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estar Automotive Holding (PSNY) 폴스타 오토모티브 홀딩 2024년 2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 폴스타 Polestar 2 , Polestar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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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estar Automotive Holding UK PLC( NASDAQ:PSNY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7월 2일 오전 8시(동부 표준시)

회사 참여자

Thomas Ingenlath - CEO
Per Ansgar - CFO
Bojana Flint - IR 책임자

컨퍼런스 콜 참가자

토비아스 베이스 - 레드번 애틀랜틱
안드레스 셰퍼드 - 캔터 피츠제럴드
다니엘 로에스카 - 번스타인
댄 레비 - 바클레이스

운영자

안녕하세요.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Polestar Q1 2024 결과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청취 전용 모드입니다. 발표자의 프레젠테이션 후 질의응답 세션이 진행됩니다. [운영자 지침] 오늘의 컨퍼런스는 녹화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오늘의 연사인 보야나 플린트에게 컨퍼런스를 넘겨드리고 싶습니다. 계속 진행해 주세요.

보자나 플린트

감사합니다, 운영자님. 안녕하세요, Polestar Investor Relations의 Bojana Flint입니다. 오늘의 결과 전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전체 연도와 2024년 1분기 예비 결과를 모두 다룹니다. CFO인 Per Ansgar가 재무 업데이트를 시작하고, 그 다음으로 Polestar의 CEO인 Thomas Ingenlath가 발표합니다. 그런 다음 분석가와 리테일 투자자의 질문을 받습니다.

하지만 시작하기 전에 평소처럼 몇 가지 정리 사항을 다루겠습니다. 오늘의 많은 의견은 미국 연방 증권법에 따라 미래 예측 진술로 간주되며 Polestar의 실제 결과가 전달된 내용과 크게 다를 수 있는 수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참가자에게 상기시키고자 합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는 회사의 미래 재무 실적, 생산 및 납품 규모, 재무 및 운영 결과, 단기 전망 및 중기 목표, 기금 모금 및 자금 조달 요구 사항, 거시경제 및 산업 동향, 회사 이니셔티브 및 기타 미래 이벤트와 관련된 진술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오늘 발표된 미래 예측 진술은 오늘부터만 유효하며, Polestar는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실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몇 가지 요소에 대한 논의는 SEC 제출물에 포함된 위험 요소를 검토하세요.

또한 경영진은 전화 통화 중에 비GAAP 재무 측정치를 언급할 수 있습니다. 비GAAP 재무 측정치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한 논의 와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GAAP 측정치와의 조정은 오늘 발행된 보도 자료의 부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통화를 Per에게 넘기겠습니다. 계속 진행해 주세요.

페르 안스가르

감사합니다, 보야나. 이 수익 보고에 여러분을 모두 환영하고 싶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2024년 1분기 실적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지난주에 발표한 2023년 전체 연도 예비 실적에 대한 제 견해를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실적을 보고하고 그동안의 불확실성을 없애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감사원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몇 주 안에 20-F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감사되지 않은 2023년 전체 연도 수치를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왜 추가 시간이 필요했을까요? 첫째, 올해는 Sarbanes Oxley를 완전히 준수하는 첫 해입니다. 젊은 회사로서는 상당한 작업이라고 말씀드려야겠습니다. 둘째, NASDAQ 상장과 그에 따른 재진술에 앞서 발생한 특정 오류의 수정입니다.

저는 그들이 수정되었고 안내에 따라 [2025](ph)에 5% 미만의 순손실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쳤고 2021년에는 5%의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큰 영향은 아니지만 완료하는 데 여전히 상당한 양의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시다시피 우리는 약 4억 5천만 달러의 비현금 손상 비용을 책정했고 저는 이것에 대해 다시 언급할 것입니다.

좋습니다. 이제 2023년의 주요 수치로 넘어가겠습니다. 손익 계산서부터 시작해서, 2023년 글로벌 자동차 판매가 6% 증가하여 54,600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채널 믹스와 할인 증가로 매출은 3% 감소했습니다. 총 이익은 마이너스 [$415]
(ph) million으로 감소했지만 여기에는 4억 5천만 달러의 비현금 손상 비용이 포함되었습니다. 2023년 이러한 비용을 제외하면 총 이익 마진은 손익분기점에 도달했을 것이며, 이는 이전 지침과 일치합니다.

SG&A 비용은 14% 증가했습니다. 이는 2023년에 이미 해결했는데, 2023년 중반에 두 차례의 전략적 비용 및 직원 감축을 시작한 다음 2024년 초에 또 다른 감축을 실시했습니다. 이제 그 혜택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곧 다루겠습니다. 기타 영업 이익은 운전 자본에 대한 외환 효과와 매각을 위해 보유한 자산 처분 이익으로 인해 혜택을 받았습니다.

요약하자면, 영업 손실은 비현금 손상으로 인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제 현금 흐름 하이라이트로 넘어가겠습니다. 영업 현금 유출은 약 19억 달러였고, 이는 재고 증가와 무역 채무 결제로 인해 약 8억 달러의 자본이 마이너스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2023년을 원하거나 예상했던 것보다 재고가 더 많았던 것으로 마감한 것은 공정한 말이지만, 조치를 취했고 2024년 1분기에 이미 개선을 보았습니다.

