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Inc. 어도비 (ADBE)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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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Inc. ( NASDAQ:ADBE ) 2024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13일 오후 5시(ET)

기업 참가자

Jonathan Vaas - IR 부사장
Shantanu Narayen - 회장 겸 CEO
David Wadhwani - 디지털 미디어 사장
Anil Chakravarthy - 디지털 경험 사장
Dan Durn - EVP 겸 CFO

회의 통화 참가자

Mark Moerdler - Bernstein Research
Aleksandr Zukin - Wolfe Research
Saket Kalia - Barclays
Brent Thill - Jefferies
Gregg Moskowitz - Mizuho
Keith Weiss - Morgan Stanley
Bradley Sills - Bank of America
Brad Zelnick - Deutsche Bank
Kash Rangan - Goldman Sachs
Jacob Roberge - William Blair

운영자

안녕하세요. 2024년 2분기 Adobe 수익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회의는 녹화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Jonathan Vaas에게 회의를 맡기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조나단 바스

좋은 오후입니다.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통화에는 Adobe의 회장 겸 CEO인 Shantanu Narayen이 참석했습니다. David Wadhwani, 디지털 미디어 사장; Anil Chakravarthy, 디지털 경험 사장; Dan Durn, 부사장 겸 CFO.

녹음 중인 이 통화에서는 Adobe의 2024 회계연도 2분기 재무 결과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Adobe의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당사의 보도 자료와 당사가 준비한 의견 및 재무 결과가 포함된 PDF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재무 목표 및 제품 계획을 포함하여 이번 통화에서 논의된 정보는 6월 13일 오늘 기준이며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을 포함하는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실제 결과는 이 진술에 명시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늘의 수익 발표 및 Adobe의 SEC 서류를 검토하십시오.

이번 통화에서는 GAAP 및 비GAAP 재무 조치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보고된 결과에는 GAAP 성장률과 고정 환율이 포함됩니다. 이 프레젠테이션 에서 Adobe 경영진은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지속적인 통화 성장률을 언급할 것입니다. 비GAAP 조정은 수익 발표 및 Adobe의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전화를 Shantanu에게 넘기겠습니다.

샨타누 나라옌

고마워요, 조나단. 좋은 오후입니다.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dobe는 전년 대비 11% 성장을 나타내는 53억 1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는 뛰어난 분기를 보냈습니다. 해당 분기의 GAAP 주당 이익은 3.49달러, 비GAAP 주당 이익은 4.48달러로 전년 대비 15% 성장했습니다.

우리의 성공은 혁신적인 제품 로드맵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데서 비롯됩니다. Creative Cloud, Document Cloud 및 Experience Cloud 전반에 걸쳐 우리가 제공하는 발전을 통해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규모의 창작자, 커뮤니케이터, 학생, 기업가 및 기업 등 모든 사람이 당사 제품을 사용하여 창의성을 발휘하고 문서 생산성을 가속화하며 디지털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AI에 대한 Adobe의 고도로 차별화된 접근 방식은 창의성이 인간 고유의 특성이며 AI가 인간의 독창성을 지원 및 증폭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믿음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데이터, 모델, 인터페이스 전반에 걸쳐 혁신을 이루고 모든 제품에 AI를 기본적으로 통합하고 있습니다. Creative Cloud에서 우리는 독점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여 창의적 생성 AI 모델의 Firefly 제품군을 교육하고 Photoshop, Illustrator, Lightroom 및 Premiere를 포함한 주력 제품 내에서 AI 기능을 제공하는 데 투자했습니다. 우리는 웹과 모바일 표면 전반에 걸쳐 AI 우선 애플리케이션으로 Adobe Express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을 위한 창의성을 재구상하고 있습니다. Firefly는 2023년 3월 출시 이후 Adobe 크리에이티브 도구 전반에 걸쳐 90억 개가 넘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Document Cloud에서는 몇 분 만에 쉽게 배포할 수 있는 AI 기반 대화 엔진인 Acrobat AI Assistant를 통해 문서 생산성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 정보의 상당 부분을 담고 있는 수조 개의 PDF의 가치를 향상시킵니다. Acrobat AI Assistant 기능은 이제 데스크톱, 웹, 모바일 전반에 걸쳐 모든 Reader 및 Acrobat 기업과 개인 고객이 추가 기능 구독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월 말, 우리는 처음부터 구상하고 구축했으며 디지털 경험 포트폴리오에서 차세대 수십억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가 될 예정인 Adobe Experience Platform의 5주년을 기념했습니다. 우리는 생성 AI를 통해 마케팅 실무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기본 AEP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를 확대하기 위해 AEP AI Assistant를 출시했습니다.

Adobe GenStudio를 통해 우리는 Creative Cloud, Adobe Experience Manager, Workfront, Adobe Journey Optimizer, Customer Journey Analytics는 물론 Adobe Express for Business를 포함한 클라우드 전반의 제품을 통합하여 대규모 콘텐츠 공급망 기회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가 브랜드 콘텐츠를 신속하게 계획, 생성, 관리, 활성화 및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의 접근 방식은 고객의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데이터, 콘텐츠 및 여정 전반에 걸쳐 개인화된 경험을 대규모로 제공하는 우리의 리더십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타사 텍스트, 이미지 및 비디오 모델을 통합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전략적으로 제휴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도구 선택권을 제공하고 선도적인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는 다중 모드 대형 언어 모델을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고객 부문에서 AI 솔루션의 강력한 사용, 가치 및 수요를 주도하고 있으며 디지털 미디어 및 디지털 경험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새로운 AI 기술로 수익을 창출하는 초기 성공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제품 로드맵, 실행 및 상반기 고객 수요에 중점을 두고 연간 디지털 미디어 순 신규 ARR, 디지털 경험 구독 수익 및 EPS 목표를 높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제 David에게 디지털 미디어 사업의 모멘텀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와드와니

고마워요, 샨타누. 여러분, 안녕하세요. 2분기에 우리는 4억 8,700만 달러의 순 신규 디지털 미디어 ARR과 39억 1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2% 성장했습니다.

Document Cloud 측면에서 PDF는 비즈니스 및 소비자 작업 흐름을 자동화하기 위한 글로벌 표준이 되었으며, Acrobat은 이러한 문서를 보고, 편집하고, 공유하고, 공동 작업하기 위해 선택한 플랫폼입니다. Acrobat Reader, Acrobat Standard 및 Pro를 포함한 Document Cloud 솔루션과 모바일, 웹 및 데스크톱 전반에 걸친 서명, 공유 및 검토 작업 흐름을 사용하는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4월에 영어 문서용으로 정식 출시된 Acrobat AI Assistant의 도입은 전 세계 약 3조 개의 PDF에 대한 혁신과 효율성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Acrobat AI Assistant는 모든 사람이 문서 읽기에서 대화로 전환하여 문서를 요약하고 통찰력을 추출하며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하고 학습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I Assistant는 Reader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독립형 제품과 Acrobat Standard 및 Pro의 추가 기능으로 제공됩니다. 우리는 상거래 흐름의 일부로 AI Assistant 채택을 촉진하는 초기 성공을 보고 있으며 장기적인 기회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2분기에 Document Cloud 수익은 7억 8,2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9%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2분기 기록인 순 신규 Document Cloud ARR 1억 6,500만 달러를 추가했으며, 전년 대비 최종 ARR 성장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24%였습니다.

