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O Inc. 니오 ADR (NIO)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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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O Inc. ( NYSE:NIO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6일 오전 8시(ET)

기업 참가자

Rui Chen - IR 책임자
William Li - 창립자, 회장 겸 CEO
Steven Feng - CFO
Stanley Qu - 재무 담당 SVP

회의 통화 참가자

Tim Hsiao - Morgan Stanley
이명순 - Bank of America
Ben Wang - Deutsche Bank
Paul Gong - UBS
Yuqian Ding - HSBC
Cheng Jing - CICC
Tina Hou - Goldman Sachs

운영자

안녕하세요, 신사숙녀 여러분. NIO Incorporated의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입니다. 오늘 전화회의가 녹음되고 있습니다.

이제 귀하의 호스트이신 회사의 투자자 관계 책임자인 Mr. Rui Chen에게 전화를 연결하겠습니다. 어서 가세요, 루이.

루이 첸

모두들 좋은 아침, 좋은 저녁 되세요. NIO의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사의 재무 및 운영 결과는 오늘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되었으며, 회사의 IR 웹사이트에 게시되었습니다. 오늘 통화에는 설립자이자 이사회 의장이자 최고경영자(CEO)인 William Li 씨가 모였습니다. Mr. Steven Feng, 최고재무책임자; 재무 담당 수석 부사장 Stanley Qu 씨.

계속하기 전에, 오늘의 논의에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조항에 따라 작성된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될 것임을 친절하게 상기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예측 진술에는 내재된 위험과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의 실제 결과는 오늘 표명된 견해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위험 및 불확실성에 관한 추가 정보는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홍콩 증권거래소 및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제출한 특정 서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법률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또한 NIO의 수익 보도 자료와 이번 컨퍼런스 콜에는 감사되지 않은 비GAAP(GAAP 재무 정보) 및 감사되지 않은 비GAAP 재무 측정에 대한 논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교 가능한 GAAP 측정치에 대한 미감사 비GAAP 측정치의 조정 내용이 포함된 뉴스 보도 자료를 참조하십시오.

이제 저는 우리 CEO인 Mr. William Li에게 이 전화를 맡기겠습니다. 윌리엄, 어서 가세요.

윌리엄 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NIO의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분기에 NIO는 30,053대의 프리미엄 스마트 EV를 출시했습니다. 2분기에는 모든 연식 제품 출시로 판매 역량이 더욱 강화되고 판매 정책도 더욱 유연해졌습니다. NIO의 배송이 매달 시작되었습니다. NIO는 4월에 15,620대의 차량을 인도했으며 5월에는 20,544대의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프리미엄 BEV 부문에서 우리의 시장 점유율은 계속해서 성장해 왔으며, 전년 대비 성장률은 부문 평균을 훨씬 웃돌았습니다.

2분기 총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9.6%~138.1% 증가한 54,000~56,000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NIO의 재무 성과 측면에서 1분기에 [식별할 수 없는] 연도 제품 전환이 이루어졌습니다. 차량 마진은 9.2%였다. 그 동안 충전 및 교환 시설의 활용도가 향상되고 애프터서비스 수익성도 향상되었습니다. 기타 매출의 총 손실은 분기 대비 크게 감소했습니다.

이제 저는 당사 제품, R&D 및 운영의 최근 하이라이트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4월 25일 베이징 오토쇼에서 ET7 Executive Edition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이그제큐티브 세단의 인도는 4월 말부터 시작됐다. 모든 업그레이드를 통해 2024 NIO ET7 배치는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요구를 충족합니다. 프리미엄 전기(ph) 모델, 특히 BMW 5 시리즈, 아우디 A6 및 메르세데스 E-클래스와 같은 ICE 모델과 경쟁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NAD의 경우, 4월 30일부터 모든 최종 사용자에게 도시형 NOP Plus를 제공하기 시작하여 265명 이상의 최종 사용자와 140만 킬로미터 이상의 고속도로 및 도시 거리, 726개 도시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현재 최대 규모의 릴리스가 되었습니다. 중국에서. NOP Plus는 사용자 기반과 적용 범위 측면에서 업계 선두주자였습니다. 노동절 연휴 기간 동안 전체 주행거리의 48.1%를 NOP 플러스로 운행하여 이용자의 여행을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NIO는 첫날부터 프리미엄 부문에서 시작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은 다음 더 많은 사용자에게 다가가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중 시장 브랜드를 도입하는 명확한 브랜드 로드맵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5월 15일 세계 가족의 날을 맞아 주류 가족 시장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 ONVO를 선보였습니다. ONVO는 ON Voyage의 형태이며 중국어 이름 Le Dao는 행복으로 가는 길을 의미합니다.

