 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사의 보도자료, SEC 서류 및 오늘 통화 내용은 당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전화 통화에는 Marc Benioff 회장 겸 CEO가 참여했습니다. 에이미 위버(Amy Weaver) 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 Brian Millham,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COO). 오늘의 논평에는 비GAAP 측정치, GAAP 및 비GAAP 결과의 조정이 포함되며 지침은 수익 자료 및 보도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당사의 의견 중 일부에는 변경될 수 있는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이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이 현실화되거나 우리의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실제 회사 결과는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재무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러한 위험, 불확실성, 가정 및 기타 요소에 대한 설명은 양식 10-K, 10-Q에 대한 최신 보고서 및 기타 SEC 서류를 포함하여 SEC 서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당사는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제 Marc에게 통화를 넘겨드리겠습니다.

마크 베니오프

정말 고마워요 , 마이크. 오늘 전화를 받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왜냐하면 제가 정말 기대하고 있는 두 가지 이야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오늘날의 수치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의 놀라운 금융 변화이고, 두 번째는 인공 지능을 통해 일어나고 있는 놀라운 일입니다. 우선, 1분기에 우리는 명목 통화와 고정 통화 모두에서 전년 대비 11% 증가한 91억 3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구독 및 지원 수익은 전년 대비 12%, 고정 통화 기준으로 13%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11년 연속 Salesforce는 최신 IDC 소프트웨어 추적기를 기준으로 시장 점유율 기준 전 세계 1위 공급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내 말은, 이것이 제가 앞으로 다룰 기술 혁신의 핵심 부분, 즉 AI로의 전환에 해당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최고의 CRM 제공업체이기 때문에 현재 고객을 위해 250페타바이트 이상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공 지능으로 전환함에 따라 절대적으로 중요할 것입니다. 이제 재정 지침도 살펴보겠습니다. 2025년 회계연도에는 전년 대비 8%~9% 성장한 377억~380억 달러의 수익 지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2025 회계연도 구독 및 지원 수익 성장이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약 10%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는 수익성 있는 대규모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놀라운 현금 흐름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5 회계연도 비GAAP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200bp 개선된 32.5%로 계속 예상됩니다. 저는 이번 분기의 현금 흐름과 수익성을 포함하여 세계적 수준의 재무 결과를 제공하려는 우리 팀의 집중력과 결단력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Brian과 Amy는 1분기 성과에 대해 훨씬 더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저는 이러한 놀라운 재정적 결과뿐만 아니라 우리가 고객과 함께 인공 지능 분야에서 선도하고 있는 놀라운 변화를 통해 Salesforce에 앞으로 다가올 기회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전 세계 모든 산업 분야의 모든 기업이 AI를 통해 변화될 것입니다. 그리고 AI의 힘을 살펴보면 모델과 UI가 중요한 성공 요인이 아니며 기업이 어디에서 변화할지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수천 개의 모델이 있는데, 일부는 오픈 소스이고 일부는 폐쇄 소스 모델이며, 일부는 수십억 달러로 구축되었고 일부는 단 몇 달러만으로 구축되었으며 이들 중 대부분은 살아남지 못할 것입니다. 그것들은 이제 단지 상품일 뿐이며 지능이 있는 곳은 아닙니다. 그리고 그들은 회사의 고객 관계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AI 모델이 훈련 및 출력 생성에 사용할 수 있는 수백 [페타바이트]의 데이터가 매일 생성됩니다. 그러나 모든 기업이 AI를 작동시키는 데 필요한 한 가지는 고객 데이터뿐 아니라 데이터를 설명하는 메타데이터입니다. 이는 AI 모델이 정확하고 관련성이 높은 출력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속성과 컨텍스트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고객 데이터와 메타데이터는 이러한 기업의 새로운 금이며, 제가 언급한 것처럼 Salesforce는 현재 250페타바이트에 달하는 이 귀중한 자료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큰 프론트 오피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및 메타데이터 저장소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날마다 더 많은 회사가 Salesforce를 프론트 오피스로 채택하여 구조화된 데이터와 구조화되지 않은 모든 데이터를 우리 플랫폼으로 가져오고 있습니다.

