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lox Corporation 로블록스 (RBLX) 2024년 1분기 어닝콜 / 수익 통화 기록

반응형
반응형


기업 참가자

Stefanie Notaney - 금융 커뮤니케이션 담당 수석 이사
David Baszucki - 공동 창업자 겸 CEO
Mike Guthrie - CFO

회의 통화 참가자

Bernie McTernan - Needham & Company
Drew Crum - Stifel
Omar Dessouky - Bank of America
Cory Carpenter - JPMorgan
Clark Lampen - BTIG
Eric Handler - ROTH MKM

운영자

좋은 아침이에요. 제 이름은 Tamika이고 귀하의 회의 교환원이 될 것입니다. 이번에 Roblox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을 환영하고 싶습니다. 배경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회선은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었습니다. 연사들의 발언이 끝난 뒤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교환원 안내] 참고로 오늘 통화는 녹음되고 있습니다.

이제 오늘 통화를 Stefanie Notaney에게 인계하겠습니다. 스테파니, 시작해도 돼요.

스테파니 노타니

모두 안녕하십니까. Roblox의 2024년 1분기 결과를 논의하기 위한 Q&A 세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와 함께하는 사람은 Roblox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David Baszucki와 CFO인 Mike Guthrie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주주 서한, 보도 자료, SEC 서류, 보충 슬라이드, 오늘 회의 내용은 IR 웹사이트 ir.roblox.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통화에서 우리는 간단한 시작 발언을 하고 나머지 시간은 귀하의 질문에 답변할 것입니다.

오늘 우리의 논평에는 우리 사업에 대한 기대, 미래 재무 결과 및 전략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미래예측진술에는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진술에 기술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이 적용됩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Form 10-K 및 Form 10-Q에 대한 최신 보고서를 포함하여 SEC 서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래 사건에 대한 예측으로 당사의 미래 예측 진술에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러한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

이번 통화에서는 일부 비GAAP 재무 조치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입니다. GAAP와 비GAAP 지표 간의 조정은 보도 자료와 보충 슬라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통화를 Dave에게 넘기겠습니다.

데이비드 바스주키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Roblox 투자자, 신규 투자자, 장기 투자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2024년 1분기 결과를 보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매일 전 세계 10억 명의 사람들을 낙관주의와 정중함으로 연결한다는 사명을 계속 수행하고 있으며 우리의 진행 상황을 보고하고 싶습니다.

1분기에 우리 플랫폼의 일일 DAU 수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7,70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13명이 넘는 DAU는 특히 전년 대비 22%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전년 대비 50% 성장하는 주요 게임 시장인 일본과 전년 대비 58% 성장하는 거대한 시장인 인도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우리 플랫폼의 성장을 계속 강조하고 있습니다.

해당 분기에 우리의 참여 시간은 167억 시간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했으며 다시 한번 [13%](ph) 이상의 매우 강력한 성장을 기록했으며 일본과 인도를 포함한 전 세계 국가에서 매우 강력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매출은 8억 1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으며, 이는 우리의 가이던스 범위인 7억 5500만 달러에서 7억 8000만 달러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우리의 예약 금액은 9억 2,380만 달러로, 이는 우리의 가이던스 범위인 9억 1,000만 달러에서 9억 4,000만 달러 사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우리가 그 숫자를 원했고 그 숫자가 더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1년 후에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이는 전년 대비 19.4%의 예약 증가율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우리가 운영 효율성에 중점을 둔 가장 큰 초점 중 하나는 현금 및 통합 순손실로 밝혀졌습니다.

GAAP 회계 기준 순손실 2억 7,200만 달러는 작년 1분기와 비교적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지침은 3억 4,700만 달러에서 3억 4,200만 달러의 순 손실이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그보다 훨씬 적은 GAAP 손실이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매우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CapEx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1분기 영업으로 인한 현금 흐름, 순 현금 흐름은 2억 3,8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1분기의 무료 현금 흐름은 133% 증가한 1억 9,100만 달러였습니다. 이는 2023년 한 해 동안 창출한 무료 현금보다 50% 더 많은 금액입니다.

