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id Group, Inc. 루시드 그룹(LCID) 2024년 1분기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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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d Group, Inc. ( NASDAQ:LCID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6일 오후 5:30(ET)

기업 참가자

Maynard Um - IR 책임자
Peter Rawlinson - CEO 겸 CTO
Gagan Dhingra - 임시 CFO 및 최고 회계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John Murphy - Bank of America
Itay Michaeli - Citi
Andres Sheppard - Cantor Fitzgerald
Tobias Beith - Redburn Atlantic
Steven Fox - Fox Advisors
Stephen Gengaro - Stifel

운영자

신사 숙녀 여러분, 옆에 있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ucid Group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회의는 녹화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중에 질의응답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자 지침]

이제 저는 오늘 귀하의 연사인 투자자 관계 담당 수석 이사인 Maynard Um에게 컨퍼런스를 인계하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메이너드 음

감사합니다. Lucid Group의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나와 함께하는 사람은 CEO이자 CTO인 Peter Rawlinson입니다. 임시 CFO이자 최고 회계 책임자인 Gagan Dhingra입니다.

Peter에게 전화 통화를 넘기기 전에, 이 전화 통화에 관한 진술 중 일부에는 연방 증권법에 따른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음을 상기시켜 드리겠습니다. 여기에는 회사의 미래 재무 성과, 생산 및 납품량, 재무 및 운영 전망 및 지침, 거시 경제 및 산업 동향, 회사 이니셔티브 및 기타 향후 이벤트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본 진술은 현재 시점의 예측과 기대에 근거한 것이며, 실제 사건이나 결과는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으로 인해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SEC에 제출한 가장 최근 보고서의 경고 문구와 위험 요소 및 당사 웹사이트 ir.lucidmotors.com의 투자자 관계 섹션에 있는 투자자 자료 2페이지에 있는 미래 예측 진술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경영진은 이번 회의에서 비GAAP 재무 측정을 언급할 것입니다. 우리가 비GAAP 재무 지표를 사용하는 이유와 GAAP 대 비GAAP 결과 조정에 관한 정보에 대한 논의는 오늘 오후 초 발행된 수익 보도 자료와 투자자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는 Lucid의 CEO이자 CTO인 Peter Rawlinson 에게 이 요청을 넘기고 싶습니다 . 피터, 어서 가세요.

피터 롤린슨

Maynard님, 그리고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준비된 연설에서 저는 PIF의 파트너, 예상보다 나은 생산 및 납품 수치, 비용 이점 및 전반적인 모멘텀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이 우리의 미래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더 낙관적입니다.

이제 저는 Lucid를 차별화하는 두 가지 핵심 요소가 있다고 믿습니다. 뛰어난 자체 기술력과 변함없는 투자자이자 파트너인 PIF와의 파트너십.

1분기에 우리는 PIF 계열사에 전환우선주를 사모 배정하여 10억 달러의 자본을 조달했습니다. 우리는 사우디 비전 2030 목표를 달성하려는 국가 계획의 전략적 파트너입니다. PIF의 변함없는 신뢰와 변함없는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생산과 배송에 들어갑니다. 1분기에 우리는 1,728대의 Lucid Air를 생산했으며, 둘 다 우리의 기대치를 약간 웃도는 1,967대를 납품했습니다. 실제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9.9% 증가한 최고의 분기별 배송 실적이었습니다. 납품보다 생산량이 낮다는 것은 비용을 고려한 적극적인 결정이며 생산 병목 현상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2024년에는 약 9,000대의 차량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지난 분기 지침과 일치합니다.

이제 Lucid가 현재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업데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브랜드 인지도와 가격 모두에서 확실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4분기부터 미디어 지출을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1분기에는 전반적인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했습니다.

Lucid Air는 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거의 모든 측면에서 우수한 차량으로 점점 더 인정받고 있습니다. 루시드에어(Lucid Air)는 2024년 최고의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시상식에서 미국과 월드 리포트(World Report)가 선정한 최고의 럭셔리 전기 자동차로 3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Lucid Air는 이 카테고리 상을 3년 연속 수상한 유일한 EV이며, 이는 우리를 차별화하는 또 다른 성과입니다. 루시드에어는 편향된 핵심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그것은 휘발유 자동차와 동등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시장에서 가장 긴 주행 ​​거리와 가장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하는 생산 차량입니다. 놀라운 성능으로 운전하는 것이 매력적이며 효율성으로 인해 총 운영 비용이 더 낮습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EV, 특히 대부분의 EV의 제한된 범위에 대한 부족함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주행 거리 불안에 대한 두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는 더 큰 배터리를 생산 및 설치해야 하며, 이로 인해 Lucid Air에 비해 차량 충전 비용이 더 높아지고 상대적 충전 시간이 길어집니다.

기억하세요, Lucid Air는 킬로와트시당 마일로 측정되는 동급 차량 중 가장 효율적인 차량입니다. 범위와 충전 속도 측면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총 충전 비용도 낮습니다. 차량당 손실에 대한 논평을 본 적이 있지만 그러한 추측은 비용과 의도 규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함을 반영합니다. 내부적으로 매우 높은 상품 비용 항목은 차량을 만들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필요한 공장 및 장비 비용입니다.

회사가 소수의 차량만 만들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우리는 더 적은 장비를 구입하고 더 작은 공장을 지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주류 대중 시장 소비자에게 저렴한 장거리 EV를 제공하려는 더 야심 찬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확장함에 따라 모델의 영향력이 분명해져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차량 라인업 확장이라는 변화의 단계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Lucid Air Pure는 이미 $69,900부터 시작하는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중력 SUV 프로그램은 올해 말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우리 SUV가 다룰 수 있는 전체 시장은 2023년에 접근할 수 있는 시장보다 6배 더 큽니다. 그리고 흥분은 뚜렷합니다.

