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Hero Limited (MNY) 머니히로 / 머니히어로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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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eyHero Limited ( NASDAQ:MNY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6월 24일 오전 8시(ET)

기업 참가자

Chadwick Dorai - 전략 재무 책임자
Rohith Murthy - CEO
Hao Qian - CFO

회의 통화 참가자

Milo Bussell - Edison Group
Nirgunan Tiruchelvam - Aletheia Capital

운영자

좋은 하루 되세요, 신사 숙녀 여러분, 옆에 있어주셔서 감사합니다. MoneyHero Group 2024년 1분기 수익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운영자 안내] 오늘 회의가 녹화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전략 재무 책임자인 Chadwick Dorai에게 회의를 맡기고 싶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채드윅 도라이

고마워요, 올리비아. 여러분, 안녕하세요.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아주 좋은 아침 또는 좋은 저녁입니다. 제 이름은 Chadwick Dorai이고, 투자자 관계 활동을 감독하는 MoneyHero Group의 전략 재무 책임자입니다. MoneyHero Group의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여러분을 초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 우리는 CEO인 Rohith Murthy를 모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새로운 CFO인 Hao Qian입니다.

몇 가지 친숙한 알림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당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정보 섹션에 있는 수익 발표에서 자세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늘의 웹캐스트를 녹화 중이니 혹시 놓치신 내용이 있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재생 및 녹취록은 당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섹션 아래에 게시됩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이번 통화에서는 우리 사업에 대한 몇 가지 향후 전망과 기대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당사가 현재 기대하는 내용을 기반으로 하며 실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또한 이러한 위험 요소에 대한 자세한 논의를 보려면 수익 발표 및 SEC 서류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현재 당사의 견해를 반영하며 법률에서 요구하지 않는 한 이를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또한 오늘은 일부 비IFRS 재무 조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비IFRS 재무 측정과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IFRS 지표의 조정에 대해서는 수익 보도 자료를 참조하세요. 마지막으로,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모든 금전적 참조는 미국 달러로 표시됩니다.

곧 CEO인 Rohit이 1분기 성과에 대해 논의하고 새로운 CFO인 Hao Qian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제 MoneyHero Group의 CEO인 Rohith Murthy에게 시간을 전달하겠습니다. 너에게 맡겨라, 로히트.

로히스 머티

고마워요, 채드. 오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년 1분기에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2,220만 달러를 기록하며 계속해서 높은 수익을 달성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이제 이러한 상당한 성장은 업데이트된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효율성과 주요 시장에서 개인 금융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 및 진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강조합니다.

이제 역사적으로 1분기는 구정 연휴와 짧은 달인 2월로 인해 낮은 분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4분기에서 1분기로 감소하게 되지만 우리는 전년 대비 상당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계절적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있어 우리 비즈니스 모델의 탄력성과 강점을 보여줍니다.

이제 2023년 4분기 실적 발표에서 설명한 5가지 핵심 요소, 1위, 소비자 끌어당김, 전환 전문성, 보험 중개, 강력한 파트너 관계 및 운영 레버리지를 반영하여 1분기 결과에 분명한 개선과 직접적인 영향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고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어 모든 시장에서 소비자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유지하여 해당 플랫폼으로 상당한 인바운드 트래픽을 유도했습니다.

당사의 전환 전문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강화되고 있으며, 이는 1분기에 승인된 애플리케이션이 전년 대비 72% 증가한 것으로 입증됩니다. 이제 이 극적인 개선은 소비자의 재정적 결정을 원활하게 안내하는 매우 직관적이고 간소화된 UX 및 UI의 증거입니다.

보험 중개 부문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하여 그룹 매출에 8.2% 기여했습니다. MoneyHero의 주요 동인으로서 우리는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사용자를 위한 보험 구매 프로세스를 단순화합니다. 우리의 강력한 파트너 관계는 우리 비즈니스의 초석으로 남아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많은 금융 파트너를 위한 가장 큰 디지털 인수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 우리는 마케팅 및 브랜드 캠페인과 시장 점유율 확보 전략을 성공적으로 강화했습니다.

싱가포르와 홍콩에서는 우리의 전략을 통해 각각 61%와 37%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이제 이러한 노력은 우리가 지속적으로 입지를 확장하고 시장 리더십 위치를 강화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의 공격적인 성장 전략과 고객을 위한 강력한 선두 상품인 신용카드에 대한 마케팅 투자에 힘입어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몇 가지 전략적 목표를 달성합니다. 첫째, 시장 점유율 확보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사용자는 물론 우리의 훌륭한 제안으로 인해 우리로 이주한 다른 플랫폼의 사용자를 확보하여 사용자 기반을 크게 확장했습니다.

