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goDB, Inc. 몽고DB (MDB) 2024년 1분기 어닝콜
- 2024년 1분기 어닝콜
- 2024. 5. 31.
MongoDB, Inc. ( NASDAQ:MDB ) 2025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30일 오후 5시(ET)
기업 참가자
Brian Denyeau - IR, ICR
Dev Ittycheria - 사장 겸 CEO
Michael Gordon - COO 및 CFO
회의 통화 참가자
Sanjit Singh - Morgan Stanley
Raimo Lenschow - Barclays
Brad Reback - Stifel
Kash Rangan - Goldman Sachs
Karl Keirstead - UBS
Brad Sills - Bank of America
Tyler Radke - Citi
Mike Cikos - Needham
Brent Bracelin - Piper Sandler
William Power - Baird
Joe Vandrick - Scotiabank
운영자
좋은 하루 되세요. 옆에 있어주셔서 감사합니다. MongoDB의 2025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입니다. 연사들의 발표가 끝난 뒤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운영자 지침]
오늘 회의는 녹화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저는 오늘 귀하의 연사인 ICR의 Brian Denyeau에게 회의를 인계하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이언 데뉴
고마워요, 빅터. 안녕하세요. 오늘 장 마감 후 발행된 보도 자료에서 발표한 MongoDB의 2025 회계연도 1분기 재무 결과를 검토하기 위해 오늘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전화 통화에는 MongoDB의 사장 겸 CEO인 Dev Ittycheria와 MongoDB의 Michael Gordon이 참여했습니다. COO 및 CFO.
이 통화에서 우리는 시장 및 미래 성장 기회, 2025 회계연도 거시 경제 환경에 대한 기대, AI의 영향, 제품 플랫폼의 이점, 경쟁 환경, 고객과 관련된 진술을 포함한 미래 예측 진술을 할 것입니다. 행동, 재무 지침, 계획된 투자 및 성장 기회 등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진술은 재무상태의 운용 결과를 포함하여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재하고 있어 실제 결과는 우리의 기대와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한 논의는 3월 15일에 SEC에 제출된 2024년 1월 31일 종료 기간에 대한 양식 10-K의 연례 보고서에 설명된 위험 요인을 참조하세요. 2024. 이번 통화에서 작성된 모든 미래 예측 진술은 현재 시점의 당사 견해만을 반영하며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를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 콜에서는 비GAAP 재무 조치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측정치를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GAAP 재무 측정치와 조정하려면 당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부분에 있는 수익 발표 표를 참조하십시오.
그럼 전화를 Dev에게 넘기고 싶습니다.
데브 이티체리아
브라이언님, 그리고 오늘 우리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분기별 결과를 살펴보기 전에 한발 물러서서 MongoDB의 기본적이고 내구성 있는 기술 이점을 모두에게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MongoDB는 테이블이 아닌 문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구성하고 작업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이는 개발자의 생각과 코딩 방식에 맞춰 개발자 생산성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대용량과 다양한 데이터로 작업하는 것을 훨씬 쉽게 만들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발전하면서, 특히 클라우드에서 앱을 구축하는 방향으로 전환함에 따라 매우 적합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이점이 S-곡선 채택 주기에서 AI가 성숙해지고 고객이 대규모로 AI 생산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함에 따라 유사한 역동성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제 더 광범위한 회사 업데이트를 공유하기 전에 1분기 결과를 검토해 보겠습니다. 1분기부터 우리는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4억 5,10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이는 우리가 제시한 최고 수준을 초과했습니다. Atlas 수익은 전년 대비 32% 증가하여 수익의 70%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는 7%의 비GAAP 영업 이익률로 3,300만 달러의 비GAAP 영업 이익을 창출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49,200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며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분기별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1분기 Atlas 소비 증가율은 예상보다 낮았습니다. 계절적 개선이 예상보다 적었고 이러한 역동성은 보유 기간, 산업, 규모, 지역 전반에 걸쳐 고객에게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연초 예상했던 것보다 더 어려운 매크로 환경을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1분기에 우리가 확인한 새로운 역학은 최근에 획득한 워크로드의 증가율이 예상보다 일찍 둔화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거시적 환경이 영향을 미쳤지만 이는 아마도 작년에 도입한 시장 진출 변화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해당 분야가 성장 잠재력이 더 높은 워크로드를 확보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와 인센티브 구조를 미세 조정했습니다. 둘째, 1분기 신규 사업 성과가 우리 기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운영상으로 우리는 해당 분기의 시작이 느리게 시작되었으며 분기가 진행됨에 따라 대부분 새로운 비즈니스를 따라잡았지만 결국에는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승률이 여전히 강하다는 점이며, 올해 남은 기간을 내다보면서 계속해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성사시킬 수 있는 능력을 확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유지율은 1분기에도 높은 수준을 유지하여 제품 품질과 플랫폼의 임무 중요성을 강화했습니다.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우리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의 워크로드 획득에 계속 집중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장기적으로 가장 강력한 성장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세 가지 핵심 영역에 우선순위를 둘 것입니다. 첫째, 기업채널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겠습니다. 전략적 계정 프로그램에서 살펴본 것처럼 대규모 계정에 대한 증분 투자는 워크로드 획득 및 후속 계정 성장 측면에서 불균형한 수익을 가져옵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시장의 최고가에서 최고의 수익을 볼 수 있으므로 거기에 대한 투자 수준을 높일 것입니다. 둘째, 우리는 AI를 사용하여 레거시 앱 현대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선택 에 대해 보다 낙관적입니다. 이는 역사적으로 침투하기 어려웠던 시장의 큰 부분입니다. 우리는 최근 처음 두 번의 Gen.AI 기반 현대화 파일럿을 완료하여 AI를 사용하여 레거시 관계형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에 소요되는 시간, 비용 및 위험을 의미 있게 줄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기존 코드 분석, 기존 코드 변환, 단위 및 기능 테스트 구축에 AI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초기 파일럿 결과를 바탕으로 앱 현대화에 필요한 노력을 약 50%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다양한 업계와 지역에 걸쳐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고객 목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이 분야에 대한 투자 수준을 높일 것입니다.
셋째, 고객이 프로덕션용 AI 앱을 구축하는 단계는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우리는 고유한 기술적 이점을 활용하여 신흥 AI 기술 스택의 핵심 구성 요소가 되고 싶습니다. 고객들은 우리의 문서 기반 아키텍처가 AI 세계의 강력한 차별화 요소라고 말합니다. 가장 강력한 AI 사용 사례는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 다양한 유형과 구조의 데이터에 의존합니다. 다양한 데이터 구조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은 근본적으로 엄격한 스키마에 의존하는 레거시 데이터베이스와 상충됩니다. 이것이 바로 MongoDB의 문서 모델이 이러한 AI 워크로드에 매우 적합한 이유입니다.
