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ZM) 2024년 1분기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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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 NASDAQ:ZM ) 2025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4년 5월 20일 오후 5시(ET)

기업 참가자

Charles Eveslage - IR 책임자
Eric Yuan - 설립자 겸 CEO
Kelly Steckelberg - CFO

회의 통화 참가자

Meta Marshall - Morgan Stanley
Samad Samana - Jefferies
Michael Funk - Bank of America
Rishi Jaluria - RBC Capital Markets
Siti Panigrahi - Mizuho
Catharine Trebnick - Rosenblatt Securities
Ryan MacWilliams - Barclays
William Power - Robert Baird
Tyler Radke - Citigroup
Alex Zukin - Wolfe Research
Matthew VanVliet - BTIG
Ryan Koontz - Needham
James Fish - 파이퍼 샌들러
Michael Turrin - Wells Fargo

운영자

FY'25 수익 웹 세미나. 참고로 오늘 웨비나는 녹화 중이며 이제 신임 투자자 관계 책임자인 Charles Eveslage에게 내용을 넘겨드리겠습니다. 찰스, 너에게로 가자.

찰스 에블레이지

고마워요, 켈시.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5 회계연도 1분기 Zoom의 수익 비디오 웨비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저는 Zoom의 창립자 겸 CEO인 Eric Yuan과 Zoom의 CFO인 Kelly Steckelberg와 함께했습니다.

당사의 수익 보도 자료는 오늘 시장 마감 후 발표되었으며,Investor.zoom.us의 투자자 관계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페이지에서는 오늘 준비된 발언의 사본과 수익 발표와 함께 비GAAP 재무 결과에 대한 GAAP 조정을 포함하는 재무 하이라이트가 포함된 슬라이드 데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통화에서 우리는 2분기 및 2025 회계연도 전체에 대한 재무 전망에 관한 진술을 포함하여 미래 예측 진술을 할 것입니다. 재무 및 비즈니스 동향에 대한 우리의 기대; 거시 경제 환경, 당사의 시장 지위, 기회, 시장 진출 이니셔티브, 성장 전략 및 비즈니스 포부에 따른 영향 제품 이니셔티브와 그러한 이니셔티브의 예상 이점.

이러한 진술은 오늘날 우리가 믿는 바에 기초한 예측일 뿐이며 실제 결과는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당사의 성과 및 재무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및 기타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양식 10-K에 대한 연간 보고서 및 양식 10-Q에 대한 분기별 보고서를 포함하여 SEC에 제출한 서류에서 자세히 논의합니다. . Zoom은 오늘 웹 세미나에서 발표할 수 있는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

이제 토론을 Eric에게 넘기겠습니다.

에릭 위안

고마워요, 찰스. 오늘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수년에 걸친 우리의 급속한 혁신은 우리를 화상 회의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모든 단계는 고객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높이려는 우리의 사명에 따라 진행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플랫폼 전체에 기본적으로 AI를 주입하여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시스템을 매우 의도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Gartner, G2, TrustRadius 및 기타 여러 곳에서 계속해서 리더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Fast Company가 2024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목록에 Zoom을 추가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고객에게 제대로 작동하는 AI 기반의 고품질 개방형 협업 플랫폼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더욱 입증합니다.

지난 3월 우리는 고객이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향상하고, 직원 참여를 늘리고, 대면 시간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AI 기반 협업 플랫폼인 Zoom Workplace를 발표했습니다. Zoom Workplace 출시에는 다중 화자 보기, 문서 협업, AI 기반 인물 조명 등의 새로운 개선 사항과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Ask AI Companion과 같은 향후 기능 및 제품도 함께 제공됩니다. 그들의 시간. Workplace 출시는 또한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많은 AI Companion 기능을 통해 Zoom Phone, 팀 채팅, 이벤트 및 화이트보드를 향상시킵니다.

Zoom Workplace의 핵심 원칙 중 하나는 대면 시간을 최적화하고 유연한 업무를 수용하는 것입니다. 당사의 Spaces 포트폴리오는 Zoom Rooms에서 직장 예약, 방문자 관리, 디지털 간판과 같은 통합 인접 기능으로 확장되었습니다. 1분기 말 현재 구매한 Zoom Rooms 라이선스 누적 개수는 200만 개를 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12개월 동안 우리는 사무 지원을 위해 Workspace Reservations에 100,000개 이상의 데스크를 프로비저닝했습니다.

Capital One 및 Cooley와 같은 선도적인 금융 서비스 및 법률 회사는 Zoom Rooms를 사용하여 전 세계에 분산된 하이브리드 인력을 지원하고 Flex 및 BAYADA Home Health Care와 같은 다른 회사는 근무 시간을 최적화하기 위해 Zoom Rooms에서 작업 공간 예약으로 확장했습니다. Zoom Workplace는 Workvivo를 플랫폼에 통합하여 직원 참여도를 높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분기에 우리는 Workvivo에 약 100,000개의 시트를 구입한 주요 통신 고객을 확보했으며, Workvivo는 Meta에서 Workplace를 은퇴하면서 고객이 선호하는 Meta의 유일한 마이그레이션 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 직원 경험의 성공은 전체 제품군에서 고객을 상향 판매하는 데 중요한 교두보를 나타냅니다.

