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umScape Corporation 퀀텀스케이프 (QS) 2024년 1분기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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퀀텀스케이프 코퍼레이션. ( NYSE:QS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4월 24일 오후 5시(ET)

기업 참가자

John Saager - 자본 시장 및 FP&A 부사장
Siva Sivaram - CEO
Kevin Hettrich - CFO

회의 통화 참가자

조던 레비 - Truist Securities

운영자

안녕하세요. QuantumScape의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QuantumScape의 자본 시장 및 FP&A 담당 부사장인 John Saager 씨가 컨퍼런스를 시작하겠습니다.

존 세이거

고마워요, 교환원님. 안녕하세요. QuantumScapes의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논의를 보완하려면 IR 웹사이트 ir.Quantumscape.com을 방문하여 주주 서신을 확인하세요.

시작하기 전에 분기별 업데이트의 일부로 당사 웹사이트에 게시된 미래 예측 진술에 대한 세이프 하버(Safe Harbor) 조항에 주의를 환기시키고 싶습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미래 사건, 미래 기술 발전, 미래 재무 또는 운영 성과와 관련됩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우리의 기대와 믿음은 실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 결과와 재무 기간은 실제 결과가 예상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미래 예측의 어려움으로 인한 불확실성을 포함하여 주주 서신, Form 10-K 및 기타 SEC 서류에 인용된 이유로 인해 실제 결과가 미래 예측 진술의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결과.

오늘 우리와 함께할 사람은 QuantumScape의 CEO인 Siva Sivaram 박사와 CFO인 Kevin Hettrich입니다.

그렇다면 전화를 Siva에게 넘기고 싶습니다.

시바 시바람

고마워요, 존. 올해 초 우리는 투자자들이 프로토타입에서 제품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따라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4년 4가지 주요 목표를 세웠습니다. Alpha-2 프로토타입 배터리 셀 선적 시작, Raptor 고속 분리기 생산 프로세스 강화, 첫 상용 제품인 QSE-5의 소량 B0 프로토타입 생산 시작 , 2025년에 더 많은 양의 QSE-5를 지원하기 위한 Cobra 프로세스 준비 .

우리는 3월 27일에 2024년 4가지 주요 목표 중 첫 번째인 6층 Alpha-2 프로토타입 배터리 셀을 자동차 고객에게 선적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잠재 출시 고객과의 협력에서 핵심 성과물입니다. Alpha-2 프로토타입은 더 높은 부하의 음극과 당사의 FlexFrame 셀 형식을 결합하고 패키징 효율성 개선을 결합했습니다. 내부 마진이 더 촘촘하고 집전체가 더 얇으며 디자인이 더 얇습니다. Alpha-2는 Raptor 필름 및 기타 개선 사항과 결합하여 약 5암페어 시간 설계에 통합될 때 QSE-5의 핵심을 나타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Alpha-2 설계는 고객이 계획된 QSE-5의 중요한 전기 성능 기능을 미리 볼 수 있는 효과적인 데모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한 것입니다. 고객 피드백은 개선이 필요한 영역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협업을 강화하므로 제품 개발 주기에서 가장 중요한 입력입니다.

주주 서신에서 우리는 Alpha-2 셀의 네 가지 주요 성능 특징에 대한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첫 번째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서 차량 가속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방전 전력입니다. Alpha-2 프로토타입은 최대 10C 방전 속도가 가능하며, 이는 100kWh 팩에서 명목상 1,000마력 이상에 해당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기존 리튬 이온 셀 설계에 비해 에너지와 전력의 강력한 조합으로 해석된다고 믿습니다.

둘째, 빠른 충전은 EV 애플리케이션에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전 결과를 개선한 Alpha-2 프로토타입은 15분 이내에 10%에서 80% 충전 상태까지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을 입증했습니다. 셋째, 저온 성능이다. 주변 온도가 영하로 떨어지면 기존 EV 배터리 성능이 크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셀은 우수한 에너지 밀도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으므로 작동 온도 범위는 섭씨 영하 25도까지 다양합니다.

