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려주셔서 감사드리며, Autodesk의 2025 회계연도 1분기 수익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운영자 지침]
이제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Simon Mays-Smith에게 전화를 맡기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교환원님, 안녕하세요. Autodesk Fiscal '25의 1분기 결과를 논의하기 위한 전화 회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와 통화하고 있는 사람은 CEO인 Andrew Anagnost입니다.
이번 통화에서 우리는 전망과 관련 가정, 제품 및 전략을 포함한 미래 예측 진술을 할 것입니다. 실제 사건이나 결과는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 결과가 미래 예측 진술과 다를 수 있는 중요한 위험 및 기타 요인에 대해 오늘 보도 자료와 함께 제출된 가장 최근의 Form 10-K 및 Form 8-K를 포함하여 SEC 서류를 참조하십시오.
통화 중에 이루어진 미래 예측 진술은 오늘 현재 작성되고 있습니다. 오늘 이후에 이 통화를 다시 재생하거나 검토할 경우 통화 중에 표시되는 정보에 최신 정보나 정확한 정보가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utodesk는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를 부인합니다.
이번 통화에서 재무 성과를 논의하면서 몇 가지 수치적 성장 변화를 인용하겠습니다.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각 참조는 전년 대비 비교를 나타냅니다. 오늘 통화에서 언급된 모든 비GAAP 수치는 당사의 보도 자료 또는 당사의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Excel 재무 및 기타 보충 자료에서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전화를 Andrew에게 넘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imon. 전화에 오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이런 법적인 문제는 이해해주실 거라 믿습니다. 감사위원회 조사와 관련해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제한되어 있지만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위원회 조사의 요약 결과는 5월 31일 보도자료에 나와 있으며 최근 제출된 Form 10-K에 나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를 참조하세요. 우리는 거기에 설명된 것 이상으로 더 이상의 논평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 과정에 대해서는 보도자료에서도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조사는 엄격하고 10-K에 포함된 3년 전체를 다루었기 때문에 완료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Betsy Rafael은 이사회에 의해 임시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임명되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최고재무책임자(CFO) 선출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이사회와 저는 적합한 후보자를 찾는 데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는 Betsy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Debbie는 최고 전략 책임자(CSO)라는 새로운 직책을 맡아 계속해서 비즈니스에 기여할 것입니다.
조사 결과, 우리는 감사를 받았거나 받지 않았거나 제출되었거나 이전에 발표된 GAAP 또는 비GAAP 재무제표에 대한 재작성이나 조정이 없을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곧 더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우리는 무료 현금 흐름이 바닥난 상태에서 이미 연간 청구로의 전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년 계약, 대규모 기업 집단 및 당사의 최대 제품 구독 집단의 기계적인 스택은 2026 회계연도에 무료 현금 흐름에 순풍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중요한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동안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상황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조사를 중단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제 강력한 1분기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Autodesk의 탄력성, 규율 및 기회는 다시 한번 우리의 탄탄한 재무 및 경쟁 성과를 뒷받침했습니다.
우리의 탄력성은 구독 비즈니스 모델과 다양한 제품 및 고객 포트폴리오를 통해 강화됩니다. 갱신율은 여전히 견조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모멘텀과 핵심 성과 지표는 이전 분기와 일치합니다. 이는 제품 사용량 증가, BuildingConnected에 대한 기록적인 입찰 활동, 채널 파트너의 신중한 낙관론으로 입증됩니다.
경제 주기 전반에 걸쳐 전략을 실행하고 자본을 배치하는 데 있어서 규율 있고 집중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Autodesk는 전략의 상당한 이점을 실현하는 동시에 미래에 값비싼 따라잡기 투자에 따른 위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업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고 고부가가치 AI 제품 및 서비스를 활용함에 따라 클라우드에 대한 투자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입니다. 동시에 새로운 거래 모델을 통해 영업과 마케팅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Autodesk 플랫폼 서비스가 R&D의 속도와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원 배분을 최적화함으로써 우리는 복합적인 수익 성장과 시장 점유율 증가에 투자하는 동시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진 개선과 잉여 현금 흐름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수익 대비 주식 기반 보상의 감소는 GAAP 마진에 추가적인 순풍을 제공할 것이며, 다년 계약에서 연간 청구로의 전환은 향후 몇 년간 무료 현금 흐름 성장을 증폭시킬 것입니다.
우리는 지속적인 리소스 최적화와 장기적인 투자 기간을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 및 AI 분야에서 동종 업체보다 앞서 나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선두를 유지하고 확장하는 동시에 업계 최고의 40 비율 45 이상 규칙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5월 8일에 발표된 베르니니 프로젝트(Project Bernini)는 제가 의미하는 바를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Bernini는 Generative AI를 사용하여 2D 이미지, 텍스트, 복셀 및 포인트 클라우드를 포함한 다양한 입력에서 기능적인 3D 모양을 빠르게 생성합니다. Bernini는 5가지 중요한 측면에서 다른 AI 모델과 다릅니다.
첫째, Bernini는 상품화된 외부 이미지가 아닌 3D 데이터에 대해 교육을 받았으므로 물체의 내부 구조를 추론할 수 있습니다.
둘째, 베르니니는 모양과 질감을 별도로 생성하고 이러한 변수를 혼동하거나 혼합하지 않습니다.
셋째, Bernini는 여러 유형의 입력 데이터에 따라 조건을 조정할 수 있으므로 훨씬 더 넓은 범위의 작업 흐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넷째, Bernini는 단일 입력 세트에서 많은 디자인 옵션을 생성하여 디자이너의 창의적인 프로세스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섯째, Bernini는 고객의 기존 3D 저장소를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미세 조정하여 특정 조직의 고유한 창의적 요구 사항에 맞출 수 있습니다.
Autodesk AI는 Autodesk의 고객과 파트너가 더욱 가치 있고 데이터 중심적이며 연결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는 가치가 낮고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고 보다 높은 가치의 복잡한 설계를 보다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생성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Autodesk 플랫폼 서비스는 엔지니어링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고 훨씬 더 광범위한 개발자 생태계와 시장을 지원할 것입니다.
Autodesk는 3D AI 제품 및 서비스를 대규모로 제공하는 데 필요한 3D AI 및 산업 클라우드, 플랫폼 및 비즈니스 모델 발전 분야에서 경쟁사보다 앞서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CAD 형상에 대해 추론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추가 진행 상황이 발생하면 업데이트해 드리겠습니다.