가족 생활을 더 좋게 만드는 우리의 사명 ONVO는 최고의 경험 가치와 최적의 소유 비용을 갖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제품인 L60의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L60은 스마트한 전기 중형 SUV입니다. 정식 제품 출시 및 배송은 9월부터 시작된다. ONVO의 출시로 우리는 더 큰 규모로 성장하여 더 넓은 사용자 기반으로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기술과 제품을 알게 되면서 블루스카이컴퍼니의 비전을 더 가깝게 만들겠습니다.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는 현재까지 NIO 하우스 154개, NIO 거점 388개, 서비스 센터 344개, 배송 센터 64개를 보유하고 있다. 충전 및 교환 네트워크에 대해 지금까지 NIO는 전 세계적으로 2,472개의 전원 교환 스테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4,500만 개 이상의 교환을 제공했습니다.

게다가 NIO는 22,000개 이상의 전원 충전기와 대상 충전기도 설치했습니다. 그 동안 더 많은 업계 플레이어가 NIO의 충전 및 교환 네트워크에 합류했습니다. 현재 우리는 표준 배터리 교환 네트워크를 공동으로 확장하기 위해 Changan, Geely, JAC, Chery, Lotus, GAC 및 FAW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더 많은 투자자들이 NIO의 충전 및 스와핑 사업의 가치를 주목하고 인식했습니다.

5월 31일 NIO Power는 전략적 투자자의 지원을 받아 RMB 15억 달러의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으며 NIO는 핵심 기술을 더욱 개발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월 13일, NIO는 2024 Fortune China ESG Impact List에 선정되었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에 더욱 기여하기 위해 ESG 영역에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솔선수범해 왔습니다.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기술, 제품, 서비스 및 커뮤니티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는 성과를 거두고 타사와 차별화됩니다. NIO의 프리미엄 브랜드 포지셔닝, 업계 최고의 기술, 혁신적인 충전, 교체 및 업그레이드 가능한 전원 경험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았으며 꾸준한 매출 반등을 주도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소프트웨어 직관력을 가속화하고, 제품과 경험을 최적화하고, 시스템 기능과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여 더 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것입니다. 동시에 회사는 멀티 브랜드 전략을 펼치며 더 넓은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언제나처럼, 귀하의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이제 저는 1분기 재무 세부 사항에 대해 Steven에게 전화를 인계하겠습니다. 너에게 달려있어, 스티븐.

스티븐 펭

고마워요, 윌리엄. 이제 2024년 1분기 주요 재무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간략하게 설명하기 위해 오늘은 위안화 금액만 언급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에 게시된 수익 보도 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익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2024년 1분기 총 매출은 99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 분기 대비 42.1% 감소했습니다. 매출의 85%는 1분기 차량 판매에서 발생하며 총 84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 분기 대비 45.7% 감소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주요 원인은 2023년 6월 이후 사용자 권한 조정 및 배송 물량 감소로 인해 평균 판매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전분기 대비 감소세를 보인 것은 주로 계절적 요인에 따른 배송 물량이 40% 감소했기 때문이다.

다른 판매로 전환합니다. 기타 매출은 15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5.2% 증가, 전분기 대비 8.2% 감소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은 주로 부품 판매 차량 서비스 및 전문 전력 솔루션의 판매 증가에 기인했으며, 이는 사용자 기반과 함께 성장했으며 중고차 판매 및 자동차 금융 서비스 수익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분기별 감소는 주로 중고차 판매로 인한 수익 감소에 기인합니다.

그럼 매출 총이익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체 매출총이익률은 4.9%로 지난해 같은 기간 1.5%에서 지난 분기 10.5%로 늘었다. 매출총이익의 변화는 주로 차량 마진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이번 분기의 차량 마진은 9.2%로, 2023년 1분기 5.1%, 2023년 4분기 11.9%와 비교됩니다. 전년 동기 대비 증가는 주로 2024년 1분기 단위당 재료비가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감소는 주로 제품 전환 중 프로모션 증가, 제품 믹스 변경 및 단위당 재료비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됨에 따라 평균 판매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운영비로 넘어갑니다. R&D 비용은 29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6.9%, 분기 대비 27.9% 감소했는데, 이는 2024년 1분기 설계 및 개발 비용 감소와 연구 개발 기능의 에탄올 비용 감소에 따른 것입니다.