AI 기술 스택의 다른 중요한 요소가 있다는 점을 인식하여 우리는 파트너를 활용하여 고객이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달 초 우리는 세 가지 하이퍼스케일러, 기초 모델 제공자, 생성적 AI 프레임워크, 오케스트레이션 도구 및 업계 최고의 컨설팅을 모두 통합하는 최초의 협업인 MongoDB AI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MAAP)을 시작했습니다. MAAP를 통해 MongoDB는 고객이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AI 사용 사례, 사전 구축된 통합 및 전문 전문 서비스에 대한 참조 아키텍처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오늘 우리는 Accenture가 MAAP에 가입한 최초의 글로벌 시스템 통합업체이며 MongoDB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춘 Center of Excellence를 설립할 것임을 발표합니다. 우리는 추가 파트너십과 심층적인 기술 통합을 통해 프로그램을 계속 확장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중요한 성장 기회를 추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동인이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시점은 다양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즈니스의 더 높은 성장률을 지원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현재까지의 성공과 미래 성장 방안을 뒷받침하는 것은 제품 리더십입니다. 이번 달 초 뉴욕 사용자 컨퍼런스에서 우리는 중요한 고객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여러 가지 혁신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지난 릴리스에 비해 최대 60% 성능 향상을 제공하는 동시에 [sharding](ph) 기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킬 MongoDB 8.0을 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고성능, 확장성 및 복원력이 뛰어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 서버 제품에 전체 텍스트 검색과 벡터 검색을 도입하여 오픈 소스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고 AI 시대에 어디서나 실행 가능한 전략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의 기능을 확장하고 MongoDB가 광범위한 산업 전반에 걸쳐 고도로 분산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최고의 플랫폼임을 보장하기 위한 노력을 보여줌으로써 Atlas Stream Process의 일반 가용성을 공개했습니다. 이제 저는 고객 기반 전반에 걸쳐 MongoDB 채택 추세를 몇 분 동안 검토하고 싶습니다.
전 세계 산업 전반의 고객은 Michelin, Meltwater 및 Toyota Connected를 포함한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여 MongoDB Atlas에서 미션 크리티컬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혁신, AI, 데이터 과학 및 연결된 인텔리전스 서비스에 중점을 둔 독립 Toyota 회사인 Toyota Connected는 원래 레거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서 안정성 문제를 겪은 후 MongoDB Atlas로 마이그레이션했습니다. 팀은 배포 용이성, 안정성, 다중 클라우드 및 다중 지역 기능을 이유로 MongoDB Atlas를 선택했습니다.
Toyota Connected는 현재 150개 이상의 마이크로서비스에 Atla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솔루션은 긴급 대응 서비스에 필요한 미션 크리티컬 차량 텔레매틱스 및 위치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를 위한 플랫폼인 Atlas를 통해 99.99% 가동 시간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MongoDB는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벡터 및 AI 기능을 탐색할 때 모든 미래 서비스를 위해 선택한 Toyota Connected 데이터베이스입니다.
[Donghua] (ph), MorganStar 및 Sega는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기 위해 MongoDB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MongoDB Atlas는 Sega Europe 고객 포털 플랫폼의 백엔드 역할을 합니다. 비디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고객 포털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게임 흐름 및 지리적 위치와 함께 고객 이탈을 추적하고 분석합니다. Amazon DynamoDB는 복잡한 쿼리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이나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자 MongoDB로 마이그레이션하여 고객 기록 내의 다양한 스키마를 더 잘 관리했습니다. 2주 만에 완벽하게 작동하는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프로토타입을 완성했으며 이제 Sega 팀은 광범위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제품 개발을 알리고 고객 참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업과 스타트업에서는 MongoDB를 사용하여 ACI Worldwide, DevRev 및 Novo Nordisk를 비롯한 차세대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세계 최고의 의료 기업 중 하나인 Novo Nordisk는 Gen.AI와 MongoDB Atlas Vector Search를 활용하여 신약 승인을 신속하게 받고 환자에게 제공하는 방법을 획기적으로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임상 연구 보고서 작성을 담당하는 팀은 원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가 복잡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없고 빠른 기능 개발을 따라가는 데 필요한 유연성이 부족하자 Atlas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Gen.AI와 MongoDB Atlas 플랫폼을 통해 Novo Nordisk는 규제가 엄격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미션 크리티컬 보증을 확보하여 12주가 아닌 10분 만에 완전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1분기 실적은 엇갈렸습니다. 1분기는 Michael이 다룰 나머지 2025년 회계연도의 재무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만 특히 기업 부문에서 고객 대화의 방향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했습니다. 우리 고객들은 AI 시대에 레거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가 더 이상 선택 사항이 아니라는 점을 인식하고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다년간의 여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MongoDB를 그 여정의 핵심 파트너로 봅니다. 조직이 비즈니스를 변화시키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AI를 내장함에 따라 우리는 주요 수혜자가 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여기 Michael이 있습니다.
마이클 고든
고마워요, 데브. 먼저 1분기 결과에 대한 자세한 검토부터 시작하고 2분기 및 2025 회계연도 전체에 대한 전망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먼저 1분기 결과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해당 분기의 총 수익은 4억 5,06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2% 증가했으며 우리가 제시한 최고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제품 구성으로 전환하여 Atlas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Atlas는 전년도에 비해 해당 분기에 32% 성장했으며 현재 총 수익의 70%를 차지합니다. 이는 2024회계연도 1분기의 65%, 지난 분기의 68%와 비교됩니다.
우리는 주로 우리 플랫폼의 고객 소비를 기반으로 Atlas 수익을 인식합니다. 그리고 그 소비는 애플리케이션의 최종 사용자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지난 분기에 알려드린 대로 1분기는 사용하지 않은 Atlas 약정으로 인해 수익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첫 번째 분기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분기는 순차적으로나 전년 대비로 비교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번 분기의 Atlas 소비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3월의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주별 소비 증가율은 예상보다 낮았습니다. 4분기에 비해 소비는 개선됐지만 지난해 1분기에 보았던 계절적 강세보다는 낮았습니다. Dev가 발언에서 언급했듯이 업계, 지역 또는 재직 기간에 관계없이 모든 고객에 걸쳐 예상보다 작은 개선이 나타났습니다. 이는 우리가 보다 부드러운 거시적 환경에서 운영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최근 획득한 워크로드의 기여도가 더 작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작년에 기록적인 양의 워크로드를 획득했고 해당 집단이 처음에는 기대에 부응하는 성과를 거두었지만 이제 해당 집단이 예상보다 느리게 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증가된 워크로드 볼륨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워크로드 증가 잠재력에 대한 초점을 일부 잃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더 나은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프로세스와 인센티브를 조정했습니다.