인프라, 신뢰 및 안전에 대한 지난 3분기 동안 이 모든 영역에서 플랫폼의 성능이 점점 더 좋아지고 AI 사용을 통해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내부 효율성, 인프라 최적화 방식 및 신뢰할 수 있는 안전성 실제로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이러한 비용도 절감되었습니다. 인사 측면에서 우리는 채용 방법과 인원수 확대에 대해 매우 신중하게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지난 3분기 동안 비교적 일관되게 인력 규모를 유지하면서 경제 광고 팀, AI 안전 팀 및 실시간 운영 이벤트 팀을 성장시키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3분기 전에 시작한 주제에 대해 다른 지역보다 예약이 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그 길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1분기 예약률은 19.4%, 신뢰와 안전 인프라는 전년 대비 4% 감소하고 인력은 20%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계속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를 지켜보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1분기 예약이 몇 시간 만에 DAU보다 빠르게 증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몇 가지 의견을 제시하고 싶습니다. 첫째, 우리는 우리 플랫폼의 일반적인 사람들 수가 매우 강력하다는 것을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수치를 보고하지 않지만 1분기에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적은 성장을 보였으며 이것이 어디에서 왔는지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우선, 우리는 작년 하반기에 많은 새로운 기술을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다이나믹 헤드, 레이어드 의류, 치트 방지, 확장된 음성 기능을 출시했으며, 특히 저가형 Android에서는 4분기 말쯤에도 이로 인해 약간의 지연이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1분기에 나타나기 시작했고 우리는 지난 3개월 동안 이것을 스택 전체에서 분석하고 실제로 개선하는 데 보냈습니다. 이에 대해 좀 더 이야기하겠습니다. 또 다른 점은 4분기의 엄청난 성과 속에서 새로운 콘텐츠의 속도와 플랫폼에서 쏟아져 나오는 놀라운 양의 새로운 콘텐츠를 강조하는 속도가 최적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지난 3개월 동안 우리는 검색 및 발견 시스템에 많은 확장과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이에 대해 여러분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리는 또한 앞으로 이야기할 라이브 운영 및 콘텐츠에 대해서도 많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우리는 경제와 관련하여 많은 일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저는 지난 4월 마지막 반과 5월 상반기에 미국과 캐나다 예약, DAU 및 시간 증가가 20% 북쪽으로 다시 돌아왔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이제는 전체 Q1 수치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편지를 읽으신 분들은 주로 이러한 개선 사항에 대한 데이터가 3주 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가 지침에 대해 더욱 보수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2024년에 지침을 조금 낮추는 것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Mike는 이를 강조할 것입니다. 즉, 우리는 많은 운영 효율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 무료 현금 흐름에 대한 묵시적인 지침을 바꾸지 않을 것이며 경제 부문에서 다시 한 번 보수적인 고용 성장을 계속 추진하고 AI 안전 및 콘텐츠와 라이브 앱(라이브 운영)을 추가할 것입니다.

그리고 내부적으로도 우리의 광고 계획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발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리는 지난 3개월 동안 이곳에서 정말 많은 일을 해왔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예약 및 DAU의 단기적인 개선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플랫폼 상태도 최적화하고 있으며 최적화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지난번에 저희 홈페이지를 보시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3개월 동안 홈페이지에 큐레이션을 추가했는데, 이를 탑픽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우리 플랫폼에서 트래픽을 구매하려는 창작자를 위한 스폰서 방식으로 전환한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이는 노출에서 훨씬 더 큰 비중을 차지하기 시작합니다.

또한 핵심 ML 알고리즘도 계속해서 조정해 왔습니다. 우리는 지난 3개월 동안 이로 인해 새로운 콘텐츠와 향후 콘텐츠의 검색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 플랫폼의 새로운 창작물 조합은 3개월 전보다 훨씬 더 강력한 위치에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것이 나올 것입니다. 아마도 지난 3개월 동안 여러분이 보셨을 또 다른 사실은 더욱 공격적인 실시간 작전 철학이 최초로 도입되었다는 점입니다. 우리는 부활절 전과 부활절 몇 주 동안 2024년 첫 라이브 작전 이벤트인 Hunt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곳에서 놀라운 참여와 많은 재활성화를 보았고 이를 계속할 것입니다.

커뮤니티는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 모아 하나의 이벤트로 모으는 개념을 좋아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제 트위터 피드를 보시면 '다음 이벤트를 암시했다'고 말씀드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아마도 제가 한 트윗 중 가장 참여도가 높은 트윗의 2배에서 3배 정도일 것입니다. 가상 경제에서는 UGC 경제로 전환하면서 우리 경제 팀이 사용자의 유틸리티는 물론 제작자의 유틸리티와 사용자의 유틸리티를 모두 최적화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 플랫폼.