제3자 조사에 따르면 이미 EV SUV 구매 입찰의 3분의 2가 Lucid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전기 SUV를 구매하려는 3명 중 2명이 Lucid를 알고 있고 고려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할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SUV 구매 의도자, EV 및 가솔린 SUV 중에서 50% 이상이 Lucid를 고려할 것입니다. 이제 이는 새로운 브랜드는 물론 모든 브랜드에 있어서 놀라운 수치이며, 이는 앞으로 다가올 중요한 기회를 반영합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비용 및 품질 전략의 중요한 부분인 추가 가상 수직 통합, 스탬핑, Gravity SUV 프로그램을 위한 Body in Whites, 도장 공장 확장 및 AMP-1의 파워트레인을 통해 미래에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Air에서 얻은 모든 교훈을 적용하여 SUV 프로그램에 통합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Gravity가 세계 최고 수준의 주행 거리, 효율성, 충전 속도 및 내부 용적으로 세그먼트를 재정의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올해 후반에는 애리조나에 있는 AMP-1 시설에서 분석가와 기관 투자자를 초대할 계획입니다.

놀라운 직원들이 근무하는 최첨단 공장과 기계를 제작하는 기계를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는 또한 올해 말에 여러분이 시험 운전할 수 있는 차량을 도로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리고 Gravity SUV 프로그램에 이어 2026년 후반에 생산이 시작될 예정인 중형 차량을 통해 전체 시장 확장에서 또 다른 단계의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이 중요한 중형차의 효율성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으로 달성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주어진 주행 거리에서 더 작은 배터리를 사용하려면 충분한 효율성이 핵심이라는 점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더 작은 배터리는 EV를 만들 때 비용을 낮추는 핵심 요소입니다. 우리의 중형 게임 체인저를 꼭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으로 우리의 기술 사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Aston Martin과의 거래는 다른 잠재 파트너들로부터 우리 기술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계속해서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선도적인 전기 레이싱 시리즈에 전면 구동 장치를 공급하는 유일한 공급업체입니다. 우리가 세계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하여 기술의 모든 측면에 걸쳐 수익 창출 기회에 대해 계속 논의하는 동안 이 공간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추진력에 대한 추가 세부 사항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1분기에 도로 위의 차량 수가 12,000대를 넘어섰고, 이는 입소문 인식을 높이는 데 중요한 문턱을 훨씬 넘어섰습니다. 그리고 저는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9% 증가한 것과 4월에 볼 수 있는 모멘텀에 만족합니다. 저는 항상 주의사항을 제시합니다. 우리는 2분기에 사우디아라비아의 전형적인 계절적 둔화를 예상하고, 소비자들이 휴가를 떠나면서 전 세계적으로 3분기에는 전형적인 계절적 둔화를 예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으로 우리가 탈출 속도의 정점에 도달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판매 모멘텀, 복합적인 효율성 이점, 소비자와 기업 파트너의 전례 없는 관심, 총 유동성 50억 달러 이상, 그리고 세계 최고의 SUV가 될 것으로 믿는 Gravity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우리의 미래에 대해 이보다 더 확신을 가졌던 적이 없습니다.

따라서 Gagan에게 전화를 넘기기 전에 최근 발표된 경영진 변경에 대해 잠시 시간을 내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Derrick Carty는 이제 다른 기회를 추구하기 위해 떠날 Mike Bell의 뒤를 이어 Digital의 임시 책임자로서 조직을 이끌게 됩니다.

Mike의 모든 기여에 감사드립니다. Mike는 2021년 초에 Lucid에 합류했으며 진정으로 비교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 조직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Mike는 한동안 자문 역할을 맡을 예정이며, 회사의 다음 변혁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Derrick과 디지털 조직에 대해 전적인 신뢰를 갖고 있습니다.

그럼 모든 공급업체, 파트너, 주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모든 Lucid 직원들의 헌신과 헌신, 그리고 엄청난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저는 이를 Gagan Dhingra에 넘겨서 우리 재정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가간?

가간 딩그라

피터님, 그리고 오늘 시간을 내어 우리와 함께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준비된 발언에 앞서 Lucid 팀 전체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모든 사람의 헌신과 인내에 늘 놀라고 감사합니다.

2024년 1분기 재무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1분기 동안 우리는 1,728대의 차량을 생산했으며 올해에도 약 9,000대의 차량을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우리는 1분기에 1,967대의 차량을 인도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거의 40%, 전 분기 대비 13% 증가한 수치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4분기에 겪었던 물류 시장 진출 문제 중 일부를 해결했으며 1분기에 배송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도로 위 차량 수 증가, 경제성 향상으로 이익을 얻고 있다고 생각하는 북미 판매량에 만족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보고 있는 것에 격려를 받습니다.

P&L로 전환합니다. 1분기 매출은 1억 7,270만 달러로 전분기 대비 9.9%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배송 증가에 힘입은 것입니다. 평균 판매 가격은 혼합 가격 조정과 분기 일부에 영향을 미친 혼합 가격 조정으로 인해 순차적으로 하락했습니다.

1분기 매출 비용은 4억 480만 달러였습니다. 낮은 평균 판매 가격에도 불구하고 BOM 및 물류 비용 생산과 LCNRV 관련 1분기 감액 비용 감소 등 비용 최적화 이니셔티브로 인해 총 마진이 분기 대비 개선되었습니다. LCNRV 금액은 약 1억 3,780만 달러로 4분기 대비 20.8% 감소했습니다.