2분기와 전체 연도에 대한 분기별 재무 성과와 지침으로 넘어가겠습니다. 1분기는 강한 분기였습니다. 우리는 AEC 및 제조 부문의 제품과 지역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중국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부진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주로 할리우드 파업의 지속적인 영향으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거시경제 정책과 지정학적 과제, 사업의 기본 모멘텀은 지난 몇 분기와 일치했습니다.
1분기 수익을 지침과 비교하면, 초과 실적은 주로 가격 인상 시기와 분기 중 수익 선형성이 개선되는 폭넓은 강점에 기인합니다. 1분기에는 새로운 거래 모델의 영향이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총 수익은 12%, 고정 통화 기준으로 13% 증가했습니다. 고정 통화로 표시되는 제품별로는 AutoCAD 및 AutoCAD LT 수익이 10% 증가했습니다. AEC 수익은 17% 증가했습니다. 제조업 매출은 11%, M&E는 3% 성장했습니다.
지역별로는 미주 지역에서 12%, EMEA 지역에서 14%, APAC 지역에서 14%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직접 수익은 20% 증가했고 총 수익의 38%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EBA와 Autodesk 매장 모두의 강력한 성장에 힘입어 작년보다 3% 포인트 증가한 수치입니다. 순수익유지율은 고정환율 기준으로 100~110% 범위 내에서 유지됐다.
예상대로 다년 계약에 대한 선불 청구에서 연간 청구로의 전환으로 인해 분기 청구액이 5% 감소했습니다.
같은 이유로 총 이연 수익은 12% 감소한 40억 달러, 총 RPO는 59억 달러, 현재 RPO는 39억 달러로 각각 9%, 12% 증가했으며, 이는 하반기에 본 EBA 강점의 혜택을 계속 누리고 있습니다. 회계연도 '24 및 현재 RPO도 조기 갱신으로 인해 약 1포인트의 이점을 얻었습니다.
손익을 살펴보겠습니다. GAAP 및 비GAAP 총이익률은 전반적으로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 반면, GAAP 및 비GAAP 영업이익률은 각각 4%포인트와 3%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작년에 역할을 변경하기 위해 발생한 비용이 없었음을 반영합니다.
현재 과정과 속도로 볼 때, 2024 회계연도에 정점에 도달한 수익 대비 주식 기준 보상 비율은 2025 회계연도에 1% 이상 감소할 것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10% 미만이 될 것입니다. 해당 분기의 무료 현금 흐름은 이전 분기 청구서 수집과 이번 분기의 강력한 결과에 힘입어 4억 8,700만 달러였습니다.
자본 배분으로 전환.
우리는 프레임워크 내에서 자본을 지속적으로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경제 주기 전반에 걸쳐 규율과 집중을 통해 자본을 배치하여 장기적인 주주 가치를 창출합니다. 해당 분기에 우리는 총 6억 5,300만 달러에 Payapps와 PIX를 인수했는데, 이는 양식 10-K를 늦게 제출했기 때문에 해당 분기 동안 주당 약 255달러의 평균 가격으로 약 30,000주만 900만 달러에 구입했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합당한 경우 주식 기반 보상의 희석을 상쇄하기 위해 계속해서 기회에 맞춰 주식을 용도 변경할 것입니다.
안내로 넘어갑니다. 전반적으로 최종 시장 수요는 여러 분기에 걸쳐 꽤 일관되게 유지되었습니다. 헐리우드 파업과 같은 거시경제적 요인과 일회성 요인으로 인해 신규 사업 성장이 견인되고 매출 성장도 계속해서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그러나 Autodesk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탄력성과 탄탄한 기본 수요는 장기적인 성장 모멘텀과 잠재력을 강화합니다.
수익 지침과 관련하여 우리는 2025 회계연도 수익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지난 분기의 몇 가지 풋과 취지를 강조한 후 다시 우리의 의견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거래 모델 구현이 궤도에 올랐습니다. 호주와 뉴질랜드는 우리의 기대에 부응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북미는 어제 생방송되었습니다.
지난 분기에 말했듯이 당사의 2025 회계연도 지침은 새로운 거래 모델이 북미에 배포되고 Autodesk의 매출 성장에 약 1% 포인트의 순풍을 제공하고 청구 증가에 3~4%의 순풍을 제공한다고 가정합니다. 북미 출시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EMEA 및 일본 일부 지역의 채널 파트너 및 고객에게 계획을 알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잠재적 출시 날짜 출시 전 채널 파트너의 행동, 전환 메커니즘 및 기타 여러 요인을 반영하여 연초에 가능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모델링했으며 모델 시나리오 내에서 실행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우리는 고객 및 파트너와의 보다 직접적인 관계 제공, 이를 이해하고 서비스할 수 있는 능력, 자동화 및 셀프 서비스 향상, 예측 가능성 향상을 통해 데이터를 풍부하게 하는 이점에 계속해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59억 9천만 달러에서 60억 9천만 달러 사이의 재정 수익 지침은 변경되지 않았으며 여전히 2024 회계연도에 비해 약 9%~11%의 수익 성장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강력한 시작은 올해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백으로 이동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2025 회계연도 비GAAP 영업 마진이 35%~36% 범위이고 2024 회계연도와 대략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거래 모델로 인한 마진 역풍으로 인해 광범위하게 상쇄될 것으로 예상되는 대략 1포인트의 기본 마진 개선이 포함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새로운 거래 모델로 전환하면서 리셀러 비용을 콘트라 수익에서 판매 및 마케팅 비용으로 이동하는 회계 변경으로 인해 영업 이익률이 역풍을 겪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인력, 프로세스 및 자동화에 점진적인 투자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우리는 새로운 거래 모델로의 전환을 통해 비즈니스를 더욱 최적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는 우리가 예상하는 비용 증가 이후에도 수익, 영업 이익 및 잉여 현금 흐름 달러에 순풍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부담하다.
무료 현금 흐름으로 넘어갑니다. 우리는 여전히 2025 회계연도에 14억 3천만 달러에서 15억 달러 사이의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매년 청구되는 다년 선불 청구의 2024 회계연도 무료 현금 흐름에서 2억 달러를 제외하면 2025 회계연도에 우리는 지침 중간 지점에서 약 35%의 무료 현금 흐름 성장을 예상합니다.