자금 조달에 있어서 [약] 20억 달러 중 약 14억 달러는 장기 주주, 볼보 자동차 및 지리에서 대출받은 것입니다. 우리는 연말에 현금 및 현금성 자산 7억 7천만 달러로 마감했습니다. 이는 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된 손상 비용으로 이어집니다. 첫 번째는 재고 손상이고 두 번째는 자산 손상입니다. 재고 손상은 연간 약 1억 2천만 달러에서 시작하여 9개월 후 약 4천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 차트는 연말 재고 가치와 매출 및 가격 추세가 현재 공정 가치에 반영된 2024년 1분기와 2분기에 대한 미래 전망도 고려합니다. 이제 3억 3천만 달러의 자산 손상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모든 회사는 미래 수익 능력과 관련하여 자산 가치를 매년 평가해야 합니다. 2023년 후반에 우리는 각 자동차 라인이 별도의 자산을 소비하고 별도의 현금 흐름을 생성함에 따라 사업이 성장했기 때문에 다른 자동차 라인 또는 현금 생성 단위에 대해 별도로 이 평가를 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분석 결과, 일부 Polestar 2 자산의 회수 가능 자산 가치를 [낮추는 것이 합리적]이며, 그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Polestar 2는 몇 년 전 미국에서 관세가 도입되어 마진이 줄었고, 그에 더해 중국에서의 실적이 부진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olestar 2는 현재와 미래에 중요한 자동차 라인이므로 계속해서 생산하고 판매할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상기시켜드릴 가치가 있는 것은, 이 손상은 현금 포지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제 2024년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우리에게 매우 흥미로운 한 해입니다.

올해 초에 우리는 2024년이 연말과 연초에 상당히 다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안내했습니다. 상반기에는 Polestar 2 판매와 제품 램프업을 위한 네트워크 준비에 집중했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소매 유통 모델 구현과 Polestar 3 및 Polestar 4의 성공적인 출시 활동 및 캠페인이 포함되었습니다. 2024년 상반기 실적에서 이를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힘든 시작을 했지만 2분기에는 큰 개선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Thomas가 우리가 취한 조치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할 것입니다.

이제 2024년 1분기 재무 수치로 넘어가겠습니다. 매출은 약 2억 달러 감소했습니다. 이는 물량 감소, 재고 관리를 위한 할인 증가, 중국 합작법인에 대한 자동차 판매에 따른 매출 인식 복잡성 때문이었습니다. 매출 총이익률은 약 9%로 마이너스였는데, 기본적으로 매출 감소와 R&D 상각이 매출원가로 이동한 것을 반영한 것입니다. SG&A 비용은 Polestar 3 및 Polestar 4 마케팅에도 불구하고 1% 감소했습니다. 인력 감축을 포함한 전략적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기본적인 비용 효율성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현금 흐름 측면에서, 2억 3천만 달러의 운영 현금 유출은 주로 EBITDA와 미지급금으로 상쇄된 재고에 대한 초기 개선으로 설명됩니다. 2분기 매출에서 볼 수 있듯이, 2분기와 그 이후에 더 많은 운전 자본 개선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현금 흐름 유출은 계획에 따라 약 1억 9천만 달러였으며, Polestar 3, 4, 5에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자금 조달 현금 유입은 약 4억 6천만 달러의 순 증가였습니다. 우리는 1분기에 확보한 9억 5천만 달러의 클럽 대출을 완전히 활용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다른 대출과 무역 금융 시설의 일부 상환을 했습니다. 기억하세요, 우리는 [4억 7천만 유로] (ph)의 기간 금융 시설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거의 인출되지 않았습니다. 올해 남은 기간과 2025년까지의 전망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2분기에 나타난 판매 모멘텀은 재고 수준과 현금 흐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는 두 가지 프리미엄 SUV로 인해 하반기에 더욱 강력한 납품이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사업이 모멘텀을 얻고 있지만,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EV 시장에서 지속적인 가격 압박과 함께 수입 관세 도입으로 인한 단기적인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여 2025년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을 목표로 계속 노력하는 한편, 당사는 추가적인 완화책을 포함하여 사업 계획을 조정하고 있으며, 올해 말에 업데이트된 지침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토마스가 최근 사업 개발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토마스 잉엔라트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 컨퍼런스 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2분기 납품 수치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올해 초는 매우 느렸지만,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영업 조직을 활성화하고 리테일 활동을 가속화했는데, 그 결과 2분기에 13,000대의 차량을 납품했고, 미국, 스웨덴, 노르웨이, 독일에서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리테일 주문량도 매우 강력하게 증가하여 전년 대비 169% 증가했습니다. 이는 우리 팀과 리테일 파트너에게 큰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그리고 [손을 들어 올리는] (ph) 시승 주간과 고객에게 첫 인도를 통해 두 대의 새로운 SUV를 출시했을 때 큰 추진력을 얻었습니다.

스페인에서 Polestar 3와 4에 대한 글로벌 미디어 시승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글로벌 리뷰는 훌륭했습니다. 저는 우리가 여기서 진정한 승자를 만들어냈다고 말하는 것이 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두 가지 헤드라인을 공유하겠습니다. 첫 번째 주행에서는 Polestar 3가 프리미엄 EV와 프리미엄 내연 기관 SUV 사이의 더러운 독특한 교량을 놀랍게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저는 이것이 Polestar 3가 두 세계의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중요한 특성을 설명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Auto EV입니다. 지금까지 최고의 Polestar일 뿐만 아니라, 동급에서 단연 최고입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Polestar 4 리뷰에 관해서는 어제 나왔고, 어제 엠바고가 해제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정말 긍정적인 헤드라인, 환상적인 리뷰입니다. 그중 하나는 영국을 운전하며, 실제 창문은 없지만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포르쉐 마칸을 차지합니다. 그래서 이번 여름에 그것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한 대의 자동차 회사에서 세 대의 자동차 제품 포트폴리오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우리는 상업적 성과를 촉진하고 더 광범위한 고객 기반에 도달하기 위해 소매 및 판매 모델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분기에 스웨덴과 노르웨이를 시작으로 유럽에서 비정품 대리점 모델로의 첫 번째 전환을 발표하면서 이 작업을 가속화했습니다.