Atlas 이외의 수익으로 전환한 EA는 기존 EA 고객 기반에 점진적인 워크로드 판매에 계속 성공하면서 해당 분기에 우리의 기대치를 약간 앞섰습니다. EA 매출은 주로 기존 고객에 대한 상향 판매 활동이고 1분기에는 계절적으로 낮은 EA 갱신 기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예상대로 순차적으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뛰어난 성과에도 불구하고 이번 분기 다년 EA 계약의 매출 기여도가 현재 거시적 환경을 반영하여 예상보다 낮았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 성장을 살펴보면, 1분기 동안 우리는 고객 기반을 순차적으로 약 1,400명씩 늘려 총 고객 수를 49,200명 이상으로 늘렸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의 43,100명 이상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총 고객 수 중 7,100명 이상이 직접 판매 고객으로, 이는 전년 동기의 6,700명 이상과 비교됩니다. 총 고객 수의 증가는 주로 Atlas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Atlas는 전년 동기의 41,600명 이상의 고객과 비교하여 분기 말 현재 47,7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Atlas 고객 수의 증가는 점진적인 Atlas 워크로드를 추가하는 기존 EA 고객 외에도 MongoDB에 대한 신규 고객을 반영한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RR로 이동합니다. 순 ARR 확장률이 120%를 넘는 또 다른 분기를 보냈습니다. 우리는 ARR 및 연간 MRR이 최소 100,000달러인 2,137명의 고객으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의 1,761명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손익계산서 아래로 내려가면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비GAAP 기준으로 결과를 논의하겠습니다.
1분기 총 이익은 3억 3,780만 달러로 총 마진은 75%로 전년 동기 76%보다 감소했습니다. 전년 대비 마진 감소는 주로 Atlas가 전체 비즈니스의 일부로 성장함에 따라 주도됩니다. 영업 수익은 3,280만 달러, 즉 1분기 영업 이익률 7%로 전년 동기의 12% 이익과 비교됩니다. 지침에 비해 영업이익 결과가 더 유리한 주된 이유는 수익 초과 성과입니다.
1분기 순이익은 희석 가중평균 발행주식수 8,320만 달러를 기준으로 4,270만 달러, 즉 주당 0.51달러였습니다. 이는 전년도 기간에 발행된 희석 가중 평균 주식 8,150만 주에 대한 순이익 4,530만 달러, 즉 주당 0.56달러와 비교됩니다. 대차대조표와 현금 흐름을 살펴보면, 우리는 21억 달러의 현금, 현금 등가물, 단기 투자 및 제한된 현금으로 1분기를 마감했습니다. 1분기 영업현금흐름은 계절적 강세와 회수에 힘입어 6,360만 달러였습니다.
약 260만 달러의 자본 지출과 금융리스 부채 원금 상환을 고려한 결과, 해당 분기의 잉여현금흐름은 6,100만 달러였습니다. 이는 2024회계연도 1분기의 잉여현금흐름 5,180만 달러와 비교됩니다. 이제 2분기 및 2025회계연도 전체에 대한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2분기에는 매출이 4억 6천만 달러에서 4억 6천 4백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영업으로 인한 비GAAP 수입이 3,500만 달러에서 3,8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비GAAP 주당 순이익은 8,460만 개의 희석 가중 평균 발행주식수를 기준으로 0.46~0.49달러 범위에 속합니다. 2025 회계연도 전체 동안 매출은 18억 8천만 달러에서 1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GAAP 영업이익은 1억 6,800만 달러에서 1억 8,300만 달러 사이입니다. 그리고 비GAAP 주당 순이익은 8,450만 개의 희석 가중 평균 발행주식수를 기준으로 2.15~2.30달러 범위에 있을 것입니다.
2분기 및 2025 회계연도 전체에 대한 비GAAP 주당 순이익 지침에는 약 20%의 비GAAP 세금 조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전체 연도부터 시작하여 지침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겠습니다. 먼저, 2025 회계연도 Atlas 수익 성장률은 미사용 고객 약정과 관련된 4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 부재로 인해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둘째, 우리는 2024 회계연도에 비해 2025 회계연도에 Atlas 소비 증가율이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예상보다 약한 1분기 이후, 올해 Atlas 소비 증가율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둔화는 기존 워크로드, 특히 최근 집단에서 확인되는 거시적 영향이 더욱 커짐에 따라 발생합니다. 또한, 2분기부터 Atlas ARR도 낮아집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1분기에 예상된 신규 비즈니스 집단이 예상보다 작기 때문입니다. 셋째, 이전에는 2025 회계연도에 Atlas 이외의 수익이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참고로 2024 회계연도에는 2023 회계연도보다 다년간 라이선스 수익이 약 4천만 달러 더 늘어났습니다. 올해를 비교해 보세요. 우리는 2025 회계연도의 다년간 라이선스 수익 기여도가 2023 회계연도와 더 일치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1분기에는 EA의 뛰어난 성과에도 불구하고 다년간 거래에 대한 기여도가 예상보다 낮았습니다. 그리고 올해 남은 기간 동안의 다년간 거래 파이프라인은 현재 거시적 환경을 고려할 때 더 낮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올해 Atlas 이외의 수익이 한 자릿수 중반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이던스 중간 지점의 영업이익률은 9%로 예상된다. 우리는 Dev가 설명한 전략적 우선순위에 대한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장기적인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계속 투자할 것입니다.
2분기 지침을 살펴보면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Atlas 수익 성장은 예상보다 낮은 소비 성장 추세와 낮은 2분기 ARR로 인해 전년 대비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둘째, Atlas 이외의 수익이 순차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년 동기 대비 Atlas 이외의 수익은 특히 어려운 비교로 인해 실질적으로 감소할 것입니다. 작년 2분기에는 다수의 다년간 라이센스 거래에서 얻은 기간 라이센스 기여가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Atlas와의 파트너십 확장이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알리바바.
요약하자면, 우리의 1분기 결과는 올해 성장률에 영향을 미칠 것이지만, 우리는 2025 회계연도 성장이 우리의 장기적인 잠재력을 나타내는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에서 작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뒤에 있는 세속적인 순풍은 AI 시대에 더욱 강해지고 있으며 우리는 미래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장기적인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계속해서 현명하게 투자하고 실행에 집중할 것입니다.
이에 대해 우리는 질문을 열어보고 싶습니다. 운영자.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Morgan Stanley의 Sanjit Singh 라인에서 나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산지트 싱
네,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Dev, 저는 올해의 경기 침체와 느린 시작 뒤에 있는 몇 가지 이유부터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이것이 더 거시적 관련이 있다는 증거에 대해 들었지만 잠시 잠시 멈춰서 Mongo가 생태계의 다른 플레이어와 비교하여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분명히 하이퍼스케일러는 꽤 잘 해냈습니다. Azure가 xAI에 대해 이야기한 것 같습니다. 워크로드 증가가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이퍼스케일러가 지갑에서 더 많은 점유율을 차지할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아마도 모델 제공자와 더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기 때문에 Cosmos DB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더 많은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는 AWS 측의 모든 거래, 귀하가 보지 못할 수도 있는 거래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Mongo에 설정된 기회에서 예산의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영업팀과의 대화에서 그런 내용이 전혀 나오지 않았는지 궁금합니다.
