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모터스 [GM] 2024년 1분기 어닝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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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

안녕하세요. General Motors Company의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운영자 안내] 참고로 이번 컨퍼런스콜은 2024년 4월 23일 화요일에 녹화되고 있습니다.

이제 저는 GM의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Ashish Kohli에게 회의를 맡기고 싶습니다.

아시시 콜리

고마워요, 모두들 좋은 아침이에요. 2024년 1분기 GM의 재무 결과를 검토하는 데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의 전화 회의 자료는 오늘 아침에 발행되었으며 GM의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웹캐스트를 통해 이 통화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와 함께한 사람은 GM의 회장 겸 CEO인 Mary Barra입니다. 그리고 GM의 부사장 겸 CFO인 Paul Jacobson이 있습니다. GM Financial의 사장 겸 CEO인 Dan Berce도 통화의 Q&A 부분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오늘 회의에서 경영진은 우리의 기대에 대해 미래 예측 진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진술에는 실제 결과가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SEC에 제출한 서류에서 확인된 요소가 포함됩니다. 통화 내용에는 이 언어가 적용되므로 프레젠테이션 첫 페이지에 있는 면책 조항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전화를 Mary에게 넘겨주게 되어 기쁩니다.

메리 바라

고마워요, Ashish, 좋은 아침이에요, 여러분. 1월에 우리는 우리의 강점을 강화하고 2023년에 직면한 과제로부터 교훈을 얻기 위해 고안된 2024년의 명확한 우선순위를 설명했습니다. 팀이 모든 과제에 대해 잘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는 성장과 수익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수익성이 없는 사업을 쫓지 않고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성공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북미에서는 쉐보레, 뷰익, GMC, 캐딜락의 근본적인 강점이 돋보인다. 팀은 업계 최고의 풀사이즈 픽업, 중형 픽업에서 구축하고 있는 모멘텀, SUV 사업의 성장, EV 포트폴리오의 이익 개선 및 우리의 전반적인 운영 원칙.

우리는 특히 트럭 사업 부문에서 업계 평균보다 훨씬 낮은 인센티브를 바탕으로 해당 분기 동안 미국 내 소매점유율과 시장점유율을 다시 증가시켰습니다. 우리는 Chevrolet과 GMC의 전체 크기 픽업 판매량을 전년 대비 3% 늘렸고 소매 시장 점유율을 1.8포인트 증가한 43.8%로 늘렸습니다. 이는 판매가 감소한 가장 가까운 경쟁사보다 훨씬 낮은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3월에는 GMC Canyon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두 배로 늘었습니다. 쉐보레 콜로라도(Chevrolet Colorado)는 기능의 순수성, 단순한 우아함, 실행력 및 가치 덕분에 중형 픽업 부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트럭이었습니다. 그건 제가 한 말이 아니라 모터트렌드의 말입니다.

또한 Chevrolet Trax 및 Buick Envista를 포함한 새로운 소형 SUV를 통해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EBIT를 늘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은 우리가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우리는 고객 유지에 있어 계속해서 탁월한 성과를 낼 것입니다.

해당 분기 동안 S&P Global Mobility는 GM이 9년 연속 OEM 중 가장 높은 충성도를 보유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강력한 경쟁 우위입니다.

전기차 사업에서는 생산 및 수익성 모멘텀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지난 6개월 동안 배터리 모듈 생산량을 300% 늘렸습니다. 품질은 매우 좋으며 계속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고속 모듈 조립 라인의 설치 및 검증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름이 끝날 때까지 현재 용량을 두 배로 늘릴 계획입니다.

해당 분기 동안 EV 생산량이 급격히 증가했으며, 딜러들은 이를 EV 소매 고객 배송이 전년 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해석했습니다.

예를 들어, Cadillac LYRIQ은 1분기에 유럽 럭셔리 브랜드의 모든 EV를 능가했습니다. 그리고 3월 중순부터 우리는 이제 업데이트되고 향상된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Chevrolet Blazer EV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모든 제품 프로그램은 품질 및 검증 프로세스에 강화된 엄격함을 포함하여 우리가 소프트웨어에 적용한 엔드투엔드 개선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기술 업계에서 고용한 재능 있는 경영진과 엔지니어들이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행의 기준을 높이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제공하는 고객 경험과 소프트웨어 중심 제품 및 서비스 제품군을 진정으로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크루즈에서도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팀은 지도를 업데이트하고 더 많은 도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Phoenix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는 개선된 자율 주행 시스템을 검증하고 정지 전에 기록했던 500만 마일 이상의 무인 운전 마일을 기반으로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우리는 추진력을 되찾으면서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규제 기관 및 이해관계자와 자주 소통하고 있습니다. 안전은 최우선으로 유지되며 우리의 발전을 이끌 것입니다. 저는 ICE 성과, EV 실행 및 성장의 진전, 새로운 소프트웨어 조직의 성과 및 Cruise의 추진력을 회복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조치에 만족합니다.

또한 저는 우리의 추진력을 유지하기 위해 실제로 의지하고 있는 GM 팀과 모든 이해 관계자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들의 헌신과 끈기는 우리가 2024년 전체 EBIT, EPS 및 자동차 조정 무료 현금 흐름 지침을 인상할 수 있는 자신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ICE 사업에서는 새롭게 디자인된 Chevrolet Traverse, GMC Acadia 및 Chevrolet Equinox가 모두 이번 분기부터 대량 판매 부문에 출시됩니다.

남미의 Chevrolet Spin과 S10도 마찬가지이며, 기존 모델보다 마진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올 여름, 햇살 가득한 새로운 Buick Enclave가 도착할 것입니다. 슈퍼 크루즈를 제공하는 최초의 엔클레이브입니다. 올해 후반에는 베스트셀러 GMC Yukon, Chevrolet Tahoe 및 Chevrolet Suburban 풀사이즈 SUV에 중요한 디자인 및 기술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재설계된 기술 중심의 인테리어, 연결된 카메라 제품군, 라이딩 및 핸들링 개선, 스타일 향상 등을 포함한 안전 및 보안 기능이 포함됩니다.