기타 비즈니스 하이라이트로는 PDF 이외의 문서 유형, 회의 기록 및 기업 요구 사항에 대한 Acrobat AI Assistant 지원의 일반 가용성이 있습니다. PDF 기반 공동 작업을 위한 Acrobat 링크 공유는 지속적으로 빠르게 성장하여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고 신규 사용자 채택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Acrobat 웹의 월간 무료 활성 사용자는 링크 공유와 Microsoft Edge 및 Google Chrome 확장 프로그램의 결과로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습니다. 제품 주도 성장 최적화의 결과로 무료-유료 디지털 전환으로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트 확장과 신규 계정 수주로 인해 Teams 제품에 대한 SMB 부문의 강력한 성장; 주요 기업 고객은 AstraZeneca, Chevron, 플로리다 주 정부, 일리노이 주, United Healthcare Services 및 Wells Fargo를 통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Creative Cloud로 전환하여 다양한 플랫폼과 채널에서 매력적인 콘텐츠에 대한 점점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기업은 점점 더 개인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창의적인 전문가에 의존합니다. 1인 기업과 중소기업은 매력적인 비디오와 디자인을 통해 복잡한 디지털 환경에서 두각을 나타내야 합니다. 교육자들은 학생들에게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성공하는 데 필요한 시각적 의사소통 기술을 제공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디지털 방식으로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점점 더 찾고 있습니다. Creative Cloud, Express 및 Firefly 서비스는 생성 AI의 가능성을 활용하여 모든 사람을 위한 이러한 기회를 촉진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Creative Cloud 플래그십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 온보딩을 대폭 개선하는 동시에 전례 없는 수준의 성능과 정밀도를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생성 채우기 및 생성 확장은 이미 고객이 최신 버전의 Photoshop에서 사용하는 상위 3가지 기능 중 두 가지입니다. 텍스트에서 벡터로의 지원은 Illustrator에서 좋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개체 제거는 Lightroom mobile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능입니다. Premiere의 생성적 AI 기능 미리 보기는 북미 최대 비디오 쇼인 NAB에서 Production Hub Award of Excellence를 수상했습니다. 우리는 가장 풍부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선도적인 애플리케이션을 Firefly 및 타사 생성 AI 모델과 통합하고 있습니다.

Adobe Express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웹과 모바일 전반에 걸쳐 생성 AI와 수십 년간의 Adobe 기술을 활용하여 전 세계 커뮤니케이터가 디자인을 쉽게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번 분기 초 iOS 및 Android에서 완전히 새로운 Express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여 월간 활성 사용자가 분기 대비 두 배로 증가하는 등 강력한 출발을 보였습니다. Express for Business에 초점을 맞춘 이번 주 Design Made Easy 이벤트는 우리에게 또 하나의 큰 진전이었습니다. 모든 규모의 기업은 Firefly의 통합된 성능과 상업적 안전성, Photoshop, Illustrator 및 Adobe Experience Cloud와의 원활한 워크플로우, 현재 Express for Business의 일부인 엔터프라이즈급 브랜드 컨트롤을 통해 마케팅을 위한 최적의 제품으로 만들어주는 Firefly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업 및 HR 팀이 공유할 시각적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Summit에서 Firefly 서비스와 맞춤형 모델의 일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개발자가 API 호출 및 모델 사용자 정의를 사용할 수 있고 로우 코드, 코드 없는 도구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으며 Experience Cloud 제품과 통합됩니다. Firefly 서비스를 사용하면 몇 달이 아닌 몇 분 만에 훨씬 적은 비용으로 수천 개의 자산 변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자동화 서비스를 통해 생성되는 콘텐츠의 양을 수익화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Express, Firefly 서비스 및 웹 앱에서 Firefly의 가용성이 높아짐에 따라 더 많은 신규 사용자에게 접근하고 기존 사용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며 콘텐츠 자동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통합은 Firefly 세대의 가속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5월은 현재까지 가장 많은 세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11% 성장한 31억 3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순 신규 Creative Cloud ARR은 3억 2,200만 달러였습니다. 기타 비즈니스 하이라이트로는 브랜드 제어 및 템플릿 잠금 지원, Firefly 사용자 정의 모델, 대량 생성 및 변형 생성, 프레젠테이션 및 인쇄 기능, Photoshop, Illustrator 및 Experience Cloud를 사용한 워크플로우를 포함한 Express for Business 출시가 있습니다. 고품질 이미지 생성과 구조 및 스타일 참조를 통한 더 많은 제어 기능을 갖춘 Firefly Image 3 기초 모델 출시; 참조 이미지 및 생성 채우기 기능이 향상된 Photoshop 베타 출시; Adobe Lightroom의 Generative Remove 기능을 통해 누구나 사진에서 원치 않는 개체를 비파괴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사실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오디오 워크플로우로 강력한 사용을 유도하는 Premiere 베타 출시; 참조 이미지에서 텍스처와 재료를 쉽게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Substance 3D의 Firefly의 긴밀한 통합; 유연하고 직관적인 협업 플랫폼에서 콘텐츠 유형 전반에 걸쳐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는 완전히 새로운 Frame.io 도입; 주요 기업 고객으로는 Credit Agricole, FedEx, Infosys, Rakuten, Ralph Lauren, Samsung, Schneider Electric 및 Volvo가 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 미디어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가속화되는 혁신 속도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주력 애플리케이션인 Firefly Services 및 Express를 포함하여 Document Cloud 및 Creative Cloud 전반에 걸쳐 AI 기능을 채택하고 조기 수익화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연간 순 신규 ARR 목표를 19억 5천만 달러로 높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하반기에 풍부한 제품 로드맵을 제공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제 Anil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아닐 차크라바르티

고마워요, 데이빗. 여러분, 안녕하세요. 2분기에 우리는 13억 3천만 달러의 Experience Cloud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구독 수익은 12억 달러로 전년 대비 13%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기업이 올바른 콘텐츠, 고객 데이터 및 여정을 실시간으로 결합하여 대규모로 개인화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계 리더입니다. 5년 전 Adobe Experience Platform을 출시했을 때 이는 고객 데이터와 여정을 처리하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이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최고의 디지털 경험 플랫폼이며 네이티브 앱을 갖춘 AEP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로 성장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Adobe GenStudio를 통해 기업을 위한 콘텐츠 공급망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Firefly 서비스 및 Adobe Express for Business와의 기본 통합을 통해 생성적 AI를 활용하여 규모에 맞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B2C와 B2B 기업 고객은 고객 경험 관리와 대규모 개인화를 차별화의 핵심 영역으로 여기며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최고 정보 책임자(CIO), 최고 디지털 책임자(CDO)에게 우선적으로 투자합니다.

우리는 실무자가 작업을 자동화하고, 결과를 시뮬레이션하고, 새로운 청중과 여정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성적 AI 기반 대화 인터페이스인 AEP AI Assistant를 포함하여 고객의 관심과 최신 혁신 기술의 채택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General Motors 및 Hanes 브랜드와 같은 고객은 AEP AI Assistant를 사용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가치 창출 시간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조직 전체에서 AEP 및 앱에 대한 액세스를 민주화했습니다.

