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pha and Omega Semiconductor Limited ( NASDAQ:AOSL ) 2024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7일 오후 5시(ET)
기업 참가자
Stephen Pelayo - 투자자 관계
Stephen Chang - 최고 경영자
Yifan Liang - 최고 재무 책임자
회의 통화 참가자
David Williams - 벤치마크
Craig Ellis - B. Riley Securities
Jeremy Kwan - Stifel Nicolaus & Co.
운영자
좋은 오후에요. Alpha and Omega Semiconductor 2024년 3분기 실적 발표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이름은 Gemma이고 오늘의 진행자는 제가 될 것입니다. [운영자 지침] 이제 컨퍼런스 콜을 Alpha 및 Omega와 함께 호스트에게 다시 넘기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스티븐 펠라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4 회계연도 3분기 재무 결과를 논의하기 위한 Alpha and Omega Semiconductor의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AOS의 Investor Relations 담당자인 Stephen Pelayo입니다. 오늘 저와 함께 CEO인 Stephen Chang과 CFO인 Yifan Liang이 함께했습니다. 이 통화는 녹음되어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됩니다. 다시보기는 당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섹션에 있는 링크를 통해 통화 후 7일 동안 제공됩니다.
오늘 우리의 통화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Stephen은 전략적 하이라이트 및 세부 부문 보고서를 포함한 비즈니스 업데이트를 시작할 것입니다. 그 후 Yifan은 재무 결과를 검토하고 6월 분기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Q&A 세션을 진행하겠습니다. 수익 발표는 오늘 2024년 5월 7일 시장 마감 후 유선으로 배포되었습니다. 해당 릴리스는 회사 웹 사이트에도 게시됩니다.
당사의 수익 발표 및 본 프리젠테이션에는 비GAAP 재무 측정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비GAAP 척도를 사용합니다. 이는 투자자가 GAAP 척도와 함께 고려해야 하는 운영 성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비GAAP 측정치와 유사한 GAAP 측정치의 조정이 수익 발표에 포함됩니다. 이번 컨퍼런스 콜에서 우리는 비즈니스 전망 및 재무 예측에 대한 논의를 포함하여 특정 미래 예측 진술을 할 것임을 상기시켜 드립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기대에 기초한 것이며 실제 결과가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당사 보고서 및 SEC에 제출된 후속 문서를 참조하세요. 우리는 오늘 통화에서 제공된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제 우리 CEO인 Stephen Chang에게 통화를 넘기겠습니다. 스티븐?
스티븐 장
고마워요, 스티브. Alpha와 Omega의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먼저 결과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개요부터 시작한 다음 세그먼트 세부정보로 넘어가겠습니다.
우리는 수익 및 총 마진에 대한 지침에 따라 회계연도 3분기 결과를 전달했습니다. 수익은 1억 5천만 달러였습니다. 비GAAP 총이익률은 25.2%였습니다. 비GAAP EPS는 주당 손실이 0.04달러로 예상보다 약간 나았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컴퓨팅과 스마트폰의 계절적 하락세와 게임, 급속 충전기, 태양광 분야의 재고 조정이 계속되었습니다.
전체 반도체 사이클에 대한 더 넓은 관점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최종 시장에 대한 재고 조정이 이제 결론에 가까워지고 있으며, 2024년의 남은 기간으로 나아가면서 점진적인 반등이 가능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및 급속 충전기의 감소세는 분기 동안 둔화되었으며 태블릿, 가전제품 및 e-모빌리티의 순차적인 성장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3월 분기에는 그래픽 카드, AI 애플리케이션 등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지난 분기에 언급했듯이 우리는 다음주기의 회복 단계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그 궤적을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우리는 더욱 강력하고 탄력적인 회사로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 있습니다. 6월 분기부터 게임 부문의 반등과 태블릿, 그래픽 카드, AI의 지속적인 강세가 예상됩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고객의 신제품 출시 준비가 빨라지면서 상반기보다 더 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을 넘어 다음 주기의 성장 단계를 바라보며 AOS는 구성 요소 공급업체에서 포괄적인 솔루션 제공업체로 전환하여 BOM 콘텐츠를 늘리고 새로운 제품과 수직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더 깊이 나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고성능 실리콘, 고급 패키징, 지능형 IC라는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제품 제공 범위를 확대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이제 우리는 Vcore 컴퓨팅뿐만 아니라 고급 컴퓨팅을 위한 그래픽 및 AI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까지 확장하기 위해 스마트 전력 스테이지 외에도 다단계 컨트롤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배터리, 모터, 전원 공급 장치와 같은 다른 응용 분야에서 핵심 기술 IP와 강점을 계속 활용하는 동시에 인접 시장에 대한 R&D에 투자합니다.
