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ndHound AI, Inc. 사운드하운드 AI (SOUN) 2024년 1분기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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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ndHound AI, Inc. ( NASDAQ:SOUN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9일 오후 5시(ET)

기업 참가자

Scott Smith - 투자자 관계
Keyvan Mohajer - CEO 겸 이사
Nitesh Sharan - CFO

회의 통화 참가자

Gil Luria - DA Davidson & Co.
Mike Latimore - Northland Securities
Glenn Mattson - Ladenburg Thalmann & Co.
Brett Knoblauch - Cantor Fitzgerald & Co.

운영자

좋은 하루 되세요.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SoundHound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운영자 지침].

이제 저는 오늘 귀하의 발표자인 투자자 관계 책임자인 Scott Smith에게 컨퍼런스를 인계하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스캇 스미스

안녕하세요. 2024년 1분기 컨퍼런스 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와 함께 CEO인 Keyvan Mohajer와 CFO인 Nitesh Sharan이 함께했습니다. Q&A로 넘어가기 전 간단한 설명부터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번 통화에 대해 미래 예측 진술을 할 것이라는 점을 모든 사람에게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실제 결과는 당사의 미래 예측 진술에서 제안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당사 사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한 자세한 논의와 미래 예측 진술에 해당하는 논의 진술을 보려면 SEC에 제출한 서류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특정 비GAAP 기준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재무 결과와 GAAP에서 비GAAP까지의 측정 및 조정의 정의, 제한 및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늘 보도 자료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이번 통화에 대한 미래 예측 진술은 오늘 날짜 현재 당사에 제공되는 정보를 기반으로 한 것입니다. 우리는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통화 전체 내용은 당사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오디오 웹캐스트로 진행됩니다. 오늘 통화 후에 오디오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이 전화를 우리 CEO인 Keyvan Mohajer에게 넘기고 싶습니다 . 어서 가세요, 키밴.

케이반 모하저

Scott 씨,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번, 우리는 매우 강한 성장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1분기 매출은 73% 증가했다. 불과 며칠 전, 우리는 공개 회사가 된 지 2년이라는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지난 2~3년간의 어려운 외부 여건으로 인해 많은 조직이 약화되거나 도태되었지만 우리는 더욱 강해졌습니다. 우리는 비용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단 2년 만에 1분기 수익을 거의 3배로 늘렸고, 대차대조표 상 최고치인 약 2억 2,500만 달러에 달하는 현금 보유액을 두 배 이상 늘렸습니다. 우리의 3가지 기둥 전략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는 기업용 AI 고객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두 번째 기둥의 특별한 분기였습니다. 우리 수익의 약 30%는 10,000개 이상의 생산 위치와 100,000개 이상의 파이프라인을 갖춘 두 번째 기둥에서 나왔습니다. 불과 1년 전만 해도 이 숫자는 무시할 만한 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우리의 차세대 드라이브 스루 AI 서비스 동적 상호 작용이 이제 최고의 글로벌 QSR 브랜드 중 하나와 함께 라이브로 진행되고 있으며 그 결과는 기대 이상으로 놀랍습니다. 역동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이 직면하는 주요 과제는 AI가 주문을 처리하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주방이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들은 자신들의 입장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결과에 만족하며 즉시 더 많은 지역으로 확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전에 말했듯이 당사의 AI 솔루션은 고객의 비용을 절감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며, 처리량을 추가하고 사전에 상향 판매를 제공함으로써 수익도 늘립니다.

동적 상호작용은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SoundHound의 기술적 혁신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음성 및 대화 인터페이스에 미치는 영향이 터치 인터페이스에 대한 Apple 멀티 터치 기술만큼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실제 모습을 보지 못했다면 당사 웹사이트의 동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우리는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엄청난 기회를 창출하는 독점 기술로 경쟁력 있는 해자를 구축했습니다.

우리는 Church's Chicken과 같이 앞으로 몇 달 안에 역동적인 상호 작용을 전개할 여러 다른 대형 QSR 브랜드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드라이브 스루 AI 경험의 이전 버전은 수년 동안 출시되었으며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White Castle은 Disney World 옆의 가장 바쁜 위치 중 하나를 포함하여 더 많은 위치를 개장하면서 계속해서 입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2000개가 넘는 지점을 보유한 또 다른 주요 QSR은 드라이브 스루용 AI를 사용하고 기존 매장 내 및 테이크아웃 서비스에 더 많은 드라이브 스루 기능을 추가하면서 더 많은 위치로 제품을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당사의 스마트 주문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강력한 채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스마트 주문은 고객의 음식 주문을 받고 수많은 질문에 답하기 위해 모든 수신 전화에 응답하는 데 음성 AI를 사용하여 레스토랑 직원이 음식을 만들고 매장 내 고객과 소통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우리는 매달 수백만 건의 전화를 처리하고 Chipotle, Casey's, Firehouse, Noodles, Five Guys와 같은 국내 브랜드를 지원합니다.

