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Inc.(HPQ) 2024년 1분기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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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Inc. ( NYSE:HPQ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29일 오후 5시(ET)

기업 참가자

Orit Keinan-Nahon - 투자자 관계 책임자
Enrique Lores - 사장 겸 CEO
Tim Brown - 임시 최고 재무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Erik Woodring - Morgan Stanley
Michael Ng - Goldman Sachs
Wamsi Mohan - Bank of America
Ananda Baruah - Loop Capital Markets
Samik Chatterjee - JPMorgan
Toni Sacconaghi - Bernstein Research
Michael Cadiz - Citigroup
Steven Chin - TD Cowen

운영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4년 2분기 HP 통합 수익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이름은 Eric이고 오늘 통화의 회의 진행자는 제가 될 것입니다. 이때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가 됩니다. 컨퍼런스가 끝날 무렵 질의응답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자 지침]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회의는 재생 목적으로 녹화되고 있습니다.

이제 투자자 관계 책임자인 Orit Keinan-Nahon에게 전화를 맡기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리트 케이난-나혼

안녕하세요, 여러분. HP의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나와 함께 있는 사람은 HP의 사장 겸 CEO인 Enrique Lores입니다. 그리고 HP의 임시 최고재무책임자(CFO)인 Tim Brown도 있습니다.

통화를 엔리케에게 넘기기 전에 이 통화는 웹캐스트이며 통화 후 약 1년 동안 웹사이트에서 다시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우리는 투자자 관계 웹페이지(Investor.hp.com)에 수익 발표와 관련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을 게시했습니다.

늘 그렇듯이, 이 프레젠테이션의 요소는 미래지향적이며 오늘날 우리가 보는 세계와 비즈니스에 대한 최선의 관점을 기반으로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험, 불확실성, 가정이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과 관련된 수익 자료의 면책 조항을 참조하세요.

이러한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에 대한 논의 는 최신 Form 10-K를 포함하여 HP의 SEC 보고서를 참조하십시오. HP는 그러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으며 업데이트할 의도도 없습니다.

또한 이번 통화에서 논의된 재무 정보는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를 기반으로 한 추정치를 반영하며 HP가 SEC 서류에 최종적으로 보고한 금액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본 웹캐스트에서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모든 비교는 해당 전년도 기간과 전년 대비 비교를 기준으로 합니다.

또한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HP 채널 인벤토리에 대한 언급은 Tier 1 채널 인벤토리를 의미합니다. 비GAAP 기준으로 표현된 재무 정보의 경우 비교 가능한 GAAP 정보에 대한 조정 내용을 포함했습니다. 이러한 조정 내용은 오늘 수익 발표와 함께 제공되는 표와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을 참조하세요.

이제 전화를 엔리케에게 넘기고 싶습니다.

엔리케 로레스

감사합니다, Orit님. 그리고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회계 연도를 시작하면서 우리는 매우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핵심 부문에서 수익성 있는 성장을 추진하며 핵심 성장 영역을 가속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우리가 이를 달성하고 견고한 분기 및 전반전을 달성했다고 말할 수 있어 기쁩니다. 우리 팀의 초점과 우리가 취한 조치는 계속해서 결과를 창출하고 추진력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비GAAP 영업 이익과 비GAAP EPS 성장을 순차적 및 전년 대비 기준으로 전달했습니다.

우리는 미래 대비 계획에 대해 좋은 진전을 이루었으며 AI와 하이브리드에 중점을 두고 혁신적인 기술에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상업용 PC에서 나타나기 시작한 회복, 전략적 우선순위 대비 진행 상황, 시장에 출시할 주요 혁신, 2024 회계연도 남은 기간에 대한 기대 등을 포함한 2분기 결과를 다루겠습니다. 그런 다음 다음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재무 및 전망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Tim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결과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우리는 역동적이고 경쟁적인 환경을 계속 잘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순수익은 1% 감소했지만 4/3분기에는 감소율이 둔화되었습니다. Personal Systems도 8분기 만에 처음으로 성장세를 회복했습니다.

이는 전반적인 시장 안정화와 탄탄한 실행을 나타내는 좋은 지표입니다. 비GAAP 영업이익은 2% 증가했고, 비GAAP EPS는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는데, 이는 지난 분기 가이던스의 중간점을 약간 웃도는 수준이었습니다. 새로운 혁신 측면에서 2분기는 가장 중요한 분기 중 하나였습니다.

3월 Amplify 파트너 컨퍼런스에서는 생산성과 협업을 재정의하는 100개 이상의 AI 지원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95개국에서 1,500명 이상의 최고의 파트너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연례 채널 컨퍼런스입니다. 이는 파트너에게 영감을 주며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발표한 주요 혁신 사항 중 일부를 공유하겠습니다. 회사 워크플로를 개선하는 AI 모델을 만들기 위해 워크스테이션 솔루션을 사용하는 50만 명 이상의 데이터 과학자를 위해 우리는 공유할 내용이 많았습니다.

우리는 AI 개발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워크스테이션 솔루션인 HP AI Creation Center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사전 훈련된 모델과 소프트웨어를 AI 스튜디오 도구 세트에 통합하기 위해 NVIDIA와의 전략적 협력을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어디에서나 데이터 과학 워크플로우에 보다 쉽게 ​​액세스하고, 공유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향상된 성능, 효율성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장치에서 AI를 로컬로 실행하는 이점을 최초로 제공하는 업계 최대 규모의 AI PC 포트폴리오를 출시했습니다. 인쇄에서 우리는 AI가 인쇄를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이며 개인화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는 방법을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새로운 컬러 레이저젯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우리는 또한 핵심 성장 영역에서도 한발 더 나아갔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는 Poly Studio 360도 카메라로 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보다 몰입감 있는 회의 경험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인력 솔루션에서는 향상된 인력 경험 플랫폼을 도입하여 CIO에게 AI 지원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여 팀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또한 파트너와 영업팀이 AI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업계 최초로 역할 기반 AI MasterClass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지난 주 Microsoft Copilot+ PC 이벤트에서 우리는 추진력을 더욱 강화하여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울트라모바일 차세대 AI PC를 선보였습니다. 지상 앱에서 설계되어 이동이 잦은 리더와 프리랜서가 가장 강력한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새로운 범주의 장치를 쉽게 식별하고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AI Helix 로고도 선보였습니다. 우리의 차세대 장치가 발표된 가장 프리미엄 제품 중 하나로 인식되고 최첨단 하드웨어를 뛰어 넘는 초기 반응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었습니다.

