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barella, Inc. 암바렐라 (AMBA)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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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barella, Inc. ( NASDAQ:AMBA ) 2025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30일 오후 4시 30분(ET)

기업 참가자

Louis Gerhardy - 기업 개발 담당 부사장
Fermi Wang - 최고 경영자(CEO)
John Young - 최고 재무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Christopher Rolland - Susquehanna
Joe Moore - Morgan Stanley
Kevin Cassidy - Rosenblatt Securities
Nick Doyle - Needham and Company
Jeremy Kwan - Stifel
David O'Connor - BNP Paribas
Richard Shannon - Craig Hallium Capital
Kevin Garrigan - WestPark Capital

운영자

대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mbarella의 2025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운영자 안내] 참고로 오늘 방송은 녹화중입니다. 이제 저는 오늘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기업 개발 및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Louis Gerhardy 씨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어서 가십시오.

루이스 게르하디

고마워요, 조나단. 좋은 오후입니다. 2025 회계연도 1분기 재무 결과 컨퍼런스 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와 통화한 사람은 사장 겸 CEO인 Dr. Fermi Wang입니다. CFO 존 영(John Young). 오늘 통화의 주요 목적은 1분기 및 2025 회계연도 결과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오늘의 토론과 귀하의 질문에 대한 답변에는 특히 당사의 예상 재무 결과, 재무 전망, 시장 성장 및 당사 솔루션에 대한 수요에 관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진술은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현실화되거나 우리의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우리의 실제 결과는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러한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은 물론 재무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위험 요소에 대한 기타 정보는 SEC에 제출한 문서에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2025 회계연도 1분기 결과 보도 자료, 성적표, 과거 결과, SEC 제출 및 오늘 통화 재생에 대한 액세스는 당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통화 내용과 당사 웹사이트에 게시된 자료는 Ambarella의 자산이므로 당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복제하거나 복사할 수 없습니다. 이제 Fermi는 이번 분기에 대한 비즈니스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John은 재무 결과와 전망을 검토할 것이며 그 후에는 귀하의 질문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페르미?

페르미 왕

고마워요, 루이스. 안녕하세요.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분기 결과는 지침 범위의 중간점보다 1% 높았으며 매출은 연속 6% 증가했습니다. 예상대로 자동차와 IoT 매출이 모두 순차적으로 증가했고, AI 제품이 전체 매출의 약 3분의 2를 차지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당사 고객사들은 주기적 재고 조정으로 인한 회복 과정에 있으며, 이에 따른 긍정적인 영향은 2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순환적 순풍과 AI 포트폴리오의 장기적인 성장에 힘입어 2025년 회계연도 수익이 매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순환적 요인과 세속적 요인의 결합으로 인해 2025 회계연도에 AI 추론 수익이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잠시 축소해 보면 전 세계적으로 AI 훈련 네트워크 인프라에 추가되는 상당한 용량이 둘 다 궁극적인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시장에 참여하는 엣지에 AI 추론을 배포합니다.