우리는 가장 큰 다년 갱신 코호트의 복귀, 매년 청구되는 다년 계약의 기계적 스택 및 더 큰 EBA 코호트로 인해 2026 회계연도에 더 빠른 무료 현금 흐름 성장을 기대합니다.
지난 분기에 논의한 바와 같이 전환 및 출시로 인해 P&L에 소음이 발생하여 잉여 현금 흐름이 우리 성과의 가장 좋은 척도가 될 것입니다. 현재의 궤적을 바탕으로 2026 회계연도의 잉여 현금 흐름은 중간 지점에서 약 20억 5천만 달러로 추정됩니다. 상당한 거시경제, 지정학적, 정책, 건강 및 기후 불확실성의 맥락에서 다년 계약에 대한 연간 청구로 전환하면서 잉여 현금 흐름을 기계적으로 재구성함으로써 Autodesk는 부러워할 만한 가시성과 확실성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45%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는 40 법칙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계속 관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와 내년 목표를 향해 중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복리적 수익 성장과 40 법칙 프레임워크에서 포착된 강력한 잉여현금흐름 마진 사이의 균형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의 특징이라고 생각하며, 우리는 그 중 하나로 남을 계획입니다. 당사 웹사이트의 슬라이드 데크에는 2분기 및 회계연도 25년 전체에 대한 모델링 가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1분기의 강력한 진전에 대해 알려드리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이 클라우드를 통해 이전에 단절된 워크플로우를 연결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솔루션으로 통합함으로써 특히 인프라 및 건설 분야에서 AEC에서 좋은 추진력을 계속 확인하고 있습니다. 점점 커지는 관심의 초석은 설계, 시공 전, 현장 실행, 인계 및 운영을 포괄하는 포괄적인 엔드투엔드 솔루션입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연결 기능을 통해 우리는 인프라와 건설 분야로 입지를 더욱 확장하고 중간 시장으로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성장하는 추진력의 신호로 우리 건설 사업은 최고의 순 신규 고객 분기 중 하나를 보유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BL Harbert International은 국내 및 국제 고객에게 설계-시공 건설 관리 및 일반 계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가장 중요한 고객 및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내부 역량을 강화합니다.
우리는 수년에 걸쳐 회사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으며 업계를 위한 통합 플랫폼 비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1분기에 이 회사는 설계, 구축 프로세스, 첫 번째 EBA 체결 및 Autodesk에 대한 투자 증가를 위해 모든 지역에서 Autodesk Construction Cloud를 표준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Meriton은 주거용 아파트 타워를 설계, 개발 및 건설하는 호주 최대의 주거용 아파트 개발업체입니다. 경쟁적인 과정을 거쳐 6포인트 솔루션을 교체하고 설계부터 유지 관리, 자산 관리에 이르기까지 운영을 통합하기 위해 Autodesk를 선택했습니다. 이 포괄적인 솔루션을 통해 Meriton은 하나의 공통 데이터 환경을 보유하고 워크플로를 간소화하며 실시간 통찰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tate Window Corporation은 맞춤형 창문 벽 시스템의 완전한 설계, 엔지니어링, 제조 및 설치를 제공합니다. 재고 수준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현금 흐름을 개선하며 사일로 데이터와 단절된 워크플로우로 인한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Autodesk AEC 및 제조 제품을 표준화하고 있습니다.
3D 설계용 Revit, PDM 및 PLM용 제조 컬렉션, 설치용 Autodesk 빌드를 활용하는 State Windows는 설계, 제조 및 구축 전반에 걸쳐 데이터와 작업 흐름을 연결하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갖게 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러한 이야기는 공통 주제입니다. 즉, 프로젝트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사람, 프로세스 및 데이터를 관리하여 위험을 줄이면서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모든 프로젝트의 대부분이 이러한 방식으로 관리될 것으로 예상하며 업계 클라우드를 통해 이러한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제조에 들어갑니다. 우리는 전략적 이니셔티브에서 탁월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고객은 계속해서 디지털 혁신에 투자하고 제품과 공장 모두에 대한 설계 및 제작 플랫폼을 통합하여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탄력성을 강화합니다.
유럽의 한 다중 형식 포장 솔루션 제조업체는 기계 설계 및 제품 데이터 관리를 위해 Inventor 및 Vault를 포함한 고급 제조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왔습니다. 1분기에는 전체 공장 레이아웃을 디지털화하여 납품 과정에서 재작업이 지연될 가능성을 줄이는 공장 설계를 포함하도록 Autodesk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했습니다.
공장 시뮬레이션을 위한 기존 FlexSim 고객인 제조업체는 이제 효율성, 처리량 및 품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포괄적인 연결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갖게 됩니다.
주요 다중 제품 유지 관리, 수리 및 점검 또는 MRO 제공업체는 Fusion을 사용하여 타사 파일의 3D 모델을 변환하고 시각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이러한 파일이 Fusion 생태계에 있으므로 1분기에 Fusion 제조 확장을 추가하여 간단한 수리 및 부품 테스트에 Fusion을 활용했습니다.