우리는 이미 고객이 AI PC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Deloitte Consulting과 협력하여 일반적인 IT 지원 문제에 대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온디바이스 도우미를 만들었습니다. 이 솔루션은 실무자들에게 거의 100,000시간에 가까운 생산성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AI PC의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주는 강력한 예입니다.

HP의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는 브랜드의 강점이며 우리는 더 큰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 우리는 Scuderia Ferrari와의 역사적인 타이틀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우리 브랜드를 높이고 새로운 고객과 지역, 특히 젊은 고객과 프리미엄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한 마케팅 비용의 효과성과 효율성도 향상됩니다. 또한 Scuderia Ferrari와 협력하여 최신 HP 혁신 기술을 활용하여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HP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만드는 제품 그 이상을 대표하는 회사입니다. HP는 5년 연속 CDP로부터 AAA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다음 달에는 기후 행동, 인권, 디지털 형평성 목표를 향한 진행 상황을 설명하는 연간 지속 가능 영향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제 2분기에 각 사업에서 본 내용을 더 자세히 공유하겠습니다. 개인 시스템 부문에서 우리는 매출 성장과 수익성 증가를 모두 주도하는 전략을 실행했습니다.

PS 매출은 84억 달러로 전년 대비 3%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시장 성장과 상업 회복 조짐에 힘입은 것입니다. PS 영업이익은 6%로 우리의 기대치에 부합하고 장기 목표 범위 내에 있었습니다. 우리 팀은 상업용 프리미엄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과 같은 고가치 범주에서 1분기에 수익성 있는 PC 점유율을 높이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높은 가치와 핵심 성장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성장한다는 것입니다. 게임 부문에서는 이번 분기에도 전년 대비 수익이 증가했습니다. PS 서비스는 매니지드 서비스 분야에서 큰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는 회복의 조짐이 보였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비디오 협업 분야에서 순차적인 성장과 강력한 성과를 이끌어냈습니다. 우리는 진화하는 이 시장이 장기적인 성장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하반기에는 AI PC 도입으로 예상되는 PC 갱신 주기와 Windows 11 출시보다 수요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앞에 놓인 AI 기회가 더 높은 ASP와 프리미엄 믹스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소비자, 상업용, 게임, 액세서리, 룸 솔루션부터 고급 워크스테이션 솔루션까지 AI 지원 장치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딥 러닝, 행동 분석, 맬웨어 및 딥 페이크에 대한 AI 기반 보호를 사용하는 HP AI 컴패니언 및 HP Wolf Security와 같은 소프트웨어 및 보안 솔루션으로 하드웨어를 넘어 혁신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소음 제거, 제스처 제어 등 의미 있는 AI 기술을 통합한 풍부한 역사와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혁신 파이프라인과 함께 우리는 기회를 포착하고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인쇄로 전환한 결과 결과는 우리가 예상한 것과 일치했습니다. 매출은 44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했으며 분기 대비 변동이 없었습니다. 특히 중국과 유럽 일부 지역에서는 수요가 계속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격 책정 환경은 상업 부문의 압력이 강화되면서 소비자 입장에서 여전히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가격 책정을 진행하고 예상대로 매출 결과를 바탕으로 공급품의 이익을 공유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가이던스에 맞춰 인쇄 영업이익을 19% 달성했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는 엄격한 비용 관리, 개선된 혼합 및 우리가 시장에 가져온 강력한 혁신의 이점을 시연했습니다. 인쇄 부문에서 우리의 초점은 여전히 ​​수익성 있는 점유율을 회복하는 데 있으며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집과 사무실에서 분기별로 점유율을 늘렸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대형 탱크와 비즈니스 잉크 부문에서 전년 대비 순차적으로 점유율을 확보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소비자 서비스와 같은 주요 성장 영역에서도 성장했습니다. 인스턴트 잉크와 새로운 올인 플랜 전반에 걸쳐 매출과 가입자 수가 증가했습니다.

산업용 그래픽 분야에서는 디지털 기술의 채택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2분기에 우리는 전년 동기 대비 3분기 연속 성장했습니다. 또한 AI와 로봇공학을 활용하는 새로운 엔드투엔드 자동화 프로세스를 추가하여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현재 전 세계 인쇄 및 그래픽 산업을 위한 최대 무역 박람회인 Drupa 2024에서 전면적으로 전시되고 있습니다. 3D는 자본 지출에 대한 제약을 반영하여 2분기 구매 주기 연장의 영향을 계속 받았습니다. 하드웨어 감소는 서비스 및 공급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2분기에 우리는 미래 대비 전략에 대해 좋은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우리는 계획에 따라 계속해서 실행하고 있으며 2025년 회계연도 말까지 3년간의 연간 성장률, 구조적 비용 절감 목표인 16억 달러를 달성하기 위해 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우리는 자본 배분 전략에 전념하고 있으며 더 높은 ROI 기회가 발생하지 않는 한 총 레버리지 비율이 2배 미만으로 유지되는 한 2024 회계연도에 무료 현금 흐름의 약 100%를 주주들에게 반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3분기와 2024년 회계연도 하반기를 기대하며 수요 환경은 여전히 ​​역동적이고 시장 경쟁은 계속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긴 하지만, 우리는 탄탄한 전반전을 제공하며 이룬 진전에 고무되어 있으며, 더욱 강력한 후반전을 기대합니다.