이제 부문별 결과를 다루고 다음 분기에 대한 부문별 지침을 제공하겠습니다. 컴퓨팅을 시작으로 3월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4% 증가했고 전분기 대비 4.3% 감소했으며 전체 매출의 45.8%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계절적 요인과 중국 설의 영향으로 인해 순차적으로 한 자릿수 중반 감소에 대한 당초 예상과 일치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래픽 카드, 태블릿 및 AI 가속기의 재정적 성장은 주로 노트북에서 비롯된 계절적 감소를 부분적으로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6월 분기를 내다보면 컴퓨팅 부문은 태블릿, AI, 가속기 및 그래픽 카드의 지속적인 강세에 힘입어 한 자릿수 중반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 부문을 살펴보면, 3월 분기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1% 감소했고, 전분기 대비 소폭 0.3% 증가했으며, 총 수익의 15.7%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가전제품과 LCD TV 강세에 힘입어 낮은 한 자릿수 감소율을 예상했던 당사 예상치를 크게 웃도는 실적이다. 게임의 재고 조정은 3월 분기에도 계속되었지만 지난 분기에 제안한 대로 곧 제품 새로 고침의 일환으로 현재 콘솔 플랫폼 내에서 BOM 콘텐츠를 늘릴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또한 차세대 모델 설계를 위한 심도 깊은 논의에도 계속 참여하고 있습니다. 6월 분기에는 게임 부문 재고 조정 종료로 인해 소비재 부문이 두 자릿수 연속 성장을 예상하며, 이에 따른 강한 반등이 예상됩니다.
다음으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3월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2% 증가했고 전 분기 대비 7.4% 감소했으며 전체 매출의 17.9%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한국 및 중국 기반 스마트폰 OEM에 대한 3월 분기의 지속적인 출하 강세가 미국 Tier 1 스마트폰 고객에 대한 계절적 출하량 감소와 네트워킹 둔화로 상쇄되었기 때문에 예상보다 낮았습니다. 앞으로 미국의 Tier 1 스마트폰 고객이 가을 출시를 준비하면서 출하량이 순차적으로 크게 반등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한국과 중국 OEM의 경우 순차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속적인 감소에도 불구하고 중국 OEM 사업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BOM 콘텐츠와 시장 점유율 증가로 인해 통신 부문이 6월 분기에 전분기에 걸쳐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전년 대비 눈에 띄게 높은 수치입니다.
이제 전체 매출의 16.5%를 차지하는 마지막 부문인 전원 공급 장치 및 산업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3월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 감소했고, 전분기 대비 29%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지난해 9월 분기 미국 Tier 1 스파클링 고객에 대한 성수기 배송과 AC-DC 전원 공급 장치, 전동 공구 및 태양광의 순차적 감소에 따른 급속 충전기의 지속적인 재고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지난 분기에 언급했듯이, 우리는 전기자전거와 전기스쿠터에 대한 고객 관계 심화에 힘입어 e-모빌리티 부문에서 강력한 연속 성장을 보였습니다. 6월 분기에는 급속충전기 재고 조정 종료와 e-모빌리티의 지속적인 강세로 인해 이 부문이 순차적으로 한 자릿수 중상위 수치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기대에 부응하는 3분기 회계연도를 달성했습니다. 지난 1년여 동안 우리는 거의 모든 최종 시장에서 재고 조정을 경험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대부분의 조정이 끝났다고 믿습니다. 가을 PC와 스마트폰 출시를 준비하면서 계절성이 다시 돌아오기 시작했습니다.
다음 주기를 내다보면서 우리는 첨단 기술, 광범위한 최종 시장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모든 비즈니스 라인에 걸친 최고의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전력 관리는 특히 지속 가능한 저탄소 사회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AI, 디지털화, 연결성, 전기화 등의 주요 트렌드를 뒷받침합니다. 우리는 기술 로드맵을 꾸준히 실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점점 더 우리를 종합 솔루션 제공업체로 보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BOM(Bill of Materials)의 더 큰 부분을 차지할 수 있도록 하고 궁극적으로 장기적으로 업계를 능가하는 성장을 지원합니다.
이제 저는 Yifan에게 통화를 넘겨 회계 3분기 재무 결과와 다음 분기 전망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이판?