이러한 전환을 통해 우리는 유통에서 실제 판매 채널로 전환하는 상업 과정에서 우주 파트너를 활성화하고, 전환 및 주문 접수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며, 고객이 우주에서 직접 자동차를 구매하기 쉽게 만듭니다. 또한 미국을 포함한 모든 주요 시장에서 소매점을 크게 늘릴 것입니다. 또한 2025년에 여러 새로운 시장 출시를 목표로 삼을 것입니다. 프랑스, ​​체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폴란드, 태국, 브라질.

판매 운영과 관련하여 여름 초에 주요 시장에서 경영진을 임명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판매 분야의 고위 인력을 회사에 영입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현재 직면한 과제 중 하나는 발표된 수입 관세입니다. 또한, 모든 전체적인 영향은 아직 불분명합니다. 우리가 아는 것은 우리가 꽤 오래 전에 사업의 위험을 줄이고 다각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북미와 유럽을 위한 Polestar 3를 제조하기로 결정했고, 이는 여름이 끝나기 전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Polestar 4는 북미 시장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에 한국에서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Per가 전망 성명에서 언급했듯이, 2025년에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을 달성한다는 야망은 변함이 없으며, 이러한 과제에 비추어 이 목표를 보호하기 위한 계획을 검토하고 올해 말에 업데이트된 지침을 제공할 것입니다.

Polestar는 유일한 유럽 순수 EV 브랜드이며, 이는 Håkan Samuelsson의 비전과 야망 덕분입니다. 여기 있는 모든 비즈니스 관계자를 대신하여, 은퇴를 앞둔 회장으로서의 그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동시에, 다가올 주주총회에 이어 Winfried Vahland를 새로운 회장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Winfried는 임원과 이사회 차원에서 자동차 산업에서 상당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이는 Polestar가 개발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칼라 드 가이셀러는 또한 정규 임원 역할에 집중하기 위해 다가올 주주총회에서 재선에 나서지 않기로 했습니다. 칼라의 미래 경력에 최선을 기원하며 칼라에게 감사드립니다. 다가올 주주총회에서 승인을 거쳐 두 명의 새로운 이사회 이사를 환영합니다. 중국에서 상당한 자동차 경험을 가져온 Laura Shen과 상당한 재무 및 회계 경험을 가져오고 미래에 감사 위원회 의장을 맡을 Christine Gorjanc입니다.

저는 자동차, 브랜드, 강력한 주주, 그리고 사업 설정을 위해 구축한 회복력 있는 위치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를 바라봅니다. 우리 브랜드를 출시한 이후로 주변 세계는 크게 바뀌었고, 특히 지난 몇 달 동안 글로벌 자유 무역과 같은 매우 기본적인 것에 의문이 제기되었지만, 우리는 이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제조 기반을 갖춘 유일한 EV 신생 기업 중 하나이며, 다음 단계에서는 유럽도 포함할 계획입니다. 올해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강력한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두 대의 새로운 SUV가 훌륭한 평가를 받았으며 시승 예약이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리테일 모델 전환이 진행 중이며 영업 관리팀을 상당히 강화했습니다. 2분기에 매출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며, 연말에 사업 실적에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모델 확장과 '25년에 출시될 7개의 새로운 시장 출시로 시장 입지가 확대되는 것이 우리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운영자님, 이제 분석가 Q&A로 넘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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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이제 Redburn Atlantic의 Tobias Beith 라인에서 온 첫 번째 질문을 받겠습니다. 계속 진행해 주세요.

토비아스 베이스

안녕하세요, 토마스, 퍼, 보야나. 다시 대화를 나누게 되어 반갑습니다. 제 첫 번째 질문은 2분기 판매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꽤 놀랍다는 걸 인정해야겠습니다. 올해 4분기와 1분기에 했던 것처럼 중국 합작법인에 폴스타 4가 얼마나 많이 팔렸는지 공개해 주실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페르 안스가르

고맙습니다, 토비. 그리고 저는 퍼입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우리는 2023년 후반에 꽤 많은 폴스타 4를 판매했습니다. 그리고 1분기에도 꽤 많이 판매했습니다. 2분기에는 200대 정도밖에 판매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폴스타 3의 일부 배송을 제외한 모든 판매는 폴스타 2와 관련이 있는데, 우리는 그것을 보고 매우 기쁩니다. 그 위에, 지금은 배송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게다가, 우리는 모든 자동차 라인에서, 그리고 Polestar 2를 포함하여, 매우 강력한 주문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3분기에 접어들면, 매출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토비아스 베이스

알겠습니다. 알겠습니다. 그리고 비례적으로, Polestar 4의 볼륨은 작년 4분기보다 1분기에 두 배나 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손상 전 총 마진은 여전히 ​​마이너스인 듯합니다. 이에 대해 논의하고 어떻게 수익성이 생기는지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페르 안스가르

네. 분명히 Polestar 4는 일반적으로 매우 매우 수익성 있는 자동차이고, 여기서 앞으로 나아가면서 더 큰 자동차가 더 크고 총 이익 마진이 더 좋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1분기에는 중국 합작 투자와 관련된 매출 인식 측면에서 복잡한 상황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실제로 1분기에 전체 매출 인식을 할 수 없는 자동차를 인도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여기에서 1년 동안 균형을 이룰 것이라고 봅니다. 따라서 1분기 매출에서 Polestar 4 총 이익에 대한 결론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돌아와서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볼륨으로 3분기 매출이 증가하기 시작하면 이에 대해 더 많은 논의를 해야 합니다.