판관비 지출은 30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했고, 분기 대비 24.6% 감소했습니다. 전년 대비 증가한 주요 원인은 첫째, 영업 기능과 관련된 인건비 증가입니다. 둘째, 완전한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과 관련된 비용의 증가입니다. 셋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의 증가입니다.

분기 대비 감소는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첫째, 영업 및 마케팅 활동과 전문 서비스의 감소; 둘째, 영업 및 기업기능 전반에 관련된 인건비의 감소이다.

이제 우리는 결론을 진행합니다. 영업 손실은 54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했고, 분기 대비 18.6% 감소했습니다. 순손실은 52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했고, 분기 대비 3.4% 감소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4년 3월 31일 현재 당사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 제한된 현금, 단기 투자 및 장기 정기 예금 잔액은 RMB453억입니다. 2024년 1분기 재무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세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익 보도 자료를 참조하세요.

이제 이것으로 우리가 준비한 발언을 마칩니다. 이제 Q&A 세션을 진행하기 위해 통화를 교환원에게 넘기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안내] 첫 번째 질문은 Morgan Stanley의 Tim Hsiao님이 주셨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팀 샤오

안녕하세요, ONVO에 대한 좋은 피드백과 NIO 파워에 대한 전략적 돌파구에 대한 질문과 축하에 감사드립니다.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총 이익 마진에 관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기억하는 것처럼 회사가 이전에 안내했던 자동차 총 이익 마진은 NIO 브랜드의 전략적 초점이 수익성과 현금 창출이기 때문에 10대 중반으로 돌아갈 것이고 ONVO는 10대 중반으로 돌아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용량.

그러나 우리는 4월과 5월에 NIO 브랜드에 대한 프로모션이 증가하는 것을 보았고 실제로 꽤 효과가 있었고 성공적으로 판매량을 늘렸습니다. 경영진은 향후 몇 달 동안 더 많은 양을 확보하기 위해 NIO 브랜드에 대해 이러한 종류의 보다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계속하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까? 그리고 차량 마진 기대치를 낮춰야 합니까? 그게 내 첫 번째 질문이에요.

윌리엄 리

고마워요, 팀. 나는 Stanley에게 첫 번째 질문에 답하도록 요청하겠습니다.

스탠리 쿠

응. 총 마진에 관해서는 실제로 3월부터 NT2 제품을 202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연식 제품 변경 전환 기간 동안 자동차에 더 많은 프로모션이 제공되어 1분기 평균 판매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또한 ET5 및 ET5T와 같은 더 낮은 마진 모델이 1분기에 판매되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인은 총 마진 감소로 이어집니다.

말씀하신 대로 판매량이 회복되면서 5월에는 2만 대 이상의 차량을 이용자에게 인도했습니다. 우리는 제품 구성을 더욱 최적화하고 다음 달에 비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급망 파트너와 협상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차량 마진이 2분기에 두 자릿수로 회복되고 3분기와 4분기에도 계속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응. 그러나 심화되는 시장 경쟁을 고려하여 우리는 시장 지위를 확고히 하기 위해 판매 정책에 더욱 유연해질 것입니다. 고마워요, 팀.

팀 샤오

감사합니다. 매우 분명합니다. 모든 세부정보를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두 번째 질문은 NIO 전원에 관한 것입니다. William이 방금 언급했듯이 NIO Power는 RMB15억 또는 약 2억 달러의 첫 번째 외부 전략적 투자를 확보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NIO Power는 배터리 교환 동맹을 통해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로부터 더 많은 자금 지원을 받고 받아들일까요? 그리고 별도로, NIO파워 외에 외부 자본 투입을 모색하고 점진적으로 분할할 수 있는 그룹 내 다른 틱 부문이나 사업부가 있습니까? 경영진이 몇 가지 예를 들어줄 수 있나요? 그게 제 두 번째 질문이에요. 감사합니다.

윌리엄 리

[외국어]

[해석]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NIO Power의 경우 최근 1차 모금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자금 조달 후에도 NIO는 여전히 NIO Power의 지분 약 9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NIO Power는 이제 외부 투자자에게도 열려 있습니다. 투자자의 투자가 자동차 회사의 투자였더라도 우리는 이를 위해 열려 있습니다. 물론 장기적으로 우리는 NIO Power에 대해 유망하고 긍정적인 전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재정적 지속 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전력 교환 시설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했기 때문에 초기 투자 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이 듭니다. 그러나 NIO Power의 수익성에 대한 명확한 로드맵이 보입니다.