두 번째는 선호하는 획득 채널입니다. 우리는 이제 많은 파트너가 선호하는 인수 채널이 되어 공동 제작 제품과 독점 제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셋째, 교차 판매 가능성입니다. 신용카드 인수는 마진이 높은 상품, 특히 보험을 사용자 기반에 교차 판매할 수 있는 훌륭한 인큐베이터 역할을 합니다.

또한, 우리의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은 계속해서 성장하여 이번 분기에 그룹 수익에 전년도 17%에서 19% 증가한 기여를 했습니다. 우리는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창작자를 추가하고 협력함으로써 B2B 플랫폼인 Creatory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새로운 고객 세그먼트를 활용하고 이러한 협업을 통해 시장 브랜드를 구축합니다.

우리의 EBITDA 손실 증가는 성장과 시장 점유율 확대에 대한 우리의 고의적이고 전략적인 투자를 반영합니다. 우리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입지를 다지는 데 필수적인 마케팅 노력과 고객 확보 전략을 크게 강화했습니다. 이러한 투자는 단지 즉각적인 수익 성장을 위한 것이 아니라 더욱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데 중요합니다.

공격적으로 사용자 기반을 확장하고 시장 입지를 강화함으로써 미래 수익성과 장기적인 주주 가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지출에는 파트너와의 독점 제품 공동 제작, 교차 판매 역량 강화, 시장에서 선호하는 인수 채널로서의 입지 확고화 등이 포함됩니다.

재무 성과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개인 대출, 보험, 광고 수익과 같은 고마진 상품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계획을 통해 올해 하반기부터 운영상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AI와 자동화를 활용하고 강력한 플랫폼에 데이터를 중앙 집중화하면 더 나은 통찰력과 CRM 전략을 통해 마케팅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운영 영향력에 대한 우리의 약속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공격적인 성장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총 운영 비용과 비용이 증가했지만, 규모를 확장하고 효율성을 높이며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려는 노력에는 규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채 없는 대차대조표와 강력한 현금 상태를 통해 우리는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실행하고 2024년 매출 1억 달러라는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이제 올해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그룹 수익은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2,22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우리의 핵심 사업인 온라인 재무 비교는 전년 대비 22% 성장했고, Creatory의 B2B 사업은 전년 대비 34%라는 인상적인 성장을 이루며 그룹 매출에 이전 기간의 17%에 비해 19% 기여했습니다.

우리의 수익은 모든 시장에서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제 싱가포르는 전년 대비 61% 성장한 미화 89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홍콩은 전년 대비 37% 성장한 77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필리핀은 전년 대비 4% 감소한 4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대만의 경우 일부 주요 고객의 강제 제품 제공으로 인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분기에 신규 고객 및 복귀 고객 모두와 거래를 확보하여 회복의 가능성을 확보했습니다.

보험에 대한 우리의 전략적 초점은 이번 분기에 보험 상품 수익이 전년 대비 44% 증가하면서 점점 더 많은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습니다. 보험 발견 및 구매를 위한 선호 대상이 되겠다는 우리의 포부에 부합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의 파트너십 전략은 시장 역학에 맞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금융 파트너와 함께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제품은 파트너 관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수익성도 향상시킬 것입니다.

계속해서 우리는 돈 영웅의 다음 단계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임원급 채용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최근 AI 책임자를 임명하여 운영을 간소화하고 기업 전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고급 AI 도구를 통합하려는 우리 전략의 중요한 단계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당사의 운영 영향력을 향상시키고 역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확장하여 업계의 기술 발전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제 저는 최근 MoneyHero Group에 합류한 새로운 CFO인 Hao Qian을 소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 전에 Hao에게 전화를 걸어 그의 배경을 공유하고 재무 하이라이트를 안내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따뜻한 환영을 보내고 싶습니다.

우리는 Hao를 합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그가 우리 팀에 가져올 전문 지식과 새로운 관점을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신뢰와 지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나는 우리의 상세한 재무 결과에 대해 논의하고 귀하가 가질 수 있는 모든 질문에 답변하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저는 CFO인 Hao에게 이 전화를 맡길 예정입니다.

