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ye, Inc. 에이아이 [LIDR] 2024년 1분기 어닝콜

반응형
반응형


AEye, Inc. ( NASDAQ:LIDR )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14일 오후 5시(ET)

기업 참가자

Leigh Bannister - 재무 이사
Matt Fisch - CEO
Conor Tierney - CFO

회의 통화 참가자

케빈 가리건 - 웨스트 파크 캐피탈

리 배니스터

안녕하세요. AEye의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와 함께 최고 경영자(CEO)인 Matt Fisch가 참석했습니다. 코너 티어니(Conor Tierney) 최고재무책임자(CFO). 오늘 일찍 우리는 2024년 1분기 재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보도 자료 사본은 당사 웹사이트(Investor.aeye.ai)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오늘의 토론에는 향후 사건, 향후 운영 결과 또는 재무 성과와 관련하여 미국 증권법 및 규정에 정의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될 수 있다는 점을 참가자들에게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당사의 비즈니스, 업계 및 기타 조건에 관한 당사의 현재 기대와 가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예측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한 내재된 위험, 불확실성 및 상황 변화의 영향을 받습니다.

당사의 실제 결과는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에서 고려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신 정기 보고서를 포함하여 증권거래위원회에 수시로 제출되는 보고서에서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논의된 모든 정보는 2024년 5월 14일 기준이며,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당사는 새로운 정보, 향후 개발 또는 기타 결과로 인해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도가 없으며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또한 오늘의 토론에는 특정 비GAAP 재무 측정에 대한 언급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비GAAP 기준은 보충 정보 목적으로만 제시되며 GAAP에 따라 제시된 재무 정보를 대체하는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 가능한 GAAP 측정에 대한 측정 조정은 당사의 보도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익 발표에서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 가능한 GAAP 측정에 대한 비GAAP 재무 측정의 조정을 참조해야 합니다.

이제 전화를 Matt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매트 피쉬

Leigh님, AEye 2024년 1분기 컨퍼런스 콜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여러 측면에서 탁월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번 분기 통화에서 저는 4Sight Flex 플랫폼으로 주요 이정표를 달성하고, 새로운 Tier 1 파트너 LITEON을 발표하고, 중국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3자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현금 절감 계획은 전반적으로 상당한 추가적인 회사 가치를 창출했습니다.

LITEON과의 협력은 성공적으로 시작되었으며 기술 및 공급망 감사를 완료했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4Sight 기술, 성능 및 전반적인 성숙도에 만족한다고 보고했습니다.

우리가 그들과 계속 협력하면서 그들이 우리에게 적합한 파트너라는 우리의 믿음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이들은 혁신적인 정신을 갖고 있으며, 가장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 제공에 집착하고 있으며, 이미 자동차 ADAS에 제공하고 있는 최첨단 제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광학 장치 공급 분야에서 수십 년간의 경험 덕분에 LITEO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가격대에서 ADAS 제품에 대한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즉각적인 길을 열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이미 여러 OEM 기회에 대해 LITEON과 공동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NVIDIA와의 협력을 통해 고속 장거리 감지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궁극적으로 NVIDIA Hyperion 플랫폼과의 향후 통합을 위한 궤도에 진입했다고 믿습니다. 또한 AEye의 LiDAR를 중국 자동차, 트럭 운송 및 철도 안전 시장에 출시할 주요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ATI 및 LightTekton Technology로 알려진 Accelight Technologies와 협력하여 AEye의 4Sight 라이더 솔루션은 이러한 주요 운송 분야의 초장거리 감지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ATI는 다양한 첨단 기술 시장의 광섬유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광섬유, 수동 및 능동 플러그형 모듈을 생산하는 글로벌 회사이자 제조업체입니다. LightTekton은 자율주행을 위한 LiDAR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 개발 및 제조 회사입니다.

