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A Technologies, Inc. ( NASDAQ:WISA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21일 오전 11:00(ET)
기업 참가자
David Barnard - LHA 투자자 관계
Brett Moyer - 사장 겸 CEO
회의 통화 참가자
Jack Vander Aarde - Maxim Group
Ed Woo - Ascendiant Capital
운영자
안녕하세요. WiSA Technologies 2024년 1분기 결과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운영자 안내] 이 이벤트는 녹화 중입니다.
이제 저는 회의를 Mr. David Barnard에게 넘기고 싶습니다. 어서 가십시오.
데이비드 바너드
안녕하세요. 2024년 1분기 결과를 검토하고 비즈니스 업데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WiSA Technologies 전화 회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이며, 공식 프레젠테이션 이후에 다시 간략한 Q&A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회의가 녹화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와 함께한 사람은 CEO 겸 사장인 Brett Moyer입니다. 브렛에게 통화를 넘기기 전에, 오늘 컨퍼런스 콜에는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될 것이라는 점을 모두에게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미래예측 진술에는 당사의 실제 결과가 이러한 진술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SEC에 제출한 서류에서 논의된 수익 발표 및 위험 요소의 주의 진술과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WiSA는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그러면 전화를 Brett에게 넘기겠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브렛 모이어
고마워요, David. 좋은 아침입니다, 신사 숙녀 여러분. WiSA Technologies Q1 투자자 업데이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신규 투자자나 청취자를 위해 WiSA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살펴보겠습니다. WiSA E의 경쟁 우위와 시장 진출 시 WiSA E의 경쟁 우위를 어떻게 설계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라이센스 거래 및 재정적 하이라이트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든 사람 이 밖으로 나가서 투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고안된 5월 31일 주주 투표에 대해 조금 이야기하겠습니다 .
가장 중요한 점은 작년 말 WiSA E를 출시하고 4분기에 라이센스를 시작했을 때 이것이 올해 하반기 에 매출이 나타나기 시작할 회사와 업계에 있어 중요한 변곡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프리젠테이션의 뒷부분에서 이야기할 것은 매우 강력한 플랫폼, 즉 우리가 전송용으로 개발한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리고 10월에 우리는 전송 부분에 대해 TV 및 셋톱박스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렇죠? 스피커에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첫 6개월 동안 우리는 5개의 라이선스에 서명했는데, 이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훌륭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다중 채널 고해상도 오디오를 위한 무선 분야에서 강력한 특허 포트폴리오를 계속해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WiSA LLC라는 WiSA 협회가 있습니다. 이 협회는 WiSA E 송신기가 포함된 콘텐츠 소스와 WiSA E 수신기가 있는 제품 간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해당 조직은 양쪽 모두와 협력합니다. 상호 운용성 테스트를 위해 소매업체와 협력하여 WiSA E가 무엇을 하는지, 어떤 제품과 함께 작동하는지 소비자가 알 수 있도록 브랜드가 제대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이는 HDMI가 어떻게 시작되고 시장에 출시되었는지를 모델로 삼았으며 우리는 계속해서 이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행스럽게도 WiSA E는 강력하고 혁신적인 신기술이지만 우리는 이를 최고의 고객 기반에 출시할 수 있다는 큰 이점을 갖고 있으며 오늘 그 중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11년 동안 최고 성능의 무선 다중 채널 오디오를 판매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 고객 기반은 우리가 현재 해결하고 있는 매우 값비싼 솔루션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지만 우리를 매우 지지하고 있습니다.