해당 분기의 상위 50개 승리 중 거의 절반에 6개 이상의 클라우드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는 실제로 우리 전략의 포괄적인 성격을 말해줍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고객 중 다수는 수천 개의 앱과 사일로에 갇혀 연결이 끊긴 Salesforce 외부에 존재하는 필수 비즈니스 및 고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유기적 클라우드이자 향후 10억 달러 규모의 클라우드인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이러한 놀라운 모멘텀을 보고 있는 이유입니다. AI 기업이 되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Data Cloud는 모든 회사에 단일 정보 소스를 제공하며 전체 Customer 360에 걸쳐 AI 통찰력과 작업을 안전하게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제가 Data Cloud에 대해 기대하는 이유와 Data Cloud가 고객을 변화시키는 이유와 고객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차세대 인공지능. 데이터 클라우드는 해당 분기에 발생한 100만 달러 이상의 거래 중 25%에 포함되었습니다. 우리는 2분기 연속으로 1,000명 이상의 데이터 클라우드 고객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분기에 데이터 클라우드에 수집된 레코드는 8조 개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으며, 처리한 레코드 수는 2조 개로 전년 대비 217% 증가했습니다. 1조 건이 넘는 활성화로 고객 참여가 촉진되었으며, 이는 전년 대비 33% 증가한 수치입니다. 핵심 시스템뿐만 아니라 특히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우리 시스템의 데이터와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트랜잭션 수준의 놀라운 증가는 고객이 차세대 AI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달에는 Amazon, Databricks, Google, IBM, Microsoft, Snowflake 등의 파트너와 함께 Zero Copy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데이터 클라우드 어디에서나 이 라이브 데이터를 복사하거나 이동하지 않고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자 미래 인공지능 성장의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수년 동안 Einstein을 통해 모든 클라우드에 예측 AI를 제공해 왔습니다. 아인슈타인은 하루에 수천억 건, 매주 수조 건의 예측을 생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Einstein Copilot, Prompt Builder, Einstein Studio를 통해 생성적 AI 사용 사례를 강화하기 위해 수천 명의 고객과 협력하고 있으며 모두 1분기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놀라운 기술이 정식 출시된 이후 우리는 수백 건의 Copilot 거래를 성사시켰습니다. 그리고 지난 몇 달 동안 우리는 Einstein Copilot이 더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개발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우리는 이 놀라운 새 기능을 통해 고객이 거둘 수 있는 성공에 대해 매우 기쁘고 매우 기쁩니다. 허드슨 베이(Hudson Bay)에 위치한 럭셔리 패션 시장의 선두주자인 Saks는 이번 분기에 Salesforce에 올인했습니다. CEO인 Marc Metrick은 AI를 사용하여 회사 전체의 모든 고객 접점에 대해 보다 개인적인 경험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Einstein 1 플랫폼과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Saks는 모든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고 활성화하여 신뢰할 수 있는 AI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멋진 이야기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회사인 FedEx입니다. 이전에 단절되었던 정보를 한데 모았습니다. 패키지를 신속하게 배송하는 선두주자입니다. 물론, 이제 우리는 어떻게 더 생산적이고 효율적이며 수익성이 높은 FedEx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SFA - Salesforce 데이터와 앱, AI 기능을 통해 비용이 절감됩니다. 이것이 최고의 수익을 늘리고 가속화하는 동시에 핵심 효율성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FedEx에 제공하는 효율성입니다. 이러한 효율성에는 판매자를 위한 차선책 조치, 자동화된 리드 육성, 워크플로 관리를 위한 Slack, 기회 채점, 가상 비서, 판매 및 고객 서비스에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AI 및 비정형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효율성에 대해 생각할 때 Journey Builder는 초개인화를 제공하고 서비스, 영업, 마케팅 전반에 걸쳐 고객 경험을 통합하고 Customer 360 보기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맞춤화하고 전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FedEx에서 제공한 이 놀라운 차세대 기능을 살펴보면 고객이 '내가 FedEx의 소중한 고객이라는 사실을 모르는가?'라고 묻는 불만족스러운 정적인 비즈니스 규칙의 시대는 이제 지나갔습니다. 이제 FedEx는 Customer 360의 힘뿐만 아니라 이전에는 잘 어울리지 않았던 상업 기능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함으로써 훨씬 더 많은 상업적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AI의 힘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제 귀하는 Salesforce와 판매자가 기업이 놀라운 기능을 모두 전환하여 또 다른 수준의 수익성을 제공하도록 설득할 수 있는 이 놀라운 플랫폼을 통해 중요한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런 이야기들이 우리 회사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고 그것은 모두 인공 지능의 힘에 의해 추진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분기에 제가 정말 기대하는 또 다른 이야기는 데이터와 AI로 변화된 Air India입니다. Air India에 대해 모르신다면, 그들은 인도의 성장을 위한 놀라운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여러 항공사를 인수한 놀라운 항공사입니다. 그리고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Air India는 충성도, 예약, 비행 시스템 및 데이터 웨어하우스 전반에 걸쳐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매월 550,000건이 넘는 서비스 사례를 처리할 수 있는 단일 정보 소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Einstein을 통해 사례를 자동으로 분류 및 요약하고 권장되는 다음 단계를 통해 올바른 상담원에게 이를 전송하고 높은 가치의 승객 경험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항공편 지연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사 시스템은 즉시 개입하여 적시에 적절한 고객에게 적절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상담원은 더 많은 개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개인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더 수익성 있고, 생산적이며, 효율적인 Air India를 만들 수 있습니다. Air India는 AI를 사용하여 역량을 완전히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글쎄, 우리는 이 놀라운 변화, 놀라운 현금 흐름과 마진 수치를 통해 우리가 겪은 재정적 변화, 그리고 이 놀라운 인공 지능 변화에 대해 이 통화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브라이언에게 넘어갑니다.

브라이언 밀햄

Marc님, 그리고 오늘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번 분기에 열심히 일해준 팀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Marc가 말했듯이 우리는 이러한 AI 혁신에 매우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우리는 내 경력 전체에서 본 적이 없는 속도로 혁신을 이루고 있는 최고의 AI CRM입니다. 나는 앞으로의 기회에 대해 더 이상 흥분할 수 없습니다.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고객이 AI 기업으로의 전환의 가치를 인식함에 따라 수요가 양호해지고 있습니다. CEO와 CIO는 데이터와 AI를 통한 기회와 이것이 프런트 오피스 운영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멀티 클라우드 거래, 국제적 확장, 산업 솔루션, Salesforce 에코시스템은 물론 모든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데이터 및 AI 혁신의 성장 수단에 계속해서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제 구매 환경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우리는 더 강한 예약을 보았던 4분기를 제외하고는 지난 2년 동안 경험했던 것과 유사한 측정된 구매 행동을 계속 보고 있습니다. 4분기에 보았던 모멘텀은 1분기에 완화되었으며 거래 주기가 길어지고 거래 압축이 이루어졌으며 높은 수준의 예산 조사가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1분기에는 지속적인 변화의 일환으로 장기적인 생산성을 높이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시장 진출 조직에 의도적인 변화를 가했으며 이는 예약 성과를 낮추는 데에도 한몫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부분, 특히 데이터 클라우드와 산업 분야에서 강력한 모멘텀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핵심 성장 수단인 멀티 클라우드 거래를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으며, 6개 이상의 클라우드를 포함하여 상위 10개 거래 중 6개를 포함하여 포트폴리오의 깊이와 관련성을 보여주는 이번 분기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전체 프론트 오피스에서 Salesforce를 사용하고 있는 회사의 한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선도적인 사이버 보안 회사이자 Salesforce의 오랜 고객인 CrowdStrike는 이번 분기에 Data Cloud, Marketing Cloud, Commerce Cloud, Revenue Cloud 및 MuleSoft를 추가했습니다. CrowdStike는 이미 Einstein 1 영업 및 서비스와 Slack을 사용했으며 이제 Data Cloud를 사용하여 데이터 레이크에서 새로운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하여 고객에 대한 360도 보기를 구축하고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조정하여 성장을 촉진할 예정입니다. . 그들은 또한 MuleSoft를 활용하여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MuleSoft는 CrowdStrike가 프로젝트 납품을 30% 가속화하고 유지 관리 비용을 20% 절감하도록 도왔습니다. Salesforce는 이제 CrowdStrike 운영의 모든 측면을 주도하고 복잡한 사일로화된 타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의존도를 제한하는 CrowdStrike의 중추입니다. Marc가 말했듯이 우리는 데이터 클라우드 비즈니스에서 인상적인 성장을 보고 있습니다. 해당 분기에 100만 달러가 넘는 거래 중 25%에 데이터 클라우드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는 모든 클라우드에 생명을 불어넣고 더 좋게 만들기 때문에 분명히 우리에게 중요한 성장 수단입니다. 그리고 기업이 AI 기업으로 전환함에 따라 Turtle Bay Resort, Autodesk 및 Langley Federal Credit Union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Einstein AI의 모멘텀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지멘스(Siemens)이다. Siemens에는 고객이 올바른 제품을 쉽게 선택하고 주문형으로 구매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공간이 부족했습니다. 고객의 구매 경험을 단순화하기 위해 Siemens는 Salesforce와 협력하여 Einstein 1 상거래를 기반으로 구축된 AI 기반 디지털 마켓플레이스인 Xcelerator 마켓플레이스를 개발 및 출시했으며 AI 생성 제품 페이지, 스마트 추천 및 셀프 서비스 주문을 제공했습니다. 단 6개월 만에 말이죠.

