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drop Inc. ( NYSE:WDH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5일 오전 8시(ET)
기업 참가자
Guang Yang - 재무 부사장 겸 국제 비즈니스 GM
Wei Ran - 보험 기술 비즈니스 이사 겸 GM
Jasmine Li - 이사회 비서, IR 및 기업 전략 책임자
Xiaoying Xu - 재무 책임자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회사 담당자
모두 안녕하십니까. 저는 Waterdrop Investor Relations의 Tracy Li입니다. Waterdrop의 200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을 환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모든 참가자는 영어 라인에서 듣기 전용 모드입니다. 참고로 오늘 전화회의는 녹음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논의는 미국 민간 증권의 면책 규정과 1995년 소송 개혁법에 따라 작성된 미래 예측 진술로 구성됩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실제 결과가 현재 결과와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대. 잠재적인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당사가 SEC에 공개한 서류에 설명된 내용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해당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 통화에는 특정 비GAAP 측정에 대한 논의가 포함됩니다. 비GAAP와 GAAP 간의 조정에 대해서는 수익 발표를 참조하세요.
오늘 전화 통화에는 공동 창립자, 이사, 재무 VP 및 국제 비즈니스 GM인 Yang Guang 씨가 참석했습니다. Ran Wei, 보험 사업 이사 겸 GM; 재무 책임자 Xiaoying Xu와 이사회 비서 Jasmine Li 여사.
그리고 전화 회의가 끝나면 중국어로 질문 몇 가지를 기꺼이 받을 것입니다.
광양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년 들어 국내 경제가 회복세를 이어가며 개인보험산업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Waterdrop의 경우 회사는 품질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면서 고품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재무 성과 측면에서 1분기 총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한 7억 500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회사의 GAAP 순이익 속성은 전년 대비 [62.2%](ph) 크게 증가한 8,060만 위안에 도달했습니다. [2022년] 1분기(ph) 부터 9분기 연속으로 지속적으로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분기에는 모든 사업부문이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습니다. 보험 사업을 위해 우리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에 대한 상품 제공을 적극적으로 최적화하고 AIGC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합니다. 보험료는 2분기 연속 크게 증가해 영업이익률이 20%를 넘었다. 워터드롭의료 의료 크라우드펀딩을 위해 다단계 의료지원 시스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지출](ph) 손실이 더욱 감소되었습니다. 헬스케어 관련 사업은 국내외 제약사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으로 확장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했다. 1분기에도 R&D 투자를 이어갔다. 지금까지 우리는 4개의 LLM 관련 특허를 획득했으며 10개 이상의 특허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보험서비스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SR 및 ESG 노력을 위해 Waterdrop은 ESG 관리, 구현 및 공개에 있어 지속 가능한 개발을 지향합니다. IIGF가 발표한 최신 등급에서 우리의 등급은 ESG의 뛰어난 포워딩 향상을 반영하여 A-로 상승했습니다. 1분기 말 기준으로 우리의 자선 플랫폼은 112개의 공공 자선 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15,0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식별 불가능] 우리가 합류한 다단계 의료 지원 플랫폼 중 하나가 제8회 중국 자선 연례 회의에서 올해의 2023 프로젝트로 선정되었습니다.
자본시장에서는 최근 상장 이후 처음으로 특별현금배당을 실시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주주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자사주 매입과 관련하여 2024년 5월 말 기준으로 회사는 공개 시장에서 누적 ADS 4,550만 개를 총 약 9,590만 달러에 매입했습니다. 환매된 주식은 우리의 재능 있는 팀에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ESOP에 계속 사용될 것입니다. 1분기 실적을 요약한 것입니다.
2024년 전체 동안 Waterdrop 재정 지침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첫째, 두 자릿수 매출 성장으로 수익성이 좋은 해입니다. 두 번째 보험 영업 마진은 8% 이상입니다. 셋째, 헬스케어 관련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이다.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다음 전략을 실행할 것입니다. 보험 사업의 경우, 우리는 사용자 우선 원칙을 고수하고, [자본](ph) 전환을 더욱 최적화하고, 새로운 서비스 모델과 제품 혁신을 탐구하고, AIGC에 투자하고, 비즈니스 운영을 추진하여 우리 자신과 산업 모두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의료 크라우드펀딩의 경우, 우리는 사회적 가치와 [식별할 수 없는] 사용자 요구를 구축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개발을 보장하기 위해 기술 역량을 계속 활용할 것입니다. 헬스케어 사업은 침투 전환에 발빠르게 접근해 더 많은 질병 카테고리로 종합 서비스 역량을 확대하고,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디지털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풍부한 현금 보유량을 바탕으로 보험, 헬스케어 분야를 중심으로 적합한 파트너십과 M&A 목표를 잡고 있습니다. 앞으로 회사는 비즈니스 가치와 장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며, 우리의 사명과 가치에 따라 더 많은 세분화 기회를 계속해서 보게 될 것입니다.