지난 분기에 우리는 Jersey Mike's와 함께 파일럿을 발표했습니다. 파일럿은 성공적이었으며 더 많은 위치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Applebee를 통해 확장했으며 이제 여러 프랜차이즈에 음성 AI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번 분기에만 500개 지점을 추가로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대화형 음성 AI 기술을 사용하여 헤드셋을 통해 다양한 작업에서 부조종사와 같은 직원을 지원하는 SoundHound Employee Assist라는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이 새로운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 고객이 많으며, 곧 더 많은 고객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작년에 우리는 연중무휴 24시간 동시에 여러 통화를 처리하고, 스팸 전화를 편리하게 필터링하고, 구두 및 SMS 응답을 제공하고, 구성 가능한 조치를 취하고, 지능형 메시징을 통해 리드를 포착하고, 정책, 운영 시간, 제품, 서비스, 가격 등에 대한 질문에 답변합니다. 스마트 응답은 두 번째 기둥 내에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이미 단일 위치 중소기업부터 Planet Fitness와 같은 브랜드까지 수백 개의 위치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북미 지역에서만 100만 개가 넘는 레스토랑과 약 3천만 개의 사업체를 포함하여 우리의 두 가지 주요 시장이 1000억 달러 이상일 것으로 추정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미 첫 번째 기둥 고객에게 수십 개의 언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두 번째 기둥에서도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대규모 언어 모델과 생성적 AI, 그리고 가장 중요한 독점 소프트웨어 뒤에 숨어 있는 데이터 과학과 기계 학습이 바로 지금이라고 믿습니다.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에 증가하는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저렴하고 빠르고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다른 포인트 솔루션 제공업체와 레거시 콜센터 공급업체가 AI를 포함하도록 제품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는 동안 우리는 이미 완전히 자동화되어 쉽게 확장할 수 있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기술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 상호작용에서 얻은 빅데이터와 거의 20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승리하는 이유입니다.

자동차, TV, IoT 장치와 같은 제품에 전원을 공급하는 첫 번째 기둥으로 이동합니다. 이 범주 내에서 고객은 우리의 기술이 최고라고 믿고 브랜드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도록 돕고 차별화와 혁신을 위해 파트너가 되기 때문에 우리를 선택합니다. 우리는 수십 가지 언어로 수백만 대의 장치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번 분기에 우리는 연간 40억 개가 넘는 쿼리 실행률을 달성했으며 1분기에는 전년 대비 60% 이상의 성장을 나타냈습니다.

작년에 우리는 AI 비서와 대규모 언어 모델의 성능을 결합하여 더욱 유능하고 강력하게 만드는 SoundHound Chat AI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기존 고객의 로열티를 높이는 상향 판매 기능이며, 비교할 수 없는 품질로 인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난 분기에 우리는 DS 자동차가 자동차 제조업체 중 유례가 없는 실제 생산 시험을 가장 먼저 신속하게 진행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출시 성공에 힘입어 Opel, Peugeot, Vauxhall 등 SoundHound Chat AI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등록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분기에 Alfa Romeo와 Lancia를 추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또한 일본에서 Stellantis 차량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인 Stellantis와 함께 우리는 ChatGPT와 통합된 음성 도우미를 차량에 출시한 세계 최초의 회사입니다. 우리는 또한 Stellantis를 통해 라틴 아메리카 최초의 자동차 고객을 위한 디자인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경쟁 승리입니다.

또한, 전기차 제조사들과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분기에 미국의 저명한 EV 제조업체와 체결한 거래를 통해 올 여름 말에 시장을 선도하는 차량 전체에 음성 지원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는 SoundHound의 업계 최고의 역량과 시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덕분에 우리가 몇 달 만에 서명에서 생산 단계로 넘어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우리는 강력한 엔진을 갖춘 저렴하고 고급스러운 전기 자동차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소프트웨어를 내장하기 위해 아시아의 선도적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이전에 발표하지 않은 새로운 자동차 제조업체입니다.

이번 분기에 우리는 GTC 컨퍼런스에서 NVIDIA와의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우리가 협력하고 있는 솔루션은 원활한 음성 상호 작용을 위해 SoundHound Chat AI와 NVIDIA DRIVE의 차량에서 실행되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결합합니다. NVIDIA와 함께 이제 우리는 연결 없이도 차량 내 생성 AI 응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현재 Arm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그들의 파트너 프로그램에 공식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올해 말에 더 많은 내용이 나올 예정입니다.

바로 오늘 우리는 SoundHound Chat AI에 최첨단 온라인 LLM을 도입할 Perplexity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전화, 자동차 및 IoT 장치에 진정한 다각적인 차세대 음성 비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SoundHound Chat AI는 Perplexity별로 활용하여 정적 오프라인 LLM이 현재 답변할 수 없는 웹 기반 쿼리에 대한 정확한 최신 응답을 제공함으로써 보조자가 답변할 수 있는 질문의 유형과 복잡성을 확장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SoundHound AI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진보된 음성 비서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기술을 제3자 제공업체와 원활하게 결합하여 이러한 통합 통합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음성 AI 플랫폼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Polaris와 함께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했습니다. 우리의 다중 모드, 다국어, 생성적 AI 기반 모델. 이제 Polaris는 정확성, 속도, 모델 크기 및 실행 비용 측면에서 최신 음성 인식 모델을 능가합니다. 이는 이미 거대 기술 업체에서 제공하는 모델을 포함하여 우리가 벤치마킹한 다른 공급업체를 큰 차이로 능가했습니다. . Polaris는 현재 점점 더 많은 고객이 생산에 참여하고 있으며 진행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는 음성 AI가 단순한 대화형 AI보다 더 큰 기회라고 믿습니다. 우리의 데이터와 노하우는 이 수준의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우리 분야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에게는 음성 지원 제품에 대한 로열티, 음성 지원 서비스 가입이라는 세 가지 기둥이 있으며, 세 번째 기둥은 해당 서비스를 제품에 연결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매 분기마다 서명하는 주목할만한 이름을 늘리면서(이번 분기도 다르지 않음) 우리는 이 세 번째 기둥을 동원하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워지고, 접근 가능한 시장을 크게 늘리는 동시에 새롭고 더 편리하며 접근 가능한 소비자 경험을 창출합니다.