Fusion은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우의 가치를 인식하고 조직 내 효율성, 지속 가능성 및 탄력성을 향상시키는 고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두 자리 수의 상용 가입자 증가로 제조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가 100만 명이 넘으므로 Fusion 내에서 방대한 양의 상황별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지난 12개월 동안 매달 평균 3,300만 개의 새로운 부품 설계가 Fusion에서 생산되었습니다. 이 데이터는 차세대 Generative AI 제품 및 서비스를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출시된 AI 기반 Fusion의 강력한 자동화 도구는 올해 초 출시 이후 270만 개의 자동 치수를 생성했습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차세대 설계, 분석 및 제조 솔루션을 통해 혁신을 주도할 미래 엔지니어를 준비시키고 있습니다. 일본의 Katayanagi Institute는 설계 및 제작 산업 전반에 걸쳐 증가하는 기술 격차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산업 관련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선도적인 기술 교육 제공업체입니다. 1분기에 Fusion은 5,000명이 넘는 학생, 교직원 및 산하 기관을 위한 표준 설계 및 제작 솔루션으로 자리 잡았으며, 2개의 레거시 솔루션을 교체하여 Fusion AI 설계 및 클라우드 협업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고객이 가장 안전한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객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협업 프로세스를 통해 우리는 유럽의 대규모 인프라 및 철도 운영자가 규정을 준수하도록 도왔고, 기존 사용량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고 실제 요구 사항을 이해하여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더 많은 구독 라이센스를 추가하는 것이 포함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이야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하계 올림픽 개막식은 7월 26일 저녁 파리 센강변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다음 달에 걸쳐 약 10,500명의 선수와 8,000명의 페어 선수 중 다수가 파리 교외 센생드니의 선수촌에 거주하게 됩니다. 이는 개방형 파일 형식과 모듈화된 산업 건설 기술을 사용하여 AEC 및 제조를 원활하게 확장하는 클라우드에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협업하는 혁신적인 건축가, 엔지니어 및 건설 전문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또한 복잡성을 수용하고 세느강의 민감한 생태계에서 폐수와 위험을 관리하며 현재 내재된 탄소를 최소화하고 내일은 더 따뜻한 기후를 수용하는 건축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변화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재생과 희망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파리의 센생드니 교외 지역은 프랑스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 중 하나로, 젊고 다양한 인구가 평균보다 높은 실업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마을은 새 주택과 사회주택, 사무실, 동네 상점, 학생 거주지, 정원과 공원으로 둘러싸인 호텔이 있는 동네가 될 것입니다.
2년 전, 저는 올해 말 예정대로 완공될 노트르담 대성당 재건축에서 Autodesk의 역할에 대해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모두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디자인하고 만들겠다는 오토데스크의 목적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기 위해 선수촌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그 목적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거나 시급했습니다. 우리는 함께 탄소, 물, 폐기물로 인해 발생하는 세대별 과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우리의 필수적인 역할은 올해 저의 자신감과 미래에 대한 낙관주의를 뒷받침합니다. 교환원님, 이제 질문 전화를 받고 싶습니다.
[운영자 안내] 첫 번째 질문은 KeyBanc Capital Markets의 Jason Celino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10-K 프로세스에 대해 많이 말할 수 없다고 말씀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를 위한 주요 시사점을 어떻게 요약하시겠습니까?
예. 글쎄요, 가장 먼저 아시는 사실은 제가 Autodesk에서 근무하는 동안 수익 보고를 받는 것이 이보다 더 기뻤던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귀하가 요구하는 것이 정확히 그런 것은 아니지만 여기에 있게 되어 기쁩니다.
그럼 제가 일반 영어로 입력할 수 있는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렇죠? 첫 번째로, 이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말할 수 없지만 재무 결과를 다시 언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역사적으로 회사에서 발생한 결과는 비즈니스가 제공한 결과이며 이는 정말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 강조하고 싶은 점은 회사가 사업의 근본적인 강점을 난독화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제 이 두 가지를 종합하면 Autodesk 재무 상태의 무결성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그것은 일종의 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 모든 언어에서 가져오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제 생각에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어느 누구도 Autodesk에 대한 투자 논거가 이 정보로 인해 근본적으로 변경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아요. 네, 좋은 설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다음 질문과 후속 조치일 것입니다.
따라서 1분기 실적이 강합니다. 2분기 가이드라인은 아마도 컨센서스 기대치보다 조금 더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연간 수익 지침이 실제로 바뀌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할 때 하반기 성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 글쎄, 우선, 그것은 단지 Q1입니다.
그럼 이제 3쿼터가 더 남았군요, 그렇죠? 그래서 그것은 단지 Q1입니다. 그리고 우리 앞에도 몇 가지 큰 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렇죠? 우리는 지금까지 미국 [식별할 수 없는] 모델로 라이브를 진행했으며 예상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로부터 무엇을 배울 것으로 기대하는지 알게 된다면 유럽에서도 라이브를 할 예정이지만, 미국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그것이 어떻게 수행되는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것들은 우리가 주목하고 싶은 몇 가지 큰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1분기 결과의 가장 큰 장점은 1년 내내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우리를 강하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목표 달성 측면에서 현재 우리가 갖고 있는 위치에 대해 정말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다음 질문은 Griffin Securities의 Jay Vleeschhouwer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Andrew, 3분기 중반에 EMEA에서 전환을 시작하기 위해 어제 시작된 미주 전환의 다음 몇 달 동안 무엇을 확인해야 합니까? 그리고 3분기에 출시하지 않고 4분기에 출시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면, 예를 들어 2026 회계연도 초에 EMEA를 시작하고 그로부터 3~6개월 후에 아시아를 시작한다고 가정해야 할까요?
예.
마지막 부분에서는 예, 결과에 따르면 아마 그렇게 될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US One 측면에서 우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규모에 맞는 성능을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테스트를 수행했을 때 채널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데 필요한 기능, 역량, 프로세스, 교육을 테스트했으며 솔직히 말해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필요한 교육도 테스트했습니다. 우리를 그들의 시스템 공급업체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알겠죠? 그래서 우리는 그 모든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는 해당 기간 동안 새로운 기능을 실행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기능인 미주 지역에 출시하기 전에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해당 기능을 테스트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모든 기능을 테스트할 것이며, 그것이 어떻게 대규모로 작동하는지 관찰하고, 발생하거나 발생하지 않는 문제를 확인할 것입니다.
여태까지는 그런대로 잘됐다.
그리고 제가 우리 모두가 확실히 기억하도록 하고 싶은 것 중 하나는 우리가 왜 이 일을 하는지입니다. 그렇죠? 우리가 이 일을 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는 고객에 대한 가시성과 연결성을 확보하는 방법에 있어서 근본적인 변화입니다. 우리는 회사의 전체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통해 고객은 이전에 우리와 함께할 수 없었던 셀프 서비스 모델을 통해 우리와 소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고객에 대한 더 많은 가시성과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볼 뿐만 아니라 고객과 보다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사용하고 싶은 모든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살펴볼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예상하지 못했지만 결코 알 수 없는 규모 관련 문제가 발견된다면, 질문에서 강조한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출시를 연기할 것입니다.
좋아요.
후속 조치로 스크립트에서 "R&D의 속도와 효율성"을 언급할 때 흥미로운 설명을 사용하셨습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AEC나 기타 제조 부문에서 먼저 나타날까요? 그리고 여전히 동료 그룹에서 가장 큰 R&D 규모를 고려할 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것이 어떻게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게 무슨 소리 니?