그리고 2월에 우리는 시장에 역동적인 가격 하한선을 도입했는데, 이는 해당 품목의 가격에 관한 한 훨씬 더 건강한 경제를 주도했습니다. 그리고 이는 지난 3주 동안 우리가 본 미국 및 캐나다 예약 증가율 20%에 다시 한 번 기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경제에 대한 도구 측면 조정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창작을 하길 원합니다. 그래서 우리 크리에이터 스토어에서는 도구, 플러그인, 메시지, 이미지, 글꼴을 만드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100% 순수익을 그들에게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거기에서 이익을 얻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장에 있는 모든 것의 장기적인 비전은 UGC이며, 우리는 이를 모두를 위한 UGC라고 부릅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우리는 이를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크리에이터에게 시장을 개방했습니다. 이는 브랜드가 아바타의 의류와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다른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제작할 수 있는 큰 진전입니다. 성능과 품질에 관해 우리가 수행한 일부 작업을 강조하며 그 중 많은 부분이 특히 저가형 Android 기기에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계속해서 연구해 왔습니다. 측정항목과 성능을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리 플랫폼의 증거를 중심으로 훨씬 더 세부적인 집단 집합을 구성합니다.

우리는 프레임 속도를 크게 향상시켰고, 특히 가장 까다로운 장치에서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사양 안드로이드입니다. Windows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결과 중 일부는 DAU 및 지출로 직접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급형 장치의 그래픽 품질도 향상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정말로 열심히 노력한 이러한 노력이 지난 3주 동안 미국과 캐나다가 다시 20% 북쪽으로 돌아오는 데 기여했다고 믿습니다. 올해에는 중요하지 않을 광고에 대해 우리가 예측을 공유하지 않은 이유입니다. 우리는 예측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4월에 흥미로운 몇 가지 일을 해냈습니다. 우리는 4월에 PubMatic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고, 4월 29일에 Walmart와 함께 첫 번째 실제 쇼핑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테스트를 훨씬 더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5월 1일에 광고 관리자의 셀프 서비스를 통해 모든 광고주가 비디오 광고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으며, 포털 및 사이트 방문 유형 외에도 Roblox에서 비디오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공급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측정 측면에서는 광고주에게 매우 중요한 독립적인 측정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정말 멋진 결과를 얻었습니다. 우리는 Cantor를 통해 브랜드가 없는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직접 판매 팀은 플레이 프론트 및 뉴 프론트와 같은 이벤트에 참석해 왔습니다.

이번 분기 말까지 누적 브랜드 활성화가 370건이 넘었습니다. 또한 라이브 운영 측면의 엔지니어링 제품을 담당하는 광고 팀에 더 많은 인재가 합류하길 바랍니다. YouTube에서 많은 엔지니어링 광고 기술을 구축한 Google의 David Vespe를 환영할 수 있습니다. 생성 측면에서 AI를 점점 더 추적하는 분들에게는 훈련용 데이터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회사는 이를 교육하고 최적화하며 데이터를 실제로 활용하는 자체 AI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는 특정 유형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Roblox에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신뢰와 안전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코드를 작성하고 3D 개체 및 생성 데이터를 구축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모든 사용자와 협력하여 이 독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된 자체 AI 플랫폼을 실제로 구축하는 데 점점 더 의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중 몇 가지만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구축한 AI 스택에 생성적 AI 보조 도구를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우리는 제작자가 개체를 효율적으로 테스트하는 데 도움이 되는 AI 도구인 테스터 생성기를 출시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우리는 오픈 알파에 있었던 아바타 자동 설정이라는 도구를 출시했습니다. 어제나 하루 전에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3D 시뮬레이션이나 얼굴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준비가 되지 않은 표준 산업 아바타 모델이 자동으로 생성될 수 있습니다. 조작되어 완전한 3D 대화형 Roblox 아바타로 바뀌었습니다.

마지막으로 Code Assist는 자체 코드 최적화 및 코드 생성 도구입니다. 이는 계속해서 더 좋아지고 있으며 효율성이 5% 증가했다고 언급한 개발자의 인용문이 있지만 이는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해 온 모든 일의 기반이 되어온 안전 플랫폼은 계속해서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스택 전체에서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자체 인프라에서 구축 및 실행하고 있으며, 플랫폼의 모든 음성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점점 더 고성능 음성 모델을 구축하고 실행하고 있으며 AI를 사용하여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플랫폼의 모든 자산 유형을 조정합니다.