하오 치안

고마워요, 로히쓰. 좋은 하루 되세요, 여러분. Rohith가 언급했듯이 저는 방금 MoneyHero Group에 합류하여 회계, 자본 시장, 법률 준수 및 투자 관계를 포함한 기업의 금융 시스템과 팀을 감독했습니다.

또한 저는 M&A 및 상업 파트너십을 포함한 거리 금융 이니셔티브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저는 MoneyHero Group에 합류하기 전에 17년 동안 금융 및 리더십 경험을 쌓았습니다. 저는 여러 시장에 걸쳐 Lazada 사업부의 벤처 CFO로 일하는 것을 포함하여 Alibaba Group에서 수많은 고위 재무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저는 MoneyHero의 지속적인 성공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재능 있는 팀과 협력하여 장기적인 주주 가치의 추가 성장을 추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2024년 1분기 재무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2024년 1분기에 MoneyHero는 전년 대비 24%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여 미화 2,22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전년 대비 싱가포르에서 61%, 홍콩에서 37%의 상당한 성장을 실현했으며, 홍콩에서 고객 확보를 늘리고 이미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출 성장은 강력한 공급자 관계 유지와 트래픽 및 광고 모두에 대한 투자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필리핀 사업은 인수 후 서비스 마이그레이션 완료에 따른 주요 고객의 가격 책정 조건 수정으로 인해 전년 대비 4%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대만 사업은 특정 주요 고객에 대한 제품 제공 중단으로 인해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0% 감소한 140만 개를 기록했습니다. 대만과 필리핀의 경우, 우리는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수익성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주요 고객의 시장 퇴출 결정으로 인한 수익 손실을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업종 구축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B2B 사업인 크리에이터리(Creatory) 역시 견고한 성장을 이어가며 그룹에 대한 기여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41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그룹 매출의 19%를 차지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Creatory 플랫폼을 경쟁 우위로 활용하여 트래픽을 늘리고 퍼포먼스 마케팅을 점진적으로 줄일 것입니다. 보험은 4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44% 증가한 미화 180만 달러를 기록하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 분야로 남아 있습니다. 우리는 매출과 순익 성장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더 많은 새로운 제품 라인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계속해서 모색할 것입니다.

핵심 비즈니스 성장 외에도 보험을 차별화 요소로 활용하여 사용자 참여를 더욱 강화하여 빈도와 품질 점유율을 모두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4년 1분기의 전년 대비 조정 EBITDA 손실은 30만 달러 손실에서 640만 달러 손실로 증가했습니다.

1분기 적자폭 확대의 주요 원인은 임대료 인상과 직접마케팅 비용 증가 등을 통해 경쟁사 대비 시장점유율을 추구하려는 당사의 전략이다. 둘째, 주요 공급자 중 하나인 공급자 제약은 두 개의 중요한 시장인 대만과 필리핀에 존재합니다.

세 번째, 총 운영 비용은 주로 감사 수수료, 직접 보험, IR/PR 요율 수수료 등 공개 회사와 관련된 추가 비용으로 인해 매년 증가합니다.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결과로 조정 EBITDA 손실은 2024년 상반기 동안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마진은 2024년 하반기에 회복되고 나머지 기간 동안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2024년 후반에 월 단위로 조정된 EBITDA 확률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정규화된 기준으로 조정 EBITDA 마진은 향후 12~24개월 내에 5~10% 범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요한 점은 규모에 따른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이 현금 창출 능력이 뛰어나며 시간이 지나면서 훨씬 더 높은 마진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탄탄한 현금 지위를 신중하게 활용하여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두 가지 별개의 경로에서 봅니다. 첫째, 보험사업, 개인대출, 크리에이터리, 스트리밍 라인 비용 등 유기적인 노력을 통해 AI를 활용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둘째, 우리의 장기 목표에 부합하는 전략적 인수 및 투자를 계속해서 모색합니다. 우리는 신흥 산업에서 통합을 수행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가 있다고 믿으며 그 길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두 가지 전략은 향후 수년간 시장 점유율과 매출 성장을 모두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오늘 귀하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새로운 질문을 받도록 교환원에게 맡깁니다.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운영자 지침] 그리고 첫 번째 질문은 Edison Group의 Milo Bussell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마일로 버셀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Edison의 Milo Bussell입니다. 결과를 축하드리며 훌륭한 프레젠테이션에 감사드립니다. 두 가지 질문을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는 수익성을 향해 나아갈 때 보험 분야가 전략적 초점이 된다는 것입니다. 시장 내 경쟁 환경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으며, 어떻게 변화하고 있다고 보시나요? 두 번째 질문은 전환율에 관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보고 있는 몇 가지 추세와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투자하고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해 주시겠습니까? 매우 감사합니다.