토비아스 베이스

좋습니다. 그리고 제게 마지막 질문 하나만 더 하겠습니다. 저는 특정 주요 국가에서 새로운 Polestar 3 또는 Polestar 4의 예상 배송일이 연말 전이라는 것을 알아챘고, 더 저렴한 단일 모터 변형 모델도 이미 유럽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이 모델에 대한 수요 대비 주문 공급에 대해 의견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보자나 플린트

폴스타 3, 폴스타 4의 주문서.

토마스 잉엔라트

안녕, 토비. 미안하지만, 질문을 잘 이해하지 못하겠어요. 폴스타 3의 앞으로의 여정이 어떤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달 말인 6월에 첫 번째 배송을 시작했다는 걸 아시잖아요. 그리고 3분기에 고객 배송을 늘릴 거예요. 물론, 이 차에 대한 주문서를 시작으로 이번 달에 서비스를 시작할 거예요. 당연히 단일 모터 버전은 지금 출시했어요. 물론, 배송 측면에서는 훨씬 나중에 시작될 거예요.

우리는 이 차를 지금 당장 제공하기로 의도적으로 결정했는데, 어떤 면에서는 이 차에 매우, 매우 유혹을 받을 수 있지만, 이 차가 단일 모터 버전이고 가격표가 붙어 있는 것이 구매력에 더 ​​적합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고객에게도 선택권을 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는 지금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첫 6개월 동안의 납품 기간 동안입니다.

물론, 주로 듀얼 모터와 주문 은행이 지금 우리가 작업해야 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언급해야 할 한 가지는, 물론, 지금 7월 첫째 달에는 특히 여전히 매우 조심하고 한 번에 너무 많은 차량을 밀어내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단순히 정말 양질의 발급자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배송은 고객이 우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올바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그에 따라 8월, 9월, 그리고 물론 그 다음 달에 우리가 기대하는 정상적인 흐름에 훨씬 더 많이 들어갈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약간 조심스러운 램프업입니다. 하지만 물론, 우리는 매우, 매우 강력하고 큰 시운전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체적으로, 40,000명의 핸드레이저가 차에 타기를 꽤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이제 핸드레이즈가 차에 타고 이것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하는 가장 큰 활동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물론, 우리는 이러한 핸드레이즈에서 상당히 좋은 전환율을 기대합니다.

토비아스 베이스

알겠습니다. 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토마스. 도움이 되는 설명이 필요해서요. 제가 말하고자 했던 요점은 올해 매진되지 않은 주요 시장, 즉 주문서가 연말까지 이어지지 않지만, 아마도 내년 어느 때까지 구매한 차량을 구매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 역학 관계를 이해하고 싶었지만, 당신의 답변이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넘어가겠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페르 안스가르

환영.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Cantor Fitter의 Andres Sheppard 라인에서 다음 질문을 받겠습니다. 계속하세요.

안드레스 셰퍼드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좋은 오후입니다.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작하고 싶었는데, 토마스나 퍼, 발표된 관세의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나요? 관세가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캐롤라이나의 시설이 가동되면 어떻게 바뀔까요? 감사합니다.

토마스 잉엔라트

네, 몇 주 전에 발표된 미국에 대한 100% 관세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거의, 그리고 저는 우리가 Polestar 3의 사우스 캐롤라이나 생산을 실제로 도입하는 것을 거의 완벽하게 강조합니다. 물론 한편으로는 이것이 Polestar 3에 대한 100% 수입 관세가 없는 정상적인 [세금 상황] (ph)을 갖는 목적을 달성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물론 미국 시장에서의 우리의 가속화와 모든 것은 물론 Polestar 3가 미국에 완벽한 제품이라는 강한 믿음과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생산을 시작하고 운영하는 것을 중심으로 제공됩니다. 물론 그 위에 미국에서 유럽 물량을 수출하여 실제로 Polestar 4를 미국으로 수입할 수 있는 풀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서로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관세 인상의 중장기적 효과는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의 이 생산으로 기본적으로 완전히 완화되어야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관세가 이미 적용되는 데는 약 2주가 걸리며, 생산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우리는 청두의 초기 생산에서 미국으로 얼마나 많은 자동차를 수입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해야 했고, 그런 다음 이 수입을 중단하고 사우스캐롤라이나 생산을 시작해야 했습니다. 이런 불일치가 발생한 지 약 2주가 지났습니다.

페르 안스가르

여기에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여기는 Per입니다. 또한 수입 관세와 지출 관세를 일치시킬 수 있는 관세 환급이라는 메커니즘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찰스턴에서 Polestar 3를 생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 미국으로 수출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관세 측면에서도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오래전부터 이미 취해온 조치를 통해 이 주제에 대해 상당히 안정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안드레스 셰퍼드

알겠습니다. 매우 도움이 됩니다. 모든 색상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아마도 빠른 후속 조치로, Per에게, 유동성이 8억 달러에 약간 못 미치는데, 올해 자본 요구 사항은 어떻게 되는지 상기시켜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이 환경에서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감사합니다.