Marriott International은 Adobe와의 10년 간의 관계를 확장하고 Adobe Experience Cloud를 사용하여 온라인 예약 및 Marriott Bonvoy 모바일 앱 전반에 걸쳐 고도로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조율한 고객의 훌륭한 예입니다. Adobe 실시간 CDP와 Adobe Journey Optimizer를 통해 Marriott는 서로 다른 소스의 데이터를 연결하고 중요한 순간에 관련 경험을 활성화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회사는 30개가 넘는 브랜드와 약 9,000개에 달하는 자산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에서 개인에게 최고의 옵션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기타 비즈니스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AEP 및 기본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모멘텀, 2분기 구독 수익 전년 대비 60% 증가; Summit에서 발표된 AEP 혁신에는 계정별 구매 그룹 여정을 조정하기 위해 AEP를 기반으로 구축된 B2B 고객을 위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인 Adobe Journey Optimizer B2B 추가가 포함됩니다. 기업이 데이터 복사를 최소화하고 기업 데이터 웨어하우스에서 직접 청중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연합된 청중 구성; 실시간 CDP 협업은 브랜드와 게시자가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방식으로 협업하여 제3자 쿠키가 없는 세상에서 고부가가치 고객을 발견하고, 도달하고,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클린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워크플로 및 계획, 생성 및 생산, 자산 관리, 전달 및 활성화, 보고 및 통찰력 전반에 걸쳐 엔터프라이즈 콘텐츠 공급망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GenStudio 혁신입니다. 최근 발전된 기능에는 사용자가 성장하는 디지털 라이브러리에서 올바른 자산과 변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Adobe Experience Manager 자산의 상황별 검색이 포함됩니다. Adobe Workfront Planning은 시각적으로 뛰어난 마케팅 캠페인 달력과 동적 브리핑을 통해 모든 사용자에게 마케팅 라이프사이클 전반의 모든 활동에 대한 통합 보기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AEM 생성 변형은 대상별 콘텐츠 변형 생성을 가속화하여 개인화된 웹 경험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에 대한 Gartner의 Magic Quadrant와 디지털 상거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IDC의 B2C 및 B2B MarketScapes에 대한 리더십을 포함하여 강력한 업계 분석가 인정을 받았습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Amazon, British Telecom, Comcast, Mercedes-Benz, Maruti Suzuki, Nationwide Building Society, Novo Nordisk, ServiceNow, Stellantis, Ulta Beauty 및 미국 재무부가 있습니다.

우리는 시스템 통합업체 및 대행사로 구성된 활발한 파트너 생태계를 활성화하여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자문 및 구현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달 말 칸 라이온스 페스티벌에서 고객 및 주요 대행사와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카테고리를 선도하는 솔루션, 강력한 파이프라인 및 엄청난 규모로 인해 하반기에 강력한 성장을 주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올해 구독 수익 목표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제 Dan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댄 던

고마워요, 아닐. 오늘은 Adobe의 2024회계연도 2분기 성과를 요약하고 비즈니스 전반의 성장 동력을 강조한 후 재무 목표를 마무리하겠습니다. 2분기에 Adobe는 Document Cloud, Creative Cloud 및 Experience Cloud 전반에 걸쳐 시장에 제공하는 혁신의 속도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강력한 매출 성장과 업계 최고의 수익성을 달성했습니다.

해당 분기에 Adobe는 53억 1천만 달러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세 가지 클라우드 모두에서 강점을 보이며 전년 대비 10% 또는 고정 환율로 11%의 성장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성과는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 비즈니스 모델, 고객 부문 및 지역 전반에 걸친 Adobe 비즈니스의 다각화에서 비롯됩니다. 재능 있는 직원, 강력한 실행력, 세계적 수준의 재무 규율이 결합되면 이 회사를 믿을 수 없을 만큼 탄력적으로 만드는 요소가 있습니다.

2분기 비즈니스 및 재무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GAAP 희석 주당 이익 3.49달러 및 비GAAP 희석 주당 이익 4.48달러; 디지털 미디어 매출 39억 1천만 달러; 순 신규 디지털 미디어 ARR 4억 8,700만 달러; 디지털 경험 수익 13억 3천만 달러; 19억 4천만 달러의 영업 현금 흐름; 분기 종료 시 RPO는 178억 6천만 달러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부문에서 우리는 2분기 매출 39억 1천만 달러를 달성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11%, 고정 환율로 12% 성장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한 162억 5천만 달러의 디지털 미디어 ARR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Adobe는 Document Cloud 수익 7억 8,200만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보고된 기준 및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19%의 성장을 나타냅니다. 2분기 기록인 1억 6,500만 달러의 순 신규 Document Cloud ARR을 추가했습니다.

2분기 Document Cloud 성장 동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모든 고객 부문 및 지역에 걸친 Acrobat 구독 수요; 리더 MAU 증가로 인한 신규 사용자 확보; 디지털 채널을 통해 AI Assistant로 수익을 창출하는 좋은 시작입니다. Acrobat 웹과 Chrome 및 Edge 파트너십을 통해 무료에서 유료로의 전환을 유도하는 강력한 사용 및 참여; adobe.com과 연구 채널을 통해 SMB에 판매되는 팀 구독 단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업 솔루션의 강점을 통해 비즈니스 워크플로에서 구조화되지 않은 데이터의 소스로서 PDF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31억 3천만 달러의 크리에이티브 수익을 달성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10% 또는 고정 환율로 11%의 성장을 나타냅니다. 이번 분기에 3억 2,200만 달러의 순 신규 Creative ARR을 추가했습니다. Q2 창의적 성장 동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Adobe.com의 디지털 획득에 특히 강점을 지닌 Creative Cloud All Apps의 신규 구독, 분기 동안 고객 참여와 수요를 촉진하는 여러 제품 출시; 이미징, 사진, 디자인, 스톡을 포함한 단일 앱의 강력한 성장; 새로운 Express Mobile 및 Express for Business 제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사용을 가속화합니다. 고객이 Firefly 권한을 포함하는 더 높은 가치, 더 높은 ARPU Creative Cloud 플랜으로 마이그레이션함에 따라 강력한 갱신; 신흥 시장에서 특히 강세를 보이는 지속적인 구독 단위 성장; ETLA를 채택한 엔터프라이즈 부문뿐만 아니라 팀 서비스를 채택한 중소기업의 강점도 있습니다.

우리는 1분기와 2분기 모두 강력한 상용 구독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의 성과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후반부에 추진 중인 추진력을 살펴보면, 3분기와 4분기에 크리에이티브 순 신규 ARR이 전년 대비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회계연도의 디지털 미디어 순 신규 ARR 목표를 높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경험 부문으로 전환합니다. 2분기에 우리는 13억 3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는데, 이는 보고된 대로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9% 성장을 나타냅니다. 디지털 경험 구독 수익은 12억 달러로, 보고된 대로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13% 성장했습니다. Q2 디지털 경험 성장 동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혁신적인 계정의 구독 수익 강점; AEP 및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시장 리더십, 구독 수익이 전년 대비 60% 증가 데이터 통찰력, 대상 및 고객 여정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추가적인 구독 수익 강점; 콘텐츠 공급망 문제를 해결하려는 기업의 AEM 및 Workfront 솔루션 채택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손익계산서와 대차대조표를 살펴보겠습니다. 2분기에 Adobe는 GAAP 기준으로 24%, 비GAAP 기준으로 15%의 연간 EPS 성장률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매출 성장과 엄격한 투자 우선순위 지정에 힘입어 2분기에 비GAAP 영업 마진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회사는 획기적인 AI 기능에 투자하면서 계속해서 세계 최고 수준의 총 마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분기 Adobe의 유효 세율은 GAAP 및 비GAAP 기준으로 18.5%였으며 이는 해당 분기에 대한 우리의 기대치에 부합했습니다. 해당 분기의 RPO는 178억 6천만 달러로 보고된 대로 전년 대비 17%, 1포인트 통화 역풍을 고려하면 18% 증가했습니다. 현재 RPO는 분기 종료 후 12% 증가했습니다.