엣지에 AI 추론을 배포하면 최종 사용자가 다양한 AI 혁신을 보다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AI에 대한 관심과 네트워크 엣지가 증가함에 따라 AI 추론이 여러 영역에서 확산되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사실, 우리는 이미 그것이 우리에게 어떻게 작용할 것인지를 보여주는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분기 고객 참여에는 5나노미터 CV3-AD AI 중앙 도메인 컨트롤러 제품군에 대한 최초의 승용차 획득이 포함됩니다. 상용차 시장에서 또 다른 CV3-AD 승리를 추가하고 여러 엔터프라이즈급 AI 추론 승리를 확보했으며 다른 IoT 카메라에서도 5nm CV5 AI 프로세스에 대한 추가 승리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큰 변화 속에서 우리의 기회와 과제는 엣지 배포에 매우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모든 이종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우 광범위한 AI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을 만큼 유연한 AI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감지, 분류, 융합, 계획, 스티칭, 매핑, 추적, 프레이밍, 자동 편집, 신경망 이미지 신호 처리 등 비디오 집약적인 CNN 네트워크용 AI 제품을 이미 대량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제 CV3-AD 및 CV7 시리즈 SoC에 통합된 3세대 AI 기술은 다양한 생성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트랜스포머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 몇 가지 지표를 제공할 수 있는 고객 참여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자동차 AI 도메인 컨트롤러 CV3-AD 제품군에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CV3-AD 제품군이 주요 수익원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승용차 시장에서 첫 번째 CV3-AD 제품군 우승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상용차 시장에서 CV3-AD 제품군의 지속적인 승리를 보완합니다. 지난 4월 베이징오토쇼에서 중국 배터리 전기차 업체와 전략적 협력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승용차 모델에 CV3-AD AI 도메인 컨트롤러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는 여러 측면에서 우리에게 중요한 발전입니다. 첫째, 2023년 기준 EV 납품 수를 기준으로 볼 때 이 OEM은 중국의 상위 5대 신규 EV 회사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작년에 대부분의 OEM 납품이 중국에서 이루어졌지만 회사는 사업의 세계화를 위한 인상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중국 자동차 OEM은 차세대 기술을 공격적으로 성공적으로 차량에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안전 및 자율성 영역을 차세대 기술, 특히 Level 2+와 교차시키려는 당사의 전략과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중국의 많은 OEM은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 스택의 3D 인식 작업을 위해 BEV 이전 AI 프레임워크를 적극적으로 채택했습니다. 그리고 이 고성능 프레임워크는 저전력에서 변압기를 처리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CV3-AD AI 추론 프로세서의 고유한 기능을 높은 수준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셋째, CV3-AD 제품군 포트폴리오의 효율성과 확장성 역시 Ambarella와의 협력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OEM이 이 소프트웨어를 중저가형, 고급형 차량에 재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4월에는 SANY Corporation과의 전략적 협력 발표를 통해 상용차 시장에서 또 다른 CV3-AD 제품군의 승리를 추가했습니다. SANY는 세계 시장에 대형 상용차를 공급하는 세계 최대 엔지니어링 기계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SANY는 Ambarella의 자동차 AI 도메인 컨트롤러 CV3-AD 제품군을 활용하여 차세대 상업용 및 특수 목적 차량에 대한 고급 자동 운전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두 회사는 2025년까지 최소 하나의 모델에 대한 생산 시작을 달성한다는 SANY의 목표에 따라 고성능, 고도로 통합된 자율 주행 솔루션의 공동 개발 및 홍보에 협력할 것입니다.

4월 베이징 오토쇼에서 Tier1 Neusoft Reach는 Ambarella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양사는 기존 관계를 더욱 확대해 자율주행, 운전자 모니터링 등 분야에서 AI 기반 제품 기술과 시장 개척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발굴할 계획이다. Neusoft의 3세대 전방 지능형 카메라 X-Cube 3.0은 Ambarella의 CV22 AI Vision SoC를 통해 레벨 2 이상의 자율성 수준을 목표로 하며 이미 자동차 OEM을 통해 대량 생산 및 배포되었습니다.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Seeing Machines가 상용 차량용 애프터마켓 시스템으로 CV25를 선택했음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Guardian Generation 3는 유럽 전역의 모든 신차, 밴, 트럭 및 버스에 대한 요구 사항인 졸음 감지에 대한 유럽 위원회의 일반 안전 규정을 충족합니다.

그리고 지난 4월 ISC West 보안 전시회에서 우리는 N1 및 CV72 SoC에서 지역 언어 모델인 VLM을 실행하는 최신 AI 기술을 성공적으로 시연했습니다. 우리의 시연에는 다중 모델 VLM을 사용하여 비디오 녹화를 검색하여 팩으로 정의된 개체를 감지하고 해당 개체에 대해 특별히 교육할 필요 없이 거의 즉각적인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기능은 엔터프라이즈 카메라 및 프리머스 기반 AI 시스템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범위의 AI 기반 검색 기능을 열어줍니다. 당사의 3세대 AI 추론 기술에는 이러한 새로운 클래스의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데 필요한 특정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SC West에서 우리는 최신 VLM 실행에 필요한 성능과 AI 기반 IQ 향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5나노미터 CV75 AI SoC를 발표하고 시연했습니다. 이 최첨단 AI 기술을 매우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기능은 기업, 스마트 시티, 소매점, 로봇 출입 통제 및 AI 기반 소비자 장치에 사용되는 비용과 전력이 제한된 AI 카메라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3월 Enterprise Connect 컨퍼런스에서 업무 공간 협업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인 Poly와 전체 지분을 소유한 HP가 자사의 Studio E360을 출시했습니다. 이 테이블 중앙 시스템은 AI 추론 처리 기능이 있는 8메가픽셀 카메라 4대에 단일 5나노미터 CV5를 활용하여 실내 참가자를 위한 최적의 프레이밍 각도를 선택합니다. 또한 한국에서도 선도적인 보안 카메라 제조사인 한화가 CV22 및 CV2 AI SoC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AI 모델 기반을 도입하면서 AI SoC에 대한 한국 활동이 여전히 활발합니다. 그리고 IDES는 CV25 기반 모델을 선보이고, C-Pro는 CV22 기반 듀얼 센서 AI 카메라를 선보입니다.