Zoom Workplace는 Zoom 이벤트, 수익 액셀러레이터, 연락 센터, 가상 에이전트 등을 포함한 비즈니스 서비스와 원활하게 통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불과 2년 전에 출시된 Zoom Contact Center는 이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PCI 규정 준수를 지원하여 고객의 작업 흐름에 결제 처리 기능이 있는 고객을 위한 문을 열어줍니다. 또한 Essentials 및 Premium SKU에 대해 Fedramp Moderate 승인을 받아 미국 정부 기관 및 기업과 비즈니스를 하는 단체가 Zoom Contact Center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Facebook Messenger, Whatsapp 및 Gmail을 포함한 모든 주요 소셜 채널을 출시했습니다. Zoom Phone을 통해 연락 센터 상담원과 다른 부서 간의 직접 연결을 활성화하여 직원과 고객 경험을 더욱 연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제품이 얼마나 발전했는지에 따라 Gartner의 상위 4개 CCaaS 플레이어를 제압하거나 대체하는 거래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채널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채널 수주 및 대규모 거래 경쟁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ASP는 에이전트와 관리자가 AI 전문가 지원, 인력 관리, 품질 관리 등을 통해 AI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위 계층 패키지의 인기에 힘입어 북쪽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놀라운 고객 중 일부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번 분기에 Lighthouse Zoom Revenue Accelerator 고객이 되어 수익 창출을 위해 AI 제품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소개가 필요 없는 Expedia에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수년 동안 Zoom Phone의 고급 사용자였던 그들은 워크플로를 더 효과적으로 자동화하고, 판매자를 지도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초기 4자릿수 Zoom Revenue Accelerator 거래에서 이들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여기에는 비즈니스 모델 및 산업별 사용 사례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하고 맞춤화하기 위해 팀과 직접 협력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Expedia의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이러한 AI 중심 파트너십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메이저 리그 야구에도 감사드립니다. 1년 전 MLB는 Zoom Contact Center를 도입하기로 매우 전략적인 결정을 내렸습니다. 1분기에 그들은 Zoom 품질 관리를 Zoom Contact Center 배포에 통합하여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확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개선으로 팬 참여 전략이 더욱 강화되고 비즈니스 운영이 간소화되었습니다. MLB는 대화형 기능, 향상된 접근성, 가상 팬 참여를 지원하는 Zoom 품질 관리 기능에 특히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Zoom을 두 배로 늘려준 개인, 가족, 재향군인을 위한 정신 건강 및 약물 남용 장애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비영리 건강 시스템인 Centerstone에도 감사드립니다. 기존 Zoom Meetings, Zoom Phone 및 Rooms 배포의 강력한 가치를 확인한 이들은 1분기에 Zoom Phone을 확장하고 AI를 활용하여 더 나은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Zoom Contact Center를 추가했으며, 단일에서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하기 위해 Zoom 팀 채팅을 추가했습니다. 플랫폼.

또한 Zoom Phone 좌석을 100,000개 이상으로 두 배 늘린 선도적인 글로벌 금융 서비스 회사와의 입지를 크게 확장했다는 사실을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더 많은 고객이 기본적으로 통합된 최신 AI 기반 기술의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 Zoom Workplace 및 비즈니스 서비스 제품을 채택하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리고 그것을 Kelly에게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켈리 스테켈버그

에릭에게 감사하고 모두들 안녕하세요. 1분기에 새롭게 등장하는 제품에 대한 몇 가지 흥미로운 이정표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ARR이 $100,000 이상인 90명의 고객을 확보하면서 Zoom Contact Center에서 추가적인 견인력을 얻었으며 이는 전년 대비 246%의 성장을 나타냅니다. 이는 최근 출시된 더 높은 가격 책정과 대규모 거래에서의 성공에 힘입은 것입니다. Zoom Phone은 지속적인 시장 확장을 보였습니다. 방금 언급한 주요 금융 서비스 고객인 Eric이 추가되면서 이제 100,000개 이상의 Zoom Phone 시트를 보유한 고객이 5명이 되었습니다.

Zoom AI Companion은 현재 700,000개 이상의 고객 계정이 활성화되면서 단 8개월 만에 크게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고객은 개인 기업가부터 사용자가 100,000명이 넘는 기업까지 다양합니다. Zoom Workplace와 비즈니스 서비스의 모든 측면에 AI를 내장하는 것은 우리가 고객의 생산성과 참여를 지속적으로 촉진하는 데 있어 핵심 우선순위입니다.

이제 재무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1분기 총 수익은 11억 41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습니다. 이 결과는 우리가 제시한 최고 수준보다 약 1,600만 달러 더 높았습니다. 우리의 기업 수익은 전년 대비 5% 증가했으며 총 수익의 58%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1년 전 57%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온라인 평균 월간 이탈률은 FY24 1분기 3.1%에 비해 3.2%로 나타났습니다. 이탈률이 소폭 증가한 것은 미결제 결제에 대한 유예 기간이 길어지면서 이탈률이 일부 증가한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이 없었다면 온라인 평균 월별 이탈률은 지난 2분기와 동일한 3.0%를 유지했을 것입니다. 우리가 보고한 것 중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우리는 3,883명의 고객이 12개월 동안의 매출에서 100,000달러 이상을 기여하면서 분기를 마감하면서 고급 시장에서 전년 대비 8%의 성장을 보였습니다. 이들 고객은 매출의 30%를 차지했는데, 이는 FY24 1분기 29%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엔터프라이즈와 온라인의 분류는 고객과의 관계에 따라 결정됩니다. 엔터프라이즈는 직접 판매 팀, 리셀러 또는 전략적 파트너의 지원을 받는 고객을 의미하고, 온라인은 셀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1분기 동안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ARR이 낮은 26,800명의 기업 고객을 온라인으로 전환했습니다.

전환을 고려한 1분기 말 기업 고객 수는 약 191,000명이었습니다. 고객 전환이 1분기 기업 고객 수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쳤지만 관련 수익은 미미하여 기업에서 온라인으로 약 400만 달러의 이동이 이루어졌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1분기 기업 고객에 대한 지난 12개월 순달러 확장률은 99%로 이번 전환의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미주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반면, EMEA 지역은 2% 증가하고 APAC 지역은 2% 감소했습니다. APAC 실적은 일본과 호주의 FX 역풍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이제 주식 기반 보상 비용 및 관련 급여세, 인수 관련 비용, 전략적 투자에 대한 순이익 및 모든 관련 세금 효과를 제외하는 비GAAP 결과로 이동합니다. 1분기 비GAAP 매출총이익률은 79.3%로 지난해 1분기 80.5%보다 약간 낮았습니다. 이는 주로 AI 혁신에 대한 투자로 인한 것입니다. 2분기에는 데이터 센터 백본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일회성 투자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해당 분기 총 마진은 78%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FY'25 전체 연도 동안 우리는 매출총이익이 약 79%가 될 것으로 계속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GAAP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4억 5,700만 달러로 당사의 최고 목표인 4억 1,500만 달러를 초과했습니다. 이는 1분기 비GAAP 영업이익률이 40%로 작년 1분기 38.2%보다 향상된 수치입니다. 1분기 비GAAP 희석 주당 순이익은 약 3억 1500만 개의 비GAAP 희석 가중 평균 발행주식수에 대해 1.35달러였습니다. 이 결과는 당사 가이던스 최고치보다 0.15달러 높았고 작년 1분기보다 0.19달러 높았습니다.