예상되는 상업용 PC 갱신과 AI PC의 초기 이익, 그리고 인쇄 분야의 점유율 확보 계획은 우리가 핵심 사업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는 확신을 줍니다. 동시에 우리는 핵심 성장 영역에서 가속화할 수 있는 상당한 기회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저희는 기대에 부응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집중력을 유지하겠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전략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으며 우리의 계획을 계속해서 실행할 것입니다.

이제 팀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팀 브라운

감사합니다. 모두들 좋은 오후입니다. 우리는 역동적이고 경쟁적인 환경을 헤쳐나가는 동시에 체계적인 재무 관리와 집중적인 실행을 통해 2분기에 탄탄한 재무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우리는 재정적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2분기에 이룩한 지속적인 진전에 만족합니다. 총수익 감소세는 더욱 둔화됐다. 총 이익 달러 및 마진, 비GAAP 영업 이익 달러 및 마진, 비GAAP EPS는 모두 전년 대비 및 분기 대비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우리는 탄탄한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했습니다. 우리는 핵심 성장 영역과 AI에 재투자하는 동시에 PS 상업 성과가 약간 더 강한 혼합 시장 환경을 관리하면서 계속되는 인쇄 시장 수요 문제와 균형을 이루면서 이러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이제 분기별 세부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분기 순수익은 128억 달러로 명목상 및 고정 통화 모두 1% 감소했습니다. 고정 통화 기준으로 미주는 2% 증가했고, EMEA는 3% 감소했으며, APJ는 5% 감소했습니다. APJ 지역은 중국의 수요 부진이 지속되면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해당 분기 총 마진은 23.6%로 전년 동기 대비 1포인트 상승했는데, 이는 주로 상품 및 물류 비용 감소와 비용 절감으로 인해 불리한 조합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비GAAP 운영 비용은 19억 달러로 매출의 14.8%를 차지했습니다. 전년 대비 운영 비용 증가는 주로 비용 절감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된 더 높은 변동 보상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비GAAP 영업 이익은 11억 달러로 2% 증가했습니다. 비GAAP 순 OI&E는 1억 5,800만 달러로, 주로 미결제 부채 감소로 인한 이자 비용 감소로 인해 감소했습니다. 비GAAP 희석 주당 순이익은 0.03달러 또는 4% 증가한 0.82달러로 희석 주식 수는 약 10억 주입니다.

비GAAP 희석 주당 순이익에는 주로 무형 자산 상각, 구조 조정 및 기타 비용, 인수 및 매각 관련 비용, 영업 외 은퇴 관련 공제 및 기타 세금 조정과 관련된 총 2억 500만 달러의 순 비용이 제외됩니다. 그 결과, 2분기 GAAP 희석 주당 순이익은 0.61달러였습니다.

이제 세그먼트 성능을 살펴보겠습니다. 2분기 개인 시스템 매출은 84억 달러로 고정 환율 기준으로 3% 또는 2% 증가했는데, 이는 상업용 제품이 주도한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ASP 하락과 중국의 지속적인 약세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총 유닛은 7% 증가했으며 소비자는 1% 감소하고 상업용은 12% 증가했습니다.

개인 시스템 수익은 우리의 기대를 뛰어넘는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우리는 계절적으로 더 강한 하반기로 향하면서 2분기를 벗어나는 긍정적인 모멘텀에 고무되어 있습니다. 세부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면 소비자 수익은 3% 감소했고 상업 수익은 6% 증가하여 개인 시스템 수익의 7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ASP는 상용화로의 유리한 믹스 전환과 소비자 가격 인상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변동이 없었으나 저가형 장치의 믹스 증가로 크게 상쇄되었습니다. 경쟁이 심화되면서 1분기 시장 점유율이 하락했지만, 모바일 워크스테이션과 상업용 프리미엄을 포함한 고부가가치 카테고리에서 점유율 개선을 주도했습니다.

우리는 소비자 시장과 상업 시장 모두에서 수익성 있는 수익을 창출하고 점유율을 늘리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우리는 고객이 첨단 AI 기술을 엣지에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AI PC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올해 계획된 일련의 출시의 일부인 차세대 AI PC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Personal Systems는 6.0%의 영업 이익률로 5억 8백만 달러의 영업 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우리의 마진은 원자재 및 물류 비용 감소와 Future Ready 절감을 포함한 비용 절감에 힘입어 전년 대비 0.7포인트 증가했으며, 경쟁력 있는 가격과 투자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인쇄 분야에서 우리의 결과는 매우 경쟁이 치열한 인쇄 시장을 계속 탐색하면서 실행을 개선하고 부지런히 비용을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두었음을 반영합니다. 2분기 총 인쇄 수익은 44억 달러로 보고 기준으로 8%, 고정 통화 기준으로 7%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하드웨어와 공급품 모두의 감소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하드웨어 매출은 특히 중국과 EMEA의 지속적인 수요 약세에 따른 판매량 감소와 공격적인 가격 책정으로 인한 가정과 사무실 모두의 점유율 손실로 인해 전년 대비 18% 감소했습니다. 엔.

총 하드웨어 단위는 전년 대비 17% 감소했습니다. 산업용 그래픽은 어제 시작된 Drupa를 예상하여 고객이 구매 결정을 연기했다고 믿기 때문에 공급 및 서비스에 힘입어 3분기 연속 수익이 증가하여 하드웨어 수요 감소를 상쇄했습니다. 고객 부문별로는 상업 매출이 12%, 판매 대수는 17% 감소했습니다. 소비자 수익은 16% 감소했고 단위는 17% 감소했습니다.