우리 퍼포먼스 팀은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Corvette ZR1도 출시할 예정이며 고객이 직접 운전대를 잡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미 차세대 풀사이즈 ICE 픽업을 생산하기 위해 포트웨인 조립 공장에 장비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우리의 EV 사업에서는 Ultium Cell 공장인 Spring Hill이 연중 내내 판매를 선적하고 생산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Chevrolet Equinox EV는 이번 분기에 쇼룸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 EV가 시장에서 가장 저렴한 장거리 EV가 될 것이기 때문에 매우 기쁩니다. 또한 Ultium 플랫폼에서 모든 Chevrolet, GMC 및 Cadillac EV와 마찬가지로 Super Cruise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어 하반기에는 쉐보레 이쿼녹스 EV, 블레이저 EV, 실버라도 EV에 대한 보다 저렴한 트림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는 판매량과 점유율 확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캐딜락은 하반기에도 OPTIQ, 에스컬레이드 IQ 등 EV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는 럭셔리 부문의 EV 채택이 더 넓은 시장보다 더 높고 탄력적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가장 기대되는 두 가지 출시 모델은 GMC Sierra EV Denali와 Chevrolet Silverado EV RST입니다. 이는 트럭 고객에게 진정으로 중요한 측면에서 동급 최고입니다. 배터리, 공기역학 및 기타 시스템을 최적화함으로써 우리는 RST와 Denali의 주행 거리를 약 440마일로 10% 늘릴 수 있었습니다. 이는 현재 도로를 달리는 ICE 차량의 평균 주행 거리보다 약 40마일 더 나은 것입니다. 오늘날 도로 위의 어떤 EV 픽업트럭도 가까이 다가올 수 없으며, 훨씬 더 멀리 갈 수도 있습니다.

몇 주 전, 2명의 도로 테스터가 라스베거스에서 피닉스까지 운전하면서 RST를 탔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고객들이 하는 것처럼 비포장 도로와 자갈 도로, 고속도로 속도, 다양한 온도, 다양한 고도에서 운전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한 번의 충전으로 460마일을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견인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언론인은 트레일러를 견인하면서 Silverado EV 작업 트럭과 경쟁 배터리 전기 트럭 3대를 운전하여 록키 산맥을 넘어 500마일을 여행했습니다. 경쟁도 아니었습니다. 실버라도 EV는 충전을 위해 한 번 멈춰야 했고, 다른 모든 트럭은 4~5번 멈춰야 했습니다.

쉐보레와 GMC는 핸즈프리 주행 기술인 슈퍼 크루즈를 사용하여 운전자가 견인할 수 있는 유일한 픽업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이는 당사 제품을 독특하게 차별화하는 여러 기능 중 하나일 뿐입니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을 흥분시키고 동기를 부여하며 고객으로 만드는 일종의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기능입니다.

이는 Chevrolet과 GMC가 ICE 트럭에 제출한 것과 동일한 공식이며, 그 결과는 그 자체로 입증됩니다. 고객과 딜러로부터 듣는 피드백과 초기 판매 모멘텀을 바탕으로 우리는 EV 생산 규모를 계속 확대하는 것이 올바른 움직임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는 모든 변화에서 투명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Paul과 저는 올 가을에 계획하고 있는 투자자의 날을 포함하여 EV 생산, 판매 및 수익성 이정표를 달성하면서 일년 내내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 모든 훌륭한 ICE 및 EV 제품은 변화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우리의 투자를 통해 가능해졌습니다.

그 결과 우리의 지출은 몇 년 동안 역사적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이제 기반이 대부분 구축되었고 결과가 보이기 시작했으므로 우리의 초점은 향상된 수익성과 자본 규율을 통해 무료 현금 흐름을 유도하고 동일한 결과를 위해 더 적은 비용을 지출하는 방법을 찾고 흔들리지 않는 고객에 대한 집중으로 다시 돌아섰습니다. .

여러분은 이미 이에 대한 몇 가지 예를 보고 계십니다.

단순성 원칙을 바탕으로 승리한 것은 자본 효율성을 향상하고 비용을 낮추는 방법을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차세대 Ultium 기반 Chevrolet Bolt EV도 또 다른 제품입니다. 이는 2025년 후반에 가장 저렴한 전기 자동차 중 하나를 제공할 수익성 있고 자본 효율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 나아갈수록 더 많은 사례가 나올 것입니다.

그렇게 말하면서 저는 이제 Paul에게 전화를 걸어 우리의 결과와 올해의 새로운 더 높은 지침을 안내해 드리고 싶습니다.

폴 제이콥슨

고마워요, Mary. 그리고 오늘 아침에 우리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한 해를 잘 시작했으며 또 다른 강력한 재무 결과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 우리 팀의 모든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분기 동안 우리가 연간 지침에 설정한 2%~2.5% 역풍보다 낮은 가격 추세를 경험했습니다.

1분기 가격은 당사 제품에 대한 수요와 수익성과 마진을 우선시하는 엄격한 시장 진출 전략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2억 달러만 인하되었습니다.

그리고 4월 현재까지 가격은 상대적으로 일관되게 유지되었습니다.

즉, 작년 2분기에 가격이 인상되면서 비교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미국 소매 업계는 해당 분기 동안 대형 트럭 부문에서 약간의 혼합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경쟁사보다 낮은 인센티브로 생산량과 점유율을 늘렸는데, 이는 우리의 강력한 트럭 프랜차이즈와 고객 충성도를 입증합니다.

소매 판매는 6% 증가한 반면 차량 판매는 2가지 주요 요인으로 인해 20% 이상 감소했습니다.

첫째, 상업용 밴 및 중형 픽업 차량의 배송 시기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생산 제약에 직면했습니다.

우리는 하반기에 이 물량의 대부분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둘째, 우리는 강력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작년보다 더 많은 소매용 풀사이즈 SUV를 생산하기로 전략적 결정을 내렸습니다. 풀사이즈 SUV의 소매 판매는 트림 구성이 더 높기 때문에 차량당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강력하고 수익성 있는 차량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수익성에 중점을 두고 차량 및 소매 고객 수요의 균형을 계속 유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해당 분기 동안 건전한 현금 흐름을 창출하여 현재 진행 중인 ASR에 추가로 연간 6억 달러 규모의 공개 시장 주식 재매입을 지원하고 연초 이후 1,400만 주를 추가로 소각했습니다. 현재 기존 주식 환매 승인에 약 8억 달러가 남아 있습니다.

또한 지난 가을 100억 달러 규모의 ASR의 첫 번째 분할을 완료하여 1분기에 400만 주를 소각했습니다.

분기말 완전희석주식수는 11억 6천만주로 불과 1년 전보다 17% 감소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보아온 강력한 모멘텀과 2024년 전망에 대한 확신을 고려하여 우리는 EBIT에 대한 연간 지침을 125억~145억 달러 범위로 조정하고 EPS 희석 EPS를 9~10달러 범위로 조정하고 자동차 무료 현금을 조정했습니다. 85억 달러에서 105억 달러 범위에 속합니다.

