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chbase, Inc.카우치베이스 (BASE)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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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chbase, Inc. ( NASDAQ:BASE ) 2025년 1분기 실적 통화 내용 2024년 6월 5일 오후 4시 30분(ET)

기업 참가자

Edward Parker - 투자자 관계
Matthew Cain - 회장, 사장 겸 CEO
Gregory Henry - 최고 재무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Matt Hedberg - RBC Capital Markets
Howard Ma - 구겐하임 증권
Austin Dietz - UBS
Raimo Lenschow - Barclays
Sanjit Singh - Morgan Stanley
Ittai Kidron - Oppenheimer
Andrew Nowinski - Wells Fargo
Rudy Kessinger - DA Davidson
Imtiaz Koujalgi - Wedbush Securities

운영자

안녕하세요. Couchbase 2025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입니다. 공식 발표 후에는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집니다. [운영자 안내] 참고로 이번 회의는 녹화 중입니다.

이제 귀하의 호스트이자 투자자 관계 책임자인 Edward Parker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에드워드 파커

안녕하세요. Couchbase의 2025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장 마감 후 발표된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된 결과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나와 함께 Couchbase의 회장, 사장 겸 CEO인 Matt Cain이 있습니다. CFO인 그렉 헨리(Greg Henry).

오늘 통화에는 재무 및 비즈니스 동향과 전략, 시장 규모, 제품 역량, 예상되는 미래 비즈니스 및 재무 성과와 재무 상태, 미래 기간에 대한 지침에 관한 진술이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됩니다. 이 진술은 오늘 현재의 우리의 견해를 반영하며 향후 우리의 견해를 대표하는 것으로 의존해서는 안 되며, 우리는 이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미래예측 진술은 그 성격상 실제 결과가 예상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 문제를 다룹니다.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위험 및 기타 중요한 요소에 대한 논의는 오늘 보도 자료에서 논의된 위험과 양식 10-K에 대한 최신 연례 보고서 또는 미국 연방정부에 제출된 양식 10-Q에 대한 분기별 보고서를 참조하십시오. 비서.

통화 중에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회계 원칙에 따라 준비되지 않은 특정 비GAAP 재무 측정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입니다. 이러한 비GAAP 재무 측정값과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 가능한 GAAP 재무 측정값 의 조정 뿐만 아니라 이러한 측정항목 및 기타 측정항목을 정의하는 방법은 당사의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수익 보도 자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전화를 Matt에게 넘기겠습니다.

매튜 케인

고마워요, 에드워드. 모두들 좋은 오후에요. 우리는 중요한 Capella 이정표를 달성하고, 순 신규 ARR 성장을 가속화하고, 플랫폼의 여러 개선 사항과 새로운 기능을 통해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 레버리지와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1분기에 성장, 변곡점 및 효율성에 있어 지속적인 진전을 이루어 우리 전망의 상한선을 초과하는 수익 및 영업 손실 결과를 제공했다는 사실을 보고하게 되어 기쁩니다. 연간 반복 수익(ARR)은 2억 77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1% 증가했습니다. 여기에는 Greg가 잠시 후에 더 자세히 설명할 보도 자료에 언급된 정의 변경이 포함됩니다.

1분기 매출은 5,1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으며, 이는 당사의 가이던스 범위 최고치보다 240만 달러 앞섰습니다. 1분기 비GAAP 영업 손실 670만 달러는 가이던스 범위의 상한선보다 앞섰습니다. 이는 음의 영업 마진인 13%를 나타냈는데, 이는 묵시적인 영업 마진 가이던스 범위의 중간점보다 3.5% 포인트 높은 수치입니다.

우리는 19개의 새로운 순 로고를 추가했으며 Capella는 이제 고객 기반의 29%, ARR의 11.5%를 나타냅니다. 이번 분기에는 제조, 핀테크, 의료, 소매, 통신, 게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신규 고객이 승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Capella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활용이 계속 커지고 있으며 고객이 차세대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Couchbase를 찾고 있기 때문에 최신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피드백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지난 분기에 저는 운영 엄격성과 효율성을 개선하려는 노력의 결과로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구축된 영향력에 대해 논의했으며, 1분기에 이 분야에서 추가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당사의 1분기 40점 규칙은 전년 동기 대비 12포인트 이상, 2023회계연도 1분기보다 23포인트 이상 향상되었습니다. 이는 또한 무료 현금 흐름의 긍정적인 첫 번째 분기였으며, 우리는 수익성 약속을 계속해서 이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애널리스트 데이에 작성되었습니다. 시장 진출, R&D 및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2025 회계연도에도 계속해서 우리의 최우선 순위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해당 분기의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ARR 성과는 예상보다 더 뚜렷한 타이밍 역학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자주 논의한 것처럼, 대기업 고객 기반을 고려할 때 우리가 지원하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미션 크리티컬 특성과 ARR을 포함한 보고 지표에 대한 갱신, 상향 판매 및 Capella 마이그레이션의 민감도를 고려할 때 분기별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항상 우리 사업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제 우리는 거래 시기를 포함하여 항상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다양한 불확실성을 고려하면서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러나 거래 주기 연장, 예산 조사 강화 등 진행 중인 거시경제적 역풍과 결합된 이러한 역동성은 1분기를 초과한 여러 거래로 인해 분기 말 ARR 잔액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즉, 우리 사업의 추진력이나 연간 목표 달성 능력에 변화가 없다고 봅니다. 우리의 자신감을 더해주는 것은 이러한 미끄러진 거래 중 일부가 이후 종료되었으며 이번 분기에 더 많은 거래가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입니다.

보다 광범위하게, 저는 파이프라인 강화, 기본 기술 및 아키텍처의 관련성 증가, Capella에 대한 수요 증가, 새로운 플랫폼 기능에 대한 강한 관심, 모멘텀 등 비즈니스의 여러 측면에 걸친 진전에 대해 계속해서 큰 격려를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시장 진출 움직임, 특히 앞서 언급한 효율성 향상을 뒷받침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해당 분기의 ARR 결과가 우리 사업에서 볼 수 있는 모멘텀과 앞으로 사업의 궤적을 완전히 반영하지 못한다고 믿습니다.