그리고 분명히 AI는 고객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자체 혁신의 일환으로 Salesforce 내에서 AI를 계속 채택하고 있습니다. 최고 인사 책임자인 Natalie Scardino와 최고 정보 책임자인 Juan Perez의 리더십 하에 우리는 Einstein을 Slack에 바로 통합하여 직원들이 회의를 예약, 계획 및 요약하고 직원 질문에 답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Einstein은 이미 한 분기에 거의 370,000건에 달하는 직원 문의에 답변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엔지니어링 조직의 개발자들은 이제 AI 도구를 사용하여 매달 20,000시간 이상의 코딩 시간을 절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효율성을 추구하고 제품 로드맵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이번 분기 상위 50개 거래 중 거의 절반에 다시 포함된 Slack을 통해 큰 추진력을 얻었습니다. 또한 우리는 지난 2월 Slack 내에서 요약, 요약 및 개인화된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놀라운 혁신 기술인 Slack AI를 출시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모든 채널에서 일어나는 대화를 파악하기 위해 매일 이 제품을 사용해 왔으며, 2월 출시 이후 고객이 2,800만 개가 넘는 Slack 메시지를 요약할 정도로 이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Rocket Mortgage는 직원들이 시간을 절약하고 대출을 더 빨리 마감할 수 있도록 이번 분기에 Slack AI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외부 Slack 채널을 활용하여 파트너와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협업했습니다. 그리고 Slack에서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하면서 처리 속도가 60% 더 빨라졌습니다.

국제적인 측면에서 우리는 견고한 분기를 보냈습니다. LATAM에서는 [Celio]와 Grupo DPSP에서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EMEA, IHG 호텔 및 리조트와 John Lewis 파트너십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APAC에서는 Atlassian과 Bank of Philippines Islands가 이번 분기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 세이부 프린스 호텔과 히타치에서의 승리를 통해 일본 사업에서 특별한 강점을 확인했습니다. 산업은 이번 분기에 우리에게 또 다른 성장 수단이었으며, 상위 10개 거래 중 절반에 산업 클라우드 중 하나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번 분기의 좋은 예는 디지털 HR 리더인 Paychex였습니다. Paychex는 금융 서비스 클라우드와 데이터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통합하고 더 나은 통찰력을 구축하며 각 고객에 대한 단일 보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instein 1 판매 및 서비스를 사용하면 Paychex는 보험 갱신을 사전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즉, 상담원이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30일, 60일 또는 90일 전에 사전에 연락하고 갱신 기회를 표면화할 수 있어 갱신 비율이 높아집니다. . 그리고 공공 부문에서 로스앤젤레스 시는 MyLA311 시스템을 사용하여 도시의 400만 주민이 도시 서비스를 요청하는 방식을 현대화하기 위해 Salesforce를 선택했습니다. 시는 정부 클라우드 및 기타 Salesforce 솔루션을 사용하여 AI 지원을 MyLA311에 통합하고 주민 대면 서비스를 현대화하여 주민들에게 더 많은 셀프 서비스 옵션을 제공하고 서비스 안정성과 응답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우리의 파트너 생태계는 계속해서 우리의 성장 지렛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Salesforce 제품을 통해 2분기 이후로 나아가는 성장 동력으로서 Amazon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공동 고객은 더 빠른 구매 및 청구 경험과 유연한 예산 옵션을 통해 배포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Marc에게 팀의 노고를 인정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지속적인 성공은 놀라운 직원, 고객, 파트너 및 선구자들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것을 Amy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에이미 위버

엄청난. 고마워요, 브라이언. 1분기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규율과 변화의 또 다른 분기를 나타냅니다. 저는 우리 직원 모두가 지속적인 헌신과 노력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제 바로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1분기 매출은 91억 3천만 달러로 명목 및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습니다. 전문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압박, 일부 라이센스 수익 변동성 및 계속되는 측정된 구매 환경으로 인해 결과는 우리가 안내한 범위의 하단에 있었습니다. 구독 및 지원 수익은 명목 기준으로 전년 대비 12%, 고정 통화 기준으로 13% 증가했습니다. 지난 통화에서 언급했듯이 여기에는 4분기 거래와 관련된 MuleSoft 및 Tableau의 라이선스 수익 시점에 따른 순풍과 윤년에 따른 1포인트 혜택이 포함되었습니다. 지리적 관점에서 볼 때, 1분기 미주 매출은 11%, EMEA는 고정 통화 기준으로 10% 또는 9%, APAC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14% 또는 21%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일본, 인도, 캐나다에서 강력한 신규 비즈니스 성장을 보았으나 LATAM 및 EMEA 일부 지역인 미국에서는 제약이 있었습니다. 업계 관점에서 볼 때, 1분기에는 공공 부문과 금융 서비스 모두 좋은 성과를 보인 반면, 첨단 기술과 소매 및 소비재 부문은 더욱 제약을 받았습니다. AI가 내장된 단순화된 솔루션을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새로운 제품인 Starter 및 Pro Suite가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1분기에 우리는 이들 제품에 2,300개의 새로운 로고를 추가했습니다. 작년에 Starter가 출시된 이후 고객이 최근 출시된 Pro Suite는 물론 Enterprise 및 Unlimited 추가 기능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1분기 수익 감소는 최근 분기와 마찬가지로 약 8%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또한 비GAAP 영업 마진이 전년 대비 450bp 상승한 32.1%로 다시 한 번 강세를 보인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수익성 있는 성장 궤적은 계속해서 강력한 현금 흐름 창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1분기 영업현금흐름은 62억 5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습니다. 1분기 잉여현금흐름은 61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습니다. 현금흐름은 현금세 납부 시점으로 인해 약간의 이익을 얻었습니다. 이제 이러한 현금 흐름 성과를 맥락에 맞게 설명하자면, 우리는 불과 4년 전에 창출한 현금을 3배 이상 늘렸습니다. 남은 이행의무인 RPO는 계약에 따른 모든 미래 수익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1분기를 전년 대비 15% 증가한 539억 달러로 마감했습니다. 현재 잔여 이행 의무(CRPO)는 명목상 전년 대비 10% 증가한 264억 달러로 마감되었습니다. 이제 여기에는 2억 달러 규모의 FX 역풍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10% 이상의 성장이 이루어졌습니다. CRPO 성장은 주로 핵심 제품의 탄력성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그러나 Brian이 언급했듯이 우리는 조정된 Q1 예약에 반영된 측정된 구매 행동을 계속 경험했습니다. 자본 수익에서 우리는 총 3억 8,800만 달러에 달하는 주당 0.40달러의 최초 분기별 배당금을 지급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1분기에 우리는 자사주 매입과 배당금 형태로 25억 달러 이상을 반환했습니다. 이로써 자본 반환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총 현금 수익이 140억 달러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우리는 지속적인 자본 수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사회 승인에 따라 다음 달 분기별 배당금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전체 회계 연도 '25부터 시작하여 지침을 살펴 보겠습니다. 참고할 몇 가지 항목입니다. 첫째, 구매 환경에서는 1분기에 보았던 상황이 회계연도 내내 지속된다고 가정합니다. FX의 수익 지침에는 전년 대비 1억 달러의 FX 역풍 또는 약 30bp의 영향이 계속해서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전문 서비스 사업이 거래 압축과 고객의 프로젝트 지연 또는 지연으로 인해 수익에 역풍이 될 것으로 계속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클라우드 및 멀티 클라우드 채택에 대한 수요도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최근 가격 책정 및 패키징 변경으로 인해 이점을 누리고 있으며 산업계에서 강력한 채택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가이드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매출에 대해 377억~380억 달러 사이의 가이던스 범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대비 8%~9% 성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구독 및 지원 수익 성장이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약 10%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감소가 일년 내내 8%를 약간 넘는 수준으로 일반적으로 일관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고로, 2025 회계연도부터 측정 항목에 Slack 송장이 포함되며 이는 약간의 역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수익성과 현금 흐름으로 전환합니다. 마진 측면에서 우리는 2025년 회계연도 비GAAP 영업 마진을 32.5%로 계속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작년에 크게 증가한 데 이어 전년 대비 200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된 수치입니다. 여기에는 특히 AI, 데이터 및 핵심 비즈니스와 같은 목표 성장 기회에 대한 의도적인 투자가 포함됩니다. 주식 기반 보상은 이제 수익 대비 8%를 조금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 지침보다 소폭 증가한 것은 주로 최근 몇 년보다 1분기에 자발적인 직원 감소가 낮아진 결과입니다. 결과적으로 2025년 회계연도의 GAAP 영업 마진 지침은 약 20%로 전년 대비 550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회계연도 2025년 GAAP 희석 EPS를 6.04~6.12달러로 예상합니다. 비GAAP 희석 EPS는 9.86~9.94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적인 마진 확대의 결과로 우리는 세계적 수준의 현금 흐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2025 회계연도 영업 현금 흐름 증가율이 현금 세금 납부 역풍을 포함하여 약 21%~24%가 될 것으로 계속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회계연도의 CapEx가 매출의 2%보다 약간 낮을 것으로 계속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회계연도 동안 잉여현금흐름이 약 23%~26% 증가했습니다.