예.
그러면 플랫폼 서비스 기능으로 돌아가겠습니다. 그렇죠? 아시다시피 우리는 팀이 공유 서비스를 사용하여 더 빠르게 움직일 뿐만 아니라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플랫폼 서비스에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에 대해 점점 더 많은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회사의 다양한 부분에서 공유되는 공유 서비스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내년쯤에 나올 정말 흥미로운 것들이 있어서 사전에 발표하지는 않겠지만, 다양한 업계 전반에 걸쳐 일종의 공통 프로젝트 가시성을 제공하는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공유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는 회사 내부의 개별 사일로에 내장되어 있던 흥미로운 것들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동일한 것을 여러 번 재구축하는 것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신속하게 시작하고 가동할 수 있도록 하는 이러한 대규모 공유 서비스를 보유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우리의 인큐베이션과 다른 것들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지켜보면 이러한 공유 서비스가 점점 더 많이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플랫폼 서비스에서 하고 있는 일부 작업의 측면에서 일종의 추진력을 얻기 시작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질문은 Stifel의 Adam Borg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아마도 매크로에서 Andrew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배경에 대해 이야기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알고 있는 2024 회계연도는 순 신규 [의석]이 가장 부진한 해였습니다.
그렇다면 2024년과 비교하여 2025년의 새로운 [좌석] 성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예. 2025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지금 말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많은 분기 동안 광범위하게 일관된 성과를 봤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가졌던 전체 대화 - 지난 분기는 일부 풋 앤 테이크를 통해 이전 분기와 상당히 일치했으며 거시적 환경에서 모든 종류의 변화와 기계 조작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지금 당장은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과 같은 종류의 풋 앤 테이크를 통해 이러한 환경 중 일부를 계속해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분기의 풋과 테이크에 대해 상기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그렇죠? 우리는 EMEA에서 많은 강점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호주와 일본에서 많은 강세를 보았지만 중국과 한국의 약세로 상쇄되었습니다. 그리고 업계에서는 AEC와 제조업이 강세를 보였고 M&E는 다소 약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변화는 분기 내내 계속되어 분기 내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지속적인 종류의 안정성 중 일부를 계속해서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매 분기마다 다른 풋과 테이크를 사용하는 것뿐입니다.
엄청나게 도움이 됩니다. 어쩌면 프로젝트 베르니니(Project Bernini)에 대한 빠른 후속 조치가 장기적인 기회로서 매우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3가지 산업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이러한 종료 시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며,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려는 조직에 미칠 수 있는 영향 측면에서 [꿈을 꾸는 꿈]은 어떤 모습일까요?
예.
그래서 제가 할 일은 프로젝트 베르니니(Project Bernini)를 우리의 첫 번째 기초 모델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수행하는 각 기반 모델은 고객에게 특정 기능 또는 자동화 세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Bernini는 모양 해석 도구입니다. 2D 기하학, 복셀 기하학, 설명, 사진 등을 모두 사용하여 3D 기하학을 이해하는 지능형 3D 기하학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일부 고객과 협력하여 더욱 스마트하고 나은 제품을 만들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나 해당 도구는 모든 유형의 예비 초기 형상을 제공하기 위해 산업 전반에서 사용되는 핵심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에게 중요한 것을 자동화하려면 여러 유형의 기초 모델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는 여러 기초 모델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Bernini가 보여주는 것은 우리가 이 분야에서 경쟁사보다 앞서 있을 뿐만 아니라 주목을 받는 고품질 결과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러한 도구가 사용될 분야에 대해 일부 고객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입니다. 미래.
다음 질문은 RBC의 Matt Hedberg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앤드류, 어쩌면 마지막 질문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GenAI 기본 모델인 Bernini에 대해 생각해 보면 아직 초기 단계라는 것을 알지만 가격 책정에 대한 철학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결국에는 추가 컴퓨팅 비용을 상쇄할 수 있는 소비 요소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예.
그래서 Matt, 우리가 돈을 버는 방법과 이러한 것들을 가지고 시장에 진출하는 방법을 추측하는 것은 조금 이르습니다.
하지만 제가 오랫동안 소비형 모델의 열렬한 팬이었던 것은 아시죠?
저는 소비가 AI 기반 자동화와 결과 기반 디자인의 미래를 위해 항상 방향성을 높여 왔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런 것들에 대해 오랫동안 이야기해왔습니다.
저는 소비가 이러한 모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Autopilot 및 Autodesk용 GitHub 및 Autodesk용 GitHub Copilot의 사용자 정의 버전을 얻는 것처럼 개별 고객 및 개별 회사에 대해 이러한 모델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중요한 측면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이 어떻게 수익화될지는 정확히 말씀드릴 수 없지만, 고객을 위해 많은 복잡성을 자동화하기 위해 이러한 생성 모델을 사용하는 미래에 소비가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는다면 매우 놀랄 것입니다.
알았어요. 정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Q1에서 본 초기 갱신에 관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대부분 전환, 직접적인 전환을 기대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여러분 모두가 보셨던 것은 주로 미국의 기능이었나요?
매트, 사이먼이에요. 이는 가격 인상 시기와 더 관련이 있으며, 이에 앞서 지난 분기에 우리가 표시한 것은 미국에서 새로운 거래 모델을 구현하기 전에 호주에서 본 것처럼 약간의 조기 갱신을 기대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다음 질문은 Baird의 Joe Vruwink의 대사에서 나왔습니다.
내 청력이 건전하다면 호주는 이번 분기에 가장 강한 지역 중 하나가 아니라고 들은 것 같습니다. 동시에 대행사 전환도 적용됩니다.
그래서 내 질문은 ...
네, 조. 즉시 정정하겠습니다.
질문을 하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예.
글쎄요, 분명히 이 전환을 위한 모델이 마련되어 있는 것처럼 들립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는 가정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모델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그렇다면 여기 미국에서 매크로가 갑자기 악화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것이 의도된 출시에 영향을 줍니까? 당신이 사용하려는 전략 중 일부가 바뀌었나요? 아니면 당신이 접근하는 방식이 평소와 다름없나요?
좋아요.