대형 탱크에서 우리는 물량과 시장 점유율을 순차적으로 늘려 기존 가정용 잉크 시장의 지속적인 시장 부드러움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부분적으로 상쇄했습니다. 소비자 서비스에서는 인스턴트 잉크와 올인 플랜 모두에서 수익과 가입자 증가를 주도했습니다.

공급품 수익은 29억 달러로 보고 기준으로 5%, 고정 환율로 4% 감소했습니다. 이는 우리의 전망과 일치했습니다. 인쇄 영업 이익은 8억 29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8% 감소했으며 영업 마진은 19%였습니다. 영업 마진은 Future Ready 비용 절감과 경쟁력 있는 하드웨어 가격으로 상쇄되는 유리한 혼합을 포함한 엄격한 비용 관리에 힘입어 전년 대비 변동이 없었습니다.

Future Ready 혁신 계획으로 전환합니다. 우리는 16억 달러의 총 연간 실행률 구조적 비용 절감이라는 2025년 연말 목표의 누적 70%를 제공한다는 2024년 회계연도 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궤도에 올랐습니다.

우리는 핵심 사업의 효율성을 높여 이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인쇄 및 PS 전반에 걸쳐 비용 절감에 진전이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전 분기에 시작한 이니셔티브의 이점을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올해 추가 사이트 활동 계획을 통해 위치 전략을 계속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에서 우리는 GitHub Copilot과 같은 AI 도구를 개발자의 약 60%에게 배포하고 HP 특정 대규모 언어 모델을 구현하여 판매 및 서비스 조직 전반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등 생성적 AI 기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분야에서 우리는 지속적으로 디지털 미디어 역량을 최적화 및 사내화하고 프로그래밍 방식 투자를 극대화합니다. 특히 AI 강화 기능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콘텐츠 제작을 확장하고, 번역 비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대행사 비용 절감과 차세대 시장 통찰력 및 측정을 통해 NPI 마케팅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PS에서는 지난 주 소비자 및 상업용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브랜드 단순화 전략을 발표한 대로 포트폴리오를 단순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현금 흐름과 자본 배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분기 영업 현금 흐름은 약 5억 8,100만 달러였으며 잉여 현금 흐름은 순이익에 따라 4억 8,100만 달러였습니다. 해당 분기의 현금전환주기는 마이너스 31일이었습니다. 이는 재고 일수가 9일 증가하고 지불 일수가 16일 증가하고 채권 일수가 5일 증가함에 따라 연속 이틀 감소했습니다.

DOI의 증가는 주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적 구매 및 해상 운송의 증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전략적 구매를 통해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경제적 제안을 계속 활용하여 원자재 비용 상승으로 인한 단기적인 재정적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DPO 증가는 구매 시기와 전략적 구매 재고 증가로 인한 미지급금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2분기에 우리는 자사주 매입 1억 달러, 현금 배당금 2억 6,900만 달러를 포함하여 약 3억 6,900만 달러를 주주들에게 반환했습니다. 우리는 목표 레버리지 범위 내에서 분기를 마쳤으며 총 레버리지 비율이 2배 미만으로 유지되고 더 높은 ROI 기회가 발생하지 않는 한 FY'24에 무료 현금 흐름의 약 100%를 주주들에게 반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FY'24 하반기를 기대하며 FY'24 및 3분기 재무 전망과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엔리케가 말했듯이, 우리는 2024 회계연도 하반기 실적이 상반기보다 계절적으로 더 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여러 가정을 기반으로 여러 시나리오를 계속해서 모델링합니다.

FY'24의 경우 비GAAP EPS 전망 범위를 0.30달러로 좁히고 있지만 업데이트된 전망에 반영된 '24년 하반기에 대한 다양한 잠재적 결과를 계속 확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성장 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동시에 비용 구조와 성과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OI&E 비용과 관련하여 FY'24에는 약 6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FY'24의 잉여현금흐름이 31억~36억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계속 예상하며 회계연도 3분기와 4분기 모두 순차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의 무료 현금 흐름 전망에는 약 3억 달러의 구조 조정 현금 유출이 포함되어 있음을 상기시켜 드립니다.

특히 3분기에 개인 시스템을 살펴보면 개인 시스템 매출이 일반적인 계절성보다는 약간 적지만 높은 한 자릿수씩 순차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개인 시스템 마진이 엄격한 비용 관리 조치에 힘입어 3분기에 장기 목표 범위인 5~7%의 최고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FY'24의 경우, 연말 PC 수익 개선, 지속적인 믹스 개선 및 비용 효율성에 힘입어 개인 시스템 마진이 장기 목표 범위 내에서 견고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인쇄 부문에서는 시장 전망과 일치하게 하반기에 인쇄 부문이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3분기에는 인쇄 매출이 전형적인 계절적 요인에 따라 한 자릿수 이하로 순차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FY'24의 공급 수익이 고정 통화 기준으로 한 자릿수 중반까지 감소할 것으로 계속 예상합니다. 3분기에는 인쇄 마진이 16%와 19% 범위의 상단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제 엄격한 비용 관리에 힘입어 FY'24 마진이 범위의 최고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고려 사항을 고려하여 우리는 3분기 및 2024회계연도에 대한 다음 전망을 제공합니다. 3분기 비GAAP 희석 주당 순이익은 0.78~0.92달러, 3분기 GAAP 희석 주당 순이익은 $0.63~$0.77 범위에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FY'24 비GAAP 희석 주당 순이익이 3.30~3.60달러 범위에 있고, FY'24 GAAP 희석 주당 순이익이 2.60~2.90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귀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여기서 멈추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질의응답 시간을 시작하겠습니다. [운영자 안내] 오늘의 첫 번째 질문자는 Morgan Stanley의 Erik Woodring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에릭 우드링