마지막은 가해진 압력의 발전입니다. 나머지 부분으로, 일부 전고체 배터리 기술은 외부에서 높은 압력이 가해질 때 허용 가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20기압부터 최대 750기압까지의 테스트 압력을 사용한 사이클링 결과를 보고하는 다양한 전고체 배터리 그룹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높은 압력은 실제 EV 애플리케이션에는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Alpha-2 프로토타입에서는 이제 기존 EV 배터리 팩 설계에 존재하는 범위 내에서 외부에 가해지는 압력을 0.7기압으로 줄였으며, 이를 통해 셀을 기존 팩 개념에 통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소비자 가전 응용 분야를 위한 제로 압력 설계를 계속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우리는 QSE-5를 위해 계획된 이러한 기능의 결합이 비교할 수 없는 가치 제안을 나타내고 Alpha-2는 제조 능력을 강화하고 셀의 신뢰성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중요한 진전을 나타낸다고 믿습니다.

이제 우리의 생산 전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사의 현세대 분리막 생산 공정은 2분기 고객 선적 및 내부 테스트를 위해 지속적인 Alpha-2 샘플 생산을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이와 동시에 새로운 Raptor 프로세스의 생산량 증가를 통해 더 많은 양의 셀 테스트 데이터를 수집하여 안전성과 신뢰성 개선을 검증하고, 다운스트림 셀 조립 단계의 프로세스 개선을 가속화하고, QSE-5 B0 샘플 생산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Raptor 열처리 장비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자동화 장비는 현장 승인 테스트를 완료했거나 진행 중입니다. Raptor 프로세스는 품질에 중요한 특정 지표와 관련하여 고무적인 개선을 보여주었습니다.

계획된 Raptor 램프 외에도 우리는 BOM을 단순화하고, 프로세스 단계를 통합하고, 자동화를 강화하여 셀 생산의 원활한 램프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셀 조립 공정을 합리화하고 있습니다. Raptor는 QSE-5 프로토타입 셀의 초기 생산을 지원하는 동시에 차세대 분리막 생산인 Cobra 프로세스를 위한 학습 플랫폼 역할도 합니다. Cobra는 Raptor가 개척한 근본적인 공정 혁신과 고속 분리막 생산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는 특수 장비를 결합하기 위한 것입니다. 2025년에 더 많은 양의 QSE-5 프로토타입 생산을 가능하게 하려면 Cobra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당사의 전략적 전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최초의 상업용 고체 리튬 금속 배터리 셀을 전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출시한다는 단일 목표에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려면 차별화된 기술, 긴밀한 고객 참여, 체계적인 마일스톤 실행이라는 세 가지 주요 요소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 점에서 우리는 연속적인 샘플 반복을 통해 입증된 것처럼 고체 리튬 금속 기술의 성능 차별화가 계속해서 분명하다고 믿습니다. 고객 측면에서 우리는 잠재 출시 고객을 포함하여 자동차 파트너와의 집중적인 협력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제품 개발 및 프로세스 배포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계속해서 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앞에는 여전히 중요한 작업이 남아 있지만 우리는 우리의 기술과 그 잠재적인 영향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이며 앞으로 몇 달에 걸쳐 더 많은 세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우리의 재무 전망에 대해 Kevin에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케빈 헤트리치

고마워요, 시바. 1분기 자본 지출은 1,410만 달러였습니다. Q1-CapEx는 2025년에 대량 QSE-5 프로토타입 생산을 준비하면서 올해 말을 목표로 하는 소량 QSE-5 프로토타입 생산과 Cobra 프로세스 및 기타 장비를 주로 지원했습니다. 우리는 2024년 전체를 유지합니다. 자본 지출에 대한 지침은 7천만 달러에서 1억 2천만 달러 사이로 설정됩니다.