이제 제품으로 전환합니다. 지난 몇 분기 동안 발표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에 대한 고객 피드백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혁신적인 기능은 진화하는 AI 환경과 함께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기능 중 첫 번째는 개발자가 자연어를 사용하여 Capella와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주는 Copilot 기능인 Capella iQ(현재 GA 버전)였습니다. Capella iQ에 대한 피드백은 긍정적이었으며 고객들은 결과를 보고 있습니다. 유럽의 한 선도적인 여행 비교 및 ​​예약 웹사이트는 Capella와 iQ Copilot을 활용하여 예약 및 결제와 관련된 사용자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검색 엔진 및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운영을 자동화하고 유지 관리 및 관리 투자를 크게 줄이기 위해 이러한 앱을 Capella로 마이그레이션했습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단일 플랫폼에서 운영 및 분석 워크로드를 실시간으로 통합하는 Capella Columnar Service를 발표했습니다. 비공개 미리 보기에서 Columnar를 사용하는 고객은 쿼리 및 분석 워크로드 모두에 대해 동일한 친숙한 SQL++ 쿼리 언어를 사용하여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고 여러 데이터 소스에 연결하는 기능을 높이 평가하고 운영 및 관리를 위한 단순화된 아키텍처 접근 방식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분석 인프라가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1분기에 우리는 기업이 초개인화되고 상황에 맞는 방식으로 사용자를 참여시키는 새로운 종류의 AI 기반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벡터 검색의 일반 가용성을 제공했습니다. Couchbase는 이제 공개 베타 버전의 모바일 및 에지 벡터 검색을 통해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에서 검색 증강 생성 기술(RAG)을 지원합니다. 벡터 검색 기능에 대한 초기 피드백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고객은 전체 플랫폼에서 이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인프라 내에서 별도의 구성 요소로 사용하지 않는 구조적 단순성을 좋아합니다. 우리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에 초개인화된 콘텐츠 생성을 추가하고 기존 검색과 유사성 검색을 한 번에 결합하는 하이브리드 검색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사용 사례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개발자가 더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생성하고 Couchbase에 대한 개발자 참여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최근 개선 사항에는 AWS Bedrock을 기반으로 구축된 새로운 AI 기반 문서 챗봇 출시와 Google 및 GitHub에 대한 소셜 로그인 추가가 포함됩니다. Capella의 소셜 로그인 도입은 Capella 가입이 크게 증가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실제로 소셜 SSO 도입 이후 일일 체험판 가입 건수는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우리의 기반은 항상 최고의 성능과 규모로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능력이 될 것이며, 고객이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데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습니다. ServiceNow와 같은 외부 모니터링 시스템이 기업에 Couchbase를 추가로 통합하는 Capella 클러스터로부터 경고를 수신할 수 있도록 경고 알림 기능을 확장했습니다. 또한 SQL++의 재귀 공통 테이블 표현식을 사용하여 간단한 그래프 순회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즉,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조직 차트와 같은 관계 계층을 쉽게 탐색하여 새로운 워크로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보안에 대한 고객의 통제력을 높이기 위해 고객 관리 암호화 키를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조직은 새로운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에 Couchbas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uchbase는 기업 고객이 IoT 솔루션을 구축하고 배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엔드투엔드 IoT 개발 플랫폼인 Verizon의 ThingSpace를 지원합니다. Verizon은 원래 고객에게 IoT 장치의 실시간 가시성과 상태를 제공하기 위해 고가용성과 뛰어난 성능을 갖춘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했습니다. Verizon은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단순화하고 TCO를 더욱 절감하기 위해 여러 데이터베이스를 Couchbase로 통합할 계획입니다. 버라이존은 혼자가 아닙니다. 고객 요구 사항은 회사마다 다를 수 있지만 업계 전반에 걸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추세는 TCO를 낮추려는 욕구입니다.

Couchbase는 제가 이미 논의한 기능과 신뢰성으로 인해 차별화되지만 이는 고객의 전체 비용을 낮추는 입증된 능력이기도 합니다. 동급 최고의 가격 대비 성능은 단지 비용 절감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또한 효율성을 위한 점진적인 기회를 제공하여 조직이 기존 비용을 줄이거 나 없애도록 돕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데이터베이스 통합으로 인한 비용 절감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Broadjump, Talentsky 및 Rakuten과 같은 고객은 모두 광범위한 기능과 탁월한 가격 대비 성능을 이유로 Couchbase를 선택했습니다.

Rakuten은 개인, 커뮤니티, 기업 및 사회에 힘을 실어주는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기술 리더입니다. Couchbase를 활용하여 프로그래밍 방식 광고 시스템을 강화한 덕분에 Rakuten은 Couchbase의 쉽게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사용한 데이터베이스 통합을 통해 총 소유 비용을 20%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시장 진출 측면에서 우리는 운영 규율과 판매 효율성 확보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춰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시장 진출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플랫폼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하는 동시에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Couchbase 사용 확장을 위한 새로운 로고, 마이그레이션 및 기회를 검증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은 의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Couchbase가 제공하는 신선하고 현대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한 잠재 고객과 매력적인 이벤트를 식별하는 방법을 개선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우리는 대규모 고객을 지원하는 전략적 계정 팀에 더 중점을 두는 동시에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초점을 맞춘 전담 리소스를 늘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2025회계연도 내내 이러한 노력을 더욱 진전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성공과 상향 판매 활동 및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수주 능력의 효율성이 향상되어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분기에 우리는 Julie Irish를 Couchbase의 첫 번째 최고 정보 책임자(CI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역할에서 Julie는 Couchbase의 주요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글로벌 IT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글로벌 IT 및 보안 팀을 이끌고 있으며 향후 성장과 효율성을 위해 Couchbase의 내부 인프라와 제품 보안을 포지셔닝하기 위한 시스템 및 IT 전략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Julie를 세계적 수준의 팀의 일원으로 모시게 되어 기쁩니다.

2025 회계연도의 남은 기간을 바라보면서 저는 우리의 사명, 전략, 목표 달성 능력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1분기의 전체 결과에 만족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전략적 우선순위에서 진전을 이루었으며, 올해 Couchbase를 위한 또 다른 예외적인 해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의 기반은 점점 더 AI 기반 세계에서 엣지에 배포되는 미션 크리티컬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신중하게 설계된 플랫폼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을 지원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기술 리더십을 강화 및 확장하고,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Capella 채택을 늘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규칙 40에 집중하여 보다 효율적인 방식으로 이를 수행할 것입니다. 궤도. 동시에, 우리는 통제할 수 없는 것, 거시경제 환경, 항상 예측할 수 없는 타이밍 역학에 대비하고 관리할 것입니다. 제가 여러 번 말했듯이 Couchbase에서는 고객 결과에 따른 어려운 문제를 공격합니다.

이제 결과를 더 자세히 논의하기 위해 Greg에게 통화를 인계하겠습니다. 그렉?

그레고리 헨리

Matt님, 그리고 우리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상당한 추진력을 가지고 2025 회계연도에 들어섰으며, 해당 분기의 최고 및 순익 실적에 만족합니다.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과 운영 손실 지침에서 매우 강력한 성과를 달성하는 동시에 어려운 환경을 탐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즉, ARR 결과는 해당 분기에 계획대로 제때 마감되지 않은 여러 거래의 영향으로 예상했던 것과 달랐습니다. 그러나 우리 사업에서 볼 수 있는 모멘텀을 고려할 때 우리는 2025 회계연도 우선 순위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1분기 재무 결과를 살펴보기 전에 ARR 방법론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이번 분기부터 우리는 비즈니스의 주문형 부분을 포함하도록 ARR 계산을 조정했습니다. 이전 계산에서 ARR은 주문형 계약을 기반으로 Capella와 Enterprise를 모두 사용하여 얻은 수익과 서비스 수익을 제외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연간 신용 모델을 구입한 일부 Capella 고객이 주문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일시적일 수도 있고 장기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이 이 두 모델 사이를 오가는 경우 이전 방법론에 따른 ARR은 비즈니스가 실제로 수행되는 방식을 완전히 반영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ARR 계산에 주문형을 포함하는 것이 비즈니스를 더 정확하게 반영하고 내부적으로 ARR을 보는 방식과 더 밀접하게 일치한다고 믿습니다.

