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ris, Inc. ( NASDAQ:ITI ) 2024년 4분기 실적 통화 내용 2024년 6월 13일 오후 4:30(ET)
기업 참가자
Todd Kehrli - IR, MKR IR
Joe Bergera - 사장 겸 CEO
Kerry Shiba - CFO
회의 통화 참가자
Jeff Van Sinderen - B. Riley
Mike Latimore - Northland Capital Markets
Tim Moore - EF Hutton
Allen Klee - Maxim Group
운영자
안녕하세요. Iteris 2024 회계연도 4분기 및 연간 재무 결과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로 설정되어 있으며, 발표가 끝난 후 여러분의 질문과 의견을 위한 플로어를 공개하겠습니다. 이 이벤트는 녹화되고 있습니다.
이제 저는 MKR Investor Relations의 Todd Kehrli에게 컨퍼런스를 맡기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토드 케흘리
고마워요, 교환원님. 안녕하세요, 여러분. Iteris의 2024 회계연도 4분기 및 2024년 3월 31일에 종료된 전체 연도에 대한 재무 결과를 논의하기 위한 오늘 전화 회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우리와 함께하는 것은 Iteris의 사장 겸 CEO인 Joe Bergera입니다. 그리고 회사의 CFO인 Mr. Kerry Shiba가 있습니다. 그들의 발언에 따라 우리는 판매 측 분석가를 담당하는 회사로부터 질문을 받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2024년 5월 30일자 보도 자료의 지침 요청에 앞서 회사에 제출된 투자자 질문에 답변할 것입니다.
계속하기 전에, 이 통화 중에 우리가 미래 사건이나 회사의 미래 성과에 관해 미래 예측 진술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모든 참가자에게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이 진술은 현재 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변경될 수 있으며, 향후 성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Iteris는 향후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실제 결과는 오늘 논의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으며, 누구도 나중에 회사의 오늘 논평이 여전히 유효할 것이라고 가정해서는 안 됩니다. Iteris는 회사가 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문서, 특히 회사의 최신 양식 10-K, 10-Q 및 8-K를 참조합니다. 이 문서에는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중요한 위험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식별됩니다 . 미래 예측 진술에 포함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릅니다. 늘 그렇듯이 회사 웹사이트(www.iteris.com)의 투자자 섹션에서 오늘 회의의 웹캐스트 재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저는 Iteris의 사장 겸 CEO인 Joe Bergera 씨에게 전화를 맡기고 싶습니다. 조, 계속하세요.
조 버거라
엄청난. 고마워요, 토드. 모두들 좋은 오후 되세요. 오늘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Iteris는 2024회계연도 4분기 총 수익이 4,280만 달러, 2024회계연도 전체 연도 총 수익이 1억 7,200만 달러로 보고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와 10%의 성장률을 나타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회계연도 2023년 4분기 비교는 이례적이었습니다. 글로벌 공급망 제약으로 인해 이전 여러 분기에 걸쳐 누적된 매우 큰 수준의 잔고를 배송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당사의 연간 두 자릿수 성장률은 비즈니스에 대한 보다 표준화된 관점을 제공합니다.
두 자리 수의 유기적 성장을 보고한 것 외에도 회계연도 2024년 4분기 및 연간 총 마진은 전년 대비 각각 558bp와 1,063bp 개선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총 마진 확대와 지속적인 운영 비용 규율로 인해 조정 EBITDA 및 조정 EBITDA 마진이 크게 개선되어 2024 회계연도 4분기와 1,950만 달러 또는 1,174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0만 달러 또는 33 베이시스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2024 회계연도 전체 연도에 각각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물론 Kerry는 그의 의견에서 수익성 역학을 더 자세히 다룰 것입니다.
2024 회계연도 3분기에 일부 예상되는 예약 울퉁불퉁함에도 불구하고 ClearMobility 플랫폼의 고객 채택은 2024 회계연도까지 매우 강력하게 유지되었으며 Iteris는 경쟁 조달에서 69%의 동급 최고의 수익 기반 성공률을 달성했습니다. 이 성공률은 기록적인 회계연도 2024년 4분기 총 순 예약액 5,33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0% 증가했으며, 2024 회계연도 전체 순 예약액은 1억 8,160만 달러로 전년 대비 7%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연간 총 순 예약의 32%인 5,900만 달러가 연간 반복 수익으로 인식될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는 총 순 예약이 전년 대비 32% 증가했음을 의미하며 연간 반복 수익으로 인식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긍정적인 선행 지표를 당사의 강력한 제품 로드맵과 상업적 실행뿐만 아니라 당사 고유의 플라이휠의 뚜렷한 이점에 기인합니다. 즉, 우리 컨설턴트는 신뢰할 수 있는 기술 조언자로 자리매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 소프트웨어와 센서 등 모든 측면에서 Iteris가 최종 시장에서 불균형한 기회를 포착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포착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자체적으로 번식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으로 인정되는 것들은 조합하여 배포할 때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시너지 효과는 Iteris의 강력한 차별화 요소입니다. 특히 우리의 역량을 ClearMobility 플랫폼에 맞춰 고객이 우리 포트폴리오 전체의 혜택을 쉽게 누릴 수 있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강력한 순 예약으로 인해 우리는 2024년 3월 31일 기간을 총 종료 잔액 1억 2,380만 달러로 마감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8% 증가한 수치입니다. 당사의 종료 잔고 및 순 예약 수치는 총 계약 금액보다는 확고한 고객 주문을 반영합니다. 물론 분기마다 달라지는 고객 계약의 총 가치는 역사적 기준으로 평균 전체 최종 잔고의 약 200%입니다. 또한 우리의 백로그에서는 한 분기 내에 배송으로 전환되는 센서 예약의 상당한 부분을 제외합니다. 물론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이 시점에서 저는 우리 제품 포트폴리오의 성과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사항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2024회계연도 4분기 제품 매출을 2,160만 달러, 2024 회계연도 연간 제품 매출을 9,180만 달러로 보고했는데, 이는 각각 전년 대비 14% 감소 및 8% 증가를 나타냅니다. 참고로, 회계연도 2024년 4분기 비교는 이전 여러 분기에 걸쳐 누적된 매우 큰 수준의 백로그 배송으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높은 전년도 결과로 인해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2024 회계연도 동안 Iteris가 사실상 모든 대규모 경쟁 소스 감지, 고정 이동 시간 및 셀룰러 차량 또는 전국적으로 CV2X 센서 이니셔티브라고 부르는 모든 것을 획득했다고 믿습니다. 또한 판매 시점에 다양한 스마트 센서에 대한 SaaS 연결률 및 기타 연간 반복 수익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거래에는 Vantage Next 감지 시스템과 BlueTOAD 이동 시간 센서 및 Vantage Live ClearGuide를 사용하기 위해 미국에서 네 번째로 인구가 많은 카운티인 애리조나주 Maricopa 카운티와의 새로운 마스터 구매 계약이 포함됩니다. 다년간의 포괄적인 동맥 현대화 이니셔티브를 위한 신호 및 VantageARGUS CV 소프트웨어입니다. 포괄적인 도시 전역 교차로 현대화 이니셔티브를 위해 Vantage Apex 감지 시스템, 연결된 차량 센서, Vantage Live 및 ClearGuide 신호 소프트웨어를 배포하기 위해 텍사스주 Cedar Park 시와 새로운 구매 계약을 체결했으며 Vantage Apex 감지 시스템 및 지역 전체 교차로 현대화 이니셔티브의 두 번째 단계를 위한 캘리포니아 Coachella Valley 정부 협회의 Vantage Live 소프트웨어입니다. 전체적으로 이 소수의 새로운 고객 계약은 향후 센서 판매에서 천만 달러 이상을 의미합니다.