대차 대조표로 전환합니다. 기말 이연수익은 13억5000만달러로 지난해 1분기보다 약 1% 감소했다. 이는 부분적으로 작년 할인 관행 강화로 인해 지난 분기에 제공한 범위보다 약 3% 포인트 더 높았습니다. 2분기에는 이연 수익이 전년 대비 약 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구된 계약과 미청구 계약을 모두 살펴보면 RPO는 전년 대비 5% 증가하여 약 36억 7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작년 1분기와 마찬가지로 향후 12개월 동안 총 RPO의 약 59%를 수익으로 인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해당 분기의 영업 현금 흐름은 전년 대비 41% 증가한 5억 8,8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무료 현금 흐름은 전년 대비 44% 증가한 5억 7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영업현금흐름과 잉여현금흐름 마진은 각각 51.5%와 49.9%로 확대되었습니다. 현금 흐름 지표가 급격히 증가한 것은 회수 강화, 목표 비용 관리 및 이자 수입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우리는 제한된 현금을 제외하고 약 74억 달러의 현금, 현금 등가물 및 유가 증권을 사용하여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지난 분기에 우리는 15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을 승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1분기 말 현재 우리는 240만 주에 해당하는 1억 5천만 달러 규모의 주식을 매입했습니다.

이제 안내로 전환합니다. 2분기에는 매출이 11억 4500만 달러에서 11억 5000만 달러 사이로 전년 대비 약 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비GAAP 영업 이익이 4억 1,500만 달러에서 4억 2,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비GAAP 주당 순이익 전망은 약 3억 1,600만 주를 기준으로 1.20~1.21달러입니다.

우리는 FY'25년 전체 매출 및 수익성 전망을 높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는 매출이 46억 1천만 달러에서 46억 2천만 달러 범위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전년 대비 약 2% 성장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여전히 2분기가 전년 대비 성장 관점에서 낮은 지점이 될 것이며 거기에서 개선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비GAAP 영업 이익이 17억 4천만 달러에서 17억 5천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중간 지점에서 37.8%의 영업 마진을 나타냅니다. FY'25의 비GAAP 주당 이익 전망은 약 3억 1900만 주 발행주수를 기준으로 4.99~5.02달러입니다.

무료 현금 흐름으로 넘어갑니다. 미국 연방 및 주 세금 납부 시기로 인해 2분기에는 2분기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하고 1분기에는 최소 금액을 납부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주로 이러한 계절성과 AI 관련 CapEx로 인해 2분기 잉여현금흐름은 분기 대비 약 50%~60% 감소한 후 3분기와 4분기에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분기의 잉여현금흐름이 강세를 보이고 FY'25의 영업이익 전망이 높아짐에 따라 이제 우리는 연간 잉여현금흐름이 14억 4천만 달러에서 14억 8천만 달러 범위의 최고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귀하의 신뢰와 지원에 대해 전체 Zoom 팀, 고객, 커뮤니티 및 투자자에게 감사드립니다. 켈시, 첫 번째 질문을 대기열에 추가해 주세요.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정말 고마워요 켈리. 그리고 Kelly가 언급한 것처럼 어디로 가서 질문을 받을 것인지 계속 진행하세요. [운영자 안내] 첫 번째 질문은 Meta Marshall과 Morgan Stanley의 질문입니다.

메타 마샬

엄청난.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분기 축하드립니다.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아마도 시작하기 전에 분기 내내 다른 사람들의 논평을 통해 환경의 SMB 측면에서 어떤 것을 보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두 번째로, 아마도 DBNE에서 지난 분기에 회계연도 2분기가 일년 내내 지속된다면 올해의 다운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고 언급하셨나요? 감사해요.

켈리 스테켈버그

확신하는. 그럼 안녕 메타. 우리는 올해 남은 기간의 전망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여전히 2분기가 전년 대비 성장 관점에서 최저점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순달러 확장율도 그 뒤를 비슷하게 따를 것입니다. 당신이 볼 때 - 최종 분기 순 달러 확장을 보면 실제로 분기 대비 일관성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안정화를 보기 시작했고 이것이 향후 12개월의 순 달러 확장율도 비슷하게 따를 것이라는 정말 좋은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SME 측면에서 우리는 기업 비즈니스의 다양한 부문에서 비슷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두 분 모두 우리가 고급 시장에서 얻은 놀라운 고객 승리에 대해 들었지만 SMB에서도 정말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메타 마샬

엄청난. 감사합니다. 통과했습니다.

운영자

감사합니다 메타. 이제 Jefferies와 함께 Samad Samana로 이동하겠습니다.

사마드 사마나

안녕 좋은 저녁이야.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Eric, 저는 CCaaS 측면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제품이 전성기를 맞이할 준비가 되었고 우리는 몇 달 전에도 투자자들을 Enterprise Connect에서 보도록 데려갔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이해하도록 도와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결제 측면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황금 시간대를 생각할 때 이를 어떻게 정의하시겠습니까? 가동 시간이 좋아지고 더 큰 로고가 확실히 보이나요? 그렇다면 프라임타임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앞으로 더 큰 고객의 변곡을 봐야 할까요?

에릭 위안

예, 좋은 질문입니다. 우선, 불과 2년 전, 우리는 Zoom Contact Center를 시작했습니다. 매 분기마다 분기별 진행 상황을 보면 고객이 너무 많아졌죠? 그것이 고객이 우리의 연락 센터인 제품을 신뢰하는 발전이기 때문입니다. 황금 시간대에 관해서는 최근 분기만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두 가지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그렇죠?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회사 중 하나와 같습니다. 그들은 3대 클라우드 비즈니스 CCaaS 중 하나인 공급자인 경쟁사 솔루션을 배포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의 기능 세트, 원활한 통합, 향상된 가동 시간, 그리고 내장된 많은 AI 기능을 정말 좋아했기 때문에 우리의 컨택 센터 플랫폼으로 전환했습니다. 그렇죠? 그것이 하나의 예입니다.

