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Turbine, Inc. 디지털 터빈 (APPS)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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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Turbine, Inc. ( NASDAQ:APPS ) 2024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28일 오후 4:30(ET)

기업 참가자

Brian Bartholomew - 자본 시장 및 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
Bill Stone - 최고 경영자
Barrett Garrison -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재무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Omar Dessouky - Bank of America
Darren Aftahi - ROTH MKM
Tim Nollen - Macquarie

운영자

안녕하세요. Digital Turbine Reports 4분기 및 2024 회계연도 재무 결과 회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가 됩니다. [운영자 안내] 오늘 발표가 끝난 후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운영자 안내] 이 이벤트는 녹화 중입니다.

이제 저는 Capital Markets의 수석 부사장인 Brian Bartholomew에게 회의를 맡기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이언 바르톨로뮤

고마워요, 닉. 안녕하세요. 디지털 터빈 4분기 및 2024 회계연도 수익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우리의 결과를 논의하기 위해 전화 통화에 참여한 사람은 CEO인 Bill Stone입니다. CFO, Barrett Garrison.

시작하기 전에, 오늘 우리의 발언에는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될 것이라는 점을 이 기회를 통해 상기시켜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예상 운영 지표, 미래 제품 및 서비스, 예상 시장 수요 및 기타 미래 예측 주제를 포함하여 당사의 현재 가정, 기대 및 믿음을 기반으로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가정이 합리적이라고 믿지만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는 않으며 일부는 필연적으로 잘못된 것으로 판명될 것입니다.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당사는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당사의 실제 결과가 당사의 미래 예측 진술에서 고려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위험 요소에 대한 논의는 당사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이 통화에서 우리는 성과에 대한 특정 비GAAP 측정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비GAAP 측정은 GAAP 측정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비GAAP 측정값 사용의 제한 사항과 이러한 비GAAP 재무 결과를 가장 유사한 GAAP 측정값으로 조정하는 방법에 대한 중요한 정보는 오늘 보도 자료를 참조하십시오.

이제 우리 CEO인 Bill Stone씨에게 통화를 넘기겠습니다.

빌 스톤

고마워요, 브라이언. 그리고 오늘 밤 통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나는 내 발언을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고 싶습니다.

먼저, 연말 결과를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둘째, 우리가 처음으로 연간 지침을 발행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우리의 전망에서 보셨을 것입니다. 저는 한 분기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이번 회계 연도에 성장으로 돌아갈 계획에 대해 대부분의 발언에 집중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회계 연도 이후에도 수익성 있게 성장할 수 있는 우리의 위치에 대한 몇 가지 논평과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2024 회계연도를 마무리하기 위해 우리는 매출 5억 4,500만 달러, EBITDA 9,200만 달러, 주당 비GAAP 수익 0.58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수치 외에도 어려운 운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저는 팀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특히 Ignite의 새 버전에 대한 진행 상황, 마이그레이션, 새로운 호스팅 플랫폼에 SDK Bidding 출시 및 많은 새로운 백엔드 기업 시스템이 통합 및 출시되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성장으로의 복귀를 위한 촉매제가 될 여러 가지 순풍이 나타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제 발언에서 논의하겠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매우 단기적인 결과에 지속되는 몇 가지 단기적인 역풍을 계속해서 탐색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기기 판매는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일부 미국 운영업체가 공개적으로 보고한 바와 같이, 후불 업그레이드 요금은 3월 분기 기준의 약 3% 또는 연간 실행률 12%였습니다. 이는 8년 이상의 업그레이드 주기를 의미하며, 우리 모두가 장기적으로는 지속 불가능하다고 인식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재는 이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추세를 더욱 악화시키는 것은 실제 장치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적어서 수익 창출 기회가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역풍은 이곳 미국에서 중국 비게임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우리는 공격적으로 노력하고 이러한 지출을 다른 국제 시장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미국 시장의 수익에 영향을 미치지만, 회사가 미국 공급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기를 원함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하지 않는 중국 기업의 지출은 2023회계연도부터 24회계연도까지 약 2천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비즈니스를 성장으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는 세 가지 성장동력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는 장치 공간을 늘리는 것입니다. 수익 보도 자료에서 언급했듯이 다양한 Ignite 기능을 갖춘 장치가 7천만 대 이상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숫자에 포함되는 것은 Digital Turbine에만 국한된 모토로라와의 관계를 확장하는 것이며 여기 미국의 모든 통신업체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도 확장되는 것입니다. Motorola는 지난 몇 년간 4,000만~5,000만 대의 장치를 출하했으며 긍정적인 성장을 보이는 몇 안 되는 OEM 업체 중 하나입니다. 이들의 출하량은 미국의 모든 통신업체를 합친 후불 장치의 양과 대략 비슷합니다. 즉, 이는 우리에게 긍정적인 물질적 발전입니다.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궁극적으로 SingleTap 기능을 갖춘 수천만 대의 장치를 추가할 한국의 ONE Store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글로벌 사업자와 OEM이 우리와 협력하기를 원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파이프라인은 매우 강력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장치 공급 기회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러한 성공 외에도 우리는 향후 수요에 대한 주요 지표가 되는 경향이 있는 향후 장치 볼륨에 대한 칩셋 공급업체로부터 최근 고무적인 보고를 들었습니다. 연산자.