1분기 ARR에 미치는 영향은 150만 달러의 추가였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향후 지침 및 보고와 함께 1분기 결과에 반영되지만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영향을 고려하여 이전에 보고된 결과에서는 소급 조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제 고객 수에 주문형 고객도 포함됩니다. 고객 수에 대한 일회성 조정은 1분기에 39명의 고객을 추가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이는 예상 결과에 포함되지만 소급하여 조정되지는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ARR 또는 고객 수에 서비스를 계속 포함하지 않을 것입니다.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ARR 및 고객 수에 대한 모든 참조는 당사의 업데이트된 방법론을 반영합니다. 이제 1분기 재무 결과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총 ARR은 2억 77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1%, 연속 2% 성장을 나타냈습니다. 지난 3월 1분기 지침을 제공한 이후 환율 변동으로 인해 약 $350,000의 역풍이 발생했습니다. 우리는 전체 ARR의 11.5%에 해당하는 2,390만 달러의 Capella ARR로 1분기를 마감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5,1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5%, 전분기 대비 2% 증가했습니다. Capella 소비는 계속해서 매출 성장의 순풍이 되고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 수익은 1분기에 2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으며 전분기 대비 13% 증가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우리는 2024 회계연도의 감소와 2023 회계연도의 엄청난 강세에 이어 이번 회계연도 내내 전문 서비스가 현재 수준으로 정상화될 것으로 계속 기대하고 있습니다.

1분기 고객당 ARR 성과는 257,000달러로 2024년 1분기와 거의 비슷했고 4분기 273,000달러보다 감소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Capella 믹스의 기여도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고객당 ARR 성장은 완화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달러 기준 순유지율(NRR)은 계속해서 115%를 초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분기보다 순 신규 고객이 58명 증가한 807명의 고객으로 1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이전 고객 수 방법론에 따라 1분기에 19명의 순 신규 고객을 추가했습니다. 다시 한번 Capella는 새로운 로고의 대부분을 대표했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이전 고객 수 방법론에 따라 고객 수 로고를 4분기보다 13% 증가한 26개까지 늘렸습니다. 당사의 강력한 유지 지표와 꾸준한 Capella ARR 성장은 새로운 로고 파이프라인과 새로운 로고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능력에 대한 확신을 계속해서 제공합니다.

손익계산서의 나머지 부분을 논의할 때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비용, 운영 결과 및 주식 수에 대한 모든 언급은 비GAAP 기준이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당사의 1분기 총 마진은 89.9%였으며, 이는 지속적인 기업 총 이익 마진 강세와 낮은 서비스 수익 믹스의 혜택을 받았으며, 본질적으로 총 마진이 낮은 Capella 믹스 증가로 상쇄되었습니다. 이는 지난해 1분기 86.4%, 지난 분기 90.4%와 비교된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Capella 믹스가 증가하면 매출총이익률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이 분야에서 엄청난 기회를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역에 투자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영향력의 균형을 맞추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의 비용 규율과 비용 절감 계획에 만족하며 다시 한번 영업 손실 전망에 비해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비용으로 전환. Matt가 논의한 것처럼 1분기에 초점을 맞춘 영역으로 판매 및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면서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은 1년 전 2,920만 달러 또는 매출의 71%에 비해 3,190만 달러 또는 매출의 62%였습니다. 연구 및 개발 비용은 1년 전 1,250만 달러(31%)에 비해 1,350만 달러(수익의 26%)였습니다. 일반 및 관리 비용은 740만 달러(수익의 14%)로 전년 동기의 670만 달러(16%)와 비교됩니다.

1분기 영업 손실은 670만 달러로 마이너스 13% 영업 마진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1분기 1,290만 달러 손실 또는 마이너스 32% 영업이익률을 기록한 것과 비교된다. 보통주에게 귀속된 순손실은 520만 달러, 주당 마이너스 0.10달러였습니다.

대차 대조표로 전환합니다. 우리는 1억 6,020만 달러의 현금, 현금 등가물 및 단기 투자로 1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우리는 장기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계속해서 자본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1분기 말 기준 남은 수행 의무 또는 RPO는 2억 2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33%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이번 회계연도 동안 총 RPO의 약 62%, 즉 1억 3,700만 달러를 수익으로 인식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전년 대비 22%의 성장을 의미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갱신 시점, 계약 기간 변경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RPO 잔액에 변동이 있었습니다.

1분기 영업현금흐름은 160만 달러였다. 잉여현금흐름은 약 $560,000 또는 1%의 잉여현금흐름 마진을 기록했습니다. Matt가 지적했듯이 이는 우리의 1분기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이자 2026회계연도에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을 이루겠다는 약속을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였습니다.

이제 저는 2분기와 2025 회계연도 전체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겠습니다. Matt가 논의한 것처럼 우리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강력한 모멘텀을 가지고 1분기에 진입했으며 파이프라인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또한 Capella는 계속해서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서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며, 제품 역량, 파트너 생태계 및 시장 진출 움직임을 강화하기 위한 투자는 계속해서 ARR 모멘텀을 보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전략적 우선순위에 계속해서 투자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효율성을 높이고 잉여 현금 흐름과 영업 마진을 늘리며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레버리지를 촉진하는 데 계속 전념하면서 40 법칙 측정 기준을 높이는 데 있어 빠른 진전을 계속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앞에 놓인 엄청난 기회와 올해 재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실행, 분기 내 선형성, 거래 시기 등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요소에 대한 가시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거시경제적 역풍을 염두에 두고 사업에 대한 전망을 계속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전망은 이러한 변수를 설명하기 위해 일관된 수준의 보수성을 유지하고 거시 경제 환경이 상향 판매 및 마이그레이션 시기는 물론 서비스 제공으로 부상하는 소비 추세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가시성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요소를 염두에 두고 2025 회계연도 2분기 총 수익은 5,060만 ~ 5,140만 달러 범위 또는 중간 지점에서 전년 대비 18% 성장을 예상합니다. 우리는 ARR이 2억 1,250만 달러에서 2억 1,55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중간 지점에서 전년 대비 18% 성장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비GAAP 영업 손실이 마이너스 570만 달러에서 마이너스 47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5 회계연도 전체 동안 우리는 ARR 지침을 유지하고 영업 손실을 줄이면서 수익 전망을 높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1분기에 경험한 타이밍 역학에도 불구하고 파이프라인 기회와 전반적인 비즈니스 모멘텀에 중대한 변화가 없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연간 ARR 지침을 달성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총 수익이 2억 450만 달러에서 2억 850만 달러 사이이거나 중간 지점에서 전년 대비 15%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ARR이 2억 3,550만 달러에서 2억 4,05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계속 예상하며 이는 중간 지점에서 17%의 성장을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마이너스 2,650만 달러에서 마이너스 2,150만 달러 범위의 비GAAP 영업 손실이 예상됩니다.