엄청난. 제 질문에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엔리케, 내가 먼저 당신에게 다가가면 어떨까? 연초에 귀하는 올해 인쇄 사업이 시장 수준과 비슷한 수준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현재까지 감소하고 있습니다. 한 자릿수 중반이라고 하겠습니다. 공급량이 한 자릿수 중반까지 계속해서 감소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지만, 올해 하반기에는 시장이 안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제 첫 번째 질문은 '왜 전년 대비 쉬운 비교 외에 인쇄 시장이 하반기에 안정될 것이라고 믿는가'입니다. 인쇄 사업에 영향을 미친 근본적인 요인이 있습니까? 엔화 경쟁 및 더 넓은 시장 동향과 같이 하반기를 전망하면서 이러한 변화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하반기 하드웨어 계절성을 생각하면서 거기에서도 순차적인 개선 추세를 생각해야 할까요? 이것이 전년 대비 성장으로 어떻게 해석됩니까? 인쇄용으로만 이 모든 내용을 풀 수 있다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고마워요, 에릭. 질문이 너무 길어서 요점을 모두 다루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우선 경쟁적인 관점에서 우리는 무엇을 볼까요? 귀하가 언급한 바와 같이, 우리는 1분기에 보았던 것과 유사하게 소비자 측면에서 상당히 강력한 경쟁을 계속해서 목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유사한 이유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주요 요인에 의해 사무실 공간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 소비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그러나 이것은 분명히 발전했습니다. 하반기를 생각해보면 시장이 안정될 것으로 예상한다. 그리고 주요 이유 중 하나를 언급했는데, 이는 2023년 하반기에 비해 더 쉽습니다. 이 수치에 대한 확신을 주는 기본 동인은 무엇보다도 사용 관점에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사용량은 특히 프린터당 사무실 공간에서 상당히 안정적이었습니다. 이는 항상 프린터 관점에서 전반적인 성능이 어떻게 될 것인지를 나타내는 좋은 지표입니다. 그리고 지난 분기에 공유한 것처럼 HP에 대한 자체 예측에 따르면 우리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비용 구조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지난 2분기 동안 추진해 온 비용 조치로 인해 하반기에도 약간의 주가 상승을 기대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성과에 그것이 반영된 것을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전략을 변경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우리의 전략은 계속해서 수익성 있는 성장입니다. 단지 우리가 수익성 있는 방식으로 더 많은 유닛을 판매하고 이러한 방식으로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을 뿐입니다.

에릭 우드링

알았어, 도움이 됐어. 감사합니다. 그리고 어쩌면 내가 인쇄면에 머무르면 다시 인쇄 영업 마진 성능이 매우 강해집니다. 연속으로 약 90bp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인쇄가 약한 인쇄 하드웨어 추세를 감안할 때 인쇄 믹스의 백분율로 인쇄 공급이 순차적으로 증가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는 공급 마진이 순차적으로 낮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추론합니다. 만약 그것이 올바른 생각이라면, 그냥 포장을 풀 수 있을까요? 둘째, 이러한 추세를 주도한 요인은 무엇이며, 이것이 올해 하반기 인쇄 영업 마진에 대한 귀하의 견해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까? 정말 고마워.

팀 브라운

응, 에릭, 이쪽은 팀이야. 나는 아마 그것을 받아들일 것이다. 1/4분기 관점에서 볼 때, 당신 말이 맞습니다. 약 0.9 하락했습니다. 공급 총 마진율에 의해 크게 좌우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는 특히 가변 보상에 몇 가지 추가 투자를 했고 이것이 더 큰 원동력이었습니다.

엔리케 로레스

하반기 마진은?

팀 브라운

아, 미안해요, 후반전에는 여유가 있어요. 예, 인쇄 관점에서 제가 준비된 발언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3분기에 장기 16%~19% 범위의 상반부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1년 내내 해당 범위의 상한선에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해야 할 몇 가지 주요 동인은 시장과 점유율 관점에서 하드웨어 부문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하반기 순차적 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비용 관리를 통해 영업 이익 창출에도 계속 집중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전에 말했듯이 공급에 대한 우리의 예측은 1년 내내 일정한 통화로 한 자릿수 중반까지 감소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다양한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이러한 기능을 모델링 목적으로 제공하지만 실제로는 OP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릭 우드링

엄청난. 정말 고마워요.

엔리케 로레스

고마워요, 에릭.

운영자

다음 질문은 Goldman Sachs의 Michael Ng님의 질문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클 응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 시스템 내에서는 소비자 단위와 상업 단위 모두에서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상업용 PC에서 볼 수 있는 회복에 대해 조금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에 대해 조금 더 확장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출이 개선되는 특정 업종이 있나요? 이것이 광범위한 IT 지출 회복의 징후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소비자 단위 성장 둔화에 대해 귀하가 할 수 있는 의견이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확신하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Tim은 나중에 몇 가지 의견을 말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핵심을 강조하신 것 같아요. 우리는 PC 사업이 8분기 만에 처음으로 성장한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정말 상업적인 부분은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나은 성과를 거둔 분기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북미와 유럽, 기업과 SMB 간에는 상당히 일관성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아마도 중요한 점은 그것이 하나의 부문이 아니라 이 부문 전체에 걸쳐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반면 아시아, 특히 중국에서는 계속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가 본 근본적인 요인 중 일부는 노후화되면서 설치 기반을 새로 고쳐야 할 필요성이며, 특히 하반기를 볼 때 우리가 볼 수 있는 기회의 깔때기를 볼 때 작년에 우리가 가졌던 것보다 훨씬 더 커졌습니다. 또한 Windows 11 Refresh를 통해 일부 거래가 이루어지기 시작했다는 사실도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이러한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는 하반기 전망에 반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하반기에는 연방정부의 사업이 기대되며 상반기에는 예산 논의로 인해 사업이 영향을 받았고 그 중 일부가 공개되었기 때문에 미국에 초점을 맞춘 의견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방 사업도 하반기에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마이클 응