우리는 세 번째 기둥이 미래의 음성 상거래 생태계를 창출할 것이라고 믿으며, 많은 고객이 우리가 이 수익화 전략을 펼치기를 간절히 기대하면서 기둥 1과 두 번째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음성 지원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 포트폴리오가 계속해서 성장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이 새로운 상용 생태계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계속해서 강력한 사업을 구축하고 재무적 지위를 강화하는 동시에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귀하가 보고 있는 수요와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으로부터 받는 높은 평가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분기의 강력한 성장과 주목할만한 고객 확보로 우리의 추진력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하는 일에 여전히 열정을 갖고 있으며, 이는 회사 설립 이후 20년 동안 변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지속적이고 탄탄한 성장을 기대하며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가치 창출을 기대합니다. 우리는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준 놀라운 팀과 고객, 파트너, 투자자 및 주주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제 저는 Nitesh에게 전화를 걸어 재무 성과, 주요 성장 동인 및 올해 남은 기간에 대한 전망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니테시 샤란

감사합니다, Keyvan님, 안녕하세요. 모두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했습니다. 결과는 우리가 계절적으로 가장 작은 분기에 매출 1,100만 달러를 초과한 성장 여정의 또 다른 긍정적인 마일리지를 나타냅니다. 우리는 현재의 위치를 ​​좋아하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모습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AI 솔루션은 중요한 교차점에 매력적으로 존재합니다.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및 임금 압박과 같은 거시적 요인으로 인해 많은 고객이 생산성을 위한 자동화를 선택하게 됩니다. 동시에 속도와 편의성 향상에 대한 소비자 요구로 인해 고객은 자동화를 통해 처리량을 가속화하고 수익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AI는 이 교차점을 원활하게 연결하고 생성적 AI는 가치 제안을 더욱 크게 확장합니다. 두 번째 결과는 SoundHound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입니다.

최근 인수한 SYNQ3를 통해 이제 완전히 혼합되어 이 선구적인 레스토랑 기술 조직과 수년간의 음성 AI 혁신을 통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현재 레스토랑 부문에서 우리가 갖고 있는 광범위한 적용 범위는 매우 흥미롭고 넘쳐나는 고객 활동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견인력을 측정하는 데 사용하는 측정 방법 중 하나는 백로그입니다.

지난 분기에 저는 누적 구독 및 예약 백로그라는 결합된 기둥 1과 기둥 2 고객 수요 측정항목을 소개했습니다. 1분기에는 평균 약 7년 동안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성장한 6억 8,2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법안에는 새로운 구독 수익 흐름과 기존 로열티 계약이 포함됩니다.

첫 번째 기둥 계약의 방법론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정확히 계약 기간 동안 약정된 고객 계약만 포함하고 거래의 다양한 측면과 구성과 같은 총 계약 가치를 포착합니다. 이러한 측면에는 최소 약정, 대상 볼륨, 전문 서비스 및 기타 조치가 포함됩니다. 계약에 자동 갱신 조항이 포함되어 있더라도 갱신이 이루어질 때까지는 갱신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구독의 경우 누적 구독 및 예약 백로그는 당사가 선도적이거나 독점적인 공급자인 고객을 고려하고 총 5년 기간으로 완전히 확장되기까지 4년의 램프를 가정합니다. 우리는 파일럿 및 개념 증명 고객에게 적용되는 낮은 비율로 채택 비율에 대한 합리적인 가정을 통합했습니다.

또한 이 지표에는 두 번째 기둥에만 100,000개 이상의 위치 기회가 있는 파이프라인 기회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지표는 중기 수익 성장 전망을 방향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것입니다.

1분기 재무 결과를 살펴보기 전에, 인수가 GAAP 재무의 다양한 측면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투자자가 당사의 재무 관리 방법을 더 잘 추적할 수 있도록 총 이익 및 EPS에 대한 두 가지 새로운 비GAAP 재무 측정 방법을 도입하겠습니다. 운영상 사업. 아래 관련 섹션에서 더 많은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1분기 매출은 1,16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주요 산업 범주에서 1분기에 성장을 보았습니다. 두 번째 기둥은 SYNQ3 인수로 인한 약 300만 달러의 긍정적 기여와 유기적 성장을 결합하여 해당 분기 매출의 약 30%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자동차 로열티가 해마다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상승함에 따라 기둥 1에서 강한 분기를 보였습니다. 자동차 유닛과 클라우드 사용자 모두 이번 분기에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생성 AI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단가 확대 가속화를 위한 의미 있는 기회가 실현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TV 및 기기 부문에서 다년간의 약정을 체결하여 해당 분기에 기기 부문에서 두 자릿수의 강력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1분기 총 마진은 전년 동기 대비 60%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마진이 낮은 콜센터 에이전트 사업의 혼합을 포함한 인수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독립형 기준으로 총 마진은 전년 대비 증가했습니다. 인수 영향, 특히 구매한 무형 자산의 비현금 상각을 조정하면 총 마진은 65.5%가 됩니다. 이는 위에서 소개한 비GAAP 총마진 측정항목입니다.