따라서 Synopsys의 1분기에는 예상보다 성장이 저조했습니다. 즉, 우리는 이에 대응하여 1분기에 수행한 모든 작업을 통해 미국과 캐나다에서 지난 3주 동안 현금 흐름 목표에 대한 마진을 초과했습니다. 예약, 시간, DAU 측면에서 20% 성장을 회복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매우 투명하고 보수적이며 책임감을 갖고 싶어하며 이것이 바로 예약 지침을 조정하기로 매우 어려운 내부 결정을 내린 이유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경제 AI 콘텐츠, 라이브 운영 및 안전 그룹에서 신중한 채용을 하면서 지난 분기 지침에 암시한 것과 동일한 운영 무료 현금 흐름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럼 저는 Mike에게 이 문제를 넘겨주고 Q&A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 거스리

고마워요, 데이브. 저는 IR 웹사이트에 있는 보충 자료의 24페이지와 25페이지에 모든 사람의 관심을 돌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Dave가 말한 몇 가지 사항을 반복합니다. 따라서 예약 건수가 약 19.4% 증가하면 24페이지에서 정말 좋은 현금 흐름 역학을 계속해서 창출할 수 있으며 운영에서 현금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Dave가 언급한 것처럼 주로 인프라, 신뢰 및 안전 분야의 운영 레버리지를 반영합니다.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수동 조정의 필요성이 점점 줄어들고 지난 3분기 동안 인원 수를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인원 수 전반에 걸쳐 활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분기의 영업 현금 흐름은 작년에 비해 거의 2억 4천만 달러 증가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이 모두 운영 레버리지입니다. 또한 24페이지에는 이 측정항목이 일년 동안 어떻게 움직이는지 보여주는 곡선의 모양이 나와 있습니다. 따라서 Q1은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분기입니다. 우리는 1분기에 크리스마스 연휴로 인해 대규모 운전 자본 현금 흐름이 유입되었습니다. 그래서 컬렉션이 높습니다. Q2, 그 숫자는 감소합니다.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잠시 후 전년 대비 좋은 성장을 위한 것이지만 곡선의 모양은 거의 동일하게 유지될 것이며 3분기와 4분기에도 견고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25페이지를 보면 1분기에 자본 지출과 잉여 현금 흐름을 뺀 금액인 1억 9100만 달러와 작년 이맘때의 8200만 달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이야기한 운영 레버리지와 인프라, 두 번째 데이터 센터가 모두 구축되었기 때문에 자본 지출이 크게 감소한 조합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CapEx주기를 겪고 있습니다.

우리는 11월 투자자의 날에서 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정말 강력한 무료 현금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작년에 창출한 현금 흐름보다 훨씬 더 많은 현금 흐름이며, 지침을 살펴보면 올해 남은 기간 동안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생산해야 하는 것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지침과 관련하여 - 우리는 주주 서신을 보면 이전에 약정 조정 EBITDA라고 불렀던 것이 아닌 수익 예약, 통합 순손실 및 조정 EBITDA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모든 구성 요소를 모든 사람에게 제공하므로 모델에서 여기서 해야 할 일은 조정된 EBITDA 수치를 가져와서 이전 조정 EBITDA와 함께 [피트](ph)가 될 이연 변경 사항을 다시 추가하는 것입니다. 모델. 우리는 전화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게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영업 현금 부문에서 좋은 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CapEx와 탄탄한 잉여 현금 흐름을 다시 조정했으며, 1년 내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댓글은 멈추고 질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그리고 우리의 첫 번째 질문은 Needham & Company의 Bernie McTernan 라인에서 나올 것입니다.

버니 맥터넌

엄청난.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에게는 딱 두 개만. 먼저 검색 및 탐색에 대한 논평을 이해하세요. 그런데 플랫폼에 도달하는 콘텐츠의 속도나 품질에 변화가 느껴지나요? 그리고 라이브 운영의 경우 Dave가 다음 이벤트가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는데, 1년에 몇 개의 이벤트를 하고 있는지, 플랫폼에 얼마나 적합한지, 그리고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의 파이프라인은 무엇인지 등이 있을 것입니다. 헌트가 가지고 있던 것? 감사합니다.

데이비드 바스주키

예. 먼저 Q1의 콘텐츠 배포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Q4에서 보았던 것보다 더 많이 배포되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는 새로운 콘텐츠가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Q1에서도 우리는 Q4에서 본 것보다 상위 20위에 진입하는 새로운 경험의 속도가 더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행사를 진행하면서 전체 일정을 발표할 때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한 달에서 두 달에 한 번씩 한 번씩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음 이벤트는 트위터를 자세히 살펴보면 어떤 내용일지 알 수 있고 정말 멋질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것이 우리 플랫폼의 핵심 강점을 강조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광범위한 배포 콘텐츠이며, 이러한 콘텐츠 중 상당수는 일일 활동량이 100만 건을 넘습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이것이 우리 이벤트와 함께 제공되는 더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Stifel의 Drew Crum 라인에서 나온 것입니다.