이제 1분기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북미 지역의 도매 물량 증가에 힘입어 총 회사 매출이 8% 증가한 43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24개월 동안 우리는 꾸준한 수익 성장을 달성하여 해당 기간 동안 CAGR이 15% 이상이었습니다.

또한 조정 EBIT 39억 달러, EBIT 조정 마진 9.0%, 희석 조정 EPS 2.62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조정된 EBIT는 전년 대비 증가했으며 지속적인 ICE 성과, EV 수익성 개선 및 전략적 비용 조치 개선, 인건비 상승 효과 완화에 힘입어 컨센서스를 훨씬 상회했습니다.

우리는 재고 관리 및 생산 타이밍을 통한 운전 자본 혜택 개선에 힘입어 2023년 1분기와 비교해 실질적으로 증가한 11억 달러의 조정된 자동차 잉여 현금 흐름을 달성했습니다. 북미 지역은 10.6%의 1분기 EBIT 조정 마진을 달성하여 38억 달러의 조정 EBIT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주로 꾸준한 가격 책정 및 지속적인 비용 억제와 결합된 높은 도매 물량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억 달러 증가한 것입니다.

해당 분기 동안 우리는 고정 비용 절감 프로그램의 혜택을 계속 누리면서 마케팅 및 엔지니어링 비용 절감으로 3억 달러의 추가 비용을 실현했습니다.

당사의 고정 비용 기반은 2022년 1분기 이후 최저 수준입니다. 그리고 2024년 말까지 20억 달러의 순감가상각비 및 상각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딜러 재고 수준은 50~60일 연말 목표인 63일보다 약간 높은 수준으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일년 중 계절적으로 더 강한 시기로 향하고 향후 출시를 준비하고 새 장비를 설치하기 위해 풀사이즈 픽업에 대해 2분기에 계획된 가동 중지 시간이 몇 주 발생하므로 재고 관점에서 볼 때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GM International 1분기 조정 EBIT는 손익분기점을 달성하여 전년 동기 대비 3억 5천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중국 주식 수입은 딜러 재고 수준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생산을 줄임에 따라 전년 대비 2억 달러 감소한 1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이는 비용 효율성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춘 결과 예상보다 약간 나은 결과였습니다. 재고 감소에 진전이 있어 생산이 정상화되고 있으며, 2분기에는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주식 소득을 제외한 GM International의 조정 EBIT는 1억 달러로, 남미의 거래량 감소와 마진 보호를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인해 전년 대비 1억 5천만 달러 감소했습니다. 신제품 출시와 추가적인 비용 효율성이 2분기부터 수익성 개선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GM Financial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분기 조정 EBT 7억 달러로 좋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으며, 연간 25억~30억 달러 가이던스 범위 내에서 잘 추적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포트폴리오 성장을 주도하고 해당 분기 동안 GM에 4억 5천만 달러의 배당금을 지불했습니다.

크루즈 비용은 비용 절감 활동과 보다 집중된 운영 계획을 반영하여 2023년 4분기의 8억 달러보다 감소한 4억 달러였습니다.

Mary가 언급했듯이 Cruise는 규제 기관 및 고객과 신뢰를 얻고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시뮬레이션 환경 및 비공개 코스에서의 테스트와 함께 Phoenix에서 운영을 재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연간 크루즈 비용이 약 1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우리가 중점을 두고 있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EV 수익성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우리는 규모, 자재 비용 및 혼합 개선의 혜택을 누리면서 변동 이익 및 EBIT 마진이 순차적으로, 전년 대비 개선되는 것을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우리는 특히 리튬의 경우 배터리 원자재 비용이 낮아지는 대형 드라이버를 통해 셀 비용을 크게 줄였습니다. 우리는 작년에 첫 번째 배터리 JV 공장을 확장했습니다. 그리고 생산량을 늘리고 다른 효율성을 높이면서 셀 비용이 크게 낮아졌습니다. 그리고 테네시의 셀 공장 #2는 공장 1의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더욱 빠르게 확장되고 있으며 연말까지 전체 설치 용량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종합적으로, 이러한 요인들은 차량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LYRIQ에서만 연간 $12,000 이상의 비용 절감을 확인했습니다.

우리가 계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생산세 공제 혜택이 계속 증가하고 고정비 흡수가 의미있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작년 1분기의 2,000대 미만에서 1분기에 22,000대의 Ultium 기반 EV를 도매했으며 2024년 200,000~300,000대 생산량 및 도매 수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궤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를 진행하면서 EV 수익성에 대해 더 많이 공유할 것입니다.

또한 최근 2024 Blazer EV에서 조정된 EV 가격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싶습니다. 이 조치는 딜러와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Mary가 언급했듯이 차량은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는 2024년 사업 계획과 지침에서 ICE와 EV 모두에 대한 가격 압박을 가정하지만 비용 성능 및 기타 효율성을 통해 추가 상쇄를 찾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가격 책정 조치가 하반기에 EV 포트폴리오에 대한 긍정적인 가변 이익을 달성하거나 2025년에 한 자릿수 중반 마진 목표를 달성하려는 우리의 기대를 바꾸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소비자가 새로운 EV를 볼 때와 운전할 기회를 얻으면 고객은 우리가 다양한 가격대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성능, 범위 및 가치의 독특한 조합을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공급망 노력 덕분에 고객은 $7,500의 청정 에너지 소비자 구매세 공제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우리가 자본을 배치하는 방법에 있어서 훨씬 더 일관되게 하려는 우리의 의도와 함께 우리의 자본 배분 프레임워크를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EV 혁신과 성장 기회에 자금을 지원하는 강력한 현금 흐름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는 미래 제품에 대한 투자, 제조 역량을 EV로 전환, 최첨단 배터리 기술에 자원 배치 등이 포함됩니다.

동시에, 여러분은 우리가 역동적인 시장, 특히 EV에 적응하고 자본 지출을 더욱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과감한 결정을 내리는 것을 보셨으며, 이는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해나갈 것입니다.

우리의 대차대조표는 여전히 견고합니다. 그리고 주주환원에 대해서는 지난 11월 ASR을 실시했습니다. 그리고 반응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었습니다. GM 주식은 발표 이후 거의 50% 상승했고, 경쟁사를 능가했습니다.