이제 저는 Ran Wei에게 1분기 보험 사업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웨이란
고마워요, 양. 이번 분기에 우리 보험 사업은 꾸준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총 FYP 위험은 [RMB17.5억](ph)으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습니다. 보험 관련 수입은 6억 1천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13.1% 증가했습니다. 보험 사업의 영업 이익은 [RMB1억 3천만](ph)에 달했습니다. 1분기 단기 보험 상품에 대한 FYP는 [RMB11.6억](ph)으로 연속 15.9% 증가했습니다. [식별할 수 없음] 새 정책 FYP는 연속 41.6%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온라인 트래픽 전환을 발생시켰으며 각 콘텐츠 배포 플랫폼의 사용자 프로필을 기반으로 이에 따라 제품 제공을 구체적으로 최적화했습니다. 당사의 정책 갱신율은 지속적으로 95% 이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강력한 사용자 인지도를 나타냅니다. 장기 보험 상품에 대한 FYP는 1분기에 6억 위안에 이르렀으며, 이는 [Q3] (ph) 13.4% 성장을 나타냅니다. 전체 FYP에 대한 장기 보험 상품에 대해 생성된 FYP의 기여도는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전체 장기 상품 대비 생명보험 상품의 FYP는 56.4%로 증가했습니다. 1인당 생산성이 순차적으로 6.4% 증가하고 장기 정책의 전반적인 질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첫해 유지율이 연속적으로 2%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오프라인 중개 사업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1분기에는 보다 포괄적인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목표로 새로운 건강보험 오프라인 중개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Shenlanbao에서는 FYP가 순차적으로 증가하고 Shenlanbao의 Waterdrop Insurance Marketplace는 판매 리소스, 콘텐츠 마케팅 및 제품 파트너십의 시너지 효과를 실제로 향상시켰습니다. 사용자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당사의 역량은 계속해서 향상되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 우리는 20년 동안 장기 의료 보험 상품 수수료 [갱신](ph)인 [식별할 수 없음]을 출시했으며 노인들, 특히 노인들에게 고가치 보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노인을 위한 당사의 [식별할 수 없는] 장애 소득 보험은 출시 첫 달 동안 FYP가 1,000만 위안을 초과했는데, 이는 강력한 시장 수요를 반영합니다.
시장 부문을 목표로 우리는 스타 제품 중 하나인 Jiehaoyun을 버전 2.0으로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 최고의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기존 질환이 있는 분들을 위해 [식별 불가] 대기 기간을 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실제 연령을 105세까지 연장했습니다. 전체 보험회사 보험 상품은 1분기 동안 RMB1억 FYP를 달성하여 지속적으로 사용자 신뢰를 얻었습니다.
기술 강화로 나아갑니다. 1분기에는 [인식할 수 없음]의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했습니다. 대규모 언어 모델의 정확성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우리의 AI 브로커는 건강 보험 분야의 평균 인간 브로커 수준의 [90%](ph)에 도달하여 고객과 최대 40분 동안 독립적인 [IRS](ph)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한편, 내부적으로 널리 처리된 AI 부조종사에서는 보험 [식별 불가능] 비율의 정확도가 [98%](ph) 이상에 도달하여 판매, 품질 관리 등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현재 협상 중인 여러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실제로 외부 응용 프로그램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4개의 LLM 관련 특허를 획득했으며 10개 이상의 특허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우리의 결과를 최전선에 두는 데 전념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오늘 제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이제 Jasmine을 통해 의료 크라우드펀딩 및 의료 사업에 대한 개요를 살펴보겠습니다.
재스민 리
고마워요, 란 웨이. 2024년 1분기 말 기준으로 약 4억 5,600만 명이 Waterdrop Medical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누적 317만 명 이상의 환자에게 RMB 638억 위안을 기부했습니다. 우리는 투명성에 중점을 두고 위험 관리 메커니즘을 계속 강화하고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수동 검증 전에 알고리즘 인식을 통합하여 허위 또는 위조 의료 문서를 식별하고 관련 위험을 효과적으로 완화했습니다.
또한, 사망위험이 높은 환자에 대해서는 치료단계에 따라 전량 기부를 일괄적으로 진행하여 자금 유용의 위험을 줄였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진정성이 높을수록 기부자의 열정도 더 커질 것입니다.
그 동안 우리는 지속적으로 [식별할 수 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긴급한 경우를 대비해 환자 대상 선지급 신청 포털을 개설했습니다. 위험 통제 검토가 있습니다. 환자가 자금을 인출해야 하지만 24시간 공고 기간이 종료된 경우, 우리는 자체 자금을 선지급금으로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환자는 치료비를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1분기에는 중국 지방 정부가 주도하는 다단계 의료 지원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지난 2월, 세계 희귀 질환의 날을 맞아 워터드롭은 기존 지원 계획에 더해 특별 희귀 질환 치료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1분기 말까지 67,000명이 넘는 희귀 질환 환자가 Waterdrop Medical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도움을 받았으며 4,890만 명의 기부자로부터 [RMB15억](ph) 이상의 기부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플랫폼인 Waterdrop Medical Crowdfunding 자선 채권과 제약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기여합니다. 우리는 희귀질환 환자가 대응할 수 있는 빠른 경로와 전담 컨설턴트 및 [식별할 수 없는] 지원을 제공합니다. Waterdrop 자선단체는 자선기금과 협력하여 환자들이 업데이트된 지역 의료 보험 정책 등에서 의료 자원을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환자를 위한 진료 계획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희망을 선사할 것입니다.