우선, 조, 당신의 귀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호주는 훌륭합니다. 호주는 강점 중 하나였어요. 그렇죠? 그래서 호주는 이전의 비즈니스 모델, 즉 새로운 거래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우리가 보유한 일부 기능에 대한 좋은 증거입니다.
이제 매크로 측면에서 보면 매크로는 새로운 거래 모델을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한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는 시스템의 능력, 파트너의 능력, 고객이 이러한 것들을 흡수하고 시스템을 보유할 수 있는 능력, 즉 전체 시스템이 올바르게 작동하는 능력에 관한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이러한 것들을 어떻게 전개할지에 대한 주지사가 될 것입니다. 매크로는 모든 방향으로 갈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기대한 대로 작동하는 한 우리는 계속해서 전진할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말했듯이, 지금까지는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이제 겨우 하루밖에 안 됐어요.
좋아요. 내 귀는 일반적인 후렴구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행복하게 그 일을 계속할 것입니다.
좋아요. 걱정하지 마세요, 조.
두 번째 질문은 Autodesk가 최종 시장별로 매우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이러한 질문을 하는 것이 소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귀하의 데이터 센터 노출에 대해 구체적으로 묻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이는 비즈니스의 AEC 측면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귀하는 데이터 센터에 포함되는 일부 제품 회사와도 깊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 이는 Autodesk의 제조 측면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시간 컨버전스가 더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Autodesk가 실제로 진행 중인 데이터 센터 구축에서 다소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조, 나는 이 질문을 좋아해요. 예, 대답은 예, 예, 예, 알겠습니다입니다.
우리는 많은 데이터 센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누구의 데이터 센터에 참여하고 있는지는 밝히지 않겠지만 우리는 데이터 센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유사한 여러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건설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우리의 제조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센터 옆에는 미국에서 공장 붐이 일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우리는 특정 고객과 함께 공장을 짓는 일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에서 우리의 제조 포트폴리오와 AEC 및 건설 포트폴리오의 융합이 절대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실시간으로 일어나고 있으며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볼 것으로 기대합니다. 최근 뉴욕 타임즈에는 스칸디나비아 국가에서 미국이 오랫동안 이야기해온 것을 유럽이 어떻게 성공시켜 우리 제품을 사용하여 조립식 주택과 공장을 건설했는지에 대한 훌륭한 기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모든 것이 곧 미국에도 적용되어 주택의 조립식 구성 요소를 만드는 측면에서 AEC와 제조의 융합을 볼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날도 올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데이터 센터와 공장이 매우 흥미로운 곳입니다.
다음 질문은 Oppenheimer & Co.의 Ken Wong으로부터 왔습니다.
조사에 대한 간단한 질문입니다. 귀하의 논평을 읽어보니 분명히 귀하가 감사를 완료했고 SEC가 조사를 할 수도 있고 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그 분야에 진전이 있는지 없는지 여러분으로부터 좀 더 명확한 설명을 듣고 싶었나 봐요.
예.
그래서 저희는 수사를 시작하자마자 SEC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수사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따라서 그들이 더 많은 정보를 원하고 더 많은 참여를 원한다면 우리는 능력이 닿는 한 최대한 협력할 것입니다.
좋아요. 완벽한. 그리고 두 번째로, 여러분은 기록적인 건설 [수수료] 성장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당신이 보고 있는 곳에 어떤 색깔이 있나요? 분명히 건설 KPI의 종류, 거시적 측면이 약간 섞여 있는 것 같지만, 거기에서 여러분은 상당한 힘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
우선, 건설에 있어서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할 것 중 하나가 적체량이다.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백로그는 여전히 건설 중 꽤 견고합니다. 그렇습니다. 신규 계정의 증가는 우리가 일하고 있는 모든 지역에 걸쳐 광범위하게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광범위한 기반입니다. 우리는 모든 곳에서 힘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계속해서 도구를 많이 채택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경쟁에서 승리하고 있습니다. 제가 호주의 Meriton 사례를 좋아한다는 것은 누군가가 우리 솔루션을 사용하여 설계부터 사전 시공, 건설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추적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완벽한 사례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우리의 경쟁 우위가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을 실제로 포착합니다.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이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 방식으로 이를 제공하며 업계 최고의 사전 구축 도구를 제공합니다. 좋은 예입니다. 이는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의 훌륭한 예입니다. 그리고 그렇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감속하는 것이 아니라 가속하는 것을 봅니다.
그래서 우리는 건설 사업에 대해 상당히 낙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질문은 Citi의 Tyler Radke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Andrew 씨, 이번 분기 EBA 실적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어요? 라이센스와 기타 라인이 기대치를 꽤 뛰어넘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본 EBA의 강점과 관련이 있나요? 그리고 이 EBA 계약 중 일부가 다년간 청구와 함께 제공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올해 말과 내년에 EBA 거래가 갱신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입니까?
괜찮은.
타일러, 제가 당신의 질문을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EBA에 관해서는 모든 EBA가 다년 계약입니다. 그렇죠? 그리고 우리는 보았습니다. 그래서 귀하의 질문이 무엇인지 확실히 이해하고 싶습니다.
예, 특히 청구 기간 중 송장 발행 기간에 관한 질문이었습니다. 나는 그들이 계약 상 본질적으로 수년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수년 전에 미리 송장을 청구할 계획이신가요? 그러나 질문의 첫 번째 부분은 실제로 EBA의 강력한 강점이나 이번 분기에 주목할 만한 트루업이 있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그런 건 없었어요 --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감사합니다. 그것이 바로 제가 명확히 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해당 분기에는 대규모 EBA 강점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EBA는 매년 구축되는 다년 계약입니다. 그렇다고 고객이 때때로 요청하는 사전 작업이 없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대다수는 다년에 걸쳐 수행되며 매년 요금이 청구됩니다.
그리고 타일러, 그냥 설명이에요. 트루업은 구독 라인에 표시되며, 이는 주로 작년에 비클라우드 지원 자동차 제품에서 나온 비클라우드 지원 제품으로 다른 라인에 있는 것이 선행 항목이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그래서 거기에 일종의 지리 정보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러나 일반적인 것은 Q1입니다. 우리는 하위 세그먼트로 안내하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Q1은 정확히 우리가 예상했던 위치였습니다.