지금 당장 단일 변전소의 손익분기점에 대해 숫자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루에 약 60개의 스왑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현재 당사의 전원 교환 서비스를 살펴보면 매일 평균적으로 약 2,000개 스테이션에서 약 100,000건의 전원 교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평균적으로 각 스테이션에 대해 이미 하루에 약 30개의 스왑을 제공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우리는 전력 교환 사업의 지속 가능성과 수익성을 위한 실행 가능한 로드맵을 봅니다. 에너지 저장 장치와 전원 스왑의 유연한 배터리 업그레이드로 인한 수익을 활용할 수도 있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고마워요, 팀.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Ming-Hsun Lee님이 주셨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명순

William과 경영진 여러분, 저는 Bank of America의 Ming-Hsun입니다. 그래서 나의 첫 번째 질문은 ONVO 브랜드에 관한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2분기 말에 가까워졌습니다. 그렇다면 판매 채널 확장 및 ONVO 브랜드와 관련된 CapEx 비용에 대해 몇 가지 지침을 제공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ONVO 브랜드의 대략적인 제품 파이프라인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그게 내 첫 번째 질문이에요.

윌리엄 리

고마워요, 밍.

[외국어]

[해석]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계획은 올해 9월 ONVO의 첫 번째 제품을 출시하고 배송하기 시작했을 때 중국에 약 100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ONVO 판매 매장이나 판매 시점이 NIO 하우스와 함께 제공되지 않으므로 CapEx가 적고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전체 CapEx는 매장당 약 RMB100만~200만 위안으로 매우 효율적입니다. CapEx 관점에서는 그리 큰 부담은 아닐 것이다.

이명순

대략적인 정보를 제공해 주실 수 있나요? ONVO 브랜드에 대한 대략적인 파이프라인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예를 들어 올해는 [식별 불가능]하고 내년에는 [식별 불가능]할 수도 있겠죠?

윌리엄 리

[외국어]

온보(ONVO) 제품군을 살펴보면 사실상 첫 번째 제품인 L60이 모델Y와 직접 경쟁하게 된다. 가족용 중형 SUV다. 그리고 내년에는 ONVO의 두 번째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대가족을 위한 중대형 SUV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파이프라인에 다른 제품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ONVO에 따르면 우리는 제공하는 제품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각 부문의 제품별 판매량과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말하면 ONVO 부문의 총 판매량은 약 RMB200,000의 시작 가격을 가진 가족용 자동차 시장입니다. 전체 규모는 약 400만 위안이다. 그리고 우리는 해당 부문에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와 여지가 있다고 믿습니다. 고마워요, 밍.

이명순

고마워요, 윌리엄. 그리고 제 두 번째 질문은 귀하의 세 번째 브랜드와 관련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오늘 뉴스에서 [식별할 수 없는] 브랜드가 아마도 올해 말까지 출시되거나 시장에 선보일 수 있다는 내용을 읽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 브랜드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지난번 실적 발표에서 Firefly 브랜드 제품이 새로운 가구 공간에서 판매될 수 있다고 언급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이 네트워크 전략에 대해 확인해 주실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윌리엄 리

[외국어]

[해석]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 번째 브랜드인 Firefly에 대해서는 R&D 활동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몇 달 전, 나는 이미 첫 번째 모델의 초기 빌드 중 하나를 시도했는데 꽤 괜찮았습니다. 중국 시장의 Firefly 제품은 소형차를 타깃으로 삼을 예정이다. 가격대는 RMB100,000 ~ RMB200,000 정도이지만 안전과 품질에 있어 매우 높은 기준을 따릅니다. 따라서 중국 시장을 겨냥해 잘 디자인된 부티크 자동차가 될 것입니다.

판매 채널 측면에서도 [인식할 수 없음]이 BMW와 대리점 소스를 공유하는 것처럼 NIO와 판매 시점도 공유할 예정이다. 우리는 비슷한 접근 방식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Firefly의 판매 가격은 많은 제품만큼 비싸지 않을 것이며 확실히 매우 좋은 프로젝트입니다. 내년 상반기부터 제품 배송을 시작하겠습니다. 브랜드 런칭과 제품 런칭, 구체적인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출시일은 이미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그게 내년 상반기다.

이명순

고마워요, 윌리엄.