로히스 머티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맡겠습니다. 보험에 관한 첫 번째 질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제 보험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독보적으로 자리매김한 전략적 기둥으로 돌아가서 이러한 강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시장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소비자 여론조사입니다. 이제 우리는 일반적으로 상품을 구매하기보다는 상품을 판매하는 푸시 시장인 보험 산업에서 독특한 이점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제 보험 솔루션을 찾기 위해 우리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찾는 사용자들과 함께 강력한 소비자 여론 조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는 우리가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데 매우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두 번째는 전환 전문 지식입니다. 이제 우리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보험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환 전문성을 입증하는 플랫폼에서 직접 여행 보험을 구매하는 사용자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세 번째, 저희는 자격증을 갖춘 보험 중개인으로서 모든 형태의 일반 보험으로 확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홍콩 및 필리핀과 같은 시장에서는 상품 포트폴리오와 시장 범위를 확대하는 생명 보험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넷째, 데이터 통찰력입니다. 우리의 강력한 중앙 데이터 플랫폼은 이제 사용자 기반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관련 보험 상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할 수 있습니다. 포괄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성장 전략을 통해 우리는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확보했으며 우리가 수집하는 다양한 탐색, 참여 및 구매 데이터를 통해 요구 사항을 이해했습니다. 물론 AI입니다. 우리는 AI를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제 AI를 통해 사용자가 보험 구매를 고려하거나 구매할 준비가 되었을 때 맞춤형 추천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전반적인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풍부한 콘텐츠, 유기적 검색,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 사용자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용자가 보험 상품의 가치를 발견하고 이해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크리에이터리 생태계를 통해 교육 콘텐츠와 여행, 애완동물 보험 등 관련 보험 상품을 통해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의미 있는 방식으로 사용자와 연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고객 경험을 위해 우리는 사용자에게 즉각적인 보상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충성도와 참여도 구축에 투자합니다. 우수한 고객 경험에 대한 우리의 약속은 주요 차별화 요소입니다. 저는 독점 제품을 공동 제작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싱가포르에서 두 가지 전용 여행 보험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보험 파트너와 개발하고 협력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맞춤형 서비스는 사용자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맞춤화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싱가포르의 대규모 커뮤니티 플랫폼인 Seedly를 통해 사용자는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부터 리뷰와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가 제공하는 제품에 대한 신뢰와 신뢰가 다시 구축되어 시장 위치가 더욱 강화됩니다.

경쟁 환경에 관한 질문의 두 번째 부분입니다. 이제 우리의 발자국과 규모를 살펴보면 현재 우리 지역에는 제가 방금 말한 이러한 이점을 갖춘 플랫폼이 없습니다. 이제 우리가 경쟁 환경과 그 안에서 우리의 위치를 ​​인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보험 시장은 현재는 물론 미래에도 중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더 많은 고객을 MoneyHero Group으로 유치하고 그들이 보험 요구 사항에 따라 우리를 선택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제 기술적으로는 보험을 판매하는 모든 사람이 경쟁자이지만 핵심 요소는 고객이 보험에 대해 적극적으로 생각하는지 여부입니다. 우리의 전략은 고객에게 제품을 강요하기보다는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소비자 끌어당김은 상당한 경쟁 우위입니다.

우리는 재무 계획의 일부로서 보험의 중요성을 고객에게 알리는 데 많은 투자를 해왔습니다. 우리의 강력한 브랜드 회상은 고객이 보험을 생각할 때 MoneyHero Group을 떠올리게 합니다. 소비자 유입, 전환 전문 지식, 데이터 통찰력, AI 활용 및 강력한 교육 생태계를 결합한 이 통합 접근 방식은 우리를 시장에서 고유하게 자리매김합니다.