탄탄한 상업적 실행 외에도 2024 회계연도 내내 우리는 센서 포트폴리오의 기능 및 성능 이점을 계속 확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엣지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여 기관이 교통 감지 투자를 더 효과적으로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VantageCare 브랜드의 종합 관리 서비스, 교통 감지, 셀룰러 기능을 결합한 Vantage CV 브랜드의 통합 교차로 감지 및 연결된 차량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 차량 대 모든 통신, 차량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단일 시스템으로 연결, 각 캐비닛 내 프로세서에서 지원하는 센서 수를 두 배로 늘리는 Vantage Next의 새로운 중앙 제어 장치, 연결된 차량 센서가 연결된 차량을 처리하고 게시할 수 있도록 하는 API 개선 ClearMobility 플랫폼은 물론 다른 생태계 참여자에게 직접 대규모 차량 데이터 패킷을 전달하고 Vantage Apex 및 Vantage Next 제품 라인의 새로운 센서 융합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우리는 Sumitomo Electric Industries와 독점적인 기술 및 상업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첨단 보행자 감지 센서를 ClearMobility 플랫폼에 통합했습니다. 우리는 이 통합된 최첨단 솔루션이 미국의 보행자 감지를 변화시키고 Iteris의 감지 솔루션에 대한 전체 시장을 현재 약 5억 달러에서 앞으로 약 10억 달러로 두 배로 늘리고 고유하게 선별된 이동성 데이터 세트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
이를 통해 우리 센서 포트폴리오의 성능을 검토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2024 회계연도 4분기 서비스 수익을 2,120만 달러, 2024 회계연도 연간 서비스 수익을 8,020만 달러로 보고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2% 및 13% 증가한 수치입니다. 4분기 및 연간 서비스 수익의 증가는 2024 회계연도 1분기에 시작한 인재 확보 프로그램이 노동력 및 서비스 백로그 전환에 도움이 되기 시작했음을 보여줍니다. 2024 회계연도에 당사 서비스 수익의 약 40%는 프로젝트 기반, 즉 컨설팅 수익으로 구성되었으며, 53%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형 데이터, 서비스형 플랫폼 등의 연간 반복 수익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및 관리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업 단위로 살펴보면 ARR은 2025 회계연도 총 수익의 25%를 차지했습니다.
서비스 수익의 확고한 개선 외에도 우리는 4분기 순 서비스 예약이 3,460만 달러, 연간 순 서비스 예약이 1억 350만 달러로 전년 대비 각각 27% 및 12% 증가했습니다. 2024년 3월 27일에 발표한 최근 오렌지 카운티 교통국 명령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는 2024 회계연도 내내 컨설팅 프로젝트에 대한 연간 반복 수익 첨부율을 계속해서 높였습니다. Iteris 플라이휠의 고유한 이 기능은 앞으로도 연간 반복 수익의 성장률을 더욱 향상시키는 데 계속해서 기여할 것입니다.
2024 회계연도에 우리는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서비스로서의 데이터, 서비스로서의 플랫폼 및 관리형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대한 상당한 개선 사항을 지속적으로 도입했으며, 이는 향후 연간 반복 수익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2024 회계연도 하반기에만 차세대 이동 시간 및 연결된 차량 데이터 수집 및 표시 시스템인 VantageARGUS CV, 익명화된 궤적 데이터를 사용하여 일시적인 신호 타이밍에 의존하지 않고 신호 타이밍을 최적화하는 ClearGuide Signal Trends를 출시했습니다. ClearData 상황별 이동성 데이터 피드를 위한 교통량 데이터 또는 통신 인프라 및 OpenLR 지도 지원. 최근 Telenav가 Scout 지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요약하자면, 우리는 2024 회계연도의 두 자릿수 유기적 매출 성장과 상당한 총 마진 및 조정 EBITDA 개선은 물론 예약, 백로그 또는 경쟁력 있는 승률로 측정하든 강력한 상업적 실행에 만족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과 관련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백미러를 통해 회사의 2024 회계연도 결과가 비즈니스 전략을 검증하고 Iteris의 중요한 변곡점을 나타낸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저는 4분기 및 연간 재무 결과에 대해 더 많은 색상을 제공하기 위해 Kerry에게 전화를 돌리고 싶습니다. 그 후 다시 돌아와 2025 회계연도 기대치를 논의하겠습니다.