윌리엄 리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Deutsche Bank의 Ben Wang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벤 왕

감사합니다. 제 질문은 마진에 관한 것입니다. 올해 NT3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든 NIO 브랜드 제품은 NT2(ph)에서 NT3로 마이그레이션됩니다.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얼마나 많은 마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동시에 23.0 기술을 기반으로 회사 전체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수 있는 볼륨 가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게 내 첫 번째 질문이에요. 감사합니다.

윌리엄 리

[외국어]

[해석]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NIO 브랜드에 관해서는 내년부터 점진적으로 제품을 3세대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 NT3의 첫 번째 제품은 ET9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3세대 제품에 대해서도 차량 마진 개선을 위해 다양한 접근 방식을 취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더 나은 차량 마진 성능을 위한 칩과 같은 더 많은 내부 기술을 차량에 추가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또한 배터리 비용 절감을 통해 몇 가지 기회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NT3 제품 마진 목표는 평균 약 20%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NT3보다 평균 20%의 마진을 실현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NIO 브랜드의 손익분기점 목표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즉, 차량 마진 약 20%로 월간 소스 볼륨 30,000대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중국의 NIO 브랜드. 그리고 두 번째 브랜드인 ONVO의 경우, 제품 런칭 때 예약판매 가격을 공개했는데, 브랜드 런칭 때 아직 최종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예약판매 가격으로도 꽤 좋은 차량마진을 실현할 수 있다. 물론 우리는 ONVO 부문의 경쟁이 NIO보다 더 치열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경우 볼륨과 마진 간의 균형도 맞출 것입니다. 우리는 차량 마진을 희생하면서 판매량을 늘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우리의 목표는 ONVO의 제품이었습니다. ONVO 제품에 대한 우리의 마진 목표도 15% 이상이거나 심지어 15% 이상일 것입니다. Tesla를 보면 현재 제품 마진은 약 16%~17%입니다. 그리고 ONVO의 경우 15% ​​이상의 마진을 실현하는 것도 장기적으로 우리에게 합리적이고 세 배의 목표입니다. ONVO 브랜드가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려면 월 판매량이 최소 20,000~30,000대 이상이어야 합니다.

벤 왕

감사합니다. 제 두 번째 질문은 전체 주문 잔고에 관한 것입니다. 실제로 인터뷰에 응하신 분이 ONVO 초기 주문 잔고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일부 시장에서는 현재 취소 가능한 주문이 이미 60,000건에 달한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숫자와 지금까지 ONVO 주문에 대한 성공 여부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감사합니다.

윌리엄 리

[외국어]

아시다시피 저희는 사전 주문 건에 대해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 주문 접수량이나 수치를 절대 공개하지 않으며, 알 수 없기 때문에 제품의 실제 성능을 살펴보는 데 매우 확실한 참고 자료가 됩니다. 하지만 일부 인터뷰에서 ONVO 사장 [식별불가]도 언급했듯이 예약판매량이 우리의 기대를 뛰어넘는 성과를 거둔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말하자면, 매장을 열거나 제품을 출시하지 않고 이미 예상 이상의 예약 주문을 받았다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벤 왕

매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윌리엄 리

고마워요, 벤 왕.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UBS의 Paul Gong님이 주셨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폴 공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두 가지 질문입니다. 첫 번째 질문은 현재 2,400개의 스왑 스테이션이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개인적으로 이해하기로는 3세대 및 최신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만이 ONVO에서 배터리를 교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개 스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후속 세대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의 수는 얼마나 됩니까?

윌리엄 리

[외국어]

[해석]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세대 변전소가 ONVO 제품과 호환되려면 몇 가지 필요한 수정이 필요합니다. 개조 비용은 역당 RMB200,000~300,000 정도로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이미 1,000개 이상의 3세대 전력 교환 스테이션을 설치했으므로 그것이 기반이 될 것입니다. 한편, 실제로 다음 주에 4세대 전원 스왑 스테이션 설치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 스테이션은 ONVO 및 신제품과 모두 호환됩니다.

또한 올해 말에는 시장과 수요에 따라 ONVO 제품이 모든 4세대 스테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NIO 및 ONVO 제품에 배포해야 하는 4세대 스테이션 수를 확인하고 결정할 것입니다. 아마도 올해 말까지 시장에는 ONVO 제품과 호환될 수 있는 스테이션이 1,000개 이상 있을 것입니다.

물론, 모든 4세대 스테이션을 ONVO 사용자로 수정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모든 스테이션을 두 번째 브랜드로 수정하거나 개방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ONVO로 시작하면 올해 사용자 기반이 그리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두 브랜드의 경험은 꽤 좋을 것입니다.