따라서 우리는 미래에 이곳 미국에서 더 나은 추세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지만 현재로서는 이는 큰 역풍이며 우리 예측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파트너와 기세를 보이는 기존 파트너의 새로운 장치를 통해 성장으로 돌아가는 것이 첫 번째 성장 동력의 핵심입니다.

두 번째 성장 동력은 ODS 및 AGP 사업 모두를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광고 기술과 기기 내 기능을 확장하는 것은 우리의 성장 회복에 매우 중요합니다. AGP 사업에서는 이전 전화에서 언급했듯이 지난 몇 년 동안 투자에 집중하고 광고 기술 자산을 공통 플랫폼으로 통합했습니다. 이제 거의 완성되었으며 열매를 맺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예는 우리가 기존 Fyber 및 AdColony 인수를 통해 완전히 통합한 Digital Turbine Exchange(DTX)라는 브랜드의 거래소입니다.

우리는 성과 비용에 더 중점을 두는 경쟁사와 비교하여 브랜드 비용을 통해 퍼블리셔와 차별화하기 위한 인수를 통해 모바일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반대로, 브랜드에 지출하는 많은 광고주는 모바일보다는 CTV나 소매 미디어와 같은 다른 채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모바일 전문 지식, 자사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SingleTap과 같은 제품 기능, 대행사 브랜드 관계 및 창의적 역량을 결합하여 광고주 청중의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우리가 승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조기 복귀는 고무적입니다.

3월 분기의 브랜드 매출은 작년 3월 분기보다 15% 증가했습니다. 또한 이제 우리는 SDK 입찰을 통해 발생하는 DT Exchange 수익의 1/3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많은 브랜드와 대행사가 잠재고객에게 입찰하는 방식에 대한 요구 사항입니다. 이를 통해 직접적인 브랜드뿐만 아니라 The Trade Desk 및 Google DV360과 같은 브랜드 옴니 DSP를 통해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당사의 다른 AGP 제품 성장 동인은 자사 데이터와 입찰을 통한 Ignite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목소리 점유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우리는 오늘 새로운 성장을 보여주기 시작한 Appreciate DSP 인수를 통해 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DT Direct라는 브랜드로 명명된 새로운 DSP에 대한 AI 및 기계 학습 개선을 통해 자체 공급에 대한 입찰을 개선하고 자체 공급에 대한 자체 수요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목소리 점유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제3자 DSP와의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더 많은 수요로 인한 매출 성장으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SingleTap, DT Exchange 및 중재 제품인 FairBid와 같은 다른 제품의 매출을 향상시키는 플라이휠 효과를 주도하는 데에도 핵심입니다. ODS 사업의 주요 성장 동인은 SingleTap 대체 앱과 기존 ODS 제품에 대한 자사 데이터를 더 잘 활용하는 것입니다.