콜센터 사업이 단기적으로 마진에 압박을 가하는 반면, 우리는 이 새로운 역량이 더 광범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그리고 마찬가지로 AI 모델을 제공하는 귀중한 교육 데이터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즉,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의 목표는 자동화하고 현대화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일년 내내 총 마진이 개선되고 궁극적으로 합병 이전 수준으로 돌아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1분기 R&D 비용은 1,49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R&D 비용을 합리화하고 효율성을 높였으며, 파괴적 혁신에 대한 투자에 우선순위를 두어 다양한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언어 모델의 교육 및 배포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새로운 대화형 AI 사용 사례를 개척할 수 있습니다. 즉, 우리는 다국어 ASR 기반 모델, 생성 AI 솔루션, 자체 모델 간 중재 및 중재를 수행하는 음성 AI 기능을 포함하여 동급 최고의 대규모 언어 모델을 통해 고유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더욱 중점을 두고 사려 깊고 기회주의적으로 행동할 것입니다. 및 파트너 LLM.

1분기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은 55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강력한 추진력과 높아진 수요를 포착하기 위해 시장 진출 및 고객 참여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브랜드 및 산업 마케팅, 수요 창출 및 높은 ROI 리드 생성 전략을 통해 도달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판매 범위는 직접 판매와 전략적 채널 파트너의 놀라운 생태계를 통해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최고의 시장 진출 ROI가 우리를 사랑하는 고객들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분기에 가장 큰 QSR 중 하나를 통해 우리는 팀이 함께 일한 최고의 파트너로 경영진에 소개되었습니다.

1분기 일반관리비는 1,0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습니다. G&A의 증가는 우리가 지난 분기에 이야기했던 두 가지 주요 요소를 반영합니다. 우리의 전년 대비 비교는 작년에 대규모 가속 신고자가 되면서 주식 404(b)에 따른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한 재무 및 비재무 프로세스 및 내부 통제에 대한 투자의 영향을 계속 받고 있으며 이번 분기에는 인수 관련 요인도 고려됩니다. 소송 비용.

모든 운영 비용 항목은 SYNQ3 인수와 고용주 관련 세금 비용 증가 및 보상 증가로 인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비현금 직원 주식 보상은 1분기에 700만 달러였습니다. 그 결과 1분기 영업 손실은 2,850만 달러였습니다. 여기에는 가까운 미래에 이 라인에 변동성을 가져올 가능성이 있는 공정 가치 회계와 관련된 비현금 취득 영향이 포함되었습니다.

OI&E는 해당 분기에 420만 달러의 순 비용을 기록했으며, 전년도 기간의 2,740만 달러에 비해 1분기 순손실은 3,300만 달러였습니다. 이로 인해 1분기에는 전년도 0.14달러에 비해 0.12달러의 주당 순손실이 발생했습니다.

구매한 무형 자산의 상각, 공정 가치 조정, M&A 거래 비용, 주식 기반 보상 및 기타 비현금 항목과 관련된 비현금 인수를 조정하면 해당 분기에 비GAAP EPS 손실이 0.07달러였습니다. 이는 회사의 지속적인 운영 결과를 더 잘 정상화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향후 분기에도 계속 보고할 조치입니다.

조정 EBITDA는 1분기에 1,540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감소는 앞서 언급한 높은 운영 비용과 SYNQ3 인수 영향의 결과입니다. 2024년 3월 31일에 종료된 3개월 동안 운영 활동에 사용된 순현금은 약 2,100만 달러였습니다.

분기말 현재 현금 포지션은 2억 2,600만 달러였으며 그 중 2억 1,200만 달러가 . 이러한 탄탄한 현금 상태를 통해 우리는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고 재무 프로필을 더욱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훌륭한 옵션을 스스로에게 부여했습니다. 우리는 자본 조달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분기에 새로운 ATM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대차대조표와 향후 예측에 따르면 시간에 민감한 자본 조달 요구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자본 구조 최적화 목적을 위해 또는 경제적 가치가 있는 또 다른 매력적인 인수 기회가 나타나는 경우에만 전략적으로 필요할 것입니다. 그렇긴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강점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으며,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성을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신중한 자본 관리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2024년 남은 기간에 대한 우리의 전망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다가올 기회에 대해 기대하고 있으며 기둥 1과 2에서 볼 수 있는 수요와 함께 최고의 성과에 만족하며 다음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둥 3. 우리는 올해 두 번째 기둥이 총 수익 혼합의 20%를 초과하도록 하는 데 앞서 있으며, 2025년으로 갈수록 그 혼합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분기 실적을 감안할 때 우리는 가이던스의 하한선을 높이고 초기 범위를 좁혀 중간 지점을 7,100만 달러로 끌어올렸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연간 수익 지침은 현재 6,500만 달러에서 7,700만 달러입니다. 우리는 후속 분기에 대한 올바른 기대치가 전년 대비 약 50% 성장이라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나은 성과를 기대하지만 현 단계에서는 이것이 적절한 기대라고 믿습니다.