다른 IoT 시장에서는 당사의 5나노미터 CV5 AI 추론 프로세서가 다른 소비자 카메라에 활용되어 이미지 품질을 크게 향상시키고 특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을 자동화하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Insta360은 지난 4월 360도 8K 캡처를 위한 듀얼 센서가 탑재된 X4 액션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지난 분기에 우리의 목표는 전략적 R&D 우선순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회복하는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Q1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를 나타냈으며, CV 고객 참여 폭이 확대되어 CV3-AD 제품군에 대한 첫 번째 승용차 우승이 가장 훌륭하게 강조되었으며, 이것이 여러 A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성장 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수익 성장을 촉진하고 주주들에게 긍정적인 수익 레버리지를 제공합니다. 우리 기술과 제품의 추가 상업화와 수익화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며, 우리 앞에 놓인 기회와 앞으로 몇 년 안에 우리가 성취할 것이 기대됩니다.

이를 통해 John은 이제 1분기 결과와 전망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존 영

고마워요, 페르미. 이제 2024년 4월 30일에 종료되는 2025 회계연도 1분기 재무 하이라이트를 검토하겠습니다. 또한 2024년 7월 31일에 종료되는 2025 회계연도 2분기 재무 전망도 제공하겠습니다. 비GAAP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GAAP와 비GAAP 결과의 자세한 조정 내용은 오늘 보도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비GAAP 보고의 경우 세금 영향을 고려하여 조정된 인수 관련 비용과 함께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을 제거했습니다. 회계연도 1분기 수익은 5,450만 달러로, 이전 지침 범위의 중간점보다 1% 높았고, 이전 분기보다 6%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습니다. 회계연도 1분기의 비GAAP 총마진은 이전 지침 범위의 상한보다 0.4% 높은 63.4%였습니다. 비GAAP 운영 비용은 지속적인 비용 관리와 분기 간 지출 시기로 인해 이전 분기보다 약 260만 달러 높았고, 이전 지침 범위인 4,600만~4,900만 달러의 중간 지점보다 800,000달러 낮은 4,670만 달러였습니다. 우리는 내부 제품 개발 일정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1분기 순이자 및 기타 수입은 230만 달러였습니다. 1분기 비GAAP 세금 충당금은 약 $607,000였습니다. 우리는 1,050만 달러의 비GAAP 순 손실 또는 희석 주당 0.26달러의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이제 대차대조표와 현금흐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회계연도 1분기 현금 및 유가증권은 전 분기 대비 1,660만 달러 감소한 2억 33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채권일수는 전 분기의 44일에서 47일로 늘어났습니다. 재고 일수는 131일에서 123일로 감소했습니다. 재고 금액은 연속 2% 감소했고, 전년 대비 31% 감소했습니다. 해당 분기 영업현금유출은 1,500만 달러였습니다. 유형 및 무형 자산에 대한 자본 지출은 110만 달러였습니다. 1분기 매출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두 개의 물류 및 ODM 회사가 있었습니다. 아시아의 여러 고객에게 배송하는 대만의 이행 파트너인 WT Microelectronics는 1분기 매출의 62%를 기록했습니다. 여러 최종 고객을 위해 제품을 제조하는 ODM인 Chicony는 해당 분기 매출의 13%를 차지했습니다.