ASR 이후 P/E 배수가 약 1턴 향상되었지만, 과거 평균은 물론 경쟁사 및 기타 산업 회사에 비해 여전히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분명히 우리는 만족하지 않으며 가치 평가에 대해 할 일이 많다는 것을 알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때, 우리는 EV 전략의 향상된 실행뿐만 아니라 크루즈의 가시적인 진전과 함께 ICE 포트폴리오를 통해 창출된 강력한 현금이 모든 GM 이해관계자에게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으로 시작 코멘트를 마치며 이제 통화의 Q&A 부분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운영자

[운영자 지침] 첫 번째 질문은 UBS의 Joe Spak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조셉 스파크

먼저 지침에 대해 Paul, 가격 가정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이제 남은 3분기 동안 마이너스 2~2.5%에 불과합니까?

그리고 믹스에 관해 몇 가지 언급을 하셨습니다.

따라서 EV 판매량은 늘어나고 크로스오버는 작아집니다. 두 가지 모두 올해 내내 계속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픽업의 잠재적인 트림 역풍에 대해서도 언급하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반면에 EV 가변이익은 하반기에 플러스로 전환됩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들이 어떻게 교차하는지 조금 더 잘 이해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일년 내내 진행하면서 혼합의 순 개선을 실제로 볼 수 있을까요?

폴 제이콥슨

결국 올해 남은 기간 동안 2%~2.5%가 우리 가정에 있다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본질적으로 우리가 지침을 통해 수행한 작업은 1분기에 보았던 뛰어난 성과를 가져와 1년 내내 구축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가정에 대해서는 실제로 많은 변화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계절성을 살펴보고 추세선을 볼 때 올해 하반기에 더 많은 EV 판매량이 들어올 것이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또한 우리는 가격 책정에 역풍이 불고 있습니다. 내장.

그래서 우리는 이것이 우리가 있는 곳에서 나아가는 좋은 움직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앞으로도 올해의 초기 지침을 발표할 때와 동일한 원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믹스에 관한 한, 우리는 그것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분명히 상당히 강한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작년에 했던 가격 인상을 일부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말했듯이, 전년 대비 구성은 조금 더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시장은 꽤 잘 버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말했듯이 이러한 모멘텀으로 가격 책정이 계속된다면 우리는 다시 지침을 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조셉 스파크

좋아요.

크루즈에 대한 두 번째 질문으로 재출시와 함께 수동 조작 및 매핑이 이해됩니다. 그런데 메리 씨, 개선된 시스템을 강조하셨는데요.

따라서 기존 기술 스택이 실제로 어느 정도 활용되고 있으며 무엇을 다시 수행했는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정적 측면에서 지침은 재출시를 향한 추가 조치를 가정합니까? 그리고 현금이 7억 달러로 감소한 경우 자본 수요는 어떻습니까?

메리 바라

확신하는. 글쎄요, 먼저 크루즈씨, 그들이 피닉스의 도로로 돌아오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앞서 말했듯이 수동이지만 감독 방식으로 진행한 다음 감독되지 않음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핵심 기술 스택인 일시 중지를 결정한 이후 우리가 해온 일은 계속해서 작동하고 개선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확률은 낮지만 심각도는 높은 유형의 문제를 지속적으로 이해함으로써 실제로 시스템의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왜냐하면 10월에 우리가 인식한 것은 주로 대중뿐만 아니라 모든 수준의 규제 기관과 올바른 관계를 구축하지 못하고 투명성을 유지하지 못한 문제였다고 생각하지만, 이를 입증하고 외부적으로 검증했음에도 불구하고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이 기술은 일반 인간 운전자보다 안전했지만, 우리는 더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집중해온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피닉스로 돌아가는 동안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기술 분야에서 어느 위치에 있는지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매우 믿습니다.

올해 우리가 할 계획인 도로로 돌아가서 제가 과거에 말했듯이 모델이 한 도시에서 작동하고 거기에서 확장되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우리는 그것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예산에 포함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업에 자금을 조달할 계획을 살펴보면서 잠재적으로 외부 투자를 포함하여 현재 몇 가지 옵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일년 내내 이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시 도로로 돌아오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기술을 믿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더욱 좋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것은 지난 10월부터 이 기간 내내 멈추지 않았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Citi의 Itay Michaeli님의 질문입니다.

이타이 미카엘리

나에게 질문이 2개 있습니다. 아마도 Paul에게 첫 번째 일 것입니다.

다음 몇 분기 동안 새롭고 새로워진 ICE 크로스오버의 볼륨 믹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그리고 지난 분기에 말한 이전 마진 개선 목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상기시켜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Mary에게는 소프트웨어 전략으로 돌아가 향후 6~12개월 동안 소프트웨어와 Ultifi 플랫폼에 대해 기대해야 할 몇 가지 목표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폴 제이콥슨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로스오버에서는 새로운 Chevy Trax와 Buick Envista에 대해 이야기한 것처럼 둘 다 업그레이드 전의 이전 수익성보다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특히 Chevy Trax가 실제로 이륙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해당 분기 매출은 500% 증가했으며 실제로 우리에게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균 거래 가격의 추세 중 일부는 해당 크로스오버의 거래량이 상당히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로 인해 흐려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트럭 가격과 SUV 가격에서도 여전히 강세를 보였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것이 포트폴리오에 추가적이고 추가적이라고 계속 생각하며, 오늘 우리가 업데이트하는 강력한 지침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메리 바라

그리고 한 해를 넘어 우리가 나아갈 때의 소프트웨어 전략과 관련하여, 먼저 Mike가 지난 해에 물러났을 때 그는 우리의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와 검증 프로세스를 재평가하고 변경하는 놀라운 일을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때 올바른 소프트웨어 전략을 수립하는 데 집중하기 위해 아마도 12명 이상의 고위급 인력으로 구성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팀을 구성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매우 자신있습니다.

우리는 제한된 수의 소비자가 지금은 그것을 넘어서는 문제를 겪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올해 초 Blazer에 대해 잠시 중단했습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출시될 모든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몇 달 간의 목표는 제때에 고품질로 출시하는 것이며 우리는 이를 달성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여러 차량에 걸쳐 적용됨에 따라 구독 및 서비스 증가에 더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저는 우리가 있는 곳, 우리 팀, 그리고 그들이 이룬 진전에 매우 만족합니다. 이는 품질을 바탕으로 출시하는 우리의 능력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ank of America의 John Murphy님의 질문입니다.

존 머피

메리 씨, 저는 중국에 대해 전략적인 질문을 하나 하고 싶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그것은 실제로 당신에게 돈벌이가 아닙니다. 그리고 분명히 지정학적 기반과 우리의 관계나 미국과 중국의 관계에 많은 소음이 있습니다.