GAAP 운영 비용과 GAAP 순손실은 각각 1억 3,190만 달러와 1억 2,060만 달러였습니다. 조정된 EBITDA 손실은 1분기에 7,620만 달러였습니다. GAAP 순손실과 조정 EBITDA를 조정한 표는 주주 서한 끝에 있는 재무제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조정 EBITDA 손실에 대한 2024년 연간 지침을 2억 5천만 달러에서 3억 달러 사이로 유지합니다. 이 지침은 주로 프로세스 개선에 중점을 두어 현금을 절약하고 활주로를 확장하는 동시에 상용화 일정을 유지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10억 1천만 달러의 유동성으로 분기를 마감했으며, 프로토타입에서 제품으로 전환하고 후속 산업화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회사를 강력한 위치에 놓았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대차대조표를 신중하게 관리하고 현금 활주로가 2026년 하반기까지 연장될 것이라는 예측을 반복합니다. ATM 투자 설명서 보충 자료를 포함하여 자본 시장 활동에서 조달된 추가 자금은 이 현금 활주로를 더욱 확장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우리의 자본 요구 사항은 산업화 비즈니스 모델의 기능이 될 것이며, 이는 전체 소유 생산, 합작 투자 및 라이센스 관계의 혼합을 반영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A - 존 세이거

고마워요, 케빈. 오늘의 Q&A 부분은 투자자들로부터 받았거나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생각되는 몇 가지 질문으로 시작하겠습니다. Siva, CEO로 취임한 후 처음 몇 달 후에 투자자들에게 첫 인상을 주실 수 있나요?

시바 시바람

John, 제가 QuantumScape에 합류한 지 8개월이 지났습니다. 제가 가장 먼저 언급하고 싶은 것은 QuantumScape의 팀이 특별하다는 것입니다. 배터리 기술과 과학에 대한 깊은 지식과 더불어 에너지 저장에 혁명을 일으키려는 QuantumScape 사명에 대한 헌신도 인상적입니다. 또한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파트너십 수준과 고객 친밀감은 정말 흥미롭습니다.

기술 확장 측면에서 우리가 달성해야 할 진전과 반도체 분야에서의 이전 경험과 많은 유사점을 볼 수 있습니다. 결함 밀도 감소, 공정 변동성 제어, 장비 생산성, 생태계 개발 등을 위해 우리가 가야 할 곳까지의 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EV 시장의 역풍을 보면서 회사의 기본 논제가 어떻게 검증되고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리튬 이온 기반 배터리 팩은 가격 인하 압력과 업계의 한계 개선에도 불구하고 배터리의 범위, 충전 시간, 안전성 또는 배터리 수명에 대한 고객 요구를 충족하지 못합니다. 현재의 기술이 초기 자동차 매니아에서 보다 주류 자동차 구매자로 도약할 수 있는 길이 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QuantumScape는 EV를 자동차 구매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으로 만드는 데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나타냅니다.

존 세이거

고마워요, 시바. 마지막으로 EV를 둘러싼 거시적 환경과 정서에 대해 언급하셨습니다. QuantumScape의 성장 계획이나 고객 대화에 영향을 미친 것이 있습니까?

시바 시바람

예,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시장에 분명히 어느 정도 순환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거시경제적 이유와 수요의 지리적 변동이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별 추세도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볼 때 EV 시장의 장기적인 수요는 부인할 수 없습니다. OEM 고객들의 관심과 우리 기술의 발전에 대한 기대가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고객은 특히 현재 제공되는 제품의 범위와 충전 기능과 관련하여 기존 연소 차량에 비해 EV 가치 제안에 여전히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더 나은 주행 거리와 더 빠른 충전 시간과 함께 안전성이 뛰어나고 배터리의 장기 수명이 뛰어난 종합적인 배터리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 시장의 다양성으로 인해 이러한 추세가 모두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우리는 이 30년 된 기술의 발전 속도가 거기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QuantumScape에서 시연한 내용은 현재 솔루션에서 한 단계 변경된 것입니다. 향상된 안전성과 수명 주기와 함께 높은 에너지 밀도와 높은 전력 밀도를 동시에 제공하는 양극 없는 고체 리튬 금속 배터리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기술 플랫폼을 통해 EV가 대부분의 모빌리티 시장에서 타협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존 세이거

알았어, 좋아. 이제 이번 분기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Alpha-2가 귀하의 큰 그림 개발 로드맵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진지한 생산에 들어가려는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어떻게 나아가게 하는지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시바 시바람