이제 2025회계연도 2분기 전망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우리는 AI 추론 제품이 주도하는 주기적 조정에서 우리 사업이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회계연도 2분기에는 총 수익이 6,000만 달러에서 6,4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IoT와 Auto 모두 순차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우리는 회계연도 2분기 비GAAP 총마진이 62.5%~64%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2분기 비GAAP OpEx가 4,750만 달러에서 4,950만 달러 범위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첫 번째 2나노미터 SoC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인력 및 엔지니어링 관련 비용 증가로 인해 1분기에 비해 증가한 수치입니다. 우리는 순이자 소득이 약 180만 달러, 비GAAP 세금 비용이 약 600,000달러, 희석 주식 수는 약 4,110만 주가 될 것으로 추정합니다. Ambarella는 6월 5일 수요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Bank of America의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 6월 12일 뉴욕에서 열리는 Mizuho의 기술 컨퍼런스, 6월 13일 Rosenblatt의 Virtual Age of AI 컨퍼런스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행사 중 하나에서 귀하를 만나기를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에 문의하십시오. 오늘 통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는 경우 교환원에게 통화를 넘기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그리고 오늘의 첫 번째 질문은 Susquehanna의 Christopher Rolland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크리스토퍼 롤랜드

얘들 아. 내 말 들려요? 엄청난.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통화 중에 VLM을 가져왔습니다. 해당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었습니다. 그러면 TAM이 전반적으로 증가합니까? 예를 들어 LLM에서 하고 있는 일에 이것이 추가됩니까? 우리는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감사해요.

페르미 왕

오른쪽. 그래서 우리는 올해 LLM에 대해 이야기하고 CES 시연을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고객을 위해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잠재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계속해서 관찰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다양한 객체를 검색하기 위해 텍스트에 응답하거나 이를 사용하여 다양한 비디오 사물을 설명할 수 있는 실제로 큰 언어 모델인 비전 언어 모델을 식별합니다. 그리고 라이브 데모도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기업 고객이나 해당 분야의 다른 잠재 고객이 비전 언어 모델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낮은 설정 라이브 데모에 전화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라서 이것은 확실히 시장과 고객이 식별한 완전히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며 현재 고객, 특히 기업 및 보안 카메라 시장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그들은 이 제품에 대해 매우 관심을 보입니다. 실제로 제어 센터에서 다양한 카메라를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하는 사람들을 대체할 수 있는 모델이며 대규모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조기 경고를 제공하지 않고 태그를 사용하여 실제 교육 없이 다양한 개체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객체는 기업 측면에서 정말 획기적인 일이라고 생각하며 우리 고객 중 일부가 가까운 시일 내에 VLM을 사용하여 우리와 함께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으로 기대하며 해당 제품에 N1과 CV72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토퍼 롤랜드

좋아요, 고마워요 페르미. 그리고 여기에서 약간의 진전을 이루는 자동차 기회에 관해서는 아마도 중국 EV 측면에서처럼 들릴 것입니다. 아마도 파이프라인 종류에 대해 당신이 보고 있는 최근 참여 확대를 어떻게 보는지, 그리고 그렇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것이 나올 것이며 이들 중 어떤 것이 실제로 귀하의 소프트웨어를 구현할 수도 있습니까? 감사해요.

페르미 왕

오른쪽. 그래서 우선, 나는 그들이 앞으로 더 많이 나올 것이라고 확신하고 또한 첫 번째 디자인 승리가 우리 프로그램이 우리의 강점에 대해 이야기해 왔던 프로그램을 실제로 과시했다고 믿습니다. 즉 우리는 실제로 가장 발전된 네트워크를 매우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전력이며 또한 감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저가형 차량부터 고급형 차량까지 실제로 해결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으며 경쟁사보다 훨씬 낮은 전력 소비가 설계 측면에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므로 이것이 바로 우리가 승리한 이유이지만 중국 EV 자동차 제조업체는 기술 한계를 뛰어넘어 매우 공격적이며 그 중 한 곳에서는 레벨 2+ 솔루션을 채택하면 다른 곳에서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을 지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입찰하고 있는 잠재적인 OEM 디자인 승리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TD의 Ethan Patashnik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Matt Ramsey를 맡은 Ethan Patashnik입니다. 훌륭한 결과를 축하합니다. 저는 오늘밤 여러분이 논의한 승용차 승리가 승리 및 기타 OEM과 관련하여 CV3를 전환점으로 끌어올릴 가능성이 있는지 묻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역학 관계에 대해 논의할 수 있다면 다른 종류의 시도를 먼저 기다리고 있는 다른 OEM이 있습니까?