또 다른 예를 들자면, 우리는 1분기 최대 규모의 거래를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상위 3개 CCaaS 공급업체 중 하나인 다른 업체와도 경쟁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이겼는지 맞춰보세요. 그리고 이것은 작은 일이 아닙니다. 100명도 아니고 1,000석이 넘네요. 그건 또 다른 큰 문제죠? 그리고 그 두 가지는 단지 예일뿐입니다. 또한 전체 설치 기반을 보면 ARR이 $100,000 이상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고객에 대한 것입니다. 그렇죠? 그리고 1분기 말을 보면 약 [90](ph)개의 새로운 거래가 있었습니다. 그렇죠?

지난해와 비교해 보면 전년 대비 거의 250% 성장한 셈이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면 지금이 전성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신뢰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알고 있고 우리는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혁신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 컨택 센터가 좋은 발전을 이루고 있는 이유입니다.

사마드 사마나

엄청난. 매우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Michael Funk님의 질문입니다.

마이클 펑크

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ric, 마지막 질문에서 간략하게 언급하셨는데요. 하지만 오늘날의 경쟁 환경에 대해 듣고 싶으실 겁니다. 아마도 12개월 또는 24개월 전과 비교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가격을 책정합니다. 경쟁력이 높아지든 낮아지든 가격은 어떻게 변하고 있나요? 그리고 그와 관련하여 비디오 측면에서 Microsoft와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에릭 위안

예. 죄송합니다. 문의 센터 또는 전반적인 가격에 대해 말씀하고 계십니다.

마이클 펑크

실제로 더 많은 경쟁자가 있을 가능성이 있는 전체 플랫폼은 아마도 번들 솔루션일 가능성이 높으며 일반적인 가격 추세일 뿐입니다.

에릭 위안

예. 전반적으로 유일한 경쟁자는 솔루션을 함께 묶은 Microsoft입니다. 그렇죠? 그래서 지난 몇 년 동안 확실히 어느 정도 영향이 있었습니다. 번들링 전략으로 인해 지난 몇 년 동안 이미 그 수치를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1년 전과 같이 온라인 가격을 인상한 이유와 같이 설치 기반을 살펴보면 서비스 비용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볼 수 있으며 설치 기반을 살펴보면 많은 고객들이 우리를 정말 좋아합니다. 서비스.

고객 입장에서 우리 고객의 직원들이 Zoom을 좋아하고 Zoom 사용을 정말 좋아하는 이유와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른 경쟁사의 제품을 사용할 때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추측해 보세요. 묶음 상품이라도 가격은 무료입니다. 그러나 고객이 심층 분석을 할 때 지원 비용과 AI 비용 측면에서 총 소유 비용을 살펴보면 현재 우리가 훨씬 더 나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고객과 대화할 때마다 고객이 항상 우리에게 가격이나 그런 모든 것들을 말하면서 실제로 감사할 수 없고 최고의 비디오 서비스를 배포하고 싶어한다고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왜 우리는 적어도 지난 분기에 큰 가격 압력을 보지 못했습니까? 그리고 우리는 모든 언론의 전략을 매우 잘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클 펑크

좋아요. 그리고 마지막 코멘트에 아주 빨리, 지난 분기에 가격 압력이 실제로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가격이 예전에 비해 안정화되고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야 할까요? 가격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에릭 위안

Kelly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전반적인 온라인 이탈률을 일종의 역사적 최저치로 보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렇죠? 또한 전체 제품군을 상향 판매하는 다른 서비스도 많이 있으므로 기업 고객도 살펴보십시오. 그리고 지금은 훨씬 더 나은 입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이클 펑크

그렇죠, 고마워요 에릭, 고마워요 켈리. 감사합니다.

운영자

이제 RBC Capital Markets의 Rishi Jaluria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리시 잘루리아

아주 멋진. 감사합니다, Eric, 제 질문에 응해주신 Kyle에게 감사드립니다. CCaaS 측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하기 위해 묻고 싶었습니다. Eric, 당신은 Gartner가 선정한 상위 4개 CCaaS 공급업체를 각각 대체하거나 이겼다고 언급했습니다. 그 승리에 대해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나요? 어쩌면 -- 그리고 어떤 벡터에서 승리하는 경향이 있었나요? 가격표에 있었나요? 특정 기능과 성능에 관한 것이었나요? 당신은 그것을 가지고 있나요? 그들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도움이 될 더 많은 색상을 이해하고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에릭 위안

예. 그럼 두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래서 다른 예도 많이 있어요. 두 가지 예만 본다면 고객이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요인이 한 가지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지금 사람들이 이 공급업체를 신뢰합니까? 제품 로드맵, 기존 기능 세트, 통합, AI 기능, 가격도 살펴보세요. 그리고 그들은 이러한 모든 요인들에 대해 생각합니다. 몇 년 전에 Zoom을 신뢰했던 고객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몇 년 전에 Zoom Phone이 배포되었을 때 그들은 '예, 이것은 훌륭한 이야기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 이야기를 재현해 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들은 정말 내 고객이에요. 그렇죠. 하지만 흥미롭게도 1분기에 우리가 획득한 로고 중 일부는 Zoom 고객이 아니더라도 우리 브랜드를 신뢰하는 고객입니다. 그들은 우리가 매우 혁신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른 모든 CCaaS 공급업체를 살펴보면 해당 솔루션이 최근에 구축되지 않았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한 것은 오래 전 일이고 정말 투박한 인터페이스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더 많은 거래를 성사시킬 것이라는 높은 확신을 갖고 있는 이유입니다.

리시 잘루리아

엄청난. 감사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Mizuho와 함께 Siti Panigrahi님의 질문입니다.