동시에 특정 지역의 전력 교환소 밀도에 대한 전력 교환소 수와 해당 지역의 판매 실적 간에도 어느 정도 상관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쯔강 삼각주 지역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절반이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지역에는 이미 거의 900개의 전력 교환소를 설치했습니다. 그래서 역 수와 매장 수 사이에는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이 경우 우리는 전력 교환소 투자 수익을 계산하기 위한 ROI 모델도 개발 중입니다.

이 경우, 우리의 전력 스왑 스테이션 배치와 배치 결정은 NIO 판매 또는 ONVO 브랜드 판매 등 판매량에 대한 기여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이미 대부분의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중국용 충전 및 교환 네트워크를 초기에 구축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모든 전력 교환소의 투자 수익, 특히 판매량에 대한 수익을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이 경우 배포의 다음 단계도 더욱 타겟화될 것입니다.

폴 공

감사합니다. 그래서 두 번째 질문은 NIO의 라이센스 허가에 관한 것입니다. NIO 자율주행 및 시험 면허 허가를 가장 먼저 받은 사람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이번 기회를 어떻게 활용할 계획이며, 자율주행 기술을 어떻게 더욱 발전시켜야 합니까? 감사합니다.

윌리엄 리

[외국어]

[해석]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이틀 전 MIIT를 비롯한 부처에서 발급한 L3 테스트 허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 중 가장 먼저 정부로부터 1차 허가를 받은 회사이기도 합니다. 이는 우리의 기술을 인정받은 것이기도 합니다. 테스트 역량을 갖춘 허가의 다음 단계를 위해 우리는 전체 산업에 매우 중요한 적용 및 더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 테스트와 관련하여 정부와 더 자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고마워요, 폴.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HSBC의 Yuqian Ding님입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딩 유첸

고마워요, 팀. 내 첫 번째 질문은 아마도 마진 가격 책정에 대한 추가 마일일 것입니다. 따라서 2분기에는 아마도 1분기에 비해 경제 규모가 거의 두 배로 증가할 것입니다. 하지만 프로모션과 낮은 믹스는 여전히 희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서 가격 책정의 유연성에 대해 말씀하셨는데요. 그렇다면 우리가 가격 구성과 거래량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과 각각의 이익 측면에서 기다리고 있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윌리엄 리

[외국어]

[해석]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월과 5월에도 판매량이 증가했지만 실제로 이러한 증가는 여러 가지 요인에 기인합니다. 첫 번째는 올해 1분기에 모델 연도 페이스리프트를 완료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제품의 경쟁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둘째, 우리는 광범위한 정책을 조정했습니다. 올해 3월, 우리는 수명이 긴 배터리 전략을 발표했으며, 운영을 최적화하고 배터리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배터리 보증 기간을 연장함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월 사용료를 낮춤으로써 강력한 월 사용료 조정을 발표했습니다. 우리 사용자들을 위해.

이는 실제로 Battery as a Service의 채택률이 80% 이상으로 증가한 발표 및 조정 이후 BaaS 서비스의 채택률을 높이기 위한 매우 중요한 접근 방식입니다. 또한 BaaS 서비스에 대해 일부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자는 4개월간 최고 품질의 제품을 구매하고 1개월은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이유는 영업역량과 역량이 향상되었기 때문입니다. 작년 하반기에 우리는 판매 역량과 역량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는 판매 인력이 팀으로 구성된 POS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는 판매 역량과 역량을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3월, 4월부터 우리는 회사에 판매와 주문을 기여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자격을 갖춘 추종자들을 보게 됩니다. 이것이 지난 두 달 동안 판매량이 증가한 몇 가지 주요 이유입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전력 교환 스테이션을 하나 더 배치하고 개설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유료, 교체 및 업그레이드 가능한 솔루션의 가치를 알아가고 인식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고차의 잔존가치는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최근 업계 기관의 평가에 따르면 S8을 비롯한 여러 NIO 모델은 실제로 BEV 제품 중 RV 성능이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우리가 제품에 대한 가격 인하를 발표하지 않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단지 가격 조정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Battery as a Service 정책 프로모션과 같은 일부 프로모션을 ICE 부품 사용자를 위한 일부 거래 인센티브로 제공하고 있지만 제품 가격 인하는 없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차량 마진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그래서 6월부터 우리는 몇 가지 조치를 취합니다. 첫 번째는 제품 믹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4월 말부터 ET7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ET7, ES8 및 ET7은 해당 부문에서 상당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제품 믹스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일선 팀과 추종자들이 이 고마진 제품에 더 집중하도록 독려할 것입니다.