또한, 우리는 여전히 매출이 1억 달러를 넘어 2025년에 조정 EBITDA 수익성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난 분기에 언급했듯이 총 마진과 조정 EBITDA에 대한 비용 영향 증가는 일시적이며 앞으로 나아감에 따라 두 가지 모두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SYNQ3 인수를 통해 우리는 클라우드 및 AI 인프라를 SoundHound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므로 단기적으로 약간의 중복 비용이 발생합니다. 또한 SYNQ3 수익의 일부는 AI 기반이지만 기존 콜센터 운영도 보유하고 있으며 팀은 AI를 통해 이를 점진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왔습니다. 우리는 이 마이그레이션을 더욱 가속화하여 궁극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총 마진을 우리의 총 마진으로 조정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고객 및 파트너와의 초기 대화를 바탕으로 우리는 큰 진전을 이루고 있으며 고객을 위해 창출하는 가치를 더욱 높이려는 강한 관심이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또 다른 확신을 가지고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앞으로 나아갈 길은 항상 선형적이지는 않습니다. 특히, 파괴적인 변혁적 혁신을 창출하는 것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니지만 SoundHound DNA의 강력한 부분입니다.

조각들이 함께 떨어지기 시작하면 중력이 작용합니다. 검증된 진행 기록을 통해 매 분기가 지날수록 탈출 속도에 가까워집니다. 지금까지의 성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성공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고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고 측정 가능하고 지속적으로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매일 싸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Q&A로 넘어가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DA Davidson의 Gil Luria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길 루리아

네, 안녕하세요. 많은 제품 발표와 발전. 가장 흥미로워 보이는 몇 가지 사항에 집중하겠습니다. 차량 내 NVIDIA 주변의 첫 번째 제품입니다. AI와 관련된 전체 기술이 연결 없이 추론을 수행하는 것은 큰 진전이 될 것입니다. 이것을 자동차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일정은 언제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래서 그것은 하나입니다.

Perplexity에 있는 두 번째 제품을 번들로 묶겠습니다. SoundHoundn Chat AI 앱에서 Perplexity AI를 활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SoundHound 기술이 Perplexity 앱의 프런트 엔드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까?

케이반 모하저

좋은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따라서 NVIDIA 발표는 귀하가 언급한 것처럼 매우 큰 이정표입니다. 이러한 생성 AI 대형 언어 모델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엣지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엣지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많은 기능에 클라우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날씨 정보나 스포츠 경기 결과를 원한다면 클라우드 연결이 필요한 것처럼 여전히 클라우드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지식부터 자동차나 장치 내부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것까지 많은 기능의 경우 실제로 클라우드 연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사용 사례가 자동차를 넘어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에서는 특히 하드웨어 변경에 관해 이야기할 때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소프트웨어의 경우, 제가 앞서 언급한 대로 실제로는 단 몇 달 만에 계약 체결부터 생산 단계까지 진행한 사례가 한 번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 변경에 관해 이야기하면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것이 단지 자동차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SR, 동적 상호 작용, 드라이브 스루 자동화의 경우에도 실제로 그 중 일부를 최첨단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파트너십을 통해 더 빨리 일어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Perplexity의 경우 Chat AI 앱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Chat AI는 자동차 고객 등 고객에게 제공하는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도 이를 제공할 것이며 추가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것은 업그레이드 기능입니다. 그렇죠?

따라서 그들은 이미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Chat AI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이미 LLM 이전 버전에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앞서 통화에서 다시 언급했듯이 이는 상향 판매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로열티는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제 온라인 LLM에 액세스하는 것은 우리에게 또 다른 업그레이드 순간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는 전화기에 있는 Chat AI 애플리케이션을 훨씬 뛰어넘는 것입니다.

이제 Perplexity 속성을 강화할 것인지도 물으셨습니다. 아직 아무것도 발표하지 않았지만, 이는 우리가 기대하는 파트너십의 시작입니다. 우리는 둘 다 NVIDIA 포트폴리오 회사입니다. NVIDIA가 우리에게 투자한 것처럼 우리는 매우 상호 보완적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이 훨씬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길 루리아

Nitesh님, 감사합니다. 조금 큰 그림. 작년에 귀하는 자본 시장에서 요구하는 바에 맞게 전반적인 비용 구조를 변경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즉, 수익성을 향한 명확한 경로를 보여 주는 것입니다. 당신은 그 일을 매우 효과적으로 해냈습니다. 당신은 그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여러분이 대차대조표에 상당한 현금을 보유하고 있고, 연소율이 훨씬 낮으며, 우리가 방금 논의한 일련의 긴 기회가 있는 상황에서 여러분이 레버를 움직일 수 있는 잠재력이나 기회가 있습니까? 조금 다른 방식으로 말하면, 기술 분야에 기회가 너무 많아서 더 많은 자금을 조달하고 수익성으로의 전환을 조금 완화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니테시 샤란