나는 단지 궁금해서입니다. 잠재적으로 사업을 폐쇄하거나 매각하는 것 외에 전략적 대안에 대해 실제로 생각하기 시작할 때가 되었습니까? 향후 몇 년 동안 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의 맥락에서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메리 바라

예.

일반적으로 지난 몇 년 동안 코로나19로 발생한 모든 일과 칩 부족을 둘러싼 공급망 문제, 그리고 광범위한 공급망 문제를 통해 우리는 공급망의 탄력성을 실제로 강화했으며, 계속 그렇게 할 거예요.

그러나 장기적으로 우리는 중국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시장이 중기적으로 상당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전기화 전략을 발전시키면서 글로벌 솔루션뿐만 아니라 어떤 경우에는 지역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도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NAV는 GM의 전체 중국 배송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1분기 관점에서 볼 때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강렬한 NAV 출시 흐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올해 내내 이를 기반으로 구축할 것입니다. 2분기부터 앞으로는 여러 PHEV를 출시하고 전체 EV로도 이동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듀란트 길드(Durant Guild)도 설립했고 이를 통해 중국 내 프리미엄 및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일부 틈새 시장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Tahoe와 Yukon은 올해 말에 사전 주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OEM의 역량에 따라 시장이 바뀌고 환경도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GM이 럭셔리 프리미엄을 다룰 수 있는 역할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글로벌 솔루션뿐만 아니라 로컬 솔루션도 활용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초점이지만 우리는 공급망 탄력성에도 초점을 맞추면서 그렇게 했습니다.

존 머피

좋아요. 그런 다음 가격 책정에 대한 간단한 후속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2%에서 2.5%라고 말하면, 지금으로서는 최선의 추정치가 이해됩니다. 하지만 [현재] 가격 책정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마도 Paul, 교차 흐름이 많기 때문에 가격 책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높은 수준으로 알려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EV 가격 인하가 있다는 뜻인데, ICE 측에는 회복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한도를 보면 100% 용량 활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구조적 공급이 다소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0~6년 된 차량을 살펴보면 아마도 향후 2년 동안 계속해서 줄어들 것입니다.

따라서 중고차 시장은 상대적으로 타이트한 상태를 유지할 것입니다.

그래서 내 말은 사람들이 이 딜러 재고를 보고 상황이 좀 이상해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 같아요. 가격 책정에 위험이 있습니다. 공급의 구조적 측면 중 일부를 살펴보면 합리적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Tier 2 및 3 공급 기반에서도 인력이 부족하고 제약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내 말은, 그 회복력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보다 조금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 말은 캐년과 당신의 밴이 올해 말에 따라잡을 함대에 도착할 물건이 부족하다고 말한 것입니다.

그래서 여전히 지속되는 이런 종류의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일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보다 더 오래 지속될 것 같습니다. 2%에서 2.5%라는 추정치를 실제로 어떻게 조합하거나 생각해 내나요? 그리고 향후 몇 년 동안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폴 제이콥슨

예. 글쎄요, 우리가 얘기한 것처럼 2%에서 2.5% 사이는 기대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습니다. 이는 우리가 지침에 추가하고 사람들이 그러한 관점에서 모델을 실행할 수 있도록 제공한 가정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1분기 실적에서 보았듯이 우리는 거기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4월은 실제로 ATP가 분기에 나온 것보다 약간 더 높은 추세를 보이면서 실제로 우리를 꽤 잘 견디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거기에 거시적 역풍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면서 가정을 세웠던 것만큼 큰 기대는 아닙니다. 우리는 작년 여름에 가격을 인상하면서 우리 회사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상업 환경은 계속 탄력적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이 1년이 넘는 분기 동안 우리가 가지고 있는 매우 일반적인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종류의 하향 편향이 있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매달 상업적으로 관리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수요에 맞춰. 그리고 저는 그 균형을 통해 가격 책정과 마진 모두에서 우리에게 매우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Goldman Sachs의 Mark Delaney님의 질문입니다.

마크 딜레이니

1분기 EBIT는 강세를 보였으며 연간 약 15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나는 EBIT의 전체 연도가 현재 125억 달러에서 145억 달러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1분기 실행률과 비교하여 올해 잔액에 걸쳐 EBIT를 조정하는 몇 가지 요소를 더 잘 이해하기를 바랍니다.

폴 제이콥슨

그래서 저는 그것이 몇 가지 사항으로 귀결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나는 여전히 2%에서 2.5% 하락할 것이라는 가정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EV의 규모를 확대하고 가변 이익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진전을 계속 진행함에 따라 이들의 마진은 분명히 ICE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후반부에 약간의 압박감을 느낍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우리는 일관성을 유지할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말했듯이 가격의 유연성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러한 수치를 능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크 딜레이니

도움이 됐어요, 폴.

EV 및 가격 책정 주제에 관한 또 다른 질문입니다. 회사는 EV에 대한 좋은 수요와 피드백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가격 측면에서 더 넓은 시장은 EV에 대해 상당히 경쟁적이었습니다.

GM이 북미에서 가지고 있는 200,000~300,000 전망에 도달하기 위해 올해 추가 가격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더 잘 이해하고 싶습니까? 아니면 시장에서 얻은 수요 신호에 따르면 올해 상대적으로 확고한 가격 책정을 통해 그러한 종류의 볼륨을 달성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까?

폴 제이콥슨

확신하는. 글쎄요, 분명히 우리가 Ultium을 강화하는 동안 초기 결과는 이전 세대를 몰락시키고 있는 Bolt가 2019년에 약 60% 감소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소매 판매가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하여 상당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분기.

따라서 소매 수요는 여전히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우리는 차량, 특히 EV 렌탈 측면에서 많은 부드러움을 분명히 보았지만 고객의 반응을 확인했습니다.

이제 우리가 규모를 확장함에 따라 이러한 제품의 양은 확실히 줄어들었지만 소비자에게 우리의 능력이 무엇인지 보여줄 수 있는 제품에 필요한 추진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Mary가 스크립트에서 범위 및 수익 자료에 대해 인용한 통계를 살펴보면 특수 제작된 EV가 실제로 성능, 범위, 충전 속도, 견인 기능 등의 측면에서 더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많은 제품들. 그리고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이를 확인함에 따라 소매 부문의 EV 수요가 계속 추세에 따라 우리는 좋은 위치에 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분명히 면밀히 관찰할 예정이지만 초기 징후는 강력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Wedbush의 Dan Ives에게서 나왔습니다.