2분기 말 당사의 최종 현금 및 단기 투자 포지션은 80억 7천만 달러였으며, 해당 분기 영업 현금 흐름은 19억 4천만 달러였습니다. 2분기에 우리는 25억 달러 규모의 주식 환매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2024년 3월에 승인된 250억 달러 승인 중 227억 달러가 남아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현재 거시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업데이트된 2024 회계연도 연간 목표뿐만 아니라 3분기 목표도 제공할 것입니다.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강한 모멘텀뿐만 아니라, 12월에 FY 2024 목표를 세웠을 때 예상했던 것보다 미국 달러가 더 강세를 유지하면서 연말에 대한 현재 FX 전망과 강한 시즌 마감이 예상됩니다. 4분기에 해당 연도.

3분기 목표: Adobe 총 매출 53억 3천만 달러~53억 8천만 달러; 디지털 미디어 순 신규 ARR은 약 4억 6천만 달러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부문 매출 39억 5천만 달러 ~ 39억 8천만 달러; 디지털 경험 부문 매출 13억 2,500만 달러 ~ 13억 4,500만 달러; 디지털 경험 구독 수익 12억 달러 ~ 12억 2천만 달러; GAAP 기준으로 약 18%, 비GAAP 기준으로 약 18.5%의 세율; GAAP 주당 수익은 3.45~3.50달러입니다. 비GAAP 주당 이익은 4.50~4.55달러입니다.

2024회계연도의 상반기 실적을 고려하여 현재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Adobe의 총 매출은 214억 달러에서 215억 달러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순 신규 ARR은 약 19억 5천만 달러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부문 매출 158억 달러~158억 5천만 달러; 디지털 경험 부문 매출 53억 2,500만 달러 ~ 53억 7,500만 달러; 디지털 경험 구독 수익 47억 7,500만 달러 ~ 48억 2,500만 달러; GAAP 기준으로 약 20.5%, 비GAAP 기준으로 18.5%의 세율; GAAP 주당 수익은 11.80~12달러입니다. 비GAAP 주당 이익은 18~18.20달러입니다.

요약하자면, 저는 회사의 상반기 실적과 사업 추진력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Adobe의 제품 리더십, 혁신 속도, 비즈니스의 다양성, 금융 규율은 Adobe를 독특하게 만들어 역동적인 시장 상황에서 강력한 매출 및 수익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저는 향후 10년 동안 우리가 승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줄 혁신적인 장기 추세를 촉진하는 우리의 능력을 확신합니다. 샨타누, 다시 돌아오세요.

샨타누 나라옌

고마워요, 댄. Adobe는 여전히 업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중 하나로, 고객과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끊임없이 헌신하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Adobe는 가장 우수하고 뛰어난 인재를 Adobe에 데려오기 위해 새로운 대학 졸업생과 인턴을 포함한 채용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 Adobe는 Fortune이 선정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Glassdoor가 선정한 최고의 기업, 미국 내 가장 커뮤니티 지향적인 기업 Civic 50 목록에 선정되었습니다. 카테고리를 정의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비즈니스 펀더멘털과 시장의 순풍은 강력하며, 하반기 이후에도 우리의 추진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질문을 받겠습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Bernstein의 Mark Moerdler가 할 것입니다.

마크 뫼들러

이번 분기, 특히 강력한 순 신규 ARR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축하드립니다. Creative Cloud에서 본 완전히 새로운 ARR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습니다. 좌석 증가, 상향 판매, 소비, Adobe Stock 및 AI 크레딧과 같은 것, 심지어 순위 정렬이나 정량화까지 디지털 ARR에 대한 단기, 중기 기여도를 알려주실 수 있습니까? 그 수치를 높이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알려주기 위해 우리에게 무엇이든 주실 수 있습니까? 그리고 그것은 그 숫자의 동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실제로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해요.

샨타누 나라옌

물론이죠, Mark. 먼저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David와 Dan이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관점에서 우리는 강한 분기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저는 실제로 이번 분기의 큰 그림을 주도하는 것이 우리가 제공하는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AI가 실제로 우리의 애플리케이션을 더 저렴하고 쉽게 온보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솔직히 더 높은 가치의 사용자로 만드는 방식입니다.

신규 사용자는 여전히 비즈니스 성장의 큰 원동력입니다. Document Cloud 측면에서는 AI Assistant의 도입과 사람들이 더 높은 가치의 제품으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있다는 사실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Creative Cloud에서는 Firefly를 사용한 이미징 작업과 Photoshop 및 Lightroom에서 본 작업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나는 준비된 발언에서 Dan이 확실히 각 부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SMB 부문은 실제로 강한 분기를 보였습니다. Enterprise는 계속해서 강한 분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Mark, 우리는 실제로 비즈니스의 강점을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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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

다음 질문은 Wolfe Research의 Alex Zukin으로부터 나올 것입니다.

알렉산드르 주킨

얘들 아. 질문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놀라운 결과를 축하드립니다. 저는 Mark의 질문과 비슷한 질문을 하고 싶었습니다. Creative Studio와 GenStudio에서 Creative Cloud 포트폴리오와 디지털 미디어 모두에 대해 이번 분기에 얼마나 많은 Gen AI 수요를 보았습니까? 그리고 비즈니스의 엔터프라이즈 측면, 비즈니스의 SMB 측면에서 더 많은 것을 선택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진행 상황을 이해하고 [식별할 수 없음] 후반부에 이를 어떻게 계획하고 있는지 도와주세요.