이제 2분기 지침을 살펴보겠습니다. 매출은 92억~92억 5천만 달러로 명목 기준으로 전년 대비 7%~8%, 고정 통화 기준으로 약 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분기 CRPO 성장은 2억 달러의 FX 역풍을 포함해 명목상 전년 대비 9%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10%의 지속적인 통화 성장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여기에는 전문 서비스로 인한 지속적인 역풍이 포함됩니다. 2분기에는 GAAP EPS가 1.31~1.33달러, 비GAAP EPS가 2.34~2.36달러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강력한 마진 확대와 대규모 현금 흐름 성장을 주도하기 위해 규율 있는 전략적 투자와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에 대한 회사의 노력이 매우 자랑스럽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항상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임직원 및 주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제 Mike, 질문 전화를 시작하겠습니다.

마이크 스펜서

고마워요, 에이미. 그리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Q&A에 들어갈 때, 우리는 각 참가자에게 하나의 질문으로 제한하도록 요청합니다. 이것으로 Rob, 첫 번째 질문을 받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교환원 안내] 첫 번째 질문은 Morgan Stanley의 Keith Weiss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키스 와이즈

성장 동인의 종류와 여러분이 비즈니스에서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지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해당 분기는 CRPO 성장에 대한 기대치를 밑돌았으며 우리 모두는 이를 미래 지표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간 수익 지침을 내리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왜 테이블에 위험을 초래하지 않는지, 그리고 원래 회계 연도 '25 가이드가 여전히 적절하다고 느끼는 이유에 대해 우리가 편안하게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예를 들어, 그것을 없애고 더 보수적으로 만들고 앞으로 나아갈 때 다시 승리하고 분기를 올릴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은 어떨까요?

에이미 위버

내가 가져갈게. 우리의 지도 없이도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다는 점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을 토대로 우리는 우리가 안내한 범위 내에 있을 것이라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이제 모든 가이드는 균형을 맞추는 행위이며 Brian이 말했듯이 우리는 이러한 측정된 구매 행동을 계속해서 보고 있습니다. 우리가 더 강한 예약을 보았던 Q4를 제외하고는 이 시점에서 지난 2년 동안 매우 일관되게 유지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환경이 Q1 수치에 미치는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또한 PROserve는 고객이 실제로 더 짧은 기간의 프로젝트를 찾고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실제로 우리 제품에서 볼 수 있는 수요와 균형을 이루며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멀티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는 지난 해에 출시한 가격 책정 및 패키징 변경으로 인해 이점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산업 프로젝트에서 매우 건전한 채택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감소율은 여전히 ​​매우 건전하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고객은 계속해서 Salesforce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따라서 제가 한 발 물러서서 실제로 한 해 전체를 전체적으로 볼 때 우리는 지침 범위 내에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마크 베니오프

추가하고 싶습니다. 저는 Amy가 말한 것처럼 금융 분야에서 본 놀라운 변화에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우리는 몇 분기 전만 해도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몇 가지 수치를 이번 분기에 전달하고 있습니다. 낙관적인 또 다른 점은 Amy가 말한 것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AI 혁신이 수많은 변화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소프트웨어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의 변화입니다. 이는 또한 AI가 구축된 알고리즘, 즉 모델이라고 부르는 알고리즘의 변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놀라운 수준의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든 기업이든 사용하는 데이터를 변환합니다. 그러나 기업의 경우, 우리는 이 고객 데이터와 메타데이터가 실제로 기업의 새로운 금이며 우리 비즈니스 성장의 큰 원동력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McKinsey의 보고서를 보았습니다. Gen AI 사용 사례의 가치 중 75%가 프론트 오피스에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Salesforce가 프론트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선두주자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앞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본 전제입니다. 우리는 이미 250페타바이트의 데이터와 메타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으며, 이는 고객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수준의 생산성과 수익성을 제공할 수 있는 놀라운 수준의 지능과 인공 및 기능을 생성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데이터 클라우드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데이터 클라우드를 보았습니다. 음, 우리는 이것이 우리가 제공한 짧은 기간 내에 고객에게 놀라운 수준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제가 언급한 것처럼 이미 백만 달러 이상의 거래 중 25%에 포함되어 있으며, 2분기에도 1,000명 이상의 Data Cloud 고객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2분기 행입니다. 신제품이 크게 성장하는 분기를 살펴보면 놀라운 기술의 지속적인 성장을 제공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Data Cloud의 멋진 점은 모든 클라우드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놀라운 신기술을 통해 Sales Cloud, Service Cloud, Marketing Cloud 또는 Commerce Cloud 등 Salesforce의 모든 측면이 더 좋아졌습니다. 또 다른 핵심 부분은 앞서 언급했듯이 1분기에 8조 개의 레코드가 Data Cloud에 수집되어 전년 대비 42% 증가했고 2조 개의 레코드가 처리되어 전년 대비 217%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 고객 참여를 촉진하는 1조 건 이상의 활성화로 전년 대비 33% 증가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고객에게 차세대 인공 지능 기능을 제공할 데이터 기능 수준을 준비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지난달에는 Amazon, Databricks, Google, IBM, Microsoft 및 Snowflake와 함께 Zero Copy 파트너 네트워크를 만들어 데이터 클라우드를 이 모든 놀라운 데이터 소스와 통합했습니다. 보세요, 우리 회사에서는 실제로 두 가지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작년에 우리 모두가 여러분과 함께 겪은 놀라운 재정적 변화입니다. 두 번째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인공 지능으로의 놀라운 변화입니다. 인공 지능의 미래를 위해 이보다 더 좋은 위치에 있고 이해 관계자가 Salesforce에서 원하는 종류의 측정 항목을 제공하는 회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Brad Sills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브래드 실스