괜찮은. 몰입형 오디오, 공간 오디오란 무엇입니까? 비디오 녹화 및 믹싱과 오디오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혁신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우리 모두는 침실, 가족실, 파티오, 거실 등 그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콘서트, 심포니, NFL 게임, 영화관에 있는 것처럼 오디오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세요. 이것이 공간 오디오 또는 몰입형 오디오가 하려는 일이며, 소비자를 위한 3차원 오디오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녹색 음영으로 표시된 이 사진은 그들이 얻으려고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Dolby에는 몰입형 기술인 Atmos가 있습니다. Google에는 솔루션인 IAMF가 있고 Xperi에는 DTS X가 있습니다. 이들 모두는 귀하가 이벤트나 영화관에 있을 때 발생하는 모든 오디오를 여기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NFL 경기장이죠? 당신 위에, 당신 뒤에, 당신 옆에.
스피커를 유선으로 연결하지 않고 무선으로 전환하면 소비자가 몰입형 오디오를 쉽게 설정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가 들어오는 곳입니다. 그렇죠? 우리는 출판사가 아닙니다. 우리는 YouTube가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할리우드를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WiFi 네트워크도 아니고 몰입형 오디오용 디코더, 오디오 디코더를 보유한 기술 회사 중 하나도 아닙니다. 우리는 TV, 전화, 프로젝터, 셋톱 박스 등 소스 장치에서 해당 방의 오디오 장치로 오디오를 완벽하게, 올바르게, 최상의 동기화와 가장 짧은 대기 시간으로 전달하는 최상의 솔루션이라고 믿습니다.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신호입니다. 그럼 우리가 교통수단이군요, 그렇죠?
둘째, 우리는 소비자가 어떤 제품이 누구와 작동하는지, 제조업체가 서로 작동하는 제품을 만드는지 알 수 있도록 하는 협회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우리를 이용해 온 강력한 고객 기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더 큰 것들 중 일부를 요약한 것입니다. 그러나 신기술을 출시할 때 중요한 것은 신기술을 갖춘 새로운 회사가 아니라, 우리는 킬러 신기술을 갖춘 탄탄한 회사입니다. 좀 더 얘기해 볼게, 그렇지? 그렇다면 WiSA E의 성능, 즉 5년 전, 10년 전에는 홈시어터에 대해 많이 들었을 것입니다. 사실 그게 핵심은 아니죠? 초점은 오디오를 즐기고 싶은 모든 플랫폼, 방 또는 집 안의 모든 영역에서 몰입형 오디오를 얻고 모든 소스에서 얻는 것입니다.
따라서 CES에서 얻은 소스를 보면 WiSA E를 재생하는 두 개의 TV 회사가 있었습니다. 우리 제품군에는 WiSA E를 재생하는 2개의 셋톱 박스가 있었고 개인 제품군에는 세 번째 셋톱 박스가 있었습니다. 당신은 구글 폰을 갖고 있었습니다. 삼성 태블릿이 있으면 이러한 모든 소스에서 WiSA E를 방에 있는 동일한 스피커로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블루투스를 사용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블루투스처럼 괜찮습니다. 모든 Bluetooth에서는 작동하지만 다른 장치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Wi-Fi 지원 장치가 그 방의 상태에 관계없이 동일한 스피커로 재생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CES에서 시연한 것입니다. 우리가 하려는 일을 살펴보면 그것이 바로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는 방식입니다.
이제 WiSA E가 왜 그렇게 강력하다고 생각합니까? 글쎄, 역사적으로 우리는 항상 고성능 오디오 전송을 사용해 왔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우리는 기술 공급업체를 위한 보편성의 세계로 건너갑니다. 따라서 우리는 모든 주요 SoC에 걸쳐 WiSA E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CES에서 MediaTek, Amlogic 및 Qualcomm SoC를 시연했습니다. 현재는 Google처럼 다양한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지만 그럴 이유가 없습니다. 앞으로도 웹 OS나 다른 운영체제로 확장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모든 리소스가 Google의 Android 운영 체제에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WiFi에 불가지론적입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가 실제 기술과 표현력이 풍부한 칩에 로드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하나는 2.4이고 하나는 5기가헤르츠입니다. 우리는 다른 것들에 대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계에서 우리를 볼 때 그들은 서로 다른 SoC와 서로 다른 Wi-Fi 칩을 탑재한 광범위한 TV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동일한 제품, 즉 그들이 디자인한 오디오 제품은 SoC와 유형에 관계없이 다른 모든 TV와 작동할 것입니다. WiFi 칩. 따라서 한 세트의 오디오 제품을 설계할 필요가 없고 미래 세대의 TV를 설계할 때 어떤 SoC를 선택하거나 어떤 Wi-Fi를 선택할지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이는 그들에게 강력합니다. 그렇죠?