드류 크럼

좋아요.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좋은 아침이에요. 그래서 당신은 성과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최근 KPI 성과는 전년 대비 약 20% 추세입니다. 그러나 적어도 1분기 동안 이는 전년 대비 예약 증가율이 DAU 및 참여 시간과 같은 일부 다른 KPI의 전년 대비 변화율을 앞지르는 2분기 연속이었습니다. 무엇이 이것을 주도하는지에 대한 감각이 있습니까?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추세인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전에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예약 증가율을 20%로 승인하셨습니다. 1분기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24년에 조정한 내용을 고려하면 20%가 여전히 적절한 장기 목표인가요? 감사해요.

데이비드 바스주키

예. 먼저 언급할 점은 모든 숫자가 20% DAU, 시간 및 예약 수준으로 행진하기를 원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입니다. 그리고 1분기에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일이 진행되지 않았다는 징후 중 하나는 시간당 예약 참여 사이의 변동이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를 숫자로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랫폼의 일반 사용자와 플랫폼의 일반 사용자라고 부르는 내부 숫자일 뿐입니다. DAU와 근무 시간. 지난 3주 동안 우리는 가장 성숙한 시장인 미국과 캐나다에서 이 모든 수치를 확인했습니다. 이 세 가지 수치는 모두 20%를 넘었습니다. 우리는 DAU 수치가 20%를 넘도록 안내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수치를 원합니다. 그런 다음 Mike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마이크 거스리

예. Drew님, 지난 몇 분기 동안 DAU당 예약과 지불인당 예약이 증가했는데 이는 좋은 일입니다. 따라서 수익 창출이 1,000시간 이상 예약 증가를 주도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이는 매우 건전한 추세입니다. 그 움직임은 크지 않고 지난 분기에 몇 퍼센트, 3퍼센트 정도였습니다. 지불인 시즌에 따라 그 숫자에는 항상 약간의 유동이 있으며 플랫폼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얼마나 많은 신규 지불자 또는 얼마나 많은 신규 지불자가 들어오고 있는지와 얼마나 많은 지불자가 양념을 하고 장기 지불자가 되는지 사이에는 항상 [바운스](ph)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수치는 전년 대비 비교적 비슷합니다. 따라서 Dave의 관점에서 볼 때 일반적으로 우리는 그 숫자가 거의 고정적으로 움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특정 분기에 1,000시간이 예약보다 빠르게 늘어날 수도 있고, 예약이 1,000시간보다 빠르게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목표는 그들이 거의 일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바스주키

그리고 멀리 있는 Roblox를 보면 미국 내에서 광고 및 기타 형태의 수익 창출을 겹겹이 쌓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에서 시간당 예약이 증가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우리는 인도처럼 엄청난 DAU 성장을 보일 일부 국가에 의해 보완되는 광고 시장에 완전히 진출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시간당 예약을 유도하는 세력과 DAU 수치를 유도하는 다른 세력이 있으며 서로를 보완할 것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Aman Dessouky에서 온 것입니다.

오마르 데수키

안녕하세요. 저는 [Salesky](ph)가 아니라 Omar Dessouky입니다. 나는 이전 분석가들이 ['25~'27](ph) 투자자의 날에 귀하가 언급한 20% 유형의 전망에 대해 질문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은 -- 응답에서 그 질문에 대답하셨나요? 못 들었다면 미안해요.

데이비드 바스주키

아니요, 답변하지 않았습니다. 답변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네, 우리는 여전히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사업이 그런 종류의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믿습니다. 지금 2분기 초에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고무적이며, 우리는 여전히 이 사업이 그런 종류의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절대적으로 믿고 있습니다.

오마르 데수키

좋아요. 그렇다면 우리는 2024년 달력에 대해 좀 생각해 봐야 합니다. 더 낮은 지침은 PlayStation과 부활절을 겹치는 것과 같이 언급한 요인으로 인해 일회성입니다. 2025년처럼 핵심 성장과 광고에 의해 성장이 얼마나 주도될 것인지와 같이 더 많은 색깔을 부여할 수 있습니까? 과거에 20% 북쪽이라고 말씀하신 것 같은데, 여전히 25% 북쪽 전망인가요? 그리고 지난 몇 년 동안 광고와 핵심 변화에 대한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마이크 거스리