ATI와 LightTekton은 이러한 노력에 이상적인 파트너이며, 4Sight 기술을 통해 운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들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두 회사 모두 AEye의 LiDAR 기술에서 분명한 가치를 인식하고 있으며 ATI는 이미 중국에서 확고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AEye의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 덕분에 우리는 ATI 및 LightTekton과 협력하여 하드웨어를 변경할 필요 없이 기존 솔루션을 간단히 재구성함으로써 이러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LiDAR의 주류 시장으로 향하는 가장 논리적인 경로가 특히 자동차 분야에서 노련한 제조 조직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구축될 것이라는 우리의 일관된 믿음을 반영합니다.

제품 자체로 전환하면 작년 말에 발표한 차세대 제품인 Apollo는 이제 첫 번째 전력 공급 이정표를 통과했으며 지속적으로 모든 성능 기대치를 초과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Apollo는 4Sight Flex 제품군의 첫 번째 멤버이며 OEM에게 앞 유리 뒤에 장착할 때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포함하여 다양한 장착 옵션을 용이하게 하는 소형 초장거리 LiDAR 센서를 제공합니다.

Apollo는 1550나노미터 LiDAR 기술의 위력을 입증했으며, 2분기에 Apollo의 첫 번째 샘플을 자동차 OEM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pollo는 소프트웨어 정의 LiDAR 아키텍처의 강력함을 보여주는 4Sight Flex를 발표한 지 불과 4개월 만에 출시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에 우리의 노력을 집중함으로써, 특히 믿을 수 없을 만큼 유능하고 재능 있는 엔지니어링 및 운영 팀의 지원을 받을 때 개선이 매우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이 팀은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Apollo를 OEM의 손에 넣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초장거리 성능 범주에서 가장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고 믿으며, 이는 지붕 위에 부딪히는 디자인에 대한 강력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우리의 앞 유리 뒤 LiDAR는 차량 설계 관점에서 매우 긍정적인 OEM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는 1550나노미터 기반 기술이 앞유리를 관통하는 추가적인 문제를 극복하는 데 필요한 안전과 성능을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OEM은 미래의 차량에 LiDAR를 포함해야 하며 센서를 중심으로 설계하는 대신 센서를 차량 설계에 원활하게 통합하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는 특히 2029년 9월까지 모든 승용차, SUV 및 경트럭에 자동 긴급 제동(AEB)을 표준으로 적용하도록 규정한 NHTSA의 최근 판결에 고무적입니다. 우리는 NHTSA의 판결이 궁극적으로 승용차 시장 전반에 LiDAR 채택을 선호한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우리 라이더가 시속 90마일 전방 충돌 경고 요구 사항을 포함하여 NHTSA의 가장 엄격한 기준을 충족한다고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자본 경량화 모델을 통해 우리는 기술을 발전시키고 파트너를 유치하며 회사 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기본 사항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경쟁사 중 일부가 자본 집약적인 제조 모델이 가까운 미래에 실행 가능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있는 것을 봅니다. 자동차 산업에서 승리하려면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이 필요합니다.

Apollo에서 사용하는 접근 방식은 기존 공급망의 재사용률이 높기 때문에 이에 대한 좋은 예입니다. 이는 소프트웨어 정의 접근 방식과 결합되어 제품 기능의 급속한 발전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우리는 1분기에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었으며, 동시에 순조로운 궤도를 유지하고 심지어 연소율 목표를 초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Conor가 더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이제 Conor에게 통화를 넘겨주게 되어 기쁩니다.

코너 티어니

고마워요 매트. 모두를 환영합니다.

저는 ATI와의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 자동차, 철도 및 트럭 시장에 직접 접근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중국이 LiDAR 기술을 대중교통 시스템에 도입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으며 LiDAR 채택에 있어 서구 시장보다 훨씬 더 공격적으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중국이 약 3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LiDAR 시장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고 믿고 있다는 것입니다. .