케리 시바
고마워요, 조. 모두들 좋은 오후나 저녁이에요. 귀하가 4분기 결과를 검토할 때 사업의 전반적인 모멘텀을 평가할 때 전체 연도 수익 결과에 대한 Joe의 의견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Joe와 저는 마지막 통화에서 지난 2분기 통화에서 계절성과 전년도 글로벌 공급 제약으로 인한 비정상적인 운송 역학의 조합이 회계연도 2024년 3분기 비교에 영향을 미쳤다는 점을 언급한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전년도 대비 4분기 제품 매출. Joe도 설명했듯이 우리는 흥미진진한 상업적 발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나는 시장에서의 우리의 강점이 일년 내내 두 자리 수의 매출 성장, 중요한 판매 파이프라인, 4분기와 일년 내내 기록적인 예약 수준을 통해 계속해서 입증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Joe는 이미 수익 결과를 다루었으므로 손익계산서를 총 이익 선으로 이동하겠습니다. Joe가 지적한 바와 같이, 우리의 총 마진 결과는 2024회계연도에 전년도에 비해 4분기와 전체 연도에 각각 558bp와 1,063bp 증가하여 눈에 띄게 개선되었습니다. 먼저 4분기 비교를 위해 몇 가지 세부 사항을 제공하고 이어서 전체 연도를 제공하겠습니다.
연결 기준으로 회계연도 2024년 4분기 연결 총 이익은 1,600만 달러에 달해 지난해보다 250만 달러, 즉 18% 개선되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300만 달러의 서비스 개선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500,000달러의 제품 감소로 상쇄되었습니다. 서비스 총 이익 개선에는 Joe가 언급한 전년 대비 22%의 매출 증가와 내부 노동력 증가로 인한 노동력 혼합 강화의 이점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4분기 제품 총 이익 감소는 주로 전년 동기 대비 14%의 매출 감소를 반영하며, 이는 Joe가 언급했듯이 유난히 강한 전년도와의 비교를 반영합니다. 제품 매출 감소의 영향은 올해 P&L에 영향을 미치는 부정적인 구매 가격 차이 감소로 인한 혜택을 상쇄하고도 남습니다. 2023 회계연도 4분기에는 약 220만 달러의 마이너스 구매 가격 차이와 신속 처리 수수료가 지출되었는데, 이는 올해 4분기에 10만 달러에 불과한 것과 비교됩니다. 기억하시겠지만, 작년의 마이너스 구매 가격 변동은 반도체 및 기타 전자 부품의 애프터마켓 구매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매출총이익률을 살펴보면, 올해 4분기 전체 마진은 37.4%로 전년 동기 대비 558bp 개선됐다. 서비스와 제품 모두에서 마진이 증가했습니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1024bp 상승했고, 제품 부문에서는 391bp 상승했다. 서비스 총 마진은 올해 매출의 31.9%였으며 Joe가 앞서 언급한 인재 확보 프로그램의 성공에 힘입어 노동 조합 개선이 반영되었습니다. 올해 4분기 제품 총마진은 42.7%였습니다. 작년 공급망 문제로 인한 부정적인 비용 영향이 분명히 뒤처진 제품 믹스와 일부 재고 조정으로 인해 약간 상쇄되었기 때문입니다.
2024회계연도의 통합 총 이익은 6,460만 달러로 전년도보다 거의 2,300만 달러 또는 54% 증가했습니다. 제품은 전체 총 이익 개선의 약 85%를 주도했으며, 공급망 문제로 인해 1,500만 달러가 조금 넘었고 제품 믹스 강화, 가격 인상, 판매량 증가가 결합되어 약 500만 달러가 발생했습니다. 서비스의 경우, 2024년 총 이익은 17% 증가했습니다. 이는 매출 증가와 노동 혼합 개선의 이점이 해당 연도 동안 두 데이터 제공업체의 일회성 손실을 조정해야 했기 때문에 비용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조정으로 인해 비용이 증가했지만, 재조정된 데이터 공급 계약 구조는 향후 소프트웨어 수익이 증가함에 따라 긍정적인 비용 레버리지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총 마진의 경우 2024년 전체 회계연도 전체에서 37.6%를 달성했으며, 이는 전년도에 비해 1,063 베이시스 포인트(bp) 개선된 수치입니다. 마진은 제품과 서비스 모두 증가했으며, 전반적인 증가는 주로 제품의 1,897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에 힘입은 것입니다. 서비스 마진 증가율은 102bp였습니다. 제품 총 마진은 2024 회계연도에 44.9%였으며 4분기와 유사했습니다. 이는 주로 공급망 문제로 인해 지난해 비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제품 믹스 강화와 가격 상승으로 인한 개선이 미미한 이점을 주로 반영합니다. 2024 회계연도 서비스 총이익은 29%였으며 주로 총 이익 비교에 영향을 미치는 동일한 요소를 반영합니다.
2024 회계연도 4분기 총 운영 비용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5% 높았고, 수익 비율로 측정하면 449bp 더 높았습니다. 증가 폭은 G&A 부문에서 가장 컸으며, 이 증가의 3분의 2가 조금 넘는 증가분은 2015년 다시 체결된 계약과 관련된 소송 분쟁 비용으로 인한 것입니다. 이러한 소송 비용은 조정 EBITDA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제품 수익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R&D는 물론 영업 및 마케팅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했습니다. 2024회계연도 운영비는 전년도보다 9.3% 높았지만, 수익 비율로 측정하면 32bp 감소했다. 전체 운영비 증가분 중 약 54%, 일반관리비 전체 증가분보다 더 많은 부분이 방금 말씀드린 소송비용이 반영된 것입니다. 2024 회계연도의 운영 비용 증가는 주로 매출 증가를 지원하기 위해 판매 및 마케팅 비용에서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연구 및 개발 범주에는 소프트웨어 제품 개선에 초점을 맞춘 활동 증가가 반영됩니다.
매출, 총이익, 영업비용과 관련하여 방금 논의한 요소들은 영업이익과 순이익의 주요 비교를 근본적으로 설명합니다. 조정 EBITDA의 경우 앞서 언급한 것처럼 조정 EBITDA에서 제외되는 소송 비용의 영향을 제외하고 동일한 요소도 적용됩니다. Joe가 지적했듯이, 조정 EBITDA는 2024회계연도 4분기에 280만 달러로 전년도 결과의 약 두 배였습니다. 2024회계연도 전체 조정 EBITDA는 1,290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1,950만 달러 개선되었습니다.