고마워요, 오마르. 아니요, 광고와 핵심 비즈니스에 대한 생각이 지난 한 해 동안 바뀌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내년 초에 2025년에 지침을 줄 때 처음으로 광고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예정이므로 그렇게 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내년에 그 수치를 안내할 수 있는 기반과 추진력이 충분하다고 믿습니다. 올해 후반기, 실제로 우리가 한 일은 상반기 지침에 내재된 성장률을 약간의 감소와 함께 하반기에 적용한 것입니다. 분명히 우리의 가장 높은 성장 분기였던 작년 4분기를 기반으로 하며 올해 우리가 랩핑할 PlayStation과 같은 것들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궁극적으로 올해 하반기는 상반기 지침에서 암시하는 것보다 낮은 100bp에서 150bp의 성장률을 보입니다. 반면, 오늘 우리가 보고 있는 상황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더 나아가면, 우리는 지난 11월에 이야기했던 속도로 핵심 사업을 계속해서 성장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여전히 ​​우리가 2025년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이며, 우리는 2025년의 광고를 사업의 좋은 증가로 생각하고 있지만 회사의 전반적인 성장률을 실질적으로 주도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결국 전체 성장률에 기여하겠지만 이는 ['26, '27](ph) 이상일 것입니다.

오마르 데수키

감사해요. 그리고 질문 하나만 더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2024년 최고 수준 가이드에서 간단히 계산해 보면 2억 달러 미만으로 하락한 것처럼 보이지만 EBITDA 마진은 변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비용 활용도를 잃은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투자 계획이 변경되었나요? 아니면 고정 투자 계획을 철회하셨나요? 이것이 이전에 말씀하신 것처럼 EBITDA 마진이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는 이유입니까?

데이비드 바스주키

그래서 Omar는 그렇습니다. 최상위 가이드 수치는 약 4%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당신 말이 맞습니다. 수익성, EBITDA, 현금 흐름 수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사업에서 영업 레버리지를 갖고 있었고 한동안 그것을 갖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난 4분기를 살펴보면 인프라, 신뢰, 안전, 인원수 등 고정 비용을 활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매우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이를 계속해서 볼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영업 레버리지를 갖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리고 무료 현금 흐름 측면에서는 CapEx가 감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지난 11월에 우리가 이야기한 내용이며 올해 내내 그 흐름을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회사의 단위 경제성과 현금 흐름 창출 능력이 매우 높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현재 예측이나 지침에 대해 동일한 양의 현금 흐름을 제공할 수 있을 만큼 운영 비용과 CapEx에 충분한 쿠션을 갖고 있어 약 4% 더 낮은 위치에 있습니다.

오마르 데수키

알았어, 고마워. 응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데이비드 바스주키

응, 문제 없어. 감사해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JPMorgan의 Cory Carpenter 라인에서 나온 것입니다.

코리 카펜터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1분기 고객 참여를 주도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좀 더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잠재적으로 낮은 수준의 Android 속도 저하에 대해 언급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추가적으로 언급할 사항이 있나요? 그리고 Mike에 대한 후속 조치로 분기 시작을 위해 미국과 캐나다 예약이 20% 이상이라고 언급하셨습니다. 2분기 가이드에서는 13%의 예약 증가율을 암시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그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데이비드 바스주키

예. Q1에 먼저 가겠습니다. 그리고 - 우리는 - 분명히 말하면 이것이 Q4의 측정 임계값보다 낮고 Q1에 나타나기 시작한 여러 요소의 조합이라고 믿습니다. 우리 플랫폼의 가장 큰 성장 동인 또는 아마도 가장 큰 성장 동인 중 하나는 원시 성능입니다.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간, 경험의 프레임 속도, 우리 플랫폼에서 중단 없이 오랫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능력, 친구를 찾는 속도. 이것들은 모두 엄청난 성장 동력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4분기나 하반기에 많은 물건을 출하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많은 것들을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한 번 카메라를 추적하는 다이내믹 헤드, 복잡한 레이어드 의류 컬렉션을 갖춘 아바타 사용자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음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업계에서 4분기와 하반기에 Hyperion을 인수하면서 최고의 치트 방지 시스템 중 하나를 조정했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고급형 기기를 사용하지만, 많은 사용자가 저가형 모바일 기기도 사용합니다. 그리고 성능은 이 모든 것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스택의 성능을 높이거나 낮추는 데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 제작자 도구 그룹에서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 사용자 클라이언트 그룹에서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핵심 엔진 시뮬레이션 그룹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미세한 집단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보다 구체적인 사용자를 측정하고 있으며 이것이 1분기에 본 회복에 기여했다고 믿습니다. 적어도 지난 3주 동안 미국과 캐나다는 20%를 넘어섰습니다. 그리고 Mike, 질문의 후반부를 새로 고칠 수 있다면 Mike는 그 문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거스리