다니엘 아이브스

그렇다면 Mary와 Paul에게는 이제 백미러 속의 UAW처럼 느껴지나요? 현재 많은 EV 전략이 결실을 맺고 있어 회사가 불확실성이 적은 강력한 위치에 있다는 느낌이 들까요? 내 말은, 내부적으로는 6~9개월 전의 오늘과도 비교할 수 있다는 뜻인가요?

메리 바라

아뇨, 내 생각엔 당신이 정말 좋은 지적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댄. 우리는 그렇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가 있는 곳이 훨씬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이제 우리는 속도를 높이고 있으며 모듈 문제는 우리 뒤에 있습니다. 우리가 확장하고 있던 모든 추가 라인이 모두 정상 궤도에 올랐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에 대해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분명히 우리는 UAW와 계약을 맺을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그들과 계속 협력하고 있으며 작년에 협상을 시작했을 때와 거의 비슷하게 지명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리더십 팀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해서 대화하고, 서로 문제를 제기하고, 어려운 부분을 해결하고 있는 것 같아요. 나는 그것에 대해 훨씬 나아졌습니다.

그리고 Paul이 말했듯이 우리는 LTM 기반 EV가 특수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고객이 절충안을 하지 않기 때문에 좋은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매 분기마다 충전 인프라가 개선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매우 기분이 좋으며 추진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를 믿으십시오. 우리는 GM 전반에 걸쳐 이러한 모든 기회를 포착할 매우 잘 조직된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언급한 것처럼 우리가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에 대해 매우 기분이 좋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현재 회사에 있는 업무와 재능, 그리고 우리가 이룬 발전은 우리가 그곳에서도 좋은 위치에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줍니다.

그래서 작년부터 지금까지 훨씬 더 좋고, 훨씬 더 긍정적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BNP Paribas의 James Picariello님의 질문입니다.

제임스 피카리엘로

1년 전체 매출 성장만 생각하면 됩니다. 해당 분기에 글로벌 볼륨은 거의 4% 증가했습니다. 이번 분기의 풀사이즈 픽업 가동 중지 시간에 대한 영향을 측정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전체는 어떻습니까? 목표로 삼은 200,000~300,000개 단위와 관련된 LTM 볼륨에 대한 전반부 대 후반부 분할은 어떤 모습일까요?

메리 바라

글쎄요. 풀사이즈 픽업에 대해서만 언급하겠습니다.

우리는 다음 모델에 도달하면서 원활하게 출시할 수 있도록 장비 설치를 시작하기 위해 몇 주 동안 다운타임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고객 수요가 어디에 있는지 계속 집중할 것입니다.

우리는 Paul이 언급했듯이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매우 강력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반기에는 강력한 가격 책정으로 점유율을 늘렸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우리 제품의 강점을 대변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고객 수요가 될 것이고, 잔여물을 관리하고 재고를 관리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과도하게 구축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나는 그것이 우리가 가격과 제품에 대해 계속해서 강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왔던 일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전반적인 도매 성장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EV 관점에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Paul, 모르겠습니다.

폴 제이콥슨

예.

따라서 EV 성장에 관해서는 분명히 우리가 이야기한 생산량을 200,000~300,000대로 늘리면서 공급은 일년 내내 증가할 것입니다. Spring Hill은 Q에서 온라인으로 출시됩니다. Q1에서 온라인으로 출시되며 Ultium 셀 공장 2에서 생산량을 꽤 꾸준히 늘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듈 생산이 시작되면서 종료율이 훨씬 더 높아졌습니다.

물론, 우리 모두는 보조를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 관점에서 소비자가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보조를 받을 것입니다. 초기 징후는 램프가 잘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며, 일년 내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제임스 피카리엘로

알았어요. 그리고 이번 분기의 중국 JV 손실을 기록하기 위해서입니다. 올해 남은 기간에도 수익성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까? 아니면 1/4이나 2분의 1이 더 걸릴 수 있나요? 그리고 GMI 통합의 경우 남미에서 진행되고 있는 수익성 활동에 대해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폴 제이콥슨

물론이지.

그래서 중국으로서 - 우리가 초기 지침 범위에서 분명히 말한 것처럼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예상보다 약간 나은 추세를 보였지만 1분기에는 손실을 예고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역전되어 수익성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중국에서 작년에 비해 약간 하락한 것과 유사한 결과를 말했습니다.

그래서 올해 남은 기간은 우리가 관리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말했듯이, Q1은 기대보다 조금 앞서 있었지만 일반적으로 일치하므로 수익성이 있을 것입니다.

GMI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특히 남미에서 약간의 다운타임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아르헨티나에서 진행되고 있는 개혁을 계속 관찰하면서 아르헨티나를 상당히 면밀히 관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우리는 우리가 있었던 곳에서 개선되고 있으며 아직 그것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지는 않지만 우리가 계속해서 지켜보고 있는 시장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Piper Sandler의 Alex Potter로부터 나왔습니다. 알렉스, 회선의 음소거를 해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알렉스 포터

예. 내 말 들려요?

메리 바라

예.

폴 제이콥슨

알겠습니다, 알렉스.

알렉스 포터

좋아요. 매우 좋은.

Ultium에 대한 첫 번째 질문입니다.

20만~30만대 생산 가이던스를 얘기했는데 보기 좋네요. 그러나 동시에 당신은 소비자 수요를 일종의 게이팅 요소로 사용할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00,000에서 300,000 사이가 일종의 지옥이나 만조를 고수하고 거기에서 소비자 수요를 측정할 것이라고 말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소비자 수요가 구체화되지 않는 것 같으면 올해 중반, 하반기를 향해 천천히 걸어갈 수 있습니까?

메리 바라

우리는 결코 제품을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단지 제품을 만들면 숫자가 너무 많기 때문에 지옥이나 높은 물에 빠질 것입니다. 항상 고객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Ultium에서 출시한 EV의 수에 따라 200,000~300,000달러 범위에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HUMMER를 통해 이를 강화하면서 힘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는 LYRIQ의 강점을 보고 있으며 Blazer는 이제 막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Equinox가 다가오고 있으며 몇 가지가 더 있습니다.

따라서 이들 모두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성능과 기능을 정확하게 충족할 것이라는 사실을 볼 때 우리는 그 자리에 잘 위치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서 ICE 포트폴리오의 강점을 통해 ICE이든 EV이든 우리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고객에게 응답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과도하게 구축하지 않고 가격과 마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힘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Spring Hill을 살펴보면 해당 공장에서 EV 또는 ICE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우리가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고객 요구에 따라 200,000~300,000 범위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계속해서 적응할 것입니다.