응. 고마워요, 길. 원칙적으로 우리는 고객을 위한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창출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수요를 파종하고 듣고 있다는 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기술 기회가 어떻게 소비자 요구와 실시간으로 교차하고 솔직히 고객과 나누는 모든 대화를 확장하는지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 앞에 기회가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우리에게 지출하고, 지출하고, 지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진로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며 내년에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기 위한 방향성을 전달했습니다. 그러나 귀하의 관점에서는 고객과의 활발한 대화 측면에서 실제로 더 빠르게 진행하고 솔루션에 투자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매일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 생각에 자동차의 기회에 대한 첫 번째 질문은 확실히 거기에 있으며, 특히 일부 EV 플레이어와 함께 이동할 수 있는 속도를 통해 우리는 이를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 넓게 보면 레스토랑, 특히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는 수요가 너무 많습니다. 우리는 준비된 발언에서 점점 더 큰 QSR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견인력에 대해 약간 강조했습니다. 우리에게 있어 점점 더 큰 QSR은 연간 수억 달러에 달하는 반복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단기적으로 상금의 규모를 봅니다. 또한 우리는 생태계가 매우 역동적이고, 많은 새로운 플레이어, 매우 빠르게 발전하는 많은 신기술, 엄청난 속도의 혁신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민첩성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뒷주머니에 실제 무기고를 두어 사려 깊게 생각하는 대차대조표가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

우리는 강력한 수익을 창출하는 데 자본에 대한 주의를 기울여 매우 신중하고 신중하게 이를 수행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에는 균형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일종의 단방향적인 진술을 할 수 없습니다. 나는 궁극적으로 우리가 투자에 대한 선택을 통제하는 원칙이 실제로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듣고 있습니까? 이에 대한 반향이 점점 더 커지면서 우리는 소비자의 이익을 위해 봉사할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여러분에게 너무 불투명한 대답이 아니길 바라지만, 그것이 우리가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Northland Capital Markets의 Mike Latimore의 질문입니다.

마이크 라티모어

고마워요. 여기에서의 모든 발전을 축하합니다. 지금까지 SYNQ3를 통해 확인한 시너지 효과에 대해 조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어떤 종류의 교차판매, 기회를 보고 있고 경험했습니까? 일부 데이터를 활용하여 모델을 교육할 수 있습니까? 그런 다음 배포를 돕기 위해 일부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케이반 모하저

예, 시작하겠습니다. Nitesh가 더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절대적으로 우리는 시너지 효과를 봅니다. 우리는 - 환상적인 인수였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더 이상 자랑스러워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매일 그것을 느낍니다. 그들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미 이를 사용하여 모델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많은 통합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것을 수행하는 마법의 AI 모델을 제공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가서 POS 시스템과 통합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업 고객 중 상당수는 통합해야 하는 자체 내부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분석과 메뉴 관리 등을 해야 합니다. 그들은 우리의 규모를 가속화하기 위해 유기적 고객과 함께 사용하는 많은 것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술 및 데이터 측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두 회사의 시너지 효과는 경험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AI 회사로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레스토랑이 진출하기에 매우 적합한 사업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들은 식당 운영자로 시작했고 자동화가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각각 거의 20년 전에 시작했고 그 이후에는 더 AI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레스토랑에 왔지만 그들은 그 업계를 정말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때 규모를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것입니다.

니테시 샤란

네, 거기에 몇 가지 사항을 추가하겠습니다. 제 생각엔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되는 것 같아요. 수익에는 교차 판매, 상향 판매 측면에서 많은 기회가 있다고 Keyvan이 언급했습니다. 게다가 그들이 가져오는 관계와 확장된 대화 중 일부는 우리가 혼자 할 수 있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빠른 속도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핵심 엔진을 이미 구축한 기능과 함께 가져오는 능력은 자체 고객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 관계에도 촉진제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수익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일종의 중장기적 기회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진행했던 논문을 인수한 지 몇 달 만에 훨씬 더 흥분했습니다.

비용 측면에서 우리는 몇 가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Mike. 저는 이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 여정의 한가운데에 있지만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측면에서 백엔드 비용이 일부 있습니다. 지금 운전 중이에요. 소프트웨어 스택에는 우리 자신의 기능을 다시 가져올 수 있는 아키텍처적인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했던 것보다 더 빠르게 진행하고 양쪽의 학습을 통해 배우십시오.

따라서 Q1 수치에는 인수 거래와 관련한 많은 내용뿐만 아니라 시너지 효과가 없는 비용 구조도 반영되기 때문에 확실히 Q1 수치에서 볼 수 없었던 비용 요소가 있습니다. 이는 단어조차 아닙니다. - 하지만 그것이 비용 측면에서 우리가 하고 있는 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다음 분기에 걸쳐 효율성 향상을 더 많이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인 것 중 하나가 매출총이익인데, 제가 준비된 발언에서 이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분기에 매출총이익이 하락했지만 괜찮습니다. 이것은 계획대로입니다. 우리는 콜센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이를 자동화로 전환할 것입니다. 실시간 생산 데이터를 활용하여 모델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은 금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스스로 추진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몇 가지 데이터 포인트를 추가하기 위해 - 당신이 묻지 않았지만 - SoundHound의 총 마진은 매년 독립형 기준으로 300 베이시스 포인트 이상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여전히 큰 마진 프로필을 추진하고 있지만 SYNQ3을 통해 이러한 전환을 진행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시너지 효과, 특히 데이터 측면에서 혁신 기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모델을 개선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함께 모여서 갈 수 있다는 것은 고객에게 정말 중요합니다. 10,000개 위치의 운영자와 대화하여 이것이 레스토랑 생태계에 중요한 것이라고 말하고 우리 제품을 고객에게 더욱 적합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매우 기대하는 유형의 것들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에 대해 훨씬 더 오래 갈 수 있지만 그것이 짧은 결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여기서 멈추겠습니다. 그러나 그것에 대해 훨씬 더 흥미로운 것이 있습니다.