공장 및 장비의 감가상각과 관련된 고정 비용은 여전히 ​​수익 비용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리고 생산과 납품을 늘리면 차량당 간접비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총이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제어 가능한 변수와 제어 불가능한 변수가 많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일반적으로 구체적인 총 마진 지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델링에 도움이 되도록 방향성 색상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2024년 2분기를 기대하면서, 우리는 1분기의 절반 분기 영향 대신 2분기 전체 분기 가격 조정에도 불구하고 총 마진이 동일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개선은 주로 추가적인 비용 최적화 계획에 따른 것입니다. 연말로 접어들면서 중력 SUV 프로그램용 부품 재고를 구축하여 회계 관점에서 LCNRV 손상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추가적인 2단계 활성화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와 더불어 매출총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분기에도 제가 준비한 발언에서 이 내용을 언급했습니다. 우리는 매출원가 측면에서 추가적인 기회를 확인했으며 계속해서 비용 절감을 위한 구현 및 추가 영역에 집중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우리의 기술은 총 이익의 핵심 동인이 될 것입니다. 규모가 커지면 핵심 요소인 효율성을 통해 강력한 총 마진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이제 운영 비용으로 이동합니다. 1분기 R&D 비용은 총 약 2억 8,460만 달러로 전분기 대비 17.1%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차량 프로그램을 강화함에 따라 R&D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는 Lucid가 세계 최고의 EV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분기 SG&A 비용은 약 2억 1,320만 달러로 4분기보다 11.5% 감소했습니다.

연속 감소는 주로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판매 및 마케팅 지출 감소와 지속적인 비용 최적화 계획으로 인한 전문 서비스 및 기타 일반 비용 감소에 따른 것입니다. 올해 실행하기 위한 추가 비용 절감 기회를 확인했지만 주로 전략적 성장 이니셔티브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인해 판관비(SG&A)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임시 및 위성 서비스 센터를 제외하고 4분기의 45개에서 증가한 50개의 스튜디오 및 서비스 센터로 1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서비스 측면에서 우리는 54개의 모바일 브랜드와 93개의 전국적으로 승인된 차체 매장으로 1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우리는 Lucid 고객에게 비용 효율적으로 추가 위치를 제공할 위성 서비스 센터뿐만 아니라 스튜디오 및 서비스 센터 공간을 전략적으로 계속 확장할 계획입니다.

2024년에는 영업 레버리지로의 전환 경로가 보입니다. 핵심은 볼륨과 규모를 높이는 것입니다. 해당 분기의 주식 기반 보상은 6,370만 달러였습니다. 총 기타 소득은 4,920만 달러로 4분기 8,310만 달러보다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주로 전략적 기술 관리의 일환으로 4분기에 받은 Aston Martin 주식 공정 가치 변동과 관련된 1,990만 달러의 비현금 손실에 기인합니다. 1분기에는 4분기의 6억 460만 달러보다 약간 개선된 5억 9,840만 달러의 조정 EBITDA 손실을 달성했습니다.

대차대조표로 이동합니다. 1분기에 우리는 PIF 계열사에 전환우선주 사모 배정을 통해 10억 달러를 조달했습니다. 저는 Peter에게 반향을 표하고 PIF의 파트너십과 Lucid 및 우리 사명에 대한 헌신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PIF의 파트너십과 지원은 우리를 업계의 다른 업체들과 차별화시킵니다.

우리는 현금, 현금 등가물 및 투자 규모가 약 46억 달러로 분기를 마감했으며 총 유동성은 약 50억 3천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참고로, 이는 3월 31일 기준 Aston Martin 시장 점유율 5,080만 달러를 제외합니다.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강력한 대차대조표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몇 년 동안 그래왔듯이 우리는 계속해서 자금 조달을 기회주의적으로 모색할 것입니다.

인벤토리로 전환 중입니다. 총 재고는 주로 원자재 감소와 기존 재고 최적화에 따른 구매 감소로 인해 연속 18.8% 감소했습니다. 이는 제가 지난 분기에 설명한 내용과 일치하며, 보유하고 있는 원자재를 크게 줄일 수 있는 경로를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1분기 자본 지출은 1억 9,820만 달러로 4분기 2억 7,260만 달러보다 감소했습니다.

2024년 전망으로 이동합니다. 우리는 2024년에 약 9,000대의 차량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며, 판매 및 배송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계속해서 신중하게 생산을 관리하고 조정할 것입니다.

Peter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현재 보고 있는 수요에 만족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2분기 말에 약간의 계절성을 볼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유동성 포지션과 관련하여 우리는 총 유동성이 약 50억 3천만 달러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Gravity SUV 프로그램의 생산 시작부터 2025년 2분기까지 활주로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CapEx로 이동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미래 성장 이니셔티브에 집중할 것이며 2024년 자본 지출은 약 15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작년의 자본 지출이 일정하게 연기되었음을 반영합니다. 완전히 구축된 장치를 위한 AMP-2 확장, 현장에서 핀처럼 날카로운 파워트레인 스탬핑을 위한 AMP-1 Phase II 확장, Gravity SUV 프로그램을 위한 Body in White의 완성입니다.

제품 측면에서는 2024년 후반에 그래비티 SUV 프로그램의 스타트업 생산이 예정되어 있으며, 2026년 말에 대용량 중형 플랫폼의 스타트업 생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분기 실적은 긍정적인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체 시장 확장, 곧 출시될 순수 Gravity SUV 및 중형 프로그램은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며, 우리의 비용 최적화 전략에 대해 매우 기분이 좋으며 앞으로 많은 기회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질문에 답하기 위해 Maynard에게 다시 이야기하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A - 메이너드 음

고마워요, 가건. 이제 통화의 Q&A 부분을 시작하겠습니다. 전화로 질문을 받기 전에 개인 투자자들이 Say 기술 플랫폼에 보낸 몇 가지 질문을 게시하고 싶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Anav의 질문입니다. Lucid의 수익성 향상 경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회사가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긍정적인 총 마진을 달성하는 데 직면할 것으로 예상하는 주요 이정표와 과제는 무엇입니까?