John, 큰 그림의 관점에서 볼 때 약 5Amp 시간 셀인 QSE-5는 우리가 자동차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자동차 산업은 일반적으로 A-샘플, B-샘플, C-샘플이라고 불리는 일련의 주요 단계를 사용하여 제품 개발을 구성한 후 생산을 시작합니다. 2022년 A샘플을 납품했으며, 알파-1과 알파-2는 올해 말까지 B샘플 생산을 달성하기 위한 디딤돌이다. 알파-1은 지난해 완성됐다. 1분기부터 출하를 시작한 Alpha-2는 Raptor 필름과 최종 셀 용량을 제외하면 QSE-5와 거의 모든 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잠재 출시 고객은 셀의 성능 기능을 평가하고 이에 대한 신속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체계적으로 반복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존 세이거

Kevin, 이제 우리의 현재 자본 활주로가 제품 개발 로드맵과 어떻게 일치합니까?

케빈 헤트리치

우리는 대차대조표에 10억 달러가 넘는 유동성을 확보한 채 1분기를 마감했으며 2026년 하반기까지 현금에 대한 지침을 반복했습니다. 우리는 대차대조표가 회사의 경쟁 우위이자 강점의 원천이라고 믿습니다. 우리 예측의 자본은 우리가 가치를 창출한다고 믿는 것에 투자되고 있습니다. 리터당 약 800와트시, 10%에서 80% 용량까지 15분 충전 시간을 목표로 QSE-5 제품을 완성합니다. 독점 고체 전해질 분리기를 만드는 Raptor 및 Cobra 고속 프로세스를 개발 및 배포하고 잠재 출시 고객의 소량, 고가시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장비를 설치합니다. 우리는 QSE-5를 위해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시작하다. 대규모 장비 및 프로세스 성숙도에 따른 운영상의 이점과 비즈니스 모델 및 자본 구조로 인해 후속 설비로 자본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옵션 중 일부는 부채, 고객 선불금 및 정부 인센티브를 포함하여 희석되지 않는 전통적인 자금 출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합작 투자 및 라이센스를 포함하여 사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의 전체 기회 세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JV는 파트너의 강점과 QuantumScape가 자금을 지원하는 CapEx 감소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를 통해 QuantumScape의 대차대조표 및 운영 대역폭의 제약을 넘어 시장 진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존 세이거

네, 정말 고마워요. 이제 오늘 통화의 실시간 부분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교환원님, 질문이 있으면 전화를 걸어주세요.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UBS의 Joseph Spak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안녕하세요. 저는 Joe의 Gabriel [ph]입니다.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용화 로드맵과 관련된 몇 가지 세부 사항을 빠르게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연말까지 Raptor를 확장하고 2025년쯤 Cobra를 가동하여 대량 B 샘플 프로토타입을 온라인으로 생산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일단 완료되면 B-샘플 프로토타입을 제공하는 데 약 반년 정도가 걸리며 최종 C-샘플 단계의 경우 반년에서 1년 정도 걸립니다. 우리는 아마도 2026년 말, 2027년 초에 완전한 상용화와 기가와트시 규모의 생산을 기대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까?

시바 시바람

Gabriel, 질문과 전체적인 그림에 감사드립니다. 보세요, 우리는 항상 단기 결과물과 장기적인 사고 모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기적으로, 즉 2024년과 2025년에 어떤 이정표를 달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거리 지침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번 이를 달성하는지 확인합니다. 우리는 잠재 출시 고객과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아마도 외부에서 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을 때 그들이 와서 우리에게 말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로서 저희가 드릴 수 있는 지침은 2024년과 2025년 전체에 대한 것입니다. 2024년 말에는 소량 B 샘플을 완료했고, 내년에는 대량 QSE-5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B-샘플 프로토타입. 이것이 바로 우리가 외부에서 제공한 지침입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이해했다. 거기의 세부 사항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빠른 후속 조치로서 Kevin, 제 두 번째 질문은 귀하가 조정된 EBITDA Bridge에 공개한 소송 비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앞으로 이 상황을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제 말은, 이게 단지 일회성 항목이었나요? 우리는 이것을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케빈 헤트리치

