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niu Corporation 투뉴 ADR (TOUR) 2024년 1분기 어닝콜 / 실적 통화 기록

반응형
반응형


Tuniu Corporation ( NASDAQ:TOUR ) 2024년 1분기 실적 통화 내용 2024년 6월 4일 오전 8:00(ET)

기업 참가자

Mary Chen - 투자자 홍보 담당 이사
Donald Dunde Yu - 창립자, 회장 겸 CEO
Anqiang Chen - 재무 관리자

회의 통화 참가자

운영자

안녕하세요. Tuniu의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입니다. 경영진의 준비된 발언이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됩니다. 오늘 회의는 녹화되고 있습니다. 이의가 있으시면 지금은 연결을 끊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저는 오늘 컨퍼런스 콜의 호스트이신 투자자 관계 이사인 Mary에게 회의를 인계하고 싶습니다.

메리 첸

감사합니다.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전화 통화에는 Tuniu의 창립자이자 회장 겸 CEO인 Donald Yu가 참석했습니다. Tuniu의 재무 관리자인 Anqiang Chen도 있습니다.

오늘의 안건으로 경영진은 2024년 1분기의 비즈니스 업데이트, 운영 하이라이트 및 재무 성과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계속하기 전에 앞으로 진행될 이번 통화에 적용되는 수익 보도 자료의 세이프 하버 성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보이는 진술.

또한 이 통화에는 특정 비GAAP 재무 측정에 대한 논의가 포함됩니다. 비GAAP 측정치와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GAAP 측정치의 조정이 포함된 당사의 수익 발표를 참조하십시오.

마지막으로,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이번 컨퍼런스 콜에서 언급된 모든 수치는 RMB 기준입니다.

이제 저는 창립자이자 회장 겸 CEO인 Donald Yu에게 전화를 맡기고 싶습니다.

도널드 던디 유

고마워요, 메리. 좋은 하루 되세요, 여러분.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24년 중국 여행산업은 건전한 발전 추세를 이어갔다. 특히, 업바운드 여행 시장은 항공 재개, 무비자 제도 도입, 공급망 강화 등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춘절과 노동절 연휴 기간 동안 상향 여행 시장은 고무적인 반등을 보였습니다. 특히, 노동절 연휴 기간 동안 아웃바운드 여행 상품 거래량이 전년 대비 200% 이상 증가했습니다. 1분기  회사의 재무 성과는 견실한 성장을 유지했습니다. 순수익은 전년 대비 71% 증가했고, 패키지 여행 수익은 107% 증가했으며 수익성도 지속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총 이익은 111% 증가했고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로 전환하여 2,200만 위안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상장 이후 처음으로 1분기에 GAAP 수익성을 달성했으며, 비GAAP 기준으로는 4분기 연속 수익성을 달성했습니다.

1분기 동안 우리는 시장 개발 기회를 확인하고 제품 및 서비스 개선은 물론 판매 채널 개발에 지속적으로 집중합니다. 우리의 내부 [식별할 수 없음] 우리의 핵심 경쟁 우위 중 하나는 내부 제품이 수익과 이익에 미치는 기여도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하여 올해 패키지 투어에서 내부 제품의 비율을 늘릴 것입니다.

해당 분기 동안 신규 투어 상품의 GMV는 전 분기 대비 60% 이상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자체 제품이 높은 품질의 서비스로 인해 매우 호평을 받은 것을 보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는 충성 고객의 반복 구매 증가에 기여했으며 Tuniu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켰습니다. 우리는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1분기 총 거래량의 65% 이상을 기여한 것을 보고 기뻤습니다. 우리는 또한 다양한 고객 그룹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진행했습니다. 여행 경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려는 관광객을 위해 새로운 여행 상품을 쇼핑 제로 일정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또한, 프라이빗 투어와 소규모 그룹 투어를 더욱 많이 선보여 가족과 젊은 여행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틈새고객 유치를 위해 가족여행, 허니문 패키지 등 다양한 현장투어를 진행했습니다. 1분기에는 중국 아웃바운드 여행 시장이 회복되고, 춘절 여행 성수기가 도래하면서 다양한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개별 항공권과 호텔 숙박을 패키지 투어 상품에 통합하고 개별 예약의 유연성과 편리성을 활용하여 다양한 목적지로의 패키지 투어를 확대했으며, 특히 봄 축제 여행 시즌 동안 동태평양 지역의 업바운드 투어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패키지 여행 상품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기타 여행 관련 상품도 강화했습니다. 중앙화된 조달 전략을 통해 자원 비용을 절감하여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서비스 경험을 개선하여 고객 유치 및 유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항공권에 대해 번들링이 아닌 정책을 시행하여 고객의 예약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불필요한 비용을 제거했습니다. 고객에게 탁월한 예약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Alipay 운송의 여행 공급업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판매 채널 측면에서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채널 개발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기존 고객 기반과의 재연결 및 참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당사의 라이브 스트리밍 사업은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증가함에 따라 검증 및 판매율도 증가했습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Tuniu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의 총 결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증가했으며, 인증 금액도 400% 증가했습니다.