2024 회계연도 말 총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은 2,59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930만 달러, 즉 56% 증가했으며, 전 분기 말 잔액보다 470만 달러 증가했습니다. 2024년 전체 연속 영업 현금 흐름은 전년도에 비해 1,590만 달러 증가했습니다. 2024회계연도의 투자 활동은 총 300만 달러였으며 주로 자본화된 소프트웨어 개발을 반영했습니다.
이제 저는 2025 회계연도 지침에 대해 논의하고 마무리 의견을 제공할 Joe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겠습니다.
조 버거라
좋아요, 고마워요, 케리. 스마트 모빌리티 인프라 관리 시장은 의회가 2026년까지 약속한 역사적인 연방 자금으로 인해 계속해서 중요한 장기 기회를 나타내고 있으며 주 및 지방 기관이 계속해서 의무 자금을 잘 지출할 것이기 때문에 향후 다년간의 자금 지원이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법안의 법정 종료일이 지났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인프라, 인공 지능, 연결 및 자동화된 차량의 채택을 포함하는 기술 동향은 주 및 지방 기관은 물론 다양한 민간 부문 기관의 상당한 스마트 모빌리티 투자를 계속해서 주도할 것입니다. 광범위한 플랫폼 기능, 상당한 브랜드 가치, 광범위한 고객 도달 범위를 고려할 때, 우리는 Iteris가 이 수익 흐름에서 불균형적인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매우 낙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Iteris는 2025 회계연도에 계획된 다음과 같은 주요 릴리스를 통해 공격적인 솔루션 로드맵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입니다. Vantage Apex의 서비스 가능한 시장을 크게 확장할 최신 AI 기반 탐지 시스템의 새로운 폼 팩터 고급 교차로 감지 시스템. 다양한 새로운 사용 사례를 다루고 모빌리티 데이터에 대한 잠재 구매자의 세계를 확장할 새로운 모빌리티 데이터 세트입니다. 지역 및 주 전역의 교통 네트워크에 배포된 중요한 제3자 자산의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를 위해 구독 기반으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연결 엣지 솔루션입니다. 새로운 클라우드와 엣지 애플리케이션의 결합은 당사의 연결된 차량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제품 및 연간 반복 수익을 모두 창출할 것입니다. 그리고 Sumitomo와 협력하여 개발된 첨단 레이더 기반 보행자 감지 시스템은 ClearMobility 플랫폼과 완전히 통합되어 북미 지역의 보행자 감지 및 보행자 안전을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2025 회계연도 출시 계획이 전체 시장을 확대하고, ClearMobility 플랫폼 채택을 가속화하며, 2025 회계연도 이후 확장되는 모빌리티 데이터 세트의 수익화를 개선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새로운 보행자 감지 시스템의 출시로 Iteris의 감지 솔루션 시장 전체가 약 5억 달러에서 10억 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입니다. 또한 회계연도 2025년 3분기에 이 새로운 시스템의 출시를 시작할 예정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출시 계획을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판매 채널의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센서 포트폴리오에 대한 유통 네트워크를 더욱 최적화하고, 민간 부문에 초점을 맞춘 전담 기업 영업 팀을 확장하며, 고객 성공 모델을 강화하여 95% 이상의 유지율을 유지하고 소프트웨어를 늘릴 것입니다. 순달러 보유율을 현재 105%에서 110%로 늘렸습니다. 2025 회계연도 판매 채널 개선과 더불어, 컨설팅 팀의 인력 역량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인재 확보 및 인재 개발 계획을 계속해서 시행해 나갈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데이터 과학 인재 공급이 어느 정도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인재 공급이 여전히 매우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활동은 주로 토목 및 교통 엔지니어링 인재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이러한 인재 이니셔티브에는 계속해서 단기 투자가 필요하지만, 과거 컨설팅 백로그의 전환 속도를 더욱 가속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많은 판매 기회를 추구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이러한 역학을 고려할 때, 우리는 2025 회계연도 총 수익이 1억 8,800만 달러에서 1억 9,400만 달러 범위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중간 지점에서 전년 대비 11%의 유기적 성장을 나타냅니다. 총 수익 증가와 지속적인 비용 규율의 결과로 조정 EBITDA 마진도 수익의 8~10% 정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우리가 인재 확보 및 인재 개발 이니셔티브에 계속 투자한 후에도 지침 범위의 중간 지점에서 조정 EBITDA 마진이 150bp 개선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순 예약 지침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여러 대규모 보류 주문의 시기로 인해 향후 몇 분기 동안 계속해서 예약이 울퉁불퉁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또한 특히 높은 2024 회계연도 1분기 및 4분기 예약 결과가 2025 회계연도에 다소 어려운 비교를 야기할 것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2025 회계연도 1분기 지침과 관련하여 우리는 총 수익이 4,350만 달러에서 4,55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지침 범위의 중간 지점에서 전년 대비 2%의 유기적 성장을 나타냅니다. 이 매출 성장률은 매우 어려운 전년도 비교와 2025 회계연도 2분기 말과 2025 회계연도 3분기 시작으로 예정된 다양한 신제품 출시 시기를 반영합니다. 해당 제품 출시와 관련된 최종 개발 및 사전 출시 활동 비용으로 인해 회계연도 2025년 1분기 조정 EBITDA 마진은 매출의 5.5%~6.5% 범위(324 베이시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년 중간 지점에서 감소합니다.