알렉스 포터

좋아요. 완벽한. 두 번째로, 우리는 중국 내 경쟁에 대해 조금 이야기했습니다. 저는 중국 이외 지역의 중국인 경쟁에 대한 귀하의 업데이트된 견해를 듣고 싶습니다. 이에 대한 GM의 입장은 무엇일까요?

보호무역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당신은 회사 관점에서 볼 때 특히 남미와 같은 곳에서 전 세계적으로 중국과 경쟁하는 자유 시장 철학에 더 가깝습니까? 네, 중국에 대한 어떤 의견이라도요.

메리 바라

예. 좋은 질문입니다. 그리고 우선, 우리는 일반적으로 최고의 제품을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평한 경쟁의 장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우리가 제품을 기반으로 경쟁하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공평한 경쟁의 장이 어디에 있는지, 전 세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규제 또는 무역 관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이 많이 있지만 우리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은 적절한 가격에 훌륭한 차량을 확보하는 것이므로 GM이 전 세계적으로 점유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남미를 보면 쉐보레 브랜드가 엄청나게 강해요. 그리고 우리는 올바른 특징과 기능을 갖춘 훌륭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훌륭한 디자인을 갖추는 데 계속 집중할 것이며 시스템에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 거기에도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전 세계에서 경쟁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저는 공평한 경쟁의 장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Wolfe Research의 Rod Lache로부터 나왔습니다.

알 수 없는 분석가

로드의 브루노입니다. 올해 긍정적인 기여 마진과 내년 긍정적인 전체 마진에 대한 EV 마진 전망에서 귀하가 만들고 있는 주요 가정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제공해 주신 힌트를 바탕으로 2025년에는 '23년에 비해 EV당 공헌 마진을 10,000~15,000 정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 생각에 내가 올바르게 들었다면 그것은 전년 대비 LYRIQ에서 보는 것과 거의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비용 절감의 주요 버킷과 이를 촉진하는 요인, 가격 및 비용에 대한 기본 가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폴 제이콥슨

예.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라서 지난 11월에 했던 프레젠테이션으로 돌아가면 2024년 EBIT 개선 60포인트에 대한 로드맵을 강조한 적이 있는데, 그 중 약 60%는 규모의 이점에 의해 주도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 생각해 보면 우리는 생산을 늘리기 위해 인프라, 배터리 공장 및 제조 시설, 공급망 등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EBIT 손실 중 일부는 실제로 우리가 구축한 것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사실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는 60포인트 개선의 약 60%에 해당합니다. 나머지는 트림과 출시 사이에 균등하게 분배되며 재료비도 절감됩니다.

올해부터 배터리 원자재가 셀 비용에 포함되기 시작하면서 우리는 좋은 출발을 했습니다. 우리는 셀 비용을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말했듯이 LYRIQ의 비용은 전년 대비 12,000달러 절감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기대하는 발전 유형입니다. 그리고 2025년에 접어들면서 규모는 더 낮아지고 우리가 생산하는 차량이 초기 단계에서 벗어나면서 더 많은 자재비 절감 효과를 누리고 각 차량 라인에서 절감액을 활용하기 시작합니다. 생산 2년차, 3년차 등.

그래서 거기에는 꽤 좋은 로드맵이 있습니다. 가격 책정은 분명히 시장의 위치를 ​​​​계속해서 관찰하고 확인할 것입니다.

우리가 말했듯이 블레이저에서 우리가 한 일은 우리의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목표를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Ultium 진입로의 1/4에 불과하지만 초기 징후는 긍정적입니다.

알 수 없는 분석가

좋아요. 그리고 한발 물러서서 현재 발생하고 있는 EV 손실이 결국 반전되는 여러 경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이러한 EV에 대한 수요 또는 가격 책정 환경이 예상보다 약한 경우 배터리 계획과 관련된 비용을 포함하여 EV 비즈니스에서 비용을 낮추기 위해 얼마나 많은 유연성을 갖고 있습니까? 내 생각에 160기가와트시 계획은 결국 200만 대를 넘어설 것 같습니다. 수요가 기대와 다를 경우 이를 합리화할 수 있는 유연성이 있습니까?

폴 제이콥슨

글쎄, 내 생각엔 당신이 전에 우리가 조치를 취하는 것을 본 것 같아요. 우리는 Orion 공장이 지연되어 공장 생산에서 얻은 초기 학습에서 나온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공장 개선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일부 둔화를 활용했습니다. ZERO와 앞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

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우리가 매우 민첩하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기에서 앞으로 훨씬 더 높은 EV 채택을 탐색할 수 있는 최대한의 유연성을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ICE, EV 모두에 걸쳐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아마도 우리 역사상 최고의 포트폴리오일 것이며 고객은 이에 반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고객이 있는 곳에서 고객을 만나고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앞으로 우리에 대한 고객의 충성심에 대해 실제로 보상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이 EV 시장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Mary로서 우리는 제품과 차량에 대한 수요를 계속해서 이끌어 갈 것입니다. 그리고 초기 징후는 그것이 꽤 잘 진행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Evercore의 Chris McNally님의 질문입니다.

크리스 맥날리

Mark의 이전 질문에 이어 계절성에 관한 몇 가지 질문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Paul, 도매업의 계절성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어요? 나는 당신이 일년 내내 일종의 한 자릿수 중반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나머지 연도 동안 800,000 중반 범위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2분기에 언급한 가동 중지 시간을 고려하여 약간의 흐름만 도와주시면 됩니다.

폴 제이콥슨

예. 아마도 1분기에서 2분기로 약간의 진전이 있었을 것입니다. 특히 가동 중지 시간과 몇 주 동안 일어날 재조정을 준비하는 동안 트럭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계절성은 Q1과 Q4가 Q2와 Q3보다 약간 낮아 매우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니 드라마틱하게 변한 건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나 가장자리 주변에서는 Q2에서 Q1로 약간의 당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반기를 볼 때 가격 책정에 대한 가정을 계속해서 따라야 한다는 점을 주의하고 싶습니다. 이는 우리가 이미 예약한 실적을 고려할 때 분명히 하반기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1분기에는 확실히 4월이 지금 보고 있는 곳입니다. 그런 다음 EV 볼륨이 뒤쪽 절반으로 올라가면서 우리가 제공한 지침에서 앞쪽 절반이 약간 로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 맥날리

완벽한. 모두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생산 측면에서는 아마도 1분기에 [증가된] 트럭 T1 생산을 생각해야 할까요? 전체 수율과 재고 구축만 살펴보면 4분기에 이 수준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폴 제이콥슨

분명히 우리는 수요가 있는 곳에서 계속해서 수요를 관찰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3월에 구축한 재고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시스템 전반에 걸쳐 약 63일간의 재고가 분기에서 나왔습니다.