데브 이티체리아
예, 그렇습니다. 우리는 본질적으로 규모, 산업, 지역 및 재직 기간에 따른 영향을 확인했기 때문에 거시적 영향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하이퍼스케일러와 달리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훈련 모델에 대한 수요가 많기 때문에 세 가지 하이퍼스케일러 모두에서 성장의 대부분이 실제로 GPU 용량을 재판매하는 데 소비되었다고 생각하는 것과 같습니다. 적어도 오늘날에는 프로덕션 환경에 AI 앱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많은 실험이 진행되고 있지만 AI 앱이 대규모로 생산되는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하이퍼스케일러가 생산한 결과와 우리가 비즈니스에서 보고 있는 결과 사이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이퍼스케일러와의 관계는 실제로 매우 강력합니다. 우리는 현장에서 AWS, Azure 및 GCP와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들은 과거에 보았던 것보다 더 자주 거래를 위해 우리에게 왔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우리의 승률은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이퍼스케일러이든 소규모 독립 회사이든 관계없이 특정 공급업체와의 거래를 잃는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우리는 이것이 더 거시적인 관련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GPU 인프라 계층과 모델 훈련에 투자하는 추세라고 생각합니다.
산지트 싱
이해했다. 그런 다음 영업 측면에서 간단한 후속 조치를 취하십시오. 최근에 확보한 워크로드가 예상만큼 빠르게 증가하지 않는다고 언급하셨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를 일부 판매 실행 기회와 관련하여 지적하는 것 같습니다. 그것이 왜 문제가 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 내용을 풀어주실 수 있나요? 새로운 워크로드에 참여하는 고객은 어떤 유형인가요? 당신은 그것을 성장시키기 위한 판매 책임을 어떻게 알고 있습니까? 일단 해당 작업 사례를 제시하면 응용 프로그램의 특성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새로운 작업량을 [식별할 수 없음] 이해하고 싶습니다.
데브 이티체리아
네, 그냥 그러고 싶습니다. 사실 두 가지 별개의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하나는 우리가 말하는 것입니다. 워크로드가 느려지거나 더 느리게 증가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주로 작년과 그 이전의 워크로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우리는 기록적인 작업량을 기록했으며 작업량 획득에 대한 마찰을 줄이기 위해 의도적으로 인센티브 시스템을 설계했으며 실제로는 정말 잘 작동했습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지난 1분기에 필요한 첫 번째 워크로드가 1년을 맞이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더 느리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영업사원과 팀이 성장 잠재력이 더 높은 고품질 워크로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일부 인센티브를 변경하고 미세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의 요점입니다. 새로운 사업 측면에서 우리는 올해의 시작이 느렸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작년 내내 새로운 워크로드를 확보하고 워크로드를 측정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따라서 해당 워크로드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조직 구조, 영역을 구성하고 궁극적으로 할당량을 확정하는 방식이 지연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분기 말까지 거의 따라잡았지만 완전히 따라잡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사업을 수주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매우 확신을 갖고 있으며, 우리의 승률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산지트 싱
이해했다. 정말 고마워요, 데브.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다음 질문은 Barclays의 Raimo Lenschow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라이모 렌초우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주제 기반](ph)에 조금 더 집중해도 될까요? 따라서 방금 말씀하신 내용 중 일부는 본인이 통제할 수 있는 부분이고 매크로가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보세요. 여기서 더 중요한 동인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면 거시적 측면이나 당신이 영향을 미치는 측면이 무엇입니까? 우리가 그것을 더 잘 이해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이번 분기 중 언제 매크로가 귀하에게도 나타났습니까?
데브 이티체리아
나는 분명히 기대에 기초하여 거시적 소비가 Q4 결과를 바탕으로 Q4 말에 안내했을 때 예상했던 것보다 더 나빴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거시적 영향이 있다고 굳게 믿는 이유는 고객의 다양한 측면, 다양한 산업, 다양한 지역 및 고객 재직 기간 전반에 걸쳐 경기 침체가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1년 전과 비교하면 사용량 증가가 확실히 느려졌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것이 거시적인 문제라는 믿음을 우리에게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비즈니스 문제는 제가 말했듯이 우리가 거의 따라잡았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운영상으로 우리 조직을 제 위치에 두고 할당량을 정하는 것이었죠. 그리고 우리는 그로부터 확실히 배웠고, 다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기획 과정을 바꿨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올해의 시작이 느린 1분기에 겪었다고 말할 수 있는 실행 문제였습니다.
라이모 렌초우
응, 알았어, 완벽해, 고마워. 그리고 Michael, OpEx 관점에서 올해를 생각해 보면 분명히 귀하의 수익이 약간 감소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투자 흐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내 말은, 한 가지 방법은 수익이 줄어들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므로 비용에 대해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점은 AI에 큰 기회가 있기 때문에 계속 투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거기 어디에서 나오나요? 당신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동안 당신의 풋과 테이크는 무엇입니까?
마이클 고든
물론이죠. 그리고 분명히 이 모든 생각이 가이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가이드에 반영되는 것은 올해 남은 기간에 대해 비슷한 투자 금액을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 우리는 장기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설사 있다고 하더라도 90일 전과 비교하여 수익 전망이 감소하더라도 그 어느 것도 우리의 장기적인 기회를 바꾸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장기적인 기회에 투자하고 있는지 계속해서 확인하고 싶습니다.
Dev는 또한 특히 가치가 높은 세 가지 특정 영역을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그 범위 내에서 지출하거나 기존 목표 지출 한도 내에서 생활하기 위해 할 일은 Dev가 말한 세 가지 항목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여 우리가 투자하고 있는 항목이 가장 움직일 가능성이 높은 항목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바늘과 장기적인 성장을 지원합니다.
라이모 렌초우
알았어, 완벽해.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다음 질문은 Stifel의 Brad Reback님의 질문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브래드 리백
엄청난. 매우 감사합니다. 따라서 마지막 질문에 대한 후속 조치로 몇 년 전 상황이 둔화되었을 때 판매 채용을 극적으로 늦추었고 작년 논평보다 약간 뒤처졌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받아들여야 할까요? 오늘 우리가 듣고 있는 내용을 받아들여야만 더 부드러운 거시적 상황이 있더라도 여전히 용량 증가를 유지하기 위해 영업 및 마케팅 측면에 상당히 공격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믿게 될까요?
데브 이티체리아
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우리의 투자 모델이 일관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작년에 채용을 중단했으므로 지속적으로 생산 능력을 계속해서 키워나가고 싶습니다. 우리는 매우 큰 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점유율은 낮지만 업무량별로 비즈니스 업무량을 확보해야 하는데 이는 하향식 중앙 집중식 판매보다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은 워크로드별 워크로드를 더욱 향상하고 효율성을 높여 시장의 고급 제품에 초점을 맞춰 해당 팀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레거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와 AI에 중점을 두고 더 많은 하향식 판매를 시도하고 있으며 이는 확실히 고위급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장기적인 성장 전망이 강력하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판매 역량 강화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싶은 이유입니다.