페르미 왕

오른쪽. 따라서 우선 이 디자인 승리의 평생 가치는 우리에게 의미 있고 중요하며 또한 매우 공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목표 MP 날짜는 '25년 말 또는 '26년 초이며 이는 우리가 다음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CV3-AD 플랫폼을 실제로 생산에 도입하여 현재 솔루션을 고려하고 있는 다른 회사에 성숙한 솔루션을 제공하십시오. 따라서 저는 이번 설계 승리가 우리 파이프라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가까운 미래에 우리의 설계 승리를 확보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알았어, 이해했어. 그리고 후속 조치로 AI 추론 기회에 대한 많은 좋은 정보를 제공했으며 수익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 생각에 여러분은 2025 회계연도에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몇 가지 진전을 언급한 것 같습니다. 저는 이 기회의 초기 단계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CES에서 발표한 내용 중 일부는 N1 SoC와 Cooper Development 플랫폼에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이를 추진하는 방법은 무엇이며, 로드맵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초기 피드백과 추가적인 통찰력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페르미 왕

오른쪽. 따라서 GenAI 전략을 새로 고치기 위해 현재의 기존 3세대 AI 추론 엔진을 GenAI 및 LLM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Lava 데모를 사용하여 CES N1을 시연한 다음 ISC West에서 N1과 CV7 모두에서 실행되는 VLM을 시연합니다. 그래서 현 세대를 위한 우리의 전략은 매우 명확해졌습니다. 우선, 우리는 엣지 카메라와 엣지 서버 모두에 대한 엣지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둘째, 우리는 현재 실리콘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작업 부하에 집중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기업 시장이자 Lava 모델과 VLM 모델을 사용할 수 있는 인접 시장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2026년 GenAI 수익 기회를 계속 믿고 있으며 GenAI 애플리케이션에 관심이 있는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시연할 뿐만 아니라 N1 및 CV72를 조립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1세대이고, 보시다시피 John이 우리가 2개의 나노미터 프로세스 노드에 투자하고 있다고 언급한 것 같습니다. 차세대 GenAI 솔루션을 위한 준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직 그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지는 않았지만,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두 번째 2나노미터 기술 개발을 통해 로드맵의 기술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Morgan Stanley의 Joe Moore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조 무어

엄청난. 감사합니다. 중국에서의 승용차 우승에 관해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제 생각에 L2+라고 말씀하신 것 같은데, 제 생각이 맞다면 일종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당 카메라 수와 거기에서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페르미 왕

예. 그럼 우선 L2+ 차량이군요. 그리고 모델이 다양하기 때문에 카메라 7~10대와 레이더 5개 구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속도로 수준부터 도시 수준의 자율 주행까지 이를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조 무어

엄청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 고객은 확률 가중 퍼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고객은 해당 퍼널 내에서 어느 정도 확률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던 사람이었습니까?

페르미 왕

예. 그리고 이제 다음 퍼널 토론에서는 확률 카테고리가 아닌 하나의 카테고리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Rosenblatt Securities의 Kevin Cassidy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케빈 캐시디

감사해요. 그리고 훌륭한 결과와 디자인의 승리 모멘텀을 축하합니다. 그리고 어쩌면 페르미가 암시했을지도 모르지만, 저는 2나노미터 공정 기술에 대해 더 많은 질문을 하려고 했습니다. 첫 번째 실리콘을 보유할 시기가 있나요? 삼성에 남을 예정인가요, 아니면 TSMC에 남을 예정인가요?

페르미 왕

오른쪽. 그래서 이 2나노미터가 삼성의 2나노미터가 되는 것이고, 내년 하반기쯤에 2026년 양산에 들어갈 준비를 할 계획입니다.

케빈 캐시디

알았어, 좋아. 그리고 Joe의 질문에 대한 후속 조치로 7~10개의 카메라와 레이더가 있다고 언급하셨는데요. 설계에 레이더가 포함되어 있나요?