그래서 그 중 일부는 우리가 가동 중지 시간을 겪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의도적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일단 이를 통과하면 3분기 생산 추세가 조금 더 높아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수요가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안내될 것입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JPMorgan의 Ryan Brinkman에게서 나왔습니다.

라이언 브링크먼

미국에서 예정된 BEV 출시 계획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제품의 수와 매력으로 인해 그곳에서 공유를 얻게 될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도 마찬가지로 공격적인 EV 출시 전략을 계획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중국 내 업계가 EV로 전환하는 가운데 중국 내 점유율이 하락한 것 같기 때문입니다.

앞서 중국 국내 자동차 제조사의 경쟁력 강화도 요인으로 꼽았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요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 단계에서 중국의 점유율 추세를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새로운 EV의 공세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향후 1~2년에 걸쳐 이러한 공세를 계획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그것이 재무 성과 개선을 위한 경로가 될까요, 아니면 최근 가격 추세 중 일부가 몇 년 후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더 많은 투자를 나타낼 수 있습니까?

메리 바라

예.

제 생각에는 올해 중국에 강력한 NAV가 출시될 것 같습니다. [ LYRIQ ] 위치를 변경하는 중입니다. 캐딜락 OPTIQ 출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베이징 오토쇼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Buick GL8과 Equinox에도 PHEV 항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ICE 차량의 경우, 예를 들어 GL8과 같은 선두를 갖고 있으며 거기에도 더 많은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 그리고 SGM에서 우리는 또한 새로운 NEV 출시를 실례합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더 나은 위치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올해를 거쳐 내년까지 계속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EV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ICE 차량 모두 NEV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제가 언급했듯이 틈새 시장에 듀란트 길드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GM이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이언 브링크먼

좋아요. 엄청난. 그리고 아마도 질문은 중국의 새로운 차량 운영에 관한 것입니다. 아마도 그곳에 설치된 차량 기반, OnStar, 자금 조달, 판매, 서비스, GM 좋은 임대에서 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라면 매력 중 일부를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 사업의 해당 요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메리 바라

글쎄요, 당신은 우리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함께 작용하는 모든 것을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것 중 하나는 작년에 우리가 중국에 전담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비즈니스 조직을 설립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GMF 관점, 금융 및 OnStar에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과 함께 소프트웨어 기반과 서비스 기반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경쟁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해서 그것을 구축할 것입니다.

운영자

마지막 질문은 RBC의 Tom Narayan 라인에서 나왔습니다.

고탐 나라얀

Paul, EV 마진에 대한 해당 의견에 대한 후속 조치입니다.

따라서 60bp 개선의 60%는 규모의 이점에서 비롯됩니다.

그렇다면 BEV가 200,000 대 300,000에 좀 더 가까웠다면 이는 전체 마진에 대한 순 음수인가요, 아니면 양수인가요? 아마도 BEV는 마진이 더 낮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중 일부를 판매하는 경우 규모의 이점이 적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그것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회사의 마진에 대한 볼륨 수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와 같은 것입니다.

폴 제이콥슨

예,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분명히 우리가 여정의 어느 위치에 있는지에 따라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인프라를 구축할 때 규모가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확실히 단기적으로 거래량이 적으면 해당 궤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가변 이익 측면에서 약 200,000 정도의 손익분기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추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을 우리가 구축한 것으로 성장할 시기의 약간의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전략적 관점에서 우리가 이 여정에서 속도를 맞추고 측정할 수 있도록 채택보다 약간 앞서 역량을 키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억하세요, 우리는 그런 관점에서 10년, 15년 이상의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썰물과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금 우리가 구축한 규모로 성장해야 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정말 건전한 투자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단기에서 중기적으로 어디로 갈지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 지켜볼 것입니다.

고탐 나라얀

그리고 빠른 후속 조치.

배터리 원시 자료에서 분명히 우리는 리튬이 80% 정도 또는 정점 이후로 감소한 것을 보았습니다.

계약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언제 - 우리는 그 감소의 최고를 보았습니까? 아니면 배터리 원시 매트 계약의 지연을 고려할 때 더 많은 이점이 있습니까?

폴 제이콥슨

그래서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24년에도 여전히 좋은 일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배터리 비용이 낮아지는 동안 모듈 생산량을 늘리면서 상당한 규모의 셀 재고로 올해를 마감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 결과 작년부터 여전히 역사적 비용이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한여름이 될 때쯤에는 상황이 많이 바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반기에는 현재 가격에 훨씬 가까운 셀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만든 일종의 수직 통합 및 투자 단계를 살펴보면 해당 용량의 대부분은 2026년 이후에 있습니다. 우리가 더 높은 가격 등을 고정했기 때문에 후회한다고 말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우리가 수행한 모든 작업은 하한선 및 한도 또는 시장 할인 등을 통해 투자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접근 방식으로 수행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역사적으로 높은 가격을 고정시킬 수 있는 어떤 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는 2026년 이후에도 우리에게 이익이 될 것입니다.

운영자

이제 통화를 Mary Barra에게 마무리 코멘트와 함께 넘기고 싶습니다.

메리 바라

질문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야기한 것처럼 우리는 전반적으로 매우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수익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큰 마진을 갖고 있고 잉여 현금 흐름이 탄탄하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와 직원에게 재투자할 수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올해 105억~115억 달러의 자본을 효율적으로 투자해 ICE 사업의 강점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EV 사업도 수익성 있게 성장시킬 계획이다. 또한 우리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기능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핵심 초점 영역과 우리가 그곳에서 어떻게 하고 있는지에 대해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또한, 우리는 생산량과 품질 측면에서 상당한 기여를 한 미국 제조 팀원들의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1분기에 1억 6천만 달러 이상의 이익 공유를 따로 마련했습니다. 또한 우리의 주주들은 향상된 실행력, 더 높은 배당금 및 11월에 출시한 ASR의 가치 향상 혜택 덕분에 이러한 발전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발행주식수를 10억 ​​미만으로 줄이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 팀이 올바른 방향을 잡고 있다고 모든 사람에게 자신감과 확신을 가지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집중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진력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024년은 GM에게 매우 강력한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

이것으로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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