SingleTap은 계속해서 더 많은 장치, 더 많은 광고주를 추가하고 더 나은 실행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체 앱 배포 접근 방식의 초기 단계입니다. 그러나 이전 통화에서 논의한 것처럼 Android 및 Apple iOS뿐만 아니라 대체 앱 버전에서도 배포 진행 상황을 보여주기 시작할 것입니다. 대형 Tier 1 출판사의 관심은 고무적이며 올해 우리의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역사적으로 배포 공간을 활용하여 ODS 수익을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리는 자사 데이터를 최적화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더 나은 업무를 수행하기 시작했으며 이러한 통찰력을 활용하여 광고주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공급 파트너의 관심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세 번째 성장 동인은 미디어 관계입니다. 우리는 Apple, Amazon, Starbucks, P&G 등의 브랜드와 연간 15% 이상의 성장을 주도하는 광고 대행사를 통해 직접 확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특히, WPP 산하 세계 최대 미디어 구매 대행사인 GroupM이 우리를 모바일 부문의 유일한 글로벌 우선 파트너로 포함시켰다는 사실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GroupM이 500억 달러가 넘는 미디어 구매를 관리하고 모바일 경쟁업체가 이 브랜드 인벤토리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이는 광고 비용에 대한 우리의 접근 가능한 시장을 실질적으로 확장합니다.

Chrome에서 쿠키 지원 중단과 같은 일이 발생하면 이러한 식별자 및 기타 광고 채널에 의존해 온 다른 옴니 SSP보다 모바일 앱 인벤토리가 브랜드에 더 매력적인 제품으로 선보일 것입니다. 우리는 GroupM 관계를 통해 유명 브랜드로부터 미디어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대규모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들과도 계속해서 많은 전략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체 앱 배포의 순풍으로 인해 이러한 플레이어는 더 깊은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점점 더 Digital Turbine에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종 미디어 성장 동인은 미국 외 지역에서 기기당 수익을 늘리기 위한 채널 전략의 변화입니다. 우리의 현재 유통 접근 방식은 미국 공급에서 더 강력한 RPD를 추진하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지난 몇 년 동안 RPD를 두 배로 늘리려는 이전 요청에 대해 우리가 이야기한 긍정적인 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우리의 국제 장치 공간에 더 많은 미디어 비용을 가져올 수 있는 채널 파트너와의 협력을 더 잘 수행하는 데 희생이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주요 초점 영역입니다.

요약하자면, 이번 회계연도의 최우선 과제는 세 가지 주요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으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장치 공간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둘째, 싱글탭(SingleTap), DTX, 알트앱스토어 등 신제품의 성장이다.

세 번째는 GroupM과 같은 거대 기업과의 새로운 관계를 통해 The Trade Desk 및 Google과 같은 브랜드 구매자 또는 모바일 게임 잠재 고객을 확대하려는 기타 게임 전략 파트너와의 브랜드 달러 확장을 통해 미디어 관계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회계연도 이후에는 단순히 성장세를 회복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가속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여기서 핵심 동인은 대체 앱 전략의 확장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미국에서 5개의 운영업체와 함께 DT Hub라는 브랜드로 첫 번째 대체 앱 배포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Aptoide 투자를 활용하고 있으며 현재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Flexion은 Amazon, Samsung, Huawei, Xiaomi 등 많은 대체 스토어의 선도적인 포팅 소스이기 때문에 훌륭한 대체 앱 경험을 구축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개선할 수 있도록 Flexion에 대해 소수의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원스토어 지분도 인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달에 한국 기기에 SingleTap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출시에는 세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DSP를 활용하여 한국 고객에게 대체 앱 버전의 원활한 앱 다운로드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제가 여기서 언급한 미국의 문제에 제약을 받는 대신 선진 시장 공급 규모를 확대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는 ONE Store와의 파트너십을 한국 이외의 미래로 강화하고 Aptoide 및 Flexion 관계를 결합하여 대체 앱 시장에서 지배적인 세력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그리고 투자자들에게 3월에 EU에서 발효된 디지털 시장법(DMA)을 상기시켜 드리고 있으며, 규제 기관이 Apple 규정 준수를 관리하는 방법과 이에 상응하는 기회 등 이와 관련된 세부 사항에 투자자들이 매우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권장합니다. 우리에게 선물할 것입니다.