페르미 왕

우리는 아직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케빈 캐시디

좋아요. 좋습니다. 아마도 귀하의 잔고 가시성에 관한 더 쉬운 질문으로 갈 것입니다. 2025 회계연도에 성장을 볼 것이라고 말씀하시는 경우, 귀하의 잔고 가시성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페르미 왕

예. 백로그 가시성이 이전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사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올해 2억 5천만 달러의 수익 예측에 대한 거리의 합의와 우리의 리드 타임이 실제로 24주라는 점을 편안하게 느끼는 이유입니다. 이는 우리가 4분기 중반까지 여전히 명확한 가시성을 갖고 있음을 말해줍니다. 4분기가 1월까지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우리는 Q3과 Q4에 대한 명확한 예약을 볼 수 있으므로 우리는 지침에 대해 계속해서 편안함을 느낍니다.

케빈 캐시디

알았어, 좋아. 감사합니다.

페르미 왕

그런데 한 문장 더 추가하겠습니다. 우리는 2억 5천만 달러의 합의 수준에 만족하고 있지만 4분기에는 계절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가시성을 확인하는 동안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2분기에서 3분기까지의 성장 추세가 있지만, 3분기부터 4분기까지는 코로나 이전의 일반적인 계절성과 마찬가지로 거기에 계절성이 있어야 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Needham and Company의 Quinn Bolto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닉 도일

안녕하세요, 저는 Quinn의 Nick Doyle입니다.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 더 확대해 보면 중국 자동차 시장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실 수 있나요? 현재 전기차 수요와 공급을 어떻게 보시나요? 그리고 승객 및 상업 시장에서 두 번의 CV3 승리를 언급하셨습니다. 이러한 기회의 규모를 가늠할 수 있나요? 감사해요.

페르미 왕

오른쪽. 그래서 우선 우리는 EV 시장에서 놀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율주행 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매우 많은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내 생각에 EV에서 일어난 일은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계속해서 EV 측면에서 기술 한계를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율주행 기술 측면에서도 같은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중국에서 구축하고 있는 거의 모든 RPQ에는 이전의 BEV, 매우 L2+, C 수준의 자율성과 같은 가장 진보된 네트워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은 그들이 매우 공격적이라는 것을 나에게 보여줍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기술 한계를 뛰어 넘는 데 매우 공격적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플레이가 우리의 힘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활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비록 EV 시장이 전체 시장 규모로 볼 때 다소 느린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EV 시장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여전히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대부분의 EV 자동차가 가까운 시일 내에 레벨 2, 레벨 2+ 시스템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닉 도일

좋아요. 마진, 총 마진은 분기 및 가이드에서 약간 밝은 지점이었습니다. 그 원인이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감사해요.

존 영

예, 본질적으로 혼합입니다. 우리는 해당 분기에 주요 동인으로 나온 고객 NRE 프로젝트에 대해 예상했던 것보다 약간 더 높은 기여를 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Stifel의 Tore Svanberg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제레미 관

예. 저는 Tore를 부르는 Jeremy입니다. 그리고 CV3 디자인 승리의 성장을 축하드립니다. NRE의 총 마진에 대한 빠른 후속 조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NRE는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같거나 장기적으로 기여 측면에서 지속 가능한 것입니까? 향후 12~18개월 동안 총 마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나의 첫 번째 질문입니다.

존 영

좋아요. 그렇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했습니다. 이는 가까운 미래에 계속 진행될 프로젝트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장기 모델은 총 마진이 59~62입니다. 우리가 안내한 대로 이번 분기, 잠재적으로 다음 분기에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모델링을 생각한다면 이것이 반드시 새로운 표준으로 간주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레미 관

알았어요. 그리고 이번 승용차 디자인 승리 측면에서, 얼마나 많은 자동차 모델이 영향을 받는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나요? 얼마나 많은 새 차량이 영향을 받는지 가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요? 이것이 통합되는 것을 볼 가능성이 있습니까? 또한 ASP는 L2+라도 매우 넓은 범위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최저 수준에서는 40, 최고 수준에서는 200 정도입니다. 디자인 승리와 ASP 크기 측면에서 이것이 적합한 야구장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페르미 왕

오른쪽. 우선, 현재 이 OEM은 모델의 일부에만 레벨 2+가 있지만 우리가 대화한 다른 중국 OEM과 마찬가지로 모든 모델이 레벨 2+로 전환되기를 원한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큰 차별화로 보기 때문에 우리가 이 고객과 함께 생산에 들어갈 때 그들이 배송하는 모든 자동차에는 과거에 우리가 이야기했던 것처럼 일종의 레벨 2+ 솔루션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로우엔드에서 고급 선박까지 $50에서 $400까지 갈 수 있으며 중간 지점은 $100 + $100백만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ASP 관점에서 보고 있는 범위이며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다루기 시작할 것입니다. -- 고객에게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이 진정한 기회의 규모 측면에서 볼 때, 첫 번째 디자인 승리로 쉽게 1억 달러를 넘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계속해서 일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이 더 많은 모델과 기타 구성 요소를 자동차에 추가하게 되면서 말이죠.