둘째, 가변적인 마케팅 비용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6월부터 제품에 대한 시간 제한 제안 및 프로모션도 다시 전화를 걸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무료 전원 교환 브로치의 수를 줄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우리는 판매량을 꾸준히 개선하고 차량 마진을 최적화할 것입니다.

딩 유첸

감사합니다. 그것은 매우 포괄적입니다. 다음 질문은 해외사업이다. 중국 전기차에 대한 유럽연합의 보조금 반대 조사가 다음주 예비 결과로 나올 수도 있다. 그렇다면 유럽과 중동을 포함한 NIO의 해외 활동에 대한 업데이트를 새로 고칠 수 있을까요?

윌리엄 리

[외국어]

[해석]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럽의 보조금 반대 조사에 대한 예비 발표를 업계 전체가 기다리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우리의 관점에서는 그러한 발전이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신에너지 차량에 관세를 부과하는 것은 실제로 모든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주도권에 어긋나는 것입니다. 물론, 최근 제품 관세 변화에 따라 방향과 전략도 조정할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 말하자면 현재 유럽 시장의 판매는 전체 차량 판매에 비해 여전히 적당합니다. 따라서 단기 운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입니다. 장기적으로는 NIO, ONVO 및 Firefly 제품 등 최신 관세 정책에 따라 전략을 개발하고 필요한 조정을 할 것입니다.

올해 말 중동 시장 진출과 관련하여 당사는 UAE 시장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재 시장 진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딩 유첸

감사합니다.

윌리엄 리

고마워요, 우첸.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CICC의 Cheng Jing님이 주셨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쳉 징

안녕.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첫 번째 질문은 빠른 후속 조치입니다. 전공의 재정적 영향, 특히 임대료 조정 및 [ 식별할 수 없음] 배터리 대여 및 가벼운 배터리 교환 쿠폰, 특히 손익계산서에 재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이것이 나의 첫 번째 질문입니다.

스탠리 쿠

응. 가격 조정에 대해서는 두 가지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180에서 728로의 가격 인하에 관한 것인데, 현재 NIO의 수익과 총 이익 마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William이 언급한 것처럼 우리는 배터리를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가정과 배터리 작동의 일부 최적화를 기반으로 이러한 조정을 수행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두 번째로, 몇 달 동안 사용하는 프로모션과 한 달 동안 무료로 사용하는 프로모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이 자산을 사용자에게 5년 동안 부여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이 프로모션의 재정적 영향은 자동차당 약 6,000 미만이므로 이것이 이 정책의 일반적인 영향입니다.

쳉 징

응. 감사합니다. 두 번째 질문은 ONVO와 Firefly에 관한 것입니다. 그래서 올해 우리는 ONVO의 첫 번째 차량인 [indiscernible] Firefly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NIO를 포함한 세 가지 하위 브랜드는 내년에 매우 완전한 제품 매트릭스를 형성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세 가지 브랜드와의 다양한 관계와 다양한 위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해 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어떤 측면에서 협력할 수 있는지도요.

윌리엄 리

[외국어]

[해석]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세 가지 브랜드의 포지셔닝에 관해서는 실제로 매우 명확하게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NIO의 경우 비즈니스 중심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이며 비즈니스 커뮤니티도 가족 중심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ONVO의 경우 프리미엄 패밀리 시장, 즉 대중 시장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대상 사용자는 매우 명확한 가족 사용자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Firefly의 경우 중국에서는 저렴한 부티크 소형차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가족 중심 사용자, 특히 Firefly를 두 번째 차량으로 구매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이는 이 세 브랜드의 포지셔닝에 관한 것입니다.

가격면에서도 꽤 분명합니다. 제공 브랜드의 시작 가격은 RMB100,000, RMB200,000, RMB300,000 정도이며 이 역시 확실히 차별화됩니다. 그러나 이 세 브랜드는 전원 스왑이라는 유사점을 공유합니다. 세 브랜드 모두 전원 스왑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세 브랜드는 전력 교환 외에도 스마트 기술, 전기화, 차량 엔지니어링 역량에 대한 기본 역량도 공유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 기술의 경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측면에서 세 브랜드가 상당히 많은 시너지 효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미 언급했듯이 전원 교환 스테이션의 경우 NIO와 ONVO는 동일한 전원 교환 스테이션과 구조를 공유하게 됩니다.