샨타누 나라옌

물론이죠, 알렉스. 다시 말하지만, 아마도 그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한발 물러서서 우리는 데이터는 물론 모델, 마지막으로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Gen AI용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한 것 같습니다. 모델에서는 Firefly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Firefly 서비스에서 일부 고객이 승리하는 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이를 변형에 사용하고 있으며 이것이 우리가 만들고 있는 사용자 정의 모델이자 API에 대한 액세스입니다. 채택 측면에서는 초기 단계라고 말하고 싶지만 고객이 자신의 데이터를 우리 모델과 사용자 정의 모델에 수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때의 관심은 실제로 우리보다 앞서 있으며 3분기와 4분기에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저는 우리에게 가장 큰 기회와 우리가 Gen AI에 대해 정말로 기대하는 이유가 인터페이스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사람들이 가치를 창출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작업을 더 빨리 완료할 수 있는지, 새로운 워크플로우를 수행할 수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말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 특정 공간에서 Acrobat이 AI Assistant와 관련하여 실제로 상당한 양의 사용을 목격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Photoshop에서는 David에게 다시 추가하라고 하겠지만 생성 채우기와 여기서 수행하는 작업, Illustrator에서 수행하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현재 들어와서 제품이 점점 더 생산적으로 변하고 있다고 말하는 잠재 고객 모두에게 그것이 실제로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AI 우선 애플리케이션입니다. Express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생각할 때 Express는 기존 기술을 뛰어넘고 AI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써 창작자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재구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또한 좋은 시작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와드와니

예. 그리고 Shantanu가 말한 것에 약간 추가하자면, Alex. 우리는 2023년 회계연도가 AI가 놀이터에 있던 해였고, 올해는 AI를 생산에 도입해야 하는 해였다고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그 중 많은 부분이 업계 전반에 걸쳐 있지만 우리는 그것과 관련하여 매우 특별한 위치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Shantanu의 관점에서 볼 때 이번 분기에는 활성 릴리스가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렇죠? Acrobat AI 도우미, Photoshop의 Firefly 업데이트, Lightroom에 처음으로 Firefly가 도입되었고, Express Mobile이 출시되고, Express for Business가 출시되었습니다. 우리는 기업이 대규모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Firefly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보시다시피 생성 AI와 관련된 핵심 애플리케이션에는 핵심 혁신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를 우리가 Summit에서 수행한 일부 활동과 결합하고 Max London에서 수행했으며 우리의 말을 매우 광범위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AI를 보고 활용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워크플로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깊이 통합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핵심입니다. AI를 도입하면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터페이스가 더욱 생산적이 됩니다.

샨타누 나라옌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알렉스. 순차적으로 시장 진출 경로를 살펴보면 디지털은 Adobe.com에서 수행한 작업과 관련하여 매우 강력한 분기를 보였습니다. 우리는 1분기에도 기업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SMB도 우리 팀 제품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순차적으로 SMB와 디지털의 강점이 추가 성장을 주도한다고 지적하고 싶습니다.

알렉산드르 주킨

정말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매크로에 하나만 있을 수도 있습니다. 수요 환경에 대한 거시적 관점에서 보고 있는 이야기가 무엇인지와 같이 직원들의 범위를 고려하면 무엇입니까? SMB와 기업의 탄탄한 성과에 대해 다시 한 번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실제로 수직 의존적인 약점이 있는 영역이 있습니까? 아마도 우리가 올해 남은 기간을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견을 제시해 주세요.

샨타누 나라옌

거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Adobe가 다른 어떤 회사보다 더 차별화되는 점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제품 세트가 얼마나 차별화되고 다양한지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개인 소비자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당사의 제품은 미션 크리티컬합니다. 따라서 이 규모에서는 실행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사이클은 왔다 갔다 할 것입니다, Alex. 그러나 우리는 실제로 계속해서 실행에 집중하고 파이프라인과 AI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수익화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에 맞서 계속해서 실행하는 데 무자비하게 집중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거시경제 환경에 대해 다르게 보고할 것은 없습니다.

알렉산드르 주킨

엄청난. 계속 하던 일을 하세요, 여러분.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rclays와 함께 Saket Kalia에서 나올 것입니다.

사켓 칼리아

알았어, 좋아.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질문에 답변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분기에 축하 인사를 전합니다. 어쩌면 Shantanu와 David 모두에게 해당될 수도 있습니다. Firefly 수익 창출 스토리에는 분명히 수많은 레이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통화에서 조금 나오는 주제이자 특히 흥미로운 수익 창출 경로는 Firefly가 주력 제품에서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참여도 증가라는 것입니다. 맞습니까? 아니면 우리는 이를 일종의 인터페이스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Photoshop의 생성 채우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Premier 및 Illustrator와 같은 다른 주력 제품으로 이를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단계 더 깊이 들어가 보면, 더 높은 유지율과 같은 잠재적인 기회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이 있나요? 아니면 다른 어떤 방식으로든 -- 규모를 정하기가 정말 어렵다는 건 알지만, 질적으로도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셨나요?

데이비드 와드와니

예, 좋은 질문입니다. 그렇습니다. 핵심은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처음부터 우리는 생성 AI의 주요 초점이 사용자 채택과 확산에 있다고 여러분과 이야기해왔습니다. 그렇죠? 그리고 그것은 계속해서 우리 마음 속에 가장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우리 마음 속에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대로, 우리가 이를 수익화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첫째, 우리 머리 속에 항상 갖고 있는 성장 알고리즘에 대해 생각해 보면 Shantanu가 말했듯이 항상 신규 사용자부터 시작됩니다. 그렇죠? 그리고 더 높은 ARPU로 기존 사용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렇죠? 따라서 신규 사용자의 맥락에서 무엇보다도 우리는 생성 AI를 수행하는 모든 것이 Express를 시작으로 우리 도구에 내장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장에 Express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시장에서 Express가 많이 채택되고 사용되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런 일이 발생하면서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Express에 생성 AI를 점점 더 많이 주입하고 있습니다. 이는 AI 제품의 완성도에 대한 마케팅 메시지부터 사용자 참여와 온보딩 및 유지 성공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정말 도움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는 우리의 핵심 크리에이티브 제품에도 동일한 효과를 미치고 있습니다. 그렇죠? Firefly의 도입과 우리가 지금까지 진행해 온 일부 제품 중심 성장 작업, 특히 Context Bar라는 기능을 통해 신규 사용자가 더 쉽게 성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전환과 유지에 모두 도움이 됩니다.

그런 다음 AI Assistant를 사용하여 Acrobat의 구매 흐름에 이를 삽입하고 높은 첨부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Adobe에서 누군가 결제 흐름을 진행할 때 감자튀김을 함께 드시겠습니까? 이것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것이 내가 원하는 가치입니다. 나는 그것을 추가하고 더 높은 계획을 구매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볼 수 있는 다양한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점은 Creative Cloud와 같은 사람들이 Firefly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더 높은 가격의 요금제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사용자들에게도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샨타누 나라옌

그리고 사켓 세대에 관해서는 얘기를 나눴던 것 같아요. 우리는 런던의 MAX에서 몇 가지 새로운 기능과 출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포토샵, 제 생각에는 우리가 90억 세대에 달한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가장 많은 세대가 있었던 것은 5월이 아닐까 싶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이 기능을 인터페이스에 더 많이 통합할수록 그 사용이 실제로 채택과 유지를 더욱 촉진한다는 것이 분명한 추세입니다.

사켓 칼리아

매우 도움이 됩니다. 고마워요.

운영자

다음 질문은 Jefferies와 함께 Brent Thill에게서 나왔습니다.

브렌트 틸

David, Express에서 당신이 보고 있는 성공에 대해 언급하셨습니다. 이번 분기에 Express에서 볼 수 있는 다른 지표와 성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나요?