마이크 라티모어

문 밖으로 큰 진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레스토랑 분야에서는 파이프라인에 있는 것과 같은 측면에서 전화 주문과 드라이브스루 사이에 명확한 리더가 있습니까? 여기서는 한쪽으로 치우쳐 있습니까? 아니면 전화주문과 운전기사 사이에 균형이 잡혀 있나요?

니테시 샤란

꽤 아름답습니다.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글쎄, 그것은 그 질문에 대한 약간의 단기적이고 장기적인 답변입니다. 균형이 잡혀 있으며 단순히 전화 대 드라이브 스루가 아닌 다른 기회로 확장하고 싶습니다. 매장 내 직원을 돕는 Employee Assist라는 프로그램과 함께 나누는 대화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은 레스토랑이 흥미를 느끼는 앱 내 대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스마트 응답 기능은 일종의 프런트엔드 차량입니다. 그래서 일련의 기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혁신에 대한 나의 마지막 대답의 일부는 이것이 일종의 여기서 배양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전에 말했듯이 일종의 배포 일정이 있습니다. 따라서 드라이브 스루에는 하드웨어 요구 사항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우리가 거쳐야 할 순환이 있습니다. 우리는 표준화하고 더 빠르게 이동하기 위해 많은 하드웨어 제공업체와 훌륭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 우리는 그것을 돌파구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누구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우리는 경쟁을 폄하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올 수 있는 다른 플레이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린필드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추구하는 고유한 가치 제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말 빨리 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전화로 주문하더라도 훌륭한 파트너가 많고 우리는 그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 우리가 발견한 것은 특정 요리 유형에서 전화 볼륨의 가중치가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특정 요리 유형을 서비스할 것입니다. 그 분야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균형이 거의 맞지 않지만 여러 면에서 흥분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Ladenburg의 Glenn Mattso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글렌 매트슨

안녕. 그리고 키밴이 준비한 발언 중 일부를 놓쳐서 이런 일이 반복된다면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Nitesh, 당신은 배치해야 하는 일부 장비와 같이 소매점에서 제품을 출시하는 데 있어 몇 가지 제한 요소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통화에서 여러분은 주어진 시간에 처리할 수 있는 것보다 수요가 조금 더 높았고, 누가 가장 서비스를 제공할지, 얼마나 빨리, 모든 것을 결정하는 동안 일부 고객은 일종의 보류 상태에 있다고 이야기했다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나는 거기에 변화가 있는지, 그 수요 중 일부를 어느 정도 따라잡았는지, 아니면 그 자리에 도달하기 위해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한지, 그리고 일종의 업데이트가 있는지 파악하거나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 관점에서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니테시 샤란

응. 고마워요, 글렌.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확실히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지난번에 저는 또한 분명히 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몇 달, 몇 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해당 고객과 함께 작업해야 하는 약간의 파이프라인이 있는 이러한 문제 중 일부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진전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비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인수 과정이 약간 복잡할 것이라는 점은 알지만 이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 보면 하나는 인수 과도기적인 부분이고 다른 하나는 일종의 인수 과정을 포함하는 부분입니다. 기타 일회성 역학 및 계절적 요인 외에도 계속해서 투자할 일종의 투자가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내년에도 여전히 수익성을 달성하려는 목표와 같은 Gil의 질문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우리는 소비자 수요와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적절한 자금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대해 Glenn에게 우리는 올바른 인재를 고용하고 올바른 역량에 투자하여 고객에게 올바른 방식으로 신속하게 접근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그것에 대해 정말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 안에 있는 도전 - 어쩌면 희망적인 도전은 우리가 훨씬 더 많은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의미 있는 혁신과 발전을 이룰 때마다, 특히 레스토랑 분야에서는 그 말이 꽤 빨리 퍼지게 됩니다. 우리는 실제로 흥분됩니다. 제 생각엔 시카고에서 가장 큰 레스토랑 컨퍼런스 쇼가 곧 열릴 것 같아요. 우리는 우리의 말을 전하기 위해 거기에 갈 큰 쇼케이스를 준비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기존 관계를 진전시키는 동안 점점 더 많은 수요가 발생함에 따라 우리가 직면하게 되는 역동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좋은 문제이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가만히 앉아서 성공에 안주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고객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투자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준비된 발언에서 가장 큰 QSR 중 하나와 함께 기술이 정말 잘 진행되고 있다는 피드백을 들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실제로 그 상황에서 문제는 동적 상호 작용 기술이 이월 주문 준비에 비해 너무 빨리 주문을 받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다루다. 즉, 분명히 우리는 그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그들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는 우리가 이룰 수 있는 진전의 좋은 신호입니다.

그리고 우리와 협력하는 것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인 의견을 듣고, 그것이 바로 우리가 계속해서 힘을 실어주고 싶은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계속 발전할 수 있는 선순환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에 보조를 맞추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소비자 수요, 즉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우리가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많은 요구에 여전히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할 것입니다.