Matt와 저는 귀하의 질문에 기꺼이 응하겠습니다. 운영자?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하겠습니다. [운영자 안내] 감사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첫 번째 질문은 RBC의 Matt Hedberg 라인에서 나올 것입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매트 헤드버그

엄청난. 내 질문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Matt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1분기 현금흐름 창출을 축하드립니다. 나는 그것이 여러분에게 큰 초점이 되어 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귀하의 논평에 따르면 매크로가 4분기부터 약간 악화된 것 같습니다. 추진한 거래에 공통점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대략적으로 말하면 달러 가치를 정량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당신이 생각했던 거래가 성사되었을 수도 있지만 성사되지 않았습니까?

매튜 케인

안녕하세요, Matt. 소식을 들으니 반갑습니다. 그리고 현금 흐름에 대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그것이 통화 내내 우리가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보세요, 우리는 거시적 역풍, 더 긴 거래 주기, 더 높은 승인 수준에 대해 한동안 이야기해 왔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고객이 더 작거나 더 짧은 거래 기간을 시작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한동안 계속 지속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제 우리가 비즈니스를 평가할 때 모든 산업, 업종, 지역이 똑같은 방식으로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하는 일은 이러한 역학관계에 대해 전체 파이프라인을 살펴보고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매크로는 계속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산 및 승인 주기에 대한 집중과 같은 사항에 약간의 상승이 있습니까? 아마.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거기에는 우리를 위한 사업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내 기대에 미치지 못할 때마다 내 임무와 리더십 팀의 임무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평가하고 실제로 이해한 다음 과잉 반응하거나 과소 반응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사물을 살펴본 방식입니다. 우리는 분기 경계를 넘어선 특정 거래를 매우 면밀히 연구했으며, 아시다시피 우리 사업은 대규모 확장, 새로운 로고 및 점점 더 많은 Capella 마이그레이션을 통한 갱신에 의해 주도됩니다. 1분기를 시작하면서 이전 1분기와 마찬가지로 확장을 통해 큰 규모의 갱신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항상 요인이었습니다.

그리고 1분기에서 2분기로의 추진은 큰 일이 아니었지만 정말 좋은 기회의 모음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들을 연구했고 그 후에 그것들 중 많은 것을 닫았습니다. 실제로 그들 중 일부는 4분의 1 경계를 넘어선 Matt의 크기가 늘어났습니다. 그들은 다른 수준으로 올라가고 우리는 보다 전략적인 관점에서 이익을 얻고 그들 중 일부는 도입하기에 정말 좋아 보입니다. 따라서 거시적 요소가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리의 임무는 그것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우리의 가치 제안을 믿고 앞으로 나아갈 비즈니스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전반적인 추진력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달러 영향에 관해서 그렉, 당신이 그럴지는 모르겠지만...

그레고리 헨리

예. 내 말은, Matt가 말했듯이, 그 중 몇몇은 성사된 여러 거래였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때 모든 지침이 지침에 반영되어 있으며 그것이 올해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있어서 타이밍 역학일 뿐입니다.

매트 헤드버그

알았어요. 이미 문을 닫은 곳이 많아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어쩌면 당신을 위한 간단한 후속 조치일 수도 있습니다, Greg. 고객이 주문형 가격을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150만 달러의 Q1 영향을 고려하면 1년 내내 600만 달러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이 공정합니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인가요?

그레고리 헨리

예. 알겠습니다. 질문의 끝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아니요, 600만 달러의 영향은 아닙니다. 일회성 150만 달러 픽업이고 주문형 비즈니스가 거기에서 성장할 수 있지만 연간 단위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유형은 아닙니다. 일회성 ARR 잔액 항목입니다. 따라서 연간 500만 달러나 600만 달러가 아니라 150만 달러라고 생각하십시오. 내 말은, 과거에 투자자 커뮤니티에서 여러분을 만났을 때 적시에 온디맨드를 포함할 것이라고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이 적절한 시기라고 느꼈습니다. 연초였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중요성을 살펴보면 ARR의 1% 미만입니다. 고객계좌의 5%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ARR 자체보다 고객 계정 변동에 대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그리고 영향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도 주문형이 숫자에 포함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은 언제든지 연간 크레딧이 소진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 동안 요청이 있을 경우 다시 방문하여 연간 크레딧을 재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정의에 따르면 그 수치가 분기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주문형 고객이 되어 고객 수와 ARR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실제로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그것들을 포함하고 싶었고 그들이 1/4 포인트 타이밍에 들어갈지 나갈지 여부에 대한 역학을 가질 필요가 없었습니다.

매튜 케인

예, Matt. 제가 덧붙이고 싶은 또 다른 사실은 우리 사업의 소비 측면을 구축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장에 진출하면서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소비 방식에 대한 유연성을 갖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이 우리 사업에 추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Capella를 사용하는 데 있어 영업팀의 마찰을 제거합니다. 우리는 이를 최대한 활용하기를 원하며 실제로 스타터 팩에서 온디맨드 또는 온디맨드 크레딧으로의 건전한 움직임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지금이 좋은 시기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비즈니스와 고객 관계를 어떻게 추진하고 있는지를 더 자연스럽고 시사합니다.

매트 헤드버그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마워요.

매튜 케인

고마워요, 매트.

운영자

다음 질문은 Guggenheim Securities의 Howard Ma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하워드 마

엄청난.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이전에 Matt의 질문에 딱 들어맞고 싶습니다. 그래서 실패한 거래와 관련하여 의사 결정자 및 Matt와 이야기할 때 당신은 자신의 분석을 바탕으로 상위 세 가지 이유의 순위를 매긴다면 내 말은, 더 빡빡한가? 연초에 비해 예산 제약이 있습니까? 내 말은, 경쟁이 심화된다는 뜻인가요? 아니면 Couchbase가 현재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처럼 좀 더 온화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더 광범위한 전략적 결정의 일부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더 많은 승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순위를 정한다면 뭐라고 말하시겠습니까?