차량 엔지니어링의 경우 세 브랜드 모두에서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상당히 많습니다. 제조 및 생산 측면에서 ONVO L60의 첫 번째 모델은 NIO의 두 번째 공장인 NIO F2에서 제조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가 세 가지 브랜드에 걸쳐 얼마나 많은 시너지 효과를 활용할 수 있고 얼마나 많은 투자를 공유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고마워요, 청징님.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Goldman Sachs의 Tina Hou님이 주셨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티나 허우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나의 첫 번째 질문은 실제로 지금 William이 볼륨을 꾸준히 증가시킨 다음 총 마진을 개선하기 위해 언급한 것에 관한 것입니다. [외국어] 그럼 앞으로의 달로 해석하면 될까요? 우리는 차량량이 월 20,000대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것이 저의 첫 번째 질문입니다. 감사해요.

윌리엄 리

[외국어]

[해석] 당사 제품에 대한 수요가 꽤 안정적인 것은 사실입니다. 최근에 우리는 몇 가지 작은 두통을 겪었습니다. 예를 들어 실제로 5월에는 주문 수요가 생산 능력을 초과했습니다. 따라서 5월에 달성한 실제 배송은 기본적으로 최대 차량, 즉 해당 달에 생산할 수 있는 최대 차량 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주문 접수에 있어 꾸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확인하고 이를 계속할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티나 허우

감사합니다. 빠른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을까요? 9월부터 ONVO를 제공하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20,000개 단위 종류의 예측 또는 목표에 ONVO가 포함됩니까, 아니면 ONVO가 제외됩니까?

윌리엄 리

[외국어]

[해석] ONVO 브랜드 런칭 이후 실제로 NIO 프로젝트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NIO 프로젝트에 대한 수요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ONVO 제품 생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운영자와 일선 팀도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와 제품 모두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특정 생산 라인이나 섹션에 이중 교대 근무를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방금 언급한 이 숫자가 ONVO에 대한 볼륨 가정을 포함했다면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는 NIO 브랜드에 대한 가정일 뿐입니다.

티나 허우

감사합니다. 매우 분명합니다. 고마워요, 윌리엄. 그리고 두 번째 질문은 운영비에 관한 것입니다. 먼저 SG&A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분기에는 판관비(SG&A)가 실제로 전년 대비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3분기에도 비슷한 유형의 증가를 예상해야 할까요? 그리고 실제로 9월부터 ONVO에 100개의 신규 매장이 추가될 예정이므로 지난 분기와 마찬가지로 판관비도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야 할까요?

반면 R&D 측면에서는 전년 대비 7% 감소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R&D 비용과 관련하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 측면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지속 가능하거나 안정적인 상태의 비용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연간 지출 수준은 어느 정도입니까? 감사합니다.

스티븐 펭

응. 영업비용과 관련해 첫 번째는 판매비용에 관한 것이다. 응. 실제로 1분기에는 춘절 영향과 계절적 변화로 인해 마케팅 활동이 감소했습니다. 2분기부터는 분기별 매출 성장이 계획대로 달성되면 차량 매출 대비 판매비용 비율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럼 판매 가격에 관한 것입니다.

ONVO 출시와 함께 ONVO의 물량 증가로 인해 매출 수익도 더 커질 것이기 때문에 효율성이 손상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판매 비용의 효율성에 관한 것입니다. R&D 비용의 경우 1분기의 변동은 R&D 활동, 특히 신차 모델 및 핵심 기술 개발의 흐름과 일치합니다. 일반적으로 2024년 R&D 비용 예측은 2023년과 일치할 것입니다. 즉, 비GAAP 분기별 지출은 약 30억 위안이 될 것입니다. 나는 이 전망이 이전 분기의 같은 진술과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고마워요, 티나.

티나 허우

감사합니다. 예. 매출 대비 판관비 비율이 감소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SG & A의 전년 대비 성장 측면에서 볼 때. 올해는 22%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해볼까요?

스티븐 펭

예. 현재 예측에 따르면 2024년에는 20%를 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티나 허우

좋아요. 매우 분명합니다. 감사합니다.

스티븐 펭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더 이상 질문이 없으므로 마무리 발언을 위해 전화를 다시 회사에 넘기고 싶습니다.

루이 첸

오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당사 홈페이지에 안내된 연락처를 통해 NIO IR팀으로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컨퍼런스콜을 마치겠습니다. 이제 회선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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