훌륭한. 그 모든 색깔에 감사드립니다, 엔리케. 그리고 빠른 후속조치로서 전략적 구매로 인한 재고증가 소식을 들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해당 구성 요소 구매에 대한 귀하의 철학과 전략에 대해 다시 한 번 알려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르게 말하면, 이러한 구성 요소 중 일부를 얼마나 미리 구매하고 있습니까? 언제 P&L을 통해 더 많은 시장 요율 구성 요소가 유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팀 브라운

응, 물론이지. 팀이에요. 내가 가져갈게. 우리는 전략적 구매에 관한 철학이나 전략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제시된 기회를 기반으로 계속해서 평가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에게 재정적으로 합리적이라면 우리는 그것을 취할 것입니다. 내 말은, 확실히 그것은 운영 재고를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고이를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운영 관점에서 상쇄하려고 노력하고 수행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이 효율적인 재고 관리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강조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렇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그리고 몇 개월이 걸릴지, P&L에 미칠 영향과 합리적인 시간 내에 해당 제품을 소비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미리 결정된 관점은 없습니다.

마이클 응

엄청난. 고마워요, 엔리케. 고마워요, 팀.

엔리케 로레스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Evercore ISI의 Amit Daryanani가 했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질문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Amit의 Chen입니다. 방금 통화에서 말씀하신 AI PC 해설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공급망 전반에 걸쳐 올해 하반기로 향하는 AI PC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이러한 AI PC의 채택 곡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실제로 아직 킬러 앱이 도입되지 않았기 때문에 AI PC와 비 AI PC의 혼합과 하반기에 출시된 장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그리고 우리는 AI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2024년과 2025년 회계연도에 이러한 AI PC의 ASP 순풍은 무엇일까요?

엔리케 로레스

확신하는. 우리는 AI PC의 보급률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할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올해 우리는 1월과 2월에 발표한 1세대 제품과 몇 주 전에 발표한 차세대 제품을 모두 출시했습니다. 두 가지를 합산하면 하반기 출하량의 약 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것이 우리가 그것을 정량화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 영향은 25년과 26년에 더 관련성이 높을 것입니다. 실제로 우리는 AI PC와 그 시점에서 우리의 차세대 제품이 출시 3년 후 매출의 40~6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보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이전에 논의한 바와 같이, 우리는 평균 판매 가격이 5%에서 10% 사이로 개선될 것이라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엄청난. 색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Wamsi Mohan님이 보내주신 질문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왐시 모한

네, 정말 감사합니다. 엔리케 씨, PS의 상업적 회복 조짐에 대한 코멘트에 대해 좀 더 확장해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부분적으로는 Win 11 채택에 따른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로 특징을 말씀하시겠습니까? 아직 Win 10 수명 종료 지원에 대한 실질적인 견인력을 보셨나요? 아니면 코로나19 갱신 관점이나 다른 어떤 것에서도 이를 특성화할 수 있다면 어떤 색상이라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후속 조치가 있습니다.

엔리케 로레스

확신하는. 아시다시피 Wamsi님, 이는 Windows 11 새로 고침이 하반기 결과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올해 초의 가정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2분기의 숫자가 아니라 우리가 보기 시작한 퍼널과 많은 대기업 고객들이 우리에게 가져오기 시작한 기회에서 그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분명히 그런 일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2분기 동안 Microsoft는 이전 운영 체제를 지원하기 위한 날짜와 비용을 공개했으며 이로 인해 항상 프로세스가 가속화되고 이것이 우리가 보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와 동시에, 귀하가 언급한 바와 같이 지난 2, 3년 동안 설치 기반이 노후화되어 왔으며 이것이 상업적 측면에서 보기 시작한 강점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왐시 모한

좋아요. 고마워요, 엔리케. 후속으로 계절성에 대해 조금이라도 언급해주실 수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PS 수익이 일반적인 계절성보다 약간 낮은 한 자릿수 증가를 기대하고 있으며 4분기에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어쩌면 하반기 대 상반기의 관점에서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인 연도 계절성 절반 대 절반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마진 측면에서 보면 분명히 매우 인상적인 마진이 있으며 Future Ready 프로그램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비용 절감과 Future Ready 측면에서 수행 중인 작업과 가격 및 혼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러한 절감 효과가 PS와 인쇄 전반에 걸쳐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팀, 계절성 문제를 선택하시겠습니까?

팀 브라운

응. 그래서, 당신이 말했듯이, Wamsi는 Q3에서 Q2까지 실례합니다. Q3 관점에서 우리는 순차적으로 높은 한 자릿수 성장을 기대하지만 정상적인 계절성보다 약간 낮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귀하의 질문은 실제로 전체 절반에 관한 것 같습니다. PC의 4분기를 생각하면 전체 절반에 대한 계절성이 역사적보다 약간 더 강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그리고 기본적으로 3분기와 4분기 사이에는 전통적으로 4분기가 더 강한 분기이기 때문에 이것이 우리가 하반기 가이드와 각 분기 가이드를 구축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저축 측면에서는요, Tim?

팀 브라운

Future Ready 절감 관점에서 보면 두 사업 모두에서 Future Ready를 볼 수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다른 것보다 더 뚜렷하다는 것을 모른다. 우리는 이러한 효율성 중 일부를 추진하는 핵심 관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Future Ready 비용 절감에 관해 주목해야 할 중요한 점은 어려운 수요 환경에서도 마진율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AI 및 인력과 같은 핵심 영역의 일부 주요 성장 영역에 재투자할 수 있습니다. 그건 그대로 두겠습니다.