피터 롤린슨

고마워요, 아나브. 그것은 규모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가 더 많이 확장할수록, 더 많은 자동차를 만들수록, 더 많은 양을 분산시킬 수 있는 고정 비용, 즉 우리의 투자 비용, 놀라운 공장 및 시설, 각 자동차 판매에 대한 장기 투자가 발생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지금 당장 Lucid Air 판매의 성장을 계속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우리는 작년에 비해 올해 1분기보다 40% 증가한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슷한 기간에 우리는 Tesla Model S의 판매가 매우, 매우 상당히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Porsche Taycan과 같은 주요 경쟁사보다 더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규모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 규모 경로의 다음 단계는 시장 규모에 승수 효과를 줄 수 있는 중력을 생산에 도입하는 것이며, 중력은 올해 후반에 스타트업 생산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이상으로 우리는 중형 차량을 구입해야 합니다. 대량 차량 가격은 약 48,000달러 정도이며 이를 생산에 투입하고 2026년 후반에 생산할 예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의 현재 재정은 Lucid가 미래를 위해 만든 주요 투자에 의해 실제로 지배되고 있습니다.

애리조나 공장 확장과 같은 것에는 거의 400만 평방피트의 공장이 있습니다. 총회가 준비되었습니다. 이제 Gravity의 신체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로봇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거대한 스탬핑 라인에 투자했고, 물류를 통합했으며, 파워트레인 시설을 한 지붕 바로 아래로 가져오고 있으며, 바로 그곳이 바로 우리가 Aston Martin에 공급하는 장치를 만들려는 곳입니다. 지붕 하나.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에 사진이 몇 장 있고, 우리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 Maynard와 비디오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또 다른 점은 Lucid가 다른 모든 제품을 능가하는 가장 큰 장점은 효율성입니다. 그리고 저는 엔지니어로서 그렇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가로서 그렇게 말합니다. 효율성은 우리가 다른 누구보다 더 적은 배터리로 더 작은 배터리로 자동차를 만들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배터리가 EV에서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부분이기 때문에 우리는 자동차를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고 따라서 누구보다 더 많은 이윤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Gagan 귀하의 역할에 완벽하게 연결됩니다.

가간 딩그라

예. 고마워요, 피터. 그리고 두 가지 더 많은 규모와 지속적인 비용 최적화 계획이 있습니다. 규모를 확장하면 무엇보다도 판매 제품 비용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공장 투자 감가상각을 포함하여 차량당 고정 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인건비와 간접비입니다. 최적의 용량으로 작업하면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셋째, 볼륨에 따른 BoM 비용은 상당한 비용 레버리지를 제공합니다. 이제 우리가 매우 적극적으로 노력해 온 비용 최적화 계획에 추가하겠습니다. Peter의 큰 지원을 받아 저는 개인적으로 이 일을 매일 주도하고 있습니다.

준비된 멘트에서 말씀드린 대로 이번 분기에는 자동차에 들어가는 부품 비용인 BOM(Bill of Materials)과 물류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연중 내내 실행할 수 있는 추가 기회도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이너드 음

감사해요. 플랫폼의 다음 질문은 Jason [ph]입니다. 주가가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가격을 상당히 인상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까? 제품 생산량이 매우 낮은 것 같습니다.

피터 롤린슨

고마워요, 제이슨. 이제 우리 주가는 다시 거래량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니까 주가와 수익성 부분이 얽혀 있으니 양해해 주세요. 다른 제조업체의 제품이 실제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더 넓은 EV 시장에 비해 우리는 전년 대비 배송량이 40%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그 추세를 거스르고 있습니다. 그것은 규모에 관한 것입니다. 이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에 관한 것이며 저는 우리가 거기에 도달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중력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를 관점에서 살펴보면, 1분기에 처음으로 Lucid가 Porsche Taycan을 앞질렀습니다. 우리는 3분기 연속으로 Mercedes Benz EQE를 앞질렀습니다. 우리는 3분기 연속으로 Mercedes Benz EQS보다 많이 팔렸습니다. 우리는 신형 BMW i7을 판매했고, 5분기 연속으로 Audi e-tron GT를 앞질렀습니다.

나는 여기서 또 다른 문제도 설명하고 싶다. 우리는 제조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이것은 상승 상황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경제적인 상황이며, 제품이 얼마나 멋진지, 그리고 판매가 뒤따를지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가고 있는 궤도입니다. 이 셀과 볼륨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또한 마지막 요점으로 올해 Lucid의 주가를 맥락에 두고 싶습니다. 맥락상 Tesla는 약 25.6% 하락했습니다. 리비안은 약 56% 하락했습니다. 우리는 27% 하락했습니다. 실제로 이 분야에는 추세가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우리에게는 그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Gagan, 색상을 추가하고 싶나요?

가간 딩그라

예. 고마워요, 피터.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비용 실행 및 최적화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장 효율적인 차량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속 가능성에 관한 이야기만은 아닙니다. 이는 성장, 규모, 수익성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가 규모를 확장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백에 나타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메이너드 음

감사해요. 세 번째 질문은 Justin [ph]님의 질문입니다. Lucid는 생산용 배터리나 모터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와 협의하고 있나요?