리앙 이판
고마워요, 스티븐. 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리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분기 수익은 1억 5,01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9.2%에서 13.2% 증가했습니다. 3월 분기는 소비자 지출의 기술성으로 인해 역사적으로 계절적으로 가장 낮은 수익 분기입니다. 전년 대비 성장은 재고 수정으로 인한 회복의 강도를 나타냅니다.
제품 믹스 기준으로 DMOS 매출은 9,38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5.9% 증가했고, 전분기 대비 13.8% 감소했습니다. PIC 매출은 5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4%, 전 분기 대비 10.6% 증가했습니다. 조립 서비스 및 기타 수익은 작년 같은 분기의 160만 달러, 지난 분기의 70만 달러와 비교하여 120만 달러였습니다. 라이센스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 매출은 이전 분기의 550만 달러, 전년 동기의 360만 달러에 비해 이번 분기에는 510만 달러였습니다.
비GAAP 총이익률은 1년 전 25.1%, 지난 분기 28%에 비해 25.2%였습니다. 분기별 감소는 주로 낮은 활용도와 ASP 침식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부분적으로 더 나은 혼합으로 상쇄되었습니다. 비GAAP 운영 비용은 작년 3,620만 달러, 전 분기 3,790만 달러에 비해 3,890만 달러였습니다. 분기별 증가는 주로 새해가 시작되면서 급여세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비GAAP 분기별 EPS는 1년 전 0.21달러 손실, 지난 분기 주당 순이익 0.24달러에 비해 0.04달러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현금흐름으로 넘어갑니다. 영업현금흐름은 고객 예금 상환액 990만 달러를 포함해 2,820만 달러였습니다. 이에 비해 지난해 영업현금흐름은 1,160만 달러였으며 전 분기에는 마이너스 2,350만 달러였습니다. 우리는 6월 분기에 약 450만 달러의 고객 예치금을 환불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우리는 해당 분기 동안 가득 찬 직원 제한 주식 단위 287,000주를 670만 달러에 재매입했습니다. 해당 분기의 EBITDAS는 1,160만 달러로 전년도 같은 분기의 650만 달러, 지난 분기의 2,070만 달러와 비교됩니다.
이제 대차대조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지난 분기 말의 1억 6,230만 달러에 비해 1억 7,440만 달러의 현금 잔고로 3월 분기를 완료했습니다. 순매출채권은 전 분기 대비 1,870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미결제 일수는 이전 분기의 18일과 비교하여 해당 분기의 15일이었습니다. 순 재고는 분기 대비 640만 달러 증가했으며, 평균 공간 제거 기간은 지난 분기의 141일에 비해 153일이었습니다. 해당 분기의 CapEx는 740만 달러로 전력 분기의 910만 달러와 비교됩니다. 우리는 6월 분기의 CapEx가 600만 달러에서 8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6월 분기 가이던스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는 수익이 약 1억 6천만 달러 +1,000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GAAP 총 마진은 24.7% ± 1%입니다. 우리는 비GAAP 총마진이 26.3% ± 1%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GAAP 운영 비용은 4,790만 달러 +100만 달러 범위에 있어야 합니다. 비GAAP 운영 비용은 3,950만 달러 +10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순이자 비용은 약 50만 달러가 될 것입니다. 소득세 비용은 약 90만 달러가 될 것입니다.
이것으로 질문을 시작하겠습니다. 교환원님, Q&A 세션을 시작해주세요.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Benchmark 회사의 David Williams로부터 나왔습니다. 데이빗, 이제 통화 가능해요.
데이비드 윌리엄스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에서 다시 성장한 것을 축하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우리가 한동안 들었던 것보다 훨씬 더 긍정적인 것 같아서 듣기에 좋습니다. 제가 묻고 싶었던 첫 번째 질문 중 하나가 스마트폰과 핸드셋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거기에서 당신이 Q-to-Q가 조금 더 나아지거나 강해졌다고 말했던 것 같습니다. 그 주력 출시에 대한 주문이 들어오나요? 그리고 이전 연도와 비교하면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혹시 그러한 주문 패턴에 변화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일반적인 변화라고 생각하시나요?
스티븐 장
확실히 우리는 스마트폰이 일반적인 계절성보다 더 잘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반적인 해에 우리는 일반적으로 3월 분기를 우리가 일반적으로 준비하는 가을 출시와는 정반대의 스마트폰 비수기로 간주합니다. 올해 실제로 우리는 3월 분기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직은 그렇지 않습니다. 12월 분기에 비해 여전히 약간 하락했지만 실제로는 여전히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그리고 그 주요 차이점은 실제로 중국 시장, 특히 프리미엄 휴대폰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는 다른 휴대폰 제조업체에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계절성을 일부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윌리엄스
좋아요. 그리고 문제는 화웨이에 어떤 제품이라도 배송할 수 있나요? 아니면 아직 고객이 아니나요?