좋아요. 도움이 되는 설명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질문인 Andrew는 아마도 CFO 질문에 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질문이라면 사과드립니다. 그러나 우리가 1분기 청구액 수치를 보고 있는 것처럼 역풍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1년 전에 보았던 다년간의 강점을 고려하면 지저분한 수치입니다. 그러나 투자자가 단기 청구에 대한 계산을 수행하고 단기 이연 수익의 변화를 살펴보면 이론적으로 다년간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해당 지표인 단기 청구 증가율은 수익 및 예약에 대한 다른 많은 지표보다 훨씬 약해 보였습니다. 단기 이연 수익 실적이 그다지 강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언급할 사항이 있습니까?
이건 타일러 사이먼에게 줄 거예요.
예. 타일러, 이건 약간 야구 내부 이야기야. 그러나 일반적인 관점에서 보면 우리가 말했듯이 다년 선불에서 다년 연간으로 전환할 때 많은 소음이 있습니다.
이것이 소음을 일으키는 첫 번째 요인입니다.
두 번째 소음은 계절성입니다. 분명히 Q1보다 Q3과 Q4가 더 큽니다. 게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FX에서도 약간의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 그리고 우리가 cRPO를 가리키는 이유는 아마도 더 나은 측정 기준일 것입니다.
청구서에 대해서만 구체적으로 제가 표시하고 싶은 것은 - 이것은 주로 다년에서 연간까지입니다. 작년 1분기에 여전히 2개월의 다년 선불 기간이 있었기 때문에 작년에 분명히 4%의 1분기를 기록했습니다. 3월 28일. 청구액은 2분기에 8%, 3분기에 11%, 4분기에 19% 감소했습니다.
따라서 이를 맥락에 맞게 설명하면, 더 쉬운 비교 대상에 대해 순환을 시작하면서 마이너스 5%의 Q1이 이에 대한 맥락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청구서에 대한 안내는 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그러나 실제로 볼 수 있는 것은 추세의 개선이며 분명히 2분기 이후의 쉬운 구성과 비교하여 순환하므로 연간 지침의 맥락에서 더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다음 질문은 Wolfe Research의 Joshua Tilton의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시 조사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오늘 통화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을 위해 여러분이 제시한 몇 가지 핵심 사항을 살펴보면 컬렉션을 중심으로 몇 가지 선택이 있었고 앞으로는 그러한 선택이 바뀌어야 할 수도 있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FY '26 현금 번호에 대한 귀하의 신뢰를 다시 한 번 말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이전에 수행한 선택과 관련된 컬렉션이나 관행에 변화가 있어서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으며 FY '26에 해당 현금 번호에 도달하는 것에 대한 신뢰 구간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까?
예.
우선,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 재정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죠? 그리고 기본 사업의 강점이 난독화되지 않았습니다. 그렇죠? 따라서 우리가 만들고 있는 어떤 변화나 관행도 우리 사업의 궤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렇죠? 올해 잉여현금흐름 목표와 내년도 잉여현금흐름 목표에 대한 우리의 확신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도움이 되는. 그리고 아마도 빠른 후속 조치일 수도 있고 실제로는 여기에서 [ 똑딱거림 ]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언급한 거시적 환경은 사업의 일회성 요소입니다. 하지만 당신도 언급했듯이, 우리는 현재 여러 분기 동안 주에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향후 몇 년간 비즈니스의 궤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거시적 관점에서 볼 때 새로운 표준이 될 수 있으며 반드시 상황이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다음 몇 분기 이후에 대해 생각할 때, 이것이 일회성이며 상황이 더 좋아질 것이라는 Autodesk의 진행률 가정과 같습니다. 아니면 우리가 지난 몇 분기 동안 플레이해 왔던 이득을 보고 매크로가 현재의 방식이고 아마도 이것이 새로운 표준에 더 가깝다고 가정하고 있습니까?
그래서 제가 뭔가에 대해 아주 명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사업의 장기 계획은 전혀 변함이 없습니다. 그렇죠? 따라서 우리가 보고 있는 10~15%의 매출 성장이라는 장기 목표는 완전히 변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내년에 보유할 대규모 갱신 코호트의 결과로 지금 우리가 보게 될 무료 현금 흐름의 기계적인 비즈니스 구축은 내년에 보유할 [제품] 중 가장 큰 갱신 코호트이며, 내년에 EBA 갱신 코호트를 구성할 예정이며, 올해 예약된 다년 구독을 통해 구축될 내용이 기계적으로 구축됩니다. 올해 인정받은 주문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사업에 좋은 발전이 있음을 봅니다.
따라서 귀하의 질문에 대한 대답은 우리의 장기 계획과 관련된 사항은 전혀 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음 질문은 Berenberg의 Nay Soe Naing의 대사에서 나왔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플랫폼 클라우드 제품에 관한 것입니다.
귀하는 이러한 제품에 투자해 왔으며 [식별할 수 없음] 시점에도 계속 투자하게 될 것입니다.
그 결과로 우리가 기대해야 하는 R&D 약속의 종류에 대해 좀 더 말씀해 주실 수 있다면요.
따라서 여기서 R&D를 수익의 일부로 보면 R&D 강도가 가까운 미래에 FY '24 수준으로 유지될 것이라고 예상해야 할까요? 아니면 클라우드 제품, 특히 클라우드 플랫폼 제품에 대한 투자의 결과로 이것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까? 그리고 이와 연결되어 언제 이러한 제품이 새로운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까? 귀하의 최고 성장에 의미있는 기여를 시작하십시오.
먼저, 저는 R&D를 수익의 일부로 간주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표류하거나 표류할 것입니다. 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업 및 마케팅에 수익의 비율을 더 많이 적용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우리가 최적화와 지속적인 성과 및 생산성 변화를 추구할 곳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때 비즈니스의 해당 부분에 대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R&D 투자는 우리에게 정말 중요하며 계속해서 R&D에 적절하게 투자할 것입니다. 새로운 제품과 관련하여 귀하가 말씀하시는 새로운 제품이 무엇인지 확실히 이해하고 싶습니다. 청구 가능한 플랫폼 서비스라는 측면에서 플랫폼 서비스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우리는 이미 유료 기준으로 일부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출시될 전체 서비스 세트가 고객에게 요금 기준으로 제공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단지 - 귀하가 어떤 특정 기능에 대해 질문하셨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3가지 클라우드 제품, 3가지 산업 클라우드 플랫폼을 언급하고 있었습니다.