페르 안스가르

아니요. 그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 저는 현금 흐름과 함께 일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해야겠습니다. 저는 그것이 매우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분명히, 그것은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현금 흐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회사와 매우 집중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2분기에 들어서면서 우리가 운전 자본과 현금 흐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매우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그 관점에서 매우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기본적으로 4억 7천만 유로의 무역 금융 시설을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본적으로 그 중 90% 또는 그 중 90% 이상을 당장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앞으로 여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지금 상황에서 관세와 가격 위치 등의 움직임이 보입니다. 토마스가 말했듯이, 우리는 앞으로 사업 계획과 프로젝트를 조정하고 활동을 완화하는 데 많은 초점을 맞출 것이고, 올해 말에 우리가 여기에서 앞으로 우리의 필요를 어떻게 보는지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사항, 거기에 변화가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또한 중요한 점은 올해 초에 우리의 최종 소유주인 Geely Holding도 우리 사업에 강력한 지원을 표명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과 Volvo Cars 및 다른 회사들과 끊임없이 대화하며 우리의 자금 조달 위치를 그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모든 것에 대해 매우 확신합니다.

안드레스 셰퍼드

알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르 안스가르

감사해요.

보자나 플린트

감사해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Bernstein의 Daniel Roeska 라인에서 다음 질문을 받겠습니다. 계속하세요.

다니엘 로에스카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시간을 내주시고 질문에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 약간의 배경 소음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방금 Geely와의 관계에 대해 언급하셨는데, 수익 계약에 대한 협상에 대한 업데이트를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페르 안스가르

아니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물론 우리 클럽 대출 은행에는 수익뿐만 아니라 CapEx 계약과 계약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매우 면밀히 따릅니다. 회사 내부적으로는 신용 준수 위원회가 있는 매우 엄격한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달 이것을 살펴봅니다. 그래서 당신이 이해하듯이 우리는 그것을 따르고 있습니다.

수익 관점에서, 이는 계약 중 하나입니다. 이해하실 수 있듯이, 우리는 1분기 수익에 약간 실망했습니다. 이제 2분기 수익이 확실히 우리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제 3분기로 넘어가면서 주문서가 쌓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3분기와 4분기에도 매출 실적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수익 계약은 연간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실제로 판단하기에는 너무 이릅니다.

말씀드린 대로, 우리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은행들과 대화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니엘 로에스카

네. 고맙습니다. 그리고 방금 언급한 추세와 3분기와 4분기에 기대하는 더 높은 매출을 외삽하면 오늘날의 관점에서 '24년 수익 계약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페르 안스가르

2쿼터는 궤도에 올라 준비가 되었습니다. 미안합니다. 이미 그렇습니다. 그리고 3쿼터와 4쿼터는 -- 우리는 좋아 보입니다.

다니엘 로에스카

좋아요. 훌륭합니다. 매우 고무적입니다. 당신과 토마스는 관세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조치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그것이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 달성이 가능할 수 있는 시점에 대한 당신의 견해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당신은 그것이 – 당신이 전체적인 영향을 완화하고 내년에 여전히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아니면 관세 상황, 일종의 글로벌 생산 재편으로 인해 몇 달 정도 지연되었습니까?

페르 안스가르

우리는 여기서 2025년 어느 시점에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것이라고 말했는데, 아마도 2025년 말에 가까워질 겁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제가 말했듯이, 저는 현금 흐름에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물론 우리와 모든 회사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물론 우리는 지금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수 있는 방식으로 계획을 조정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거기에서 해야 할 모든 조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명확한 목표는 2025년 후반까지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토마스 잉엔라트

그리고 그에 더해, 2023년 중반부터 우리는 비용 절감을 위해 많은 노력을 시작했고, 아시다시피 인원 감축 프로그램을 조직적 관점에서 마무리하고 끝냈습니다. 그래서 정말 많은 일이 거기서 이루어졌습니다. 물론 추가적인 과제도 있었습니다. 우리는 비용 절감을 위해 광범위하게 노력하면서 효율성을 높이고 수익성 있는 회사가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합니다. 그것이 2025년의 궁극적인 목표이고, 우리는 그것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저 우리가 그것에 대해 더욱 집중적으로 노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여전히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올해 하반기에 그것에 대해 여러분에게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다니엘 로에스카

그리고 마지막으로, 두 분 모두에게 좀 더 광범위한 질문이 있습니다. 토마스, 방금 자동차가 받은 놀라운 반응을 설명했습니다. 저는 모두가 고객에게 자동차를 내놓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더 광범위하게, 모든 것이 잘된다면, 본질적으로 내년 말에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것입니다. 손에 있는 유동성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12개월 동안 시장에서 무엇이 필요합니까? 그러면 Geely가 아닌 주주들의 지원이 필요한 곳은 어디입니까? 그들에게 전할 메시지는 무엇이겠습니까? 다음 몇 분기 동안 그들이 어떻게 그 여정을 지원할 수 있습니까?

토마스 잉엔라트

아니요, 제 생각에 우리가 꽤 오랫동안 분명히 밝힌 것은 작년 말에 사업 계획을 시작했을 때, 부분적으로는 대출을 통해, 부분적으로는 자본을 투입하여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우리는 회사에 외부 자본을 유치하려고 합니다. 대차대조표에서 볼 수 있듯이, 회사에 더 많은 자본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니엘 로에스카

그리고 Per, 고맙습니다. 물론, 당신은 정확히 요점을 짚었습니다. 완벽하게요. 당신의 생각에 대해 좀 설명해 주시겠어요? 외부 자본은 여러 가지 모양과 형태로 제공되잖아요, 맞죠? 전략적 주주들과 어떤 종류의 논의를 했나요?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아니면, 이게 다가올 몇 달 동안 당신이 염두에 둔 계획이 실현될 것이라는 확신을 준다고 말할 수 있는 징후가 있나요?