어려운 매크로의 영향에 대한 논평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확실히 그룹 전체에서 그것을 보고 있습니다. Brian, 당신은 아마도 시장 진출 변화로 인한 영향을 언급했을 것입니다. 현재 Salesforce에서 진행되고 있는 모든 일을 고려할 때 이는 큰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것에 대해 조금 더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 변화는 무엇입니까? 이것이 장기적으로 판매 생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단기적인 영향인 상황인가요?

브라이언 밀햄

그리고 당신 말이 맞아요. 이는 일반적으로 1분기에 이루어지는 변경 사항입니다. 새해를 시작할 때 이러한 변화를 꾀해야 할 가장 확실한 시기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실제로 미래를 위한 생산성 동인이 되도록 의도된 것입니다. 절대적으로 맞습니다. 우리는 구매자를 중심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뒷받침하여 고객 규모를 지원하고 앞으로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실제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이를 지원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만든 변경 사항 중 일부는 바로 그 이유 때문에 Q2, Q3 및 Q4에서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해당 전략을 뒷받침하도록 어떻게 보장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당신은 절대적으로 옳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1분기에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단기적인 것이므로 앞으로는 이러한 변화로 인해 생산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Jefferies의 Brent Thill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브렌트 틸

지리적인 관점에서 보면 유럽은 조금 약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EMEA에서 두드러진 약점을 발견한 곳이 바로 여기인지, 아니면 대부분의 지역에서 이것이 꽤 일관되게 나타났는지 궁금합니다.

브라이언 밀햄

예, EMEA는 이번 분기에 약세를 보였습니다. 솔직히 측정된 구매 환경 중 일부가 미주 지역에서도 가장 뚜렷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에는 매우 강력한 다른 주머니가 있습니다. 캐나다는 이번 분기에 우리에게 강한 지역이었습니다. 저는 이번 분기에 일본 사업이 정말 가속화되었다고 언급했는데, 일본 사업에서 정말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따라서 대기업은 측정된 구매 환경의 영향을 분명히 느낄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기술에 대한 더 많은 노출이 지난 몇 분기 동안 힘든 산업이었습니다. SMB 및 기타 영역, 거래 비즈니스에서는 비즈니스에서 이러한 역풍을 느끼게 될 영역입니다. 따라서 EMEA와 미국에서는 측정된 환경의 영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Evercore ISI의 Kirk Materne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커크 마테른

아마도 마크나 브라이언을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측정된 구매 환경에 대해 생각할 때 소프트웨어에 영향을 미치는 AI 주변의 밀집 효과가 있는지, 즉 이러한 모든 회사가 다음 플랫폼 전환을 준비하기 시작하는 것을 생각할 때 궁금했습니다. . 향후 6~12개월 동안 그들이 무엇을 지출할 것인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아마도 여러분 모두나 다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에 대한 일반적인 지출 속도가 어떨지에 대해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일까요? 여러분 모두가 참여하실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일종의 지속적인 질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마크 베니오프

글쎄, 우리가 정확히 있는 위치에서 내 스윙을 알려드리고 세부 사항을 작성하기 위해 브라이언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지난 4년을 되돌아보면 Salesforce가 2020년에 대유행에 돌입했다고 생각합니다. 4년 전과 마찬가지로 거의 정확히 지금 크기의 절반 정도였습니다. 우리는 회사 규모를 200억 달러에서 약 400억 달러로 두 배로 늘렸습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정확한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기간 동안 우리는 특히 팬데믹 기간 동안 수요와 구매 환경, 판매 환경이 엄청나게 급증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팬데믹 이후의 현실에 들어서면서, 그 당시 너무 많은 소프트웨어를 획득한 회사들이 실제로 소프트웨어를 합리화하고, 섭취하고, 통합하고, 설치하고, 업데이트하려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내 말은, 그것은 단지 엄청난 양의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것이므로 모든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에 대해 이 전염병 이후 환경이 끝나는 동안 조정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들 회사를 모두 살펴보면, 특히 지난 30일 동안의 보고서를 보면 기본적으로 모두 다른 방식으로 동일한 내용을 말하고 있습니다.

AI를 선택하면 이는 이들 회사의 미래 역량을 위한 성장 동력이 되어야 합니다. AI, FedEx, Air India, CrowdStrike, Paychex 또는 해당 분기에 수행한 대규모 거래 등 통화에서 말한 회사와 이야기를 볼 때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지난 4년 동안 우리가 판매한 플랫폼의 설치, 통합 및 구현뿐만 아니라 이 새로운 기능의 계층화는 우리가 할 수 없었던 일종의 기능을 이들 회사에 제공합니다. 4년 전 예측. 그리고 제가 FedEx의 이야기를 들었을 때, FedEx의 최고 경영진에게 그들이 무엇을 제공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State Farms와 같은 놀라운 회사를 선택했을 때 자동화된 6천만 명의 보험 계약자, 수천 명의 대리인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단지 능력 수준에서 제공할 수 있을 뿐입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수익성, 직원 확대, 더 나은 고객 관계, 훨씬 더 높은 마진 등은 우리가 이러한 구현에 제공할 수 있는 재무 지표로서 4년 전보다 더 뛰어납니다. 그래서 저는 앞서 여기서 설명하려고 했던 요점을 계속해서 설명할 것입니다. 즉, Salesforce가 하는 가장 중요한 일은 단지 모든 고객 접점을 계속해서 자동화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는 분명히 중요하며 우리가 250페타바이트의 정보를 소비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하지만 두 번째 핵심 포인트는 우리가 고객에게 데이터 기반을 제공하는 방식을 재구축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왜 그렇게 중요합니까? 이제 우리는 이 데이터 클라우드에 연료를 공급하고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모든 앱과 모든 기능을 재설계했기 때문에 이는 앞으로 고객이 이 데이터 클라우드를 가져와 미래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역량과 성장, 특히 수익성과 생산성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 회사 전체, 그리고 우리 산업 전체가 결국에는 갈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회사가 Salesforce의 인공 지능 기능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위치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데이터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이런 기능이나 저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델 등이 모두 대체 가능하며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빠르게 만료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료되지 않는 부분은 데이터입니다. 데이터는 우리가 말했듯이 핵심 마케팅에서도 고객과 기업에서 다음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의 금이라는 영구적인 핵심 측면입니다. 그리고 브라이언, 내가 당신에게 넘겨줄게요.