데이비드 와드와니

예. 우선, 이번 주 초에 있었던 행사에서 Adobe에서 Express에 대한 많은 소문이 돌고 있지만 이는 Express의 혁신이 무너지고 있다는 사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렇죠? 몇 달 전,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웹용 Express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분기에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용 Express를 출시했습니다. 비즈니스용 Express를 도입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방금 이야기한 것처럼 이미징 생성, 생성 채우기 또는 텍스트 효과, 캐릭터 애니메이션, 디자인 생성 등 AI 기능을 Express 흐름에 더욱 깊이 통합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조합으로 인해 특히 지난 분기에 놀라운 측정항목 세트가 생성되었지만 일년 내내 계속해서 구축되었습니다. Express MAU는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전 스크립트에서 모바일 MAU가 분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는 사실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이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그리고 누적 수출액을 전년 대비로 보면 80% 이상 성장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고 있는 일종의 추진력에 대해 정말로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한 발 물러서면 한발 물러서서 우리의 비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Express는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제품이겠죠? 그리고 그 새로운 플랫폼은 AI 시대의 토대를 마련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 Express는 대화식 입력과 표준 입력의 조합을 통해 누구나 와서 만들 수 있는 곳이 될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가진 비전입니다. 그리고 Adobe에서 웹과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작업 측면에서 실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기까지 오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룻밤 사이에 일어난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여기에 있으므로 시장 진출에 힘을 쏟을 것입니다. 그렇죠? 데이터 기반 운영 모델로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계십니다. 우리는 디지털 및 Adobe.com 여정에서 수행 중인 작업을 강화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고 모바일 앱 스토어에서 모든 전문 지식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제품 중심의 성장 움직임 측면에서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계십니다. 이제 Express Workflows가 Acrobat Editor에 포함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를 Creative Cloud 워크플로우에 포함시켰습니다. 또한 Anil과의 Summit에서 보여준 것처럼 이를 Experience Cloud 워크플로우에도 포함시켰습니다.

그 외에도 우리는 이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내부 영업 인력을 파견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팀은 K-12 및 고등교육을 위한 개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장 및 기업 영업에는 이제 Express for Business가 제공됩니다. 그럼 -- 우리는 이 모든 것을 전 세계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렇죠? 거대한 시장이고 우리는 성장하고 있으며 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브렌트 틸

감사합니다.

운영자

그리고 다음 질문은 Mizuho와 함께 Gregg Moskowitz에게서 나왔습니다.

그렉 모스코비츠

안녕하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축하 인사를 덧붙이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의 경우, 올해 잔액에 대한 P 곱하기 Q 방정식의 Q 측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쨌든 이 숫자를 바탕으로 2분기에 정말 건전한 단위 성장이 있었다고 확실히 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하는지 궁금합니다.

데이비드 와드와니

예. 내 말은, 다시 한번 말하지만, 우리가 내놓은 제품 혁신과 그에 대한 꾸준한 드럼 비트가 혼합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I의 품질과 매력으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사람들을 제품에 빠르고 성공적으로 온보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말했듯이 이러한 AI 기능을 더 많이 사용할수록 더 많은 것을 유지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전체 작업 흐름에 대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그렇습니다. 신규 사용자 증가는 계속해서 우리의 주요 초점입니다. 그리고 Express를 통해 우리가 하고 있는 모든 일을 추가하면, 다시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는 경쟁을 시작하고 신규 사용자 확보 및 기존 회원 유지에 대한 모멘텀에 대해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샨타누 나라옌

그리고 Gregg, 아시다시피 Express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평가판과 무료를 통해 들어온 다음 전환하는 것과 관련된 고객 확보 모델도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Express, 특히 상당한 관심과 관련된 관심 수준을 보고 있습니다.

그렉 모스코비츠

그리고 Shantanu 씨는 앞서 웹사이트에서 새로운 Creative All Apps 구독을 유도하는 등 디지털의 장점을 강조하셨는데, 그러한 행동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조치를 취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계속해서 그런 일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샨타누 나라옌

나는 Gregg가 일종의 겸손하게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그것을 운전하는 데 세계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내 생각에 팀은 계속해서 놀라운 일을 해내고 있다. 그리고 저는 David가 DDOM을 언급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제 Adobe Home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알리는 방식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모바일 부분과 모바일 여행에 대해서도 말하고 싶습니다. Lightroom이든 Express든 이러한 모바일 제품이 있기 때문에 이는 우리에게 점점 더 초점을 맞추고 있는 영역입니다. 그리고 검색어가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전통적인 이해가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우리에게 훨씬 더 많은 디지털 트래픽으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전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또한 세그먼트가 무엇인지, 특정 세그먼트에 대해 어떻게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지 이해하고 있는 Adobe의 상거래 팀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제 생각에는 준비된 발언에서 Dan이 신흥 시장의 강점에 대해서도 이야기한 것 같습니다. AI의 아름다운 점은 모든 AI 기능을 얻으려면 클라우드에 액세스해야 하기 때문에 신흥 시장 성장이 우리에게 정말 강력하다는 것입니다.

그렉 모스코비츠

매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그리고 Morgan Stanley와 함께 Keith Weiss로 넘어갑니다.

키스 와이즈

질문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이렇게 고르지 못한 환경에서 이기고 성장할 수 있었던 소프트웨어 회사가 그리 많지 않은 환경에서 정말 탄탄한 결과를 얻은 것을 축하합니다.

저는 Mark Moerdler가 묻는 질문, 특히 전년 대비 성장과 Creative Cloud 순 새로운 ARR로의 복귀를 확인할 수 있는 자신감을 주는 요소에 대해 좀 더 집중하고 싶었습니다. 2분기에는 감소했고, 1분기에도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착각한 것이 아니라면, 2분기의 하락폭은 1분기에 보았던 것보다 약간 더 가파르게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잘못된 방향으로 향하고 있던 추세선이 이제 올바른 방향으로 향할 것이라는 확신을 주는 특정 동인과 해당 동인에 대한 세부 정보는 무엇일까요? 실제로 3분기와 4분기에 이러한 지표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까?

데이비드 와드와니

예. 고마워요, 키스. 이것은 우리가 이전에 가지고 있던 가격 표시를 기반으로 상반기 전년 대비 비교의 복잡성을 여러분과 공유했다고 생각하는 영역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점은 전년 대비 복잡성이 이제 우리 뒤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상반기의 추진력과 이것이 Document Cloud와 Creative Cloud 전반에 걸쳐 하반기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둘 다 정말 모멘텀 이야기입니다.

478 -- 487, 죄송합니다. 이번에 인쇄한 4억 8,700만 달러는 분명히 강력한 성과이며, 이는 CC와 DC 모두 성장세를 넘어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이드가 달리 암시했을 것입니다. 오른쪽? 그래서 우리에게 후반으로 가는 좋은 추진력을 주고 있습니다.

이제 그 추진력은 세 가지에 의해 주도됩니다. 여기서 좀 더 많은 맥락을 공유하려고 노력하고 여러분께 알려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첫 번째는 신규유저 확보겠죠? 우리는 Express가 모바일과 웹 전반에 걸쳐 많은 신규 사용자를 프랜차이즈로 끌어들이는 측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기 시작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Reader의 AI Assistant는 우리에게 정말 좋은 시작이었으며, 우리는 그 활용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Firefly 자체는 온보딩 사용자를 유치하고 성장으로 인해 사용자를 유지하는 측면에서 점점 더 생산적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제품 세트 전반에 걸쳐 이를 더욱 전체적으로 추진하면서 Shantanu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신흥 시장을 포함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사용하는 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신흥 시장에서 매우 좋은 강점과 활용도를 보고 있으며 이는 확실히 우리에게 밝은 지점이었으며 이는 분명히 우리에게 많은 잠재력과 긍정적인 측면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기존 고객의 입장에서도 마이그레이션이 매우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Firefly 기능으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높은 가격, 더 높은 가치의 요금제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Creative Cloud Enterprise 4라고 부르는 최고 버전의 Creative Cloud로 이동하는 기업에서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세대를 넘어선 기능에 더 많은 액세스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메일을 통한 단순한 공유 이상의 협업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이 엔터프라이즈 부문에서도 업그레이드 주기에 좋은 추진력을 만들어내는 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제품도 잊지 마세요.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Firefly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많은 계정에서 자동화 및 콘텐츠 제작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규 사용자, 기존 사용자 마이그레이션 및 시장에 있는 새로운 제품의 혼합은 우리가 이야기한 성장 공식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제 이러한 자동화 시스템의 가치에 대해 P 곱하기 Q 더하기 V입니다.