브래드 리백
훌륭하고 우리가 말할 거래의 양과 잠재력 또는 작년에 많은 양에 대해 이야기한 작업 부하에 대해 아마도 해당 작업 부하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지 않았을 것입니다. 빠르게 성장하지 않는 워크로드 유형에 대해 알려주시겠습니까? 아니면 높은 잠재력을 다시 발휘할 수 있는 워크로드 유형을 실제로 식별했다는 확신을 주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감사해요.
데브 이티체리아
예, 초기 워크로드는 실제로 우리가 기대했던 것과 일치하게 증가했지만 그 이후에는 더 천천히 증가하기 시작했고 이번 분기에 우리는 그것을 실제로 발견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워크로드를 식별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어떤 것이 도약할 것인지, 어떤 것이 더 느린 성장 워크로드가 될 것인지를 말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때로는 고객조차 모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한 일은 영업 보상 계획에서 작업량의 품질을 더 강조하기 위해 인센티브 시스템을 약간 변경한 것입니다. 따라서 정의에 따르면 그들은 더 높은 성장 워크로드를 추진할 동기가 매우 높으며 고객과 더 긴밀하게 협력하여 3차 워크로드와 중요한 워크로드가 더 많은 것을 이해함으로써 완벽한 데이터는 아니지만 훨씬 더 나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브래드 리백
알았어요. 매우 감사합니다.
마이클 고든
그리고 브래드가 점들을 연결하고 모든 사람이 따르도록 하기 위해 우리가 성공적으로 더 많은 양을 확보하면서 이 큰 시장에서 점유율이 낮기 때문에 우리가 한 일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사전에 마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찰을 줄이는 의도하지 않은 결과는 실제로 모든 것에 대한 정보가 적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영업 담당자로서 귀하는 시간의 우선순위를 정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의도하지 않은 결과였으므로 Dev가 말하는 내용이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브래드 리백
완벽해요. 감사합니다.
운영자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다음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다음 질문은 Goldman Sachs의 Kash Rangan 라인에서 나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카시 랑간
안녕. 매우 감사합니다. Dev, 당신은 이전에 여러 주기를 겪었습니다. 이번에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이므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약점이 만연한 것 같습니다. 한 발 뒤로 물러나면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당신을 위한 하나, 마이클. 이번 분기와 5월 한 달 동안 소비 동향은 어떻게 전개되었나요? 그들은 같은 중요시하는 점은 무엇입니까? 매우 감사합니다.
데브 이티체리아
예. 그래서 캐시, 당신 말이 맞아요. 나는 여러주기를 겪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한 가지는 주기마다 메인프레임, 클라이언트 서버, 인터넷, 그리고 이제 클라우드와 모바일로 돌아가면 애플리케이션 구축 비용이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더 많은 앱과 결과적으로 더 많은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AI를 사용하면 앱 수와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구축되는 소프트웨어의 양 등이 단계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좀 걸릴 거예요. 새로운 채택 주기와 마찬가지로 채택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S-곡선이라고 부르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거시적 환경을 볼 때 우리는 S자 곡선 중 하나를 겪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분적으로는 이러한 기술 전환과 관련이 있지만 부분적으로는 거시적 환경이 좋지 않은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정말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서 모델은 다양한 데이터로 작업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한 고객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한다면 MongoDB와 똑같이 설계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이 새로운 AI 시대에 우리는 우리의 입장에 대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노력에 많은 파트너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추구하는 큰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비즈니스의 장기적인 성장 기회에 대해 매우 낙관적입니다.
마이클 고든
그리고 Kash는 분기별 소비 유형에 대한 귀하의 질문에 대해 분명히 3월에 안내했을 때 2월이 무엇인지 알았으므로 거기에는 어떤 종류의 차이도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그런 종류의 의미는 3월과 4월이 우리가 이야기했던 계절적 반등이 추가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던 시기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그렇게 강하게 보지 않았습니다. 3~4월 소비 동향은 2월과 일치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더 건강합니다. 이것이 바로 첫 번째 부분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5월경 귀하의 질문에 따르면 5월 역시 일종의 안정성을 나타내는 일관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5월은 일반적으로 인라인입니다.
이야기를 면밀히 따르는 사람들을 위해 내가 말하고 싶은 또 다른 것은 분기로서의 Q2가 일반적으로 Q1에 비해 계절적으로 낮은 분기라는 것을 알거나 기억할 것이지만 이는 5월 이후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5월은 우리가 본 것과 일치하고 1분기에 본 것과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전형적인 패턴이 될 것이며, 이것이 바로 그러한 종류의 일관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운영자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다음 질문은 UBS의 Karl Keirstead의 질문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칼 키어스테드
고마워요. 어쩌면 나는 이것을 Dev에게 지시할 것입니다. Dev, 고객의 머리 속으로 들어가 그들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 질문의 핵심은 매크로라고 말할 때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 것입니까? 고객이 말하는 근본 원인은 무엇입니까? 금리에 대한 민감도인가요 아니면 최종 소비자 시장의 약점인가요? 그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있나요? 그리고 두 번째 부분에서는 매크로에 대한 쉬운 대안 설명 중 하나는 AI가 CIO와 이사회에게 너무 큰 문제가 되어 다른 지출을 밀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논문에 신빙성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둘 다 고마워요, 데브.
데브 이티체리아
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칼. 따라서 우리가 거시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우리는 데이터베이스 또는 데이터 플랫폼이고 우리 플랫폼의 사용은 최종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와 직접적으로 또는 매우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일주일에 100개의 위젯을 판매하다가 갑자기 일주일에 80개의 위젯을 판매하게 된다면 이는 데이터베이스를 덜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산업, 다양한 지역에 걸쳐 다양한 규모의 다양한 고객 집단에서 광범위한 둔화를 볼 때 이는 우리에게 거시적 문제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우리는 50,000명에 가까운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현재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꽤 잘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거기에 거시적 요소가 분명히 있다고 느끼는 이유입니다. 질문의 두 번째 부분은 AI가 본질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밀어내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이 그럴듯하다고 확실히 생각합니다. 우리는 개발팀이 AI 프로젝트를 실험하는 것을 확실히 봅니다. 기술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우리가 새로운 사업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이유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천천히 시작했지만 이번 분기 말에 거의 따라잡았고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우리가 새로운 사업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것에 대한 핑계로 삼고 싶지 않습니다.
칼 키어스테드
알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Brad Sills의 답변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브래드 실스
오 좋은. 매우 감사합니다. 아마도 마지막 질문에 대한 후속 조치일 것 같습니다, Dev. 당신의 말을 제대로 듣고 있다면, 아마도 파이프라인에서 약간의 개선이 보이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방해가 되었던 일부 계획과 관련하여 여기에서 일을 다시 정상으로 되돌렸기 때문입니다. 그게 공정한 평가인가요? 즉, 귀하의 파이프라인 적용 범위가 잠재적으로 올해 말에 일부 개선되도록 할당된 만큼 개선되고 있다고 느끼십니까?