따라서 구성요소 전반에 걸쳐 보편성을 갖게 되었으며, 우리는 장치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경우 소비자는 TV, 모바일, 셋톱박스, 프로젝터 등 어디에서나 이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모든 것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치가 무엇이든 상관없이 출시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모두 엄청난 기술적 과제입니다.
처음 5개월 동안 우리가 본 것은 TV 및 셋톱박스 회사에 가서 이야기하면서 이것이 게임 체인저인 BOM 비용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누구도 들어가서 그렇게 말할 수 없으며 장치와 다양한 SoC 플랫폼에 대해 불가지론적일 수 없습니다. 그러면 TV 담당자나 셋톱 박스가 소비자를 위한 기능을 구축하고 소비자가 오디오를 구매하고 사용을 촉발하려는 경우에만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죠?
예를 들어, 우리가 이야기한 마지막 다섯 번째 라이센스에는 가입비가 있습니다. 소비자가 오디오 스피커를 구매하면 로열티가 우리에게 반환됩니다. 하지만 오디오가 부착되지 않은 제품의 경우 TV, 셋톱박스, 사운드바 등에서 큰 요소인 BOM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만의 전략이 아니라 스마트폰,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바, 서브우퍼 등 모든 제품에서 작동해야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도자료와 보편성을 만들었을 때, 그것이 바로 우리가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오디오 성능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귀하가 제품을 어떻게 설계하든, 어떤 제품을 기반으로 설계하든 우리는 이를 실행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귀하의 BOM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소비자가 주변의 오디오를 사용하지 않는 한 비용 부담이 없습니다.
괜찮은. 따라서 서명된 5개의 라이센스에는 이 슬라이드의 새로운 정보가 있습니다. 이 5개의 라이센스에는 적어도 TV 한 대, 셋톱 박스 한 대, 프로젝터 한 대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미 세 가지 시장 부문에 진출했으며 어떤 경우에는 두 번 이상 진출했습니다. 그리고 이 프레젠테이션 후반부에는 올해 8개 라이선스로 연말을 마무리하기 위해 최소 3개를 더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지침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라이선스는 다국적 기업과의 라이선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술에 대한 훌륭한 전략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몇 가지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고 전략을 시장에 출시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렇죠?
그래서 우리는 TV를 교두보로 보고 라이센스를 부여하고 그 주위에 스피커를 배치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CES에서 시연한 것처럼 셋톱박스나 휴대폰, 태블릿으로의 빠른 이식이 가능합니다. 그렇죠? 먼저 TV부터 시작해 보세요. 하지만 우리는 이미 다른 분야로 진출했습니다. 이제 라이센스가 소스 장치에 있으면 로열티 흐름이나 수익 흐름은 무엇입니까? 다각적입니다. 활성화 시 로열티가 될 수도 있고 직접 라이센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연결되는 모든 오디오 제품은 WiSA E가 포함된 Rx 모듈인 우리로부터 모듈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수익을 얻습니다. 모든 맞춤화에는 엔지니어링 서비스 비용이 포함되며 연간 지원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와 사운드바에 들어가는 Rx 모듈을 판매하는 것 외에도 TV 및 기타 소스 장치에 대한 라이선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가 보는 것은 우리가 방금 이야기한 내용이 아닙니다. 소비자가 보는 것은 TV이다. 하지만 WiSA E가 탑재된 TV는 예산, 사용 사례, 방 크기에 따라 많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원한다면 - 그리고 TV가 구현한 기능. 따라서 셀프 우퍼만 사용하려는 경우 이 TV에는 실제로 기반이 없습니다. 좋아요. 그것은 빠른 단계입니다. 음장을 확장하기 위해 두 개의 후면 스피커 또는 전면 스피커를 추가하려는 경우에도 그렇게 할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아키텍처는 소비자가 원하고 TV가 지원하는 경우 WiSA E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헤드폰이죠. 결국 우리가 그렇게 하지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작동하는 오디오의 돔 효과를 얻기 위해 전방 및 상향 오디오를 모두 갖춘 사운드바와 Atmos 스피커의 조합입니다. 산업 구성 측면에서 우리는 TV 오디오 분야에서 엄청난 혁신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제가 그런 말을 할 수 있는 것은 20~25년 만에 처음인 것 같아요.