스티븐 장
네, 지금은 Huawei로 배송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윌리엄스
좋아요. 괜찮은. 완벽한. 감사해요. 그리고 방금 여러분과 여러분이 새로운 제품에 대해 조금 이야기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특히 컴퓨팅 측면에서 꽤 많은 것을 내놓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제품이 해당 컴퓨팅 시장에 가져오는 규모와 그것이 귀하의 성장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정량화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과거에 CPU 업그레이드 또는 세대 변화에 관해 논의한 내용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하지만 해당 시장에 출시하는 신제품에서 얼마나 많은 추가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스티븐 장
확신하는. 실제로 컴퓨팅 공간에서는 꽤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컴퓨팅에서는 클라이언트 컴퓨팅 측면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토탈 솔루션을 추구하여 그곳에서 채권 콘텐츠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협을 추적하고 스테이지를 구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V 코어 솔루션을 구동하는 데 필요한 전체 솔루션을 판매하기 위해 다중 필드 컨트롤러도 도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BOM 콘텐츠가 성장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2달러 범위에 있었지만 3달러 범위로 진입했습니다. 그리고 구성에 따라 그보다 더 세게 밀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일반적으로 CPU가 사용되는 최신 전력 맵을 통해 더 많은 드라이버 질량이 낮아지고 더 많은 단계가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의미하고 CPU에 전력을 공급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 이것이 클라이언트 측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보고 있는 또 다른 점은 클라이언트 PC 측면뿐만 아니라 고급 컴퓨팅 측면에서도 더 많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과 우리는 그래픽 시장에서의 전반적인 성공에 대해 공유해 왔으며 그래픽 측면의 성장이 다시 시작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재고 수정이 우리 뒤에 있다는 것을 좀 더 확신하고 있으며 특히 그래픽 측면에서 성장을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거기에 있었던 그래픽은 2000년 이후로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그 시장이 우리에게 다시 돌아오는 것을 보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고 싶은 또 다른 새로운 영역은 컴퓨팅 공간입니다. AI입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우리는 그래픽 카드의 성공으로 인해 사업을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고객 중 한 명은 기본적으로 AI 가속기에서 유사한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여전히 AI 가속기로 들어가는 일부 기여를 보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윌리엄스
거기에는 훌륭한 색상이 많이 있습니다. 확실히 감사하고 진행 상황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내 생각에 여기에서 지속되는 것은 가전 제품에 관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아직 상대적으로 침투가 덜 된 미개발 기회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고 그 시장이 조금 더 나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처럼 들립니다. 단기적으로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해당 가전제품 시장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얼마나 많은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어쩌면 우리는 그것이 귀하와 귀하 모두에게 총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12개월에서 18개월을 내다보는 수익 관점입니다. 감사합니다.
스티븐 장
물론, 가전제품은 확실히 우리의 목표 최종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IGBT뿐만 아니라 압축기 모터와 냉장고, 세탁기와 건조기 내부에 사용되는 드럼 모터를 따르는 IGBT 기반 모듈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해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 이것은 우리에게 훌륭한 시장입니다. 우리는 이 공간에서 막 시작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우리가 약 1%의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는 20억 달러 규모의 시장과 같습니다. 따라서 이 분야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꽤 많습니다. 현재 우리는 가전제품 내부에 사용되는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인버터 모터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추세를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최종 시장은 전체 글로벌 주택 시장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역풍이 불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습니다. 적어도 다음 분기에는 어느 정도 강세를 보일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계속되고 앞으로도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이는 우리에게 중요한 최종 시장이며 우리는 이 분야에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윌리엄스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
고마워요, 데이빗. 다음 질문은 B. Riley Securities 회사의 Craig Ellis로부터 나왔습니다. 크레이그, 당신의 전화는 이제 열려있습니다.
크레이그 엘리스
예. 질문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사이클 트럭을 통과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준비된 발언에서 나온 점에 대한 후속 조치부터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내 생각에 Stephen은 실제로 모든 최종 시장에서 발생하는 콘텐츠 이득 공유에 관해 생각합니다. 문제는 예를 들어 일부 시스템에서 달러 콘텐츠가 2달러에서 3달러로 증가하는 PC의 콘텐츠 이득이나 통신 최종 시장에서 얻을 수 있는 점유율 이득입니다. 임대 혜택에 이르기까지 회사별 이익을 통해 올해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최종 시장이 어디인지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까? 올해 사업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생각할 때 그것의 상대적인 기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그것이 첫 번째 질문입니다.