예. 엄청난. 지난 3주 동안 우리가 보고 있는 활동은 분명히 고무적입니다. 4월 후반과 5월 한 달 동안 지금까지 우리가 본 것입니다. 이번 분기에 대한 우리의 지침은 몇 가지 사항을 반영합니다. 하나는 4월 상반기를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개선 사항은 실제로 4월 15일쯤에 시작되었으며 이는 우리의 숫자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전반부를 후반부에 포함시키면 4월 숫자가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본 3주 동안 우리는 5월과 6월에 대한 예측과 그것이 분기에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통해 이를 롤백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분기, 2분기 및 성장률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맥락에서 우리는 성장률을 낮추고 약간의 완충을 제공하는 것이 훨씬 더 신중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올해 후반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지난 3주를 보는 것은 좋지만 할인 없이 이를 3분기와 4분기에 추정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일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에 대해 매우 사려 깊고 합리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전체 연도 지침에 대한 전반적인 히트는 결국 약 4%가 됩니다. 말이 돼?

코리 카펜터

네, 도움이 됩니다. 둘 다 감사합니다.

마이크 거스리

괜찮 감사.

운영자

다음 질문은 BTIG의 Clark Lampen 라인에서 나온 것입니다.

클라크 램펜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두 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David, 저는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요점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플랫폼의 사용자 측에서 앱 지불자에 대해 정말 좋은 가시성을 얻었지만 개발자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사용자와 개발자 참여 조정 기능 또는 둘 다에 대한 기능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까? 개발자 측에서 약간의 조정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사용자와 다르게 문제를 해결하고 있나요?

데이비드 바스주키

예. 정말 신난다. 예, 실제로 우리는 현재 플랫폼의 일부 최고의 제작자와 함께 개발자의 날을 보내는 중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5세, 10세, 20세뿐만 아니라 대화형 엔터테인먼트 환경의 미래 CEO가 될 수 있는 수백 명의 가장 창의적인 사람들이 우리 플랫폼에서 스튜디오를 만드는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뭐야, 이 콘텐츠는 이미 거기에 있어.

우리는 상위 300개 안에 놀라운 경험을 담은 거대한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정말로 원하는 것은 이러한 놀라운 창작자들이 비즈니스를 계속 구축하는 데 필요한 성장을 모두 볼 수 있도록 하여 플랫폼의 장기적인 상태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콘텐츠 배포가 너무 집중되어 있으면 롱테일일 필요는 없지만 상위 300위 안에 드는 일부 제작자는 비즈니스를 강화할 만큼 충분한 조치를 취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가 수행한 작업을 통해 1분기에 콘텐츠 곡선을 보았습니다. 다시 한 번 최고의 선택이나 스폰서 배치를 구매할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알고리즘 조정뿐만 아니라 약간의 초점을 맞춘 것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플랫폼 상태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는 그 곡선이 더 평평해지고 더 분산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 다른 것은 라이브 이벤트입니다. 예를 들어, The Hunt는 100명의 크리에이터와 가장 놀라운 크리에이터를 선보였으며, 그 이면에는 콘텐츠 검색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헌트의 일환으로 우리 플랫폼의 사용자는 이러한 100가지 경험을 모두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플랫폼에 이미 놀라운 창작물이 있다고 믿습니다. 이미 5~20명의 크리에이터가 팀을 구성하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 성장할 멋진 새 콘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지난 분기에 새로운 크리에이터가 상위 20위 안에 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4분기에 있었습니다.

클라크 램펜

이해했다. 마이크, 아마도 우리가 생각할 때 올해 후반기를 예측하는 데 좀 더 신중한 접근 방식이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분기에 여러분이 이야기했던 일종의 파이프라인이나 제품 출시 이니셔티브에도 일종의 적절한 조정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여러분이 커뮤니티에 제공할 계획이 무엇이든 간에 말이죠. 경제 이니셔티브 측면에서? 3분기나 4분기에 어떤 식으로든 다시 돌아왔나요?