제레미 관

고마워요, 퍼미. 죄송합니다. 첫 번째 디자인 우승 금액이 얼마인지, 몇 백만 달러인지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페르미 왕

나는 1 억 달러 북쪽이라고 말했습니다.

제레미 관

북쪽으로 1억 달러. 북쪽, 알았어요.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NP 파리바의 David O'Connor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데이비드 오코너

엄청난. 내 질문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쩌면 4분기의 계절성으로 돌아가서, 거기를 되돌아보면 꽤 멋지네요. 당신이 말한 것이 무엇이든 Q-on-Q가 15%, 20% 정도 하락한 것 같습니다. Q4 계절성에 대해 우리가 생각해야 할 야구장이나 우편 번호 유형입니까, 아니면 현재 보고 있는 세속적 추세가 부족하여 조금 더 새로운 것입니까? 그게 내 첫 번째 질문이에요.

존 영

예, 그래서 Q4에 대한 명확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내 생각에, 당신이 2억 5천만 달러의 연간 지침을 생각하고 있거나 합의를 말해야 한다면 현 시점에서 그것이 확실히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어떤 문제도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말하는 비율은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페르미 왕

글쎄요, 우리는 코로나 이전에도 이런 종류의 계절성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COVID 시간이 지나고 모든 재고 조정이 끝나면 정상적인 계절성으로 돌아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기 침체로 인해 4분기에는 지침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과거 이력을 살펴보면 아마도 패턴을 보면 이전에 보았던 계절성과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 대부분은 IoT 측에 있지만 자동차 측에는 약간 있습니다.

데이비드 오코너

알겠습니다. 도움이 됩니다. 고마워요. 그리고 아마도 EV 승용차를 이용한 CV3 승리의 후속작일 것입니다. 그리고 명확히 하자면, 이것은 Conti-Bosch 계약과는 별개라는 것입니다. 그것과 관련이 있나요? 그리고 현재 해당 계약의 상태에 대해 우리에게 업데이트해 주실 수 있나요?

페르미 왕

예. 우선 이번 디자인 승리는 콘티나 보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이 중국 사람은 실제로 중국 공급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onti의 경우 SoC와 소프트웨어 측면 모두에서 계속해서 매우 강력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또한 우리는 아마도 1년 전에 이야기했던 첫 번째 SoC 프로젝트를 향해 계속해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목표 MP 시간은 현재 27입니다. 우리는 이에 대해 계속해서 큰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이에 대해 Conti와 함께 RFI RFQ를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Bosch 측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 협력이 없지만 일부 유럽 디자인 승리에 대한 RFI RFQ 입찰에서 그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Craig-Hallium Capital의 Richard Shanno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리차드 섀넌

안녕, 얘들아.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 AI 추론이 30% 이상 증가했다는 귀하의 의견을 언급하면 ​​이것이 IoT와 자동차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여기에서 이 장치와 ASP 기반이 얼마나 큰지에 대한 일반적인 감각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회계 25%를 사용하여 기본 계산을 하면 AI가 올해 70%가 조금 넘는 매출을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게 괜찮은 수학인가요?

페르미 왕

나는 당신의 수학이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색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우리는 CV5와 CV72에서 많은 디자인 승리를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CV5에 대해 우리는 올해 생산에 들어가 생산에 들어가고 올해 CV5 100만 대를 출하할 것이라고 이야기했고 ASP는 약 35달러 플러스 마이너스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ASP를 확보하고 매출 성장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CV 성장의 한 측면입니다. CV 성장의 또 다른 측면은 우리가 CV72를 믿고 엔터프라이즈 IoT로 생산에 들어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자동차 분야에서도 CV22를 통해 ADAS 측에서 Neusoft의 또 다른 디자인 승리와 자동차와 관련된 몇 가지 다른 디자인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IoT와 자동차 모두 CV 성장을 계속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IoT는 아마도 그 이상일 것입니다.