브라이언 밀햄

그리고 저는 그 모든 것이 절대적으로 사실입니다. Marc는 앞서 Gen AI 혜택의 75%가 프론트 오피스에서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현재 고객의 요구와 우리가 만들고 있는 파이프라인에서 견고한 성능을 보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파이프 세대에. 저는 고객이 AI 기능 활용의 전조로서 데이터 자산을 확보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현재 데이터 클라우드의 성장을 통해 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많은 데이터[기술적 어려움]를 하나로 통합하기를 원하는 고객은 우리의 역량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이 실제로 많은 고객들에게 단계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터를 순서대로 정리한 다음 AI를 계층화하여 우리가 기대하는 생산성 향상을 실제로 촉진해 보겠습니다. 이것이 바로 지금 시장에서 우리가 보고 있는 것입니다, Kirk.

운영자

다음 질문은 UBS의 Karl Keirstead의 질문입니다.

칼 키어스테드

어쩌면 과목을 바꿀 수도 있겠네요. 그래서 Marc와 Amy는 3월과 4월 M&A 관련 언론 보도를 중심으로 귀하의 주주 기반에 약간의 우려가 있었습니다. 기대하지도 않고 해당 보고서에 대해 언급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M&A 프레임워크에 대해 언급할 수 있는지, 변경 사항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크 베니오프

아니요, 저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Salesforce는 오랜 혁신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Data Cloud에서 본 것과 같은 유기적 혁신을 통해 모든 사람이 해당 제품의 성장에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무기적 혁신과 많은 고객 접점(상거래 플랫폼이든 마케팅 플랫폼이든 통합 플랫폼이든 무기적 혁신, 우리가 인수한 제품, 그 중 다수는 수억 달러의 수익 수준에 있음) 수십억 달러의 수익 수준.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소프트웨어 회사 중 일부는 실제로 우리가 훨씬 작은 규모로 인수한 회사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Salesforce의 이야기와 우리가 이 모든 것을 어떻게 하나로 통합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우리가 거의 모든 제품을 재설계하고 매우 성공적으로 고객에게 미래 인공 지능의 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통합 데이터 패브릭으로 재배포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 모든 것을 종합해 볼 때 항상 다음 단계의 혁신이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그래서 우리는 제품을 유기적으로 살펴볼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제품을 유기적으로 살펴볼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약속한 대로 대규모 인수를 고려하고 있다면 그것이 고객에게 긍정적이고 올바른 측정 기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희석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완전히 확신할 수 없거나 우리가 보고 있는 어떤 회사에 대해서도 신뢰가 없는 것들로부터 빠르게 벗어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프레임워크 내에서 작업해 왔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기업을 인수합니다. 우리는 Salesforce 자동화 플랫폼의 일부인 Spiff라는 놀라운 새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놀라운 능력입니다. 아시다시피 Salesforce는 세계 최고의 SFA 플랫폼입니다. 해당 SFA 플랫폼은 데이터 클라우드에 깊이 통합되어 SFA 고객에게 SFA 플랫폼을 통해 다음 단계의 성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놀랍도록 새로운 수준의 인공 지능 및 생성 AI 기능을 갖춘 기능을 통해 이번 분기에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이제 Sales Cloud에 구축되었습니다. 또한 Spiff를 통한 보상 기능도 있습니다. 이는 무기물을 통해 이루어지며 예를 들어 새로운 M&A 프레임워크를 통해 인수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우리는 이러한 기회를 계속해서 살펴볼 것입니다. 그리고 보세요, 우리는 그것이 우리 프레임워크 내에 있다면 어떤 특정한 이유로든 M&A를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의 틀을 벗어나는 것이라면 우리는 극도로 조심할 것입니다. 그리고 Amy에게 해당 프레임워크의 속성이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가 M&A를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반복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Salesforce보다 M&A에 더 성공적인 회사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Customer 360을 구축하고 우리가 겪은 일을 통해 이러한 놀라운 회사를 자동화할 수 있는 놀랍고 놀라운 플랫폼을 갖게 된 방법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나아가면서 우리는 이전에 거의 볼 수 없었던 놀라운 현금 흐름 수치와 마진 수치와 같이 여러분이 보시는 이러한 놀라운 재무 지표를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이를 약간 조정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계에서는 아마도 이 수준의 현금 흐름을 제공한 회사가 몇 개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이 코카콜라나 스타벅스 같은 대부분의 위대한 소비자 회사들보다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 마치 예쁜 것처럼요. 이 숫자는 그 분야에서 꽤 서사시적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제공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 수준에서 현금 흐름과 마진 수치를 계속 제공합니다. 우리는 또한 M&A 프레임워크를 계속해서 주시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 에이미,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에이미 위버

전반적인 자본 배분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조금 뒷받침하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말 매우 간단합니다. 우리는 규모를 확장함에 따라 무료 현금 흐름 마진을 계속해서 확대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혁신에 투자할 것입니다. Marc가 말했듯이, 그것이 우리의 원칙과 목표에 부합한다면 그것은 유기적일 수도 있고 무기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주주들에게 현금을 돌려줄 것이며 현재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과 배당 프로그램을 통해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무기적 관점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는 항상 기회주의적일 것입니다. M&A는 우리 과거의 놀라운 부분이었습니다. 적절한 때가 우리 미래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지난 며칠 동안 개략적으로 설명한 프레임워크에 맞아야 합니다. 우리는 증가의 가치를 평가할 시간표를 가져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대차대조표 사용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며 대차대조표는 동급 최고의 자산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합쳐지면 우리는 그것에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저는 우리의 목표에 대해 정말로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주주 가치를 최적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주당 매우 강력한 무료 현금 흐름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어 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수익성 있는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희석을 매우 신중하게 관리함으로써 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종합하면 저는 주당 장기적인 무료 현금 흐름 기회에 대해 매우 확신하고 전반적인 자본 배분 전략에 대해 매우 확신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rclays의 Raimo Lenschow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라이모 렌초우

분명히 이번 분기는 예약 측면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여기 Brian과 Amy에게 질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말씀하신 두 가지 요인을 생각해보면 하나는 경제이고, 하나는 연초 매출 변화입니다. 경제 측면에서는 우리가 한동안 어려운 판매 환경에 대해 이야기해왔던 것처럼요. 지금까지 본 것보다 상황이 더 나빠졌습니까? 아니면 이번 분기의 문제가 영업 조직 개편으로 인해 더 많이 발생합니까?