왐시 모한

좋아요. 매우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Loop Capital Markets의 Ananda Baruah님이 보내주신 질문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난다 바루아

이봐, 그래. 정말 감사합니다. 얘들 아. 좋은 오후에요.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엔리케와 팀은 Gen AI PC가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처럼 들리므로 새로 고침 주기를 거치면서 일종의 마진에 대해 생각하는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PC를 고수하자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AI PC는 일종의 불균형적인 혼합이 될 것입니까? 그리고 빠른 후속 조치도 필요합니다. 감사해요.

엔리케 로레스

음, 마진 관점에서 보면, 아난다님, 우리는 과거에 제공한 지침을 바꾸지 않습니다. PC사업은 5~7%대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Tim은 하반기에 이것이 어디일 것으로 예상하는지 언급했습니다. - 그리고 이것은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예측이 무엇인지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 변수와 우여곡절이 있지만 이것이 현시점에서 우리의 견해입니다.

아난다 바루아

시원한. 그리고 간단한 후속 조치는 여러분에게 있습니다. 엔리케, 배터리에 대해 아직 생각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배터리 전력, 배터리 용량, 향후 배터리 수명, 예를 들어 36개월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GenAI PC가 세상에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GenAI 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가 소모되는데, 배터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그것이 나에게 있습니다. 고마워요.

엔리케 로레스

확신하는. 두 가지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몇 주 전에 소개한 차세대 AI PC에서는 실제로 배터리 수명이 주요 차별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배터리 수명은 30시간이 넘습니다. 이는 우리 둘 다 PC에 ARM 기술을 사용하고 있어 비용 측면에서 더 효율적이라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또한 AI PC를 가능하게 하는 요소 중 하나는 각 사용자가 PC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PC 활용을 최적화하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PC에 구축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PC가 우리가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사용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 이를 기반으로 소비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학습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자신의 활용도를 기반으로 한 인력 장치가 있는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ARM 제품뿐만 아니라 x86 제품에서도 배터리 절약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점은 AI PC의 큰 차별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아난다 바루아

정말 좋은 맥락이군요. 매우 도움이 됩니다. 고마워요. 고마워요, 엔리케.

엔리케 로레스

확신하는.

운영자

다음 질문은 JPMorgan의 Samik Chatterjee님의 질문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삼익 채터지

안녕하세요,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엔리케가 방금 시작할 수 있다면 전망 측면에서 준비된 발언을 했거나 중국 시장에서 보고 있는 내용이 해당 시장에서 전반적인 수요가 강하지 않다는 모멘텀 관점에서 전반적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최근 몇 주 동안 거시적 데이터가 조금 더 긍정적으로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올해 남은 기간 동안 특정 지역의 지리학적인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해 더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까? 상황이 조금 나아지고 있습니까? 아니면 수요 측면에서 상황이 더 나빠질 것으로 보입니까? 주문 추세 측면에서 볼 수 있는 최신 종류의 논평이 있습니까? 그리고 나는 빠른 후속 조치를 취합니다.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응. 따라서 우리는 인쇄나 개인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아닌 2분기에 수요 개선을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반기 전망을 개선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경제 상황이 계속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것이 우리 계획에서 구축하고 있는 것이며 중국에도 적용됩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예를 들어 인도에서 큰 모멘텀과 큰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지난 분기에 우리에게 매우 긍정적인 시장이었습니다.

삼익 채터지

알았어요. 엄청난. 특히 폴리 비즈니스의 경우 전반적인 수요 추세가 개선되기 시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전반적인 기업과 다시 비디오 협업에 투자하려는 의지를 생각해 보면 관련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사무실 공간 및 사무실 공간에 대한 투자와 관련하여 이를 우선순위로 삼는다는 측면에서 일종의 재참여를 원하십니까?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응, 고마워요. 우리가 부르는 전체 하이브리드 시스템 사업에서 우리는 한 쪽에서 수요가 제한되어 있음을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기업은 투자를 제한해 왔습니다. 동시에, 분기별로 우리는 약간의 추진력을 보기 시작했고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화상 회의 시스템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이것이 우리에게 성장 기회가 될 것이라고 계속 믿습니다. 우리는 하이브리드 세계가 의미하는 유연성이 기업에게도 중요하고 직원에게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기회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매우 현실화될 것입니다.

삼익 채터지

알았어요. 엄청난. 감사합니다.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ernstein Research의 Toni Sacconaghi로부터 나왔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토니 사코나기

네 감사합니다. 방금 몇 가지 간단한 설명을 한 다음 질문을 받았습니다. 명확히 하자면, PC의 회복과 AI PC의 추가적인 역풍에 대해 매우 건설적인 것으로 들립니다. 그래서 저는 당신이 실제로 Q3의 정상적인 계절성 이하를 안내하고 있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왜 그런지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또한 자사주 매입만 놓고 보면 이번 분기 자사주 매입액은 1억 달러에 불과해 1분기보다 상당히 낮습니다. 다시 한 번 명확히 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후속 조치를 취해주세요.

엔리케 로레스

확신하는. PC에 대한 질문을하겠습니다. 우리는 2분기에 상업적 측면에서 강세를 보였으며 하반기에 이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소비자 수요 측면에 대해 더욱 신중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이러한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계절성 관점에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계절성 관점에서 소비자는 하반기에 더 강한 계절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하반기에 대한 가정을 조금 더 보수적으로 취합니다. . 자사주 매입과 관련해 가장 중요한 의견은 접근 방식을 바꾸지 않았다는 점일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더 나은 ROI 기회를 식별하지 않는 한 투자자에게 잉여 현금 흐름을 100% 돌려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레버리지가 2 미만으로 유지되는 동안 투자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잉여 현금 흐름의 100%를 계속해서 반환할 것이라고 기대해야 합니다.