현재 2025 회계연도 2분기 지침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2025 회계연도 연간 지침에서 알 수 있듯이 조정 EBITDA 마진이 순차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 회계연도 총 수익 및 조정 EBITDA 마진의 증가 예상으로 인해, 우리는 코로나19 이전에 Albeck Gerken 및 TrafficCast International을 구매한 것과 유사한 임시 인수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적절한 현금을 제공할 수 있는 유동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지능형 교통 시스템 사업체가 12개월 조정 EBITDA에 비해 20배 이상 인수된 일부 민간 시장 거래에 비해 현재 공공 시장이 Iteris를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유동성 전망과 자본 배분 결정은 다양한 변수의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우리는 Iteris 주주에게 초과 유동성을 반환하기 위한 자사주 매입을 포함하여 주주 가치를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옵션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2025 회계연도 이후에도 Iteris는 비전 2027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특히 추가 수익 성장을 뒷받침할 주요 솔루션 로드맵과 인력 역량 이니셔티브의 상당한 진전을 고려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추가 인수 이전에 2027 회계연도 수익을 2억 4,500만 달러에서 2억 6,500만 달러 범위로 계속 추정할 것입니다. 이는 5년 유기적 수익 CAGR이 약 14%, 보다 구체적으로 13.7%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중간 지점에. 연간 수익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규모에 따른 점진적인 이점을 통해 2027 회계연도 조정 EBITDA 마진이 16%~19% 범위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로써 준비된 발언을 마무리하고 질문이나 의견에 기꺼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교환원님, 저희 분석가에게 질문이 있으신가요?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교환원 안내] 첫 번째 질문은 B. Riley의 Jeff Van Sinderen님으로부터 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제프 반 신데렌
안녕하세요 여러분. Joe, 당신이 언급한 것과 Terry도 언급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1분기 수익을 비교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색상이 더 없을까요? 그리고 나는 당신이 Q2에 대해 몇 가지 말을 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우리가 찾아야 할 수익 성장 진행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실 수 있습니까?
조 버거라
네, 제프, 아시다시피 우리는 한 번에 한 분기씩 분기별 지침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1년 전체 지침과 1분기 지침을 살펴보면 일년 내내 매출 성장률이 한 단계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전년도에 비해 살펴보면 2024회계연도 1분기는 이전에 많은 수주잔고를 계속해서 출하했기 때문에 비정상적으로 강한 기간이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겪고 있는 공급망 제약의 결과로 구축되었습니다. 또한 우리는 해당 기간 동안 상당한 양의 서비스 수익 인식에 영향을 미치거나 이로 이어지는 몇 가지 이정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어려운 비교를 만듭니다. 우리는 또한 시장에 출시할 예정인 몇 가지 신제품을 논의한 바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현 회계연도의 1분기와 2분기에 이러한 활동을 판매하고 마케팅할 것임을 분명히 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검열관에 대한 수익 인식은 우리가 실제로 해당 제품을 출시할 때까지 발생하지 않으며, 이는 2분기 말과 3분기 초에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는 일년 내내 진행됨에 따라 순차적 성장률이 높아지고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이 향상되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제프 반 신데렌
좋아요, 정말 도움이 됐어요. 그런 다음 신제품 출시에 대해 언급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귀하가 수행한 R&D 및 영업팀 투자와 신제품 출시를 지원하는 방식에 대해 좀 더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조 버거라
물론, 몇 가지가 있습니다. 광범위하게 말하고 케리 씨에게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넘겨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3/4분기에 발생하는 외부 개발 비용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이 출시된 후에는 이러한 비용이 계속 발생하지 않으므로 일시적입니다. 또한 이러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활용될 자산을 창출하기 위해 1분기에 발생하는 일부 외부 출시 관련 투자도 유사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이는 일종의 일시적인 비용이며 반드시 앞으로도 계속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케리, 제프의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추가하고 싶은 내용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케리 시바
응, 고마워요, 조. 제프, 몇 가지요. 판매 및 마케팅에는 우리가 시장에 진출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로 인해 꽤 좋은 크기의 가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따라서 Joe가 제시한 이유로 인해 우리의 수익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명목상의 관점에서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은 해당 곡선을 약간 반영해야 합니다. 비록 제가 수익의 백분율로 기대하기는 하지만, 수익 관점에서 비용 라인을 상대적으로 일정하게 유지하세요. Joe가 작년에 우리를 돕기 위해 외부 계약자를 활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일시적인 비용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R&D에 점점 더 많은 투자를 해왔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지속적인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R&D 리소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4 회계연도에는 R&D 라인이 이전보다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제프 반 신데렌
알았어, 도움이 됐어. 그리고 한 가지만 더 말씀드리면, P&L의 다양한 품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한 해 동안 총 마진 진행에 대해 도움을 주실 수 있으신가요? 당신이 말했듯이 이러한 것 중 일부는 울퉁불퉁하다는 것을 깨달으십시오. 새로운 제품 소개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신제품 출시, 총 마진 계획에 관한 초기 사항이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 계속되지 않거나 신제품 규모에 도달하면 더 많은 영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총 이익을 만질 수 있다면 올해의 마진 진행.
케리 시바
네, 솔직하게 말하면 제프씨, 저는 4분기 매출총이익 결과에 조금 놀랐습니다. 우리는 근본적으로 연말 실제 재고 수에서 나온 일부 비용을 청구했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우리는 평소보다 더 높은 부족 현상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물리적 계수의 매우 철저한 과정이었다는 사실을 지적하지만 또한 우리가 일년 내내 진행하면서 일부 과정 개선의 필요성을 지적한다는 점만 언급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이는 평소보다 약간 높은 수치였으며 실제 계산 중에 확인된 일부 노후화 비용도 청구했으며 올해 4분기에 약 50만 달러 상당의 비용이 청구되었습니다. 이는 확실히 방향적으로 높은 금액이었습니다. 제가 지난 분기에 여러분에게 이야기했을 때 그들은 여러분에게 진실을 말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이 수치는 제품 영역 총 이익의 220 베이시스 포인트에 해당하며, 이는 물론 모든 재고 항목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그리고 EBITDA 마진 관점에서 이러한 비용은 EBITDA 마진의 거의 120bp에 달했습니다. 앞뒤로 다른 소음이 발생하면서 올해 4분기를 출발점으로 보고 그것이 발사대의 종류에 실제로 영향을 미쳤다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내년의 진행에 관해서는 일년 내내 분기별로 진행하면서 총 이익의 방향성 개선이 계속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것이 몇 가지 영역에 의해 주도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우리의 서비스 영역 총 이익이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노동 믹스의 개선은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과거에 이야기했듯이 소프트웨어 제품 영역의 성장률은 서비스 영역의 전체 총 이익에 어느 정도 영향력을 미치기 시작할 것입니다. 제품 영역에서는 총 마진이 상대적으로 더 안정적일 것으로 기대하지만, 특히 분기별이 아닌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보는 경우 일년 내내 진행됨에 따라 방향적으로 작은 틱이 위쪽으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거기 진행. 나는 Joe가 언급한 신제품의 도입이 총 이익의 점진적인 개선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프 반 신데렌
알았어, 좋아. 모든 것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다시 대기열로 뛰어들 것이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Northland Capital Markets의 Mike Latimore로부터 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활성화되었습니다.