매튜 케인

응, 하워드. 내 생각엔 네가 해낸 것 같아. 크게 두 가지 요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하나는 더 높은 수준의 승인입니다. 때로는 조직에서도 어떤 승인이 필요한지 정확히 이해하지 못해 필요한 모든 것이 있다고 생각하다가 결국에는 낮아지기도 하고 높아지기도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조금 더 남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이 우리가 본 가장 큰 역동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소식은 가치 제안이 사실이고 우리가 그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귀하가 언급한 또 다른 역학은 특히 ARR의 큰 원동력이 될 Capella 마이그레이션과 관련이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고려 사항은 대기업 거래의 경우와 약간 다릅니다. 클라우드 지출을 어떻게 합리화하고 있나요? 이는 전체 TCO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개발자 생산성이나 운영 비용 절감을 위해 어떤 종류의 계산이 있습니까? 그리고 다시, 그 가치 제안이 거기에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배우고 있는 것은 이들 각각이 고유한 역동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소프트웨어 버전을 실행하고 있나요? 어디에 배치되어 있나요? 응용 프로그램의 복잡성은 무엇입니까? 클라우드 제공업체는 어디입니까? 그래서 우리가 Capella에서 이러한 변곡점을 겪고 계속해서 배우면서 그것이 계속해서 작용하는 역동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중 더 많은 비율이 나에게 나타난다는 사실은 우리가 Capella와 함께 가지고 있는 제품 시장 적합성과 우리가 가고 있는 길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이는 복잡성을 더하고 이를 더 높은 수준의 승인 및 이러한 질문을 하는 사람들과 결합하면 이것이 우리 비즈니스 관리 방법에 대한 요소를 증가시키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위안을 주는 것은 우리가 이를 조직에 도입하고 이를 관리할 때 더 나은 효율성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도록 투자와 역량에 의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이 이번 분기에 나타난 두 가지 요소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워드 마

맷, 고마워요. 색깔이 정말 좋네요. 그리고 IT 최적화에 대한 후속 조치를 요청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이를 고려하여 고객이 어떻게 소비하는지, Capella를 어떻게 소비하기로 선택하는지 더 잘 이해하고 싶습니다. Capella 고객이 약속을 갱신하지 않기로 선택하는 것이 더 역동적입니까? 그렇다면 그들은 온디맨드 또는 PayGo로 완전히 이동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약속의 규모를 변경하지 않고 유지하면서 온디맨드 방식으로 더 많은 양을 소비하고 있는 것일까요?

매튜 케인

예. 그래서 하워드, 나는 그것에 대해 한 번 살펴보고 나서 그렉에게 말을 걸게 할 것입니다. Capella 고객의 신용 고객과 주문형 고객 사이의 변동을 보면 일반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이 더 작은 소규모 고객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Capella 배포가 더 중요한 대규모 고객의 경우 크레딧을 구매하고 소비를 관리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표는 계속해서 매우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재구매에 참여하여 더 많은 크레딧을 제공하고 초기 응용 프로그램이나 추가하는 응용 프로그램의 성장 속도를 이해하고 크기를 조정합니다. 우리는 많은 시간을 들여 이를 연구하고 고객이 앞서지 못하는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고 전략적 공급업체로서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Capella에서 볼 수 있는 전반적인 소비량은 다시 소규모 고객인 주문형으로의 전환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Howard는 광케이블 10-K 스타터 팩을 판매할 수 있으며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면서 주문형으로 전환하기로 선택합니다. 우리는 적절한 시기에 그것들을 다시 되돌릴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그것이 Capella ARR의 대부분이 있는 곳과는 피라미드의 다른 부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레고리 헨리

예, 저는 Matt가 말한 모든 것에 동의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대규모 고객이라도 '이봐, 내가 크레딧을 더 살 거야'라고 말할 수 있는 역동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로 타이밍 요소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들은 몇 주 동안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시 돌아와서 재구매를 할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대규모 Capella 고객이 장기간 온디맨드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을 전혀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창문이 있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우리가 보고 싶지 않은 것은 분기점에 걸쳐 해당 창을 갖고 우리의 정의에 따라 그들을 고객이나 잠재적으로 ARR로 보고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워드 마

알았어요. 정말 잘 관리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둘 다 감사합니다.

그레고리 헨리

고마워요, 하워드.

운영자

다음 질문은 UBS의 Austin Dietz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오스틴 디에츠

고마워요. Matt, [식별할 수 없음] 컬럼 서비스에 대한 최근 생각. 분명히 [기술적 난이도]는 더 많은 분석을 흥미로울 것입니다. 이 기회를 좀 더 자세히 풀어볼 수 있나요? 이것이 잠재적으로 현재 기존 분석 애플리케이션에서 지갑 점유율을 차지하게 될까요? 이것은 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것입니까? 우리를 위해 그 기회를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매튜 케인

안녕, 오스틴.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uchbase에서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생각할 때 우리는 기업이 진정한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매우 풍부한 데이터 플랫폼을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임무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는 기업을 위해 훨씬 더 정교하고, 훨씬 더 개인화되고, 훨씬 더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추가 기능을 통해 플랫폼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중 많은 부분이 애플리케이션이 성능과 통찰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에 여러 데이터 저장소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분명히 우리는 운영 데이터 측면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많은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Columnar를 추가하면 다른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한 다음 애플리케이션이 수행되는 동안 실시간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훨씬 더 잘 수행합니다. 따라서 이는 실시간으로 작동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점점 더 많은 데이터 소스와 함께 분석 기능을 가져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훨씬 더 정교하고 완벽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제 우리는 AI의 세계와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생각할 때 이것이 정말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분석 및 AI 기능을 통해 향상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여러 데이터 세트를 가져오는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형 데이터, 비정형 데이터, 클라우드, 엣지 및 Columnar에 보관된 데이터이며 운영 데이터 저장소 자체와 함께 데이터를 수집, 조작, 이해하는 데 있어 큰 발전입니다.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측면에서 보면 플랫폼의 전략적 가치가 실제로 향상된다고 생각합니다. 주요 확장입니다. 우리는 JSON 및 기타 기능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아키텍처적 이점과 고유한 접근 방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개발자가 점점 더 정교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정말 강력한 추가 기능입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고객의 피드백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우리가 플랫폼의 다른 서비스와 함께 이 기능을 보여줄 수 있을 때 고객은 앞으로의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계획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가치를 확인하고 앞으로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오스틴 디에츠

알았어, 좋아. 고마워요.

매튜 케인

고마워요, 오스틴.

운영자

다음 질문은 Raimo Lenschow와 Barclays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라이모 렌초우

감사합니다. 처음에 Matt의 질문으로 돌아가서 한 번 더 명확히 해볼 수 있을까요? 그럼 ARR 부족분을 조금 생각해보면 매크로가 더 나빠졌던 것 처럼요? 아니면 나중에 거래를 볼 때 판매 실행이 원인이 되었습니까?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가 당신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과 마찬가지로 전체 부문에 대해 요구하는 큰 질문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 꽤 오랫동안 그런 힘든 환경에서 일해 왔기 때문에 점점 더 악화된 걸까요. 그래서 질문은 이것이 실제로 여기에서 바뀌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아니면 좀 더 구체적인 거래에 가깝나요? 그리고 후속 조치가 하나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매튜 케인

안녕, 라이모. 보세요, 제 생각에는 그 둘이 서로 연관되어 있는 것 같아요, 그렇죠? 그리고 다시, 우리는 한동안 매크로에 대해 이야기해왔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여러 번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임무는 거시적임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가치 제안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이며, 그 중 큰 부분은 TCO입니다. 저는 우리 사업이 우리가 처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구축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디지털 변혁에 투자하고 추진하며 관련성이 있고 AI 기반 세계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잠금 해제할 플랫폼을 배포해야 하며 그 어느 것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 제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거기에 사업을 갖고 있었고, 그 사업 중 일부는 제가 분명히 밝혔듯이 이후에 폐쇄되었습니다. 우리가 그것들 각각을 지정한다면, 질문이 있습니까? 우리는 적절한 양의 가치를 추출하고 있습니까? 일을 지연시키는 질문이 매크로와 관련이 있나요? 예. 우리는 그들을 더 많이 처형하고 더 많이 확보해야 했나요? 예.