그러나 우리는 방 앞쪽에 스피커나 Atmos의 프로토타입을 실험하고 있는 TV도 볼 수 있는데, 이는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의미합니다. 그들은 후면 발사형 Atmos 스피커와 그 훌륭한 TV를 보완하기 위해 먼저 여러 스피커를 원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논의한 모든 기술을 통해 소비자는 WiSA E를 사용하여 손에 들고 있든 벽에 걸고 있든 디스플레이 장치 주변에서 오디오 경험을 확장하고 향상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했다고 생각합니다.
괜찮은. 우리는 5개의 라이선스에 서명했습니다. 우리는 올해 최소한 3개 이상의 계약을 더 체결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는 투자자인 당신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기술 테스트를 거쳐 완료하지 않는 한 다국적 기업은 WiSA E 라이센스에 서명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당신에게 말하는 첫 번째 것입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오늘 5개의 라이센스가 있는 시점을 알려줍니다. 그러면 5개의 다국적 기업이 WiSA E의 성과를 승인했습니다. 그렇죠?
그럼 라이센스 협상에 들어갑니다. 이것들은 라이센스 계약, 로열티 요율 및 활성화 가격, 엔지니어링 서비스, 심지어 스피커 모듈 가격에 나타날 수 있는 목록입니다. 그렇죠? 거기에서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로드맵이 무엇인지 계획하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고급 제품, 저가 제품을 만들고 작거나 크거나 중간 규모의 출시로 시작합니다. 모든 것은 기술 데모와 최종 라이센스 사이, 그리고 그 이상 사이에서 결정되어야 합니다. 그렇죠?
그래서 때때로 우리는 라이센스를 발표할 것이고, 이는 브랜드가 라이센스를 테스트한 후 무엇을 할지 결정하는 과정의 시작입니다. 때로는 다섯 번째 라이선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라이선스를 발표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4분기 중반부터 그들과 함께 일하고 디자인해왔습니다. 그런데 4월에야 라이센스가 확정됐어요. 하지만 최소한 우리는 과거에 서명된 라이센스가 있다고 말할 때 또 다른 다국적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모델을 구축하려는 사람들의 경우 TV의 오디오 연결률이 한 자릿수에서 20% 또는 25%에 이르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를 연결하는 경우 최소 1개의 Rx 스피커(서브우퍼)이지만 해당 TV 주변에 2~3개의 모듈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의 재정 지침에 따라 앞서 언급한 것처럼 2024년 관점에서 우리는 라이센스 사용자로부터 하반기 수익을 기대합니다. 우리는 올해 3개의 라이선스 계약을 더 체결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번 분기에 기존 고객인 WiSA HT를 사용하는 오디오 파일 고객이 재주문을 시작하는 것을 보기 시작했는데 이는 좋은 징조입니다. 이는 코로나19 구매 및 파산 주기로 인한 초과 재고가 이제 줄을 서고 있으며 우리에게 주문을 중단하기 시작했음을 의미합니다.