마이크 라티모어
알았어, 고마워, 응. 24년 회계연도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이익이 개선된 것을 축하합니다. - 서비스 총 이익에 있어서는 순차적으로 정말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 인재 확보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케리 씨, 거기에서 계속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케리 시바
네, 4쿼터가 매우 강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회계연도 25년 1분기로 접어들면서 서비스 총이익이 비정상적으로 강한 4분기에 비해 약간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그 시점부터 우리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4분기에서 1분기까지는 좀 더 보수적일 것입니다. 그러나 2분기 이후에는 노동 구성의 개선이 점진적으로 우리에게 계속해서 결실을 맺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 라티모어
알았어, 좋아. 말이된다. 그리고 마지막 수익 결산에서 4분기 예약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잠재적으로 1,000만 달러 규모의 거래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번 분기에 마감되었나요? 아니면 아직 진행 중인가요?
조 버거라
응, 그럼 내가 대답할게, 마이크. 네, 그 중 하나가 닫혔습니다. 그것은 OCTA 거래였는데, 그 금액은 천만 달러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OCTA 계약과 비슷한 규모의 다른 매우 큰 주문을 추적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타이밍을 예측할 수 없지만 상대적으로 가까운 시일 내에 폐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수익 결산에 대한 의견을 제공했을 때 가능성이 있었지만 OCTA 거래 외에도 3월 31일에 마감될 수 있었던 또 다른 거래가 있을 수 있었지만 분명히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우리는 상대적으로 가까운 미래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다른 기회뿐만 아니라 해당 기회도 계속해서 추적하고 있습니다.
케리 시바
예, 생각해 보면 - 죄송합니다. 예약 모멘텀, 비즈니스 모멘텀에 대해 생각할 때 작년에는 많은 울퉁불퉁함이 있었습니다. 올해 총 예약액이 1억 8,100만 달러 또는 1억 8,200만 달러라면 이는 분기당 평균 약 4,500만 달러에 해당합니다. 작년에는 4개 중 1/4만이 그 평균에 가까웠기 때문에 더 높거나 낮았지만 상당히 울퉁불퉁했습니다. 따라서 올해 1분기를 살펴보면 작년 1분기에 비해 힘든 비교입니다. 분기별로 발생한 높고 낮은 진폭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한 번 이상 언급했듯이 Mike, 우리가 이러한 대규모 거래 중 일부를 계속 살펴보면서 이들 중 일부의 타이밍에 대해 완벽한 예측이 있었으면 좋겠지만 여기서 타이밍이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뭔가입니다. 예상되는.
마이크 라티모어
응, 아니, 말이 돼, 말이 돼. 그리고 파이프라인에 있는 대규모 거래 중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더 치중되어 있습니까?
조 버거라
실제로는 둘 다 혼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
마이크 라티모어
좋아요. 알았어요. 그렇다면 올해 NDR이 110%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씀하셨나요? 잘 이해가 안 됐어요.
조 버거라
그렇죠, 그렇죠. 우리의 소프트웨어 NDR은 '24 회계연도에 105%였으며 회계연도 '25에는 약 110%로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 라티모어
알았어, 좋아. 매우 좋은. 그리고 Telenav 발표가 궁금합니다. 해당 거래를 성사시킨 이유와 차이점이 무엇인지 강조해 주실 수 있나요?
조 버거라
응, 물론이지. 실제로 데이터 품질이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말했듯이 우리는 매우 독특하고 가치 있고 고도로 선별된 데이터 세트인 이동성 데이터 세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영리 단체와 거래를 할 때마다 그들은 다른 데이터 제공자와 광범위한 비교를 합니다. 그리고 거의 항상 우리와 다른 공급업체가 상세한 데이터 평가를 거치게 되면 우리는 항상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이는 우리의 이동성 데이터 세트가 실제로 단일 소스에 크게 의존하는 다른 많은 공급업체와 달리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해당 데이터를 검증하고 실제 데이터를 테스트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나란히 비교할 때마다 우리가 상위에 나올 때 놀라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결국 그게 바로 우리가 그 거래를 성사시킨 이유입니다. 확실히 가격이 아니었어요. 데이터 품질 때문이었습니다.
마이크 라티모어
알았어, 알았어. 아주 좋아요, 정말 고마워요.
조 버거라
확신하는. 고마워요, 마이크.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EF Hutton의 Tim Moore님입니다. 귀하의 회선이 활성화되었습니다.
팀 무어
감사해요. 그리고 신규 주문이 20% 증가한 것을 보니 반가웠습니다.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조와 케리. 저는 Joe가 이 문제를 두 번 다루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보행자 감지 가능 시장을 두 배로 늘리기 위한 화요일과 Sumitomo Electric Industries의 뉴스 발표에 대해 좀 더 이야기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일본의 안전 성공을 통해 어떤 종류의 향상된 기능이 나올까요?