1분기에도 헬스케어 관련 사업은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우리는 임상 시험 솔루션과 다중 채널 마케팅 솔루션 분야에서 디지털 역량을 확장했습니다. 이번 분기에 의료 관련 수입은 2,530만 위안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했습니다. 협력, 제약 및 CRO의 수는 179개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프로그램의 수는 88개에 도달했습니다. 두 수치 모두 높은 수준을 유지하여 광범위한 환자 기반과 강력한 [식별 불가능]을 활용합니다.
E-Find 플랫폼은 제약 고객에게 지속적이고 적합한 후보자를 계속해서 등록했습니다. 1분기에 E-Find Platform은 800명이 넘는 환자를 성공적으로 등록했습니다. 현재까지 약 7,800명의 환자가 등록되었습니다. 우리의 성과는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았습니다. 글로벌 상위 5개 MNC를 위한 의도와 [식별할 수 없는] 더 높은 제품을 추진하기 위해. 우리는 독점적인 중국 제3자 환자 모집 파트너와 협력하여 3개월 이내에 60명 이상의 환자를 성공적으로 등록했습니다. 이는 필요한 수익 시간보다 20% 빠른 속도입니다.
업계의 기부금을 [식별할 수 없음] 이행하면서 국내외적으로 생활의약품, CRO와의 협력을 더욱 심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글로벌 10대 제약회사 중 7개사와 협력했습니다. CRO 사업은 당사의 명성과 영향력이 강화되면서 꾸준한 발전을 이어갔습니다. 1분기 의약품 상장을 위한 세포치료제 분야 임상시험 신규 입찰을 수주하였습니다.
또한 새로운 브랜드 센터의 소규모 긴 체인을 포함하여 우리 플랫폼의 두 가지 주요 임상 시험 버전이 1분기에 시작을 완료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의료 부문에서 금융 디지털화를 계속해서 탐구할 것입니다. 이 플랫폼은 전체 산업 체인에 걸쳐 통합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개선할 것입니다. 1분기에는 만성 질환 환자 관리 경험을 활용하여 디지털 다중 채널 마케팅의 [식별 불가능]을 더욱 확장했습니다. 우리는 점점 더 많은 고객 수를 보았습니다. MNC와의 협력은 [이후](ph)에 따라 다릅니다.
한편, 국내 유수의 제약회사와 전략적 협력을 체결하였습니다. 우리는 Waterdrop이 점점 더 많은 의약품 마케팅에서 선호되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제 이것으로 내 연설을 마칩니다. 이제 회사 재무 성과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재무 책임자인 Xu Xiaoying에게 전화를 걸겠습니다.
슈 샤오잉
고마워요 재스민.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제 1분기 재무 하이라이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설명하기 전에 여기에 인용된 모든 숫자는 RMB로 표시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각각 전년 대비 및 분기별 재무 성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수익 발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탄탄한 재무 성과로 2024년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1분기 회사 매출은 7억 500만 위안으로 전분기 대비 16.3% 성장했습니다. 수익 구조는 위쪽으로 더욱 다양해졌으며, 보험 관련 수입은 RMB6억 7백만에 달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사업은 6,740만 위안의 수익과 약 2,530만 위안의 의료 관련 수입을 기여했으며, 세 가지 사업 부문 모두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동시에 회사는 운영 효율성에도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전체 운영 비용은 6억 5,8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10.5%, 분기 대비 4.0% 증가했습니다. 그 중 1분기 운영 비용은 약 3억 3100만 위안이었습니다. 운영 비용은 연결[식별 불가능]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3.6% 증가했으며, 이는 주로 추천 및 서비스 수수료 증가로 인해 연속 9.6% 증가한 수치입니다.
비용 측면에서 S&M 비용은 1억 8,200만 위안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 전분기 대비 4.2% 증가해 건전하고 꾸준한 추세를 유지하고 회사의 효과적인 비용 관리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반관리비는 8,9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7.1%, 7.3% 감소했습니다. R&D 비용은 5600만 위안에 달했다. 감소는 주로 팀 구조 조정의 영향으로 인한 것입니다.
1분기에는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회사의 보통주에 귀속되는 순이익은 8,06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2%, 분기 대비 36.5%를 기록했습니다. 2022년 1분기부터 2년 연속 지속적으로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영업 활동을 통해 1억 7900만 위안의 순현금 유입을 창출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높은 수익성과 성장을 통해 사용자와 주주를 위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신사숙녀 여러분, 이상으로 오늘 전화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질의응답 세션
Q&A 끝
이제 회의가 종료되었습니다. 오늘 프레젠테이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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