키스 와이즈

훌륭한 답변입니다.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Bank of America의 Brad Sills씨로부터 질문이 있습니다.

브래들리 실스

오 좋은. 매우 감사합니다. 여기에서 귀하의 가격 책정에 대한 생성적 신용 구성 요소에 대해 질문하고 싶었습니다. 주요 주력 제품과 현재 보고 있는 참여 수준에 걸쳐 Firefly를 내장하는 모든 진전을 통해 생성적 신용 구성 요소가 가격에 어느 정도 상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게 공정한 평가인가요? 그것이 들어오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하십니까? 아니면 곧 출시될 비디오 기능과 같은 다른 서비스를 주요 촉매제로 찾아야 합니까? 감사합니다.

샨타누 나라옌

내 생각엔 네 말이 맞는 것 같아, 브래드. 우리가 이미징과 비디오로 무엇을 했는지 생각해 보면 사람들이 생성 능력의 양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는 더 높은 가치의 유료 요금제를 보장함으로써 올바른 일을 해왔습니다. 따라서 무료 사용자와 평가판 사용자 사이의 균형은 생성 기능 제한에 부딪히게 되어 구독해야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미징 및 벡터 요구 사항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생성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우리는 실제로 그것이 옳았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우리가 비디오로 전환함에 따라 이러한 계획은 필요에 따라 비디오 생성에 필요한 작업량을 고려할 것이기 때문에 다른 계획을 보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당신이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일종의 틀로서 당신은 절대적으로 옳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다른 두 가지 사항은 분명히 Express가 AI에 대한 필요성과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설명하고 최종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David가 수출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명확히 하기 위해, 그들이 원하는 일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이는 우리가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핵심 척도이며 AI는 확실히 이를 촉진하고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말하고 싶은 것은 Brad는 아시다시피 Acrobat 측에 있으며 우리가 좋아하는 약간 다른 모델입니다. 즉, Reader가 있고 문서를 보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AI Assistant를 상향 판매할 수 있습니다. . Acrobat Pro가 있는 경우 AI Assistant로 상향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사용자가 들어올 때 가장 높은 가치의 제품을 채택하는 경우 Standard Pro와 Pro Plus Assistant 사이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Pro Plus Assistant로 마이그레이션하는지 보고 기뻤습니다. 프로 플러스 어시스턴트. 따라서 제품별로 우리가 어떻게 다르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어느 정도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브래들리 실스

매우 도움이 됩니다. 고마워요, 샨타누.

운영자

그리고 Deutsche Bank의 Brad Zelnick으로부터 질문을 받겠습니다.

브래드 젤닉

엄청난. 모두들 정말 감사하고 축하드립니다. 아닐님이 소외감을 느끼실까봐 DX 질문을 드려요. Anil 씨, AEP가 Adobe의 차세대 수십억 달러 규모 비즈니스로 성장할 것이라는 소식을 들으니 기쁩니다. 그곳으로 가는 여정과 운전자를 확장할 수 있나요? 특히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이 얼마나 중요합니까? 그리고 AEP AI Assistant가 10억 달러 규모의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어떻게 보십니까? 감사해요.

아닐 차크라바르티

고마워요, 브래드. 감사합니다. 아시다시피 고객 경험 관리는 특히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CIO, 최고 디지털 책임자(CIO)에게 매우 중요한 우선 순위 영역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실제로 AEP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개인화 규모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분야에서 가장 큰 공급자입니다. 우리는 어떤 경쟁사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그 결과 최고의 디지털 경험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추진력을 유지하는 데 정말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AEP AI Assistant에 대해 생각해 보면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첫째, 고객이 사용 사례를 배포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예를 들어 잠재 고객을 생성하고 해당 잠재 고객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실행하는 것과 같은 사용 사례를 생각해 보면 오늘날 일부 데이터 엔지니어링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러한 청중을 하나로 묶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마케팅 팀과 IT 팀이 협력해야 합니다. AEP AI Assistant를 사용하면 마케팅 담당자가 훨씬 쉽게 스스로 작업을 수행하고 더 많은 사용 사례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량이 많아지면 더 많은 소비를 유도하고 프로필 수, 사용자 수 측면에서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수십억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를 향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브래드 젤닉

듣고 계속 훌륭한 일을 하게 되어 기쁩니다. 감사해요.

조나단 바스

안녕하세요, 교환원님, 거의 정시가 됐습니다. 마지막 질문 두 개를 받고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해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Goldman Sachs와 함께 Kash Rangan의 질문을 받아보겠습니다.

카시 랑간

안녕하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가장 작은 사업이라도 규모가 매우 큰 3개의 서로 다른 사업체가 있기 때문에 3개의 개별 수입 신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네, 죄송합니다. Anil, Dave, Shantanu님, 제가 원하는 모든 질문을 다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우리가 충분히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난 그냥 매우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겠습니다, Shantanu.

제너레이티브 AI, 앞뒤로 흔들리는 것 같아요. 진화 초기에는 가능성이 때로는 마법처럼 느껴지고, 때로는 끝이 없으며, 때로는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하지만 Adobe가 이 경로를 실행하는 매 분기마다 투자자들로부터 받는 질문에 대해 귀하는 어떤 입장에 있습니까? 생성적 AI가 너무 좋아서 창작 과정이 끝날까요? 그럼 우리는 창의적인 사람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 소프트웨어가 모든 것을 할 것입니까? 조금 무리하게 들리겠지만, 저는 여러분이 그 제안에 어떻게 반응할지 알아보기 위해 그것을 던져보겠습니다.

Experience Cloud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생성적 AI가 자체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어 마케팅 인력을 퇴출시킬 수 있을까요? 아니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강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반대로 뒤집어 보면 카테고리 압축이 아닌 카테고리 성장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매우 높은 수준의 질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는 여기 주식에 대한 큰 논쟁인 것 같습니다. 매우 감사합니다.