조 버거라
응, 물론이지. 따라서 미국에서는 실제로 보행자 감지 측면에서 특별히 발전하지 않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많은 분들이 개인적인 삶을 살고 계시다면 아마도 교차로에 서 있을 때 그 교차로에 푸시 버튼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신호 관제사에게 귀하의 존재를 알리려면 누르십시오. 매우 오래된 접근 방식에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보행자 통행량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일본 시장에서 실제로 일본은 다른 어떤 나라보다 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푸시 버튼이 단지 적절한 장치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Sumitomo는 매우 정밀한 보행자 감지에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진보된 레이더 센서에 수년에 걸쳐 투자해 왔습니다. 이제 모든 세부 사항을 설명하고 싶지는 않지만 보행자 이동의 의도와 속도 및 궤적을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또한 교차로에 많은 사람들이 서 있는 경우 고유한 개인을 구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매우 매우 복잡합니다. 어쨌든, 스미토모는 우리가 동급 최고라고 믿는 제품, 즉 전 세계적으로 보행자 감지 센서를 개발했습니다. 우리는 미국 시장에 해당 센서를 도입하는 것에 대해 Sumitomo와 한동안 논의해 왔습니다. 우리는 이를 ClearMobility 플랫폼과 감지 시스템에 통합하고 있으며 이 추가 센서를 사용하여 교차로에 배치될 것입니다. 이는 교차로 감지, 신호 교차로에서의 보행자 감지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동일한 장치는 블록 중간 교차로를 포함하여 신호가 없는 교차로에도 배치될 수 있습니다. 개인 생활에서 많은 분들이 이 장치가 신호등 및 기타 장치와 같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보행자가 있을 때 불이 켜지는 다양한 중간 블록 교차점의 표시기입니다. 그리고 오늘날에도 누군가가 실제로 버튼을 누를 때만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이 새로운 센서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센서를 활성화하지 않고도 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는 미국에서 보행자 감지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것입니다. 이제 이것이 우리의 주소 지정 가능한 시장을 증가시키는 이유와 관련하여 오늘날 우리의 교차로 감지 제품은 신호가 있는 교차로에만 판매됩니다. 하지만 이 새로운 장치는 신호등이 없는 다른 교차로와 블록 중간에서도 적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우리 기술을 배포할 수 있는 교차로의 총 개수가 크게 늘어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다룰 수 있는 시장이 크게 증가하는 결과입니다.
팀 무어
색감이 너무 좋았고 그림을 그리는 것이 좋았습니다. 나는 당신이 그 점을 꽤 잘 해결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미국에서 애리조나와 같은 어떤 주가 내년에 더 많이 진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때 언급하셨잖아요.
조 버거라
응, 물론이지. 글쎄, 다시 말하지만, 그것은 특정 제안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당사의 탐지 제품은 서해안과 Sun Belt 전체에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북동부 및 중부 지역으로 침투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큰 초점입니다. 우리의 컨설팅 서비스와 관련하여 그들은 여전히 다른 발자국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소프트웨어 제품은 다르며 전국 단위로 판매하기 쉽습니다. 그들은 컨설팅 서비스와 때로는 탐지 제품처럼 현장에 부츠와 같은 컨설턴트가 실제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전국적으로 더 고르게 분포됩니다. 그러나 어쨌든, 이는 특정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우리가 계속해서 개발하려고 노력하는 지역은 상당한 성장과 상당한 기회가 있는 남서부 지역일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를 위해. 우리가 상당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지만 거대한 시장인 플로리다 시장, 그리고 오늘날 우리가 서비스를 충분히 받지 못하거나 침투가 부족한 시장은 중부 지역과 북동쪽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유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거리로 나서고, 다음과 같은 현지 기업과 다양한 마케팅 협약 또는 공동 마케팅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해당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현지에 존재하지만 우리가 갖고 있는 역량의 폭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를 우리가 개발 중인 독특한 지역 파트너십을 통해 해당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팀 무어
정말 멋지네요. 마지막 질문은 지난달에 발표하신 필리핀 배치에 관한 것입니다. USTDA가 지원하는 ITS 현대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내년에 승리할 수 있는 국가나 국제 도시가 더 있습니까?
조 버거라
네, 좋은 질문이에요. 그리고 물론 그렇습니다. 그건 그렇고, 이 모든 것이 우리가 이야기한 것처럼 Iteris는 원래 국가의 ITS 아키텍처를 개발한 것에서 비롯되었으며, 이후 Connected Vehicle Reference Information Architecture가 되었고 현재는 협력적 지능형 교통을 위한 아키텍처 참조인 ARC-IT입니다. . 그 표준은 국가표준일 뿐만 아니라 사실상 글로벌 표준이 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Iteris는 ITS 계획 기능의 선두 공급업체로서 전 세계적으로 명성과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한동안 미국에서 제공해온 것과 유사한 컨설팅 서비스를 외국에 제공하는 다양한 국제 시장에서 많은 인바운드 관심을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내부 관심의 결과로 우리는 미국 무역 개발청과 협력하여 이러한 외국 국가들이 우리 서비스를 쉽게 조달할 수 있도록 하는 계약 메커니즘을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국제 단체로부터 계속해서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와 같은 더 많은 계약을 계속해서 발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팀 무어
감사합니다. 제 질문은 여기까지입니다.
조 버거라
엄청난.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안내] 다음 질문은 Maxim Group의 Allen Klee님으로부터 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알렌 클리
네, 안녕하세요. 서비스형(as-a-service) 제품의 경우 연결률을 높이는 동인으로 무엇을 지적하시겠습니까?
조 버거라
네,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우선, 일반적으로 우리는 교차 판매가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 시장은 역사적으로 매우 세분화되어 있었으며 대부분의 대행사는 이러한 구매 포인트 솔루션 모델을 사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모델을 파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설득력 있는 가치 제안을 제공하고 반대 의견을 솔직하게 극복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묶는 더 큰 통합 솔루션처럼 이러한 제품을 점점 더 많이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계속 그렇게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 시장의 가장 큰 장점은 공공 부문 시장이 공공 부문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 기관 고객이 서로 경쟁하지 않기 때문에 기꺼이 모범 사례를 공유한다는 점입니다. 서로. 따라서 우리가 이 모델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해당 대행사에 가치를 입증하면 해당 대행사는 우리에게 훌륭한 고객 참고 자료가 되고 다른 대행사도 이를 따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종류의 대체 조달 모델 개발 측면에서 실제로 초기 단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그게 다야, 앨런. 이는 우리가 고객에게 가치 제안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데 훨씬 더 능숙해졌다는 사실로 귀결됩니다. 우리 고객은 이에 반응하고 있으며 우리에게 이익이 되는 눈덩이처럼 불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알렌 클리
감사합니다. 그리고 작은 질문이지만 분기 동안 비용에 대해 말씀하신 두 가지 사항과 관련이 있습니다. 글쎄요, 지난 회계 연도에 데이터 계약 조정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고 말씀하신 것 중 하나는 앞으로 긍정적일 것이라는 것입니다. 나는 단지 그것을 조금 더 잘 이해하려고 노력했을 뿐입니다. 계약을 낮추도록 조정했다면 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나요? 그리고 두 번째로, 오래된 소송과 관련된 소송 비용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감사합니다.