Matt가 언급했듯이 우리는 LITEON과 함께 꾸준한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여러 OEM 기회에 대해 공동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상 BOM 비용이 크게 감소하면 생산 규모가 확대되면 주요 경쟁 우위가 될 가격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다양한 전략적 투자 기회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음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는 AEye가 실행 측면에서 이룩한 진전을 말해주고 투자자와 파트너 모두 우리 앞에 놓인 기회에 대해 낙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제 우리는 경쟁사보다 최대 10배 낮은 연소율로 제품 개발 목표를 모두 달성하고 상업적으로 실행할 수 있음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자본 경량형 비즈니스 모델 덕분에 우리는 업계의 역풍을 극복할 수 있는 더 많은 탄력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제 1분기 재무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가장 중요한 것은 지난 분기의 일회성 인건비 관련 비용으로 240만 달러를 지불했음에도 불구하고 순현금 소모가 이전 분기의 940만 달러에서 760만 달러로 180만 달러 추가로 감소했다는 사실을 보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2024년 1분기. 이는 4분기 연속 현금 소진 감소입니다. 중추적인 자동차 이정표와 산업 제품 라인의 축소에 초점을 맞춘 점을 고려할 때, 우리는 2024년 1분기와 2023년 4분기 수익을 비교하는 것이 성과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1분기 GAAP 운영 비용은 1,050만 달러로, 주로 인력 축소와 관련된 현금 구조 조정 비용과 2023년 4분기에 발생한 비현금 손상 비용으로 인해 전 분기보다 52% 감소했습니다. 비GAAP 운영 비용은 750만 달러였습니다. , 이는 주로 감사 관련 수수료 및 일회성 법적 수수료의 시기로 인해 2023년 4분기의 650만 달러에서 순차적으로 증가한 것입니다.

우리는 2023년 4분기 GAAP 순손실 2,780만 달러(주당 4.44달러)에 비해 1분기 GAAP 순손실 1,020만 달러(주당 1.61달러)를 보고했습니다. GAAP 순손실 감소는 주로 장기 손실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지난 분기에 실제 자산, 재고 기록 및 관련 인력 감축 계획이 이루어졌습니다.

비GAAP 기준으로 우리의 1분기 순손실은 720만 달러(주당 1.13달러)였으며, 논의된 G&A 비용으로 인해 2023년 4분기 비GAAP 순손실 690만 달러(주당 1.10달러)와 비교됩니다. 더 일찍.

운영 활동에 사용된 순현금은 2023년 4분기 920만 달러에서 1분기 790만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2,890만 달러의 현금, 현금 등가물 및 유가 증권을 보유하고 부채 없이 1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추가적인 유동성 공급원으로서 우리는 자산 신용 한도 시설과 선반등록 명세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2026년 9월까지 최대 2억 달러를 모금할 수 있습니다.

2024년 가이던스에 주목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비용 절감 계획을 실행하기 위한 우리의 부지런한 노력이 계속해서 중요한 결과를 낳고 있음을 보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1분기에 우리는 현금 지침을 초과했으며 2024년 전체 동안 2,500만 달러의 현금 소모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말까지 이는 현금 소모율이 2024년에 비해 현저하게 75% 감소한 것을 의미합니다. 2023년 1분기까지.

신중한 재무 관리에 대한 우리의 약속은 특정 전문 서비스 비용에 대해 연간 500,000달러 절감 협상을 통해 최근 달성한 성과입니다. 이는 재무 프로세스의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비용을 최적화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보여줍니다. 우리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회사 가치를 창출하는 비즈니스의 핵심 측면을 유지하면서 비용 절감 기회를 지속적으로 식별하고 추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앞서 논의한 파트너십 수익 기회에 대해 낙관적이며 올해 말에 이러한 이니셔티브에서 수익을 인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AEye의 앞으로 흥미로운 시간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ATI와의 새로운 3자 파트너십은 강력한 LiDAR 솔루션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LITEON 파트너십을 통해 BOM 비용을 절감하고 추가적인 OEM 관심을 끌 수 있는 최고의 위치에 있게 되었습니다. 고정 운영 비용에 대한 추가 삭감을 포함하여 재무 관리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은 2025년까지 현금 활주로를 확장합니다.