또한 대체 앱 전략은 단지 새로운 인앱 결제 수익에 관한 것이 아니라 아마도 더 중요하게는 이번 회계연도를 넘어 기존 비즈니스 라인을 가속화하는 촉매제가 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오늘날 우리 비즈니스의 약 50%는 사용자 확보에 의해 주도되고 50%는 인앱 광고에 의해 주도됩니다.

당사의 앱 제공업체는 대체 사용자를 통해 더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어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앱 제공업체가 이 전략의 일환으로 광고 기술 스택을 활용하여 더 많은 AGP 수익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현재 우리의 기술을 활용하여 대체 앱 사용자 확보 캠페인과 인앱 광고를 모두 실시간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즉, 현재 수익과 현금 흐름을 개선하는 것은 모두 미래 전략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의 핵심은 이를 실현하는 리더십이 될 것입니다. Michael Ackerman이 6월 3일부터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로 우리 팀에 합류하여 나에게 보고하게 되었음을 알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Michael은 Uber에서 Uber의 다양한 사업 전반에 걸쳐 광고 총괄 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Pinterest와 Cardlytics에서 임원직을 맡았습니다. 제품, 마케팅, 영업 분야에서 Michael의 기능적 기술이 훌륭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사실도 기쁘지만, 그의 글로벌 배경과 우리 문화에 잘 어울리는 점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Michael의 주요 책임은 당사의 비즈니스를 성장으로 되돌리는 수석 임원이 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올해 말에 달성하기 위해 진행 중인 장치, 제품, 미디어 파트너 및 비용 최적화 활동의 많은 특정 동인을 통해 올해 후반에 비즈니스를 성장으로 되돌리는 촉매제가 될 몇 가지 멋진 순풍을 보았습니다. .

이것이 바로 Digital Turbine을 단기적으로 성장 기업으로 되돌리는 동시에 매우 밝은 장기 비전을 계속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제가 준비한 발언을 마치고 Barrett에게 전달하여 수치를 살펴보겠습니다.

바렛 개리슨

고마워요, 빌. 그리고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4 회계연도에 우리는 전년 대비 18% 감소한 5억 4,45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조정 EBITDA에서 9,240만 달러 또는 매출의 17%를 창출했으며 조정 순이익은 6,030만 달러 또는 주당 0.58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주당 1.15달러와 비교됩니다. 전년도.

2024회계연도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의 전략적 이니셔티브가 견인력을 얻고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주요 내용 중 일부는 나중에 발언에서 다루겠습니다.

이제 분기 재무 성과를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분기 총 수익은 1억 1,22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습니다. 장치 솔루션의 경우 ODS 부문 매출 7,800만 달러는 Bill이 발언에서 설명한 미국 업그레이드 비율의 약화로 인해 예상보다 약간 낮았습니다.

앱 성장 플랫폼인 AGP 비즈니스입니다. 4분기 매출 3,380만 달러는 일반적으로 우리의 가이던스 기대치에 부합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우리는 특히 브랜드 내에서 매출 수준이 개선되는 징후를 확인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5% 이상의 매출 증가로 입증되었습니다.

AGP 사업의 4분기 결과는 올해 1월 초에 특정 레거시 사업 부문을 종료한 영향을 반영합니다. 단기적인 역풍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플랫폼 통합이 완료되어 고무되었으며 이러한 노력이 미래 수익 성장을 위한 중요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Bill의 이전 의견을 반복하고 싶습니다.

수익을 떠나기 전에 우리는 특정 레거시 비즈니스 라인의 일몰을 완료하여 성장과 전략적 초점으로 돌아가는 우선 순위에 대한 중요한 이정표를 표시했음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3월 분기 매출이 통합 노력의 과도기적 영향에서 벗어나 정상화 기간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역사적 계절성 추세를 바탕으로 6월 분기에는 소폭의 연속 성장이 예상됩니다.

4분기 매출총이익률은 46%로 전년도 4분기 44%보다 증가했습니다. 전년 대비 마진 개선은 주로 마진이 더 높은 특정 제품에 대한 믹스 증가를 경험한 유리한 제품 믹스 전환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혼합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ODS 및 AGP 부문 모두에서 전년 대비 마진이 향상되었습니다. 재무 탄력성에 대한 약속을 바탕으로 우리는 성장 전략의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비용 계획을 엄격하게 유지하기 위해 비용 효율성을 적극적으로 추구했습니다.