회사를 따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몇 가지 측면에서 우리에게 근본적인 일련의 자금 조달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우선, 오늘 현재 대차대조표에 800만 달러가 있어 WiSA E를 적절하게 출시하고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현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둘째, 주식 발행을 통해 주주 지분을 구축함으로써 나스닥 상장 유지 신청을 강화합니다. 우리는 최소 입찰가를 충족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순주주자본을 준수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를 준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주총회죠? 참고로, 귀하가 주식 투표 방법을 모르고 3월에 등록된 주주인 경우 info@lionessconsultingllc.com으로 이메일을 보내면 의결권 변호사가 귀하를 찾아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네 주식에 투표하러 가는 거 맞지? 50.1%에 도달하고 정족수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정족수에 도달하고 귀하를 대신하여 회사 업무를 가장 먼저 수행할 수 있도록 찬성 투표, 반대 투표, 기권 투표를 하십시오.
제 생각에는 두 번째 제안이 오해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정족수 기준을 50%에서 30%나 33%로 낮추기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사업을 실행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대부분의 초소형주나 소형주가 폭넓은 소액주주 기반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면 우리도 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여러분이 주식 1,000주를 갖고 있고 위임장을 받았을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그것을 던지는 여러분과 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족수 임계값을 낮추는 이유는 회사의 비즈니스를 실행하고 50.1%에 도달하기 위해 많은 비용을 지출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우리가 휴회할 때마다, 새 우편물을 보낼 때마다, 새 전화를 걸고 새 이메일을 보낼 때마다 그리고 언론이나 복사를 할 때마다 그것은 우리가 지난 6개월 동안 승인을 받기 위해 지출한 많은 돈입니다. 주주. 그리고 이것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이사회가 요청한 반대 제안 1은 우리가 최소 입찰가인 1달러를 준수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NASDAQ 신청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사용할 계획은 없지만 필요할 경우를 대비해 미뤄둬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제안 3과 4입니다. 이는 투자자들에게 발행된 영장이며, 그들은 코로나19 사태가 터지고 WiSA E 출시와 라이선스 완료 사이의 정말 힘든 시기에 회사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들의 계약에 따른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항목도 승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나는 주주들에게 질문에 대한 전화를 열어달라고 요청하고 싶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그리고 첫 번째 질문은 Maxim Group의 Jack Vander Aarde로부터 나옵니다.
잭 밴더 아르데
시간을 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WiSA E 업데이트 소식을 들으니 고무적입니다. 계속되는 NASDAQ 상장에 진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몇 가지 질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5개의 WiSA E 계약에 관해 올해 말까지 8개의 계약이 예정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러한 기존 WiSA E 계약은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저는 투자자들이 손익계산서, 수익 규모, 마진에 대해 제가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정말 변혁적이라는 사실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24년의 기존 계약을 기반으로 예상되는 수익 증가의 흐름에 따른 현실적인 기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나요? 상대적으로 염두에 두시면 최근에 귀하가 50만 달러 미만의 수익을 올렸다고 생각합니다. 1분기. 따라서 이러한 계약이 손익계산서에 무엇을 의미하는지 병치해 보세요.
브렛 모이어
그래서 우리는 아직 그 지침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말할 수 있는 것은 - 우리가 위험을 회피하는 유일한 이유는 이 모든 것이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작 날짜, 생산 날짜, 이들 중 일부, 즉 5개 라이센스 중 일부 뒤에 있는 모든 내용을 알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팀은 이미 5개 중 3개에 깊이 관여하고 있지만 대량 생산 날짜는 한두 달 정도 늦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반기라고 말했지만, 첫 번째 생산 실행에서 최소한 초기 선적을 시작하기 위해 3분기에 몇 대가 나가고 4분기에 더 많은 제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잭 밴더 아르데
그리고 아마도 조금 더 파고들 수 있다면. 제가 보고 있는 슬라이드는 14번인 것 같습니다. 기본 라이센스 계약과 이와 관련된 잠재적 수익원, 로열티 요율, 활성화 가격,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스피커 모듈 가격에 대해 설명하셨습니다. 이러한 라이선스 수익원 중 기존 계약을 통해 2024년 하반기에 시작되거나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모두 동시에 켜지나요? 아니면 계약에 차이가 있나요? 이러한 수익 흐름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세요.