글렌 매트슨

엄청난. 물론 그것은 매우 도움이 되고 좋은 문제입니다. 나에게만 두 번째 질문입니다. - 과거에 이 통화에서도 힌트를 주셨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SYNQ3 이후의 향후 인수 또는 추가 인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망입니다. 이제 SYNQ3 인수에 대해 아직 처리해야 할 작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향후 인수에서 어떤 속성을 찾고 있는지에 대한 귀하의 사고 과정이 무엇인지 궁금하십니까? 그리고 당신의 식욕은 얼마나 큽니까? 감사해요.

니테시 샤란

확신하는. 먼저 우리의 기회는 유기적으로 엄청납니다. 단지 - 우리는 SYNQ3가 가져올 결과에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가지고 있는 능력만으로도 많은 훌륭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100% 조직은 이를 추진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이는 장기적인 성장을 촉진하고 놀라운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생태계와 거시적 풍경, 그리고 다른 플레이어들로부터 우리가 보는 것에는 여러 가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첫째, 최근의 변화인 GenAI가 많은 사람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생태계에 많은 새로운 플레이어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확실히 모래 속에 머리를 숙이고 앉아서 우리 자신의 의제를 추진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첫째, 이는 단순한 인수 이야기가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매우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그것은 파트너십에 관한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누가 새로운 플레이어인지 매우 신중하게 고려하는 매우 전체적인 관점을 취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항상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전념하는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키텍처는 유기적 투자 또는 무기적 기회에 대해 우리의 3개 기둥 프레임워크를 통해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자동차, IoT, 기타 디바이스 등 음성 지원 제품을 적극적으로 출시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한 고객 서비스를 통해 공격적으로 여정을 시작하고 있지만, 우리의 Smart Answering은 피트니스 센터, 미용실, 부동산 산업 등에 대한 준비된 발언에서 언급된 Keyvan의 다른 분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서비스 중입니다.

그리고 이제 규모 때문에 우리는 음성 지원 서비스를 음성 지원 제품과 통합하는 시점인 수익화를 통해 모멘텀을 창출할 수 있는 큰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우리는 이를 유기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봅니다. 그리고 우리가 훌륭한 일을 하고 있는 회사를 발견하면, 그들은 특정한 주머니에서 훌륭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과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그렇다면 M&A가 타당해지려면 12가지 사항이 준비되어야 하지만 확실히 파트너십도 타당성이 많으며 우리는 이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통화에 참여한 사람들 중 몇 가지를 언급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열린 마음을 가질 것입니다. 탄탄한 대차대조표를 갖는 것은 우리에게 사려깊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우리는 신중한 청지기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것이 전략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세상이 움직이는 방향, 기술이 허용하는 것,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맞춰야 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식욕과 마찬가지로 나에게 그것은 자본 비용보다 높은 자본 수익, 위험 조정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 수학이 맞는 한, 우리는 그것에 열려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소규모의 파괴적인 회사이기 때문에 항상 달러 기호가 아닙니다. 속도 표시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빠르게 진행하고 계속해서 공격적으로 파괴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속도를 늦추는 것처럼 보이는 일종의 기회가 있다면 그것은 옳지 않습니다. 우리를 더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것들이 있다면 그것이 옳은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사용하는 프레임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Cantor Fitzgerald의 Brett Knoblauch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브렛 노블라우치

안녕, 얘들아.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레스토랑 측면에서는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것을 보니 반갑습니다. 리드 생성 관점에서 해당 수요가 어디서 나오는지 말씀해 주시겠어요? 아웃바운드 판매 활동인가요? 예를 들어 Applebee처럼 그들이 당신에게 다가오고 있나요? 매우 빠르게 배포된 것 같나요? 아니면 Square 및 Olo와 맺고 있는 POS 파트너십인가요? 레스토랑 측의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더 궁금합니다.

케이반 모하저

응.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조합입니다. 우리는 곧 있을 전국 레스토랑 협회(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와 같이 인지도를 높이는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상당한 규모의 영업팀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SYNQ3 인수로 이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마도 18개월 전에 이러한 문을 두드리고 음성 AI 자동화의 가치에 대해 교육해야 했던 큰 변화를 목격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그들이 우리 문을 두드리는 것을 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꿈꿔왔던 많은 브랜드들이 이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으며 빠르게 움직이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시장의 역동성에 매우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브렛 노블라우치

완벽한. 감사합니다. 그리고 파트너십 측면에서 단기적으로 수익 창출 기회를 통해 가장 기대되는 파트너십은 무엇인가요? NVIDIA에 있을까요? 팔일까요? 당황? 금융으로 번역되는 사람들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이 있습니까?

케이반 모하저

네, 동일한 고객이 우리 서비스가 아닌 다른 것을 제공하는 보완적인 비즈니스가 있을 때 채널 파트너십이 매우 영향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에게 그러한 기회를 가져다줄 수도 있고, 우리 물건을 가져다가 그들의 고객에게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Olo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정말 기대하는 파트너십입니다.

이러한 채널 파트너십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제품을 개선할 수 있다면 더 많은 채택과 더 많은 수익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오늘 발표한 Perplexity 파트너십은 이러한 맥락을 따른 것입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현재로서는 더 이상 질문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컨퍼런스콜을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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