해당 분기의 현금 운영 비용은 3,9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5% 감소했으며 해당 분기 수익의 35%를 차지했습니다. 전략적 투자를 통해 우리는 기술 플랫폼을 통합하여 향상된 운영 시너지 효과, 확장성 및 조직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우리의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을 보니 매우 기쁩니다. 주목할 만한 진전 영역 중 하나는 클라우드 컴퓨팅 비용입니다. 여기서는 중요한 비용 절감을 달성했으며 이제 비용이 수익 대비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이니셔티브의 효율성과 비용 최적화 및 운영 효율성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수익성으로 전환 중입니다. 해당 분기의 조정 EBITDA는 1,230만 달러로 우리의 기대치에 부합했습니다. 우리 비즈니스 모델에 내재된 운영 레버리지를 고려할 때, 우리가 취하고 있는 비용 측정에 대한 적극적인 초점은 우리가 성장으로 돌아가면서 플랫폼을 강화하고 해당 달러의 더 많은 부분이 순익으로 떨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해당 분기에 우리는 2023년 4분기의 1,360만 달러 또는 주당 0.14달러와 비교하여 1,260만 달러 또는 주당 0.12달러의 비GAAP 조정 순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예상보다 높은 비반복적 세금 혜택을 보고했습니다. .

또한, 전년도에 비해 금리 인상으로 인해 이자비용이 증가했으나, 미지급 차입금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4분기에 주당 2.32달러의 GAAP 순손실은 주당 1.86달러의 비현금 영업권 손상 비용 또는 AGP 사업의 1억 8,950만 달러를 반영합니다.

이 청구는 주로 당사 주가 하락으로 인한 최근 시장 기반 요인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ODS 보고 단위에 대한 영업권에는 변화가 없었으며 미래 성장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우리가 수행한 광고 기술 개선을 고려할 때 AGP 부문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합니다.

분기 말 현금 잔액은 3,290만 달러였습니다. 마이너스 1,560만 달러의 영업으로 인한 무료 현금 흐름은 주로 송장 발행 시기 지연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전 통화에서 논의한 단일 회계 플랫폼에 대한 백오피스 시스템 구현을 완료했지만, 청구 시스템 마이그레이션으로 인해 해당 분기의 특정 AGP 송장 발행 시기 지연이 영향을 받아 현금 흐름과 운전 자본에 일시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약 1,500만 달러 규모입니다.

우리는 시정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앞으로 몇 달 안에 미수금 잔액과 운전 자본이 정상 수준으로 돌아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플러스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우리는 ONE Store 파트너십에 천만 달러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완료하고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우리의 부채 잔액은 회전 신용 시설에서 인출된 3억 8,500만 달러로 분기를 마감했으며 비즈니스가 강화됨에 따라 더 큰 분기별로 리볼버를 상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우리의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성장 로드맵을 살펴보면 디지털 터빈의 전망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이번 회계연도부터 우리는 연간 지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이해관계자들에게 당사의 장기적인 성장 로드맵, 의도 및 기대 사항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근 새로운 글로벌 장치 공급이 추가되고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우리는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고 매출 성장과 잉여 현금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우리는 2025회계연도에 매출이 5억 4천만 달러에서 5억 6천만 달러 범위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비즈니스의 기본 궤적과 시장에서 보고 있는 모멘텀에 대한 우리의 확신을 반영합니다. 또한 우리는 비GAAP 조정 EBITDA를 8,500만 달러에서 9,500만 달러 사이로 예상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주주에게 가치를 제공하려는 우리의 약속을 강조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2024년 이후에도 회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업은 Bill이 앞서 언급한 일부 발표 및 성장 촉매제에 힘입어 성장을 암시하는 고무적인 신호와 증거를 보고 있습니다.