스티븐 장
확신하는. 좀 더 일반적으로 묻는다면 아마도 스마트폰의 영향이 더 클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중국폰의 강세를 말씀드렸지만, BOM 함량 증가에 관해서는 우리 제품이 특히 고급형 휴대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추세 중 하나는 실제로 더 높은 충전 전력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최종 고객은 휴대폰을 훨씬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그러므로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휴대폰을 작동하려면 장치에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해야 합니다. 따라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전력에 대한 성능과 BOM 내용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미국 Tier 1 전화 제조업체에서도 견고한 점유율을 유지한다는 측면에서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점유율 증가와 BOM 함량 증가가 모두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PC 측면에서는 일반적인 BOM 확장이 기여하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더 많은 IC 콘텐츠가 포함되는 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PC 시장은 아직 침체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거기에 도달하는 데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PC를 다루는 더 많은 콘텐츠를 통해 더 나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러나 그 동안 우리는 AI 부분뿐만 아니라 그래픽 측면에도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위해 컴퓨팅 내에서 확장하고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크레이그 엘리스
도움이 됐어요, 스티븐. 그리고 후속 질문은 실제로 두 가지입니다. 첫째, Intel이 올해 하반기에 4천만 개의 Meteor Lake 장치를 목표로 출하할 예정이라면 매우 구체적으로 PC입니다. 그리고 내년에는 6천만 달러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것이 콘텐츠 이득을 얻고 있는 부분이고 회계연도 4Q 지침에서 그 중 일부를 볼 수 있습니까? 그리고 단순한 계산을 넘어서는 더 넓은 질문이 있습니다. 3개월 전 귀하가 올해 중반과 하반기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우리가 시작하는 것처럼 보이는 비즈니스에서 계절적 성장이 있을 가능성을 보셨던 것 같습니다. 그걸 보려고. 지난 3개월 동안 올해 후반기 또는 2025 회계연도 상반기에 대한 귀하의 기대가 어떻게 변했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무엇이 좋아졌나요? 그리고 더 낮은 점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스티븐 장
물론, 캘린더의 PC에 관해서는 상반기와 하반기를 비교하면 하반기가 상반기보다 강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9월 성수기를 넘어 얼마나 거세질지는 가늠하기 어렵다. 우리는 계절적 패턴이 이미 다시 나타나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완전한 회복을 주저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접어들면 이번 12월 분기에도 지속될지 여부에 대해 더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제 생각에는 PC가 완전히 복구되는 데에는 시간이 좀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저는 Intel이 Meteor Lake로 전환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OEM이 제공하는 이러한 새로운 플랫폼 중 일부가 PC에 대한 더 많은 최종 수요를 촉발하기 시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그렇습니다. 우리는 9월 분기에 PC가 더 강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에 대해 주의 깊게 관찰할 것입니다.
크레이그 엘리스
예. 그리고 마지막으로 Yifan님을 위한 하나를 드릴 수 있다면 총 마진이 적어도 우리 모델보다 조금 더 나은 성과를 거두는 것을 보니 반갑습니다. 내 질문은 이것이 6월 이후를 볼 때 총 마진과 실제 확장 속도에 대해 알아야 할 더 큰 제공 및 테이크는 무엇이며 총 마진이 움직일 수 있다는 확신을 갖기 위해 무엇을 확인해야 하는가입니다. 다시 30% 수준으로 돌아갔다가 어느 시점에는 더 높아질까요? 감사합니다.
리앙 이판
확신하는. 예. 내 말은, 6월 분기에 우리가 안내한 대로, 거기에서 매출총이익이 약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뜻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요인이 있으며 이는 총 마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활용도가 하나이자 제품 믹스 및 전반적인 ASP 환경이 견고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여전히 중기 목표 모델과 수익 10억 달러에 도달하는 모델을 생각하고 있으며 비GAAP 기준 수준에서 총 마진을 30%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크레이그 엘리스
알았어요. 고마워요. 나는 대기열에 다시 뛰어 올 것이다.
운영자
고마워요, 크레이그. 다음 질문은 Stifel Nicolaus & Co. Jeremy라는 회사의 Jeremy Kwan 님으로부터 왔습니다. 귀하의 라인은 이제 열려 있습니다.