피터 롤린슨

고마워요, 저스틴.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충분히 강조할 수 없다. 이는 회사 전체 비전의 절대적 중심이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Lucid Group이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비전은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지구와 환경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멀리 여행할 수 있고 진정으로 지속 가능하다는 리더십을 활용하고 그 기술을 공유하고 다른 회사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첫 번째 단계를 밟았습니다. 사파이어 기술, 하이퍼카 기술을 Aston Martin과 같은 기업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시간 척도가 있습니다. 즉, 현재 투어링 라인업에 있는 기술인 그랜드 투어링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의 고급 고성능 자동차에 이상적으로 적합하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저를 정말로 흥분시키는 것은 제가 중간 규모의 기술 플랫폼을 대변하는 상장된 본사의 이 건물에서 현재 개발하고 있는 기술의 잠재력입니다. 이는 미래의 대용량 패밀리카에 꼭 맞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승수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이해하실 수 있듯이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실제로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우리는 대화 중입니다. 우리 기술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대규모 OEM이 있으며 그들은 확실히 우리와 협력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Gagan, 거기에 무엇을 추가하고 싶나요?

가간 딩그라

예. 물론, 올바른 경제학 하에서요.

피터 롤린슨

전적으로. 그리고 나는 현재의 재정으로 인해 우리 기술이 너무 비싸다는 완전성 정보 때문에 또 다른 오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완전히 반대입니다.

우리의 기술은 규모에 맞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EV를 만드는 데 가장 큰 비용 항목인 배터리 필요성을 줄이는 것을 중심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루시드의 기술을 채택하는 것은 EV 제작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단순히 충분히 평가되거나 이해되지 않습니다.

메이너드 음

엄청난. 마지막 질문은 Robert님의 질문입니다. Lucid는 Tesla와 경쟁할 수 있는 저렴한 자동차를 만들까요?

피터 롤린슨

글쎄, 나는 그것에 대한 답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이미 그렇습니다. 순수한 후륜 구동, 지구상 최고의 기계인 Lucid Air는 $69,900입니다. 2020년 9월에 제가 약속한 가격으로 우리는 이미 Tesla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중형차가 2026년 후반에 출시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그 때 우리는 $48,000, $50,000의 자동차를 갖게 될 것이고 그것은 정말 흥미로울 큰 자동차가 될 것입니다.

메이너드 음

엄청난. 이제 우리는 전화선에서 질문을 받고 싶습니다. 타완다. 첫 번째 질문을 받아도 될까요?

운영자

예. 감사합니다. 대기해주세요. 우리의 첫 번째 질문은 Adam Jonas의 라인에서 나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헤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Peter. 준비된 발언과 발표한 성명에서 판매 모멘텀이 구축되고 있다고 말씀하셨나요? 그 진술을 뒷받침하는 것이 무엇인지 수량화할 수 있습니까? 어느 기간에 걸쳐 측정되었나요? 연도별 얘기였나요? 아니면 분기 동안 그리고 순차적으로 모멘텀 구축에 대해 이야기하고 계셨습니까?

피터 롤린슨

좋아요. 예. 안녕, 아담. 따라서 2023년과 2022년을 비교하면 메모리가 37% 또는 37%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024년 1분기와 2023년 1분기를 비교하면 39.9%, 즉 40%에 매우 가까운 성장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장의 추세를 아주 훌륭하게 거스르고 있습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좋아요. 그리고 후속 조치로서 귀하는 여전히 비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비용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특히 이번 분기에 BOM 비용에 대한 몇 가지 큰 개선 사항을 언급하셨습니다. 이번 분기 내 BOM 개선에 대한 몇 가지 예를 들어주실 수 있나요? 중력에 대한 BOM 비용을 벤치마킹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감사합니다.

가간 딩그라

아담,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가격 책정 조치에도 불구하고 총 마진이 개선되었으며 이는 주로 BOM 비용 절감을 포함한 비용 최적화 이니셔티브에 따른 것입니다. 그리고 BOM 비용에는 다양한 구성 요소가 있으며, 우리는 공급업체 측면과 기술 측면에서 내부 및 내부적으로 열심히 노력하여 배터리 비용을 낮추고 있습니다.

우리 차는 차량 범위 당 가장 낮습니다. 그러나 물류 측면에서도 분기 대비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일년 내내 실행하고 싶은 몇 가지 다른 계획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재고를 매우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어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메이너드 음

엄청난. 다음 질문을 받겠습니다, Tawanda.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John Murphy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존 머피

안녕하세요, 여러분. 피터, 여러 가지 이유로 필요한 회사를 Tesla와 반드시 통합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SNX를 보면 회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3개의 NOI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자체 자금 조달에 일종의 탈출 속도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일종의 평행선을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명시적으로 직접적인 비교를 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2026년 말에 출시되는 공간이나 소형 차량이 일종의 위치가 될 것 같습니다. 세 개의 NOI에 도달했을 때와 비슷한 탈출 속도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그것에 어느 정도 동의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렇죠? 나는 당신이 그것에 대해 울타리를 치기보다는 어느 정도는 희망합니다.

그리고 또한, 우리가 그것에 대해 생각할 때, 우리는 이런 흐릿하고 단조로운 것을 보고 있습니다. 저는 10억 달러가 밋밋하고 밋밋하다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많은 돈입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이 이런 질문을 하는군요. 탈출 속도가 시작될 때까지 보장된 자금을 확보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2026년의 공간이 될 수도 있겠네요. 그래서 제 말은, 하나, 당신도 일종의 동의를 하느냐는 것입니다. 그 논리는 탈출 속도에 도달했을 때라고요? 그리고 거기에 도달할 자금이 있습니까?