우리는 또한 새로운 투자자를 캡 테이블에 유치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OEM 파트너와 함께 엄청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전략적 위치에 있다고 믿으며 AEye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이것으로 Matt에게 다시 전달하여 마무리하겠습니다.

매트 피쉬

질문을 받기 전에 AEye 팀과 우리가 올해 초부터 이룩한 발전이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의 탄력성, 집중력, 결단력은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했으며, 추진력을 얻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파트너와 투자자를 유치했습니다.

우리가 이룬 진전과 우리 기술과 관련하여 받은 찬사를 통해 우리는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적응성이 뛰어나고 가격대에서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하는 LiDAR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지난 3개월 동안 우리 제품과 회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앞으로의 일에 대한 기대가 커졌습니다. 이러한 추진력이 계속됨에 따라 귀하에게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운영자?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감사합니다. [운영자 지침] 그리고 West Park Capital의 Kevin Garrigan 라인에서 질문이 왔습니다. 귀하의 회선이 열려 있습니다.

케빈 가리건

예.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에요, Matt와 Conor.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파트너십을 축하드립니다. 먼저, 현재 LITEON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여전히 다른 Tier 1 공급업체로 파트너십을 확장하려고 하시나요, 아니면 LITEON과의 파트너십이 꽤 마음에 드시나요?

매트 피쉬

안녕하세요, 고마워요, Kevin.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주제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기 위해, 매우 성숙한 제품에 투입된 많은 노력 덕분에 작년에 우리가 성공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그 작업으로 인해 우리가 도약할 수 있는 어느 정도 성숙해졌습니다. LITEON은 매우 빠르게 협력하여 연필을 갈고 제품 비용을 낮추는 방법을 실제로 찾고 있습니다. 그 점에 있어서 그들은 매우 강력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과거에 말했듯이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은 여러 Tier 1로 확장되도록 설계되었으며 계속해서 해당 파이프라인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있으며 향후 수익 결산에서 이에 대한 더 많은 진행 상황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또한 오늘 우리는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ATI와 매우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발표했다는 사실을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그리고 모델이 이미 확장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앞으로 이에 대해 더 많은 논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케빈 가리건

알았어요. 알았어요. 좋아요. 말이 되네요. 그런 다음 이러한 파트너십을 벗어나 트럭 운송 및 철도 시스템 파트너십에 좀 더 많은 색상을 부여할 수 있습니까? 코너 씨, 올해 말에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이것은 귀하의 LiDAR를 이러한 파트너에게 판매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이미 파트너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위한 것입니까?

매트 피쉬

좋아요. 따라서 이 파트너십의 성격은 매우 유사합니다. 우리는 비즈니스 모델에 있어서 매우 일관성을 유지할 것입니다, Kevin. 따라서 예를 들어 중국 시장의 트럭 운송 및 철도에 대해 이야기할 때 ATI는 중국 현장에서 LightTekton 부츠와 함께 해당 고객에게 현지 지원을 제공하는 자세한 논의를 주도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는 제조와 판매 채널 요소를 모두 수행할 수 있는 파트너와 협력하는 과거에 사용했던 비즈니스 모델 유형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는 우리가 ATI로 수행하는 작업과 매우 유사한 접근 방식이 될 것입니다.

코너 티어니

그리고 Kevin, 거기에 약간의 색상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것은 분명히 현재 존재하는 시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기회에 대해 매우 낙관적입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이제 수익 기회 관점에서 여러 가지 기회가 있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NRE 측면에서 LITEON을 사용하면 기회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Matt가 언급했듯이 중국에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우리는 재고와 산업 측면에서도 판매에 대해 기회주의적 태도를 취할 것입니다.

케빈 가리건

예. 알았어요. 좋아요. 말이 되네요. 고마워요.

운영자

감사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더 이상 질문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이것으로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