브라이언 밀햄

1분기에 두 가지 영향이 무엇인지 분석하기가 어렵습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FY25의 생산성을 준비하면서 이번 분기에 설명했던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있었습니다. 제 생각에 경제 문제는 작년 상반기에 느꼈던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상반기에 경험했던 동일한 측정 구매 환경은 1분기에도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우리는 매우 견고하고 매우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4분기를 마감했습니다. 돌이켜보면 우리는 비슷한 환경에 있었을지 모르지만 그 4분기에는 영업팀으로서 매우 잘 수행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실제로 분석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그러나 1분기에 본 거래 중 일부를 살펴보면 결국 완료할 수 있었던 많은 거래가 압축된 것을 볼 수 있지만 최종적으로 거래를 종료했을 때 거래 규모는 더 작아졌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1분기에 실제로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했던 결정을 지연시키면서 몇 가지 거래가 분기 밖으로 밀려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결정 문제는 없으며 예상보다 더 자주 발생합니다. 이 두 가지를 실제로 구분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그러나 특정 분기에 두 가지를 결합하면 예약 감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것이 우리가 1분기에 느꼈던 것입니다.

마크 베니오프

저도 추가하고 싶은 것 같은데, 우리 회사 내부의 이야기에 대해 약간의 설명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가 몇 년 동안 겪고 있는 이 환경 내에서의 운영을 살펴보면서 우리가 어떻게 이러한 강력한 ACV 수치를 계속 제공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전반적인 결과를 계속 제공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강력한 재무 지표. 동시에 미래의 성장을 준비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고객 성공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말 세 줄로 늘어납니다. 그리고 이 세 줄은 우선 우리가 훨씬 더 높은 파이프라인으로 매 분기를 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파이프라인 배수를 전통적으로 시작해야 했던 것보다 훨씬 더 높게 봅니다. 이는 유통 조직을 관리하고 해당 분기의 전반적인 성공을 거두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전통적으로 파이프라인을 2번에 시작해야 했지만 이제 유통 리더에게 보내는 메시지는 '이 분기에 파이프라인을 시작하려면 3번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입니다. 그리고 이는 이전보다 훨씬 더 공격적으로 파이프라인을 평가하라는 우리 동료들에게도 보내는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이는 파이프라인을 훨씬 더 심층적으로 검사하되 훨씬 더 높은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이 바로 이 환경의 증거입니다. 이 회사의 리더에게 저나 브라이언으로부터 3배 파이프라인에서 시작하는 것이 더 낫다는 말을 몇 번이나 들었는지 물어보세요. 그것이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회사 또는 업계 전체의 모든 리더에게 매우 중요한 두 번째 속성은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지원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지난 5년 또는 심지어 10년 동안 우리 산업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들어왔으며, 특히 우리가 인공 지능, 생성 AI, 데이터라는 새로운 영역으로 이동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수준의 교육과 역량만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 사람들에게 모델 작동 방식, UI 작동 방식, 데이터 프레임워크 작동 방식, 소프트웨어, 플랫폼, 아키텍처와 관련하여 작동 방식을 설명할 때 언급하는 기능 종류에는 일정 수준의 수준이 필요합니다. 엄청나게 중요한 훈련. 그리고 매우 많은 수의 영업사원을 보유하고 있는 Salesforce와 같은 대규모 회사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저는 그것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얼마나 많은 영업사원을 보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을 다루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매우 높은 수준의 지원이 필요하며 이것이 이 환경에서 이 프레임워크를 관리하는 두 번째 핵심 특성이라는 점을 알아두십시오. 세 번째는 안정성이다. 이제 회계연도의 1분기에 들어서면 항상 모든 영업 조직이 회계연도의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전략과 조직을 약간 변경하고 조정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회계연도 작성을 시작합니다. 사업 계획을 세우고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생각해보세요. 그런 다음 해당 분기에 얼마나 많은 혼란을 견딜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교대 근무를 너무 많이 하면 분기에 원하는 것보다 ACV의 변동성이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더 나은 4분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좋은 예는 작년입니다. 1분기에는 너무 많은 혼란으로 인해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정확하게 달성하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4분기에는 초과 달성했습니다. 따라서 안정성과 혼란과 관련하여 달성해야 할 균형 수준이 있습니다. 그리고 3배의 파이프라인을 갖고, 훨씬 더 높은 수준의 활성화와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안정성을 갖는 이 네 가지 속성이 현재 업계의 이 부분에서 이 환경을 관리하는 데 핵심입니다. 그리고 동료 및 기타 주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와 대화할 때 이것이 제가 정말로 강조하는 것입니다. 물론 그들 모두가 우리 제품을 사용한다면 좋은 일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제품은 실제로 모든 일을 실현하는 열쇠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들 회사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그 수준의 성공.

운영자

다음 질문은 Goldman Sachs의 Kash Ranga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카시 랑간

Marc와 팀이 실제로 여기 내 사무실에서 Salesforce Tower를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과거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크, 당신은 이전에 이 모든 사이클을 겪어본 적이 있습니다. 어쩌면 그것은 단지 순환적일 수도 있고, 높은 이자율이 경제적 불확실성을 야기할 수도 있고, 그렇게 간단할 수도 있고, 구조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구조적이라면 아마도 건축학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Marc 씨는 분산 컴퓨팅에서 인터넷 컴퓨팅으로 마지막으로 큰 아키텍처 변화를 주도했습니다. 그리고 전체 기술 스택에 격변을 일으키고 있는 이 생성적 AI가 가볍게 받아들일 만한 것이 아니라고 얼마나 확신하시나요? 그리고 단지 순환적인 것이 아니거나 진행 중인 구조적 변화가 있다면 회사가 준비하고 있는 것들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현직 사람들은 큰 전환을 놓치기 때문에 방탄을 위해 회사에 하고 있는 일은 무엇입니까? 당신과 나는 그것을 보았고, 우리 모두는 그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를 보장하기 위해 수행하는 작업 중 하나는 다음 주기를 위해 구조적으로 완전히 준비되어 있다는 점에서 방탄입니다.

마크 베니오프

글쎄, 나는 단지 말할 것입니다 - 나는 그것에 대해 몇 가지 논평을 하고 싶습니다. 우선 작년에 OpenAI를 사용한 것은 정말 마법같은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가 실제로 이야기하고 있는 마지막 릴리스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OpenAI가 해온 놀라운 엔지니어링 노력을 생각해 보면 정말 대단합니다. 그들은 훌륭한 UI를 구축했습니다. 나는 소프트웨어와 대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매우 강력한 알고리즘, 즉 우리가 모델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모델인 40 모델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Time, Dow Jones, New York Times, Reddit과 같은 많은 회사에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제 그들은 모두 좋은 일을 하고 있고, 우리 모두가 미안하다고 말하고 그에 대한 대가를 치르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 데이터를 가져와 정규화하고 모델을 교육하는 데 사용할 포괄적인 데이터 세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그들이 그렇게 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죠? 그들은 훌륭한 UI와 놀라운 모델, 그리고 데이터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모델을 사용하는 빠른 추종자를 많이 보았습니다. Lama 3과 같은 오픈 소스 모델일 수 있습니다. Google 및 기타 업체의 Gemini와 같은 일부 독점 모델일 수도 있습니다. 이제 이러한 모델이 수천, 수천 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Hugging Face를 보면 모두가 빠른 추종자가 되고 6개월 후에는 모두가 6개월 전과 같은 위치에 있게 됩니다. 그리고 데이터, 음, 이들 회사 중 상당수는 이 모든 데이터를 훔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모두 그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좋아요, 그게 소비자의 세계입니다.