피터 롤린슨

고마워요, 존. 항상 그렇듯이 귀하의 흥미로운 유사점과 매우 사려 깊은 질문입니다. 보세요. 비전은 매우 중요한 볼륨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분명히 그것은 두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음, 세 단계가 있습니다. 우선, 규모나 브랜드 인지도가 중요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Gravity를 사용한 TAM의 약 6배입니다.

그리고 저는 Model X가 포착하지 못한 매우 중요한 기회가 Gravity에 있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Model X는 약간 자동차 같았고 약간 CUV 같았고 Gravity는 적절한 SUV이고 좌석-좌석 3열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더 적은 배터리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고 이러한 제품을 만드는 데 드는 중요한 비용을 해결할 수 있는 독특한 비밀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어느 정도 규모에 도달하면 Gravity가 가능하게 될 전개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중간 규모 플랫폼을 생산에 투입하고 2026년 말 생산 시작이 예정되어 있을 때까지 모든 성과를 완전히 거두지 못할 것이라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제 우리의 파트너십과 관련하여 Lucid를 실제로 차별화시키는 것은 두 가지의 조합입니다. PIF와의 특별한 관계 및 PIF와의 관계가 결합된 독특한 세계적 수준의 기술은 거의 재정적 관계를 초월합니다. 이는 대담한 비전 2030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경제를 지속 가능성 모델로 전환하는 초석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 우리는 함께입니다. 그들은 성공을 위해 똑같이 인센티브를 받습니다.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운영되는 공장은 그들이 운영한 최초의 자동차 공장이며 찾기 힘든 공장입니다. 지금 우리는 말 그대로 우리의 완전한 사업 단위인 CBU 공장을 위한 콘크리트를 붓고 기초를 다지고 있으며, 이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중견기업이 도착하는 것과 동시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성공을 위해 인센티브를 받습니다. 우리는 성공을 위해 상호 인센티브를 받고 있으며 여기서는 성공이 허용됩니다.

존 머피

좋아요. 매우 도움이 됩니다. 단 1초의 후속 조치. 올해 생산된 차량은 9,000대입니다. 당신은 이미 당신이 생산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전달했습니다. 제 생각엔 5,000개가 훨씬 넘는 것 같아요. 또는 재고가 5,000개가 넘는 것 같아요.

9,000개의 생산 수량을 훨씬 넘는 배송을 볼 수 있을까요? 239를 한 것 같아요. 이번 분기에는 생산량보다 납품량이 더 많아요. 올해 남은 기간에도 이와 비슷한 일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까? 아니면 실제로 더 높을 수도 있나요?

피터 롤린슨

글쎄, 우리는 그것에 대해 안내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나는 그것을 보고 싶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경영진이 과도한 재고량을 확보하지 않고 운전 자본을 묶지 않도록 생산과 배송의 균형을 맞추는 데 신중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경영진의 신중한 조치입니다.

메이너드 음

Tawanda님,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Citi의 Itay Michaeli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이타이 미카엘리

엄청난.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나에게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먼저, Peter, Gravity 출시에 대한 공급업체 준비 상태에 대한 업데이트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거기에서 어떤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까? 그리고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두 번째 질문은 총 마진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나는 그 숫자에 많은 소음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다양한 마진에 대한 추세를 통해 당신이 보고 있는 것에 대해 조금 이야기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들은 일종의 인건비 및 간접비를 제외하고 부품, 자재, 화물 및 보증을 보는 것뿐입니다. 추세가 어떤지 조금이라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 그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피터 롤린슨

감사합니다. 예, 그래서 우리는 Gravity 생산 시작을 향한 행진을 개인적으로 감독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이 방에서 매일 아침 제 아침은 상태를 검토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준비하려면 세 가지 활동 스트림, 즉 Gravity 제품의 준비 상태, 공장 준비 상태, 애리조나 공장, 그 구축 및 모든 장비 설치를 동기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질문에서 세 번째로 다루신 것은 공급 기반의 준비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우리는 이 모든 것을 다 마쳤습니다. 우리는 말 그대로 수천 개의 부품을 갖춘 수백 개의 공급업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최고의 공급업체 중 일부를 활용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매우 면밀히 관리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저는 이 과정이 정말 투명해지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팀에 비디오 시리즈 제작을 의뢰했습니다. 이 비디오는 회사를 따르는 모든 사람들에게 Gravity로 가는 길, Gravity로 가는 길,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입니다.

우리는 바로 지난 주에 이를 시작했으며, 이는 세 가지 연결 기둥, 제품, 공장 준비 상태 및 공급망 준비 상태를 추적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이 제품인 Itay를 통해 큰 이점을 얻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전염병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공급업체 품질 인식 및 감사인 SQA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가 훨씬 더 많아야 합니다. 그리고 공급업체 품질 엔지니어링 팀이 해당 공급업체를 방문하여 올해 후반에 초기 생산 준비 상태를 확인하고 검증합니다. 이제 마진에 관해서는 질문을 Gagan에게 맡기고 싶습니다.

가간 딩그라

예. 고마워요, 피터. 그래서 Itay는 총 마진 측면에서 공급업체 측과 매우 열심히 협력한 다음 비즈니스에서 비용을 절감해 왔습니다. 그리고 채권 비용을 먼저 살펴보는 것은 상당한 노력입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비용에서 수천 달러를 꺼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분기에 특히 기술에 관해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차는 또한 소유 비용이 가장 낮습니다. 그리고 투자자 덱을 보시면 슬라이드 7과 슬라이드 8을 추가하여 우리 차가 어떻게 최저 비용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보는 것이 당신에게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동시에 우리 비용 최적화 팀인 이 팀은 모든 사람과 모든 달러 가치에 대해 도전하고 있으며 저는 개인적으로 Peter의 지원을 받아 이 이니셔티브를 이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우리에게 의미하는 바는 물류 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점점 더 많은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고정 비용에 상당한 돈을 지출하고 있기 때문에 규모의 문제입니다.