데브 이티체리아
네, 개선을 특징으로 할 때 우리 모두는 파이프라인에 대해 좋은 느낌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분기 동안 느린 시작을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전달하려는 뉘앙스와 나머지 기간 동안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기분이 좋다고 생각하는 요점이었습니다. 년도. 그리고 그곳의 영업 리더십 팀과 이야기를 나누면 그들은 정말 기분이 좋고, 승률이 매우 높은 것 같고, 다양한 유형의 경쟁업체에 대한 우리의 경쟁력이 강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강하다고 합니다. 갑자기 개선되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단지 1분기가 느리게 시작되었다는 것뿐입니다.
마이클 고든
네, 브래드 씨, 저는 광범위하게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이는 우리가 지난 몇 년 동안 새로운 비즈니스와 기존 워크로드의 확장 또는 소비에 대해 생각하고 거시적 영향을 미치는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한 방식과 매우 일치합니다. , 비록 점점 더 민감해지더라도 분명히 새로운 주제도 아니고 새로운 토론도 아닙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이에 대해 잘 실행할 수 있었지만 이는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사용에 영향을 미치므로 아시다시피 소비를 유도하는 기본 읽기-쓰기와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여기에 있는 것과 동일한 역동성입니다. 우리가 시작한 운영상의 문제와 느린 시작은 단지 1분기의 가벼운 새 비즈니스 분기를 맥락에 맞추려고 노력한 것이며 이해를 돕기 위한 뉘앙스입니다. 거시경제 환경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는 아닙니다. 우리는 시장 진출 및 기타 모든 관점에서 이러한 관점에서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서 듣고 있는 사람들과 종단적인 이야기를 본 사람들을 위해 점들을 연결하려고 노력합니다.
브래드 실스
이해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더 높은 품질의 워크로드가 무엇인지 파악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냥 궁금해서요. 당신이 보기에는 그게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더 큰 데이터 세트를 보유하는 경향이 있는 더 크고 더 오랜 기간을 보유한 고객입니까? 그래서 더 높은 워크로드 정의, 즉 더 높은 품질의 워크로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데브 이티체리아
네, 제 말은, 그것이 새로운 워크로드인지 기존 워크로드인지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워크로드인 경우 해당 워크로드가 얼마나 빨리 증가할 것인지 정확히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변경한 것은 단순한 볼륨보다는 크기 측면에서 품질에 더 많은 균형을 맞추는 인센티브 메커니즘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작년에 기록적인 작업량을 기록했다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작업량 확보와 관련된 마찰의 양을 실제로 줄였기 때문에 우리 전략의 의도는 실제로 잘 작동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1년 데이터를 보기 시작하면서 인센티브 중 일부를 미세 조정하여 워크로드 규모에 따라 사람들에게 보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작업량에 따라 보상하는 데 좀 더 균형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볼륨.
브래드 실스
이해했다. 고마워요, 데브. 고마워요, 마이클.
운영자
다음 질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다음 질문은 Citi의 Tyler Radke님의 질문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타일러 래드케
네,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분기에 보았던 소비 약점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기 위해 최종 응용 프로그램의 사용량이 적어서 이러한 현상이 더 많이 발생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까? 이것이 고객이 적용하는 특정 최적화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예산이 부족한 환경에서 해당 고객 기반 전반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속도가 느려지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소비 증가[사무실이 가장 많이](ph)되는 곳을 정확히 찾아낼 수 있다면 말이죠.
데브 이티체리아
예, 소비 약점에 관해 이야기할 때 최종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둔화되는 것은 최종 고객의 비즈니스 둔화를 나타내는 지표라고 봅니다. 그리고 이는 기존 워크로드를 소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비즈니스가 아닙니다. 그리고 기억해야 할 점은 작년에 우리는 최적화를 비즈니스의 주요 동력으로 본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작년에는 역풍이 아니었으니 올해도 순풍은 아니죠. 따라서 이는 분명히 귀하가 추적하는 다른 소비 지향 비즈니스와 관련하여 우리 비즈니스의 주요 역학이 아닙니다.
마이클 고든
네, 그리고 타일러, 준비된 발언에서 이 말을 한 것 같아요. 하지만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우리가 이 지점에 도달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가 본 Atlas 소비의 느린 성장에 대해 생각해 보면, 전년 대비 기준으로 볼 때 기본 사용량이 어떻게 읽기 및 쓰기와 같이 증가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올해도 천천히. 그리고 우리가 말했듯이, 우리의 가치 제안이 작동하는 방식을 고려할 때 이 둘 사이에는 긴밀한 연결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타일러 래드케
알았어, 도움이 됐어. 마이클, 여기 지침에 대해 분명히 당신은 지침을 낮추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그렇게 했고 이번이 올해 마지막이기를 바라면서 가정하고 있는 것을 우리에게 상기시켜 주실 수 있나요? 소비 패턴에서? 올해는 확실히 예상보다 느리게 시작하고 작년에 비해 계절적 추세가 뒤처진다고 말씀하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조정 관점에서 무엇을 하고 있나요? 최악의 시나리오를 취하고 있습니까? 소비 추세가 훨씬 더 나빴던 몇 년 전을 되돌아보고 계시나요? 무엇이 내장되어 있고 어떤 수준의 보수주의를 적용하고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시나요? 감사합니다.
마이클 고든
네, 안내를 도와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분명히 우리는 3월에 다시 안내할 때 2025 회계연도 가이드를 상당히 자세하게 살펴보았으므로 아마도 우리의 이해 측면에서 그 이후로 변경된 사항을 먼저 언급할 것입니다. 1분기 결과가 가장 큰 부분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말했듯이 소비 및 소비 성장과 소비 성장 추세는 비즈니스를 살펴볼 때 단기적으로 가장 큰 요인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앞서 언급했듯이 3월과 4월에는 예상했던 것보다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제가 언급한 것처럼 5월은 그와 일치하므로 우리는 같은 수준이 일년 내내 지속된다고 가정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회복을 가정하지도 않았고 악화를 가정하지도 않았습니다. Atlas 내에서 염두에 두어야 할 중요한 또 다른 사항은 부분적으로는 1분기의 낮은 확장과 1분기의 Atlas 내의 소규모 신규 비즈니스 집단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작 Q2 ARR은 더 낮고, 일년 내내 복합적으로 나타납니다. 그렇죠? 그래서 우리는 작년에 1분기가 어떻게 특히 강한 분기였는지 이야기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복리 계산을 고려할 때, 그것은 절대 수익 수치 관점에서 일년 내내 계속해서 주는 선물이 되었습니다. 비록 우리가 다른 소비 추세를 보더라도 그것은 올해도 같은 방식으로 작동할 것이지만 일종의 반대입니다. ? 1분기의 성장이 둔화되면 연간 가이드에 비해 생각해보면 그 성장이 더욱 심화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식별할 수 없는] 방정식에 포함됩니다. 세 번째로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EA를 언급했다는 것입니다.