그리고 나서 우리는 거시경제가 악화되었고 앞으로의 사업에 영향을 미칠 것인가? 아니면 우리가 그보다 더 앞서서 조금 더 시간을 갖고 다음 단계의 승인자들과 시간을 보낸다면 우리가 그 한계를 넘어설 것이라고 믿습니까? 그리고 그것이 우리가 앉아 있는 곳에서 자신감을 갖는 곳입니다. 그리고 특히 Capella와 마이그레이션 및 다양한 클라우드와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유형의 질문에 대해 많은 학습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나는 매크로가 지속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확실히 그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가치 제안은 기업 및 Capella와 잘 일치하며 우리가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라이모 렌초우

예. 좋아요. 완벽한. 매우 분명합니다. 그리고 Greg, 이번 분기에 긍정적인 현금 흐름 결과가 잘 나온 것처럼 후속 조치를 취하십시오. 나는 당신이 현금 흐름을 안내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올해 남은 기간과 연간 관점에서 현금 흐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감사합니다.

그레고리 헨리

네, 고마워요, 라이모. 예, 우리는 1분기에 긍정적인 현금 흐름을 얻은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특히 대규모 4분기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우리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현금 흐름이 마이너스를 유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연말이 되면 우리는 작년에 비해 다시 상당한 진전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제가 발언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2026 회계연도에도 무료 현금 흐름을 긍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여전히 현금 흐름이 부정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는 당신이 역사적으로 보아온 것과 동일한 계절성을 말하고 싶습니다.

라이모 렌초우

예. 완벽한. 감사합니다.

매튜 케인

고마워요, 라이모.

운영자

다음 질문은 Morgan Stanley의 Sanjit Singh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산지트 싱

네,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분기에 잉여현금흐름이 흑자였던 것을 축하합니다. 그리고 전년 대비 사업 운영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저는 마이그레이션 기회에 대해 조금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Matt, 작년에 이주한 고객 집단처럼 보이는데, 그런 진입로의 2년차에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량 증가 측면에서 마이그레이션한 고객에게서 어떤 종류의 추세선을 볼 수 있습니까? 그리고 2025 회계연도 이후의 기회 파이프라인을 살펴보면 마이그레이션 기회에 대해 어느 정도 색상을 지정할 수 있다면 해당 파이프라인에서 얼마나 많은 마이그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매튜 케인

Sanjit, 보세요, 우리가 마이그레이션한 마이그레이션과 수익 창출 모두에서 Capella 마이그레이션의 전체 역학에 대해 솔직히 꽤 기분이 좋습니다. 솔직하지만 똑같이 중요한 고객 피드백과 기회 수입니다. 우리가 준비한 것과 그들이 움직일 적절한 시기가 언제인지, 그리고 언제 매력적인 이벤트를 만들 것인지에 관해 그들과 함께 나누는 고급 수준의 논의입니다. 고객은 TCO의 가치 제안을 이해합니다. 그들은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집중할 수 있고 우리가 데이터베이스를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우리의 가장 큰 마이그레이션 중 하나인 Sanjit가 대규모 그룹 앞에 서서 "나는 Capella로 행복감을 느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25년 동안 데이터베이스 관련 작업을 해왔지만 데이터베이스가 저절로 실행되는 지점에 도달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이 고객은 서비스형 제품의 초기 버전 중 일부인 기업을 시작으로 우리와 매우 긴 여정을 함께해 왔으며 솔직하게 말하면 항상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계속해서 머물러 왔습니다. Couchbase 플랫폼의 힘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우리는 그들을 이주시켰고 그들은 행복감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 경험이 세계 최고 수준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왔으며 계속해서 놀라운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 속도는 고객이 언제 매력적인 이벤트에 참여할 준비가 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른 프로젝트도 진행 중인가요? 이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버전과 관련하여 수행해야 할 작업이 있습니까? 방정식의 비즈니스 측면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고려하고 있는 많은 요소가 있지만 파이프라인은 그 어느 때보다 건강해졌습니다. 우리가 해결해야 할 중요한 변수에 대한 이해와 문제를 해결하고 건전한 방식으로 시작하고 실행하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변수에 대해 우리는 이보다 더 나은 적이 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들이 가는 순간을 항상 통제할 수는 없지만, 카펠라를 다양한 방식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사실이 마음에 듭니다. 고객 수를 보면 이번 분기에 ARR 비율보다 더 빠르게 증가했으며 이는 마이그레이션이 언제 발생하는지에 대한 함수일 뿐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앞으로의 진행과 관련하여 기대되는 부분이 많이 있지만 Capella 마이그레이션이 목록의 최상위에 있습니다.

산지트 싱

그거 정말 흥미롭네요, Matt. 제가 받은 후속 질문인 다른 질문은 당신이 몇 번 언급한 것처럼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것에 대한 [식별할 수 없음]에 관한 것입니다. 그런 맥락에서 우리는 매크로를 갖고 있지만 GenAI 측면에서 많은 것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방금 [식별할 수 없는] 분기를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객 관점, 즉 일종의 데이터 인프라 측면에서 이 새로운 혁신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식별할 수 없는] 개념 증명이 많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를 다시 시작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미션 임상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능력이 느려지고 있습니까?

매튜 케인

예. 산짓, 세련된 포인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 고객 기반을 포함한 전 세계의 마음 점유율을 생각해보면, 미래 어느 시점에 비해 우리가 AI에 소비하는 시간은 더 높습니다. 따라서 AI에 비해 디지털 전환이 어느 정도 할당되어 있다면 항상 디지털 전환을 희생하면서 AI에 초점을 맞춘 것은 아니지만 판매 주기와 고객은 자신의 이니셔티브를 고려해야 합니다. 주의가 산만해질수록 앱이 더 단순해진다고 생각합니다. 미션 크리티컬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또는가 아닌 and가 필요하며 여전히 운영 데이터 저장소가 필요하고 다른 데이터 세트를 수집해야 합니다. 엣지 역량을 갖추는 것이 정말 중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AI 세계에서 Couchbase를 설명할 때, 우리가 생각할 때 그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논의이며, 아, 이건 도구나 다른 도구가 아닙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영업팀을 무장시키고 고객과 시간을 보내야 하지만 여전히 작업을 완료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마이그레이션과 새 로고가 포함됩니다.