변동 비용에 대해서도 우리는 더 많은 기회를 식별하고 공급업체 관점에서 볼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고정 오버헤드를 제공하는 볼륨에 할당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거기까지 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Gravity가 2024년 후반에 출시됨에 따라 우리는 용량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으며 이는 우리에게 운영 레버리지를 제공할 것입니다.

메이너드 음

Tawanda님,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으로 넘어갈 수 있을까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Cantor Fitzgerald와 Andres Sheppard의 라인에서 나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앤드류 셰퍼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좋은 오후입니다. 이번 분기를 축하하며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터, 난 그냥 사우디 아라비아로의 배송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하고 싶었어요. 올해 말, 내년 및 그 이후에 합의가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에 대해 조금 정량화하는 것이 가능한지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 과거에 당신이 그 점을 언급한 것 같습니다. 제가 틀렸다면 정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이러한 납품에는 아직 SOP에 도달하지 못한 Gravity 및 중형 대용량 모델이 포함될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Gravity에 도달하는 과정에서 올해와 내년에 사우디아라비아로의 배송이 어떻게 될지 정량화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피터 롤린슨

예. 앞으로 분할에 대해 안내할 계획은 없지만 1분기 납품량이 500개를 초과했습니다. 저는 사우디에서 우리 제품, 특히 SUV에 대한 수요가 동일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는 상당히 흥미로운 시장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지금 당장 이에 대해 안내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Andrew 중 어느 쪽이 특정 분할을 안내할 것인지 아직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앤드류 셰퍼드

좋아요. 알았어요.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특히 이번 분기에는 1분기에 500건이 넘는 배송이 사우디아라비아로 이루어졌습니다. 도움이 됩니다. 좋아요. 그리고 유동성에 관한 질문입니다. 업데이트된 유동성을 터치하셨습니다. 분명히 최근 10억 달러의 자본 조달로 대차대조표가 강화되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귀하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유동성이 내년 2분기까지 사업 자금을 조달하기에 충분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내 질문은 다음 자본 조달을 생각할 때 확장 가능성에 관한 것입니다. PIF에서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시나요? 아니면 외부 자본에서 나올 수도 있나요?

제가 묻고 있는 것은 현재까지 PIF로부터 64억 달러의 자금을 지원받는 것입니다. 다음 인상이 그들이나 다른 곳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상황을 예상하십니까? 감사합니다.

피터 롤린슨

음, 보세요, 우리는 기술 회사입니다. 우리는 성장 궤도에 있고 이는 자본 집약적인 노력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사업상 필요할 때 자본 조달에 대해 기업가적 기회주의적 관점을 취할 것이라는 것뿐입니다. 우리는 매우 특별한 관계와 공공 투자 기금이 우리에게 보여주고 지금까지 매 라운드마다 우리를 지원해 준 확고한 지원을 매우 잘 인식하고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이 우리를 매우 강력한 위치에 놓이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력 생산이 시작된 시점을 지나 내년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부러워할 만한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이는 우리를 재정적으로 매우 강력한 위치에 놓이게 합니다.

메이너드 음

Tawanda님,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으로 넘어갈 수 있을까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Redburn Atlantic의 Tobias Beith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토비아스 베이쓰

안녕. 안녕하세요.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Gagan에게 두 가지 질문이 있는데, 따로 질문하겠습니다. 2024년까지 AMP-1의 2단계 확장을 계속 구축함에 따라 생산 프로세스가 더욱 수직적으로 통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볼륨이 하위 규모인 동안 이것이 단기적으로 손실을 증가시킬 것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까?

가간 딩그라

예. 따라서 제가 준비된 발언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일반적으로 통제 가능하고 셀 수 없는 특정 요인으로 인해 총 마진을 안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방향성 있는 색상을 제공할 수는 있습니다. 2분기에는 1분기에 취한 가격 책정 조치의 전체 분기 영향에도 불구하고 매출총이익이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1분기에는 분기의 일부 동안 우리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하반기로 다시 규모를 축소하면 이제 생산에 앞서 중력 부품을 구매하게 되어 재고가 증가하게 됩니다. 즉, LCNRV가 발생하고 2단계 활성화로 인해 감가상각비도 높아져 일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총 마진에. 하지만 올해 말에 Gravity의 생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내년으로 넘어가면 상황이 크게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비아스 베이쓰

좋아요. 하지만 -- 죄송합니다. 질문을 조금 다르게 드려 죄송합니다. 가변 마진 기준으로 볼 때, 더 높은 수직적 통합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Air와 Gravity 모두에서 가변 마진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가간 딩그라

예, 좋은 질문입니다. 이제는 규모의 게임이다. 우리는 기여 마진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BOM 비용, 화물 및 특정 간접비, 공헌 마진의 일부는 물량이 적을 때 큰 영향을 받습니다. 규모가 커지면 공급업체도 자신이 제공하는 수량에 따라 고정 비용을 상각하기 때문에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규모의 문제입니다. 우리가 생산 능력에 가까워질수록 마진은 훨씬 좋아집니다.