브렛 모이어
네, 지금은 각각이 상당히 다릅니다. 하지만 엔지니어링 서비스는 이미 1분기에 소량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시장 출시를 준비하면서 2분기와 3분기에 훨씬 더 많아야 한다고 보고했습니다. 시장. 그렇습니다. 이미 1분기에 진행 중인 일부 엔지니어링 서비스가 있으며, 우리가 보유한 라이선스에 따라 2분기와 3분기에 더 많아져야 합니다. 그렇죠?
로열티 관점에서 볼 때, 로열티는 5번째 계약에 포함되며 해당 계약 역시 3분기 말이나 4분기 초에 시작되어야 합니다. 다른 것들은 왕족이 없습니다. 모듈 가격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그들로부터 수익을 얻을 때, 그것은 그들의 출시를 기반으로 할 것입니다.
잭 밴더 아르데
그리고 세 가지에 대해서만 말씀드리자면, 지금 시점에서 무엇을 말씀해 주실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세 가지 추가 WiSA E 계약 또는 대상 계약을 언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슷한 규모, 더 작은, 로열티 등의 기존 5개 계약과 관련하여 아직도 해당 계약의 조건을 마련하고 있습니까?
브렛 모이어
예. 우리는 아직 해당 조건을 해결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과 비슷할 것입니다. 나는 그들이 주로 TV와 셋톱박스 시장 부문에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잭 밴더 아르데
그리고 어쩌면 나에게 하나만 더. 대차대조표에는 현금잔고를 강화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그럼 어제 현재 현금이 800만 달러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예상되는 분기별 OpEx와 다음 몇 분기 동안의 연소율에 대해 이야기해도 될까요?
브렛 모이어
예. 그래서 우리는 과거에 마케팅 비용이 극적으로 감소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나는 여전히 OpEx를 기준으로 한 달에 900,000달러 범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WiSA HT를 $100,000, $200,000에 판매하는 수익을 보면 대부분 현금입니다. 따라서 현금 흐름을 얻으려는 경우 해당 수익을 중심으로 많은 재고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운영자
[운영자 안내] 다음 질문은 Ascendiant Capital의 Ed Woo님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에드 우
모든 발전을 축하합니다. WiSA E가 국제적으로 출시되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주로 미국 시장에 집중하시겠습니까?
브렛 모이어
해외 출시네요. 내 말은 궁극적으로 일부 미국 라이센스가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것을 출시할 때 한두 가지를 기대할 것입니다. 하지만 보세요, 모든 TV 브랜드, 대부분의 셋톱박스 브랜드 및 제조업체는 국제적입니다. 그렇죠?
에드 우
그리고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측면에서 유럽에서의 마케팅 전략이 미국과 다른가요?
브렛 모이어
두 시장 사이에 침투력이 매우 다르다는 점에서 약간 다릅니다. 따라서 미국의 소비자는 우리가 판매하는 Platin Audio 브랜드 때문에 WiSA 인증을 유럽인보다 더 많이 알고 있지만, 유럽인은 고급 오디오 브랜드가 꽤 많고 해당 고객에게 돌아갔을 때 더 많은 브랜드를 알고 있습니다. WiSA HT를 사용한 목록입니다.
운영자
이것으로 질의응답 세션을 마칩니다. 마무리 발언을 위해 Brett Moyer 씨에게 회의를 다시 넘기고 싶습니다. 어서 가십시오.
브렛 모이어
예. 전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팀은 기술적으로나 고객과 함께 라이센싱 및 설계 구현 측면에서 진전이 있는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90일 후에 귀하와 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것으로 통화를 종료하겠습니다.
운영자
이제 회의가 끝났습니다. 오늘 발표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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