EA는 1분기에 더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고 우리의 기대에 비해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실제로 다년간의 거래가 적었고 현재 거시적 환경에서 Q1이 우연이 아니었고 역풍이 될 것이라고 믿을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Enterprise Advance와 관련된 606가지 역학을 생각할 때 우리는 이를 고려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2025 회계연도 업데이트 가이드에 대한 입력을 구성하는 세 가지 주요 사항입니다.
타일러 래드케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다음 질문은 Needham의 Mike Cikos에게서 나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마이크 시코스
질문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두 개가 있는데 명확하게 하기 위해 첫 번째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것을 올바르게 해석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작년에 새로 인수한 워크로드의 성장 둔화에 대해 MongoDB가 새로 인수한 워크로드의 양에 초점을 맞추는 데 과도한 인덱싱을 한 것처럼 들리기 때문에 영업 팀이 반드시 견적-비인용 유형의 워크로드를 인수하지는 않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품질보다 작업량?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듣고 있는 내용의 공정한 특성화입니까, 아니면 교훈입니까?
데브 이티체리아
잠재적으로 우리는 분명히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지난 몇 년간 워크로드 포트폴리오가 있을 때 어떤 워크로드가 성공할지 확신할 수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실제로 볼륨을 기준으로 인덱스를 작성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사업의 성장 원동력이었습니다. 5년 전만 해도 우리 회사 규모는 오늘날 회사 규모의 10분의 1에 불과했습니다. 즉, 아시다시피 우리의 전략은 가능한 한 빨리 작업 부하를 확보하는 것이었고 고객이 이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즉, 우리가 작업 부하를 확보하려면 고객이 우리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단지 우리가 볼 수 있듯이 최근에 획득한 워크로드의 증가율이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조금 더 느리게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몇 가지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어떤 중요한 전환점이나 방향의 변화라고 제안하고 싶지 않습니다. 균등하게 증가하는, 빠르게 증가하는 작업량에 대해 영업사원에게 보상하기 위한 인센티브 시스템 측면에서 몇 가지 개선이 있을 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 우리는 그것이 여기서 적절한 반응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이크 시코스
알았어요. 그리고 내 생각에, 다시 한 번, 나는 이것을 외부에서 안으로 가져오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어떤 색깔이라도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워크로드가 더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개선된 부분을 이해하지만 Michael은 이러한 시장 진출 노력으로 인해 거의 기본적으로 해당 고객에 대한 가시성이 떨어진다는 점을 이전에 지적한 것 같습니다. 채택할 마찰. 그렇다면 가시성이 줄어든 상황에서 올바른 워크로드를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는 방법을 어떻게 개선하고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까?
마이클 고든
글쎄요, 저는 이것이 우리가 설명한 세 가지 우선순위와 실제로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시장의 기업 부문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음, 우리는 그곳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와 함께 8자리 돈을 쓰는 고객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와 함께 7자리 돈을 쓰는 고객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해당 부문의 수익이 매우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분명히 해당 시장 부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역사적으로 깨지기 힘든 이런 종류의 시장 부문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러한 레거시 워크로드는 대기업의 미션 크리티컬한 부분을 실행합니다. 하지만 솔직히 그 개발자 중 일부는 은퇴했거나 떠났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변화를 두려워합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는 데 드는 시간과 위험, 비용이 상당히 어렵고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AI를 사용하여 몇 가지 파일럿을 수행했으며 이러한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하는 데 드는 비용과 시간을 극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고객은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을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이 매우 높기 때문에 많은 압박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규제 및 규정 준수 압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중 일부는 수명이 다해 조치를 취해야 할 강력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본질적으로 이러한 앱이 AI를 지원하도록 포지셔닝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레거시 아키텍처로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고객이 일종의 마이그레이션에 관심을 갖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워크로드는 확실히 더 큽니다. 그리고 제가 말했듯이 세 번째 범주는 곧 출시될 AI 앱 세트에 대비하는 것입니다.
데브 이티체리아
하지만 또 다른 것은 Mike가 세부 사항에 빠져들지 않기 위해서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가시성이라는 단어를 잘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이런 식으로 생각한다면, 약속을 협상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면 말입니다. 고객과 함께라면 해당 고객으로부터 작업 부하와 그 밖의 모든 것에 대해 엄청난 양의 정보를 얻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더 많은 작업 부하를 확보하기 위해 원활하게 이동할 때는 그 모든 정보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정보. 의도와 목적, 인센티브가 있으면 해당 정보 중 일부를 얻는 것이 여전히 가능하며 관련 정보를 얻는 것은 약속을 얻는 것과 크게 다릅니다. 그렇죠?
이것이 바로 우리가 노력하고 있는 균형이며 여기서 배우는 과정을 계속해서 반복하는 것입니다.
마이클 고든
예, 그리고 덧붙이고 싶은 점은 우리가 약속을 어기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알겠습니다. 이 한 가지 워크로드나 고객이 수행해야 하는 다수의 워크로드를 통해 충분한 볼륨을 확인했습니다'라고 느끼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더 큰 다짐. 그리고 이는 고객이 작업 부하가 얼마나 빨리 증가할지 알지 못할 때 성급하게 약속을 강요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자연스러운 대화입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그들이 어떤 종류의 약속에 서명하기를 원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애쓰게 될 것입니다.
마이크 시코스
알았어요.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Matt. 모든 세부 사항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안내] 잠시만 기다리시면 다음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다음 질문은 Piper Sandler의 Brent Bracelin에게서 나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브렌트 브레슬린
감사합니다. 좋은 오후에요. 마이클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면서 느린 시작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판매 주기 연장, 마감 시간 연장, 내부 또는 외부 요인을 고려하는 등 느린 시작을 초래한 외부 판매 환경의 변화와 비교하여 그 중 내부적인 부분은 얼마나 됩니까?
마이클 고든
내부.
브렌트 브레슬린
좋아요, 아주 명확해요. 도움이 되는 색상이네요. 그리고 Dev, 우리가 비즈니스에 대해 생각할 때 더 넓은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공간 전반에 걸쳐 둔화를 보고 있는 것은 일시적으로 AI가 몰아내는 효과가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내년과 지금으로부터 1년 후에 비즈니스를 가속화하기 위해 무엇을 제어할 수 있습니까? 내년 성장 개선을 위해 이 회사를 재배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사항은 무엇입니까?