페르 안스가르

네, 저는 우리가 -- 다른 트랙에서 작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미 몇몇 전략적 주주를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물론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우리의 문을 두드리는 몇몇 새로운 주주도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Polestar에 투자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토마스 잉엔라트

그리고 저는 우리가 잠재적인 전략적 투자자를 유치하고 그들과 대화하는 입장은 물론, 저는 그것을 그 한 대의 자동차 회사에서 두 대의 SUV를 라인업에 두고 세 대의 자동차를 보유한 회사가 되는 그 큰 납품 날짜와 함께 변화하는 것이라고 부르는 것도 공정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지금 우리가 그 단계에 진입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자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확실히 문을 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니엘 로에스카

훌륭합니다. 두 분 모두 댓글을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페르 안스가르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Barclays의 Dan Levy 라인에서 다음 질문을 받겠습니다. 계속하세요.

댄 레비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그리고 배경 소음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저는 볼륨 궤적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당신이 지금 당장의 기간에 대해서만 작업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당신이 말한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까지의 이 경로는 내년에 볼륨 155,000유닛에 도달하거나 도달하는 것을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고, 당신은 상반기에 20,000유닛을 달성했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우리가 전체 연도 경로에 내포된 훨씬 더 큰 실행 속도에 도달하는 방법의 핵심 동인을 개념적으로 연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화된 시설과 3, 4에 대한 램핑이 있을 것이라는 점은 알고 있지만, 할인을 사용하지 않고도 필요한 양만큼을 확보하기 위한 개념적 연결 고리에 대한 감각을 제공해 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토마스 잉엔라트

지난번에 이미 이야기했던 것 같은데, 살펴볼 핵심 시점은 올해 4분기인데, 3대 차량이 모두 있고, 3대 차량에서 수익이 발생하는 전체 납품 스윙이 있을 때입니다. 그리고 이번 4분기에 수익과 양에서 달성할 수 있는 것의 조합이, 제 생각에, 여러분에게는 2025년 전체 연도가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핵심 식별점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현금 흐름 손익분기점을 달성하는 것이 우리의 주요 목표입니다. 우리는 지금 볼륨과 숫자 자체를 쫓지 않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수익성 있는 사업에 관심이 있고 2025년에 수익성 있는 회사가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의 주요 목표이며, 여기서 우리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Polestar 2로 2분기에 달성한 13,000대, 다시 한번, 이것은 Polestar 2가 이 숫자를 달성한 것입니다. 라인업에 세 대의 자동차가 있고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GT에 더해 찰스턴에서 생산을 시작한 두 대의 SUV가 있는 완전히 다른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이 우리 사업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후반부에서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르 안스가르

저는 거기에 덧붙이고 싶습니다. 우리는 Polestar 3, 4와 다가올 Polestar [회사] (ph)에 대해 많이 이야기합니다. 물론, 보기에도 좋고 운전하기에도 좋은 차이기 때문에 매우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또한, 우리는 유통망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시장을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은 수입 시장으로, 우리 측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도 우리에게 볼륨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 관점에서 보면 매우 긍정적입니다. 우리는 판매 모델을 변경하고 비정품 에이전트 모델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는 딜러나 투자자를 통해 더 많은 상호작용과 더 많은 작업을 직접 수행하여 판매를 촉진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판매 지점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스웨덴의 예를 들어보면, 우리는 3.5포인트 또는 4포인트에서 10, 14포인트로 전환하고 있는데, 이는 매우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볼륨을 늘릴 수 있는 매우 좋은 일입니다.

따라서 자동차에 대한 것만이 아닙니다. 유통망에서 시장에 진출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또한, 발표했듯이, 우리는 다른 경영진과 함께 다양한 판매 부서에서 많은 변화를 만들어 앞으로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판매를 이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토마스 잉엔라트

아주 좋아요 [추가] (ph) 다시 한번 이야기하고 싶어요. 한편으로는 새로운 시장이지만, 우리가 있는 시장의 활성화가 훨씬 더 중요할 겁니다. 한편으로는, 우리의 우주 투자자들이 과거에 부르던 새로운 모델인데, 이미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바라보았는지, 그들이 어떻게 훨씬 더 관여하고 주문을 생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지, 관심에서 완료된 주문으로 전환하는 방식에 대한 것입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의 주문 접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주문 접수보다 정말 강력하게 증가했습니다. 특히 소매 부문에서, 저는 그 수치가 작년보다 169% 더 많은 소매 주문 접수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우리 조직의 상업적 성공을 훨씬 더 크게 만드는 매우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스웨덴의 경우, 우리는 미국에서 약 40개의 판매 지점 딜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는 60개로 성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딜러들이 Polestar 2의 판매 성공으로 2분기에 분명히 보여준 추진력과 에너지를 볼 때, Polestar 3가 쇼룸에 들어오면서 얼마나 많은 에너지와 낙관주의를 사업에 쏟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Per가 말했듯이, 더 많은 자동차를 보유하는 것 외에도 -- 더 많은 자동차 모델이 Polestar 브랜드로 얼마나 많은 사업이 가능한지 보여주는 냄새입니다. 이는 판매 조직에 완전히 새로운 에너지 수준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댄 레비