그러한 대화를 할 때 우리는 우리가 가진 모든 역량과 AI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우리가 표현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이는 단순한 플랫폼이 아니라 개발자를 위한 개선 사항을 제공하는 영역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iQ와 Copilot의 속도를 늦추는 것이 아니라 가속제일 뿐입니다. 그래서 나는 이것이 우리가 시장에 진출하는 방법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전략적 위치로 인해 고려되는 모든 사항은 이를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산지트 싱

매우 감사합니다.

매튜 케인

고마워요, 산짓.

운영자

다음 질문은 Ittai Kidron과 Oppenheimer의 라인에서 나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잇타이 키드론

감사해요. 얘들 아. 그렉, 올해 ARR 목표에 대한 귀하의 신뢰를 다시 한 번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주문형으로 150만 달러가 더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에는 약간의 버퍼가 있습니다. 하지만 거래가 밀려난다는 사실이 궁금합니다. 즉, 예상하지 못한 분기에 해당 항목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의미이며, 이는 궁극적으로 판매 대역폭이 거래에 할당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 그리고 왜 앞으로는 롤링 효과 같은 것이 없을까요? 특히 여전히 매우 복잡하고 쉽지 않은 배경을 강조하고 있는데 왜 따라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레고리 헨리

안녕, 잇타이. 보세요, 우리는 지침에 자신감을 느낍니다. 현실은 올해 설정 방식이 비즈니스의 기업 측면에서 더 많은 양의 갱신을 갖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하반기에도 여전히 우리 비즈니스의 약 88%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모두 여전히 추적 중입니다. 또한 저는 5월을 마감하고 1분기에 이야기한 거래를 마감하는 측면에서 우리가 어떻게 성과를 내고 있는지, 그리고 파이프라인과 거래 활동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Matt가 언급한 것처럼, 특히 문앞에 있는 대부분의 거래는 대부분의 경우 하나의 서명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2분기뿐만 아니라 1년 내내 제공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여전히 기분이 좋으며 일반적으로 아시다시피 나머지 분기가 실제로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결정하는 작은 분기인 Q1을 실제로 보지 못합니다. 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매튜 케인

추가 맥락을 제공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올해로 전환했을 때 우리는 효율성과 영향력을 높이고 투자에서 더 많은 것을 얻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시장 진출 측면에서는 아마도 우리가 정말로 좋다고 느꼈던 네 가지 수단, 즉 새로운 역량, 새로운 투자가 있었을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어떻게 기회를 검증하고 영업 활동을 조정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Capella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많은 도구와 기능은 전담 팀이 있는 전략적 고객과 개발자 경험을 중심으로 수행하는 작업에 더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그 영향을 언제 볼 것으로 예상되는지 분석할 때 현실은 1분기에 문밖으로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기여 이상으로 더 많은 백엔드가 로드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2분기에 조금 보이기 시작했지만 확실히 후반부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추진한 운영 개선에 대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우리는 주요 지표를 볼 수 있으며 우리가 계획한 대로 올해를 진행하면서 이것이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래서 갱신 기반 외에도 우리가 어떻게 일을 배치했는지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잇타이 키드론

좋아요. 어쩌면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Matt. 저는 매크로에 대한 큰 그림에 대한 귀하의 관점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매크로가 1/4 전과 비교하여 귀하의 관점에서 변하지 않았습니까? 아니면 조금 더 어려워지고, 더 부정적이 되었나요? 그리고 조금 더 어려워졌다면 이것이 지금부터 연말 사이의 비즈니스 투자 속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매튜 케인

예. 보세요, 여백에 따르면 조금 부드러워지지 않았다고 주장하기는 어렵습니다. 자, 다시 한번, 우리는 이러한 요소들에 대해 한동안 이야기해왔습니다. 그리고 승인 주기, 거래 규모, 소규모로 시작하는 등 다양한 요소가 있습니다. 나는 그들 모두가 Q1의 요소라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도 앞서 말했듯이 마이그레이션과 승인일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올해 동안 그것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파이프라인이 있고 실행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즉, 우리는 모델에서 활용을 추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이는 지출을 줄이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일을 더 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난 한 해, 특히 지난 두 해에 비해 40의 법칙이 개선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구축한 기반에 대해 이야기해 왔고 이제는 Capella 변형의 일부가 되어 제품 개발 방법, 고객 지원 방법, 시장 출시 방법에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Capella의 수익화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따라서 우리는 Analyst Day에서 우리가 분명히 표현한 내용을 전달한 것에 대해 매우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말했듯이 거시적 통제와 같이 통제할 수 없는 요인이 있고 통제와 효율성 내부에 요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일을 수행하는 방식에 대해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은 우리가 직접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일입니다. 저는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팀이 전달한 결과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내놓을 결과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잇타이 키드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Wells Fargo의 Andrew Nowinski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앤드류 노윈스키

좋아요. 감사해요. GenAI에 대해 포괄적으로 질문해도 될까요? 그리고 GenAI의 훈련 단계에 초점을 맞추고 추론 단계의 느린 시작이 새로운 로고나 마이그레이션으로 인한 성장에 영향을 미쳤습니까?

매튜 케인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는 고객이 AI를 전반적으로 평가함에 따라 우리가 나누는 역동적이고 논의의 일부이지만 중요한 데이터 플랫폼인 Couchbase와 Capella의 평가를 늦추지는 않을 것입니다.

앤드류 노윈스키

좋아요. 그리고 나서 저는 귀하가 만들고 있는 시장 진출 변화에 대해 묻고 싶었습니다. 영업팀이 더 큰 규모의 전략적 거래처에 집중하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나는 이러한 워크로드가 더 크고 아마도 더 예측 가능한 소비 패턴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또한 더 경쟁력이 있습니까? 다른 대규모 공급업체 중 일부도 동일한 전략적 고객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까?

매튜 케인

보세요, 제 생각에는 이것은 or가 아니라 and입니다. 이는 우리의 대규모 기업 중 일부가 발휘할 수 있는 잠재력을 실제로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사업의 구성을 살펴보면 진정한 전략적 플랫폼인 Couchbase에 투자하고 있는 대규모 고객이 있습니다. 우리는 매우 중요한 거래 규모를 달성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을 잠금 해제했으며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Couchbase에서 표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아이디어는 더 많은 이해를 바탕으로 전담 팀을 통해 이러한 엄청난 기회를 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판매 활동과 시장 진출 방법은 5-K 스타터 팩에서 개발자와 협력하여 구축하도록 하는 것과 매우 다릅니다. 회사에 대한 순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해당 규모로 사용 사례를 확장하거나 레거시 데이터베이스 교체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 누구와 어떻게 대화하고 있는지, 어떤 종류의 개념 증명 대 시험인지에 초점을 맞추고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이 하고 있는 것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분야의 전문화를 통해 우리는 훨씬 더 효율적이 되고 기회를 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는 시장 진출 움직임에 관한 것이며, 해당 계정에서 우리가 대화하는 대상과 일치시키고, 구축 또는 구매 주기를 통해 발전하는 데 필요한 것을 제공하고, 고객을 염두에 둘 수 있는 올바른 리소스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보세요, 우리는 선행 지표를 봅니다. 그러나 Greg가 언급했듯이 갱신 기반이 구축되는 방식에 따라 해당 활동 중 일부는 더 많은 백엔드 로드가 될 것이지만 지금까지 우리가 본 것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앤드류 노윈스키

알았어요. 감사해요.