리차드 섀넌

좋아, 완벽해. 도움이 됐어요, 페르미. 여기에서는 다른 주제에 대한 후속 질문과 중국-미국 지정학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분명히 CV3-AD 도메인 컨트롤러가 중국으로 진출하면서 몇 가지 좋은 승리를 거두었다는 맥락입니다. 지정학의 저류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로 인해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것이 조금 더 역풍이 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실제 변화가 있었다면 여기서 일반적인 감각을 얻고 싶습니다.

페르미 왕

아니요, 지난 3개월간 의미 있는 변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지정학적 상황은 계속해서 우리가 지켜보고 다뤄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중국 시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중국 고객들은 정말로 현지 부품을 사용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특히 수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는 고객의 경우 우리가 가진 이점을 활용하여 중국 외부의 실리콘도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현재 우리가 갖고 있는 일종의 균형잡힌 견해라고 생각하며, 그것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 AI 제한 사항을 변경하기 위한 어떤 규정에서도 새로운 규정을 보지 못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WestPark Capital의 Kevin Garriga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케빈 가리건

예, 좋습니다.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을 축하드립니다. 페르미, 자동차 분야에서 당신은 자율주행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시장은 EV 쪽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씀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소 엔진 기회를 보고 계시나요? 어떤 종류의 자동차 OEM이 원래 EV 개발을 생각하던 것에서 다음 단계로 되돌아가고 있습니까? 어쩌면 연소 엔진이나 하이브리드 자동차 분야에서도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페르미 왕

전적으로. 나는 AD가 EV 전용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내연기관 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RFQ를 계속해서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그것이 배타적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첫 번째 디자인 승리만으로 순수한 EV 회사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는 배터리 수명 외에 가능한 차별화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모든 EV 회사뿐만 아니라 AD 기능을 추가하는 것도 차별화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이 AD 애플리케이션은 내연기관차는 물론 EV까지 포함해 모든 종류의 자동차에 적용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케빈 가리건

알았어, 완벽해, 미안. 정말 말이 돼. 그리고 Richard의 이전 질문에 따르면 준비된 발언에서 AI 추론이 여러 영역에서 확산되고 AI 수익이 올해 30% 증가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파이프라인에서 많은 디자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AI 추론 시장이 원래 생각했던 것만큼 빠르게 도약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그렇지 않습니까? 그리고 상상했던 것만큼 큰 기회로 발전하고 있나요?

페르미 왕

글쎄요, IoT 측면에서는 엔터프라이즈 IoT가 우리가 기대했던 것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다른 IoT 공간에 놀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기대했던 것만큼 실제로 성장하지 못한 한 가지는 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CV3-AD 시장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고 첫 번째 디자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자동차 시장에서 AI 추론 엔진에 대한 투자를 계속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Stifel의 Tore Svanberg 라인의 후속 질문입니다.

제레미 관

안녕하세요, 네, 저는 제레미입니다. 그냥 하우스키핑 질문이에요. 자동차와 IoT를 분리했나요? 그리고 지난 몇 분기 동안의 분할이 어땠는지 다시 한 번 알려 주실 수 있나요?

페르미 왕

자동차와 IoT 간의 수익 분배에 대해 이야기하고 계십니다. 그게 질문인가요?

제레미 관

네, 맞습니다.

페르미 왕

네, 작년을 보면 IoT가 전체 매출의 약 2/3, 자동차가 1/3이라고 생각합니다. IoT 기업 증권 내부를 보면 계속해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보이며 작년에는 소비자 IoT와 다른 IoT도 거의 같은 크기입니다. 그러나 올해의 성장을 살펴보면 IoT 기업 내부와 자동차 측면에서 IoT가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자동차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 프로그램의 질의응답 세션을 마쳤습니다. 추가 발언을 위해 Fermi Wang 박사에게 프로그램을 돌려드리고 싶습니다.

페르미 왕

오늘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다음 번에는 전화 회의에서 여러분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존 영

감사합니다.

운영자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신 신사 숙녀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이것으로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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