샨타누 나라옌

응, 캐시. 우리가 투자자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 아마도 마음 속에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 말은, 첫 번째는 AI와 관련하여 현재 투자자들로부터 존재하는 관심이 모두 인프라 및 칩과 관련되어 있다고 말하는 것이 공정하다고 생각하며 아마도 모든 사람이 이러한 모델을 만드는 곳이기 때문에 그럴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그들을 훈련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생성 AI의 진화에서 우리가 있는 부분과 관련하여 많은 흥분을 불러일으킬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AI의 가치가 추론으로 바뀌지 않고 사람들이 이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달라지지 않는다면, 사람들이 돈을 지출하는 분야에서 모든 투자가 실제로 이익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런 종류의 파괴적인 기술이 있을 때 사람들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원하는 작업을 더 빠르고 빠르게 수행할 때, 그리고 인터페이스가 익숙한 작업 흐름에 내장될 때 진정한 이점이 찾아온다고 항상 확신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을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관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러한 종류의 광범위한 부문에서 저는 생성 AI가 우리가 속한 모든 범주에 대해 실제로 시장을 극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더 높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귀하가 할 수 있는 일, 즉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있어서 더 저렴하고 더 생산적입니다. 저는 여전히 회사에서 CMO로 일하고 있으며 민첩하게 더 많은 콘텐츠를 만들고 변형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흥미를 느낍니다.

Anil이 대규모 개인화에 관해 이야기했을 때 두 가지 측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첫 번째는 항상 데이터였고 Anil과 팀은 이를 얻기 위해 일종의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을 사용하여 훌륭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사용자들에게 수분을 공급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가치는 여기에 올바른 콘텐츠를 주입하여 개인화된 경험을 만드는 데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생성 AI도 이를 촉진할 것입니다.

따라서 net-net, 저는 지금으로부터 5년 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내가 원하는 것을 달성하기 위해 창의적인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더 많은 마케팅 담당자가 '이제 할 수 있다'라고 말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저에게 필요한 민첩성을 통해 과거보다 훨씬 더 구체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잠재 고객을 진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Adobe가 어떻게 두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이 바로 Adobe의 임무입니다. 하지만 저는 AI와 관련된 업계에 존재하는 문제를 인식하고 이해합니다. 인터페이스에 가치가 발생하지 않으면 그대로 두겠습니다. 투자는 제가 생각하는 것만큼 유익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와드와니

그리고 Shantanu가 말한 내용을 기반으로 Kash를 추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꽤 많은 질문을 받는 또 다른 것은 다양한 모델 간의 비교에 관한 것입니다. 그렇죠? 그래서 Firefly가 뭔가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Midjourney는 뭔가 다른 것일 수도 있습니다. DALL-E가 다른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 테이블 주위에서 모델이 혁신할 때 우리는 흥분한다는 것입니다. Firefly가 놀라운 일을 할 때 우리는 흥분합니다. 우리는 타사 모델이 무언가를 할 때 흥분합니다. Shantanu의 관점에 따르면 이러한 모델에서 더 많은 콘텐츠가 생성될수록 색상 교정, 톤 일치, 전환 등 편집해야 할 콘텐츠가 더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클립을 조립하거나 합성 이미지를 마스킹합니다.

그 이유는 이 게임이 하나의 모델만 존재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각 모델은 생성되는 것, 모양, 생성 속도, 생성 시 비용 등 고유한 특성을 가지며, 이 모든 것을 종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터페이스 계층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우리는 이전에 이것을 말했지만 여기서 다시 말하겠습니다. 확실히 Firefly를 활용하여 제품, 도구 및 서비스를 구축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모델의 개성을 키우고 모두 통합하세요.

카시 랑간

놀랍습니다. 여기서 메시지는 Gen AI가 해당 카테고리에서 더 많은 성장을 창출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Shantanu는 피벗을 클라우드로 전환하여 그렇게 했습니다. 카테고리를 확장했으므로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매우 감사합니다.

샨타누 나라옌

고마워요, 캐시.

운영자

다음은 윌리엄 블레어와 함께한 제이크 로베르지(Jake Roberge)입니다.

제이콥 로베르지

안녕하세요.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분기에 축하 인사를 전하겠습니다. 아직 이르다는 것은 알지만 Firefly 서비스 및 GenStudio를 사용하는 사용자에 대한 피드백과 고객 행동은 어떻습니까? 그리고 더 장기적으로 생각해보면, 해당 제품에 의해 주도되는 Firefly 세대의 가속화에 대해 귀하가 말한 내용을 고려할 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당 고객으로부터 어떤 유형의 가격 상승을 볼 수 있습니까? 감사해요.

데이비드 와드와니

어쩌면 고객 제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회의 직전에 저는 CMO와 회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끔은 그가 CMO나 CEO 수장을 맡고 있지만 이번에는 CMO를 맡고 있다는 사실을 알기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올해 후반에 출시할 예정인 전체 퍼널 캠페인을 검토하고 있었습니다. 앞서 Shantanu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캠페인 비용, 캠페인 출시 시간 단축, 캠페인을 개인화하기 위해 만들 수 있는 콘텐츠의 양 측면에서 이점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DDOM을 중심으로 점점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해 온 작업 중 하나입니다. 이는 실제로 우리에게 매우 생산적이었습니다. 이번 분기에 볼 수 있듯이 다른 고객에게 무엇을 제시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전에 일부 고객을 나열했지만 소셜 콘텐츠 생성 가속화, 지역 콘텐츠 생성 가속화, 숫자 증가 등 모든 것에 대해 많은 고객과 협력해 왔습니다. 개인화 향상을 위해 생성된 콘텐츠의 양은 물론 더 나은 타겟팅을 위해 Anil이 작업 중인 모든 Experience Cloud 제품을 통해 전달됩니다.

샨타누 나라옌

그리고 Jake, 아마도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볼 때 대부분의 회사에서 Firefly 서비스의 초기 사용은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다양한 변형을 만들고 아이디어 프로세스에서 실제로 아이디어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까? 대부분의 회사는 생산에 투입하면서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사용하여 지역적 변형이든 단순한 변형이든 변형 측면에서 어떻게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까? 제 말은, 여러분이 한 발 물러서면 현재 모든 단일 광고 회사는 여러분이 제공하는 차이가 많을수록 미디어 지출에 대한 적절한 증가를 얻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말할 것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회사는 지역에 맞게 이러한 변형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상당히 많이 보고 있는 또 다른 하나는 지역 사회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커뮤니티가 커뮤니티 캠페인 내에서 사용하기 위해 축복한 자산을 갖기를 원할 때 Firefly 서비스가 사용되는 다른 곳이 바로 그곳입니다. 그리고 회사에는 커뮤니티가 들어와서 무언가를 가져간 다음 원하는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게시할 수 있는 커뮤니티 포털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초기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에이전시 회사는 실제로 GenStudio가 어떻게 수용되었는지 공개적으로 말한 회사입니다.

그러나 대형 미디어 회사라도 이 모든 세대의 AI가 어떻게 생산할 수 있는 콘텐츠의 양을 자동화하고 가속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확실히 관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당신에게 어떤 색깔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도중에 그들이 묻는 일종의 질문이 있었다면 다행히도 실제로 운 좋게도 우리는 훌륭한 답변을 얻었습니다. 그것은 면책과 면책 사용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우리에게 계속해서 중요한 차별화 요소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마지막 질문이므로, 제품 혁신, 납품 및 시장 출시 전반에 걸쳐 2분기에 우리가 어떻게 실행했는지 자랑스럽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분명히 많은 분들이 우리가 어떤지 물으셨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거시경제 환경에 대해 이야기한 곳에 이러한 수치를 종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고객층을 조명하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국 우리가 받은 질문에 따르면 AI의 진정한 가치는 개인과 기업이 업무와 워크플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에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나단 바스

고마워요, 여러분. 이것으로 통화가 종료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귀하의 참여에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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