제레미 관
네 감사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총 마진 문제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할 것 같습니다. Yifan은 10억 달러, 총 마진 30%를 언급했습니다. 지금부터 거기까지 그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나요? 수익 흡수로 인해 얼마가 발생하고 더 나은 혼합과 가격 지원으로 얼마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가격 책정, 가격 책정 환경이 해당 예측을 고려하는 방법을 어떻게 보십니까? 감사합니다.
리앙 이판
확신하는. 내 말은, 우리가 10억 달러 수준에 도달하면 매출총이익 개선의 대부분이 제품 믹스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10억 달러에 도달하고 제품 믹스를 달성함으로써 MOSAID 사업에서도 전력 IC 제품 및 일부 더 높은 소켓 제품 측면에서 상당한 개선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총 마진 개선의 대부분은 제품 혼합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ASC 환경이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재고 수정 모드에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조금 더 나쁘다고 말할 것입니다.
제레미 관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한 자릿수 중반에서 한 자릿수가 하락합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은 아마도 높은 한 자릿수일 것입니다. 가격 책정 환경 측면에서 이를 좀 더 정량화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나요?
리앙 이판
예, 내 말은, 일반적으로 한 자릿수 중반에서 한 자릿수 감소가 있을 것이며 현재는 연간 기준으로 더 많은 수치가 있으며 한 자릿수 높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레미 관
엄청난. 그리고 경쟁 환경 측면에서 저가형에서 더 많은 경쟁을 보기 전에 언급하신 것 같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눈에 띄게 변화가 있었나요? 그리고 그렇습니다. 귀하의 포트폴리오가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해 귀하가 우리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더 명확하게 설명하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리앙 이판
내 말은, 지난 3개월 동안 제품 믹스 측면에서 큰 변화가 보이지 않았으며 우리가 언급한 것처럼 특정 애플리케이션 최종 시장에서는 일부 개선이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그래픽의 스마트폰에서 그렇습니다. 카드와 그 영역에 있습니다.
제레미 관
알았어요. 그리고 마지막 질문 하나. 6월 분기의 회복을 위해 게임으로 돌아가서, 재고 역풍이 사라지고 어쩌면 재입고까지 되면서 그 중 얼마나 많은 부분이 발생하는지 아시나요? 그리고 그 중 얼마나 많은 양이 귀하가 보유하고 있는 더 높은 채권 함량에서 나오나요? 그리고 그것에 대한 마지막 질문입니다. 다음 세대에 대해서는 조금 이르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BOM 콘텐츠 측면에서 이 중간 주기 새로 고침 플랫폼에 비해 단계 함수 BOM 증가를 예상하십니까? 예, 더 자세한 내용이 있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스티븐 장
물론이죠, 제레미. 예, 게임 콘솔의 경우 약 7년의 수명 주기 중 약 4~5년차에 있다는 점을 상기시켰습니다. 이것이 바로 수명주기의 후반부에 들어서면서 재고 수정이 시작된 곳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문이 다시 돌아와 6월 분기에 들어가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고 고무적입니다. 그리고, 정확한 숫자는 없지만 대략 절반 정도일 것입니다. 우리는 BOM에 있는 기존 부품에 대한 주문이 확실히 반환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또한 올해 말에 출시할 파생 제품의 증가도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둘 다 영향을 미치고 해당 하위 세그먼트가 성장하는 것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레미 관
매우 감사합니다.
스티븐 장
감사합니다.
운영자
고마워요, 제레미. 현재 대기열에 등록된 다른 질문이 없습니다. [운영자 안내] 대기열에 등록된 질문이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으로서는 마무리 발언을 위해 컨퍼런스 콜을 우리 경영진에게 다시 넘기고 싶습니다.
스티븐 펠라요
좋아요. 안녕하세요, 스티븐 펠라요입니다. 결론을 내리기 전에 앞으로 있을 두 가지 이벤트에 대해 간략하게 언급하고 싶습니다. 경영진은 5월 22일 Beverly Hills에서 열리는 B Riley 제24차 연례 기관 투자자 컨퍼런스와 6월 5일 보스턴에서 열리는 Stifel 2024 Cross Sector Insight Conference에서 일대일 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미팅을 요청하시려면 각 후원은행의 기관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오늘 실적 발표를 마칩니다. AOS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분기에도 다시 만나 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이것으로 Alpha 및 Omega Semiconductor 회계연도 3분기 2024년 실적 발표를 마칩니다.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남은 하루도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