감사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후속 조치로, 다른 시장으로의 확장, 현재 시장 내에서의 확장에 대해 말씀하셨는데요. 이 중 일부는 수입 시장이고, 많은 리소스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씀하셨죠. 하지만 볼륨을 확장하기 위한 계획을 풀어서 말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이고, 얼마나 많은 증분 비용을 감수하고 계신가요? 그리고 3과 4를 넘어 Polestar 5 이상의 차세대 제품에 얼마나 많은 리소스를 할당하고 있는지 상기시켜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단기적으로 비용 측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토마스 잉엔라트

아주 좋은 지적입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우리가 나열한 새로운 시장 중에서 프랑스만 있고, 우리가 실제로 오리지널 포스터 운영 시장으로 개발할 것입니다. 그런 시장을 운영하기 위해 우리가 직원 수를 살펴보면, 프랑스 전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약 30명의 직원이 필요할 것입니다. 프랑스보다 더 많은 네트워크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우주 투자자들과 함께 할 것이고, 그것이 우리가 실제로 Polestar 측에서 프랑스와 같은 새로운 큰 시장을 포착하는 데 드는 비용이 매우 제한적인 이유입니다. 수입 시장에 진출할 때 비용 대비 비용도 더 낮습니다.

그 모든 것에 대해, 우리는 확실히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기본적으로 평평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처음에 OpEx를 크게 줄였고 지금은 계획된 확장을 관리하고 기본적으로 그 비용을 평평하게 유지합니다. 그것이 목표이고, 그것이 우리가 '23년 하반기에 크게 달성한 것입니다. 그리고 '24년에 평평하게 유지되면.

페르 안스가르

투자 측면에서, 당신이 그 것도 언급했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지금 우리는 Polestar 3과 Polestar 4를 생산하기 시작했고, 찰스턴에서 시작할 것입니다. 여기 그 투자의 상당 부분이 이미 이루어졌습니다. 거기에는 더 많은 지불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나머지 기간 동안 우리의 초점은 Polestar 5에 맞춰져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일부 R&D를 스스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자본화된 엔지니어링으로 들어갑니다.

내년에 들어서면 투자 수준이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예를 들어 Polestar 2의 차세대 모델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유럽에서 생산해야 하는 차량으로 교체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이 차량은 유럽을 위한 차량으로, 우리의 글로벌 입지를 아주 좋은 방식으로 도울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 차량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파트너인 Geely와 Volvo Cars와 아주 좋은 협력을 통해 이 차량에 대한 투자 필요성과 지불을 어떻게 제한할 수 있는지 정말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2년 정도는 이 차량에 정말 집중할 것입니다.

댄 레비

좋아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이제 Redburn Atlantic의 Tobias Beith 라인에서 다음 질문을 받겠습니다. 계속 진행해 주세요.

토비아스 베이스

안녕하세요. 두 가지 질문을 더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럽에서 비정품 대리점 모델로 전환하는 것의 재정적 영향, 특히 차량 총 마진, 운영 마진 및 운전 자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해 주실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페르 안스가르

네. 딜러와 논의할 때, 우리는 그들에게 자동차 판매에 대한 마진을 조금 더 주지만, 그것은 또한 성과 중심적입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우리의 견해는 순수익으로, 우리는 실제로 이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것이 여기에서 좋은 성과 동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또한 지표를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본적으로 딜러 투자자에게 좋은 것은 우리에게도 좋은 것이라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이 더 높은 [사양] (ph) 자동차를 판매한다면, 그것은 우리 둘 다에게 이익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메커니즘으로, 긍정적인 관점보다는 부정적인 관점에서 우리의 총 마진에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토비아스 베이스

알겠습니다. 그리고 운영 마진과 작업 자본에 대해, 마케팅 비용에서 Polestar를 어떤 식으로든 완화해 주나요? 작업 자본 관점에서, 재고를 딜러에게 넘기나요?

페르 안스가르

죄송합니다. 제가 질문을 제대로 이해했다면, 저희가 비용의 일부를 딜러에게 전가한다고 말씀하시는 건가요? 네. 저희는 일부 Polestar Space를 저희 비용으로 또는 저희의 제도에 따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합니다. 그 중 일부는 실제로 다른 투자자들과 논의해서 인수하도록 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되면 비용의 일부가 전가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보면 크지는 않지만요.

운전 자본 관점에서 보면, 이 모델은 딜러가 판매에 대해 더 큰 책임을 지는 모델이지만, 실제로 송장을 발행하는 것은 여전히 ​​Polestar입니다. 따라서 해당 특정 판매로 인한 운전 자본 개선이 반드시 그렇게 더 나은 것은 아닙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이 설정으로 더 많은 데모 차량, 더 많은 중고차 등을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이 생길 것입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여기에서 작업 자본 처리가 개선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훨씬 더 명확한 수요 주도 및 더 활발한 판매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제 생각에는 이 모델에서 순 작업 자본을 줄일 수 있어야 합니다.

토비아스 베이스

알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작업 자본이 관리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는 것은 고무적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취해진 조치 중 하나 또는 취해진 조치 중 하나는 볼보와 지리에서 차량을 덜 구매하는 것입니다. 계약 제조에 대한 이러한 구매 계약이 얼마나 유연한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추가 미활용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까?

페르 안스가르

물론, 몇 가지 경계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범위 내에 있습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그 범위는 꽤 넓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항상 이것에 대해 논의합니다. 때로는 볼륨을 늘리고, 어떤 기간 동안은 반대의 것을 줄이는 것이 유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우리가 정확히 이것을 치지 않는다면 -- 이 경계 안에서 우리가 요금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여기에서의 논의에서 주고받는 것이 조금 더 많습니다.