시티 파니그라히

Eric님, 귀하가 추가한 Ask AI Companion과 같은 AI 기능 측면에서 매우 인상적인 Zoom 작업 공간의 데모를 봤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째, Zoom 작업 공간이 어떻게 보이나요? 어떻게 할 계획입니까? 이 제품의 브랜딩 또는 시장 진출 측면에서 전략은 무엇입니까? 중소기업 부문이나 기업 부문과 같이 저가형 부문에서 더 많은 견인력을 보입니까? 그리고 이 작업 공간을 AI와 결합하면 무료에서 유료로의 마이그레이션이 더 많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까? 그렇다면 언제부터 그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에릭 위안

예, 좋은 질문입니다. 귀하가 Zoom Workplace를 좋아하신다니 반갑습니다. 저는 이것이 수익 성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SMB 기업 고객뿐만 아니라 채택을 촉진한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한발 물러나서 Zoom Workplace를 보면 그렇습니다. 처음 10년을 보세요. Zoom은 이러한 여정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Meet Happy라는 슬로건과 더 비슷합니다. 그렇죠? 현재 우리는 협업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이 플랫폼 내에서 살면서 모든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렇죠?

그렇다고 그들이 Zoom의 모든 것을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우리는 협업 플랫폼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다른 벤더들과도 매우 잘 공존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Google, ServiceNow Salesforce 또는 Atlassian과 마찬가지로 SaaS 리더입니다. 동시에 고객 요구 사항도 살펴보죠? 그리고 전화나 팀 채팅, 화이트보드, Cornercenter에서 Zoom Meetings를 사용하면 많은 일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즐겁게 일하기 위한 것이 아닌 Meet Happy에서 나온 완전한 협업 플랫폼이겠죠? 그것은 일종의 우리 슬로건 진화입니다. 그렇죠?

그리고 AI도 그 일부입니다. Workplace 고객을 보시면 AI가 그 일부일 뿐만 아니라 추가 비용도 들지 않는다는 사실을 아실 겁니다. 그렇죠? 이것이 바로 우리의 비전입니다. 그리고 본질적으로, 수년 전부터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전체 협업 제품군으로, 그리고 SMB 고객으로 전환한 것은 확실히 흥미로운 고객이며 최고의 통합 서비스를 배포하기를 원하며 그들도 역시 좋아합니다. 게다가 개방형 플랫폼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Work Happy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플랫폼인 Workplace를 두 배로 늘리는 이유입니다.

시티 파니그라히

감사합니다.

운영자

Rosenblatt Securities의 Catherine Trebnick으로 이동합니다.

캐서린 트레브닉

안녕하세요.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해 업데이트해 주실 수 있나요? 내가 정말로 파헤쳐보려고 하는 것은 당신이 Ring과 전통적인 파트너들에 비해 어떻게 경쟁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감사해요.

에릭 위안

켈리?

켈리 스테켈버그

에릭, 당신은 내가 그걸 가져가길 원해요.

에릭 위안

계속하세요.

켈리 스테켈버그

좋아요. 예. 그래서 우리는 파트너 및 직접 판매 조직과 계속해서 협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승리하고 있습니다. Phone Cloud의 다른 제공업체뿐만 아니라 Eric이 방금 언급한 것처럼 Contact Center 측면에서도 여러 벡터를 상대로 승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격과 총 소유 비용에 관한 것입니다. 이 제품의 배포 및 판매가 간편하기 때문에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파트너가 거래, 즉 최종 사용자뿐만 아니라 거래에서도 이러한 가치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파트너에 대한 보상에 대해 문의하시는 경우 당사는 파트너 프로그램이 경쟁력 있으면서도 적절한지 지속적으로 확인합니다. 우리는 내부 마진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분기와 이번 분기에 대해 이야기하신 것처럼 Meta뿐만 아니라 선호하는 파트너 마이그레이션으로 선정된 몇 가지 추가 파트너십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억하신다면 Twilio도 마찬가지입니다.

캐서린 트레브닉

응, 고마워요.

에릭 위안

예, Kelly가 인용한 내용에 빠르게 추가하면 됩니다. 고객이 그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내가 좋은 파트너를 모두 갖는 이유는 대부분의 경우 파트너십입니다. 그렇죠? 그들은 Zoom을 통해 더 많은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싶어한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최근 Avaya나 Meta와 같은 파트너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이것은 좋은 예입니다.

운영자

고마워요, 캐서린. 그리고 Barclays의 Ryan MacWilliams도 있습니다. 질문을 계속하세요.

라이언 맥윌리엄스

감사합니다. Kelly와 Eric은 평소처럼 나를 이겼습니다. Meta와 Avaya 파트너십에 대해 물어보려고 했습니다. 그들이 Workvivo를 업무 공간 솔루션의 마이그레이션 파트너로 선택한 것을 보니 정말 기쁩니다. 제 생각에는 그것을 두 번 클릭하면 이 고객이 어떻게 이동할 수 있는지에 대한 타이밍을 아시나요? 그리고 이 파트너십의 기회를 어떻게 구성하시나요? 그리고 Avaya 파트너십에 관해서는 그 파트너십이 정확히 무엇을 얻으려고 하는지 듣고 싶나요? 이것이 어떻게 여러분 사이에 더 많은 고객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문을 열 수 있습니까? 감사해요.

에릭 위안

이제 귀하의 질문을 알 것 같습니다. 두 가지 질문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Meta 파트너십 측면에서 저는 Meta가 정말 훌륭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AI Llama 3를 많이 개발하고 있으며 훌륭하고 오픈 소스입니다. 그것이 그들이 Meta 제품 때문에 직장을 그만두고 싶어했던 이유입니다. 확실히 그들은 고객과 대화를 나누고 Zoom Workvivo 플랫폼이 매우 선호되는 솔루션임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매우 큰 규모의 통신업체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10만 석이면 작은 일 아니죠? 따라서 매우 성숙한 플랫폼에는 많은 혁신이 있습니다. 이것이 Zoom이 선호하는 파트너가 된 이유입니다. 우리는 Meta 고객을 위한 모든 작업장이 원활하게 전환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앞으로 12~18개월 동안 Meta와 고객과 협력하여 전체 전환 기간이 매우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높은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 큰 파트너이며, 고객일 뿐만 아니라 더 큰 파트너, 즉 메타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우리는 이러한 파트너십과 전환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Avaya 거래 측면에서 그렇죠? 따라서 Avaya에는 UCaaS와 CCaaS 솔루션을 모두 배포한 매우 크고 대규모 기업 고객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대기업 고객은 모든 것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할 준비가 완전히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들이 수년간의 노력을 기울여 통합한 것을 보면 하룻밤 사이에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AI 기능, 많은 혁신과 같은 많은 기능을 활용하고 싶습니다. 그렇죠? 이것이 바로 고객이 Avaya를 통해 온라인으로 우리 모두와 공유하는 이유입니다.