운영 측면에서 우리는 주요 제품 기능과 백오피스 시스템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리더십 팀을 강화하는 데 있어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우리의 장기적인 성공에 필수적이며 성장 잠재력을 발휘하고 주주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욱이 최근 미디어와 광고주 측의 승리는 새롭게 개편된 광고 기술 플랫폼이 이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수준에서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2025 회계연도 이후를 내다보면서 우리는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고, 매출 및 잉여 현금 흐름 성장을 촉진하고, 주주들에게 지속 가능한 장기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확신하며 앞으로의 여정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럼 질문 전화를 열 수 있도록 교환원에게 다시 넘겨드리겠습니다. 운영자?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질의응답 시간을 시작하겠습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Omar Dessouky로부터 나왔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마르 데수키

안녕.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우리는 T-Mobile이 곧 UScellular를 인수할 것이라는 뉴스 기사를 보았습니다. UScellular는 귀사의 가장 큰 고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T-Mobile은 경쟁업체 중 하나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귀하의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그리고 합병과 관련된 잠재적인 기회와 위험, 즉 잠재적인 합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빌 스톤

예. 물론이지, 오마르. 저는 빌입니다. 제 생각엔 이것이 뭔가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제가 읽은 내용은 폐쇄까지 약 1년 정도 더 걸릴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임박한 일이 아닙니다. 여러 규제 검토를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말하면 UScellular는 우리에게, 우리에게 환상적인 파트너였습니다. 현재 파트너 중 기기당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에게 환상적이었습니다. 오늘날 이는 아마도 우리 수익의 약 1%~2% 정도일 것입니다. 나는 그것이 또 다른 제로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T-Mobile이 우리와 함께 만들어 낼 수 있었던 훌륭한 성과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마르 데수키

좋아요. 그리고 후속 조치 하나만 ​​물어볼 수 있다면. Apple은 5월 초부터 새로운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으로부터 어떤 소식을 들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Android에 많은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Apple 측에서 어떤 내용을 보길 기대하시나요? 아니면 일부 고객의 의견을 읽어보는 것이 정말 도움이 될까요? 감사해요.

빌 스톤

예, 예, 그렇죠. 따라서 Apple의 새로운 가격 책정은 여러분이 어떤 종류의 앱 개발자인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중간에서 하드코어 수준의 게임 사용자를 보유한 앱 개발자의 경우에는 사용자 수가 적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1인당 더 많은 돈을 지출합니다. 나는 변화가 거의 별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내 생각에 광고 기반이고 사용자당 많은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저가형 캐주얼 하이퍼 캐주얼 게임의 경우 이는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EU 규제 당국이 올해 말에 이에 대해 무게를 두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Omar가 기대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통신사, OEM, 출판사, 메가캡 플레이어 등 많은 다운스트림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U가 DMA의 일부로 적용한 가격 책정 움직임에 대해 어떻게 규정하는지에 따라 많은 다운스트림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마르 데수키

좋아요. 정말 고마워요. 나중에 따라잡기를 기대합니다.

빌 스톤

괜찮은. 감사해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Roth와 함께하는 Darren Aftahi의 질문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대런 아프타히

얘들 아. 좋은 오후에요. Bill, 당신은 오픈 앱 배포 측면에서 Tier 1 퍼블리셔와의 견인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귀하가 보고 있는 견인력의 종류와 이번 회계연도에 어느 정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면 좀 더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그게 얼마나 물질적인가요?

빌 스톤

예. 네, 고마워요, 대런. Tier 1 퍼블리셔에 관해서는 일부 게임 업계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King이라고 부르고, Playtika를 부르고, PlaySimple을 부르고, Scopely를 부르고 싶습니다. 대체 공간에서 우리가 작업하고 있는 특정 출판사 이름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Apple이나 Google에 30%의 세금을 납부하는 것에서 벗어나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대체 배포는 현재 손익에서 가장 큰 단일 항목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그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러한 회사와 좋은 파트너가 되어 그들이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기를 기대합니다.