토비아스 베이스

알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이제 소매 투자자들로부터 받은 질문을 위해 회의를 Bojana에게 돌려드리고 싶습니다.

보자나 플린트

감사합니다, 샌드라. 이제 SAY 기술 플랫폼을 통해 리테일 주주들에게 질문된 세 가지 주요 질문을 받겠습니다. 이것들은 주요 투표 질문입니다. 첫 번째 질문은 -- 향후 12개월에서 24개월 동안 폴스타의 주가 회복을 돕기 위한 어떤 계획이 있습니까? 토마스, 이 질문에 대답해 주시겠습니까?

토마스 잉엔라트

네, 물론, 우선 우리는 -- 주가 추이가 여러분만큼 실망스럽고 -- 우리는 이것을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현재 주가가 우리 회사의 가치를 반영하지 않는다고 진심으로 믿습니다. 지금은 미래에 말입니다. 우리는 도로에 있는 거의 170대의 자동차와 [느린] (ph)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자동차를 전 세계적으로 판매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다른 경쟁업체와 비교했을 때 그 독특한 위치와 포트폴리오에 무료 비용이 있는 35개 시장에 진출했고, Polestar 5는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우리가 투자한 다각화된 제조 기반이 있고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주가가 회복되고 상승할 수 있는 좋은 이유가 정말 많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12개월에서 24개월이라는 시간 틀이 있습니다. 저는 우리의 목표가 이 시간 틀에서 수익성 있는 회사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감사하고 원하는 자동차 포트폴리오와 설득력 있는 브랜드로 정말 좋은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의 주가가 1년에서 2년 안에 훨씬 더 높은 높이와 위치에 있을 것이라고 믿을 만한 아주 좋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자나 플린트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토마스. 두 번째 질문은 지난 통화에서 언급된 주식 매수에 대한 소식이 있는지입니다.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토마스 잉엔라트

네. 혼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명확히 하기 위해, 우리는 마지막 통화에서 주식 매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주식 매수가 발표되지 않았고, 매수가 계획되거나 예상되지 않았습니다. 네, 우리는 '23 AGM에서 결의안 중 하나로 주식 매수를 승인했습니다. 이것은 순전히 기술적으로 필요한 것이고 모든 영국 PLC에 대한 일반적인 정기 AGM 결의안입니다. 주식 매수에 대한 발표가 아니라 선택 사항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여기서 우리의 이익이 주가 성과를 경영진 수준에서 어떻게 강하게 연결했는지 강조하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저는 Polestar PSNY의 주식을 많이 소유하고 있었고, 임원진 보수의 상당 부분도 PSNY 주식에 재투자되었습니다.

새로운 회장인 Winfried Vahland는 이 전체 보수를 100% 주식으로 재투자할 것입니다. 우리는 주식의 잠재력을 매우 강력하게 믿기 때문입니다. 이사회 보수도 주식 재투자에 크게 편중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직원들도 올해 인센티브 급여를 전액 주식으로 받았습니다. 따라서 모든 직원부터 이사회까지 우리가 이 회사에 깊이 관여하고 있으며 주식에 있는 기회를 믿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자나 플린트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세 번째이자 마지막 질문을 받고 마무리 발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세 번째 질문은 판매 수치를 언급하는 데 자신감이 있습니까?

토마스 잉엔라트

물론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정말 자신감을 가지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브랜드에서 생산하는 자동차와 물론 주주와 우리가 만들고 [구축한] (ph) 그리고 우리가 자리 잡은 견고한 기반을 믿습니다.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에게 도전하고 있고, 우리는 도전을 헤쳐 나갑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지금 여기에서 설정될 다양한 제조 기반을 통해 회사를 매우 잘 준비시켰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다음 프로젝트가 다가오면서 유럽 생산으로 갈 계획도 있습니다.

1분기 대비 2분기에 80%의 배송 증가. 올해 후반에 Polestar 3과 4가 훌륭한 리뷰를 받고 판매 실적도 합류할 때 우리 사업 실적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시승이 시작되었고, 차량에 탑승하고 싶어하는 [40,000명의 손들기] (ph)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 주 슬롯은 완전히 예약되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차량에 탑승할 수 있는 추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따라서 시장에서의 활발한 활동과 함께 우리는 영업 조직의 강화된 잠재력을 판매하고 있으며, 매출 수치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보자나 플린트

훌륭합니다, 토마스.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는 또한 이러한 질문을 하기 위해 시간을 내주신 모든 소매 주주들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몇 달 동안 플랫폼을 열어두었고, 매우 좋은 질문들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토마스, 이제 마무리 발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통화가 끝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토마스 잉엔라트

네. 고맙습니다, 보야나. 이제 마무리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폴스타가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정말 큰 진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우리 모두가 알게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는 이제 창업 단계에서 진정한 글로벌 자동차 회사로 전환했습니다. 사업에서의 강력한 추진력과 에너지, 도로 위의 세 대의 자동차, 그리고 국제적이고 강력한 판매 네트워크.

따라서 우리는 사업 설정에 올바른 개선과 변화를 구현했으며 미래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기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질문에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저희와 통화를 나누기 위해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모두 즐거운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물론 앞으로 몇 주 안에 Polestar 3과 4의 시승을 예약하실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그 자리를 구하는 데 행운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보자나 플린트

고맙습니다. 모두들 고맙습니다.

운영자

오늘의 컨퍼런스 콜은 여기서 끝납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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