클라우드로 이동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에도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이고 Zoom 작업 공간 클라이언트를 활용하여 Avaya 온프레미스 미래 서버와 통신하는 방법을 추측해 보세요. 그렇죠? 한편으로 Zoom Workplace 클라이언트에는 활용할 수 있는 풍부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반면에 Avaya 온프레미스 미래 서버와도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제 생각에는 이것이 윈윈(win-win) 파트너십이라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우리에게도 이익이 되고, Avaya에도 이익이 되고, 고객에게도 이익이 됩니다. 특히 매우 크고 매우 복잡한 기업 고객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번 하이브리드 아키텍처가 고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라이언 맥윌리엄스

고마워요.

에릭 위안

감사합니다.

운영자

베어드의 윌리엄 파워(William Power)가 다음 질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윌리엄 파워

좋아요. 엄청난. 제 휴대폰으로 전화하는 걸 들을 수 있기를 바라요. 켈리 씨, 여기서 기업 성장 전망에 대해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2분기에도 저점을 예상하고 가속해야 할까요? 그리고 나는 그것에 묶여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아직 올해 초에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Q1 비트를 반영하기 위해 전체 연도 지침을 높이는 데 대한 귀하의 자신감 수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켈리 스테켈버그

예. 그렇습니다. 우리는 기업 성장이 2분기가 최저점인 전체 회사에 대해 논의한 유사한 추세를 따를 것으로 기대합니다. 2025년 회계연도에 비해 연간 성장 관점에서 볼 때 거기에서 후반부에 재가속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의 자신감 측면에서 우리는 지침을 설정하기 위해 항상 수행하는 유사한 접근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이는 물론 판매 조직과 대화하면서 우리가 보고 있는 파이프라인과 추세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이니셔티브 측면에서 현재 진행 중인 상황과 이탈에 대한 성과는 어떻습니까?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종합하여 우리의 전망을 생각해냅니다.

윌리엄 파워

감사합니다.

운영자

Citi의 Tyler Radke로 넘어가겠습니다.

타일러 라드케

안녕하세요 Kelly, 안녕하세요 Eric. 질문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Kelly 씨, 먼저 기업 고객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일부 고객이 온라인으로 이동하는 움직임에 대해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 그것을 철회하더라도 여전히 순차적으로 하락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해당 기업 고객 수의 동인을 풀 수 있는지, 그리고 장기적인 성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우리가 청구 전망에 대해 생각할 때 수익이 합의보다 약간 낮음에도 불구하고 2분기에 조금 더 강세를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일종의 풋과 테이크라고 생각해야 할까요? 그것이 일종의 발산을 주도할 것입니까? 우리가 고려해야 할 청구 조건의 변화가 있나요?

켈리 스테켈버그

예. 따라서 우선 기업 수치에서는 ​​분기별로 감소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당신이 그 숫자를 취소하더라도 나는 단지 명확하게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일어나야합니다. 우리는 과거에 이에 대해 논의한 바 있는데, 특히 Zoom Phone 및 Contact Center 판매에 대한 전략은 기존 설치 기반에 대한 판매이고 더 많은 수익 성장이 이러한 신흥 제품에서 발생하고 기존 설치 기반에 판매됨에 따라 추가된 고객이 과거와 동일한 속도로 성장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해야 하지만 분기별로는 성장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에 대해 분명히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 측면에서 -- 우리는 이전에도 이 말을 했습니다. 즉, 항상 여러분이 듣고 싶어하는 내용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청구서와 RPO 측면에서 볼 때 이는 제가 여러분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지표입니다. 미래는 우리의 수익 지침 그 자체입니다. 따라서 추세에 변화가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더 긴 청구 기간으로 확장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우리는 언급한 대로 기업 내 무료 기간을 단축하는 할인 관행에 대해 더욱 사려 깊게 노력함으로써 몇 가지 이점도 얻었습니다. 따라서 이 모든 것이 청구서 및 이연 수익 측면에서 볼 수 있는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타일러 라드케

엄청난. 감사합니다.

운영자

우리는 계속 진행 중이므로 이제 Wolfe Research의 Alex Zukin의 의견을 듣게 될 것입니다.

알렉스 주킨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저는 이번 분기에 여러분에게서 무언가를 보았고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기업 수익 성장 가속화, 기업 청구 증가 가속화 및 OpEx 감소를 확인했습니다. Contact Center, Phone, Workvivo, 준비된 발언에서 언급한 판매 제품 및 품질 관리 제품까지 귀하가 호출한 모든 항목을 살펴봅니다. Eric, 이러한 종류의 추진 요소가 도착한 스택 순위 아니면 그 가속의 원동력은 무엇입니까? 그런 다음 빠른 후속 조치를 취했습니다.

에릭 위안

골라볼까?

켈리 스테켈버그

물론이지. 수익에 대해 이야기하고 일반적인 비즈니스 모멘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Zoom Phone은 계속해서 매우 강력한 성장 동력이 되고 있으며, 컨택 센터에서 볼 수 있는 성장 모멘텀과 Workvivo도 자체적으로 성장하는 것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인 전체 달러 측면에서 Workvivo는 여전히 비즈니스의 작은 구성 요소이지만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Contact Center와 Workvivo의 결과로 Zoom을 찾는 정말 흥미로운 고객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분기에도 Revenue Accelerator에서 신규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따라서 회사에 새로운 고객과 새로운 로고를 가져오는 이러한 신흥 제품을 보는 것은 정말 흥미로운 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모멘텀 측면에서 우리는 모든 임계값에 걸쳐 흥분하고 있지만 그 순서대로 생각합니다. 에릭, 더 추가하고 싶은 게 있나요?