데브 이티체리아
예, 다시 말씀드리자면, 제 말은, 우리는 매우 큰 시장을 노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점유율은 낮지만 워크로드별로 비즈니스 워크로드를 확보해야 합니다. 이는 회사가 전사적으로 기술을 표준화하는 광범위한 결정을 내리는 것보다 어렵습니다. 기반은 성장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속도가 느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워크로드 획득 속도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고 있는 한 가지는 앞서 말했듯이 우리의 생산 능력을 키우고 이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작년에는 잠시 중단했지만 올해는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작업 부하를 확보할 수 있는 속도를 높여 더 효율적이고 효율적으로 영업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부문이나 대기업 부문에 게시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하향식 판매를 더 많이 시도하고 있습니다. 레거시 앱 현대화에 대한 전체적인 초점은 고위급 고객과의 대화를 실제로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그들은 지금 너무 고통스러워서 우리와 이야기하고 싶어하고 우리가 일부 파일럿에서 얻은 결과에 대해 매우 기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프로그램에 실제로 참여하는 데 관심이 있는 고객과 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AI는 고위 경영진의 최우선 관심사이며 우리는 이를 하향식 판매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비즈니스의 장기적인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는 사항입니다.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장기적인 전망에 대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다음 질문은 Baird의 William Power에게서 나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윌리엄 파워
알았어, 좋아.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쩌면 약간 다른 전술일 수도 있습니다. 내 생각엔 Dev님, 뉴욕의 MongoDB Local에서 나오시면서 많은 신제품 발표가 있었을 것 같아요. 그래서 고객이 가장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 대화가 어디에 집중되었는지, 그곳에서 어떤 회의가 있었는지 들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고객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처럼 거시적 관점과 투자에 대한 고객의 견해가 궁금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소비 측면에서 볼 수 있는 거시적 관점과 많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본 워크로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하향식 수준에서 거시적 관점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에 대한 그들의 견해나 대화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데브 이티체리아
네, 신제품에 관해 우리가 신제품을 소개하는 방식은 먼저 베타 출시를 하고, 초기 파일럿 고객을 확보한 다음 일반 공급으로 전환하기 전에 더 많은 통제된 도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스트림 처리 제품의 경우 이미 수많은 고객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수백 명의 고객이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수용성은 매우 긍정적이었고 이자율도 매우 높았습니다. 이동 중인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대부분의 데이터가 JSON 기반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플랫폼으로서의 우리의 핵심이므로 MongoDB 플랫폼의 일부가 되어야 하는 일종의 요소로서 매우 적합합니다.
그래서 그 수용성은 상당히 높았습니다. 분명히 8.0을 발표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올해 말에 일반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많은 고객이 있으며, 우리 플랫폼을 추진하는 가장 까다롭고 정교한 고객도 있습니다. 우리는 정의상 대부분의 플랫폼보다 훨씬 더 성능과 확장성이 뛰어납니다. 따라서 정의에 따르면 우리는 한계를 뛰어넘는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가 제공하는 성능 향상에 대해 매우 기뻐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그들이 원하는 작업 측면에서만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우리가 커뮤니티에 소개하는 전체 텍스트 검색 및 벡터 검색 측면에서 새로운 제품을 소개합니다. 우리 잠재 고객을 위한 많은 곳에서 그들이 시작하는 곳이기 때문에 그들은 정말로 흥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Atlas로 이동하거나 EA로 이동하기 전에 커뮤니티 버전으로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그들이 프로젝트의 초기 프로토타이핑 및 개발 단계에 있을 때 이러한 새로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실제로는 그들에게 좋은 일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게이트에서 바로 모든 제품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작하고 나중에 다른 제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정서와 긍정적인 부분이 매우 높습니다. 매크로 환경과 관련하여 저는 두 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최고급 시장에서는 고객이 비용에 매우 민감하다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동전을 지켜보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격 대비 성능 측면에서 매우 매력적인 플랫폼이라는 사실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종류의 거시 경제 시대에 고객이 비용에 대해 염두에 두고 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리고 채널의 하단에서는 분명히 소규모 고객이 자본 조달에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돈을 지출하는 방법에 대해 더 신중해야 하며 이는 또한 방법 측면에서도 분명히 영향을 미친다고 말하는 것도 충격이 아닙니다. 그들은 내부 기술 스택에 많은 돈을 쓸 수 있습니다.
윌리엄 파워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마지막 질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질문은 Scotiabank의 Patrick Colville에게서 나올 것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조 밴드릭
안녕하세요. 저는 Patrick Colville의 Joe Vandrick입니다. 따라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높아진 것처럼 보이며 이제는 이것이 핵심 초점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Relational Migrator 제품의 성공을 어떻게 정의하고 추적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데브 이티체리아
네, 혹시 전체 내용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레거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하고 이에 대한 스키마 매핑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존 관계형 마이그레이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에서 가장 번거롭고 지루한 부분인 수행하지 않는 한 가지는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자동 생성하거나 빌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관계형 앱에서 MongoDB 기반 앱으로 전환하는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고객들에게 이는 많은 시간과 노동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 많은 앱을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을 방해하는 요소였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앱 수익화 노력은 AI를 사용하는 것이 이제 기존 코드 분석에서 앱 코드를 다시 작성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 노력을 줄일 수 있는 세 번째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해당 코드를 새 코드로 변환한 다음 단위 테스트와 기능 테스트 모두 테스트 스위트를 구축하여 새 앱이 제대로 작동하고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정식의 이러한 부분이 우리가 기대하는 부분입니다. 이제 AI가 앱 코드 재작성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고객이 더욱 기대하는 이유입니다. 마이그레이션 비용이나 전환 비용을 낮추면 정의에 따라 더 많은 앱을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매우 기대하는 부분입니다. 아직 초기 단계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이로 인해 비즈니스에 어떤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기회에 대해 정말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위 의사 결정권자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에 대해 신속하게 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이들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사실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조 밴드릭
알겠습니다. 총 고객 수는 계속해서 꽤 괜찮은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귀하가 알고 있는 고객 계정도 십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지만 직접 판매 고객 수 증가율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금 떨어져. 그것이 단지 보다 전략적인 고객을 추적하기 위한 기능인지, 아니면 다른 기능인지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감사해요.
데브 이티체리아
네, 제 말은, 우리는 계속해서 고객을 확보하는 데 확실히 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우리는 기존 고객 중 상당수가 여전히 침투율이 낮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가장 큰 성장 기회는 실제로 기존 고객 계정에서 더 많은 워크로드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8자리 고객과 6자리 고객과 함께 7자리 고객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일단 귀하가 참여하면 해당 계정에서 더 많은 사업을 성사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새로운 로고를 획득하는 데 주력하는 팀이 있습니다. 이는 확실히 더 긴 판매 주기이지만 우리가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우리가 있는 기업 로고가 아직 많이 있고 아직 MongoDB 고객이 아닌 고급 제품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 계정에 침입하세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마무리 발언을 위해 CEO인 Dev에게 다시 넘겨드리겠습니다.
데브 이티체리아
오늘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전화를 요약하자면, 우리는 더욱 어려운 거시적 환경으로 인해 올해 남은 기간 동안의 전망을 완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급 시장에 더 많은 리소스를 집중하고, AI를 사용하여 레거시 앱 현대화를 가속화하고, 차세대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이러한 우선순위에 신중하게 투자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발전함에 따라 매우 적합했던 기본적이고 내구성 있는 기술 이점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고객이 AI 프로덕션 앱을 대규모로 구축함에 따라 이러한 이점이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잘 지내세요.
운영자
오늘 컨퍼런스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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