조 버거라
응, 물론이지. 그래서 데이터 비용, 그 배경에는 Wejo라는 회사와 Otonomo라는 회사와 연결된 차량 데이터에 대한 계약을 맺었다는 것입니다. 두 회사 모두 de-SPAC이었습니다. 그들은 매우 흥미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합의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아마도 그들의 초기 고객 중 일부였으며 이 연결된 차량 데이터에 액세스하기 위해 그들과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결국 두 회사는 모두 파산했다. 그들은 상대적으로 초기 단계의 기업이었고 우리는 일종의 첫 번째 주요 고객이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적어도 처음 12~24개월 동안은 일종의 우대 가격 협상이 가능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래 계약의 가격이 상승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알고 보니 둘 다 파산했고 우리에게 이동성 데이터를 계속 제공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장에 진출하여 Arity를 포함한 대체 제공업체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상황으로 인해 우리는 다른 업체들과 미리 유리한 가격을 협상할 수 없었지만 가격을 고정할 수 있었던 다년 무제한 계약이었습니다. 따라서 회계연도 24년에 판매된 상품 비용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었지만 회계연도 25년에는 대체 공급자와 무제한 고정 라이센스 계약을 맺었다는 사실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케리가 언급한 역동성입니다. 이는 우리가 이전에 맺은 계약과는 달리 고정 비용이 포함된 다년간의 계약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그리고 소송 비용에 관해서는, 케리 씨, 아마도 제가 그것을 당신에게 펀트해서 당신이 할 수 있는지 알아볼 것입니다. 당신이 Allen의 질문에 대답해도 괜찮다면요.
케리 시바
알렌 씨, 제가 질문의 일부를 놓쳤다면 죄송합니다. 올해 발생한 비용은 약 280만 달러였습니다. 내년 가을로 예정된 시험 날짜에 대한 현재 예상을 바탕으로 내년으로 가는 종지는 아마도 2분기에 비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판 준비와 서류 제출 및 그 밖의 모든 일이 발생하며, 우리는 재판의 결과로 이 물건을 우리에게 유리하게 백미러에 놓을 수 있기를 확실히 바랍니다.
조 버거라
그리고 케리 씨, 이 재판에 관한 우리의 이전 의견을 따라온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추가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재판이 실제로 4월에 열릴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법원 일정이 꽉 차서 9월로 밀렸습니다. 안타깝게도 소송을 추진하면 변호사가 새로운 신청이나 할 수 있는 다른 일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결과적으로 비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의 바람은 가능한 한 빨리 재판에 회부되는 것이며 케리가 말했듯이 이 문제는 뒤로 미뤄두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쨌든 우리가 이전에 언급한 내용을 기억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재판 날짜가 4월에서 현재 예상 재판 날짜인 9월로 옮겨졌습니다.
알렌 클리
엄청난.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Bergera 씨, 취재 분석가의 질문은 더 이상 없습니다. 마무리 발언을 하기 전에 투자자 질문에 답하고 싶으십니까?
조 버거라
예. 고마워요, 교환원님. 우리가 실제로 한 가지 투자자 질문을 받았기 때문에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질문은 Iteris가 Google의 Green Light 이니셔티브를 통해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는 위치에 어떻게 자리잡았는가 하는 것입니다. 또한 Google과의 전략적 위치 및 협업 기회에 대해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좋은 질문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최근 Google Green Light에 관한 언론 보도와 기사가 나왔습니다. 어쨌든 저는 우리가 실제로 Google을 포함하여 Alphabet 전체에 걸쳐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진행해 왔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Google과의 협력뿐만 아니라 Google Green Light에 대한 보고에서 언급된 일부 내용을 포함하여 대행사와의 대화를 기반으로 한 협력이 매우 건설적이고 매우 무료라고 규정하고 싶습니다. Google Green Light가 Google 내부의 연구실 프로젝트라는 점을 이해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것은 주류가 아니다. Google Green Light는 실제로 소수의 기관에서만 신호 타이밍 연구와 관련된 연구 목적으로 가끔 사용됩니다. 그리고 그 중 대부분은 보도를 보거나 이에 대한 실제 연구를 수행하면 대부분이 국제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분명히 말하면 신호 타이밍 연구는 계획 활동입니다. 이는 신호 작업과 매우 다르며 특히 교차로 감지 및 신호 제어와 다릅니다. Google Green Light는 프로덕션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용 솔루션이 아닙니다. 그리고 모두가 알고 있듯이 우리는 경쟁 조달 과정에서 제품을 접한 적이 없습니다. 즉, Google Green Light의 개념은 특히 ClearGuide Signal Trends 소프트웨어와 같은 신호의 이점을 검증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Signal Trends는 생산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이는 상업용 솔루션이며 수천 개의 교차로에 배포되고 있습니다. 또한 Google Green Light가 교통 신호기를 대체한다는 최근 이야기는 다소 자극적이지만 이러한 이야기는 기술 및 운영 개념을 혼동하고 실제 신호 운영에 대한 기본적인 오해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여기서 중요한 점은 우리가 Google Green Light를 경쟁 위협으로 보지 않는다는 점을 모든 사람이 이해하도록 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우리는 Google을 포함하여 Alphabet 전반에 걸쳐 다양한 협업 기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두 회사가 경쟁이 아닌 상호 보완적인 관계에 있다고 믿습니다.
어쨌든, 그 질문에 답한 후, 저는 우리의 투자자 관계 프로그램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우리는 2024년 6월 25일에 Northland 가상 투자자 컨퍼런스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우리와 대화하고 싶다면 Northland Securities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또한, 우리는 이번 여름에 다양한 투자자 지원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며 이에 대해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물론, 우리에게 질문이 있는 분이 계시다면 우리는 항상 기꺼이 투자자들과 대화를 나누겠습니다. 그러니 주저하지 마시고 저희에게 연락해주세요. 어쨌든, 사전에 말씀드리지 않더라도 실제로 단 몇 주 후에 2025 회계연도 1분기 결과를 보고할 때 진행 상황에 대해 여러분 모두에게 다시 업데이트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암튼 이것으로 오늘의 통화는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 행사를 마치겠습니다. 지금은 연결을 끊고 멋진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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