1분기에는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이 분기별 순이익을 계속 달성하며 4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수익성 개선은 주로 제품 최적화와 경쟁력 강화에 따른 것입니다. 당사 제품의 경우 올해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여행지의 조직 여행 상품 공급을 늘렸습니다. 이러한 상품은 고객이 선호하는 교통수단과 숙박 시설을 선택할 수 있도록 더욱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FIT 고객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새로운 투어 상품의 판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독점 상품을 제공하고 Tuniu 브랜드를 더욱 홍보할 것입니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60개 이상의 사내 라이브 스트리밍 계정을 갖춘 자체 라이브 스트리밍 네트워크도 구축했습니다. Tuniu의 MCN 에이전시는 1,000명이 넘는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함으로써 Douyin의 라이프스타일[indiscernible] 내에서 [Hotel Plus X](ph) 제품을 판매하는 데 이점을 얻었습니다.

1분기 오프라인 매장은 거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증가하는 등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현재 약 2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의 초점은 주요 도시나 주요 지방에서 오프라인 입지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우리 매장은 다양한 제품 선택, 뛰어난 고객 서비스 시스템, 유리한 정책을 통해 파트너를 유치하고 협력하여 고객에게 탁월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존 고객과의 관계 유지 측면에서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맞춤형 지원을 제공합니다. 올해 우리는 맞춤형 판매 프로모션과 새로운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함으로써 개별 여행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카테고리 간 구매를 장려하는 것입니다.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에 대비하여 4월과 5월의 멤버십 데이 프로모션을 3일로 연장하고, 고객 여러분께 보답하기 위한 추가 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였습니다. 4월과 5월 멤버십 기간 동안 거래량이 5천만 위안을 초과했습니다.

기술을 고려하여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운영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1분기 총운영비용과 순수익 비중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포인트 감소했다. 공급 측면에서는 중앙화된 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자원 획득 및 할당을 위한 통합 자원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영업 측면에서는 다양한 채널에서 얻은 다양하고 단편적인 정보를 통합하여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요약하자면, Tuniu의 비즈니스 및 재무 성과는 올해 건강한 속도로 성장해 왔습니다.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부응하여 우리는 항상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의 더 넓은 범위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과 수익성을 향상시켜 시장과 주주 모두에게 회사의 가치를 입증하겠습니다.

이제 재무 관리관인 Anqiang에게 재무 관련 주요 사항에 대해 문의하겠습니다.

안치앙 첸

고마워요, 도널드.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제 2024년 1분기 재무 결과에 대해 더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모든 금액은 RMB 기준입니다. 수익 발표에서 해당 숫자에 해당하는 미국 달러를 찾을 수 있습니다.

2024년 1분기 순수익은 1억 800만 위안으로 2023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여행 시장이 회복됨에 따라 패키지 여행이 성장했기 때문입니다. 패키지 투어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한 8,300만 위안을 기록했으며 해당 분기 총 순수익의 77%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조직 투어의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기타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2,500만 위안을 기록했으며 전체 순수익의 23%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기타 여행 관련 상품에서 받은 수수료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2024년 1분기 총 이익은 8,2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111% 증가했습니다. 2024년 1분기 운영비는 6,97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25% 증가했습니다. 2024년 1분기 연구 및 제품 개발 비용은 1,3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9% 감소했습니다. 감소는 주로 연구 및 제품 개발 개인 관련 비용의 감소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2024년 1분기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은 3,68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했습니다. 이는 주로 판촉비와 영업·마케팅 인력 관련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2024년 1분기 일반 및 관리 비용은 2,05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했습니다. 감소는 주로 의심 계정에 대한 충당금 환입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2024년 1분기 Tuniu Corporation의 일반 주주에게 귀속된 순이익은 1,390만 위안이었습니다. 주식 기반 보상 비용과 인수한 무형 자산 상각액을 제외한 Tuniu Corporation의 일반 주주에게 귀속된 비GAAP 순이익은 19위안이었습니다. 2024년 1분기에는 700만개.