토니 사코나기

좋아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내가 축소해서 레벨을 설정해 볼 수만 있다면 올해와 작년에 HP 전체 매출이 530억 달러에서 540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이전 2년 동안 그 규모는 약 580억 달러였습니다. 올해 PC 시장은 거의 같은 수준이 될 것이다. 인쇄 시장이 조금 침체된 것 같아요. 그런데 왜 수익이 여전히 코로나19 이전 수준보다 거의 10% 낮다고 생각하시나요? 실제로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약간의 회복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지난 몇 년 동안 약간의 주가 손실이 있었다고 생각하시나요? 해당 데이터 포인트를 어떻게 조정합니까?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네, 앞으로 분기에 '25년에 대해 좀 더 자세한 대화를 나누고 그곳에서 어떤 전망이 나올지 생각합니다. 몇 가지 핵심 사항을 다루셨다고 생각합니다. 인쇄 및 사무 분야의 인쇄 시장은 예전보다 작으므로 이는 규모에 영향을 미칩니다. PC 부문에서도 지난 분기에도 점유율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 팬데믹 이전 수준에 이르지 못했으며, 우리의 목표는 계속해서 점유율을 늘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4분기에 '25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19년 및 이전 연도와 비교하여 예상되는 예측과 예상 내용을 제공할 것입니다.

토니 사코나기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감사합니다. 내일 뵙기를 기대하고 있어요, 토니.

토니 사코나기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Citigroup의 Asiya Merchant님으로부터 왔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클 카디스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저는 Citi Asiya의 Michael Cadiz입니다. 질문 하나만요. 나는 당신이 하반기에 상업과 소비자에 대해 몇 가지 좋은 점을 주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AI PC가 후반부부터 관심을 끌기 시작하면서 상업용 대 소비자에 대한 의견을 검토할 수 있고 AI PC 관점을 통해 이를 어떻게 보아야 합니까?

엔리케 로레스

예. 하지만 특히 차세대 AI PC에서 중요한 점은 하반기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과 함께 제품이 막 출시되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예정이지만 하반기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작을 것입니다. 우리가 방금 출시한 제품 중 광고에는 시간이 좀 걸리는 고객 평가가 필요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관심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광고 침투가 증가하고 '25년과 '26년에 더욱 관련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이클 카디스

훌륭한.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Krish Sankar와 TD Cowen의 라인에서 나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스티븐 친

네, 안녕하세요. 저는 크리쉬를 대신하여 스티븐이 전화를 걸었습니다.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엔리케 씨입니다. 현재 귀하의 수익 중 인쇄 관련이든 최신 올인 프로그램이든 구독 기반 수익에서 나오는 수익이 몇 퍼센트인지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그 혼합이 내년에 어떻게 될지에 대한 장기적인 관점을 갖고 계십니까? 또한 소매 및 유통 채널을 통해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것과 비교하여 구독 기반 수익에 대한 영업 마진을 정량화할 의향이 있습니까?

엔리케 로레스

확신하는. 우리는 구독 사업의 구체적인 숫자를 공개하지 않지만 몇 가지 정성적인 의견을 제시하겠습니다. 우선, 2분기에는 모든 구독 모델을 통합하는 소비자 서비스 공간에서 순 구독자 증가와 수익 증가가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 동안 우리는 포트폴리오를 첫 번째 용지로 확장한 다음 2분기에 올인 모델에 프린터를 포함하도록 확장해 왔으며 현재 보유하고 있는 세 가지 구독 프로그램에서 좋은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의 목표는 이 비즈니스를 계속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두 가지 모두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 제안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치 제안이 더 강력해 보이고 이를 대략적으로 추정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당 더 많은 가치를 포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얻는 이익을 더 많이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티븐 친

엄청난. 감사합니다. 그리고 후속 질문으로 아마도 Tim에 대한 질문일 것입니다. 대차대조표와 특히 재고에 대해서도 질문이 있었습니다. 재고 달러 수준 측면에서 진행되고 있는 주요 구조적 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귀하의 현재 수익 실행률과 현재 재고 수준을 살펴보면 수익 수준이 현재와 비슷했던 2017 회계연도의 전염병 이전 수준과 비교할 때 귀하의 재고 수준이 달러 기준으로 훨씬 더 높습니다. 저는 이것이 모두 사전 구매 또는 전략적 구매로 인한 것인지, 아니면 더 높은 상용 PC 구성과 더 많은 구독 모델 기반 수익으로의 전환 등 현재 비즈니스 혼합에 변화의 일부 요소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유지해야 하는 재고량에 더 큰 영향을 미치나요? 감사합니다.

팀 브라운

응. 먼저 구독 의견에 따르면 아니요. 이는 우리가 취하고 있는 재고 수준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구조적인 관점에서 우리는 구조적 재고를 의미있게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보는 것의 대부분은 우리가 바다에 놓기로 선택한 전략적 구매 및 해상 운송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때때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 것입니다. 그러니 이 두 가지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제가 전에 말한 것입니다. 우리가 내리는 결정 중 일부를 부분적으로 상쇄하고 실제로 다른 항목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재고를 계속 개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스티븐 친

매우 감사합니다.

엔리케 로레스

고마워요, 팀.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보시다시피 2분기는 견고한 상반기를 마감하는 견고한 분기였습니다. 그리고 더 관련성이 높은 것은 PC, 특히 상업용 PC에서 우리가 본 회복입니다. 이는 우리가 하반기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이게 하며, 상반기보다 더 강한 하반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실행 측면의 진전과 우리가 성장 사업이라고 부르는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경험하는 성장의 결합은 우리가 장기적으로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확신을 줍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많은 분들을 만나 뵙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신사숙녀 여러분, 이것으로 오늘 통화를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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