대런 아프타히

엄청난. 어쩌면 하나 더 물어볼 수 있다면. Barrett 씨는 연간 가이드와 관련하여 6월의 순차적 개선에 대해 몇 가지 논평을 하셨습니다. 역사적으로 항상 1/4 아웃 지침을 제공하고 분기에 30일 정도 남은 마진의 종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면 내가 놓쳤거나 제대로 듣지 못했을 것입니다. 거기에 어떤 생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바렛 개리슨

응, 대런. 우리의 초점은 한동안 연간 지침을 제공하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또한 분기에 안팎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싶었고 이것이 이해관계자, 우리의 접근 방식 및 성장 의도를 단순화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저는 6월과 3월 분기 사이에 순차적으로 완만한 성장에서 완만한 성장을 보이는 일부 계절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대런 아프타히

알았어요. 엄청난. 감사합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다음 질문은 Macquarie의 Tim Nollen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팀 놀렌

안녕, 얘들아.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AdCo 측에 대해 질문하고 싶습니다. 이전에 일부 롱테일 고객과 통합 노력의 일환으로 가져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던 부분에서 친절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던 것 같습니다. 2025년 초, 회계연도 '25년쯤에 사업 손실로 순환을 중단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에 대해 우리에게 업데이트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좀 더 자세히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AppLovin과 Unity 분야의 가장 큰 두 업체가 광고 기술 분야에서 매우 다른 유형의 결과를 보고하고 있는 매우 흥미로운 시장이었습니다. DT Exchange 및 기타 서비스를 사용하려는 고객의 수요 측면에서 귀하의 포지셔닝과 귀하의 포지셔닝에 대해 조금 이야기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해요.

빌 스톤

예. 고마워요, 팀. 예, 질문의 첫 번째 부분에서 AdColony Exchange 지원 중단에 대해 언급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AdColony Exchange에는 수만 명의 게시자와 매우 긴 꼬리의 게시자가 있었으며 그중 일부는 수백 달러 또는 수천 달러를 벌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나가서 기존 출판사 중 상당수를 통합 Digital Turbine Exchange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경제적으로 타당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그 구성 요소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올해를 보내면서 백미러에 있었던 것처럼 더 이상 우리에게 부정적인 보상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한 이유는 Digital Turbine Exchange를 중심으로 통합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성과 광고주뿐만 아니라 브랜드 광고주에게도 매우 특별하고 독특한 것을 갖고 있다고 믿습니다. 제가 발언에서 언급했듯이 GroupM의 글로벌 유통 파트너 인증을 받았습니다. 역사적으로 브랜드 달러가 소매 미디어, CTV, 웹상의 다른 장소 등 다른 채널로 전달되었던 브랜드 달러를 잠금 해제한다는 점에서 이는 정말 큰 일입니다. 이제 모바일용 인앱 광고 측면에서 이는 우리에게 독특한 것이며 경쟁업체에는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게임 퍼블리셔 및 기타 업체와 대화를 나누면 그들은 사용자를 사로잡으려는 경쟁 게임 광고보다 P&G 광고나 코카콜라 광고를 더 선호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이 매우 끈끈한 것이며 이제 우리 거래소를 시장에 있는 다른 거래소와 차별화하는 측면에서 통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가 매우 기대하는 것입니다.

팀 놀렌

좋아요. 그럼 제가 그 점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하면 될까요, Bill. 그렇다면 내년에 당신이 말하는 모멘텀과 성장이 성장으로 돌아오고 있습니까? 아마도 그 광고주들로부터 더 많은 것이 나올까요? 아니면 플랫폼을 사용하는 게임 광고주도 보시나요?

빌 스톤

예, 우리는 계속해서 성과 및 게임 광고주와 협력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차별화에 관해 질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브랜드 달러가 직접 브랜드 달러인지, PMP 대 브랜드 달러인지, The Trade Desk나 Google DV360과 같은 옴니 DSP에서 나오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브랜드 달러가 굴러가는 것처럼 느낍니다. 이는 출판사 시장에서 우리에게 고유한 점에서 우리가 정말 기대하는 점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어떻게 차별화할 수 있는지에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입니다.

팀 놀렌

응, 아주 명확해. 알았어요. 감사해요.

운영자

이것으로 질의응답 세션을 마칩니다. 마무리 발언을 위해 Bill Stone에게 회의를 다시 맡기고 싶습니다.

빌 스톤

예. 오늘 밤 통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주주, 직원, 모든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우리의 주식 성과의 무게를 느낍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하나의 팀으로서 다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다양한 고무적인 활동과 성장 동력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 통화에서 언급한 모든 사항에 대한 진행 상황을 보고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몇 달 후에 회계연도 25년 1분기 통화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

운영자

이제 회의가 끝났습니다. 오늘 발표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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