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주 서신 마지막 부분에 있는 조정 EBITDA 표의 순 손실에는 순 소송 합의 발생액 및 법적 수수료에 대한 약 2,450만 달러의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증권 집단 소송을 해결하기 위한 원칙적 합의와 관련이 있습니다. 보류 중인 합의가 확정되고 승인되면 지난 연간 및 분기별 보고서에서 설명했듯이 가장 중요하고 진행 중인 법적 문제 중 하나인 내용이 결론을 내릴 것입니다. 합의는 최종 문서화, 집단 구성원에 대한 통지, 법원의 예비 및 최종 승인을 거쳐 이루어집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색상을 감상하세요. 전달하겠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Truist Securities의 Jordan Levy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조던 레비

오후입니다. 모든 세부 사항에 감사드립니다. Siva, 어쩌면 당신이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주 서신에는 제작 자재 단순화, 프로세스 단계 통합, 자동화 증가 등을 포함하는 다운스트림 셀 조립 프로세스의 일부 간소화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이것이 랩터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단지 궁금합니다. 이러한 모든 종류의 변화가 Raptor 디자인에서 이미 고려된 것입니까, 아니면 프로세스 단순화의 수단으로 지적할 수 있었던 이러한 새로운 개발입니까? 그리고 주주 서신에 해당 내용에 대한 세부 정보가 있을까요?

시바 시바람

조던, 나는 모든 것에 대해 기꺼이 공로를 인정할 것입니다. 이제 이 중 많은 부분이 잘 계획되었으며 Raptor와 같은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자동화 단계가 구현되었으며 어떤 경우에는 사이트 승인 테스트를 거치고 있으며 바로 뒤에 오는 셀 조립 단계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에서 우리는 매우 체계적입니다. 우리는 다시 돌아가 기준선을 설정하기 위한 상당한 양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도록 충분히 실행했는지 확인하고 프로세스가 견고하고 충분한 마진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즉시 자동화를 시도합니다. 그리고 이 프로세스는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발전합니다.

예를 들어 Alpha-2는 샘플을 얻고, 고객에게 제공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주요 단계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올해 말에 B 샘플이 나올 때 이 샘플에 대한 개정판이 한 번 더 있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강력하다고 알고 있는 프로세스 단계를 지속적으로 간소화하고 자동화한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하는 작업을 훌륭하게 수행해 왔습니다. 그것이 당신이 보고 있는 것입니다.

조던 레비

그것은 전적으로 의미가 있습니다. 에 감사하다. 그리고 Kevin, 아마도 당신만을 위한 것일 수도 있고 이것은 모두가 공개한 소송 비용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분기에 OpEx가 어디에 들어왔는지만 보면 그것이 거기에 있었을 수도 있다고 가정합니다. 한 단계 더 발전한 것으로 설명되었지만 랩터와 코브라가 발전함에 따라 더 광범위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EBITDA 지침을 반복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OpEx 형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 중 일부가 온라인으로 전환되기 시작하면 상황이 전혀 바뀌나요?

케빈 헤트리치

예, 우리는 연간 2억 5천만 달러에서 3억 달러의 손실이라는 조정 EBITDA 지침을 반복했습니다. QSE-5 프로토타입의 볼륨이 증가함에 따라 일년 내내 광범위하고 약간 단조롭게 증가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조던 레비

알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Jed Dorsheimer와 William Blair의 대사에서 나왔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안녕하세요, Siva님, Jed에게 Mark Schlueter [ph]가 켜져 있습니다. CEO로서 1분기를 축하합니다. 고속충전 관련 질문입니다. 나는 그것이 EV의 핵심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데이터는 10%에서 80%까지 매우 인상적입니다. 이론적으로 리튬 금속은 흑연보다 전하 이동 역학이 더 우수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전류 밀도 핫스팟을 피하기 위해 표면 리튬을 제어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보고 있는 고속 충전 테스트 프로토콜에서 사이클 수명이 어떤 영향을 받는지 궁금합니다.