에릭 위안

알렉스의 훌륭한 관찰입니다. 나는 Kelly가 인용한 내용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추진력은 우리의 제품 전략으로 귀결됩니다. 실제로 두 가지 핵심 기둥입니다. 첫 번째는 Zoom Workplace입니다. 두 번째는 비즈니스 서비스입니다. 고객 배포 회의를 위해 Zoom Workplace를 살펴보면 현재로서는 Zoom Workplace라는 클라이언트가 있고 제대로 통합하려고 시도하는 경우 Zoom Team Chat과 같은 다른 솔루션은 유연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채팅 솔루션입니다. 추가 비용 없이 그 일부입니다.

다른 화이트보드 솔루션도 추가해야 합니다. Zoom에는 화이트보드가 있고, Zoom에는 스케줄러 기능을 위한 회의도 ​​있습니다. 그렇죠? Zoom 작업 공간의 일부로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보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Zoom 회의 요약 기능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AI 기능입니다. 그들이 기능을 테스트할 때, 즉 그들의 피드백은 "와, 정말 믿을 수가 없어요"라고 말하는 것이 긍정적일 뿐만이 아닙니다. 추가 비용 없이 매우 잘 작동했습니다. 그들도 우리의 AI 비전처럼 신뢰합니다. 이것은 일종의 직장에 더해 Meta가 훌륭한 회사인 이유입니다.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Zoom Workvivo를 선택하는 이유는 고객의 관점에서도 바라보고 최고의 파트너를 선택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더 나은 솔루션을 배포하세요, 그렇죠? AI가 그 일부입니다. Workvivo는 Workplace 플랫폼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비즈니스 서비스, 지원 팀을 위한 연락 센터, 영업 팀을 위한 Revenue Accelerator, 마케팅 팀을 위한 이벤트 세션 및 모든 새로운 서비스도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시 컨택 센터 이야기로 돌아가서, 많은 기회와 많은 기업 고객이 여전히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어떤 클라우드 컨택 센터 솔루션이 신뢰할 수 있고 향후 5~10년 내에 신뢰할 수 있는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Zoom은 훨씬 더 나은 플랫폼입니다. 이것이 바로 기업 측면에 실제로 초점이 맞춰지고 있는 추진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

알렉스 주킨

그리고 Eric은 아마도 가격 책정에 관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이 질문을 몇 번이나 받았어요. 안정적이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또한 가격을 인상했지만 이탈률에 실질적인 변화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내 생각에는 당신이 가격을 너무 자주 올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러나 통합을 통해서든 판매나 품질 관리와 같은 증분 기능을 통해서든 계속해서 엄청난 양의 가치를 추가하는 전략을 생각해 보면 두 계정의 ACV 상승을 살펴보면 당신은 Expedia와 MLB를 요청했고, 일종의 연결 속도를 가정하고 이러한 유형의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파이프라인 전체에 걸쳐 이를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그 기회는 어떤 것 같나요?

에릭 위안

예, 비즈니스 측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Kelly. 수익 측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부담 없이 말씀해주세요. Expedia가 좋은 예인 것 같아요. 그렇죠? 그리고 그들은 Revenue Accelerator를 배포했습니다. 그렇죠?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그건 비즈니스 서비스입니다. 그렇죠? 제 생각엔 아주 매력적인 서비스죠, 그렇죠? 우리는 경쟁사와 비교하는 것에 반대하지 않고 가격을 대폭 낮춥니다. 엄청난 가치가 있기 때문에 우리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AI는 Workplace와 달리 추가 비용이 없는 AI의 일부입니다. 그렇죠? 하지만 AI는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에서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죠?

그리고 그들 대부분은 기업 고객이죠? 그리고 우리가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를 두 배로 늘리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가격이 몇 년 전에 회의 서비스를 제공했을 때와는 다릅니다. 그렇죠? 더 나은 가격, 더 나은 제품, 더 나은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매우 다른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른 경쟁자와 경쟁하십시오. 그리고 가격도 Zoom을 사용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그런 고객이기도합니다. 아, 단지 저렴한 가격입니다. 엄청난 가치 때문에 비즈니스 서비스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켈리 스테켈버그

예. 수익 상승 측면에서 Alex는 미팅보다 Zoom Contact Center와 같은 특정 제품의 ASP가 훨씬 높기 때문에 제품마다 다릅니다. 물론 좌석수에 따른 부착율은 1:1은 아니죠? 거기에는 비율이 더 낮습니다. Zoom Phone에서는 일반적으로 1:1의 연결률을 보았으며, Meetings to Phone의 경우 1:1의 연결률을 보았습니다. 이전에 여기에서 이야기한 고객을 보면 때로는 훨씬 더 높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소매점에 전화기가 있기 때문에 연결률이 더 높습니다.

그래서 그냥 달라집니다. 제가 말하려는 것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신흥 제품 중 상당수가 더 나은 총 마진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ASP로 인해 Contact Center와 같은 것을 볼 때 도움이 되며, 특히 가격 책정 계층의 출시로 인해 해당 ASP를 확인했습니다. 새로운 가격 책정 계층이 출시되면서 제품 수가 분기별로 거의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특히 상위 계층의 기능이 계속 확장됨에 따라 이러한 현상은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알렉스 주킨

엄청난. 축하해요. 많은 감사합니다.

운영자

BTIG의 Matthew VanVliet이 다음 질문을 합니다.

매튜 반블리에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좋은 오후입니다. 질문을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믹스에 더 많은 AI Companion을 포함시키면 마지막 지점인 것 같습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전화나 회의만으로 제한되는 것보다 실제로 더 많은 좌석, 개별 고객에 대한 더 큰 기회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Workspace는 어떻게 이 모든 것을 하나로 묶어 거래 규모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까?

에릭 위안

AI Companion은 회의, 전화, 팀 채팅을 도울 뿐만 아니라 전체 Zoom 직장 제품 라인 플랫폼과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에 걸쳐 적용됩니다. 그렇죠? 그리고 우리의 연합 AI 접근 방식으로 인해 전체 협업 플랫폼에 대한 우리의 작업장, 배포를 살펴보고 모든 서비스를 더 좋게 만들 뿐만 아니라 고객도 높이 평가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고객을 더 많이 목표로 삼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오른쪽? 추가 비용이 없기 때문에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더해줍니다. 그렇죠? 이는 Zoom AI 회사의 강력한 부분입니다.