기업의 세계는 조금 다릅니다. 그렇죠? 우리는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훌륭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훌륭한 앱, 모든 종류의 훌륭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동일한 모델을 보유하고 있거나 엔지니어와 함께 자체 모델을 작성했을 수도 있습니다. . 하지만 세 번째 부분은 데이터입니다. 그리고 그 데이터는 약간 다릅니다. 왜냐하면 기업에서는 이러한 놀라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완전히 정규화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어떻게 통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것이 마법이 될 곳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회사와 생성 AI를 내부적으로 배포하려는 다른 회사를 포함한 모든 회사에게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것은 Times Magazine이 아니라 고객 데이터와 거래 내역 및 귀하의 방식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귀하의 회사가 귀하의 워크플로우와 메타데이터에서 어떻게 운영되는지. 그리고 해당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기업에 또 다른 수준의 생산성을 제공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가 우리 앞에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앞에 있는 올바른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이를 수행해야 한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다른 종류의 아키텍처라고 말할 수는 있지만 훌륭한 UI가 필요하고 모델이 필요하다는 것은 여전히 ​​같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매우 정규화되고 연합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해당 데이터는 어딘가에 저장되어야 하며 어딘가에서 가져와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 이러한 모델과 UI가 상당히 대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구적으로 계속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수년에 걸쳐 다양한 모델과 다양한 UI를 사용할 것이지만 동일한 데이터 소스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Salesforce가 수행하는 작업을 살펴볼 때 이것이 고객에게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에이전트와 같은 멋진 새 UI를 볼 수 있으며 Slack을 통해 배포한 것과 같은 멋진 새 UI를 볼 수 있습니다. Brian은 새로운 Slack AI를 통해 Slack을 사용하는 방식을 어떻게 바꾸었는지, 이번 분기에 SFA를 통해 수행한 작업이나 놀라운 새로운 생성 기능을 통해 이번 분기에 서비스를 제공한 작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깊이 정규화된 연합 데이터 소스를 보유함으로써 데이터가 기업에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질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제가 이러한 많은 회사들과 함께 이룬 성공을 볼 때 State Farm에 대해 간략하게 언급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기본 데이터 아키텍처가 되었으며 4년 전만 해도 그 회사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제 그들은 우리를 그들의 미래를 위한 기본 틀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이전트를 배포하거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배포하거나 더 많은 생산성을 달성하기를 원할 때 Salesforce에 있는 데이터와 관리 및 공유 기능을 사용하여 해당 데이터를 우리가 하는 방식대로 안정적이고 사용 가능하며 확장 가능하게 유지합니다. 시스템을 중단시키지 않는 업데이트, 많은 공급업체가 여전히 수행하는 것처럼 업그레이드 및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이러한 종류의 기능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앞으로 우리 성장의 큰 원동력이 될 것이며 미래를 위한 기반을 제공하고 기업의 미래가 어떤 모습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소비자 모델과는 조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마지막 질문은 JPMorgan의 Mark Murphy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마크 머피

마크 씨, 소프트웨어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그리고 고객이 새로운 혁신, 새로운 가격 책정 메커니즘을 소화하려고 할 때 일시적인 중단을 느끼면 소비 가격도 포함됩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편안함을 얻고 Einstein Copilots 및 약간 다른 아키텍처, 다른 사고 과정이 필요한 기타 모든 혁신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때 길을 새로 고치는 일시 중지가 있을 것입니까?

마크 베니오프

글쎄요, 제 생각에는 Salesforce가 다양한 종류의 가격 책정 모델을 관리하고 있다는 것이 매우 핵심적인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우리의 Data Cloud가 소비 제품인 것처럼 말입니다. 이제 우리는 해당 제품을 통해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명확한 경로를 확인했습니다. 이 제품은 소비 가격을 사용합니다. 우리는 핵심 SFA 제품을 살펴봅니다. 이 제품은 연간 약 80억 달러, Service Cloud는 연간 약 8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당 가격입니다. 하지만 지금 Salesforce를 구매하고 우리 제품을 구매한다면 UE+라는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몇 달 전에 소개한 제품입니다. 이제 그게 왜 흥미로운가요? UE+는 사용자당 가격과 소비 가격을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가격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제가 오늘 통화에서 설명한 모든 아키텍처를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배포할 수 있는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그리고 Salesforce를 배포하고 있는 매우 큰 고객을 살펴보면, 오늘 통화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설명을 가질 수 있도록 영업 직원을 재교육하면서 미래를 위한 이러한 종류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표준화하는 것을 볼 때 이 아이디어는 우리는 기본적으로 최고의 AI CRM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가 언급한 것처럼 UE+와 같은 차세대 가격대와 제품뿐만 아니라 파이프라인에서 놀라운 성장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와 대규모 구현 및 Salesforce의 잘 알려진 문화를 통해 고객 성공 수준을 제공합니다.

이는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때 실제로 고려하고 있는 5가지 요소입니다. 우리는 올바른 조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고객과 매우 밀접하게 이야기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회사에 들어와서 이렇게 말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 당신은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다른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6개월에서 12개월 동안 그런 것을 많이 보아왔고,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봐, 난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어, 난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어. 나는 당신을 위해 이것저것을 함으로써 기업의 모자에서 토끼를 끌어낼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이 AI를 실현하려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이는 고도로 정규화되고 대규모이며 연합된 고가용성 데이터 소스를 구축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 위에 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합니다. 일반적인 이야기는 '아, 네, 저는 데이터 레이크 또는 데이터 기능 제공자입니다'입니다. 그리고 거기까지만 가면 나는 여러분의 모든 AI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기업 내에서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액세스되는 UI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alesforce가 Sales Cloud, Service Cloud, Tableau, Slack, 그리고 매일 신뢰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는 엄청난 수의 사용자를 보유한 놀라운 제품이라는 사실이 매우 기쁩니다. 그것을 이 새로운 기능에 연결하면 마법이 일어날 것입니다. 우리가 Dreamforce에 도착했을 때 Connections Conference나 뉴욕의 마지막 월드 투어 또는 Trailhead DX에 참석한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제품을 시연할 때 청중이 헐떡이는 소리를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신기술 중 일부는 정말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이 앞으로 매우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하며, 다양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가격 모델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우리는 이 AI를 대규모로 제공하는 고객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어야 합니다.

마이크 스펜서

엄청난. 오늘 통화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몇 주 동안 모두 만나 뵙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운영자

이것으로 오늘 컨퍼런스콜을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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