매튜 케인

고마워요, 앤디.

운영자

다음 질문은 DA Davidson의 Rudy Kessinger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질문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루디 케신저

네,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는 여기서 솔직함을 높이 평가하고 단순히 거시적인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대신 자신에게 더 많은 손가락질을 가하고 있습니다. 재분류에서 나온 150만 달러의 ARR에 대해 다시 자세히 알아보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150만 달러를 제외하면 ARR이 가이던스 범위의 하한선 아래에 있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포함하고 있는 150만 달러 ARR 중 1분기에 크레딧에서 주문형으로 전환한 고객에게서 나온 금액과 한동안 주문형이었던 고객에게서 나온 금액은 얼마나 됩니까?

그레고리 헨리

루디, 그렉이에요.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이것을 하지 않았습니다. ARR 관점에서 볼 때 고객 수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고객 수 관점에서 더 많이 수행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당신이 말한 움직임은 아마도 해당 분기에 일반적으로 중요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따라서 그렇게 큰 일을 추진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이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연초이기 때문에 우리가 하고 싶지 않은 일, 우리는 그 중 일부를 보았기 때문에 올해는 좀 깨끗해질 것이라고 여기에 내놓을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정의에 따라 고객 또는 ARR에서 다시 분류하게 되는 나중에 지점에 잡히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요점을 명확히하기 위해. 예, 필요에 따라 이를 제거한다면 FX 역풍이 350,000달러에 달한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당신이 언급한 것처럼 비록 낮은 범위에 있기는 하지만 안내 범위 내에 착륙했을 것입니다.

루디 케신저

좋아요.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른 경쟁업체들이 소비 성장 추세 둔화를 주장하고 있다는 사실이 궁금합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보았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약속을 한 일부 고객의 경우 해당 약속에 대한 소비 증가를 어떻게 추적하고 있습니까? 고객이 갱신 시점에 도달하고 소비에 대한 약속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일년 내내 축소될 위험이 있습니까?

매튜 케인

예. 우리는 크레딧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파손이라고 부르는 자료를 본 적이 없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이 초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1분기 내내 여전히 매우 긍정적인 소비 추세를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5월이 되었다는 혜택에도 불구하고 5월에도 여전히 소비가 또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좀 더 성숙하고 오랫동안 이 작업을 수행해 온 다른 회사와 비교할 때 우리는 여전히 이 소비 모델의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아직 채택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긍정적인 소비 경향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언급되고 있는 이러한 최적화를 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건전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4분기에 우리가 이야기한 것과 같은 수백만 달러 계정의 고객을 보고 있습니다. 6개월이 지난 지금 그들은 구매한 수준으로 소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소비 수준에 도달하는 데 1년도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현재 우리가 보고 있는 소비 동향에 대해 꽤 좋은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Wedbush Securities의 Taz Koujalgi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임티아즈 코잘기

안녕, 얘들아.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방금 말한 150만 달러에 대한 후속 조치에 대해 다시 질문이 생겼습니다, Greg. 따라서 작년 전체 연도에 대한 ARR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할 때 ARR에 주문형 부분을 포함한다고 가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제 주문형 부분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1분기에 150만 달러의 수익이 증가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향상이 초기 가이드에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체 연도 가이드에도 전달되어야 하지 않습니까? 아니면 당신이 가이드를 150만 달러 낮추는 것인가요?

그레고리 헨리

예. 그래서 Taz는 1분기에 이러한 방법론 변경을 도입했습니다. 이전에는 지침에서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이제 우리가 올해 동안 반복한 지침에서 고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 그것은 지금 거기에 있고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임티아즈 코잘기

알았어요. 감사해요. 그리고 두 번째로, 가이드에 따르면, 갱신 기반을 고려할 때 하반기에 대해 기분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질문은 Q2 가이드에 관한 것입니다. ARR의 중간 지점에 대한 가이드를 보면 여러분은 기대하고 있는 순 새로운 ARR이 약 600만 달러라고 생각합니다. 1분기에 약 250만 달러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식별불가]와 비교해보면 좀 공격적으로 보이시죠? 내 말은 일반적으로 여기에 Q1 순 ARR과 거의 일치하는 Q2 순 ARR을 추가한다는 의미입니다. 귀하의 가이드는 2분기에 추가해야 할 순 ARR의 큰 도약을 암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침 측면에서 보면, 회계 연도 프레임워크에서 선택한 것이 무엇이든 2분기에 마감되고 2분기에서 밀려나는 것은 없다고 가정하고 있습니까? Q1에서 했던 것과 비교하여 그 가이드가 보수적이거나 공격적이라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레고리 헨리

예, 우리는 Q2 및 전체 연도 지침에 만족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항상 말했듯이 우리는 Matt가 우리가 본 거시적 변화와 관련하여 이야기한 내용을 포함하여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이를 설정했습니다. 따라서 이는 모두 Q2 및 연간 지침에 모두 반영됩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우리는 항상 그것을 이기지 못하더라도 최소한 그것을 충족시키려고 노력합니다. 우리가 Q1의 여러 거래에 대해 언급했듯이 이제 Q2에 마감되었습니다. 우리는 5월을 볼 수 있는 이점을 누렸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를 실행하고 전달하는 능력 측면에서 2분기와 1년 내내 지침에 대해 매우 편안하다고 느낍니다.

임티아즈 코잘기

알았어요. 감사해요.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상향 판매와 새로운 로고 사이에 새로운 비즈니스가 혼합되어 있는 만큼 이번 분기에는 새로운 로고가 매우 강세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푸시아웃의 대부분과 갱신 및 상향 판매에 있었던 약점과 새로운 로고 모멘텀이 이번 분기에 꽤 건전해 보인다고 가정하는 것이 공평합니까?

매튜 케인

Taz, 제 생각엔 쿼터 경계를 넘은 것이 혼합된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가 말했듯이, 새로운 로고는 우리의 초점 영역이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성과에 비교적 만족하고 있습니다. 작년을 되돌아보면 우리는 넷 로고와 관련하여 매우 좋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앞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임티아즈 코잘기

고마워요.

매튜 케인

고마워요, 태즈.

운영자

감사합니다. 질의응답 세션이 끝났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코멘트를 위해 Matt Cain에게 다시 발언권을 넘기고 싶습니다.

매튜 케인

고마워요, 운영자님. 우리는 역사적인 2024년에 이어 지속적인 발전으로 올해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발휘하고 우리 앞에 있는 세대의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 분기에 만나뵙기를 고대하겠습니다.

운영자

이것으로 오늘의 원격회의를 마칩니다. 지금은 회선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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