전통적인 보험사와 새로운 디지털 플레이어가 경쟁하는 동안 우리의 규모와 이러한 통합 강점을 따라잡을 수 있는 플랫폼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경쟁 환경이 진화하는 동안 우리의 전략적 기둥과 이러한 고유한 이점은 이러한 변화를 활용하고 보험 포트폴리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제 우리가 보고 있는 전환율 추세와 이에 대한 투자 방법에 관한 두 번째 질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이제 전환율 최적화는 우리의 핵심 기둥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분야에서 정말 고무적인 추세를 보았습니다. 이제 이러한 추세에 대한 개요와 우리가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비교 여정, UX 및 UI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최근 우리는 신용 카드와 개인 대출 비교 여정을 새롭게 하여 전환율이 즉시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더 많은 사용자가 디자인 개선의 효과를 입증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둘째,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직접 거래를 완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험 구매 여정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우리 데이터에 따르면 사용자는 보험사 사이트로 리디렉션될 때보다 플랫폼에서 전환할 때 보험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러한 엔드 투 엔드 통합으로 인해 보험 상품의 전환율이 높아졌습니다.

세 번째, 우리는 사용자 지원 기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GenAI와 대규모 언어 모델의 잠재력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즉각적인 답변과 개인화된 지침을 제공할 수 있는 정말 흥미로운 기술이며, 이러한 사용자 쿼리를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전환율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ShopHero, 우리는 최근 ShopHero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지난 수익 결산에서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이 앱은 거래 검색에 중점을 두어 사용자가 신용카드에 가장 적합한 거래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제 이 고객 가치 제안은 거래 검색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가 관련 제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으므로 참여도와 전환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메일 참여 지표, 공개율, 클릭률, 이탈률과 같은 지표를 강박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합니다. 수많은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하면서 우리는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새로운 캠페인 페이지와 크리에이티브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합니다.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메시지와 디자인을 개선하면서 이러한 모든 노력으로 참여도와 전환율이 향상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추세를 살펴보면 여러 제품 라인에 걸쳐 전환율이 긍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와 개인 대출을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새로워진 비교 여정은 두 자릿수 전환율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보험에 있어서 당사의 엔드투엔드 구매 여정은 기존의 리디렉션 방법보다 훨씬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제가 말한 이메일 캠페인의 참여율과 전환율은 더 높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개선을 추진하기 위해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비교 여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는 AI와 LLM 모델을 탐구하고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앱 개발 시 ShopHero 앱의 기능을 계속 확장하여 전환을 유도하는 더 많은 기능을 포함할 것입니다. 우리는 중앙 집중식 데이터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플랫폼의 통찰력을 사용하여 마케팅 전략과 프로세스 기회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메일 캠페인을 계속해서 테스트하고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다양한 개선을 통해 전환율 최적화에 끊임없이 집중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전환율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러한 영역에 계속 투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으로 넘어갑니다. 다음 질문은 Aletheia Capital의 Nirgunan Tiruchelvam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니르구난 티루첼밤

안녕하세요. 환상적인 결과와 매우 유익한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필리핀을 제외하고 이번 분기에 사용자 수가 실제로 감소했다고 말하는 것이 맞습니까?

로히스 머티

죄송합니다. 첫 번째 질문을 다시 말씀해 주시겠어요? 첫 번째 질문을 다시 받을 수 없었습니다.

니르구난 티루첼밤

분기별 사용자 수를 참고하겠습니다.

로히스 머티

예.

니르구난 티루첼밤

필리핀을 제외한 모든 시장에서 월간 순이용자가 실제로 감소했다고 말하는 것이 맞나요?

로히스 머티

아니요. 실제로 월별 고유 사용자를 살펴보면 실제로 많은 핵심 시장에서 월별 고유 사용자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하락세를 보인 일부 시장에서 계절성을 갖고 있으며 이는 주로 대만과 필리핀과 같은 시장에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궁극적으로 사용자가 거래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월별 순 사용자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전환율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이번 1분기에 기록적인 거래 건수를 확인했습니다. 이는 신용카드, 개인 대출, 보험 등 더 많은 사람들이 상품을 신청하고 받고 있기 때문에 좋은 징조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두 지표를 나란히 살펴보고 트래픽이 우리에게 계속해서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되는 부분을 살펴봅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해당 트래픽이 들어오면 거래로 전환되고 그것이 바로 우리가 보고 있는 부분인지 확인하는 데에도 집착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장 몇 곳에서 약간의 하락이 있더라도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니르구난 티루첼밤

감사합니다. [기술적 난이도]에 관해 질문하고 싶습니다.

운영자

뭐라고 요. 참가자가 회선을 끊은 것 같습니다. [교환원 안내] 이제 통화를 다시 스피커로 넘기겠습니다.

로히스 머티

더 이상 질문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다음 수익 결산을 기대합니다. 시간을 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신사숙녀 여러분. 이것으로 오늘 컨퍼런스콜을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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