동시에 수익 창출 측면에서 앞서 언급했듯이 비즈니스 서비스를 살펴보십시오. AI는 AI를 활용하는 핵심 차별화 권리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프리미엄 가격도 가지고 있었고 이는 가치 때문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AI Companion을 활용하여 올해 말에 도입될 Ask AI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와 우리가 작업 중인 다른 새로운 서비스 등 많은 새로운 것들을 구축할 것입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기존 협업 고객을 위한 AI는 새로운 서비스에 더 많은 가치를 더해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프리미엄 가격을 청구할 수 있으며, 엣지 AI가 도래하고 새로운 기회가 많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AI Companion을 활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매튜 반블리에트

감사합니다.

운영자

이제 Needham과 함께 Ryan Koontz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라이언 쿤츠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째, 빠른 하우스키핑입니다. 고객 재분류로 인해 [NER](ph)와 같은 KPI가 올바른 방향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까?

켈리 스테켈버그

내 말은 중요하지 않다는 뜻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 숫자는 꽤 크지만 기업에서 온라인으로의 수익 이동은 400만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우리가 지적했듯이 순 달러 확장 계산에 미치는 영향이 너무 미미했기 때문에 변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그것은 구성되지 않았습니다. 전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라이언 쿤츠

알았어요. 도움이 되는. 그리고 에릭은 아마도 이벤트에 대한 빠른 전략적인 질문일 것입니다. 생태계가 어떻게 구축되고 있는지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나요? 나는 그것이 침투하기 복잡한 시장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거기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릭 위안

네, 좋은 질문입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몇 가지 예를 제시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Zoom Events가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는 점은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수익 성장에 대한 매 분기 기여가 그것이 일종의 이유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주 오래 전에 웹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그렇죠? 그리고 Zoom은 Zoom 세션,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이는 매우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이며 가장 유연한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 서비스가 우리를 점점 더 많이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경쟁사를 보면, 그렇죠, 가장 중요한 경쟁자는 매우 큰 경쟁사라고 생각하지만 비슷한 것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웹 세미나와 동등한 제품이 이제 이러한 이벤트와 세션을 갖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렇죠? 우리는 고객에게 최고의 이벤트와 세션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바로 거의 모든 기업 고객에게 매우 큰 이벤트를 살펴보면 Zoom이 최고의 플랫폼인 이유입니다.

우리 경쟁사에는 그런 기능도 없습니다. 그건 그렇고, 실제로 이벤트 자체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본질적으로 많은 고객이 Zoom을 사용하여 업무 개선, 효율성 마케팅, 리드 생성 유도 방법 및 우리의 워크플로는 이벤트 및 세션과 매우 잘 통합되었습니다.

운영자

이제 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와 함께 제임스 피쉬(James Fish)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제임스 피쉬

기 여러분.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쩌면 전화와 연락 센터 기회를 연결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전체 설치 기반에서 이를 분석하는 것이 다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100,000가 넘는 90개 이상의 Contact Center 계정에 대해 생각할 때 다음 Contact Center 간의 채택 중복과 두 가지의 패키징이 어떻게 함께 진행되는지 살펴보실 수 있습니까? 그리고 작년에 비해 해당 공간 전반에서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파이프라인 또는 백로그가 증가하기 시작했다면? 고마워요.

에릭 위안

물론이지. 그렇습니다. Kelly는 자유롭게 참여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시작했을 때 우리가 본 분기별 컨택 센터에서 우리가 성사시킨 거래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아마 대부분의 고객이 기존 고객일 것이라고 생각했지요. 맞죠. 미팅 고객이든, 전화 고객이든,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부 고객은 회의 고객도 아니고 전화 고객도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Zoom Contact Center를 배포한 최초의 고객이 되었습니다. 이는 기존 설치 기반에 대한 많은 기회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제품이 이미 매우 잘 작동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에 대해 두 배로 강화할 것입니다.

게다가 구매자도 다릅니다. 우리도 채널 파트너십에 더 많은 투자를 한 이유입니다. 기존 설치 기반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컨택 센터 성공 사례를 듣고 나면 컨택 센터 비즈니스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 감사합니다.

운영자

Wells Fargo의 Michael Turrin이 추가 질문을 하나 더 드리겠습니다.

마이클 투린

좋아요. 저를 압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elly, 할인 강화, 유예 기간 강화에 대해 몇 가지 의견을 주셨습니다. 모델 측면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과 마찬가지로 이것이 Zoom의 표준 운영 절차인지 아니면 그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이제 사업이 안정되고 있다는 확신이 더 커졌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2분기까지 성장 측면에서 낮은 지점을 표시하는 가시성과 드라이버에 대한 추가 드라이버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유용합니다. 감사합니다.

켈리 스테켈버그

예. 내 생각에 우리는 할인을 좀 더 사려 깊고 규율 있게 하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에 대해서요. 우리는 이전에 여러 번 그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결과를 통해 그 영향과 이점을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고객, 특히 연간 계정에 있는 일부 고객이 갱신을 위해 올 때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독촉 기간을 단축한다는 측면에서 볼 때, 우리가 조직으로서 계속 성숙해지면서 비즈니스에 좋은 것뿐만 아니라 고객에게도 좋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사려 깊게 생각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 딱 좋은 때였어요. 그리고 우리는 재무 및 회계 정책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검토하여 이것이 올바른 것, 비즈니스 및 고객에게도 올바른 것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나는 그것이 사려 깊고 그러한 정책 중 일부를 성숙시키는 것 외에 비즈니스에서 일어나는 다른 일들에 관한 것이 아니라 그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이클 투린

감사합니다.

운영자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오늘 우리가 질문할 시간은 여기까지입니다. 이것으로 우리의 질문이 끝났습니다. 따라서 귀하가 가질 수 있는 마무리 의견에 대해서는 Eric에게 다시 문의하겠습니다.

에릭 위안

예. 오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고객과 파트너에게 진정한 행복을 전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기회를 통해 모든 [Zoomies](ph)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분기에 뵙겠습니다.

운영자

Eric과 Kelly, 그리고 다시 한 번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실적 발표를 마칩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름 잘 보내시고, 다음 분기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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