2024년 3월 30일 현재 회사는 현금 및 현금 등가물, 제한된 현금 및 12억 위안의 단기 투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4년 1분기 자본 지출은 120만 위안이었습니다. 2024년 2분기에 회사는 1억 1490만~1억 1990만 위안의 순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전년 대비 15~20%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러한 예측은 업계 및 운영에 대한 Tuniu의 현재 및 예비 견해를 반영하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귀하의 질문에 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운영자?

질의응답 세션

운영자

잠시 후, 이번 컨퍼런스콜의 질의응답 시간이 시작됩니다. [운영자 안내] 오늘 첫 번째 질문은 개인투자자인 [아란다 첸](ph)님이 주셨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분석가

고마워요, 교환원님. 안녕하세요, 경영진입니다. 우선 이번 분기 실적을 축하드립니다. 1분기 귀사의 아웃바운드 및 국내 관광 실적은 어떻고, 매출 비중은 어떻습니까? 다가오는 여름 휴가에 대한 전망을 공유해 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2024년 2분기에는 수익성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감사합니다.

도널드 던디 유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술적 난이도]

운영자

뭐라고 요. 스피커와의 연결이 끊어진 것 같습니다. 다시 연결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 주세요. 매우 감사합니다. 스피커와 다시 연결되었습니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도널드 던디 유

좋아요.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분기에는 국내 투어와 아웃바운드 투어 모두 회복세를 이어갔다. 춘절 덕분에 국내 여행시장이 큰 성장세를 보였다. 겨울에는 중국 북동부와 남부로의 여행이 더웠습니다. 국내 여행은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으며, 해외 여행은 항공사, 호텔, 목적지 서비스의 공급 증가와 목적지 및 상품 선택의 확대로 인해 여러 배 증가했습니다. APAC 국가는 단거리, 따뜻한 날씨, 비자 면제 정책으로 인해 1분기에 인기가 높았습니다.

매출 구성은 국내 투어가 GMV의 약 70%, 아웃바운드 투어가 30%로 전분기 20% 이상에서 증가했다.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에도 억눌린 수요가 계속해서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입니다. 여름은 주로 어린이와 학생들의 방학으로 인해 성수기입니다. 항공 여행은 많은 사람들, 특히 어린이가 있는 가족에게 엄격한 수요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 여행지는 국내 여행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8월 초까지 출국지가 완전히 개방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올해 여름에도 아웃바운드 여행이 상당한 성장 모멘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현재까지 7~8월 일본 패키지여행 예약 건수는 이미 지난해 같은 기간을 넘어섰다. 그러나 보다 유리한 비자 정책으로 인해 국내 여행 및 일부 출국 여행에 대한 예약 창이 축소됨에 따라 지금까지 여름 휴가 전체에 대한 예약 날짜에 대한 가시성이 제한되었습니다.

2분기에는 지난해 2분기 기저가 높아진 영향으로 1분기에 비해 순매출 증가율이 둔화됐다. 그러나 당사의 핵심 사업인 패키지 여행의 매출은 전체 매출보다 성장률이 더 높을 것입니다. 올해 매출 총이익률은 70% 이상으로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자체 패키지 여행 상품 등 수익성이 높은 상품에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스템과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수익원가를 잘 통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엄격한 비용 관리 조치를 시행하여 지속적인 수익성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운영자 안내] 이것으로 질의응답 세션을 마치겠습니다. 마무리 발언을 위해 Mary에게 전화를 다시 돌리고 싶습니다.

메리 첸

오늘 우리와 함께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귀하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몇 달 내에 귀하와 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운영자

오늘 컨퍼런스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프레젠테이션을 마칩니다. 이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