퓨전, 포르마, 플로우.
예. 그것들 ].
괜찮은.
좋아요. 글쎄요, Fusion은 이미 회사에서 성장하는 비즈니스이며 이미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내 생각에 Forma와 Flow는 아주 초기 단계인 것 같아요. 그렇죠? Forma는 제품 시장 적합성, 사용자 채택에 초점을 맞추고 사람들이 결과 기반 디자인과 Forma를 통해 개척할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해 흥미를 갖도록 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Revit과 긴밀하게 통합되므로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Revit 동반자입니다.
따라서 차세대 클라우드 기반 기능과 AI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Revit과 매우 잘 작동합니다.
따라서 현재 Forma의 초점은 채택입니다. 현재 Flow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은 실제로 Flow를 밖으로 내보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초기 역량은 자산 관리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자산 관리 역량에 더욱 집중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아직 우리가 관심을 갖는 수익 성장을 창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Fusion은 성장하는 프랜차이즈입니다.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경쟁사로부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저는 계속해서 여러분이 그 공간을 보도록 권장합니다. 그러나 향후 3년 동안 이러한 모든 산업 클라우드는 Autodesk의 성장 전략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정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R&D에서는 제가 여기서 귀하를 올바르게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R&D는 수익 대비 강도로서 현재 수준을 유지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R&D는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를 고려할 때 귀하는 분명히 플랫폼 서비스에 투자하고 있으며 ACC 제품 전체를 보완하고 있습니다.
나는 R&D의 미래 궤적을 수익의 비율로 추측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 저는 정말로 -- 이 시점에서 판매 및 마케팅 수치에 더 집중하실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그렇죠? 현재 우리는 확실히 제품 회사이고 R&D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 투자할 것이지만 신중하고 적절하게 투자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이러한 것들을 합리적인 균형 내에서 유지할 것임을 여러분이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영업과 마케팅은 앞으로 주목하고 싶은 부분일 수 있습니다.
다음 질문은 Morgan Stanley의 Keith Weiss의 대사에서 나왔습니다.
Keith Weiss를 맡은 Elizabeth Porter입니다. 저는 M&A의 흐름에 대해 묻고 싶었습니다. 최근 Wonder Dynamics 및 PIX에서 지급액이 추가된 일부 활동을 확인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를 포트폴리오의 더 빠른 혁신을 촉진하는 수단으로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사전 지침에서는 인수로 인한 약 0.5포인트 순풍을 가정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발표된 내용 중 일부만 고려하면 여전히 그 숫자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공평합니까?
예.
보세요, 우리의 인수 전략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항상 전략에 따라 흥미로운 인접성과 기술 도입을 추구하며 이를 신중하고 규율 있는 방식으로 수행합니다. 저는 Payapps가 우리 건설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확장이기 때문에 매우 기대됩니다. 이는 업계 최고의 결제 솔루션이며 프로세스 전체를 통합하고 결제 기능을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PIX는 우리를 세트장에 투입하고 세트에서 데이터를 캡처하고 감독과 상호 작용하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비전에 대한 스크린 비전에 대한 대본을 발전시키는 비즈니스에 참여하게 하기 때문에 흥미진진합니다. Wonder Dynamics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실제로 변화를 가져올 놀라운 일을 하고 있는 최첨단 AI 회사의 훌륭한 예이며, 그들은 수년에 걸쳐 Autodesk에서 훌륭한 일을 할 것입니다. 그것들은 모두 우리 전략의 일부입니다. 그것들은 모두 우리 전략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전략이나 비즈니스를 목표로 삼고 있는 인접 분야와 관련하여 의미 있는 인수를 수행하는 이러한 길을 계속해서 이어갈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엄청난. 그리고 거래 모델에 관한 또 다른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모델을 출시하고 전체 연도 가이드에 이에 대한 여지를 남겨두는 것과 관련된 약간의 불확실성에 대한 잠재력을 언급했다고 믿습니다. 나는 단지 파트너인지 고객인지에 관계없이 마찰 지점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하고 싶습니다. 그런 다음 해당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한 가드레일이나 프로세스를 두 번 클릭하기만 하면 될까요?
예. 엘리자베스, 그것은 실제로 미국 출시 시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어제 라이브를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는 꽤 조용했습니다. 이는 모든 것이 괜찮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볼 것이며 Andrew가 앞서 말한 것처럼 우리가 하는 일과 출시 속도가 결정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는 실제로 출시 시기와 관련이 있으며 이는 미국에서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음 질문은 Mizuho의 Siti Panigrahi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저는 Siti를 호출하는 Sameer입니다.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하나는 건설 분야의 강점입니다. 최근 우리와 업계에 일부 통합이 있었던 점을 고려할 때 대화가 시작되었다가 끝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그러한 역동성에서 귀하에게 어떤 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요, 실제로 이러한 역학관계와 우리 건설 사업에서 일어나는 일 사이에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귀하가 보고 있는 것은 우리 솔루션의 품질, 시장 진출 능력 향상 및 솔직히 경쟁 우위와 관련된 건설 사업의 모멘텀이 커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순전히 그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른 대화는 없습니다. 우리가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다른 영향은 없습니다. 그것은 순전히 실행입니다.
그리고 빠른 것.
레거시 온프레미스 다년간 청구를 유지하는 일부 계약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셨습니다. 다년간의 선불 청구 측면에서 항상 존재하게 될 바닥과 같은 것이 있습니까?
아니요, 특별한 층은 없습니다.
일부 고객은 선불 결제를 선호할 수 있고, 일부 파트너는 선불 판매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제안하는 한 누군가는 그렇게 할 것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것이 규칙이 아니라 예외가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우리는 다년간의 청구, 즉 다년간의 구독이 우리 사업의 큰 부분을 차지했던 세상을 훨씬 지나갔습니다. 그 시대는 끝났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람들이 이 일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며, 우리는 미리 다년간의 계약을 맺지는 않을 것입니다.
오늘 Q&A 시간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제 저는 회의의 마지막 발언을 Simon Mays-Smith에게 맡기고 싶습니다. 선생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우리는 한동안 조용했습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많은 분들을 만나서 대화를 나눌 수 있기를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나처럼 저에게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그러면 기꺼이 전화를 걸어 채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다음 분기에 귀하와 연락을 취하고 그때 채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 컨퍼런스콜을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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