토비아스 베이쓰

알았어, 이해했어. 그런 다음 Adam과 Itay가 물었던 질문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판매된 제품 원가에서 손상 비용을 제외하고 모든 D&A 비용이 COGS 내에서 청구된다고 단순하게 가정합니다. 그러다가 올해 1분기에는 납품된 단위당 기본 비용이 실제로 연속 5%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자동차 중 일부가 작년 과잉 생산으로 인해 이익을 얻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배송량이 13% 더 높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의견을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가간 딩그라

예. 이는 인센티브 요인이기도 하다. 따라서 보시면 이번 분기에 몇 가지 가격 책정 조치를 취했습니다. 따라서 이는 비용 절감 활동으로 인해 크게 상쇄된 가격 책정 조치 때문입니다.

토비아스 베이쓰

좋아요. 하지만 죄송합니다. 가격 책정 조치는 손상 비용을 제외했기 때문에 더 이상 COGS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간 딩그라

예. 그러나 그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 책정 조치를 말할 때 우리는 기본적으로 우리가 제공한 가격 책정과 혼합 가격이 함께 해당 구성 요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순수하고 치료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토비아스 베이쓰

괜찮은. 이것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간 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메이너드 음

Tawanda님,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으로 넘어갈 수 있을까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Fox Advisors의 Steven Fox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스티븐 폭스

안녕. 오늘 저녁 모든 색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더 많은 타사 관련 판매를 추진하는 것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지난 몇 분기 동안 이러한 거래 중 일부의 결승선에 도달하는 데 병목 현상이 증가했는지 여부를 말씀해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3자의 관점과 OEM의 BOM 비용 절감 압력으로 인해 제공할 수 있는 몇 가지 비용 이점을 입증한 것 같아서 궁금합니다.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그것에 대한 어떤 색깔과 앞으로의 진행 상황이 도움이 될까요?

피터 롤린슨

그거 흥미로운 점이에요, 스티브. 나는 전통적인 OE와 관련된 모든 배열과 관련된 시간 척도, 종지, 연대기가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들이 일하고 운영하는 속도에는 자연스러운 리듬이 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이동성 모델로의 전환을 위한 동인 측면에서 이러한 규제 초과가 임박했습니다. 그래서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그냥 이 공간을 지켜보라는 것뿐이다. 대형 자동차 제조사와 대화하려면 환자가 필요하다.

스티븐 폭스

좋아요.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을 기다려주세요. 다음 질문은 BNP의 James Bigarelli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James의 Jake [ph]입니다. 따라서 귀하의 유동성과 2025년 2분기까지 지속되는 50억 달러의 내재된 현금 소진을 살펴보면, 내재된 현금 소각이 이전 논평의 약 9억 달러에서 현재 10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Gravity 출시를 마친 후 내년까지 현금 소진에 대해 모두가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가간 딩그라

예. 따라서 보시면 현금 소각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가 안내한 대로 진행 중인 자본 투자입니다. 우리는 투자에 약 15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페인트 공장, 스탬핑, 바디 인 화이트 출시로 인해 애리조나의 설치 용량을 30,000에서 90,000으로 확장하는 것입니다. 올해 말.

그리고 우리가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AMP-2에 CBU 시설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본 지출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내년에도 우리는 상당한 양의 자본 지출을 계속할 것입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알았어요.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런 다음 중간 규모, 보다 대중적인 시장 모델에 대한 John의 질문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셨나요? 조금 더 일찍 티저 사진을 찍어 더 넓은 소비자 기반에서 더 많은 관심을 끌어내고 잠재적으로 더 많은 유동성을 공유하기 위해 문 예약을 열 수도 있나요? 감사합니다.

피터 롤린슨

음, 흥미로운 점이네요. 나는 실제로 매우 인위적인 방식으로 미리 예약을 함으로써 이 공간의 일부 플레이어가 소비자에게 나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믿는 것은 훨씬 더 높은 수준의 투명성과 그 제품이 절대적인 현실이 되는 것에 실제로 더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예약과 가져간 돈은 어쨌든 에스크로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잘못된 형태의 유동성이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는 진정한 유동성이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는 절대적인 투명성을 믿으며, 예를 들어 Gravity와 같이 현실적인 사양으로 제품을 보여주기 때문에 생산 시작이 가까워질 때까지 의도적으로 예약을 받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채택한 철학입니다.

그리고 그 시기는 추후 그라비티 대기자 명단 오픈 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근처에도 없습니다. 2년이 넘은 상품에 대해 예약을 여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단지 그것이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투명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Stifel의 Stephen Gengaro 라인에서 나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스티븐 젠가로

감사해요.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금 소각에 관한 질문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2025년, 2026년 기간에 필요한 CapEx의 흐름과 같은 중간 규모 출시에 도달한다고 생각할 때 어떤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까?

피터 롤린슨

글쎄요, 흥미롭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안내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내 말은, 우리는 중력을 넘어 생산을 시작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위치에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으로부터 공장 설립과 AMP-2 시설 설립에 대한 놀라운 인센티브를 받았고, 그곳에서 우리는 우선 중형 제품을 투입할 것입니다.

스티븐 젠가로

엄청난. 감사합니다. 그리고 중력 순서 질문에 대한 간단한 후속 조치입니다. 생산이 시작되기 얼마 전에 중력 주문을 개시합니까?

피터 롤린슨

흥미로운 점입니다. 제가 말했듯이, 우리가 절대적으로 투명하게 TRIM과 해당 차량의 사양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공개할 수 있다고 느낄 때 대기자 명단을 열 수 있기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불투명한 환경에서는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비티는 올해 말 생산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지금 그 활주로에 있습니다. 출시를 위해 Crexendo를 구축하는 동안 매일이 중요하며, 이 공간을 시청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티븐 젠가로

엄청난. 고마워요, 피터.

피터 롤린슨

감사합니다.

메이너드 음

감사합니다. 이로써 Lucid의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이 끝났습니다. 오늘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이 끊어질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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