데이비드 바스주키

나는 그것에 대해 논평하고 싶다. 우리는 광고와 경제에 관해 많은 파이프라인을 갖고 있으며 계속해서 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가 강조한 것처럼 우리는 동적 가격 하한선을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홈페이지 스폰서 광고에 대한 더 많은 통합을 출시하고 있으며 플랫폼의 검색 광고와 관련된 다른 사항도 있습니다. 우리는 방금 게임 내 비디오와 경험이 풍부한 비디오를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계속해서 속도를 보게 될 것입니다. 시뮬레이터의 기본 성능과 품질에 대한 회사의 다른 영역에서도 품질과 성능에 대한 추진력이 계속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선택적인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AI 측면을 강조했는데, 우리는 거기에서 시장에 내놓을 많은 작업과 것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 및 라이브 운영 측면에서도 이러한 이벤트를 계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AI 안전에 조금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경제성 추가에 약간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회사의 다른 영역은 계속해서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이번에는 한 가지 질문을 더 드릴 시간이 있습니다. 다음 질문은 Roth MKM의 Eric Handler님이 주셨습니다.

에릭 핸들러

좋은 아침이에요.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제로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째, 지난 12~18개월 동안 브랜드 경험이 엄청나게 유입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플랫폼에 있는 전통적인 비브랜드 콘텐츠와 비교하여 이러한 브랜드 경험의 참여와 수익 창출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데이비드 바스주키

예. 측정항목 없이 일화적인 수준으로만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이크, 혹시 그런 게 있는지 모르겠어요. Roblox에는 상위 20위, 상위 100위, 상위 200위 중 하나인 경험이 있으며, 일부 플레이어는 하루, 일주일 또는 한 달에 여러 번, 때로는 몇 년, 몇 년 동안 플레이합니다. 그리고 이는 브랜드 경험에 대한 우리의 기대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닌 게임에 대한 장기적인 참여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브랜드 경험이 더 긴 플레이 시간과 더 긴 체류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즉, 우리 연구에 따르면 우리 플랫폼에는 대화형 영화 예고편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참여는 비디오 영화 예고편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것보다 훨씬 더 깊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브랜드 경험의 참여가 궁극적으로 이미지, 인쇄 또는 비디오 참여와 매우 다를 것으로 기대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쇼핑하고,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며 다양한 제품을 시도해 볼 수 있는 경험입니다. 다시 한 번 그것이 람보르기니인지, 아디다스인지, 구찌인지와 정말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참여도는 비디오보다 훨씬 높습니다. 마이크, 우리가 그와 관련하여 공유할 수 있는 숫자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이크 거스리

에릭, 지금 우리가 공유할 어려운 숫자는 없습니다. 나는 그것이 초기 경험이라고 생각하며 그것은 각각 개인의 경험입니다. 그들은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구축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 중 일부는 놀라운 일을 해냈고 매우 매력적인 경험을 만들었고 다른 일부는 여전히 우리 플랫폼이 무엇인지 배우고 있으며 실험 중이지만 아직 그러한 종류의 측정 항목을 보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직 결론을 내리기는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에릭, 시간 좀 있다고 했죠?

에릭 핸들러

예, 아직 인식하기에는 매우 이르습니다. 하지만 며칠 동안 Walmart Discover를 사용해 본 결과 실제로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은 3개뿐이었습니다.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그리고 디지털 광고 베타를 6개월 동안 진행하셨습니다. 더 넓은 규모로 운영되기까지 얼마나 걸릴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데이비드 바스주키

우리는 올해를 광고, 포털, 비디오에 집중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파트너가 물건을 구매하는 것 외에도 광고의 성공 여부를 파악하고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전 세계 오프라인 쇼핑에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World Shopping에서는 매우 초기 단계입니다. 우리는 실제로 '24년 또는 '25년 모델에 해당 수익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는 마치 Roblox에서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거나, 숨바꼭질을 하거나, 사교 활동을 하는 것과 같은 미래를 의미합니다. 우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방식으로 믿는 것은 흥미진진한 일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쇼핑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예측이나 예상 날짜 없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미래를 봅니다. 친구들과 함께 3D로 쇼핑하러 가면서 실제 품목을 구매하는 방법을 시도하는 것은 사람들이 Roblox에 대해 생각하는 것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마이크 거스리

그리고 Eric, 저는 첫 번째 파트너가 Walmart와 같은 회사이고, 품질과 규모, 소매 분야의 Walmart 브랜드가 이와 같은 일을 시작하기에 완벽한 파트너라는 사실에 정말 기뻤다고 덧붙이고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Walmart와 같은 회사를 통해 Roblox 플랫폼에서 가장 빠른 상업 징후와 신호를 얻을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스테파니 노타니

오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Mika에게 이 문제를 마무리하도록 맡기겠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통화는 끝났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