시바 시바람

마크, 고마워요. 매우 통찰력있는 질문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반복해서 보여준 것입니다. 우리는 자매 세포와 이전에 고객이 데이터를 통해 이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시연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일반적으로 매일 경험하는 일반적인 CO3보다 훨씬 더 많은 충전 주기의 실질적인 횟수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실질적인 고속 충전 데이터와 사이클링을 함께 보여주었습니다. 문제의 진실은 이것이 우리의 핵심 혁신 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세라믹 분리막과 리튬 금속 도금이 반대편에 양극이 없는 구성으로 되어 있고 합리적으로 빠른 충전 주기에서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힘이 되었습니다. 이는 주주 서한에서 Alpha-2에서 제시한 모든 데이터에서 볼 수 있듯이 기술의 주요 차별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전 데이터에서 이를 입증했으며 계속해서 이를 검증하고 있습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엄청난. 그것은 중요한 성과입니다. 색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랩터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개선 사항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Raptor와 Cobra의 비용 및 속도 개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잠재적으로 더 얇은 분리막과 같은 다른 이점이 있습니까?

시바 시바람

예, 따라서 Raptor와 Cobra는 분명히 Raptor의 규모와 또 다른 규모입니다. 우리는 두 가지의 생산성 이점에 대한 지난 수익 편지의 데이터를 보여주었습니다. Raptor가 더 좋고, Cobra가 처리량 측면과 단위 출력당 장비 설치 공간 측면에서 훨씬 더 좋습니다. 아주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계속해서 보고 있는 것은 Raptor의 경우이며, 이는 Cobra에서도 더 나은 품질 지표에 매우 중요한 일부입니다. 우리는 Cobra와 Raptor가 우리가 이야기한 목표 에너지 밀도와 전력 밀도를 달성하는 데 계속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좋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운영자

[운영자 안내] 다음 질문은 Davis Sunderland [ph]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좋은 오후입니다.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발표한 지 한 달밖에 안 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지금까지 잠재 출시 고객으로부터 피드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이것이 어떻게 또는 언제 전달될 수 있는지에 대한 타임라인이 있습니까?

시바 시바람

예. 그래서 우리는 보도 자료에서 언급한 대로 잠재 출시 고객에게 영화를 배송했습니다. 즉, 해당 데이터는 전체 테스트 프로토콜을 포함하여 계속해서 고객 기밀로 유지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자체 실험실에서 자매 세포를 사용하여 병렬로 테스트하고 해당 데이터를 게시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수익 주주 서한에서 이미 초기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여기서는 고객에게 배송된 유사한 해당 자매 셀인 동일한 알파 2개 샘플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알았어요. 매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후속 조치를 추가할 수 있다면 하나만 더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EV에 대한 흥분이 부정적으로 변한 것처럼 보이거나 많은 부정적인 헤드라인이 등장하는 것처럼 잠재 고객과의 참여 수준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보셨나요? 새로운 파트너십, 그리고 그 전선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감사합니다.

시바 시바람

예. 나는 John이 스크립트 질문에 대해 나에게 물었던 이전 질문에서 그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가 함께 일해온 고객, 우리가 진정으로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는 고객의 관심은 매우 좋았습니다. 고객의 관심 수준이나 헌신 수준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우리는 함께 일해온 파트너들과 계속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세속적 수요 이론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분명히 단기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분명히 오늘날 시장에는 역풍이 불고 있습니다. 분명히 앞서 말했듯이 어느 정도 순환성이 있습니다. 몇 가지 거시경제적 조건이 있습니다. 약간의 지리적 변화가 있습니다. 제조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고객들 가운데, 우리가 함께 일하고 있는 고객들, 우리의 기술에 대한 관심, 우리 회사에 대한 헌신, 우리가 함께 일하고 있는 열정은 변함이 없습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시간을 감사드립니다.

운영자

[운영자 안내] 현재로서는 더 이상의 질문이 없습니다. 이제 마무리 발언을 위해 QuantumScape Management에 전화를 다시 돌리겠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시바 시바람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진행 상황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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